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880
4800
자크는 정글, 탑에서 자주 운영되는 챔피언으로 자신의 체력을 소비하여 스킬을 사용합니다. 자크는 먼 거리를 도약할 수 있는 새총발사 스킬 덕분에 갱킹과 도주에 매우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적 진영을 붕괴시킬 수 있는 궁극기 덕분에 훌륭한 이니시에이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탱커, 전사, 띄우기, 탈출, 둔화, 치유
베스트 공략 추천 아이템
|
생명력
공격력
주문력
난이도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4.6 (+95) 2229.6
마나 0 (+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3.5) 92.5
마법 저항력 32.1 (+1.25) 53.3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챔피언 소개 영상
패시브
Q
W
E
R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25/40/55/70/85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10/160/210/26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자크는 화학공학 지층을 따라 흐른 독성물질이 자운의 지하동굴 깊은 곳에 위치한 웅덩이에 모여 만들어진 생명체이다. 이처럼 변변치 못한 태생에도 불구하고 자크는 원시적인 진흙의 상태에서 지성을 갖춘 존재로 성장했다. 그는 자운의 배관 속에 살면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거나 자운의 망가진 기반시설을 재건하기 위해 이따금 모습을 드러낸다.

자운의 어린이들이 자크를 처음 만난 것은 오수 연못에서 물수제비를 뜨며 놀 때였다. 아이들이 던진 돌 중 일부가 되돌아왔던 것이다. ‘되돌아오는 연못’은 자운의 지하동굴 지역 거주자들 사이에서 유명해졌고, 마침내 어둠의 화학공학 연금술사들의 관심을 끌기에 이르렀다. 거주민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연금술사들은 연못의 물을 펌프로 퍼 올린 후 여러 통에 나눠 담아 연구실로 가져갔다.

정적 강화와 부적 강화를 테스트하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실험을 통해 연금술사들은 연못 내의 응고된 덩어리에 향정신성 경향이 있음을 알았다. 간단히 말하면, 덩어리는 주어진 자극을 그대로 반영해 반응했다. 잘 대해주면 기분 좋은 아이처럼 명랑한 모습을 보였으나, 고통을 가하거나 공격을 하는 실험을 할 때는 무시무시한 파괴가 뒤따라 숱하게 많은 지하동굴 채집꾼들이 증강체를 갖추고도 목숨을 잃었다.

연금술사 대다수는 이를 단순한 반사 작용으로 치부했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연금술사가 두 명 있었다. 그들은 전적으로 전례 없는 공격성을 띤 생명체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안된 듯한 실험 방식의 윤리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둘은 이 문제를 더 깊이 파고 들어갔고, 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대고 있는 인물이 폭력적인 기질과 유혈이 낭자한 갱단의 싸움 등으로 악명이 높은 화공 남작 사이토 타케다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사실이 시사하는 바는 분명했다. 타케다 남작은 치명상을 입지 않고 인간이 들어갈 수 없는 곳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으며 어떤 명령에도 복종하는 전사를 개발하려는 것이었다. 두 연금술사는 프로젝트의 진짜 이름 또한 알아냈다. 바로 ‘자운 변형 전투 크리쳐’였다.

두 연금술사는 자신들이 취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행동이 무엇일지 고민하던 중, 이 끈적이는 젤 형태의 덩어리가 자극에 대해 보이는 반응이 단순한 모방 그 이상임을 발견했다. 그들은 특별한 자극 없이도 나타나는 행동을 여러 번 목격했다. 지각력이 있음을 방증하는 행동이었다. 두 연금술사는 이 생명체에게 자크라는 이름을 붙이고 자크가 사고력과 감정을 가진 존재의 행동을 보인다는 결론을 내렸다. 둘은 이 연구 결과를 연구팀장에게 보고했지만 무시당했다.

이 사안이 그대로 묻히기를 원하지 않은 둘은 연구팀의 폭력적인 가르침을 상쇄하기 위해 은밀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들은 자크에게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그에게 이타적이고 관대한 행동을 보였다. 이러한 노력은 결실을 맺었다. 한 연구자가 손을 다쳤을 때 자크는 슬픈 감정 표현을 하고, 또 다른 연구자가 연구실에서 쥐를 죽였을 때는 분노하는 반응을 보였다. 마침내 두 연금술사는 동료들이 자크에게 잔인한 실험을 하는 것을 더는 참을 수 없게 되었다.

어느 날 밤, 자운에서 진보의 날 기념식이 열려 연구실에 아무도 없을 때, 두 연금술사는 자크를 바퀴가 달린 오수 정화조로 옮겨서 자운의 멀고 외딴 장소로 데려갔다. 나중에 이 일이 발각되자 타케다 남작의 보병대가 이들을 쫓았다. 그러나 자운은 매우 큰 도시이므로 두 연금술사는 추격자로부터 숨을 수 있었다. 그들은 자크에게 자유를 주고자 했으나, 자크는 둘을 가족으로 여겨 다른 곳에 가기를 원치 않았다. 둘은 자신에게 친절함을 베푼 유일한 존재였고, 또한 이들로부터 가르침을 더 받고 싶었다. 사실 두 연금술사는 자크의 반응에 기뻤다. 자크에게 정이 들어 그를 입양한 아들처럼 생각했기 때문이다.

타케다 남작의 수하들로부터 숨어 살기 위해 그들은 신분과 겉모습을 바꾸고 감시의 눈길이 미치지 않는 지하동굴의 외딴 지역을 거주지로 삼았다. 자크는 부모의 목소리를 흉내 낼 줄 알게 되었고, 곧 자신의 모습을 젤리 덩어리 형상에서 소리를 내는 데 필요한 형상으로 변화시키는 법도 터득하게 되었다. 자크는 오랜 기간 양부모와 함께 살면서, 필요한 경우에는 오수 연못이나 벼랑의 바위틈에 숨었다. 그의 ‘부모’는 자크에게 그가 사는 세상이 얼마나 아름답고 경이로 가득한 곳일 수 있는지를 가르쳐주었다. 그들은 자크에게 태양 관문 위로 뜨는 달과 스테인드글라스로 장식된 자운의 상업지구 건물 지붕에 비친 무지개의 찬란한 향연, 그리고 자운 중심부의 활기차고 북적이는 아름다움을 보여주었다. 또한 세상이 얼마나 잔인하고 잔혹할 수 있는지도 설명해주었다. 자크는 사람들이 인색하고 불친절하며 증오와 편견에 가득 찬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그러한 행동을 거부하고, 이목을 끌지 않는 선에서 자신들이 가진 기술로 주위 사람들을 돕는 부모를 도왔다.

자크의 부모는 환자를 치료하거나 고장 난 기계를 고치는 등 자신들의 화학 지식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했다. 이때가 자크의 생애 최고의 시간이었다. 그는 거의 제한이 없다시피 뻗어있는 자운의 배관과 도시의 기반암에 있는 수많은 틈을 통해 자운을 돌아다녔다. 자크는 지각력이 있는 존재였으므로, 주위 환경의 지나친 자극에 압도된 나머지 주변의 감정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상관없이 일시적으로 그 감정에 몰입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는 종종 악당들에게 억압당하는 이들을 돕지 않고는 견딜 수 없었다. 이 때문에 자운에는 자크의 존재에 대한 소문이 퍼지게 되었다. 소문의 대다수는 자크의 도움에 관한 것이었지만, 공장이 파괴되거나 지하동굴 주변 지역에 크레바스가 생긴 것처럼 좋지 않은 일을 자크의 탓으로 돌리는 소문도 있었다.

소문은 마침내 타케다 남작의 귀에도 들어가게 되었고, 남작은 자신의 소유물이라고 생각하는 자크를 되찾고자 신체를 증강한 깡패 무리를 보냈다. 남작의 연금술사들이 자크가 들어 있던 통에 남은 액체로 자크와 같은 생명체를 복제해보고자 시도했지만 성과가 없었다. 타케다 남작은 자크를 되찾고 싶어 했고, 남작이 보낸 깡패들은 자크 부모의 집을 에워싸고 공격을 감행했다. 화학공학 연구자로서 방어를 위한 비책이 있었던 자크의 부모는 이에 맞서 싸웠다. 그러나 저항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못했고, 결국 그들을 생포하라는 타케다 남작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자크의 부모는 죽음을 맞게 되었다.

자크는 자운의 깊은 지하 지층을 탐험하는 중 부모의 고통을 감지하고 그들을 구출하기 위해 자운의 배관을 타고 황급히 돌아왔다. 그러나 도착했을 때는 부모를 구하기에 너무 늦은 상태였다. 부모의 시신을 보고 자크가 느낀 압도적인 분노는 남작의 수하들이 지금껏 경험한 그 무엇과도 비견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것이었다. 자크는 맹렬하게 몸을 뻗고 모든 것을 박살 내고 으스러뜨리며 공격했다. 슬픔과 분노로 인해 자크는 주변의 집 수십 채 또한 파괴했으며, 전투가 끝날 때쯤 남작의 부하는 모두 사망했다.

전투에서의 흥분된 감정이 의식에서 빠져나가자, 자크는 자신이 파괴한 집들을 보며 후회에 사로잡혔고, 부모가 하던 좋은 일들을 지속해 나가기로 맹세했다. 자신이 만든 폐허를 재건하는 작업을 마친 자크는 즉시 자운의 광대한 배관 속으로 모습을 감추었다.

이제 자크는 자운을 관통하는 굴과 동굴 속에 혼자 살면서 자운 시민들의 여러 감정 속에 푹 잠겨 있다. 이는 그를 풍요롭게 하기도 하고 슬프게 하기도 한다. 도시의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 모두를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자운 사람들 사이에서 자크는 일종의 도시 전설로, 바위틈이나 부서진 배관에서 나타나는 신비한 생명체로 알려지게 되었다. 보통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나타나는 자크이지만, 어려움의 시기가 닥쳐 자운의 분위기가 암울하게 변했을 때 출현하는 자크의 모습은 두려움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자크 기본 스킨 - 일러스트
입수방법: 기본
자크 기본 스킨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기본
특수 병기 자크 - 일러스트
입수방법: 975RP
특수 병기 자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975RP
수영장 파티 자크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
수영장 파티 자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
SKT T1 자크 - 일러스트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SKT T1 자크 - 게임내 이미지
입수방법: 1350RP(한정판)

이 챔피언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내가 생각하는 챔피언 점수는?

롤 인벤 유저들의 평가

참여자 : 0

0점

추천 챔피언 공략

챔피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가
[시즌9] 9.20 ) 0.9티어까지 올라간 자크[19] 뼹뼹 22:55 125609
7/7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