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6명
80.4% (45표)
1.8% (1표)
17.9% (10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21
9
0
45/56
시즌5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다음시즌에 뵙겠습니다.

- sen(2015-11-11, 조회수: 673718)

안녕하세요 시즌4에 이어 세주 공략작성한

세주아니 아니면 롤실력은 트롤수준인 '빠른변'입니다.

정글링은 눈물을 흘리며 돌아야 할만큼 초식의 대명사지만 한타 때 존재감은 엄청난 

세주아니 한번쯤 해볼만한 정글이니 많이 애용해주셔요

한타면 한타 난전이면 난전 매력넘치는 정글챔프랍니다.

세주관련된 질문이나 의견나눔은 언제나 환영이니 많은관심 부탁드릴께요


아프리카 방송도 가끔하니 놀러와서 물어보셔요

사람이 없는 방송이다 보니 바로바로 답변가능합니다.



주소 --->> http://afreeca.com/seraph



14-12-09 시즌5 프리시즌 세주공략 작성

14-12-12 특성수정

14-12-31 아이템 수정

15-02-24 모바일배려 및 아이템 수정

15-04-07 아이템 수정

15-05-01 오타수정

15-05-05 조회수 40만 돌파

15-06-14 조회수 50만 돌파

15-07-08 마스터리 수정

15-09-14 조회수 62만 돌파 및 공략 수정

15-10-19 오타 수정




시즌5 현상황


시즌4 배치당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4.98%
  • 주문력
    +13.47
  • 방어
    +4.26
총 가격 : 15,579 IP
표식

공격속도가 가장 무난한거 같습니다. 마관들면 초반 정글링때 피토합니다.
(초반만 무난하게 지낸다면 효율자체는 마관이 더좋긴함)

인장

사용은 성장 체력룬을 사용중인데,
룬이 없으신분들은 방어력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문양

개인적으로는 쿨타임 5퍼센트가 굉장히 크다고 봅니다.
룬이 없는 분들은 고정 마저라던지 고정 주문력으로 대체해주시면 됩니다.

정수

인장에 고정 방어가 없기때문에 세주 패시브가 돈다고 하여도
방어력 자체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약간이나마 안정성을 위해 
고정 방어력을 넣는편이고 인장에 방어력을 넣으신분들은 다른룬으로
대체하시면됩니다.


룬이 적은 분들 추천 세팅

표식  : 공속 x9
인장 : 방어력x9
문양 : 주문력 x9
정수 : 주문력 x3

-추가적으로 전시즌에 사용하던 룬도 아직쓸만은합니다-

15.04.07

룬을 바꿔보고 이래저래 해봤는데 이게더 편한거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역시 테스트중인 특성입니다.
정글몹이 좀 아파졌는데 원래 세주는 정글이 그리 빠른 친구는 아니여서 거기서 거기인거 같네요
특징이라면 유틸에 투자를 많이 줬습니다
주문흡혈룬을 사용해볼까도 했지만 그정도 까진 아닌거같아서 보류중이구요
21/9/0인 공격적 투자하여 정글을 돌수는 있지만 드럽게 아파요 
네 저도 짱짱쌘 세주하고 싶은데 더럽게 아파서 못하겠어요 그냥 탱세주 합시다 여러분들
4.21패치때 세주 고질적인 문제였던 마나 문제가 해결되니 역시 수정 예정중인 특성이되겠습니다.
----------------------15.02.24 수정 마스터리---------------------------
4.21 패치이후 부족했던 마나통이 좀 넉넉해졌습니다.
기존 유틸에 투자하던 것을 9 / 21 / 0 으로 수정해서 사용중입니다.
방어적인 특성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분들은 
다음과 같은 21 / 9 / 0 을 통해서 초반 딜에 주력 할수도 있겠습니다.
-------------2015-07-05-------------
이젠 그냥 오펜스 21 투자한 특성으로만 갑니다.
모바일이신분은 아래 사진 보시면 됩니다.
 

강타 점멸이 가장 무난합니다.
유체화는 고려만 해봤지 점멸만한 스펠은 없는거같습니다.
정글돌려면 강타는 필수죠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정글들이 3렙에 피가 거덜나는 경우가 많다보니 안전하게 4렙까지 찍고 갱을 가는게 좋습니다.


만약 3렙갱을 가야한다면 3렙에 W대신 q를 찍어주도록 합니다.


그냥 3렙에 QWE가 하나씩 분배되게 찍는걸로 변경했습니다.


패치후 Q에 붙어있던 최대체력 데미지가 W첫타로 변경되면서

 W선마스터로 변경되었습니다. 

E선마는 데미지및 슬로우시간 감소로 효율이 예전만 하지 않다고 판단되었고

개인적으로는 RWQE순서로 마스터하는편이지만

 Q랑 E를 번갈아 찍기도 합니다.


스킬 콤보

 서리 묻혀주고E 


스킬 활용 팁

 세주아니 이니쉬할때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진입하면서 Glacial Prison(빙하 감옥) 사용해주면 나름 깜짝궁이 되긴합니다만.

생존기인 Q가 빠지는게 좀 흠입니다.

갑작스럽게 한타가 열리거나 할때만 사용해주는 편입니다.

(거리가 안된다면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Flash(점멸)Glacial Prison(빙하 감옥) 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쉔 도발점멸, 바이 Q점멸 되듯이

세주아니도 Q점멸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관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서 순간딜을 뿜어내는 세주도 좋지만
저는 앞에서 맞아주는 탱커가 손에 편해서 
템세팅이 좀 수비적입니다.

불안정한 정글링을 안정적으로 할수있는 경비대를 올려서 
안정적으로 강타쓰며 정글을 돌아 줍시다.

쿨타임 20이나 붙은 정글템인 현자도 굉장히 좋은아이템이니 고려해볼만 합니다.

일단 세주아니는 이번 패치로 마법관통의 효율이 약간 떨어졌지만
 W폭딜이 매우 강력해졌습니다.
그리고 세주의 광역 궁극기를 자주 활용하기 위해서는 쿨타임을 최대한 40%
(최대로 줄일 수 있는 쿨타임은 40%)로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올AD 
(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리안드리의 고통)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Thornmail(가시 갑옷)or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탑미드 AP조합
(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리안드리의 고통)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15.04.07
그냥 이제 경비대 잿불거인갑니다.
두꺼비 버프랑 칼날부리의 1회용 오라클 두개 유지하려면
보라 강타효율이 제일 좋더라구요

아이템 의견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

갈만한 신발들
개인적으로는 아이오니아 장화랑 소서러(마법사의신발)가 아닌걸 올린경우가 거의없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태양불꽃 망토

여전히 쓸만한 친구입니다. 도트딜도 있고해서 세주W비비기랑도 잘어울리죠
뭐 그렇다고 제가 선호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잿불거인이랑 중첩이 안됩니다. 갈필요없어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평타기반ad는 아주 혐오감이 생기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위템에 변화가 있었는데 돈수급이 애매해진 현시점의 정글에게는 좋다고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추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체력 뻥튀기는 이만한게 없긴합니다. 하위템의 변화도 생기고 했지만 
체력만 늘린다고 딜러한테 안 녹는건 아니니 여전히 계륵인 아이템인거 같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적AP가 잘컸을경우 가는건 대부분 유저들이 아는사실 체력이 소소하게 붙어있어서 세주아니에게는 굉장이 유용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함  상황에따라 갈만한 아이템입니다.
요즘 ap니달리도 조금 보이고 제이스는 자주 보이던데 
포킹에는 밴시만한게 없다고 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쿨타임 10%도 있고 옵션도 괜찮은 마법저항 아이템입니다.
그렇다고 첫코어로 가긴 무리가 있고요 상대 조합에 따라 갈만합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리안드리의 고통)기괴한 가면&리안드리의 고통

마법 관통을 룬에서 빼버리면서 굉장히 마관이 부실해졌는데 이를 채워줄 친구들입니다.
초반에 가면하나만 들고 있어도 딜량 체감이 달라지니 
가면하나쯤은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체력없는게 아쉽지 다른면에서는 괜찮았습니다.
세주로 탑갈일 생기면 거의 뽑는 편이구요 쿨타임도 붙어있어 굉장히 만족중입니다.


====2014 - 12 - 31  추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쿨타임 및 마나보강 적에게 주는 공속감소효과 굉장히 좋은 방어아이템입니다.
단지 체력이 없다는게 아쉽지만 만족하고 자주 올리는편입니다.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체력보충도 좋고 미니 슈렐에 슬로우 까지있는 요상한 아이템입니다.
최근들어 계속 올려보고있는데 좋은거 같으면서도 아닌거 같기도 하고
좀더 많이 테스트를 거쳐봐야 할꺼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하위아이템이 카탈리스트다 보니 그런 기분이 더 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야석)(루비 시야석)시야석

초반에 돈이 좀 들어오고 상대 정글이 갱으로 승부해야하는 정글이라면
최고의 선택입니다.
일단 체력이 붙은게 맘에 들고
적정글 캠프에 시야를 확보해주면 역갱위험도 줄게 되고 
아군들도 상대정글 동선이 보이니 
안심하고 라인푸쉬나 적극적인 딜교환도 가능합니다.
근데 시야석을 갔을경우 템트리가 약간 애매해지니 그건 주의해야될꺼같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고유 오오라가 팀파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기본적으로 마법저항에 체력이 붙어있어 아주 좋습니다
덤으로 쿨타임까지 있고요 
개인적으로 최근에 마법저항템은 벤시보단 솔라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2015-09-14 추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성능의 약간 변화가 있었지만 아직까지 좋은 아이템이니
 코어로 사용가치가 충분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템자체가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세주가 이걸 가야할 이유는 모르겠네요
Q이동기도 달린마당에 이속+슬로우용으로 가긴 부담이 큽니다

(지휘관의 깃발)지휘관의 깃발

최근 롤을 하면서 제일 애용하는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소소한 마법저항 오라
강화된 미니언을 이용한 운영
아주 마음에 쏙 듭니다.
유리한 상황이면 한번쯤은 가보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바람장막하나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벤먹일꺼까지는 없고 세주궁을 야스오가 대처못할 상황이나
바람장막이 빠졌을 경우에만 써주시면 됩니다.
누누와 윌럼프
그냥 생긴거만봐도 열받는 설인입니다.
그렇다고 화내면 열심히 카정들어오니 화나게 하지맙시다
일단 카정방지법이라 해봐야 와딩으로 아군 지원을 바라는수 밖에없는데 호응이 없으면 뭐...하...
누누는 호시탐탐 용을 노리는 나쁜설인입니다. 용시야는 항상 먹어줍시다.
누누에게 시야 주도권을 넘겨주는 순간 정글러는 있으나마나한 존재가 됩니다.
시야주도권 절대로 넘겨주지 마세요
이외의 친구들은 쉽다고 하기도 
어렵다고 하기도 애매합니다.
어려운챔피언에 렉사이 제거(사유 : 너프)-2월 24일
어려운 챔피언에 시비르 칼리스타 추가 - 2월 24일
어려운 챔피언에 누누 추가(시비르 제외) - 4월 13일
어려운 챔피언에 칼리스타 제외(패시브 너프) - 6월 14일

----------------
결론적으론 궁극기를 막아버리는 친구들이 곤란합니다.
야스오나 브라움도 곤란하지만
서있기만 해도 궁극기가 제대로 안박히는 어깨큰 덩치들이 문제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정글 4캠프를 먹고 귀환하도록 합니다. 초반 정글링이 수월해졌다고는하나

노틸러스나 쉔처럼 체력이 적당히남아서 갱갈 수준은 아닙니다.

레드팀 기준으로 봇듀오에게 두꺼비를 리쉬받고(스마사용) 블루골렘 사냥 늑대 돌거북 잡고 집에 가는 편입니다.

초반에 카정을 올꺼같다면 버프를 먼저 챙기셔도 무방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귀환하는건 안정적으로 돌기위해서 귀환하는거니 편하실대로 하시면 되고요

지금 정글자체가 초반에 갱에 치중하지않아도 암묵적으로 넘어가는편이니 4렙갱을 선호하는거고 위급하면 물론 3렙에도 가야죠

 

중반 운영법

 용한타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광역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는 세주아니에게는 희소식이죠

탑이 텔포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탑도 불러서 안정적으로 용을 꼭 챙겨주셔야합니다.

용이 정말 중요해졌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시야를 확보해주는 강가에 있는 정글몹은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정글몹이 도망가는데 세주아니로 잡기는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후반 운영법

 칼날부리에 스마 사용하셔서 일회용 오라클 활용을 하여 서폿과함께 맵장악에 신경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세주아니는 장거리에서 이니쉬가 가능한 챔피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역이니쉬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만년서리(E)는 왠만하면 적챔피언에 전부 묻혀주고 터트려줍시다. 

세주아니는 히트앤런을 잘하면 할수록 생존력은

물론 적에게 스트레스를 팍팍 심어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극후반 한타에서는 세주W를 계속 사용할 수 있고

Q와E에 강력한 CC기가 있다보니 마나랑 쿨타임을 잘봐주시길바랄께요

팀파이트시 역할은 잘큰 적챔프를 아주 미칠정도로 물수도 있고 

잘큰 아군챔피언에게 접근하는 챔프를 에어번넣고 슬로우넣고 방해하는등

 다양하게 할수있지만 결론적으로는

정글세주아니는 잘큰 챔피언들이 안전하게 딜을 퍼부워넣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탱커입니다.

 

시너지가 좋은 챔피언

 Leona(레오나)Sona(소나)Nami(나미)Thresh(쓰레쉬)

이 4가지의 서폿과는 정말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특히 레오나같은 경우에는 지고 있던게임도 역전가능 할정도로 

CC연계가 들어가면 매우 뛰어납니다.


뭐 여러 챔피언이 있겠지만

세주아니가 한타에서 존재감이 뛰어나다보니 

한타지향형 챔프언들과 잘어울립니다.

 

마치며

다들 시즌5동안 원하는 티어에 안착하신 분도 있고 아닌 분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시즌5동안 열심히 게임을 하셨을 것이고 


저 또한 이것저것 연구해보며 한해를 보냈네요


다가오는 프리시즌과 시즌6를 맞이하며


시즌3부터 해온 세주아니 애정으로 계속하면서 연구해 갈 것이고


새로운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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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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