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0명
47.5% (19표)
2.5% (1표)
50% (20표)
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4
7
19
20/40
[BGM]『시즌5 잔나공략』

- 해킹(2015-10-01, 조회수: 154466)



 


 

 


 

#First 간단한 나의소개

 

 

안녕하세요~ 저의 간단한 소개를할게요 ~

일단 . 시즌3때부터 잔나를 시작했고 우연히 랭에서 잔나를 써봤는데

그당시 잔나가 고인이었거든요 근데 고인치고 쓸만해요

제가 그당시 소라카이런것만 하고있어갖고 다른서폿이 없나 싶었는데 그때 딱저와맞는 잔나를

랭에서 첫번째로 만난거예요 뭐 그런고로 ~ 그러면서 잔나를 하게되었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시즌4 엑셀공략인증

Update note. -해킹

2014/12/5 - 공략작성

 

 

시즌3 의 나의 잔나 판수와 평점━─··…‥

 

 

시즌4의 나의 잔나 판수와 평점━─··…‥

 

 

최근의 나의 전적━─··…‥

 

 

 



 

#Second 잔나의 스킨소개



 

기본잔나 스킨리뷰는 다 아는분이 많고 그외에 스킬이 트리가 승리의잔나 마법공학 잔나와 같해서 기본스킨 리뷰는 넘어가겠습니다

 

폭풍의 잔나스킨 리뷰 -━─··…‥

 

 

마법공학 잔나스킨 리뷰-━─··…‥

 

 

서리여왕 잔나스킨 리뷰-━─··…‥

 

 

승리의잔나스킨 리뷰-━─··…‥

 

 

기상캐스터 잔나리뷰-━─··…‥

 

프나틱잔나잔나리뷰-━─··…‥


 

#Thrid 잔나의 장단점


장점

- 쉴드를 통해 원딜간의 딜교에서 득을 많이 볼수있음

┗이유: 쉴드&공격력 부여하기 떄문에 원딜간의 딜교에서는 우월하게 득볼수 있음

- 6렙후 점멸궁 이니시 & 도주기로도 쓰임 

- Q로 인한 돌진기는 대부분 막을 수있음

┗Ex)Shadow Dance(그림자 춤)Headbutt(박치기)Bladesurge(칼날 쇄도)Zenith Blade(천공의 검)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Lunar Rush(월광 쇄도)등등

- 생존률이 높음 에어본 & 궁도주 등등의 cc기때문에 사실상 kda관리나 생존률같은경우는 잔나가 관리하기 제일 쉬움

- 잔나만의 장점이긴한데 포탑에 쉴드를 칠수 있으며 포탑에게 공격력까지 부여해준다

 

단점

- 공격적으로 운용하기보다 중수비적인 형식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최근에 블츠&알리 이런걸 많이좋아하는 세대라 그런쪽으론 잘안맞음

- 원딜이 못할경우 킬주기가 어려움

- 초반에 유리몸이라 위험이 이것저것이 아니다

- 브론즈&실버분들이나 첨하는분들께만 적용될텐데 단점이면 마나관리가 잘안된다 & 쿨타임이길다

 


 

#Fourth 잔나의 패치노트

1. 잔나의기본수치

2012년 2월 20일 기본공격 계선

 

2.잔나의 패시브

2013년 11월 21일 글로벌패시브>800범위로 개선

 

3.잔나의 Q

2012년 4월 20일 (버프) 울부짖는 돌풍은 정신집중을 더 오래 할수록 대상을 더 공중으로 멀리띄워 올림

2012년 4월 20일 (버프) 띄우는 높이는 고정적으로 100이 아니라 기본 80에 정신집중을 한 초당 10씩 더해짐

2013년 3월 20일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적을 공중에 띄우는 지속 시간이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

2013년 3월 20일 (버프) 완전히 충전했을 때 적을 공중에 띄우는 지속 시간이 0.75초에서 1초로 증가

2013년 11월21일 (버프) 울부짖는 돌풍의 충전 대기시간에 매 초당 +0.1 ap받음

2013년 11월21일 (너프) AP계수가 0.75에서 0.35로 감소

2013년 11월21일 (너프) 충전 대미지가 25/30/40/50/60 에서 15/0/25/30/35로 감소

 

4. 잔나의W

2012년 7월 10일 (너프) 기본 지속 효과 이동 속도 증가분이 9/10/12/14/16%에서 4/7/10/13/16%으로 감소

2012년 7월 10일 (너프) 둔화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

2012년 8월 3일   (너프) 주문력 계수가 0.8에서 0.6으로 감소

2012년 8월 3일   (너프)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도 가끔 기본 지속 효과가 계속 유지하던 버그수정

2013년 11월21일 (너프) 기본 지속효과의 이속 증가 보너스가 4/7/10/13/16%에서 4/6/8/12% (+0.02AP%)로 변경

2013년 11월21일 (너프) 피해계수가 0.6AP에서 0.5AP로 감소

2013년 11월21일 (너프) 사용시 이동속도 감속효과가 24/30/36/42/46%에서 24/28/32/40% (+0.12% 최대 80%)로 변경

2014년 11월 6일 (버프) W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 레벨 공통으로 유지됩니다. (즉, 고레벨 구간에서 늘어납니다.)

 

5. 잔나의 E

2012년  3월 21일 (너프) 폭풍의 눈 스킬의 추가 공격력은 이제 보호막이 사라질 때 함께 사라짐

2013년 11월21일 (너프) AP계수가 0.9AP 에서 0.7로 감소

2013년 11월21일 (상향) 아군에게 주는 공격력 보너스에 0.1ap 계수가 추가

 

6. 잔나의 R

2012년  4월 20일 (버프) 마나 소모량이 200/275/350에서 150/225/300 으로 감소

2012년  4월 20일 (너프) 뒤로 밀어내는 거리가 1000에서 875로 감소

2012년  7월 10일  (너프)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레벨 공통 120초에서 150/135/120초로 바뀜

2013년   3월 3일    (버프) 150/225/300에서 100/150/200으로 감소

2013년   7월 17일   효과 아이콘 카운트 다운이 4초간의 집중 시간에 정확하게 대응하지 않던 버그수정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10.71
  • 체력
    +78
총 가격 : 11,676 IP

Mark(빨강룬)

방어 : 위협적인 견제가능한 웓딜이 픽할경우

공격력 : 잔나같은 경우는 평짤견제할때가 의외로 많거든요 그럴때 이룬을 드시고 부쉬에서나 등등 초반에 평짤 견제하는것도 좋아서 이룬을 가는 이유가됩니다

 

Seal(노랑룬)

방어 : 상대가 AD 챔피언이나 평타모션, 견재가 가능한 원거리 챔피언일때들면 좋은룬

: 돈룬을 가는경우가 많습니다. 돈룬을 가는이유 장단점이 따로있습니다

*장점 - 상대보다 빠르게 템을 뽑을수있따 (말릴 경우를대비하는 용)

        - 말려도 템이 어느정돈나온다

*단점 - 다른룬에 비에 효율이 떨어진다

마나재생 : 마나관리가 안될때

Ex)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Glyph(파랑룬)

주문력 : 쉴드의 쉴드&공격력 부여강화

마법저항력 : 위협적인 AP누커일때

쿨감 : 잔나같은경우는 스킬전체적 쿨타임이 길어서 쿨감가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러나 다른룬에 비해 효율은 떨어지지만가도 별상관은없다보네요

Ex)Veigar(베이가)Annie(애니)LeBlanc(르블랑)Heimerdinger(하이머딩거)등등...

Quintessence(왕룬)

이동속도 : 이동속도가 Zephyr(서풍)때문에 기본적으로 빠르지만 상대가바텀만파거나 점멸궁 효율을 높힐경우

방어력 : 위협적인 AD 챔피언일때

주문력 : 파랑에 주문력이 없을경우 & 쉴드&공격력 부여를 더강화시킬경우

돈룬 : 노랑도 돈룬일경우 같이 갈때 좋음 10초당 5.3씩 더지원 상대가 애니&하딩 이런 누커일경우 말릴경우를 대비

채력 : 초반부 채력이 너무없어서 그랩에 끌리거나 하면 순삭나기때문

 

 

 

 

           · ‥…··─━☆ 룬 셋팅 ☆━─··…‥

 

 


 


 

1번룬셋팅(Classic)

표식(Mark) : 공격력

인장(Seal) :  방어

문양(Glyph) : 주문력

정수(Quintessence) : 채력&주문력

 Janna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거든요 일단 한번해보시면 말이 다릅니다 실질적인 잔나Q나 이런거 맞추기 쉬워요 그리고 점멸궁은 음..처음하시는분들에겐 난이도 가 있겠지만 이룬이 전형적대표로 많이 가는룬이예요 초반평짤견제 주문력은 다아실터고 그랩하는챔 일경우 & 케틀같은 견제형 챔프같은경우 AD위협적인 챔프가 있을경우 채력룬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방어도 아실거라믿고

 


 

2번룬셋팅 잔나vs (그랩형챔프)

표식(Mark) : 방어

인장(Seal) : 방어

문양(Glyph) : 주문력

정수(Quintessence) : 채력

랩하는 애들은 전체적 엄청난 극공격적인 서폿터입니다 그래서 잔나같은 중수비형에게는 상성상 안좋다고 볼수는없어요 오히려 쓰레쉬나 이런챔은 좋다고봐도 좋아요 보자면 , 그랩하거나 이런챔프들은 거의 원콤의 수준으로 가까워요 그랩하면 그동안 원딜이 떄리고있을테니 말이죠 그렇기에 이번 룬은 거의 방어적형식으로 가는게 좋을수도있어요


 

3번룬셋팅 잔나vs AP극딜서포터

표식(Mark) : 마법저항력

인장(Seal) : 방어

문양(Glyph) : 마법저항력

정수(Quintessence) : 채력

Janna같은 경우는 초반에 피가 다른애의 비해 훨씬적어요 그렇다고 딜이 되는것도아니라;; 그렇기에 사리는형식으로 수비형룬으로 사리는룬을 맞춘것이예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 First Mastery

이 첫특성 주요 목적은 이겁니다

쿨타임 감소 & 마나관리

쿨감 지능+마술 

마나관리 명상+정신 확장

이건 언랭분들에게 안성맞춤한건데 실질적 언랭분들에게는 마나관리&쿨타임 이것이 제일문제로 삼는분들이 많으셔서 마나관리&쿨감을 주로 해놨습니다.

 

초보자에게 좋은 특성

2번마스터리 (Classic)

 

음..잔나가 워낙유리몸이고 해서.. 이런특성은 상대가 거의 봇파괴형식&상대서포터가

AP누커일때 들읍니다..                                                          

Ex)Annie(애니)Zilean(질리언)Heimerdinger(하이머딩거)Karma(카르마)

 

3번룬셋팅(Util)

 

이번엔 살짝 유틸성인데요 살짝 디펜스에 방어를 10 올린후 유틸에 강화한 특성입니다

혹시 상대가 이블린&빵테 이런경우면 방랑자재빠른 발놀림를 찍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서포터에 중시한 유틸형인데 솔직히 이건 그리많이는 쓰지않아서 음..실질적 쓰면은좋아서 혹시 평짤견제를

잘못하시는분들은 산적대신 정찰를 드시는게 더효율적일거예요

 

4번룬셋팅(vs봇파괴)

 

거의 봇파괴란것은 진짜 말그대로 봇을 완전히 없앤단겁니다

Ex)Orianna(오리아나)Swain(스웨인)Syndra(신드라)Xerath(제라스)Ziggs(직스)Pantheon(판테온)이런놈들이 엄청올떄가많거든요 이럴땐 그냥 올디펜스로 가시는게 나아요

이런봇파괴형은 거의 견제형챔프라서 포킹챔이라 원딜에겐 쉴드채워주시고 아마 2:2딜교하실때 잔나가 유리몸인지라 먼저무는분들이 많으셔서 올디펜스가시는걸선호하겠습니다.

 

 

 

Flash(점멸) ☆☆☆☆☆☆

┗이것보다 좋은스펠은 없다. 라고 말해도 과언은아니네요 점멸궁을쓰기위한 잔나의 필수스펠이니

 

Exhaust(탈진)☆☆☆☆☆

┗딱히..별설명안해도 아마 알아들으실거라 믿습니다.

 

Heal(회복)☆☆

┗드시는분이 의외로 종종있는데요 별 실용도가 없습니다.뭐 혹시 선미카엘 띄우신후 회복이랑같이 역관광낸다는 말도 있긴한데 제생각엔 탈진보다는 비효율적이라봅니다

 

Clarity(총명)

┗마나관리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드시는데 흠... 혹이여 마나관리를 못하신다면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스펠중 제일비효율적인 스펠이라..

 

Teleport(순간이동)☆☆

┗탑으로 와드타고 로밍가시는분들도 있긴한데 탑에서 킬주고 빠르게 바텀을 복귀할수 있으시면 드셔도 별상관은없다봅니다 그러나 그게 늦어서 들면 부정적으로 받아드리는것뿐이라

 

Cleanse(정화)barrier(방어막)☆☆

┗상대가 애니&하딩&피들 이런 딜서폿cc기 있는챔프들은 뭐 드셔도 그리상관은없습니다 초반원콤나서 그러나 그럴각만안주면 다른스펠들으셔도 별상관없겠지요 이스펠은 비추천합니다

 

Revive(부활)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외에는 리폿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90/125/160/195 (+0.6AP) (+ 추가 이동 속도의 20~35%)의 마법 피해를 이비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15/150/185/22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기술 설명☆━─··…‥

Tailwind(순풍)사거리 1300내에 있는 아군의 이동속도가 5%빨라짐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공중에 띄우는 에어본(+0.35ap)

        ┗ 3초까지 충전가능하며 충전할경우 피해량&데미지가 증가 재시전하면 일찍발쏴댐 (0.1ap+)

Zephyr(서풍)━기본지속효과:잔나 이속을 4%~12%까지 올림(+0.02AP%)

      ┗피해량을 입히며 상대방의 24%~40%까지 슬로우를 겁니다 (0.06ap%)

      ┗서풍을 쓸경우 기본 지속 효과는사라짐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포탑&아군에게 보호막가능 (0.7ap)

      ┗공격력 부여 (0.1ap+)

Monsoon(계절풍)━주위적을 밀쳐냄

      ┗3초동안 지속적으로 채력회복 (0.6ap+)

 

스킬활용 Tip!

 

# First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의 활용

 

음... 라인전때 이길경우에만 가능한데 이긴후 상대가 도망치려할떄 Zephyr(서풍)[슬로우]를 걸어줍니다 그사이에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는 상대가 도망칠곳을 예측샷해두세요 그동안 2.5초 대기해두고 갈떄쯤 날리시면 걸릴확률은 70%이상이예요

그렇기에 예측샷을미리해두면 충전도 되요 근데..상대가 도망치려할곳을 자신이 잘알아야 통하는거라.. 살짝애매하네요

그 외에 돌진기 막는 영상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ㅎ 이분 잔나 매우잘하셔서 ㅋㅋ 이분꺼 저도 잔나시작할떄 많이봤거든요 님들도 한번보세요~ㅎㅎ 저도 찍으려했는데 유투브 찍는방법을몰라서..ㅠ

 

# Second Monsoon(계절풍)의 활용

 

아마 거의 점멸궁 이란걸로 잔나궁을 많이아실겁니다.

그러나 힐의 활용도 있습니다. 그에 예가되는 동영상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잘보고 참고부탁드립니다 ^^

 

 

 

# Third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의 초반활용

 

초반 정글러가 정글몹먹을때 52초53초때 쉴드걸어주세요. 그러면 두번 쉴드 걸어주실수있습니다. 거의 풀피로 먹구요      

 

         ☆˚`˙·.˛ 서포터의 Tip ¸.·˙´˚

 

 

# 진정한 서폿터들은 이것을 꼭잊지 말아야합니다.

# 만약 원딜이 매우못할경우는 로밍가서 미드나탑을키우세요

# 한타&라인전 그 어느곳 이더라도 원딜을지킨다.

# 템&스펠따위 관여안하고 자기의 팀파이스역활만 중시를해주세요

템을관여할경우 예를들어 딜소라카같은서폿 이런것에 관여하지말자.

오히려 외에 뉴메타인것이 캐리로 만들때가있다.

# 라인에서의 효율 [원딜키우기]

=-=-=-=-=-=-=-=-추가=-=-=-=-=-=-=-=-=-=

#이제 브론즈,실버님들 원딜이못해서 떠먹여주기가힘드시다면 6렙찍으신후 탑으로 로밍가서 킬따주시고 그후 승천의 부적빠르게올리신후 나오시면 미드 탑에서 득을 많이보시면 유리해요 원딜이못한다면 그러는게 나아요 저도 겪어봐서아는 ㅋ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     조합&카운터픽 설명   ┃
              ┗━━━━━━━━━━━━━━┛   
 

                                      [ : : 원딜과의 조합&상대법 : : ]

Graves(그레이브즈)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평짤견제 오는것 간간히 쉴드로 막으시면서 요새 방관그브가 뜨다보니 , 쉴드쳐주기만해도 애들 원콤내더라고요. 특히 잔나,그브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6렙쯤이면 잔나쉴드에 30이상의 공격력을 부여하기때문에 방관&공격력으로 대부분 원콤내더라구요 ㅎㅎ.. 뭐 안날경우에는 잔나의 기본적 플레이만해주셔도 되구요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Buckshot(산탄 사격)잘막아주시면서 Quickdraw(빨리 뽑기)뺀후에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날리세요 그래야 맞아갖구 이 회호리가 딜교전에선 매우 큰 역활을 하는지라 외에는 초반에 자신에게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걸고 평짤견제 살짝만해주셔도 괜찮아요 ㅎㅎ.

 

Lucian(루시안)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Eye Of The Storm(폭풍의 눈)타이밍만 잘쳐주시고 갱올떄 궁으로 밀쳐주시기만 잘해도 루시안챔프 자체가 엄청 쎼갖고 알아서 다합니다. 초반견제만 쉴드로 잘 카바쳐주시면 왠만해선 이겨요.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Piercing Light(꿰뚫는 빛)막아주려해도 타이밍이 너무 빨라서 못막아요. 그리고 얘또한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같은 도주기때문에 노답이고요. 그래서 대충 Piercing Light(꿰뚫는 빛)날린후 Lightslinger(빛의 사수)평짤만 막아주려고 하시고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뺀후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날리세요 그브랑 비슷한 방법으로 상대하신다 보면되요

 

Miss Fortune(미스 포츈)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Double Up(한 발에 두 놈)쏠떄 쉴드걸어주세요.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치면 공격력 30이상 더 부여되서 큰 데미지를 입히고 , 얘는 평짤이 쎄다보니 잔나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랑 잘맞아요. 다만 탈출기가 없어갖고 좀 그렇긴한데 그건 세이브전문인 잔나가 카바가 가능하니 제 생각엔 미포와 잔나궁합은 좋다고 판단되네요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Double Up(한 발에 두 놈)오는것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쳐주시면서 Bullet Time(쌍권총 난사)쏘면 그냥 회호리 날리시던가 궁바로쓰세요. 뭐..원딜의 따라 승패는 달라지겠지만 이런플레이하신다면 딜교는 손해는 안볼거예요

 

Varus(바루스)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쓸떄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걸어주시고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의속박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의 슬로우 cc기 천국을 선사가 가능하답니다 ㅎ.ㅎ

뭐 일단 쉴드만 잘쳐주시면 무난하게 이겨요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날라올떄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쳐주시고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이 있기때문에 최대한 서로 멀리떨어지세요.

 

Vayne(베인)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얘 사거리가 안되서 초반 너무 맞거든요. 초반 평짤견제 쉴드만 잘쳐주시면서 사리면서 플레이하다가 각 나오시면 바로 이니시거시면 되여 ㅎㅎ. 혹베인이 Tumble(구르기)견제를 많이한다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쳐주시면서 플레이해주시면 좋구요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그냥 라인 하드푸쉬하면서 평짤견제하세요.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자신에게 건후에 평짤견제하시면 왠만해선 무난하게 턴답니다.

 

Sivir(시비르)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견제 하실떄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걸어주시면서 겜하시면됩니다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때문에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이걸 언제 써야할지 타이밍이 잘안오고.. 그냥 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견제올떄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로 잘막아주시기만하면 될듯싶네요. 그러다가 각나오면 잡고요 ㅎ.ㅎ

 

Ashe(애쉬)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Volley(일제 사격)로 견제할떄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를 쳐주시면서 하시면됩니다. 뭐 실상 애쉬스킬이 대부분이 슬로우라갖고 무리만 안치면 대부분 승리할듯싶네요 ㅎ.ㅎ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Volley(일제 사격)날라오는거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로 막아주면서 플레이하시면되고 , 상대가 도주기가없는지라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로 집못가게하거나 추노할때 잡으시면되서 쉽답니다 ㅎ.ㅎ 애쉬 궁스턴이 먹힌다면 Monsoon(계절풍)로 그냥 밀어주시고요. 불리할 경우에만요

 

Quinn(퀸)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견제할때 쉴드쳐주시면서 Tag Team / Skystrike(바톤터치 / 공중폭격)로 추노한다면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이 있으시다면 센스있게 써주세요 ㅎㅎ. 그러면 퀸의 이속 더럽게 빨라져서 대부분 다잡아버려갖고 ㅋㅋ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견제오는거 막아주시면서 플레이하세요. 실상 퀸은 잘안나와서 자세히는 안쓸게요

 

Caitlyn(케이틀린)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로 견제할때 쉴드쳐주시면서 겜하시면 됩니다.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 견제 Headshot(헤드샷: 카운트)패시브온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은 대부분 쉴드로 막아주시고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는 되도록이면 잔나가 다 밟아주시고요.

 

Jinx(징크스)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징크스와는 조합이 매우좋습니다 Zap!(빠직!)Switcheroo!(휘릭휘릭!)견제할때 쉴드쳐주시고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날릴때고 쉴드쳐주시면서 겜하시면됩니다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실상 징크스도 도주기가 없고 너무 공격적인 챔프인지라 살짝 힘들어요. 그래서 Zap!(빠직!)Switcheroo!(휘릭휘릭!)는 쉴드로 막아주시면서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도 ㅎㅎ. 각 보이시면 바로 가셔도되요. 차피 징크스가 공속이 좀 높은게 관건이다만 그래도 드레이븐이나 미포나 케틀q처럼 폭딜은 아닌지라 그래도 어느정도 할만한 챔프라서 ㅎㅎ.

 

Ezreal(이즈리얼)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이즈리얼이 Mystic Shot(신비한 화살)쏠떄 쉴드쳐주세요. 데미지 향상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날릴때도요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간단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쉴드로막고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도 쉴드로막고 그런데 딜교하다가 원딜이 딸피되면 원딜앞에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대신 맞아주는 센스정도는 있어야겠죠 ㅎㅎ.

 

Kog'Maw(코그모)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로 사거리늘려서 견제할때 쉴드쳐주세요. 그리고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쓸떄도 쉴드쳐주세요 데미지 향상됩니다.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견제 쉴드로 막아주시고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도 막아주세요. 그리고 Caustic Spittle(부식성 침)는 딜교할때 최대한 원딜대신 맞아야합니다. 저거맞으면 원딜이 그냥녹아서.

 

Corki(코르키)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PhosPhorus Bomb(인광탄)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견제할떄 쉴드쳐주세요. 데미지 향상되서 좋습니다 폭딜이라 그냥 쉴드만쳐도 애들이 녹지만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PhosPhorus Bomb(인광탄)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쏘는것들 막아주시고.. 저거 코르키가 좀 어려운게 딜자체가 너무 폭딜이다보니 PhosPhorus Bomb(인광탄)맞으면 피가 엄청깍여서 ㅎㅎ..더군다나 Valkyrie(발키리)의 도주기까지 매우 힘들어서 되도록이면 PhosPhorus Bomb(인광탄)는 쉴드로막거나 피하는것이 현명

 

Twitch(트위치)

 

아군일때의 조합☆☆☆

 

바텀플레이 - Expunge(오염)하고 Spray and Pray(파바바박)쏠떄만 쉴드쳐주세요. 그리고 얘가 궁이 사거리가넓어서 추노가 좋으니 승천의 부적 있으시면 많이 사용해주시고 ㅎㅎ.. Ambush(매복)도있어갖고 승천의 부적을 빨리올리시면 이득을 많이 본답니다.

 

상대일때의 난이도☆☆☆

 

상대법 - 얘가 매복이 있기때문에 좀 버겁기도해요 솔직히. 그런데 얘같은경우는 Spray and Pray(파바바박)Expunge(오염)외엔 볼게없거든요 힘든이유가 Ambush(매복)때문이긴한데 그냥 집 귀환후에 돈되시면 핑와부터 사세요. 매복이 라인전에선 진짜 기습이 잘되는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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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폿 상대 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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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나미)☆☆☆

 

설명-나미..실질적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Aqua Prison(물의 감옥)의 cc기 속박 Ebb and Flow(밀물 썰물)의 라인유지력 Tidal Wave(해일)의 도주기&이니시 그렇기에 살짝힘든데 Aqua Prison(물의 감옥)만 잘피해주시고 Tidal Wave(해일)쓰기전 점멸궁으로 나미위주로 하셔서 순삭내시면 효율적일것 같아요 이런 상대같은경우엔 선미카엘을 띄워주심이 좋고요 Tidal Wave(해일)때문에 상대 갱오면 필킬이라 와딩을 잘해주셔야해요

 

Nunu(누누)

 

설명-Ice Blast(얼음 덩어리)로 견제할때 잔나의 쉴드로 씌워주시고 Absolute Zero(절대 영도)을 쓸떄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로 끊어주시면 좋아요

 

Nidalee(니달리)☆☆

 

설명-살짝 애매한상대입니다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의 힐로 인해 라인유지력이되서도 힘들고 Bushwhack((매복 덫 / 급습)때문에 부쉬에 있는 시야마저 밟으면 보이기 떄문에 살짝 애매한데 이런 상대같은경우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쓸떄 쉴드를 적절하게 걸어주시고 각이 나오면 대충 점멸궁하시면 됩니다 장기적으로가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의견제와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의 라인유지력때문에 힘들어서 아예 한번에 딜교를해서 순삭내는것이 관건입니다

 

Lux(럭스)

 

설명-럭스같은경우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견제하기때문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쓸때 쉴드로 막아주시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만약 걸릴시 쉴드써주시고 상대 에어본띄워서 가시는것도좋아요 개인적 럭스가엄청유리몸이라 럭스만 노리시는것이 좋아요 점멸궁으로해서 선 승천의부적을 추천하고요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의외로 피하기 쉽기에 럭스와의 라인전에서는 그리 어렵진 않다봐요 승천의 부적쓰신후 에어본 띄우고점멸궁을 빠르게 쓰시는게 관건 럭스에게 유리몸이라 왠만해서 순삭나요

 

Leona(레오나)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못막는경우 ☆☆~☆☆☆☆

 

설명-솔직히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잘막으시면 엄청쉽습니다 스턴도 안걸리고 외에것도 안걸리고 그런데 만약 못막으면 살짝 애매해져요 Zenith Blade(천공의 검)걸린후 스턴도 맞게되고 등등 살짝 힘들어져서 어려울 가능성도있어요 그때 그냥 Zenith Blade(천공의 검)오는걸 최대한 막는것을 연습하시거나 아니면 원딜에게 쉴드를 주시면서 견제짤 하시는것을 추천드릴게요

 

Lulu(룰루)☆☆☆☆

 

설명-솔직히 힘듭니다. 요즘 메타인 미드룰루&서폿딜룰루 가 판치는시대라서 본다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를 할떄가 많아요 이때 보호막으로 막으시고 점멸궁이나 이런것을하다간 Wild Growth(급성장)로 역관광당하기때문에 갱아니면 점멸궁을 쓰시기보다는 옆에서 그저 궁힐로 역관광을 내는것이 더나을것같아서 그런형으로가는것을 추천드릴게요

 

Malphite(말파이트)

 

설명-말파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로 견제합니다 그냥 쉴드치고 막으시면됩니다 말파가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으로 오기전에 애니궁 피하듯이 그냥 떨어져잇으세요 그러면 유리합니다 실질적으로 말파가 완벽히 불리합니다 초반 쉴드치면서 평짤 견제가는것도 좋고 점멸궁으로 이니시보단 상대가 들어오게끔 설계를 하는것이 말파상대엔 관건이예요 언젠간 들어오게 되있어서 들어오시면 옆에서 궁써주시거나 오히려 점멸궁을 쓰시는것도 좋아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Random

 

설명-어떻게 보면 무섭고 어떻게 보면 안무섭습니다.그냥 신의 장난입니다.그랩을 잘하면 망해요 실질적 말해선 카운터라 봐도 과언은아니예요 어느정도 끌기만해도 좀잘하는 블츠들은 상대원딜보단 잔나를 끌더라구요 6렙전의 잔나 그후 순삭을내고 그렇기에 블츠가 조금만해도 잔나의 카운터가 될수도있고 어찌보면 못 끌경우는 블츠카운터가 잔나가 될수도 있기에 랜덤이됩니다

 

Soraka(소라카)☆☆~☆☆

 

설명-리메이크된후의 소라카는 Starcall(별부름)핵폭탄이 됬다죠. 매우쎄요.그리고 Equinox(별의 균형)리메이크 된덕분에 침묵과 동시에 1.5초동안 있으면 바로 침묵을 선사하구요. 그렇지만 소라카의 단점은 이것입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은 자신의 채력을 원딜에게 힐을 시켜주는것인데요. 원딜을 노린다면 계속 힐을 줄겁니다. 그렇기에 원딜보다는 소라카위주로 노리세요. 그러면 대부분 2:2 딜교전은 이긴답니다. 다만 상대원딜이 드븐이나 방관그브처럼 폭딜일 경우에는 견제하시면서 플레아히셔야하구요 ㅎ

 

 

Thresh(쓰레쉬)☆☆~Random

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못막는경우☆☆

 

설명-어...일단 얘도 블츠와 비슷한종류인데요. 저 랜덤표시보이죠? 그랩잘하면 하드코어가 될수도 있고 매우 쉽습니다가 잇습니다. 일단 잔나 별로안해보신분들에게 Tip하나 드릴게요. 일단 쓰레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걸때 님들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충전하세요. 뭐 일단 저 그랩 맞게되면 0.5~1.2초간 끌리게됩니다. 그 사이에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를 상대원딜에게 날리시게 된다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끄는 0.5~1.2초를 우리 원딜은 상대 원딜에게 아무런데미지를 받지않고 동등한 딜교전이 시작됩니다. 뭐 실상 한대 정돈 맞겠지만 ㅎㅎ.. 피해는 최소화 시킬수있죠. 당긴후 돌진해오는것을 막지를 못하신다면 이렇게라도하세요. 그러면 딜교에서의 피해를 최소화 시킬수있답니다. 쨋든 대충 라인 유지시키면서 동등하게 해나가신다면 딜교는 잔나가 대부분이겨요. 단지 라인전에서 얼마냐 끌리냐에 따라 이길지 패배할지는 달라지겠지만

 

Alistar(알리스타)☆☆

 

설명-현재 알리는 시즌4와 다르게 무시할수없는 전략들이 몇개정도 나왔더라구요. 뭐 실상 점멸쿵쾅하는것도 좋긴하지만 요새 알리들은 좀 다르더라구요. 힐선마로 라인은 유지시키면서하는형식이라 요새는 알리가 상대하기가 좀 까다롭습니다. 딜교하실때엔 죽을떄가지 하시는것을 추천드릴게요 ㅎ.ㅎ 지실땐 튀시고

 

Annie(애니)☆☆☆☆

 

설명-만약 케틀 애니조합이면 초반 평짤견제가 무수히많습니다 기가 엄청힘들어요,이기려면 1렙때 쉴드를 자신에게 친후 평짤견제를 3번정도 견제해야합니다.그러면서 Incinerate(소각)견제 오는것을 주기적으로 막아주시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쓸경우는 떨어져있으세요 그리고 선미카엘을 가셔서 스턴걸리면 바로풀어주시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쓸경우 바로 궁으로 밀치세요 그리고 풀지마시고 힐계속되게하신후 대충 딜교해도 불리하긴하지만 초반에만 견제를 잘해도 유리하게도 만들수도있어서.. 이제 힘든건 6렙떄부터가 엄청힘들어서 붙어있을경우에 점멸 Summon: Tibbers(소환: 티버)쓰면 승산이 거의없다보면되요 한명이 살거나 두명다죽거나 그래서 하드카운터라 봐도 과언은아니예요

 

Zyra(자이라)☆☆☆

 

설명-많이 아실겁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도 솔직히 맞추기는 의외로 쉽고..속박시간도 의외로 깁니다.그리고 Deadly Bloom(치명적인 꽃)견제도 아프면서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로 와드역활도 해주는것이 있어서 상대하기엔 까다롭습니다 외에도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쓰면 힘들고요 그래서 자이라같은경우는.. 그렇기에 자이라나오면 갱올떄까지 사리세요. 그게 방법이예요 만약 이기시려면 상대가 Q를 빼거나 E를뺼떄 들어가세요. 그러면 딜교는 패배하지는않을거예요

 

Taric(타릭)

 

설명-어..얘는 요새 안나와서 그리 많이 설명은 안하는데 그냥 나오시면 무난하게 겜하세요. 이 설명까지만 보면 쉽게 보이겠지만, 달라지는건 여기서부터입니다. 타릭이란 챔프자체는 방어력이 배우 높기때문에 자신에게 쉴드친후 평짤을 상대원딜에게 많이하시는것이 관건이예요. 그리고 된다면 승천의부적보다는 정당한 영광을 가시는것을 추천드릴게요. 대충 이런형식으로 플레이하시면 이기겠지만 중간에 스턴걸리시면서 견제받으면 좀 손해가 나겠죠.

 

Fiddlesticks(피들스틱)☆~

 

설명-후...요새 좀 나간다는 피들스틱이군요. 근데 이건 정글에서만 좋을뿐 서폿으론 그닥입니다.Dark Wind(어둠의 바람)로 견제를한다면 원딜이랑 최대한 붙지마시고 올때마다 쉴드치세요. 그리고 상대가 Crowstorm(까마귀 폭풍)로 이니시건다면 바로 궁써주시고요 그러면 무난하게 이기실듯합니다 ㅎㅎ.

 

Zilean(질리언)

 

설명-마나전입니다 일명 아마초반부터 Time Bomb(시한 폭탄)를 미치게 날릴겁니다 그떄 그냥 대충 쉴드쳐주시면되는데 관건은 마나입니다 언제까지 계속날라올지모르는 Time Bomb(시한 폭탄)견제 무섭습니다.그리고 본다면 Time Bomb(시한 폭탄)=Eye Of The Storm(폭풍의 눈)데미지가 비슷해서 견제를 계속해도는 상관이없어요. 딜교할떄 점멸궁을 잘써주시고 하면 라인전에선 그리힘들지 않을것같아요 개인적 쉽다봐요 살짝 문제는 질리언이 Time Warp(시간 왜곡)Chrono Shift(시간 역행)를 얼마나 잘쓰냐지만 그래도 상대는 유리몸이기때문에 대부분 이긴답니다

 

Sona(소나)~☆☆☆

 

설명-솔직히 말해선.. 이기기는 6렙떄 점멸궁각나오면 쉽습니다 물론 소나에게 써야합니다 유리몸인지라 순삭도 낼수있어서 그런데 그전과 각잡기전이 문제입니다 보시면 라인유지력과 우월한 견제력을 가졌기때문에 엄청힘듭니다 그리고 딜교마저 스턴이있기때문에 힘들다봅니다 그렇기에 각이 잘나올경우에 싸워주세요 소나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견제 할떄 계속 쉴드쳐주시구..

 

Vel'Koz(벨코즈)☆~☆☆

설명-하드코어입니다. 진짜로 초반 견제가 너무많이와요. 카운터라불리어도 과언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견제를잘하고 초반만이고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벨코즈가 분명견제오거든요. 이거 견제오면 쉴드쳐주시면서 6렙후 되시면 바로 각나오시면 싸우시면 대부분이긴답니다. 실상 바텀에서 2:2딜교전하면서 벨코즈궁 끊는것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벨코즈 궁은없다봐도 과언이 아니라서 ㅎ.ㅎ 6렙후 플레이만 잘하신다면 쉽게털어요. 그렇지만 요새 벨코즈가 대부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잘맞춰서문제지..

 

LeBlanc(르블랑)☆~☆☆

설명-가끔나오긴하는데요. 얘는 Distortion(왜곡)만 잘막으시면 무난히 이어 가실수있는데요. 르블랑이 서폿인지라 딜이 그리 쎼진않아요. 뭐 . Distortion(왜곡)못막으면 반피이상 깍이겠다만 아군팀이 갱오기전까지만 사리시고 갱온후 1킬정도 따시면 라인전에서 동등한딜교가 될거예요. 무난하게 가시려면 Distortion(왜곡)를 잘막던지 초반에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을 자신에게 치고 평짤견제를하던지 해야할듯싶네요

 

Braum(브라움)

설명-이상하게도 얘는 진짜 쉽더라구요.. 그리 상관은 안써도됩니다. 근데 브라움이 잘할경우에는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이런 형식의 스킬연계를하거든요. 이럴경우를 대비해서 그냥 미년뒤에 있으세요 왠만해선 괜찮아요. 상대 브라움 패시브가 총 4번의 평타를때려야 스턴걸리는데 잔나의 에어본&슬로우를 가만해본다면 패시브가 터질일은 거의없다보면되요.터지신다면 궁힐쓰시구요

 

Karma(카르마)☆☆

 

설명-애를 모르는분이 많아서 다행인듯하네요. 진짜 진심으로말해서 희대의 오피예요. 얘를 이기려면 견제를 많이하시는 원딜을 만나야해요. 견제를 많이하시는 원딜이시라면 저런 견제맞기전에 3렙쯤되시면 딜교하세요. 실상 잔나가 먼저들어가면 잔나를 위주로 공격하는데, 솔직히 잔나는 잘안잡혀요. 이속도빠르고 스킬도 세이브인지라 그렇기에 3렙떄 미끼형식으로 하신다면 이기는데 , 좀 소극적인 원딜만나면 음..그냥 사리셔야할듯., 답이없다고 생각되서 ㅠㅠ

                                        많이오는 질문들

 

 

 

 

 

* Q 잔나 고대주화가 다들좋다생각하는데 님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

 

A 저는 요즘 서리여왕으로 꿀빨고있어요 실질적 승천의부적은 게임을 확실히이기게해줘요 그리고 안정적인데다 채력리젠도되고 라인유지력도있고 200판이하로 하신분들에게 가시는게 딱이고 서리여왕은 좀 많이하시는분들이 많이가는게 좋은게 안전성은떨어지나 돈수급량과 라인전에서 매우 공격적이게 위협할수있어요 주문력으로 대부분가는지라 그렇기에 많이한분은 서리여왕도 좋다생각해요 ㅎ

 

* Q 빨강룬에 공격력을 둔다고하였는데 그 이유가무엇인지 설명가능할까요 ?

 

A 잔나는 평짤견제도 의외로되거든요 쉴드치면서 Q쓰면서 그렇기에 서리여왕+소매치기를 만약했다하면 꼭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그외에도 가도 괜찮고요 ㅎ

 

* Q 돌진기 있는챔프들 에어본으로 막는 특별한 비법이라도있나요? 돌진기있는챔프 Ex)LeBlanc(르블랑)Vi(바이)Zac(자크)

 

A 솔직히.. 특별한건 없어요 많이하다보면 저절로 생기는 감각이랄까요 상대가 무엇을 쓰는지 먼저예측을해두고 Q를 대기해두거나하면 되서 외에 많이하신분들은 그냥대기안해도 다알아서 저도그렇구..ㅎ Q쓰는걸 많이연습하셔야해요

 

* Q 잔나가 요즘메타에 안맞는데 님은 하시는이유가 어떻게되나요 ?

 
A 솔직히 저도 잔나가 메타에 안맞고 요새는 안좋게 평판을 받고있는건 압니다 레오나나 쓰레쉬잘하는분들에게 찍히면 엄청힘들어서 ㅋㅋ 그러나..잔나는 뭐랄까요 cc기가많으면서도 역전을내게한달까요 추노에도좋고 역전을낸단건 궁힐로도가능하고.. 점멸궁이니시에다 Q에어본 W슬로우 E공격력과 쉴드를 부여 전체적 제가보기엔 레오나&쓰레쉬 이런 op챔들에게 대응하는 챔프로써는 좋은것같해요 op챔이나올수록 잔나가 더필요하게되죠 ㅎ 뭐이제 사람들이 사용해보고 Q맞추기가어렵다 점멸궁이어렵다 등등 많이안해보거나 해서그렇지 몇판해보면 다쉬워서 ㅎ

 

* Q 잔나정글공략도 있긴하던데 잔나가 에어본&슬로우 점멸궁이 가능해서 좋은것같긴한데 안하는이유가 어떻게되시나요 ?

 

A 솔직히 저도 처음엔 그렇게생각했어요 그런데.. 정글링에서 힘들어요 소라카정글은 Q가쎄서 되겠다만 반면 잔나같은경우는 딜넣는게없어서 힘들어요 뭐이제 저도 연구중이긴한데 으..역시 잔나정글은 힘들듯해서.. 한번 나중에 연구해서 좋으면 공략하나더쓸게요 잔나정글자체가 원랜 육식정글러들에게 너무 먹혀서;; 개인적 비추하긴하다만 네 뭐일단 갱킹엔좋으니 정글을안돌고 갱만다닌다면 좋겠죠 ? ㅋ

 

* Q 잔나가 그냥 이속잔나로 가는건어떨까요 ? 가는템은 향로,신속의신발민첩,쌍둥이그림자

 

A 음..가면 좋기야 하겠죠 왜냐면 추격전이런데에는 좋으니 근데 추격전이많거나 유리한상황일떈그러한템들을 많이가시는것이 효율적이긴해요 근데 만약 질경우는 저같은경우는 템을 이렇게가거든요 요새 개발중인템트리인데 유목민>시야석>승천의 부적>신속의 장화>미카엘>솔라리>지크의전령 대충 이런형식이라..ㅎ

쨋든 결정적으론 이속잔나가 추격전이많거나 유리할때는좋지만 외엔 불리할때는 정석템가시는게..ㅎ

 

 

 

                        공략을 쓰며

━제가 어느덧 잔나하던날도 1년 반개월이 다되가는군요. 그사이에 잔나판수가 1300판정도 되구요. 제가 잔나를하면서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잔나는 브실골에선 잘 안통합니다. 플레,다야쪽에서 통할뿐이지. 실상 잔나는 서폿챔중 좋다고 볼수는없습니다. 뭐 한타에서 궁으로 밀쳐내기나 돌진기막는 회호리 이런것으로는 좋지만 , 레오나,쓰레쉬,나미보다는 제 생각이지만 그리 좋다고 볼수는없습니다. 그렇지만 이번 시즌5 템이 바뀌면서 잔나에겐 좀 더 유리해진 템이 하나 나왔습니다. 그 템은 정당한 영광인데요. 연구해보고 잘쓰면 쓸만할것같습니다. 고로 전 이 희망을갖고 잔나를 계속할것입니다 ㅎ.ㅎ 그럼 모두 즐겜되셔요

 

 

 

 

                          @ 시즌5에도 즐거운겜되세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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