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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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1명
71% (22표)
0% (0표)
29% (9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5
22
3
22/31
[ 시즌5 ] 정글 쉔 공략!

- 새디코(2015-04-23, 조회수: 279465)

 

 

리 신과 자르반, 판테온과 같은 육식 정글러의

 

하락과 함께 세주아니를 선두로 초식정글러가

 

화려하게 돌아왔습니다.

 

초반의 안정성과 후반의 스플릿 운영에 최적화된

 

초식 정글러 정글 쉔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3,218 IP

표식

 

쉔은 정글링을 안정적으로 하는 것에 있어서는 거의 최상급으로 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속도는 다른 여타 정글러들에 비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죠.

 

그래서 공격속도를 반드시 쓰도록 합시다.

 

(추가적으로 쉔의 패시브 발동에도 공격속도는 중요합니다.)

 

 

 

인장

 

무난하게 체력 or 방어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양

 

성장마저와 쿨감을 사용하는데

 

Shadow Dash(그림자 돌진)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의 쿨타임은 무척 깁니다.

 

마스터리의 마술에서 5%를 합치면 시작부터 10%를 갖고 시작하게 됩니다.

 

 

 

정수

 

정글러는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왜냐? 단 한끗 차이로 갱을 성공시키느냐 마느냐의 문제도 될 수 있기에 이속을 추천합니다.

 

정글링에 힘을 더 중점을 두고 싶으시면 공격속도도 괜찮습니다.

 

저는 이속 2개와 공속 1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약점 노출

 

-> 도발 혹은 칼 적중시 아군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자신의 스킬로 인한 자신의 데미지는 상승하지 않습니다.)

 

 

 

질긴 피부 칼날 갑옷

 

-> 느린 정글링 속도를 보충합니다.

 

 

 

분노 를  마술 대신 선택하셔도 무관합니다.

 

그래도 저는 역시 쿨감을 추천드립니다.

 

 

 

재빠른 발놀림

 

 -> 쉔 뿐만 아니라 정글의 특성상 이속은 매우 중요합니다.

 

 

 

숨돌리기

 

 -> 쉔의 Q스킬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고정된 마스터리는 없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되, 디펜스에 중점을 두시는 방향으로 찍으시기를 권장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쉔한테 특별한 콤보는 없습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Ki Strike(기의 일격)

 

참 쉽죠?

스킬 활용 팁

-> 갱을 갔을 때 먼저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먼저 사용하지 맙시다.

 

상대 스펠 사용 이후에 쓰도록 합시다.

 

 

 

->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스킬은 가격 대상에게 때린 뒤 회복하는 HP의 양이 막타로 회복하는 양보다 많습니다.

 

즉 정글링시에 항상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스킬을 써준 대상을 때립시다. 

 

 

 

-> 칼날부리는 작은몹 부터 잡는 것이 정글링에 도움이 됩니다.

시작 아이템
정글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적자의 검)

 

위 정글 아이템의 경우 갱킹에 비중을 두게 됩니다.

 

확실한 갱킹을 원할경우(도발)에 구입합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위 정글 아이템의 경우 원활한 피수급과

 

더욱 빠른 정글링 혹은 갱킹 후 빠른 라인 클리어을 원하실 경우에 구입하시면 됩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밀렵꾼의 나이프: 포식자)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쉔은 평타기반 딜링 챔피언이 아닙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정글러의 생명은 이속입니다.

 

하지만 적 라이너중 월등히 잘큰 라인이 있다고 한다면 굳이 이 신발을 올리는것 보다는

 

월등히 잘큰 적 라이너에 맞춰서 신발을 올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고유 지속효과가 정말 좋죠.

 

하지만 상대 챔피언에 ap딜러가 없다면 굳이 갈 필요는 없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도발 이후 광역둔화로 인해 굉장히 좋은 한타 유도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고유 지속효과도 정말 좋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딜과 탱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완소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바미의 불씨라는 새로운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초식 정글러를 초식 답지 않게 만들어 주고, 상위 정글템 역시 가성비가 엄청납니다.

 

반드시!!! 바미의 불씨를 사용하십시오.

 

 

 

Sight Ward(투명 와드)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쉔은 카정에 매우 약합니다.

 

귀환시 마다 꼭 미드 양쪽에 와딩을 하여 상대정글러의 아군 정글 출입을 봉쇄합시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신발은 ap딜러가 잘 성장하였다 하더라도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왜냐?

 

이미 (추적자의 검: 돌격병) 혹은 (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 여기서 강인함을 챙겼기 때문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를 구입하시는게 낫습니다.

 

마방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에서 챙기도록 합시다.

 

강인함이 (추적자의 검: 돌격병) (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 에서 사라졌습니다.

 

상대에 군중제어기가 많다면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서로 카운터 정글을 가기 애매한 챔피언입니다.
정글링 속도나 한타 기여도, 갱킹 성공률 등이 모두 압도적으로 쉔에 비해 높습니다.
운영으로의 이점을 가져갈 수는 있다고는 하지만 피들스틱의 궁극기가 아군 딜러진에게 제대로 적중한 경우라면 쉔의 궁극기를 사용할 틈도 없이 전세는 이미 기울어져 있을 것입니다.
피들스틱은 꾸준히 밴이 되고 있는 추세라 맞 정글로 만날 일을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판테온
쉔의 스킬셋과 비슷하게 스턴과 준 글로벌 궁극기를 가진 정글러입니다.
쉔에 비해서 갱킹시 성공률도 높고, 준 딜러 역할도 가능하며, 궁극기를 통해 운영도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공속이 살짝 너프되었지만 여전히 강력한 정글러 중 하나로 생각되어 집니다.
세주아니
초식 정글러지만 괴랄한 퍼뎀과 둔화와 기절의 광역 cc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동성, 한타 기여도, 갱킹시 성공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같은 템(ex 바미의 불씨)을 보유하고 있을시 맞다이에서 쉔이 이기기 힘듭니다.(실제로는 서로 맞닥뜨리면 거의 딜교환을 하지는 않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카운터 정글이 하이리스크-로우리턴으로 인식되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2렙 카정을 조심합시다.

 

상대가 Lee Sin(리 신) Pantheon(판테온) Jarvan IV(자르반 4세)과 같은 육식 정글러라면

 

(상급 토템 (장신구))를 아꼈다가 첫번째 정글몹 사냥 이후 아군 정글 입구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상대 정글러가 보인다면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2레벨 이후라면 설령 적 정글러와 마주한다 하더라도

 

Shadow Dash(그림자 돌진) Flash(점멸) 로 인하여 사망할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대한 안정적인 성장/피수급으로 역갱을 노려보도록 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쉔은 갱킹형 육식 정글러가 아닙니다.

 

우선은 방어아이템을 갖추기 전까지 안정적인 성장을 목표로 둡니다.

 

초반 운영법

저는 우선 첫 정글링은 두꺼비로 시작합니다.

 

퍼플팀이든 블루팀이든 시작시 리쉬는 가까운 라이너분들께

 

라인에 늦지 않을 때 까지 때려달라고 요구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정글러처럼 골렘을 드셔도 정글링에 큰 위험은 없습니다.)

 

 

요놈한테 강타를 사용하면

 

->강타를 사용한 대상을 공격하는 적들을 중독시켜서 초당 피해를 줍니다.

 

요런 효과가 붙습니다.

 

따라서 이 녀석을 리쉬 받고 블루를 먹습니다.

 

(두꺼비를 잡으면 바로 2레벨이 됩니다.)

 

 

위는 블루를 처치하였을 때 상태입니다.

 

블루를 섭취한 뒤 레드로 가면 강타 쿨타임이 돌아와 있을 겁니다.

 

 

(위의 사진은 리쉬 없이 정글링을 한 결과입니다.)

 

마찬가지로 레드를 사냥한뒤(이때 레드 뒤 부쉬에 장신구 와드를 설치하는걸 잊지 맙시다.)

 

3레벨을 달성하면 2가지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를 선택하여 더 많은 정글링을 할 것인지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선택하여 갱킹을 갈 것인지

 

이것은 라인 상황에 따라 다를 것인데,

 

중요한 점은 이때 일반적인 정글러들은 피 수급 문제로 인하여 갱킹이 힘든 시점입니다.

 

결정은 현명한 유저님들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Smite(강타)가 패치로 인하여 2회까지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가능하면 정글링시 용을 포함하여 갱킹을 대비하여 1회를 축척한뒤 정글몹에게 사용합시다.

 

 

 

 

칼날부리는(위 사진) 강타 시전시 주변 와드를 탐지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실제 갱을 가지 않더라도 칼날부리 탐지로 상대 라인의 와드를 지워주는 것 만으로도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우는 것 뿐 아니라 와딩을 함으로 갱을 당하지 않도록 도와 줍시다.

 

 

 

정글 쉔은 상대 정글러와 교전을 통하여 긴박한 딜교환을 하지 않기에(하시면 안됩니다.)

 

가까운 라인, 혹은 궁이 있다면 다른 라인까지 맵을 봐주면서 갱 혹은 역갱을 노리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쉔은 Stand United(단결된 의지)로 인한 아군에게의 이동 수단이 있기 때문에 스플릿 운영이 쉽습니다.

 

쿨타임을 웬만하면 최대한 맞추고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쿨이 되는대로 스플릿 운영을 하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요 적 딜러들에게 Shadow Dash(그림자 돌진) 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이용한 군중제어기를 사용하여

 

아군 딜러들 혹은 브루저들이 딜링을 잘 할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혹은 아군 딜러 한명이 월등히 잘 컸을 경우, 아군 딜러의 생존을 도와줍시다. 

 

마치며

정글 쉔의 강점으로는 다음과 같은 점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1. 정글링시 피 수급이 원활하다. 즉, 원하는 타이밍에 역갱/갱이 가능하다.

 

2. 글로벌 궁극기를 통한 스플릿 푸쉬 및 아군 지원(적팀의 타워 다이브 방지)이 가능하다.

 

3. 챔피언 구성상 퓨어 탱커이기에 탑라이너에게 탱커를 강요하지 않는다.

 

4. 상대적으로 간편한 정글링으로 인해 맵리딩이 수월하다.

 

5. 일반적으로 운영상의 우선권을 가질 수 있다.

 

 

 

정글 쉔에 대하여 여러분들의 이런저런 생각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클, 지적, 비판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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