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3명
53.5% (23표)
0% (0표)
46.5% (20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23/43
열심히는 쓴참고서

- 렝쌤(2015-11-02, 조회수: 75591)



요즘 다시 정글렝가 연습중임..


명색이그래도 렝가장인이라고

 떠들고다니고 싶어서 탑정글 다할줄알아야된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요즘은 연습하고있음 


뭐..사실은 미대가고싶어서 공부하고있지만 ㅋ 


하위티어에서는 렝가정글을 강력 추천한다. 


왜그러냐고? 해보면암 





2015-01-22  으슴체로 바꿈


2015-01-28 추가공략 부분 대량 수정및 스펠부분 추가수정(지금 제컴이맛간건지 이미지첨부가안됩니다.)


2015-01-29  모든 공략 대량수정 기본틀 수정 (사진오류 부분 해결안됨)


2015-02-05  룬,스펠,스킬,아이탬부분 추가 수정


2015-02-08 마스터리 수정


2015-02-14 맞춤법 군데군데 조금수정,마지막 아이탬수정,룬페이지 설명추가.


2015-02-19 카운터픽 조금 수정


2015-02-21 과제 ㅈㄴ 밀려서 새벽까지 밤세서 뒈지겠는데 갑자기 다리우스 새로운 상대법이생각나서

                뭐좀 알아볼려고 인벤들어왔는데 아직까지 공략 수정하는 새끼들있어서 감탄해서 공략수정함

                지금시각 인벤 접속시간 새벽 4시  지금시간 새벽 5시 56분   ㄷㄷ 이랑 오타수정조금했으


2015-02-22 추가공략 의 다리우스 이론 부분 추가 (개꿀임)


2015-02-24 블라디 업데이트 ( 챔피언 업데이트 내용은 전부 업뎃하면 한번에 묶을거임)


2015-04-02  야스오 업데이트 ( 딥딥빡 )

 

2015-04-13  잠시 쓸데없는말 지우러옴 그리고 리븐 공략 추가.


2015-05-19 공략 수정작업중. 룬페이지 부분 수정완료.


2015-05-22 추가 공략 티모,야스오,리븐 수정완료  


2015-07-08 블라디미르 수정, 말파이트,쉔,럼블 추가

 

2015-07-09 추가공략부분 조금 수정


2015-07-21 추가공략부분 챔피언들 추가


2015-15-10-01 .....


2015-10-04 말이상하게쓴거 수정 필요없는거 지움


2015-11-02 챔피언 공략 부분 추가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9.6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9.948%
총 가격 : 10,964 IP




옛날부터 쌍관도써보고 공격도써보고 방관도 써보고 했지만. 필자는 이제 룬특성은 별상관없고


플레이어의 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룬,특성 연구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미안하지만


필자는 룬,특성부분에는 쓸것이 없으니 양해바란다.


표식


표식은 방관 6개 공격 3개 이거이외에안감.


인장


 확실히 ap상대론성장체력이 좋다는것을알게됬음 


 필수적으로 방어가 필요하지 않은 이상 성장체력가도 될것같음.


특히나 성장체력은 ap가주딜이거나 고정뎀지주는애들 아니면 요들들..Lulu(룰루)Heimerdinger(하이머딩거)Teemo(티모)Rumble(럼블)Kennen(케넨)


그왜에는 다방어듬 딱히 인장은 말할부분이 없다고 생각함.



문양

문양도 쿨감이냐 마저냐 이차이인데 필자는 쿨감을 절대적으로 선호함


마저안끼냐고 물어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부분은 내가 거리를잘잡고 무빙조금되면 할만하기때문에


후반에 영향력을 줄수있는 성장쿨감이랑 고정쿨감이랑 섞어서감


고정 6개 18레벨 3개 





정수

이속,공속 을껴보긴 했는데 나한테 젤잘맞는건 공격력밖에없는것같다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그냥 이거만씀 정말로 미안하다 특성은할말이없다.,

Ghost(유체화): 왜듬 


Heal(회복): 왜듬


Teleport(순간이동)요즘 진짜로 좋은것같다. 요근래 롤을안하긴했지만 이걸로인해서 스플릿은 쉬워지고 한타합류 운영 만능이다.

      요즘은 이거 추천한다.


Cleanse(정화):미드가 트페 그리고 탑정글이 cc기가 많다면 든다. 솔직히 미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얘나오면 은근히 많이든다.


barrier(방어막)왜듬


Exhaust(탈진)그냥 딜쫄리면 드셈 죽진않겠지 

Ignite(점화)딜렝가하면 왠만하면 이거듬 스펠도 취향이 알아서가셈


Flash(점멸) Rengar(렝가)는 이거 없으면 병신임 왠만하면 걍드셈.


내가 스펠을 바꾸는 날이 올줄이야...

요즘은 Teleport(순간이동)만 드는걸 추천한다. 요즘 추세가 텔든 탱커라 뭐만하면 ㅈ도 재미없는 Shen(쉔)이나 쳐하고있다..


갈수록 탑은 챔피언 폭이 줄어들고있다... 예전에 노잼톤이랑 또바나 시절이 더재밌다고 해도 과언이아니정도로


일단 대부분이 Teleport(순간이동)들고 오기때문에 뚜벅이새끼인 Rengar(렝가)는 라인전 이겼어도 역전될가능성이 커졌다.


그러니까 찡찡대지말고 Teleport(순간이동)나 들자 점화딜로 못잡는건 아쉽지만 포기해야지 우리는 게임을 이기는게 목적이지


라인전이겨서 우리의 피지컬을 세포하나하나까지 자랑해도 의미없다. 


작은걸보지말고 시야를 넓히자.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기본 q스킬응용콤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2.e스킬응용콤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3.w응용스킬콤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평.



추가 tip


6랩콤보때 we쓰는 사람있는데  ew다 이게 모션 캔슬되서 더빠르다.



ㅈㄴ 많아서 다말못해드림 알아서 하셈 .


 팁만 알려주자면


Savagery(포악함)강한 딜교 초반압박

Battle Roar(전투의 포효)딜교환과 동시에 체력회복

Bola Strike(올가미 투척)거리유지와 동시에 딜교환

 

5스택 궁활용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도약동시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또는Savagery(포악함)

 

노스택 궁활용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평타 Bola Strike(올가미 투척)또는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2스택보유스택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평타Savagery(포악함)또는Bola Strike(올가미 투척)

3스택보유상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또는Bola Strike(올가미 투척)



부쉬활용 부분 은 추후 수정할예정임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게 부쉬활용이어서 모두가 쉽게 읽을수있게 쓰려고 노력함

꽤시간이 걸릴것같아서 잠시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글을 읽고있는 본인이 골드 중반이상이라면 이탬트리고 가는것이 좋다.


솔직히 아이탬을 가는 상황은 굉장히 많이 나뉘어서 필자가 귀찮아서 다적지는 않겠지만.


티어가 낮으수록 극딜 높을수록 탱탬을 위주로 가는것이 좋다.


실력 차이때문에 탬트리 차이가 나는것이 아니다. 물론 실력차이도 약간 이유에 들어가게되지만.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박냐 안박냐 차이다. 티어마다 혹은 개인마다 다를수도있지만 


(필자가 모든티어를 경험하면서 쓴것이기때문에 필자의 주관적인 성향이 나타날수도있다 


만약 본인이 아니라면 아니라고 넘어가자 결코 실버 브론즈를 비하하려하는 것이 아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티어에 있는 사람들은 위에 티어에 비하여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잘 박지않는다.


그래서 시야 확보에대한 걱정이 줄어든다 그래서 결론은 하위티어에서는 극딜로 가는게 좋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팀원의 실력도 좋은 사람들을 자주 만나게됬다. 즉, 내가 필수적으로 하드캐리할 상황이


잘안나온다. 오히려 내가 탱을 안가게되면 우리팀에 탱커가 부족해져서 힘들때도 있었다..


그런이유도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요즘 추세가 '탱커'다 이제는 탱을 안가면 밀리는게 이상하지 않다.


탱과 딜은 본인 취향이다 이것은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일뿐 서로 존중해주고 각자 스타일대로 하면된다.


나는 유저들을 존중한다. 참고만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근접 ad카운터라 딜교하기 까다로움 근데 더무서운건 왕귀를 못막음 ap계열 룬특성으로
w선마해서 미니언 차이 벌리는게 최고라고생각함 근데 탱이든 딜이든 딜교는 ㄴㄴ하는게좋음 .rrrr 점화 쳐맞으면 걍 개피됨.
판테온

얘도 다리우스랑 똑같은데 보통 렝가하다가 라인전잘안되면 대부분 로밍가는데 얘는 역로밍와서 라인전에서 끝장내는게 답임 근데 계수가 어마어마 해서 탱을가던 딜을 가든 딜교환은 지더라. 똑같이 갱불러서 탬차이내야됨 .
다리우스

이놈 약점은 단하나 도주기가 없다 정글러 1~2번만 불러서 탬차이 조금만 내면 이긴다.
대신 1:1 라인전 상황에서 2랩까지는 딜교 허용되지만 3랩부터는 절대로 직접 딜교를 하면 안된다. e선마하고 라인당기고 갱불러서 이기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솔직히 패시브땜에 피차는것만 빼면 별거없음 딜이 쎈편도아니고 1레벨때는 간좀보다가
2랩부터 라인 압박하시면됨 근데정글러 호응이 은근히 좋으므로 갱만 조심하면 딱히 위험갈거없음
야스오

미안하지만 1킬따이고 시작해도 2김
라이즈
얘상대할때 중요한건 1랩 디나이만 안당하면 이긴다는거임 만약 서로 킬을 따지않은상태에서 라이즈가 영겁이나왔다면 사려야하겠지만 그럴일은 거의 없고 . 2랩 6랩때 쇼부보면된다.
하지만 항상 부쉬근처에서 디나이당하지 않게 거리조절은 잘해야하고 3스택이상을 유지하고
딜교환을 하는것이 안전하다는것만 빼면 다쉬운듯.
요즘은 챔프폭이 줄었다. 진짜로 줄었다  ap ad 탱커 암살자 여러가지가 나오던 재밋던 탑라인도

이제는 뚜벅이 탱커들끼리 ㅈ도 안다는 딜로 때밀어주면서  송년회나 지내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많은 챔프 상대법을 알필요가 없다. 물론! 알아서 나쁠건없다.

그럴 필요가 없어진것뿐이다. 이게다 롤챔스 때문이다 가끔씩은 재밌는것도 좀 자주 보여줬으면 한다..

페이커는 별거다 미드가던데 그래서 충이많은건지는 모르겠지만. 게임이란것이 재밌으라고 하는것아닌가>?


 

초반 운영법


 필자가 절대적으로 탑을 선호하는 이유는 본인이 정글을 존나 못하는 이유도있지만.


라인이 비교적으로 크기쉽다. 정글은 자기가 갱하면서 클상황을 만들어가는 반면


라인은 상대미니언 뒤에 먹이가있다. 저거 그냥 주워먹으면 된다. 물론 내가 손이딸려서


역으로 따먹히는 일도 있긴하지만 라인전에 선이상 내가 저새끼보다는 잘할거다 라는 마음으로


킬을 노려봐야한다. 자세한건 챔피언 상대방에 쓸거니 여기에는 이정도만 


 


상대방 정주변 시야를 장악하라

티어 올리면서 가장 뼈저리게 느낀게 라인전 쳐이겼다고 병신같이 라인만 쳐밀면 렝가말고 


Tryndamere(트린다미어)나 해라 Rengar(렝가)는 라인전 이겼으면 바로 그세력을 퍼트려야한다. 하다보니까 


후반가면 Rengar(렝가)존재감을 지울수있는 변수들이 너무많다. 6~7분부터는 상대반 레드주변 시야 장악부터 시작해라


거기서부터 게임을 갉아 먹는거다. 

중반 운영법

 소규모 한타가 많이 생기는 시점이다 당연히 용챙기려고 싸우겠지 


그게뭐라고 자본주의에 미친놈들


아무든 사회가 이런만큼 우리는 용싸움에 좀더 신경을써야한다.


 라인전 거의 끝나갈때쯤이니까


탑에서만 놀지말고 미드 바텀애들이랑 대화도 좀 하면서 놀아라.



후반 운영법

 


 스플릿 좋긴하다.


 이거는 우리가 극도록 불리하여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거나 우리가 라인밀고 유리할때


좋은거고 우리가 조금 밀리고 있거나 차이가 점점 벌어지는 상황이라면 팀원들이랑 붙어다니면서 


소규모 한타각을 조금 봐야한다. Tryndamere(트린다미어)처럼하지마 스플릿 좋긴한데 싸울때는 싸워야지.

 

 

 

 

팀파이트시 역할

 

딜렝가는 조금 후진입해서 진형붕괴시키고 딜러진들 죽이면 게이득인거고.


탱렝가는 딜러애들 딜못넣게 묶어만놔도 이득이다 탱커면 탱커답게 앞에서 싸우자.


탱렝가인데 딜렝가처럼 존나 후진입해서 병신같이 딜도 없는새끼들이 지랄하다 의미없이 죽는거 너무많이 봤다.


 그냥 몸이나 대면서 묶어놔라.

 

 

챔피언별 대응법

 

난이도는 그냥 재밌으라고 쓴거다 ai도 아니고 어떻게 완벽한 공략이 있을수있겠는가 본인의 손에만 충실해라


 Garen(가렌)가렌

  (난이도 :중~중상)

 

뚜벅이 새끼라면서 놀리는 애들도 있겠지만 가렌은 라인전 상성 상위캐에 속하고 딜또한 상위권이다.

 

특히 근접ad 반뚜벅이 새끼인 Rengar(렝가)Garen(가렌)에게 상대적으로 취약하다.일단 렝가를 들어오면 지발로 걸어가야되기

 

때문에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맞으면 답이없다. 더군다나 탱킹은 Garen(가렌)더 위세고 라인전 초반단계에서 따지못하면 솔킬보는건

 

포기해야한다. 6랩후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순간 폭딜도있어서 6랩후부터 괜히 개기다가 한방에 훅간다. 편하게 게임할려면

 

갱좀 불러라 그게 제일 편한 방법이고 딱히 답이없음  4스택에서 도약 Battle Roar(전투의 포효)한다음에 Garen(가렌)Decisive Strike(결정타)키오고면

 

부쉬쪽 으로 위로가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 정도? 일단 얘는 Bola Strike(올가미 투척)선마가 편함. 왠만하면 Judgment(심판)돌때 맞딜하지마라.

 

 

Ninja Tabi(닌자의 신발)빨리올린뒤 딜탬을가던 탱탬을가던 상관없지만 딜탬을갈경우 Garen(가렌)랑 맞다이하면 안된다 그냥 개털리니까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좀 밀다가 로밍가셈 Garen(가렌)뚜벅이라서 운영하기는 편함.

 

아이탬:Doran's Blade(도란의 검)-Ninja Tabi(닌자의 신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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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 :하~중하)

 

나서스가 시간갈수록 쌔지는것뿐이지 라인전만딱놓고 본다면 그냥 개새기다. 얘 압박할자신없다면 렝가 하지말고.

 

1랩부터 미니언 간격만 잘보고 딜교하면 2랩때 필킬이다. 어차피 얘는 미니언을 먹어야 왕귀를 하기때문에,

 

ap나서스가 아닌이상 쳐맞어도 미니언 꾸역꾸역 쳐먹으려고 올거다 .왠만하면 스킬은 전부 Nasus(나서스)한테 박고 미니언은

 

평타로 막타만치면서 라인관리를 하는게 좋다. 대부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선탬으로 가는데 이거 나와도 스택없으면 병신이니까

 

그냥 궁쓰고 잡으셈 6랩후 킬각이면 무조건  선점화 Ignite(점화) ㅇㅋ? 회복량 감소있으니까 이거 꼭쓰자.

 

그러나 정말로 가끔가다 기특하게도 초반 미니언 버리고 라인 당기는 개새끼들이 있다. 이럴경우 2가지 선택이있는데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올리고 지지거나 극딜가서 상대 정글 휘젓고 미드로밍 가는 것이있다. 딱봐도 로밍가는게 좋지않

 

겠음?  탱렝가도 왕귀라 하면 왕귀지만 맞왕귀하면 우리 딜러진들이 대가리가 빠게지니까 그냥 우리 딜러진을 키워서

 

Nasus(나서스)가 왕귀해도 못이기는 그림을 만들어놓자.

 

아이탬:Long Sword(롱소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굶주린 히드라 (근접))- 후 극딜 가셈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도 가볼려고는 하는데ㅣ.. 흠.나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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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난이도:중하~중상)


1랩스킬:Savagery(포악함)

아이탬:Doran's Blade(도란의 검)


얘는 ㅈ 밥처럼 생긴게 생각보다 아프다.. 초반에 니가 풀발기까고 병신처럼 미니언 웨이브 적은데 상대한테 Savagery(포악함)


쳐넣으려고 무리만 하지않으면 왠만해서는 쪼랩때 손해안본다. 저새기 저거 생각보다 조루여서 스킬몇번쓰면


댕강나니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딜교 쪼금씩만 보면서 로밍이나 가자.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갱호응 좋다 조심해라. 


빌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티아맷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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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난이도:중~상)


1랩스킬:Savagery(포악함)

아이탬:Doran's Blade(도란의 검)또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얘는 일단 거리가 좁혀지면 좁밥됨. 1랩 압박하는거 까지는 좋은데 미니언 웨이브 보고 적당히하셈 


1랩때는 조금 사리는걸 추천 2랩떄 Bola Strike(올가미 투척)찍고 부쉬에서 미니언타고 평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써주면


2랩때 반피이상나가고 운좋으면 플도뺼수있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쓰면 딜교할때 편하다 Vladimir(블라디미르)얘는 탬이나와야 쌔서 중반까지는 지랄해도 별로안아픔.

가장 중요한 6랩때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먼저쓰고 들어가서 주도권을 잡는게 중요함


 확실히 선궁으로 주도권 잡으면 기본적으로 스펠빼고 킬도 쉽게딸수있음. 


블라디가 살아나갈변수를 최대한 줄이는거임. 


딜교를 할때 Transfusion(수혈)빠져있을때 들어가는게 좋지만 젤 주의깊게 봐야하는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임.


저거 중첩된거 맞으면 생각보다 아픈데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거리는 감으로 잡는 지라 몇번하다보면 각나옴



아이탬:솔직히 이거는 조금 갈래가있음


블라디가 거리암줌 개빡: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블라디개아픔:Hexdrinker(주문포식자)


그냥 씹어먹음 저런 좆팽이는 첨봄: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티아맷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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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쉔)

(쉔 난이도 중하~중)


요즘은 씨발 뭐만하면 얘나오더라 그렇게 할게없냐 탑챔프가 얼마나 많은데 허구연날 이딴거만하고 앉아있네.

 얘는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걸로 로밍가서 이득보고Teleport(순간이동)로 라인복귀하면 귀찮아서 그러지 라인전만 따지면 개 ㅈ 밥임.


근데 딜은 생각보다 아프다. 얘는 항상 미니언 지유리할때만 쳐들어온다 더러운놈...


Ki Strike(기의 일격)하고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때문에 왠만하면 1랩 딜교는 질확률이크다. 3랩부터는 우리가 더 유리하니까


앵간히 깝치면되고 Feint(닌자 방어술)이거 쓸거니까 딜교를 여유롭게 하는법을 연습하는게 좋음.


라인전자신있어서 킬할거라면 상관없지만 그냥Teleport(순간이동)이게 편함. 


빌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티아맷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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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umble(럼블)

(럼블 난이도 중~ 상)


얘를 만나면 따는생각보다 안따일생각을 해야됨 얘잘크면 극딜Rengar(렝가)급 폭딜이 나와서 어머니 안부를 듣게됨


자,일단 얘는 스킬찍는 놈들부터 다양하다 qwe 각각 다르는데 요즘은 거의다 q찍더라 


일단 q를 찍으면 저새기는 라인을 조올라게 밀게된다. 하지만 우리는 밀리면안됨 우주끝까지 고통 ㅇㅋ? 


q불 우와아앙 그거 불끝나면 바로 도약 평Savagery(포악함)날려라 왠만한 방탬쳐둘루고 오지않으면 Rumble(럼블)은 졸라 아파한다.



쇼뷰 타이밍은 2,랩 6랩 이다. 6랩후면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때문에 지지 않냐고? 안짐  저놈은 탬나오기전까지 킬차이 안나오는한


라인전 상에서 렝가보다 딜이 쌜경우가 많이없음 자신있게 반피쯤되면 그방 딴다 얘는 자신감이중요하다.


정 딜교하기 까다롭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하고 안전하게 딜교를하자 저놈은 몸이 약해서딜교만 잘하면 금방 킬각나온다



빌드: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Hexdrinker(주문포식자)또는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굶주린 히드라 (근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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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하~중)


 얘는뭐 특별히 룬특 이론 그런거 않넣음 일단 지금까지 만나본바로는 그냥 쉬움. 일단  우리가 조심해야할건.


1레벨  딱 이 1레벨만 조심하면 라인전에서는 갱이오지않는 이상 따이지않는다.


야스오 자체가 스태틱나오고부터딜이나오기때문에 1~2킬정도는 초중반에 충분히 커버 된다.


한가지 실수하는게있는데 e를 딜교할때쓰는거임.이게 왜 호구짓이냐면  우리둘다 6랩이라고하자.


내가 2스택에서 qwe로 5스택을 쌓고 딜교를하겠다고 생각하겠지만 야스오 장막에 e가 막히면 3타 에어본쳐맞고 바로


궁연계됨. e는 딜교용이아니라  야스오 qe사거리 주지않으면서 파밍하는 용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함.


야스오가 약하기는 해도 6랩이후부터는 순간순간과 스킬샷 명중률이 승패를가린다.


1레벨만 잘사리고 2레벨 3스택모은뒤 딜교를하자. 


만약 1레벨실수로 따였다면 개기는때와 안개기는때가있다 .


Yasuo(야스오)가 Zeal(열정의 검)면 그냥 오자마자 개겨도 이긴다.하지만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이거면 조금 스택관리를하면서 딜교를하는게좋다


스펠:Flash(점멸)


아이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티아맷 (근접))-Ninja Tabi(닌자의 신발)

 

난이도:어려움~매우어려움 *( 여기서 부터는 갱을 추함)******************************************************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난이도:최상)



                           모든 장인들이 말한다. 6랩이후는 못이긴다고 왜못이기냐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160/250/340 (+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고정피해고 ad계수도 생각보다 높아서  5출혈에서 점화랑 같이 맞으면 그냥 필킬이다.이것이 렝가가

          다리우스 상대로 6랩이후못이기는 이유다. 그렇다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가 그렇게 쎈이유는????

                                                      

                                                                      여기가 중요하다


               물어볼것도없이Hemorrhage(과다출혈)이거 하나당 20% 의 추가피해다.그럼 가장 기본적이고도 쉬운결론

           Hemorrhage(과다출혈)이것만 없으면 궁생각보다 안아프겠네?????라고 생각했다.그래서 처음 실험한게 정화임.


             근데 다리우스 w 슬로우 효과만 씹는다 출혈자체가 없어지지않는다. 그래서 절망하고있었는데.

              그부분의 문제를 이걸로 풀어보려한다.바로  거다 이건 출혈 없어진다.혈궁없는

                  다리우스라 조금 쉽게 느껴지지않는가?  아무리 다리우스가 출혈스택을 ㅈㄴ 게쌓아도

              이걸로 출혈싹지우면  160/250/340 (+0.75 추가AD) 만받는다 다리우스야 그냥 보통


              탱탬만 쳐두루는 캐릭이니까 그냥 딜로만 맞는다면 별로 안아프다는거임 내가 몽둥이든 다리우스하고


              실험을 해봤다  딜이 들어가는것이 기존의 5분의2정도 밖에 안나온다.  태불간 렝가라면 ㅈ도 안단다.


                  전체피의 4분의1도 않달고 딜렝가면 조금 차이는 있지만 딜렝가한테도 별로 안아프다 .

             다리우스의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딜을 최소화시키는 방법은 알아냈고 문제는 이게 나올때까지 버텨야된다.

             근데 의 최대 약점은 마법 저항력이라는 것이다.Hemorrhage(과다출혈)마법데미지라는데 ad계수가 0.3붙어있다


             추가 계수 제외시 데미지 감소가있는지는 조금더 확인 해봐야겠다.. 마법저항력뿐이지만

             필자는 를 고집해보도록했다.

             하지만 역시 아프긴 아프다 그래서 이번에는 Exhaust(탈진)를 들어 볼려고한다. 이속 감소 데미지 감소.

             정말로 근접딜만 쎈 뚜벅이 다리우스에겐 이만큼 치명적인 스펠이있을까? 로 출혈 5리셋후

             

              Exhaust(탈진)공격력 50 % 피해량 40% ㅇㅋ? ㅈ 도 안단다 1랩 다리우스 q맞는게 더아프다.뭐 자기가

              렝가 이해도에 자신이 있고 잘사린다면 Exhaust(탈진)만 들어도 상관없다.하지만 나는 라인전에서 이기는

             공략을 쓰고있기에 를 언급했다. 이론이 ㅈㄴ 길어서 조금 씩 수정도할거지만 공략만원하는


             놈들을 위해 공략 부분을 따로 절취선을 그어놓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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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방법: 다리우스와 딜교는 2레벨 부터가 적당하다 가장중요한건 딜교환 한번을 할때 라이즈처럼 확붙어햐한다는것.


       도약 하면서 다리우스에게 도약후 바로 w쓰며 방어력 올린후 qee로 빠져나오는게 best다 . 이딜교환이


       성공하려면 다리우스가 미니언보다 위에있을때를 봐서 들어가야된다 .딜교환시에 미니언때문에 속박을


       못맞출 상황이라면 뒷무빙을하면서 그냥 부쉬쪽으로 걸어가라 거리가된다면 평타 한두대씩쳐줘도 된다.


      이때 다리우스 유저중 80%가 부쉬앞에서 e를쓴다 우리가 이미 부쉬 앞으로 유인을 해놨기 때문에 피가 좀달았다


      싶으면 w 아니면 강화e를 맞춘뒤에 부쉬들어가서 도약타고 평타하고 스킬한대 더때려라 스킬쿨은 렝가가더적다

.

      만약 그냥 끌렸다면 ww로 빼주는게 가장 무난하다.  반드시 기억해라  qw가 아니라 wq다.방어력증가 무시하면안


      된다. 수은이 있을때 출혈 풀스택때 다리우스가 뛰어오르는 타이밍에 맞쳐서 ,Exhaust(탈진)쓰면 다리우스가

      칼각이 보인다.

     


1랩추천스킬:Bola Strike(올가미 투척)

1랩추천아이탬: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아이탬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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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ven(리븐) 리븐

(난이도:??????????)


     

  일단 이녀석을 만난다면 무조건 이거하나는 알아둬라     "쿨타임과 거리를 아는자만이 라인을 지배한다"


        이녀석이 무슨 룬,특성을 꼈는지 게임시작전 전적검색 사이트에서 알아본다면 아이탬 빌드가 쉬워진다.


           하지만 필자는 아무것도 모른체 게임에 임하시는 분들을위해 그냥 공통적인 공략을 쓰겠다.


   일단 리븐은 정말로사람빨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초반에는 피지컬이 어느정도인지 간을봐가며 딜교환을 해야한다.


   대충 평캔만봐도 실력은 감이잡히지만 평캔안해도 쎄다. 우선 1~2레벨 압박이 중요하다 리븐이 렝가보다 유리한건


               3레벨 모든 스킬이 있을때부터이다. 1레벨때에는 평캔을 다맞으면 아프다 에어본도 있기때문에 


                            무리하게 도약해서 딜교를 걸면 당연히 미니언 어그로까지 쳐맞고 진다.


                            그래서 1레벨때에는 부쉬 약간밖 미니언 과조금 겹쳐지는 거리에있자



 

이해가 가는가?


일단 이렇게하다보면 총 3가지 유형의 리븐이나옴


1.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하는 병신


2.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에어본띄우고 빠짐.

3.그냥 묵묵히 먹는리븐



 일단 미니언 웨이브가 븅쉰인 상태가 아니라면 2레벨 딜교는 압도적으로 이긴다.


우리가 목표를해야할것은 손해보지않고 2레벨 딜교환을 이겨야한다는것.


 2레벨때 이득을 봤을경우 q선마 못봤다면 w선마 후 닌자의 신발 후 태불 추천한다. 


가장 위험한건 5레벨때이다 많이 해본 리븐이라면 라인을 당긴뒤 6레벨때 궁키고 달려온다.


그래서우리는 라인유지를 하는법을 알아야한다.


1.라인이 너무 밀린다= 시에스를 몇개 버리고 라인을 조금 당긴다.


2.라인이 당겨진다= ㅇ?? 굳 ㅇㅅㅇ


5레벨 좀지난뒤부터는 우리가 먹잇감이다 eq qw거리 재면서 e로만 파밍하다가 미드 로밍을 가자.


리븐은 라인전 단계에서 좀 찍어누르고 로밍을가서 다른라인도 말려놔야된다


리븐이 렝가보다 후반 캐리력과 한타력 모든 면에서 월등히 뛰어나기때문에


리븐이 잘크는 상황을 만들어주면안된다.


여기서 중요 . 일단 리븐을 상대하려면 두도란 또는 2롱소드이후에 닌탑을 빨리올려야됨

 

개인적인추천탬은 선도란- 귀환후 도란1개더 돈남으면 천갑-닌탑-롱소드-야만  이고

 

근데 내가 선취에다가 초반에 잘컷다 싶으면 선도란-롱소드 2개산후에-몽둥이 -곡괭이-티아멧

 

 

6랩후

 

일단 대부분의 리븐은 ew로 조금씩갉아먹어서 반피정도됬을때 궁키고 킬각을잡는데.

 

일단 항상내가 점멸 점화 궁이 있을시에만 싸웁니다. 일단 위에서 처럼 거리유지하면서 미니언챙기다가

 

리븐이 들어올겁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라인이 우리 포탑쪽으로 조금 밀려있어야됨 즉,6랩이후는 라인당기셈.

 

일단 얘가 라인을 민상태에서 어떨게든 q를한번이라도쓴다면 바로 킬각이다. 여기서부터는 스택관리하고

 

2스택이하면 개사리셈 일단 리븐들어오면 r평qq점화 리븐빠지면 궁으로 쫓아가고 리븐이 안빼고 평타싸움한다면

 

뺵무빙조금씩하면서 궁생기게한다음에 도약거리에서 덤비지말고 바로뒤에서 qqew 콤보 즉사. ㄱㅇㄷ



잘못된예)

 

 

 포탑 사거리보다 아래 그리고 미니언라인이있는 중간아래지점은 렝가에게 가장위험한 구간임.

특히 추노력 지리는 리븐에게 이쪽라인에 있다는것은 나잡솨 드쇼 랑같다 절대로 라인 주간지역아래에서 내려가지말자



스펠:Ignite(점화)Flash(점멸)를 평큔으로 들지만 자기가 자신이없다면 Exhaust(탈진)이나Teleport(순간이동)도 괜찮다.


1랩추천아이탬: 리븐상대하기 익숙하다.Doran's Blade(도란의 검)  익숙하지않다.Cloth Armor(천 갑옷)

1랩추천스킬:Savagery(포악함)


아이탬빌드


도란검 빌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Ninja Tabi(닌자의 신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Pickaxe(곡괭이)-(티아맷 (근접))


천갑옷빌드: Cloth Armor(천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Chain Vest(쇠사슬 조끼)-bami's cinder(바미의 불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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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dalee(니달리)니달리

(난이도 :중~??)

 

상대해보니깐 얘도 어지간히 빡세다.일단 얘랑하면 라인을 무조건 밀어야됨, 절대로 당기거나 밀리면안됨.

 

엄청난 평타 견제로도 라인전에서 킬각이 나오는 상황이발생함. 라인 밀렸을경우 정글러 불러서 라인 밀어달라하셈

 

일단 얘상대할때는 이제 부쉬플레이를 최소화하고 미니언 중간쯤에서 ew견제 정도만 하는게 라인전에서 편함.

 

라인이 많이 밀려있으면 부쉬플레이 많이 해도되는데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이거 맞을 확률이 높아지니까 편한 플레이는 하지말자.

 

일단 무빙연습좀 해두면 편하다. 니달리는 극딜로 가면 라인전 우주끝까지 털리기때문에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먼저가서

 

라인 주도권을 먼저 잡아두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올리고 딜탬또는 탱탬을 적절히 섞어가면된다. 스킬을 힘들다싶으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

 

무난 무난 싶으면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6랩전) 까지 이렇게 찍어주면된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나온 뒤부터는

 

적극적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딜교를 해도 좋지만 최대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는 않맞는게 좋다. 한타 가면 Nidalee(니달리)한테 꿀릴게없다.

 

주로 Nidalee(니달리)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로 포킹하고 피좀 뺴두고 싸움을 걸기때문에  Rengar(렝가)가 먼저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로 강제이니시를 걸면 좋다.

 

혹은 싸움날때 Nidalee(니달리)를 먼저 물어주면서 뒤에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로 우리 팀원들 못 괴롭히게 하는것도 좋다.

 

아이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bami's cinder(바미의 불씨)-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후 딜탬 혹은 탱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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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 :중상~상)

 

얘는 딜교환이 졸라 빡세서 힘듬. 일단 1랩떄 Savagery(포악함)박으려고 지랄하다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쳐맞고 미니언 어그로 쳐맞고 10손해봄

 

딜교는 2랩부터 하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선마  Battle Roar(전투의 포효)하고 이렐 들어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하고 부쉬로 째샘.

 

Hiten Style(비천어검류)이거 키고있으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만하고 빠지셈 평타 칠거리 안주는게 이득임. 6랩후부터는 진심 개노답인게.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이게 은근히 졸라 아픔.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Ignite(점화)면 개피임. 얘도 Nidalee(니달리)랑 똑같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로 라인 주도권

 

잡고 Trinity Force(삼위일체)가셈 솔직히 Irelia(이렐리아)랑은 1킬싸움이라 1킬따면 일방적으로 이길수있음 . Exhaust(탈진)를 들어볼려고도하고 Teleport(순간이동)

 

도 들어보는데 아직 스펠은 좀더 해봐야할듯.

 

아이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inja Tabi(닌자의 신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rinity Force(삼위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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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carim(헤카림)헤카림

(난이도:중하~상)

 

얘는 할때마다 난이도가바뀜 솔직히 내가 거리재기만 잘한다면 쉬울수있음. 1랩때는 Hecarim(헤카림)Rampage(회오리 베기)를 한번빼면

 

Savagery(포악함)  Rampage(회오리 베기)이거 스킬 2레벨 찍기전에는 안아프다. 일단 얘도 은근히 뚜벅이새끼라서 Riven(리븐)상대할때처럼

 

미니언 조금위 부쉬 바로 아래쪽에 있는게 좋고 부쉬플레이 활발하게 하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온다싶으면 바로 부쉬쪽으로

 

가자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카운터 치면 딜교 핵이득이다. 2레벨때는 Rengar(렝가)가 더쌔니까 Ghost(유체화)Hecarim(헤카림)은 도망못침.

 

존나 압박해주자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쓰고있을때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하고 빼주는게 가장 나은것같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스킬쿨

 

졸라 길기떄문에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카운터 치면 24초간은 망아지 피차는걸로는 신경쓸필요없으니까 졸라 압박하면됨

 

6랩후부터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게 은근히 쌘데 포탑앞에서 쳐맞고 킬각나올수있으니까 이점 만 조심하자.

 

아이탬빌드: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Phage(탐식의 망치)도 좋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도 좋음 취향대로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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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중~상)



내가왜 어째서 얘를 이제쓰는걸까.. 요즘하도안보여서 공략쓰는것도 깜빡했다. 정말로 미안하게 생각한다.


얘는 일단 렝가를 처음 하는 초심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챔프다 어째서? 거리조절을 못하기때문이다.


일단 상성상 극딜로 가면 쳐발린다. 진짜로 왠만하게 Renekton(레넥톤)이 손병신이고 Rengar(렝가)가 장인이 아닌이상


상성상 Renekton(레넥톤)가 Rengar(렝가)극딜렝가보다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딜이 정말 강력하고 cc기 좋고 치고빠지기가 되는


Renekton(레넥톤)가 Rengar(렝가)한테 완죤 쌘것처럼 보이겠지만 이녀석의 공략 법은 정말로 단순하다.진짜로 다필요없다


닥치고 4랩까지 버티면된다.


진짜로 다필요없다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5포 사고 1랩때 딜교하고 킬각나오면 2랩때잡으면좋고 아니면 4랩까지버텨라


Battle Roar(전투의 포효)2레벨 찍는 4랩타이밍부터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딜교 이긴다. 주의해야할타이밍은 6랩이다. Dominus(강신)키고 Ignite(점화)걸리면


개털린다. 얘랑은 지속적으로 싸우는것이아니라 조금씩 갉아 먹으면서 빠르게 짧게 죽여야한다. 킬각나오면 바로Ignite(점화)


걸어라 근데 요즘은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서 좀그렇지만 Ignite(점화)없어도 충분이 잡을수있다. 일단 4랩 후부터는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들어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로 방어력 올려주고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빠지면 우리세상이다 악어놈은 스킬쿨이 길다. 도약을해서가던지 


걸어가던지 가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맞추고 오자 그리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사거리가 Cull the Meek(양떼 도륙)사거리보다 넓다 Dominus(강신)켰을때빼고.


얘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만 가면 서로 킬못딴다. 순서는 상관없다 다만 필자는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먼저 올린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


얘는 솔직히 난이도를 모르겠다. 예전보다 한타 참여도가 높아지긴했다 하지만 라인전 자체는 약해진것같다.


애는 자주 만나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지만 일단 얘는 Ignite(점화)들고 상대하는게 좋을것같다. 얘는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도


로밍을 그렇게 자주 가지는 않는다. 아닐수도있다.. 라인전 털리면 돌아다닐수도있다. 


일단 1랩때는 맞다이가 Jax(잭스)만큼 짱짱쌔기 때문에 딜교는 2랩부터 하면된다. 초반에는 미니언 라인만 잘보면서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로 강력하게 눌러버리자. 몸이 생각보다 약하다 Savagery(포악함)만 제대로 딜교 성립시키면 


라인전 잘가져갈수있다. 이번에 까다로워진 스킬이 Powder Keg(화약통)인데 이거는 약간 눈치싸움이다. 


이거는 거의 플레이가 뻔한데 근처에 Powder Keg(화약통)깔고 피 1됬을때 부쉬에 Powder Keg(화약통)깔고 터뜨리는거 개뻔함.


그래서 우리는 이걸 노려서 딜교를 하면 완벽 하다 Powder Keg(화약통)를 깔고 이거 피가 3칸중 2칸이됬을때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평 Savagery(포악함)로 두칸을 빠르게 없애주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딜교 하면 개이득이다. 1칸일때 하지않는이유는


초반에는 잘먹히는데 Gangplank(갱플랭크)가 적응해서 반사신경으로 터뜨리면 Rengar(렝가)가 손해보기때문에 Powder Keg(화약통)싸움은 약간


눈치싸움이다 1칸일때랑 2칸일때랑 번갈아가면서 때리자. 3레벨부터는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가있다 그래서 생각없이


Savagery(포악함)로 딜교 했다가 손해볼수있으니 3레벨부터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같은 걸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위주의 딜교를하자.

얘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Ninja Tabi(닌자의 신발)만 올리고 나머지는 딜가도된다. 다만 후반에는 1:1 질수있으니 신중하게 싸울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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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ukong(오공)오공

(중~중상?>??)



솔직히 딜은 졸라게 아프다 진짜로 인정한다. 나중에 방관탬나왔을떄 딜링은 거의 최상급이다. 그래서 이놈은 


이놈이 쌘타이밍만 피하면된다 닥치고 얘도 4랩까지만 버티자 얘가 들어올때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정도만해주고 


집갔다와서 방탬하나 나오는 순간부터 자연스레 딜교는 쳐바르게된다. Decoy(분신술)Nimbus Strike(근두운 급습)가있어서 그렇지 사실상


Wukong(오공)도 뚜벅이새끼다 ㅋㅋㅋ 초반에만 조심하고 Cyclone(회전격)생각보다 아프고 갱호응 좋다. 그것만 조심하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딜교는 개쳐바른다 나머지 딜탬가도된다.너무 아프다 싶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도가주고 집갔다올떄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라.


물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감지 기능이있지만 항상 운좋게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쓸때 Decoy(분신술)써준다는 보장은 없으니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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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중상~상)


얘는 이상하게 아프다 딜교 성립이안된다. 일단 1랩 딜교는 사리자 크리터지면 개카리터지고 바로 라인전끝이다.


Ignite(점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중 하나 추천한다. 라인전 볼거면 Exhaust(탈진)들고 운영밀릴것같으면 Teleport(순간이동)들어라. 나는 Tryndamere(트린다미어)나오면


탬빌드는 2가지중하나로나뉜다흡혈이냐 극딜이냐.   흡혈은Undying Rage(불사의 분노)시간이 끝날떄까지 버틸탬트리 하나는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한번에 소모시킬 핵극딜. 트린다미어가 한타를 자주하는 놈은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Tryndamere(트린다미어)를따라다니면서 


첫번째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타이밍떄 재빨리 Undying Rage(불사의 분노)만뺴주고 스플릿하면서 간보다가 후반가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쿨타임이 더짧다.


두번쨰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오는 순간 킬고 바로 잡자 순간폭딜은 Rengar(렝가)가 한수위다. 라인전 자신있으면 바로 딜탬가고 아니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까지만 올리고 후반에 팔고 딜탬가라 . Tryndamere(트린다미어)이랑 라인전할때 조심할부분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온 타이밍인데.


그냥 사려라 털린다 탱탬갔으면 더욱 털린다. 갱을 부르면 좋다 중반 트린이 탬을뽑기 시작한 부분은 사리고


후반에 딜탬개이상나오면  운좋게 놀라서 Undying Rage(불사의 분노)못쓰고 죽일수도있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선마도 생각해보고는 있는데 


만나질않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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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Gath(초가스)

Nautilus(노틸러스)

Mordekaiser(모데카이저)

Lissandra(리산드라)

Galio(갈리오)

Shyvana(쉬바나)

Aatrox(아트록스)

Alistar(알리스타)

Xin Zhao(신 짜오)

Olaf(올라프)

Azir(아지르)

 Nunu(누누)

Jayce(제이스)

Warwick(워윅)

Zed(제드)

Volibear(볼리베어)

Singed(신지드)

Jax(잭스)

Gnar(나르)

 Maokai(마오카이)

 Sion(사이온)

Sejuani(세주아니)

Swain(스웨인) 

Ryze(라이즈)

Lee Sin(리 신)

 

Teemo(티모)

Rammus(람머스)

 

 Elixir of Fortitude(불굴의 영약)뒈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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