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5명
83.5% (71표)
2.4% (2표)
14.1% (12표)
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21
9
0
71/85
S5[D3]Gnar 몸의비율공략『영상有』분노조절Tip

- 몸의비율(2015-02-24, 조회수: 901639)

 



안녕하세요 

시즌5로 넘어왔네요

앞으로도 계속 나르를 플레이할 것이고

꾸준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겟습니다

현재 매드무비를 만들어준다는 분이 계셔서

그것만 마무리하고 전체적으로 공략 수정들어갈께요

다들 배치 잘보시기 바랍니다 플레티넘 GoGo


<시즌5 다이아3 인증>

 

 

<시즌4 인증>

 

 

 <시즌4 OP.GG 나르 장인 랭킹1위>

-> (1/03) 다이야2 승급

 


-> (12/20) 최근 나르 솔랭 승률입니다


720 으로 설정 바꿔서 보세요



메가나르 분노가 10~20 남았을때 E로 진입후 궁 Q W 미니나르 뒤쪽으로간후 평평 q 평평 삼타로 마무리하는 장면입니다 ap 상대로는 주문포식자 쉴드가 터져서 이기는 부분입니다.



용을 먹은후 나르 분노 100을 채운후 럼블 e로 2단뛰기를한후 럼블과 케틀에게 벽궁을 한후 케틀 을 잡고 

워윅이 나르를 물었지만 침착하게 궁끈난후 럼블과 워윅에게 w 마춰서 스턴을 걸고 잡는 부분입니다

나르 이니시로 인해 한타를 이기는 장면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라이전부터 한타 텔포 등 시간 대시면 보시면 좋을 거같아요 라인전은 블라디랑입니다


[대회분석]

GE Tigers Smeb 나르   (GET Smeb 나르 vs IM Lil4c 럼블)

 

<예상룬> 빨강표식 공격력 0.95x9 (+8.5)  노랑인장 성장체력 레벨당 1.33 18랩 24x9 (+216)

              파랑문양 마법저항력 1.34x9 (+12.1)  보라정수 공격속도 4.5%x3 (13.5%)

<예상특성> 9/21/0

<아이템>

롱드 3포션 →주문포식자 →325신발,500망토 →거인의 허리띠 →란두인 →헤르메스 신발 →거인의 허리띠

→망령의 두건 →워모그의 갑옷 →벤시의 장막 →가시 갑옷

{요약 정리}
라인스왑 없이 럼블과 나르 1:1 구도로 가면서 초반은 무난하게 가고 중반부터 한타 위주 싸움을 함 나르는 퓨어탱을 감으로써 앞라인에서
적 딜러진 딜을 다받고 버텨주면서 뒷라인이 적 들어오는 챔피언을 녹이고 한타를 이기는 구도로감 후반가서는
나르혼자서 3명 마크하면서도 녹지않는 괴물같은 모습을 보이며 한타를 대승함 큰이변없이 승리

             

 KT ssumday 나르   (KT ssumday 나르 vs Najin Duke 럼블)

 

<예상룬> 빨강표식 공격력 0.95x9 (+8.5)  노랑인장 방어력 레벨당 1x9 (+9)

              파랑문양 마법저항력 1.34x9 (+12.1)  보라정수 공격속도 4.5%x3 (13.5%)

<예상특성> 9/21/0

<아이템>

도란방패 1포션 →도란검 →말령의두건 →헤르메스 신발 →주문포식자 →정령의 형상 →거인허리띠,파수꾼의 갑옷

→란두인 →거인의 허리띠 →워모그의 갑옷

{요약 정리}
트위치를 키우기 위해서 트위치를 탑 보내고 나르는 모르가나와 함께 바텀에서 같이 무난하게 큼 초반은 리신갱으로

죽은것 빼고 무난하게감 중반쯤에 메가나르 텔포로 한타구도에서 딜러진쪽 3명을 벽궁함으로써 한타를 이김 그러나 다른 한타는 벽궁이나 분노조절이 아쉬워 보임 후반에 기습한타 하려다가 트위치가 순삭당해 한타를 대패함 나진은 바로 바론을 먹고 2차타워등 스노우볼을 그대로 굴리면서 경기를 끝내버림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8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0.72
  • 공격 속도
    +5.14%
총 가격 : 5,111 IP
룬은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보고 참고만 하세요



나르 공용룬입니다 탑 미드 케릭이 AD AP 인지 모를때 들고갑니다 (잭스 룰루 ad,ap 혼합)


AD 상대할때 들고가는 룬입니다 (리븐,이렐리아 ad케릭)


ap 상대할때 들고가는 룬입니다 (라이즈,럼블,리산드라 ap케릭)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어떤 케릭이 와도 이룬을 씁니다 초반에 특성으로 강하게 가고  방어템을 1코어로 올려서 부족한 방어력을 올립니다

(모바일배려)



나르는 점화도 좋지만 텔포로  말릴시 라인복귀  바텀과 용타임에 힘을 실어주거나 스프릿 구도에서 한타열릴때 텔을 통해 빠른합류를해서 한타 참여하는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나르 스킬 순서는 Q선마 W 후선마 마지막으로 e를 마스터합니다 궁은 6,11,16때 그때그때 찍으시면됩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하면 다음번 스킬을 사용할 때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미니 나르: 이동 속도 + 10-30, 사거리 + 245 + (5 x level), 공격속도 + (5.5 x level)%
메가 나르 : 체력 + 30 + (108 x level), 방어력 + (4.5 x level), 마법저항력 + (2 x level), 5초당 체력 회복 + (3 x level), 기본 공격력 + 4 + (5.5 x level)

[Gnar 분노]

나르의 분노는 미니언 몬스터 or 챔피언을 평타 혹은 스킬을 사용해서 대미지를 줄경우 분노가  차오릅니다

또는 미니언 몬스터 or 챔피언이 평타 혹은 스킬을 사용해서 나르에게 대미지를 줄경우에도 분노가 차오릅니다

분노 게이지는 1~50 회색 50~99 노랑 100 빨강색으로 체력바 아래에 표시됩니다

분노를 빠르게 채우시려면 미니언 몬스터or 챔피언을  계속 치거나 스킬 견제 통해서 분노 차오르는 속도를 올리수

있으며 분노를 천천히 채우시려면 미니언 막타만 치거나 q견제들을 줄이면 천천히 차오르도록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노가 이미 차오른건 줄이실수가 없습니다.

미니나르에서 분노가 100이상일때 메가 나르로 변신하는데 스킬을 누르지 않을 경우 5초후에 변신을 하고

또는 5초안에 QWER 스킬중 아무거나 누르셔도 메가나르로 바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메가나르 지속시간은 15~20초 정도 되며 스킬과 평타사용에  따라 시간이 5초 정도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메가나르로 변신가능할때 아래 스킬도 미니나르상태여도 메가나르 스킬로 바뀌니 참고해주세요

메가나르에서 미니나르로 풀리면 13초간 분노를 쌓을수 없으며 이건 전레벨 공통입니다.

 

<라인전 분노조절>

라인전 분노 조절 방법은  위에 Gnar 분노에 미니언이나 챔피언을 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분노가 차오른다고 설명드렸는데  분노를 빠르게 채우고 싶으면 미니언과 챔피언 견제를 많이 하시면 빠르게 차오르고 미니언 막타나 챔피언 견제를 안하시면 분노가 서서히 차오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라인전에서는 메가나르 풀린후 13초 미니나르가 아닌 이상 분노는 미니언 막타를 쳐서 먹어야 하기때문에 느리든 빠르든 분노는 차오르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미니나르 일때와 메가나르 일때의 이점을 장점만 잘 취하셔야 합니다 미니나르 일때는 원거리 이며 이속과 공속이 빠르며 메가나르일때는 근거리 공격력 상승 방어력 체력회복 상승 입니다   보통 2~3렙 3~4렙 4~5렙 5~6렙 간격으로 메가나르로 변신하며

변신이 풀린후 13초의 추약상태가 되면서 분노가 쌓이지 않습니다 . 라인전에서 취약상태일때는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분노가 차있는것과 없는것은 역으로 받아 칠수 있는지 없는지 차이입니다 만약 갱이왓을때 분노가 있다면 변신후 방어력 채력 상승과 w스턴기로 도주가 가능하지만 미니나르일경우 채력 방어가 낮기때문에 한방에 갱에 죽을수도 있으니 취약상태일때는 주의하시면 됩니다. 

 

<텔포 분노조절>

텔포때 분노조절은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라인전 할때와 라인전이 끝난후 스플릿이나 다른곳에 있엇을때 텔포 합류일겁니다. 제일 좋은 텔포탈때 분노상태는 80~99 혹은 막 변신하려고 하는 상태 입니다. 반대로 가장안좋은 분노상태는 취약상태 또는 분노가 낮을때입니다 이유는 텔포로 합류하는데  미니나르일때 메가나르로 변신도 못하고  포커싱당해서 녹아 버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 라인전텔포사용시 분노관리는  80~100사이에서 유지 시켜주는 겁니다 예를 들어 바텀에서 싸움이 일어날거같다 싶을때 분노가 50이하면 미니언 을 빠르게 쳐서 80이상을 만들고 텔포를 타고  80이상이면 미니언을 치지 않고 살짝 빠져서 텔포가 끈기지 않을 각에서 텔포로 합류해서 메가나르로 궁R W등 cc기로 호응을 해줍니다 . 스플릿시  분노관리법은  스플릿시  분노는 라인을 빠르게 푸시 하기때문에 미니언에게 평타 혹은 스킬을 사용하여 분노가 빠르게 차오릅니다  그렇기에  메가나르상태일때와 취약상태가 자주 나옵니다. 중요한건 맵리딩입니다 한타할 각이다 싶으면 미니나르 분노80이상만들고 스플릿을 중단하고 텔포각을 보시면 됩니다.

 

<한타 분노조절>

한타때 분노조절은 보통 2가지가 있습니다 미드 한타와 용한타가 있는데 미드한타일때는 항상 기본이 분노 80이상을 채워 놓는 겁니다 분노가 없다면 미니언을 치거나 챔피언 q포킹을 해서 분노를 채웁니다  미드대치일때 분노가 80이상이면 더이상 미니언이나  챔피언 q포킹을 하지않습니다 이유는 상대방도 메가나르가빠진후 한타를 하려하기때문에 미니나르일때 80상대를 유지하면 상대가 섣불리 한타를 못열고 나르는 언제나 한타가 가능합니다 한타각일때 미니언이나 챔프를 처셔 분노를 빠르게 100을채우거나 E나 점멸로 들어가 메가나르로 변신해 바로 궁RW스턴Q슬로우로 강제 이니시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용한타시 분노조절은 기본80이상일때는 각만보고 만약없다면 몬스터나 미드 미니언을 쳐서 80을 이상을 만들고 상대가 만약 용을 먹으려고하는 상황이고 나르가 분노가 0이라면 저는 몬스터를 처셔 분노를 적어도 50이상은 만들고 합류를 합니다 한타때는 미니나르보다 메가나르가 무조건 좋고 궁을 쓸수 있느냐 없느냐에따라 한타가 달라집니다 항상 분노는 50이상이라는 점을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시면됩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기본 미니나르 일때Q 평평 삼타를 터트리거나  평평 Q 삼타가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E 활용법은  나르의 유일한 생존기 이기때문에 가급적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킬각일때 는 Q평평 평평  삼타 정도가 댈거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Crunch / Hop(우지끈 / 폴짝)


6랩 분노상태가 댈때쯤 상대방이 거리를 준다 싶을때

 e로 메가나르변신하면서Wallop / Hyper(쿵쾅 / 슝슝) w 스턴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Q 돌맹이  R 벽궁을 넣고 Q 평 식으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위설명에서는 미니나르에서 메가나르로 변신하면서 스킬콤보를 넣엇다면 이번 스킬활용은 메가나르에서 미니나르로 변신하면서 하는 콤보입니다


6랩일때 상대방이 분노가 차올라 사리는 무빙을 합니다 그러면 메가나르로 e 2단을 해도 딜교를 할수없죠 

다른 방범은 메가나르에서 분노가 30퍼 정도 댓을때 Crunch / Hop(우지끈 / 폴짝)e로 진입을 한후 Wallop / Hyper(쿵쾅 / 슝슝)w스턴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q평  Q 미니나르로 변신후 이속과 빠른공속으로 적을 더때려서 잡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거의 2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렐리아,야스오,라이즈,럼블,리산드라 등등) 도란방패를 사용사용합니다   도란검 사용할때는 (가렌, 문도, 마오카이 등등) 뚜벅이 케릭에게 일반적으로 때릴수 있을때 도란검을 가고있습니다.
예외로   천갑옷 시작은 판테온 같은 짤짤이인데 너무 아플때 방어력을올리고 5포션으로 버티면서  라인전을 풀어갈때 쓰고 있습니다.
아이템빌드는 AD케릭 일때는 보통  이걸 선으로 올립니다 AP케릭일때는  주문포식자를 가고있습니다 망령두건을 갈수도잇지만 주문포식자로 공격력과 마법저항력을올리고 이게 라인전 맞다이시 마법피해 250이라는 쉴드가 상대방이 예상밖의 쉴드가 들어가서 역관광이 댈수 있어서  AP상대할때는 거의 주문포식자를 먼저갑니다.

저는 공탬은 트포 하나만 갑니다  라인전을 솔킬 냈다거나 할때는 이거도 가는경우도 있습니다
탐식망치가 나르 w 3타나 q 슬로우 시 탐식으로 이속을빠르게해서 더많이 때릴수 있어서 나르와는 잘맞는템이라고생각합니다

나머지는 ad 가 잘컷을때 란두인을 가고 AP가 잘컷을때 벤시나 정령을 올리고 상황에따라서 방템 2번째는 선택사항으로 정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 같은경우 Q 부메랑을 바람장막으로 막아서 사라지게하고 e 순간 돌진기가 잇어서 나르에게는 조금 까다로운 케릭일수도있습니다 . 초반 야스오는 2~3랩이 강하기때문에 q로 견제나 미니언 먹으면서 라인전을 당겨 먹으면서 q평평w 삼타를 터트려서 딜교를 하시면됩니다 물몸이기 때문에 6랩전에 딜교를 잘해놓으셧으면 6랩궁때 메가나르 변신해서 궁으로 잡을수도있습니다
판테온
판테온은 Q 창과 페시븐 평타를 막아서 야스오 보다 더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천갑옷을 처음 시작템으로가서 포션 5개로 q창을 버티면 판테온이 마나가 다떨어져서 서로 집을 안갈경우 나르가 4~5랩때 우위를 가져오실수도있습니다 다만 w스턴거리를 주지않아야합니다 QWE 콤보는 상당히 아프니 원콤주의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마오카이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보통  를 마추는게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미니언 뒤에있어도 Q가 미니언 맞아도 어느정도 뒤쪽을 맞기때문에 cs를 먹으면서 Q견제를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나르가 초반 라인전은 너프전에 상성이 없었지만 너프로 인해 실력이 같을경우 라인전을 압살하는경우는 드문거 같습니다. 1~4때는 천천히 cs먹고 6때는 3랩이고 스킬콤보설명(상태가 댈때쯤 상대방이 거리를 준다 싶을때

 e로 메가나르변신하면서 Wallop / Hyper(쿵쾅 / 슝슝)w 스턴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Q 돌맹이  R 벽궁을 넣고 Q 평 식으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요즘 Teleport(순간이동)텔포메타이기에 나르는 보통 텔포를 듭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Ignite(점화)점화를 들었다면 딜교를 이기고 있어도 무리하시면 안됩니다. 저도 실수하는 부분이지만 딜교를 이득봐서 1:1승부 맞다이 하다가 점화땜에 저는 죽고 상대는 못잡는 구도가 나옵니다 . 항상 상대방이  점화를 들었다면 Ignite(점화)점화를 생각하고 플레이하셔야합니다.

 

나를 갱호응) 나르는 갱호응이 2가지 정도 있습니다 미니나르 일때 Q슬로우로 적을 둔화해서 평타 3타를 터트려 잡는 호응하는법과 선 e로 뒤어가서 둔화효과와 상대방 뒤를 잡아 q평타 3타를 터트는 방법입니다.

메가나르 일때는 Crunch / Hop(우지끈 / 폴짝) e로 들어가서  R궁 Wallop / Hyper(쿵쾅 / 슝슝)W 평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6~12랩정도일때는 라인전을 하면서 항상 Teleport(순간이동)텔포가 있을때 바텀과 미드 용 싸움이 일어날때 Teleport(순간이동)텔포로 뒤나 앞을 잡아서 소규모한타일때 수적우위를 통해서 한타를 하시면됩니다 .

 

요즘 합류하는 속도가 너무나 빠릅니다 그렇기에 라인전이 끝나지 않아도 미드 나 정글 싸움시 라인이 타워쪽으로 당겨져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혹은 미는 상황이라면 미드쪽이나 정글쪽 위쪽에서 싸움이 날 경우 빠르게 합류를해 줘서 수적 우세를 가지고 상대탑이 합류전에 잡거나 스펠을 빼게합니다 . 미니언이 타워에 다 먹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큰손해는 아니기에 합류할 수 있는 소규모는 한타는 상황판단을 빨리해서 합류해 줄 수 있도록 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텔포가 있을시 라인을 푸쉬하면서 아군에게 Teleport(순간이동)텔포가 있다고 알려주면서 스플릿을 하시고 싸움이 일어날때는 빠르게 텔포로 합류하시면 됩니다 텔포가 잇어도 상대방이 강제이니시가 강할때에는 합류를 해서 앞포지션을 잡은후 Q견제등을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나르에 꽃은 한타에 있다고 하죠 나르가 궁을 얼마나 잘쓰느냐에 따라서 한타를 이기고 지고 합니다 .

나르는 한타 진입이 가장중요합니다 용싸움시 미드나 몬스터 혹은 Q로 적에게 피해를 주어 분노상태를 채웁니다 

보통 80~90퍼를 채우고  e 로진입을하는과 동시에 메가나르로 변신하여 R궁 Wallop / Hyper(쿵쾅 / 슝슝)W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Q 식으로 강제 이니시를 여시면 됩니다. 나르는 리븐 점멸 기폭발 처럼 Flash(점멸)점멸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점멸 궁 활용도가 무궁무진하죠 몬스터 벽뒤에서 숨어서 Flash(점멸)점멸 궁 을 해도 되고 Crunch / Hop(우지끈 / 폴짝)e로 뛰어서 거리좁히고Flash(점멸) 점멸궁 해도 됩니다 . 저도 지금도 요즘 실수하는게 너무 궁각만 보다가 우리팀 딜러진과의 거리가 너무멀어서 호응도 못하고 혼자 적에게 다맞고 먼저 죽어 버리는 경우가 있기에 우리팀과의 거리를 항상 보시고 이니시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여기서 알려드리는 선템 같은 경우는 기본을 말씀드린겁니다 만약 킬을 1~3킬이상먹거나 탑을 압살을 했다 그러시면

선 탐식망치 선트포 가셔도 됩니다 이건 보통때 가는걸 말씀 드린겁니다 모든건 상황에따라 템도 달라집니다 





리븐  (중~상) 시작템 선탬  

저는  리븐때문에 나르를 연습햇습니다  처음 나르가 나오고 리븐이랑 라인전을 했을때 리븐에게 지지않고 킬각도 나와서 나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1~5렙때 리븐이 순간 들어올때 e로 도망간후 q 평평 이건만 잘하시면 됩니다 6랩후 점멸 w 할텐데 이때 점멸을 아끼지 마시고 맞점멸 사용후 e  궁 끝날때까지 사리다가 끝난후에 q평평만 잘하시면 됩니다.

 추가) 요즘 전 리븐상대할때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템으로 갑니다 리븐에게 거리줘서 다맞으면 손해기에 그전에 1~3구간에서

 평타 q딜을 올려 리븐 체력을 깍아서 들어올수 없게끔 라인도 밀어넣어서 라인전을 플레이합니다

 

리산드라 (중~상) 시작템 선템
요즘 탑에 떠오르는 신흥강자 리산드라 입니다 리산드라는 한타 이니시 암살 e 도주기까지 탑에쓰기에 괜찮은거 같습니다. 리산드라와 나르는 서로서로 원콤을 낼수 있는 케릭같습니다 리산은 q포킹으로 피를 깍고 반피 이하일때 e로들어와서 궁으로 잡을수도 있죠 갱 호응도 a급에 속한다고 볼수 있죠  상대법을 적자면 당연한 말이지만 리산 q를 최대한 안맞고 q를 많이 마추는겁니다  q 안맞는법은 미니언 뒤쪽에 있는게 아니라 미니언이랑 조금 떨어져서 미니언 통과해서 때릴수 없게 하는겁니다.3랩정도에 메가 나르가 댄다면 e로변신 wq로 딜교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리산이 e로 진입을 한다면 갱 호응일수도 있으니 같이 e를 써주시고 메가나르가 풀리고난후에는 항상 조심하세요.

이렐리아 (중~상)  시작템선탬   
이렐리아는 예전부터 탑에서 상성이 없는걸로 알려져있고 선픽을 해도 무난한 픽입니다. 그만큼 하는 사람도 많고 잘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상대법을 적자면 최대한 거리를 두면서 원거리의 장점을 활용해야합니다 나르의 딜교는 무슨챔이든 q 로 포킹 입니다 이렐도 다르지않죠 다만 이렐은 순간 미니언 딸피를 q로 타고 e스턴후 딜교인데요 나르는 q포킹 평타 하다가 들어오면 나르는 견제하기때문에 스턴을 먹수밖에 없죠 이때 침착하셔야 합니다 미니언 타고오는 이렐에 거리를 주지않고 만약 들어온다면 먼저 e를쓰시면 안댑니다 나에게 q를쓸때 e로 빠져서q평으로 w 삼타이속증가로 이렐이 딜교가 끝나면 쫒아가서 때려주시면댑니다 .

럼블 (중)  시작템  선템
럼블은 리산이뜨기전에 대회에도 많이 나오고 아직도 탑에서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런말도 있죠 망해도 이퀄만 잘깔아도 1인분은 한다고하죠 ㅎ 하지만 럼블은 약점이 있다면 갱에 취약한것입니다 나르는 갱호응도 나쁘지않아서 럼블이 와드를 안깔면 자신있게 갱콜하세요 럼블은 라인도 잘미는편이라서 갱에 당할확률이 높습니다 상대법을 적자면 모든 럼블 상대하는 케릭은 그렇지만 e를 맞지않는것입니다 작살을 맞으면 작살 대미지 문제가 아니라 q딜을 풀딜을 맞을수 있기에 최대한 안맞아야합니다 럼블 q사거리가 짧고 근접 케릭이기때문에 미니언을 먹으려고할때 q 평w삼타를 잘터트리는게 중요하고 6랩이후에 킬각이 아닌이상 e로 먼저 들어가서 딜교하는것을 자제합시다 럼블 궁 qe에 역으로 당할수있으니 주의 하시구요 럼블쪽에서 선궁이 갈리면 대각선으로 e를 바로 써주도록 합시다.

판테온(상)  시작템선템  
판테온은 지금은 90퍼 정도는 정글로 쓰고 있지만 판테온 탑만하는 장인들도 많이 봤습니다 궁활용면에서 탑에서 쓰기가 좋지 않을뿐이지 1:1구도에서는 어떤 챔프를 만나도 우의를 점하는 케릭입니다. 상대법은 우선 판테온 패시브가 까다롭습니다 나르 입장에서 평타를 자주 섞어서 딜교를 하는데 판테온 패시브땜에 딜교손해보죠 그리고 q 대미지도 무시못하죠 그러기때문에 나르 입장 처음 집가기전까지 정글 개입이 없다면 버텨야합니다 천갑옷 5포로 포션으로 버티는거죠 그래도 q딜교를 하셔야합니다 집가서 쇠사슬 조끼 사시면 그때부터 할만하니 초반만 잘버티시면대요
다만 w스턴거리를 주지않아야합니다 QWE 콤보는 상당히 아프니 원콤주의하세요






제이스 (중~상)  시작템   or    선템   

제이스는 탑 미드 어느 라인을 가더라도 보통 어떤 챔프를 만나든 초반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6렙전 스킬이 총 6개 이기에 6랩전에 강한모습을 보여줍니다 저도 제이스를 한 80~100판 랭크를 했지만 부쉬 플레이를 하면서 평타견제가 정말 아프고 그것보다 더 아픈건 qe 포킹이겠지요 상대법을 적자면 우선 초반 라인전은 사리셔야합니다 제이스하는 상대가 못하지않는이상은 무조건 제이스가 2랩선으로 찍습니다 위에 말했듯이 평타 부쉬 플레이 거기에 포킹까지섞어서요 딜교한다 싶으면 해머폼으로 때리구요 그래서 초반은 안전하게 cs먹으면서 q3랩정도찍으면 제이스는 단점이라고 하자면 몸이 물몸이기에 q포킹만 잘해도 피3/1정도 까입니다 그때 6랩이후라면 e 메가나르 변신후 궁

 w q평 하면 실피거나 거의 죽습니다 나르가 제이스를 잡을수 잇는 콤보라고할수잇죠 그리고 제이스가 qe포킹 마춘후 해머폼으로 들어오면  나르는 바로 e를 써준후 q평평 을 합니다 해머폼에서 원거리로 바꿀때 쿨타임이있기에 그때 근거리일때 때려주시면 댑니다 최대한 qe 포킹을 안맞도록 합시다.



레넥톤(중~상) 시작템   or    선템   

한때 탑의 최강자 자리를 놓고 쉬바나 레넥톤 두챔프만 나오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그때이후 궁너프를 당하고  그때만큼 많이 나오지 않지만 요즘 프리시즌 들어와서 갑자기 대회에도 나와서 라인전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챔프 입니다 상대법을 적자면  레넥톤은 q 광역딜에 흡혈 w 스턴 뚜벅이지만 e 스킬로 순간 붙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이나 챔프에 e를 쓰면 총 2번 쓸수 있는스킬입니다 레넥톤을 상대하려면 원거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셔야합니다 레넥톤이 cs먹을때 q 평 w터트려주시고 레넥톤이 e 로 들어온다 싶으면 바로 e로 뒤로 빠지고 q 슬로우 걸어서 쫒아가면서 카이팅 하시면댑니다 레넥톤의 q는 맞으셔도 되는데 w는 최대한 맞지 않아야합니다 분노차서 스턴을 걸면 상당히 아픕니다 레넥상대로는 먼저 들어가기 보다는 레넥이 틀어오는걸 카운터 처야 킬이 나옵니다 레넥톤의 스킬 쿨타임이 길기에 e로 들어왓을때 스턴 만 안걸린다면  딜교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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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 동영상 추가)


앞으로 여기 페이지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르쪽 아래 톱니바퀴 720p 화질 개이득


리븐과 라인전과 텔포 사용등  랭크 mmr 2300 대 구간 동영상입니다 

리븐과 라인전은 거리조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리븐은 순간 대쉬로 인해 일방적인 딜교를 E 스킬로 피해서 

맞지 않도록 합시다 .

라인전 솔킬 4:40~5:05, 텔포 활용 5:25~5:45,  궁활용7:30~7:40, 미드 한타 7:55~8:25 







 분노조절관련 업데이트 했습니다

다음 업로드때 아이템을 좀더 세분화 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겟습니다  





엑셀과 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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