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명
73% (27표)
0% (0표)
27% (10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21
9
0
27/37
[미드/탑/골래기]간만에 욕많이 먹고 개편한 여눈 카르마 (시즌5)

- Piltforcer(2015-07-26, 조회수: 103308)

2014 - 03-22 리뷰작성
2014 - 03 - 31 챔프별 공략 수정및 블라디 상대법 추가 
                      카르마 카운터 픽  만듬. 신드라및 챔프별 공략 수정
2014 - 04 - 2  공허의 지팡이 및 기타아이템 설명 추가
2014 - 04 - 26 제목을 심해용으로 바꿈 그리고 코어탬 수정,신드라 수정
2014 - 04 - 30  리븐 상대법 추가, 신드라 상대법 수정,
                        이즈 상대법 수정, 룬 추가설명.
2014 - 05 - 12  탑카르마-얼어붙은 건틀릿 설명추가
2014 - 06 - 07  머리말 수정에다가 아이템 설명 수정
2014 - 06 - 25 리안드리 추가 설명. 라일라이 삭제 . 
                    스킬설명 수정 ( 지적감사합니다 ㅠ)
2014 - 08 -06 룬 개편 / 아이템 설명 수정 / 근황 추가  / 스킬 설명 추가  
                      서머너 스펠 힐 추가              
2014 - 09 -01 아이템 수호천사/세리엘 추가 / 평가버튼 눌리는거같던데요
2014 - 10 - 05 탈론 카운터 설명 수정 (ㄱ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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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 12 - 05 시즌5 업데이트 템트리/카운터픽 개편. 스크린샷 준비중
                @@@@@@ 엑셀  감사합니다 @@@@@@@@@@@@@
2014 - 12 - 08 서머너스펠 수정,(탑 카르마 스펠 추가 설명/힐과 점화 수정) , 카운터픽 수정
2014 - 12 - 15 여신의 눈물 자세 설명 , 존야의 모래시계 설명 추가
2015 - 7 - 26 탬트리 개편. 스펠 개편 아이템설명 추가및 수정, 카운터픽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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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에 살고 카르마에 죽는
카르마 덕후가 
도저히 안알랴줄수 없는 꿀을 
알려주자고 합니다

미드에선 폭딜 뽑는 AP딜러! 
탑에선 딜꽤 나오는년이 죽지도 않는 좀비탱커!


딜안나오다가
막상 싸우고 보니 적 원딜이 사라지는 마술 .
전시즌은 조금 많이 부진했다만 .

그래도 ㅍㅌ는 치고 있자니 이 꿀을 도저히 안뿌릴수가 없더라고 

한번 카르마로 심해탈출 

어떻게 하나 알아봅시다 

Mantra(만트라) 카르마로 맞아볼래? Mantra(만트라)
 
 
 
(욕주의)
 
너님 : 미드 카르마요
팀원 : 카르마는 오반듯
너님: 카르마 한다니까요
팀원 : 카르마 오바라니까
너님: 그렇게 말ㅆ..
팀원: 아 카르마 꺼지라구요
너님: 아 이게 말하는거봐라
 
내면의 열정으로 맞아볼래 ?!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마법 관통력 +2.01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1.85
  • 방어
    +9
  • 주문력
    +15.66
총 가격 : 9,015 IP
처음에는 계수를 위해서 
고정주문력으로 +26을 했엇습니다만

언제부턴가 조개하나면 딜이 급감하는걸 
심각하게 체감을 당햇습니다

그래서 왕룬을 마관으로 갈아껴봣더니
문제점이 해결되더군요 

룬을 개편해봣습니다



미드룬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나.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을 두를일이 있는
챔피언일경우에는 아래 마관룬을 들어주세요




탑의 경우. 상대방이  몸두르는 탱일때.
마관을 둘러주시고 
상대탑이 AD챔프 탱커 일때는 마저룬을 주문력으로 갈아주세요

상대가 ap여도 좋습니다


아니면Gangplank(갱플랭크) Tryndamere(트린다미어)같은 딜탱이나 딜러가 탑일경우에는 왕룬에 
주문력 둘러주세요 

탑에서 Vladimir(블라디미르)Fiora(피오라)Nidalee(니달리) 같이 딜을 먼저 뽑고 후에
 몸을 만드는 애들이 오면 정글이나 미드룬을 들어줘야
 딜교에서도
덜밀리고 라인전이 한층 수월해질것이다 아마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역시 룬도 미드로 .

왜 아직도 21/9/0 같은 구세대 숫자를 쓰냐면 
제일 적절하니까다 .
시즌 4로 오면서 전시즌처럼 각 위치에 투자해야 될
숫자가 희미해져서 자유롭긴해도
난 저 특성이 가장 맘에들더라.

인벤에서 제공하는 마스터리와 사진의 마스터리가 미드에겐 적절한거 같으니 두개중 꼴리는거 쓰자
반면에 탑은 역시 딜보단 몸을 뽑아주기 때문에 오펜스에 투자량을 늘릴수밖에 없다



롤의 정석.

점점 듀오다.

하지만 탑을 간다면 나는 

점점듀오보다는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를 추천합니다. 탑에 감에 있어서 카르마는 묵묵히 딜탱이 되주면 되는데 
Teleport(순간이동)로밍을 다닐때의 Karma(카르마)의 위용을 말로 표현할수 없이 대단합니다

나타나서 아군에게 Inspire(고무)걸어주고 잡아야 하는것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이나 Inner Flame(내면의 열정)딜박아주는등

Teleport(순간이동)로밍에서 위력을 발휘합니다


 
Flash(점멸)완벽한 도주기 +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딸수 있겟다! 할때 각잡아주는 용도기도 한다

Exhaust(탈진) 탈진으로 이속감소가 됐을떄 Focused Resolve(굳은 결의)가 끝까지 잘 연결해주게 도와주기떄문에 나름 효과 있다

Ignite(점화)  킬먹어야지 )또한 카르마의 스킬 특성상 타 챔프처럼 원콤을 내기보다는 강력한 Inner Flame(내면의 열정)한방을 통해서 딜교를 하기 때문에
킬을 따기가 비교적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특유의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플레이(?)와 함께 Ignite(점화)를 곁들여서 킬을 따내는데 있어서 매우 편해집니다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로밍을 주로 많이하는 타입이라면 유체화나 텔포도 좋다,
카르마의 기동력을 극적으로 올려다 줍니다

Heal(회복)   상대방이 로밍이라던가 성장해있는 상황에서 어느 챔프더라도 살아남기 힘든 상황이 일어 날꺼 같을때. 
Lux(럭스)나 Akali(아칼리)같은 원콤이나 딜이 강력한 상대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Karma(카르마)특유의 누구보다 안정적인 라인전을 해줄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펠입니다

안정적인 라인전을 원하는분깨 추천드립니다


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Revive(부활)나머진 트롤이고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미드의 스킬 트리부터 찍어대자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선마로 빠르게 올려둔다

카르마가 스킬의 레벨을 올리면 올릴수록 스킬이 

금방 강렼해지는걸 알수있다.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선마를 하면 길어봐야 4초 남짓하는 쿨타임에 

박는 딜은 장난이 아니다.


참고로 2랩에 찍는 스킬의 경우에는 Inspire(고무)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중 아무거나 골라 들어도 됩니다 .


상대방이 Jax(잭스)Amumu(아무무)같은 초반 CC기에 진입기가 무서운 정글러면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을 찍어 주시고 아니면 Inspire(고무)를 둘러주세요


그래도 젤좋은건 Sight Ward(투명 와드) 알죠 ?





Inner Flame(내면의 열정)Q로 짤짤이 넣다가 진입 해오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로 박히는 딜을 

거의 무시하고 속박걸렸을때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한번. 도망칠떄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한번 더 쏴주시는식으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스킬이 느린데 뭔가 아프다 싶으면

 뭔가 날라 오거나 쫒아오면 Inspire(고무)배리어로 피해량을 줄이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각을 만들어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로 적의 피를 삭제 시켜두는것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라면.. 

Gathering Fire(열정 응집)이 쿨타임 감소가 나름 중요합니다 

Q 같은 경우엔 쿨마다 적 챔프 맞춰줍시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굳은결의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같은 스킬들에 모두 걸립니다.

딜이랑 속박이 모두 박혀서 피즈나 블라디한텐 쥐약이죠 .


Mantra(만트라) 만트라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빠른 피를 줄이거나 적이 방심할때 날려주기 좋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피가 없는걸 보고 적이 무대뽀로 싸움을 신청할때 단숨에 우위를 잡을때 써줍시다 .

급 회복에 ㄷㄷ잼


Inspire(고무) 라인클리어.(지난번 패치로 데미치가 사라졋습니다)

팀파이트시 팀원 광역배리어와 슈렐용도로 써줍시다 

배리어는 기본이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일단 템트리에 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이 있냐 Karma(카르마)카르마 의  라인전 단계의 마나소모는 꽤나  심합니다
그리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와 (모렐로노미콘)모렐로 를 같이 둘러주면서 잦은 포킹과 쉴드 사용에도 마나가 모자르지 않도록 쿨감와 마나량 을 전부 가져다 줄수 있도록 적이 AP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를 적이 AD면 (모렐로노미콘)모렐로를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여눈과 함께 둘러줍시다.
그렇게 되면 Karma(카르마)카르마의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 힐링과 더불어 엄청난 라인 유지력을 자랑합니다


이후 블루버프를 먹게 되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의 난사로 대부분의 적미드는 피토를 합니다

그리고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대천사의 포옹이 나오게 되면 대략 130의 주문력이 추가로 주어지며 사용효과인 배리어는 카르마에게 있어서 좀비로 만들어 줄수있는 또다른 잇템이죠



앞서 스킬설명에서도 Karma(카르마)카르마스킬 계수는 0.6정도로 타 AP챔프에 비해서는 그렇게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하지만 기본 수치가 낮지 않아서 데미지는 비교적 나오는편이죠
Mantra(만트라) 3랩시 딜이 계수가 높은대도 고계수 아이템만 둘럿다간 원딜같은 물몸은 녹는데 정글러한테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딜이 너무 안박히고 그럴때가 있습니다

그래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같은걸 둘러주면서 Karma(카르마)카르마 특유의 펑펑터지는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는겁니다.
행여나 적팀 탱커가 잘컷다던가 두루두루 단단하다면 
상위 저 두아이템을 고려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드 

Lich Bane(리치베인)이 건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속박걸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로 딜박는 그런게 자신이 없거나 잘 안되면 둘러도 됩니다만 
너프이후로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의 효과는 항상 두배 작용됩니다
리안드리가 꽤나 마관이 눈에 띄게 좋은듯 한데 .
카르마 자체가 기본 데미지가 받쳐줘서

체력 +300와 주문력 +80은 3000골드에 있어서 충분히 알찬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더해지는 마관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과 함께 붙으면 적을 살살 녹일수 있는 딜링이 나옵니다
 

라일라이는 그냥 지웟습니다

그리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자신이 너무 잘큰 나머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라던지 하는게 먼저 나왓다면 아니면 너무 안커서 데켑을 못뽑겟다면Karma(카르마)   카르마의 성장 타이밍 따라가주는 좋은아이템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사고나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딜이 달라진걸 체감 할수 있
습니다
 
 
기본적으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뽑아주시면
전까지 Inner Flame(내면의 열정)폭딜 유지하시다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나오시면 될듯 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는  기동력이 비교적 좋지않아 탈론이나 제드를 상대할때 생존기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대천사의 포옹, 카르마의Focused Resolve(굳은 결의) RW 와 Inspire(고무)E 가 같이 붙혀지면 쉽게 죽지않는 좀비가 하나 탄생하게 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 벤시나 다른 체력아이템 있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체력모두 
타 AP딜러와 비교했을때 높은 스탯을 보여줍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요즘 인기 아이템인 루덴입니다. (스태틱의 단검)스태틱과 비슷하게 스택 100을 채워서 스킬을 적중시키면 계수 데미지를 주는것이죠.

카르마한테 있어서 루덴은 Inner Flame(내면의 열정)Q데미지나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 데미지를 올려주는데 꽤나 나쁘지 않은 역할을 해줍니다

스택채우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RW하면 꽤나 쏠쏠하게 데미지를 볼수있지만.
초반에 올리기에는 데켑이나 대천사 모렐로 같이 필수탬들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골드수급이 잘되고 있거나 
아이템이 필요한대로 나왔다면 천천히 올려주세요


 


탑.정글

위의 미드에서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없애 줍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신발은 아이오니아를 둘러주는대. 
포킹의 쿨 감소및 만트라의 감소 . 배리어의 쿨감까지 카르마의 스킬 사용량을 극대화 시키는대 사용됩니다 

나름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를 둘러주는게 개인적으로 딜링에 있어서도 좋지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스택을 빨리 쌓기위해선 무난한 성장이 되야합니다
다만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수호자의 카탈리스트를 뽑은 이상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보다 마나관리가 힘들고 상대 탑과의 싸움을 최소화 하여 갱킹의 도움을 받던가는 식의 긴 라인전을 행해줘야 합니다

그후 첫 코어템으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를 뽑게되면 탑라인전이 매우 수월해질껍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신선하지만 상당히 유용합니다 

카르마가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로 인해서 생명력이 상당히 깁니다만 
탑이나 정글은 몸으로 인해 딜량이 좀 뒤쳐집니다 적지만 
선파로 지속딜. 체력과 방어력의 증가를 시켜주는것이 더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얼어붙은 건틀릿)이거! 몇번 둘러봣습니다만  나름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템트리에 마나수정도 들어가서 잦은 스킬 사용량에 따라가기 편해지죠.. 방어력에 쿨감있지 .
딜도 몸도 안될때 딜러의 보이드같은 역활이 될꺼 같습니다
우선 유틸성이라고 해야하나 
심해에서 뭔가 라인전을 짜증나게 진행하고 싶다
그러면 (얼어붙은 건틀릿)이거 둘러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or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우선 확실한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효율 않좋습니다.
이미 특성 과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모렐로노미콘)모렐로or성배로 이미 쿨감이 40%가 채워졌고.  체력회복량이나 올려주는건 나쁘지 않지만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와 Inspire(고무)E 스킬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스킬덕에 체력이나 배리어는 다 커버를 해줄수 있습니다
마저를 올려야 한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AD의 방어력이 필요하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아이씨 .. 이거 마저를 올려야대 방어를 올려야대 하면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가주세요 . 

아참! 그리고 나는 이미 풀템! 그런데 어차피 안죽는데 
혹시 나 짤리면 그대로 끝장이 난다! 

그러면 체력말고 그냥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바로 올려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공
오공과 같은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견제가 가능한 챔피언이
상대하기 많이 불편합니다

짜오 렝가 같은것도 해당됩니다만
카르마의 반응속도가 따라가 주려면

꽤나 머리가 빨리 돌아가야 될껍니다
신드라
긴 사거리를 보유한 챔프나

견제능력이 특히 뛰어난 챔피언으로

신드라와 직스 등을 꼽을수 있습니다

신드라와 직스의 경우 초반 견재능력이 강력하며
성장이 무난하게 이뤄질 경우 상대하기 매우 어렵게 됩니다
나서스
탱탬을 두르게 되어도 강력한 딜을 뿜을수 있는

나서스나 레넥톤 나르등의 경우엔 죽는 일은 적지만
죽일수 있는 일조자도 안나올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나 야스오, 카직스 같은 빠른 딜교를 가지고
진입해오는 챔피언들이 상대하기 쉽습니다

이 챔피언들은 초반 견제능력이 카르마 보다 뒤쳐지며

원콤을 주로 내거나 강력한 딜로 순간삭제 시키는데
카르마의 생명력이 꽤나 특출나서 초반 딜교에 있어
우위를 점하기가 쉽습니다
야스오
제드나 야스오, 카직스 같은 빠른 딜교를 가지고
진입해오는 챔피언들이 상대하기 쉽습니다

이 챔피언들은 초반 견제능력이 카르마 보다 뒤쳐지며

원콤을 주로 내거나 강력한 딜로 순간삭제 시키는데
카르마의 생명력이 꽤나 특출나서 초반 딜교에 있어
우위를 점하기가 쉽습니다
카직스
제드나 야스오, 카직스 같은 빠른 딜교를 가지고
진입해오는 챔피언들이 상대하기 쉽습니다

이 챔피언들은 초반 견제능력이 카르마 보다 뒤쳐지며

원콤을 주로 내거나 강력한 딜로 순간삭제 시키는데
카르마의 생명력이 꽤나 특출나서 초반 딜교에 있어
우위를 점하기가 쉽습니다
우선 
상대하기 어려운거 부터 보면



Nasus(나서스)이녀석은 뭐 딜이 안박히는거 같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사고 왓는데 제가 아무리 박아도 피가 안주는거 같아요 
가끔 솔킬도 따고 왠만해선 라인전을 밀리지 않지만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을 방해하기엔 역부족입니다 . 중후반 가면 되려 내가 녹아 .. 오오



그리고 쉬운챔프입니다 

Zed(제드)는 아래서도 예기 하겟지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랑Inner Flame(내면의 열정) 가 딜이 비교가 안됩니다 미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랑Death Mark(죽음의 표식) 을   쉽게 못쓰기 때문에 제드가 Karma(카르마) 한테 박을 딜이 적어지는거죠 
혹 타고 들어와도 Karma(카르마)는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로 역관광이 되는겁니다 

Yasuo(야스오)도 같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이든Last Breath(최후의 숨결) 던 Karma(카르마)의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는 걸리니까요 .
야스오가 쩔수없이 Sweeping Blade(질풍검)타고 온다면 그건 자살행위죠 .

Khazix(카직스)역시 같습니다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는 완전히 근접 스킬이고 쓰기 위해선 Karma(카르마)한테 근접 할수 밖에 없습니다  Karma(카르마)에게 근접해오는건 Karma(카르마)에겐 최적의 상황일 뿐이고 . 
 Leap(도약)의 계수 너프로 인해서  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도 딜이 안박히죠 . 카직스가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쓰더라도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를 미리 맞아 놓았다면 이동 같은거 안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왠만해서는. Mantra(만트라)Inspire(고무)로 해주세요 

팀배리어 2~300이 한타를 좌지우지 할수도 ..

팀 이속버프로 이니시도 되니까요 ;


혹은 한타시 우리팀원이 단단해서 딜은 내담당이다!

하실경우에는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이걸로 싸워주세요 .

미니언 안맞추게 조심하시구

적 원딜이나 딜러같이 잘 녹는 애들한테 박아주시면되십니다


간혹 Mantra(만트라)가 빠졋어도 대치중일때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좀 아프게 찔러주시다가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나오시면 바로 쏴주세요 


한타시엔 Gathering Fire(열정 응집) 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gas(그라가스)조금 어렵습니다 ..  

RExplosive Cask(술통 폭발) 날라오는건 꼭 피해줍시다 EBody Slam(몸통 박치기) 로 들어온다면 참지말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하세요


 Lux(럭스)  그라가스랑 비슷하게 까다롭습니다만 ..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로 꾸준히 피 깍으시다가 각보이시면Mantra(만트라)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로 날려버리세요



Darius(다리우스) 탑에서 만나신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

다리우스가Apprehend(포획) 끌으신다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로 Hemorrhage(과다출혈)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에다가 피해량을 최소한 만들어 주세요 나머진 쉽습니다



LeBlanc(르블랑) 어렵진 않습니다만 빠른대처가 필요합니다

르블랑스킬 사거리는 카르마의Focused Resolve(굳은 결의) WInner Flame(내면의 열정)사거리와 비슷해서 짤짤이 박을때 근접할떄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를 . 떨어지시면 Inspire(고무)타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걸고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갈구시는걸로 . 블랑이가 녹습니다. 가끔 분신이랑 동시에 승천하는거 보면 시원합니다




Vi(바이) 쉽습니다 

리신처럼 대응해주시면 됩니다만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 로 날아올떄 Inspire(고무)로 오버다이브 치게 하세요 그리고 유유히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걸고 먹으시면 댑니다

 

 

Yasuo(야스오) 쉽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 펼치시면 Inspire(고무)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근접 속박을 .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박아주세요.





Fizz(피즈) 어렵습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가 쥐약인건 확실하나 근접해오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등으로 이동방해 걸려주면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맞아주는게 좀 아픕니다 



Zed(제드) 니다 . 

역시 암것도 못하는 상대 

아무리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고 뭐고 별다른 쌩쇼해도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앞에 무릎 꿇게 됩니다


초반에 있어서 잦은 Inner Flame(내면의 열정)견제로 제드의 체력을 중간 이하로 유지시켜 줍니다.

그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이 나오게 되면 적극적으로 싸우시되. 근접전은 가급적 피하세요


그러가다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R을 사용해 들어오게 되면 까이는 피를  최소화 시켜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속박을 거시고 역관광 해주세요




Ezreal(이즈리얼)어렵거나 재밋습니다  

그냥 다 피하세요



Akali(아칼리) 어렵진 않습니다만 6랩전에 격차를 벌려두는것이 좋습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에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에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스킬 쓸때마다 골때리게 합시다



Vladimir(블라디미르) 쉽습니다. 그냥 Inner Flame(내면의 열정) 쿨마다 박다가 각나왔을떄 Transfusion(수혈) 하러 오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걸고 잡으세요



 

Syndra(신드라)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Syndra(신드라)의 Dark Sphere(어둠 구체)사거리가 생각외로 큽니다 게다가 터지는 범위도 넓어서 생각외로 피를 내주는 상황이 잦은데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스턴을 안맞아도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잘못맞았다간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에 뻑갈수 있습니다 초반에 상당히 딜이 강력한편이고 크게되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하나가 겉잡을수 없이 되기 때문에 Inspire(고무)를 잘 활용해서 Dark Sphere(어둠 구체)를 잘피하고, 되도록 사거리 피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라인전 유지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되도록 브론즈식 근접 딜교는 피하세요



Riven(리븐)이 리얼 손싸움 입니다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들어오고 해서 Valor(용맹)Ki Shout(기 폭발)하는 타입이나 Valor(용맹)후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하는 타입이나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Wind Slash(바람 가르기)나오기 전에 이겨두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Wind Slash(바람 가르기)에는 잃은 체력비례 데미지 때문에Karma(카르마) 의 Inspire(고무)도 솔직히 효능 잘못보고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 또는 Valor(용맹)하고 들어오는거 봐서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또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걸어두는것도 중요합니다

우선Riven(리븐) 한테 피를 좀 내주지 않게 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쿨마다 견제 해주는것도 나름 좋은 방법입니다.


Azir(아지르) 요즘 제가 즐겨하는 챔프이자 조용히 떠오르는 강챔프 Azir(아지르)아지르 입니다

Arise!(일어나라!)병사를 불러내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로 찔러주신다면 아낌없이Inspire(고무) E로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것이 좋습니다


아지르가 라인전 단계에서 적 라이너를 힘들게 하는게 바로 Arise!(일어나라!)W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포킹인데요

될수 있으면 라인을 댕겨놓고 싸움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당겨서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WQ가 빠지면 들어가셔서Inner Flame(내면의 열정) RQ를 맞춰주시는것이 좋습니다









Teemo(티모) 찢으세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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