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0% (0표)
18.2% (2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21
0
9
9/11
[다이아5] 미드 럭스공략

- 스톤골렘v(2015-03-26, 조회수: 111307)

시즌4에 이어서 정보공유 및 자기만족 공략글 출발합니다~ 뿌우

 

시즌3 플레1 - 시즌4 다이아4 - 시즌5 최소 마스터못감 ㅅㄱ

 

미드라인은 시즌2때부터 럭스만해왔습니다!

 

흔한 티어인증(전시즌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런 부족한 글에 엑셀을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꾸벅

 

음.. 이 글은 럭스 입문하시는 분들보다는 골드이상 혹은 숙련자분들한테 포커싱되있습니다(자체평가)

 

아무래도 골드이하에서 서식했던 기간도 짧고 하도 오래전이다보니 기억이 나질않아서;; ...뭐요;

 

현재 시즌5 플2배치받고 50판정도로 다이아5 정착했습니다. 그럼 수정 스따뜨!!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체력 재생
    +1.98
  • 주문력
    +8.01
  • 방어
    +0.7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664 IP
룬은 이렇게 갑니다. 
 
파란룬에 성장주문이 기본설정이구요,  
 
ad챔프일경우 파란룬에 방어룬을, 라인전 폭딜 챔프(르블랑,신드라)상대시
 
인장(노랑)룬에 마방을 넣습니다. 방어관련룬 없이 상대가능하다싶으면 그냥 성장주문끼시면되요
  
마관이냐, 쌍관이냐는 평짤을 자주 넣을 수 있는 상대인지 아닌지에 따라 정해주시면 됩니다.
 
전 쌍관으로 가게될 경우 마관3, 쌍관6개끼고 합니다. (방관6.3, 마관6.0 - 올 마관시 7.8)
 
표식 : 마관/ 쌍관
인장 : 성장 체력
문양 : 성장 주문/ 고정 방어, 고정 마방
정수 : 고정 주문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갠적으론 시즌5에 룬/특좀 손봤으면 좋겠는데.. 아쉽네요ㅜㅜ;;

 

룬/특 다 똑같아서 재미가 없어요..

 

공략들에서 룬,특성이 유동적이라고는 하지만 현재 럭스 특성은 거의 고착화 되있습니다.

 

다들 쓰시는 특성도 여기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요

 

고민하실만한 특성에 대해 살펴보고가죠

 

분노(공속)vs마술(쿨감)

 

분노(공속)에 투자하면 패시브 연계가 굉장히 편해집니다.

 

안쓰고 연계 잘하고계셨던분이 굳이 투자할필요는 없구요ㅎ 초기엔 저도 공속에 투자했지만,

 

최근 1년동안 써본적 없습니다.

 

마술(쿨감) 4포 투자해서 좀더 스킬활용이 부드러워집니다.

프리시즌에는 영약에 쿨감효과가 삭제됬기때문에 마술쿨감에 투자하시는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다른분이 공략글에서 언급한 룬 쿨감5퍼 투자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명상 (마젠) vs재빠른 발놀림(이속)

 

3포 투자시 5초당 마나재생+3의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마나관리가 힘들다 하시는분은 재빠른 발놀림(이속) 대신 명상(마젠) 쓰시는게 좋고,

명상(마젠)이 굳이 필요없다 or 무빙, 기동성이 중요하시다싶은 분들은 재빠른 발놀림(이속)..

 

물론 둘다 분배투자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종합하자면 오펜쪽은 분노(공속)과 마술(쿨감)의 포인트분배 외에는 별로 건들 건덕지가 없습니다.
굳이 투자한다면 흡혈귀(Vampirism)도살자(미니언추가딜),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킬어시 획득시 체마나 증가) 정도인데
숙련이 되신 상태라면 흡혈귀(Vampirism)는 그닥 필요성을 못느끼실테고,
럭스 사거리특성상 라인 1대1의 경우 위험한 게임을 활용할 기회가 많진 않아보이지만,
 
정글러 개입 2:2를 생각해보면 한번 투자해볼가치는 있다고 생각듭니다.
 
 
 
유틸쪽에 생각해볼만한 특성조합은, 아까 언급했던 재빠른 발놀림,명상의 포인트 분배정도입니다.
일단 소환사의 통찰력(스펠쿨감) 3포, 룬 친화력(Runic Affinity)(버프지속)은 고정이구요, 나머지 5포를
1. 재빠른 발놀림(이속증가)에 3포 투자하고 나머지 2포를 차원 넘기(귀환속도),연금술사(물약지속)에 넣을지,

2. 명상(마나재생)에 3포 투자하고 나머지 2포를 차원 넘기(귀환속도),연금술사(물약지속)에 넣을지,

3. 재빠른 발놀림2(3)포 명상3(2)포를 투자할지... 이 3가지중에 선택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전 지금은 3번째 특성을 쓰고있습니다.

Heal(회복) 회복
 
가장 무난합니다. 체력회복, 정글러 2 : 2 싸움, 깨알같은 이속. 어떤 상황에 들어도 활용가능
 
뭘 들어야될지 모르겠네.. 싶을땐 힐!
 
 
barrier(방어막) 방어막
 
2초동안 쉴드가 생성됩니다. 
 
회복보다 많은 양의 피해를 흡수할 수 있지만, 회복의 유틸성을 무시할수 없기때문에
 
방어막보다는 회복을 추천합니다. 상대가 제드라면 들어도 나쁘지않습니다.
 
제드 궁이 궁지속시간동안 입힌데미지 비례이기 때문에 쉴드로 막은 데미지는 효과가 없다네요..
(갠적으론 제드상대시 탈진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포
 
개인적으론 그리 추천하진않습니다,
 
텔포 시전시간이 긴 특성상 전투중앙이나 적 배후로 들어가야되는데
 
럭스스킬이 모두 논타겟이고 몸도 최약체라 위험요소가 있어서요..ㅎㅎ
 
또, 럭스 궁사거리가 길기때문에 굳이 텔포를 들어야 하냐는 평이 많습니다.
 
 
Ignite(점화) 점화
 
다들 아시다싶히 럭스사거리가 길기때문에 굳이 근접해서 점화를 걸어야하는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공격적인 스타일의 플레이어라면 들으셔도 무관합니다. 점화 유무에 따라 킬각이 다른건 확실하니까요^^
 
깨알같은 시야제공 효과가 붙어서 한번 들어왔다가 도망가는 상대에게 궁맞추기 편한 장점도 있습니다.
 
Exhaust(탈진) 탈진
 
요즘들어 미드라이너가 들어도 이상하지않은 스펠이죠.
 
주로 야스오나 제드, 피즈 같은 암살자 챔프에게 효율적.
 
다만 탈론은 진입과 딜링이 워낙빠른챔프라 탈진타이밍을 잡는게 거의 불가능하므로 비추.
 
Cleanse(정화) 정화
 
상대 cc기가 많은경우, 혹은 베이가 상대로는 정화를 듭니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첫 웨이브전에 스킬은 먼저 찍지않는건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인베나 방어시 1렙 Q찍는거 다들 아시죠??

 

다만 1렙Q를 찍게되면 1렙 라인전에서 주도권 밀리고 들어가는건 감수하셔야됩니다.

 

인베를 가게될시에도 확실하다 싶을때까지 Q먼저 찍지마세요.

 

CTRL+숫자키로 빠르게 스킬배우고 날리는거 연습해두셔야 됩니다.

 

 

스킬 콤보

뻔한 말은 쓰고싶지않지만 형식적으로 교과서적인 말 좀 늘어놔볼게요.. 

 

럭스스킬은 모두 논타겟팅이며, 궁을 제외한 스킬의 쿨타임이 비교적 길다.

 

때문에 스킬 비적중시 리스크가 크다. 그러나 스킬자체 효과가 크기때문에 스킬 적중 유무에따라 

 

상황이 크게 달라진다.. 한마디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스킬잘맞추면 오피

 

사거리가 무지 길기때문에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지만 마나소비가 크므로 신중한 스킬샷이 관건.

 

Light Binding(빛의 속박) 빛의 속박(Q)

 

   

 

럭스클라스의 기준. 얼마나 잘맞추느냐,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너무 중요합니다.

 

Point) 2명까지 관통적중이 가능하고, 관통해서 맞은 상대는 속박시간과 딜이 반토막됩니다. 

 

        고로 관통해서 맞은 상대에게 중간중간 평타를 넣는 풀콤보는 가능한 빠르게, 

 

        관통해서 맞은 상대와 거리가 멀다면 패시브는 생략하시는것이 좋습니다.

 

          Q점멸도 가능합니다. 전 스킬+점멸활용을 못해서ㅠㅠ 연습해두시면 나쁠거없겠죠?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프리즘 보호막(W)

 

  

 

후반한타에 정말 엄청난 공헌을 하는 스킬입니다. 보호막에 맞은 아군은 전부 쉴드가 생성되는

 

어마어마한 스킬이죠.. 대치구도부터 계속해서 쉴드를 써주시면서 포킹피해를 줄여주시고

 

한타중에도 2~3번 쉴드만 걸어주셔도 정말이지.. 정말이지 꿀같은 스킬

 

럭스가 잘클수록 쉴드량이 커지기 때문에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Point) 프리즘 보호막을 아군에게 빠르게 2번걸어주기 위해서는 거리를 벌려줘야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쉴드를 걸어줄 대상이 럭스와 너무 가깝게 있으면 쉴드가 왕복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그동안 딜을 못버티고 죽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급할경우 적당히 거리를 벌려주시고 쉴드걸어주는 센스.

           (아리q, 시비르q처럼 끝각으로 빠르게 2번 쉴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광휘의 특이점(E, 구체)

 

  

 

언제까지 포킹포킹하게할거야~♪

 

대치구도에서 포킹을 통해 유리한 한타구도를 만들어 줍니다.

 

라인전에선 구체가 빗나갔다고해서 바로 터트리지 마시구요, 자동으로 터질때까지 가만히 두는것만으로도

 

상대가 파밍에 불편함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마나 소비가 무지막지 한 스킬이므로 스킬레벨별 마나소모량을 대략적으로라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e스킬 3렙시 마나소모 100, 그 위아래로 +-15)

 

Point) 가끔 상대편에서 잘 모르는 분도 계시던데 구체가 생각이상으로 멀리까지 시야를 확보합니다.

 

           와드 시야와 비슷할정도로 시야확보가 되서 부쉬 끝에 던저도 반대쪽 부쉬끝까지 시야를 볼수있습니다.

 

 

Point) 구체는 깔아놓고 터트리지않아도 쿨타임이 흐릅니다. 첫버프 리쉬는 1분49초에 던져놓으시면

 

           54초에 터지면서 리쉬가능하구요, 그 5초동안에는 쿨타임이 흐름과 동시에 마나젠까지 2가지 이득

 

           요즘엔 버프스타트가 드믈기때문에 독두꺼비, 작은골렘 스타트일시 그냥 바로 라인서시면 됩니다.

 

 

Point) 구체에 적중된 후 혹은 구체 범위에서 벗어난 후 0.5초동안 슬로우효과가 지속됩니다.

 

           정말 깨알같지만 저 0.5초가 초반 라인전 평타패시브 터트리러 가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Point) 럭스 구체는 화면에 나오는 사거리표시보다 살짝 더 멀리 날릴 수 있습니다. 

 

         이 사거리 끝각을 익히시고 최대한 끝각으로 쓰셔야 라인전에서 상대가 럭스 사거리에 부담감을 

 

         느끼며 CS먹는데 불편함을 느끼고, 암살자 챔프들이 함부로 근접해오는걸 방지할수있습니다.

 

           '아 이게맞네, 아 사거리가 이렇게길어?' << 당하는심정

 

           추가) 끝각을 익히신 후에는 본인이 서있는 위치에서 무빙없이 끝각으로 구체를 날릴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구체를 날리기위해 움찔움찔하는 모션자체가 상대무빙에 도움이 되기 때문..

 

 (사거리표시보다 1cm정도 더 멀리 날릴수있다.)

 

Point) 구체의 슬로우 효과를 최대한 활용합시다. 라인전이나 대치구도에서는 일단 맞추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범위에 들어왔다 싶으면 바로터 터트려주는게 좋지만, 한타가 시작되고 서로 비벼지다보면 럭스스킬을

 

           보고 피하는게 거의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바닥에 구체를 깔아놓는 자체만으로도 광역 슬로우가 걸리며

 

           이효과는 36%로 만만히 볼정도가 아닙니다. 아군근접 챔프가 상대 딜러를 물러 가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오래 슬로우를 유지시키다가 터트려주시는게 좋습니다.

 

 

Point) 상대가 타워허그시 구체 맞추는법.. 그냥 구체를 타워 중앙쪽에 던지세요, 맞습니다.

 

           타워 지름보다 구체 지름이 더 넓습니다. 굳이 이놈이 타워 위로빠질까 아래로 빠질까 고민하지마세요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최후의 섬광(R)

 

  

속박상태가 아니라면 정말 신중히 쓰세요. 한타때 모세의 기적이라도 일어나면 한타기여도 반토막납니다ㅋㅋ

 

아군은 럭스에게 관대하지않습니다. 유독 럭스 스킬샷 빗나가면 뭐라하는사람 많음ㅠㅠ 니가마춰봐세캬ㅠ

 

다른건 몰라도 궁데미지가 대충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Point) 만약 '라인전'에서 구체가 적중해 상대피가 궁한방에 죽을 피가 남았다고 칩시다. 그다음은?

 

          속박을 던진다? 바로 궁을 날린다??? 이것보단 일단 뒤로 빼서 상대시야에서 벗어납니다.

 

         그 다음에 쏩니다. 이게 확률이 제일좋습니다. 

 

           일단 상대도 자기가 죽을 각이라는걸 알텐데 속박맞을 각을 줄리는 없습니다. 

 

          다시 쿨이 돌아온 구체 적중후 바로 궁을 날리는 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슬로우가 0.5초 유지되기때문이죠.

 

          '다음 구체를 맞추고 슬로우시간에 궁을 맞추면 죽는다' 라는 킬각계산이 될정도의 실력이시라면 말이죠..

 

          그게 아니라면 그냥 시야 밖으로 빠져서 상대 이동경로를 예측하고 맞추는게 제일 쉽고 안정적입니다.

 

          상대가 점멸 스킬이 살아있다면 더더욱이고, 본인피도 많이 빠진상태라면 더더더욱입니다.

 

          럭스가 순간적으로 뒤로 빠지면 상대는 '블루먹으러가나?' '집으로 복귀하나?' 의문점과 함께

 

          남은 CS를 먹습니다. CS치는 타이밍에 궁쏘시면 80~90프로 점멸쓰지도 못하고 맞아줍니다.

 

          혹시나 럭스가 상대 시야밖으로 빠졌는데도 상대가 귀환타기위해 뒤로빠진다? 

 

          그렇다쳐도 궁쓰면 80~90프로 점멸쓰지도 못하고 맞아줍니다. 라인전 상대인 럭스가 뒤로 빠졌기때문에

 

          이때 귀환타기위해 뒤로빠지는 상대 라이너는 '정글러'갱킹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겁니다.

 

          본인화면보단 좌우 부쉬에 튀어나올지 모르는 정글러를 보고있죠. 이경우 좌우무빙을 하지않습니다.

 

          대부분 라인중앙에서 최단거리 직선후퇴합니다. 그때 궁으로 미니언과함께 궁날려주시면됩니다.

 

           그이후에 궁한방에 죽지않은 근거리 미니언 구체 한방으로 정리하고 집가면 상대보다 1라인 더먹게 되고

 

           상대CS는 타워에 다 처밖히는... 개이득bb

 

           다만 애매한 피라면 구체로 발생된 패시브가 꺼지기 전에 쏘셔야 10~20피로 살아가는 일을 방지할수있습니다.

 

 

Point) 봇이나 탑에 궁지원만 할경우 쓸대없이 가까지 가지 맙시다. 와드 시야에 걸릴 일도있고, 

 

          도중에 정글러나 미드라이너에게 끊길 기회만 주게됩니다. 

 

          또, 굳이 가까이 가서 써봐야 적중 확률만 떨어집니다. 시야에 걸리는건 둘째치고 궁시전시 나오는 

 

          실선(-------)이 너무 대놓고 노출되기때문에 상대 판단력과 무빙만 도와주는 꼴이 됩니다.

 

          궁저격을 하게될 상황에는 이 실선을 최소한으로 노출시키세요.

 

(실선을 최소화 한 궁(왼쪽), 실선을 전부노출시킨 궁(오른쪽))

과연 본인이라면 왼쪽실선을 보고 점멸로 피할 수 있을것인가?


스킬 활용 팁

풀콤보/ Light Binding(빛의 속박)(Q)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깔고)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R) 평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E터트리고) 평 입니다. (보통은 Q-E-R-E-평이 풀콤이죠ㅎ)

 

할줄아는것과 이론상으로만 아는것은 확실히 차이가있다는거.. 

 

Q-W-R까지 쓰고나서 딜애매하겠다 싶을때 중간중간 평타 섞어주셔야됩니다.

 

속박이 미니언이나 다른 챔프를 관통해서 맞았을 경우에 중간평타는 생략하는거 위에 언급했죠?

궁을 제외한 콤보로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평이 가장 많은 딜을 뽑을수있습니다.

(속박-구체깔고-쉴드걸면서 접근- 평타-구체터트리고-평타)

 

 

스킬맞추는 요령

 

 

기본적으론 상대가 cs먹는 타이밍에 맞추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베스트 스킬샷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스킬하나로 상대를 맞추는 동시에 내가먹을 CS를 같이먹고, 

 

그동안 패시브 터트리러가는 겁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할점은 견제한다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적군 미니언에 너무 많이 맞게하면 라인을 밀게되서

 

정글러 갱에 노출이 됩니다. 최대한 내가 먹을 미니언만 맞추시고, 

 

상대 피는 빠지는데 라인은 당겨지는 기적같은 밀당을 합시다ㅎㅎ

 

럭스라인관리는 아래에 따로 설명하도록 할게요~

 

 

두번째로는 상대의 무빙을 의도한 방향으로 유인시키고 스킬을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무의식'적으로, 특히나 럭스같은 포킹챔프를 상대할때는 상대방과 나사이의 중간지점기준으로

 

'대칭'상태를 유지하려합니다. 학창시절에 원점대칭 다들 배우셨죠? 그 모습과 같습니다.

 

예를들면 가운데 미니언을 원점으로 내가 '상-하'로 무빙하면 상대방은 '하-상'으로 무빙하게 된다는거죠..

 

이렇게 대각선에 위치할때 서로의 거리가 가장 멀기때문에 스킬을 피하기 쉽고,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그곳으로 움직이게 된다는거죠.. 

 

특히나 미드라인은 다른라인과 다르게 앞뒤무빙보다 좌우무빙이 압도적으로 많기때문에 좌우무빙을

 

유도하는건 어렵지않습니다.

그렇다고 꼭 좌우 무빙만 유도하란 말은 아닙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구체 던지면서 앞무빙하면 상대는 뒷무빙을 하게되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구체 던지면서 뒷무빙을 하면 상대는 앞무빙을 하게됩니다. 

 

딱히 머리로 생각해보지않아도 이건 사람심리라 평소 자기 플레이모습을 보면 이미 본인도 그러고계실겁니다.

 

이걸 이용해서 스킬을 상대방 아래쪽으로 던지면서 나는 윗쪽으로 이동하면 

 

상대는 무의식적으로 구체가 깔려있는 아래쪽으로 움직이게 되는거죠!! 

 

쉽게 말하면 '상대의 움직임을 유도하고, 그곳에 스킬을 던져서 마춘다!' 멋있죠 헤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구체는 안그래도 피하기 힘든 스킬인데 이 방법까지 이용하면 피하기가 정말어렵습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스킬 뿐만아니라 럭스 핵심스킬인 Light Binding(빛의 속박)스킬도 이런식으로 적중률을 올리실수 있습니다.

 

이해하신분들만 이해하세요ㅜ 조만간 스샷첨부하겠습니다.(매일 말로만..ㅠ)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위트리는 가장 무난하며 일반적인 템트리입니다.

 

아이템빌드는 유동적이라는 말을 많이 하시는데

 

현재기준에선 순서의 차이가 있을뿐이지 다른템으로 대체하란게 아닙니다. 막템제외하구요..

 

그만큼 템트리가 고정되었고, 대체할만한 아이템이 없는게 현실입니다.

 

예외가 있다면 성배대신 모렐로를 선택하는 경우와 메자이를 가는경우가 있습니다.

상대에 체젠덕후가 있거나 미드AD챔프일시 (모렐로노미콘)를 가는게 좋습니다.

 

다만 모렐로 선템일 경우에 투도란을 올리시거나 마나포션을 챙겨서 부족한 마나수급을 보충해주세요.

상황이 되신다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를 같이 올려주시는것도 (모렐로노미콘)모렐로테크에서 마나수급에 도움이됩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를 가실때는 성배나 모렐로로 첫코어템을 올리신 후에 2번째 코어템으로 올려주시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스캡과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3번째 코어는 데스캡을 가는게 좋습니다.

 

 

AP 미드라이너 상대일경우

대부분 저 트리순서로 가시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순서'만

 

유동적으로 선택해주시변 됩니다. 

 

1. 본인'만' 잘컸다 or 상대에게 물릴 위험이 크다 or 내가 너무못커서 시간만 끌면 아군이 정리가능하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2. 안전하게 딜링이 가능하다 or 아군이 전체적으로 불리해서 기적의 한타를 해야한다 or 그냥 별일없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3. 아군 원딜과 탑AD챔프가 잘컸다 or 상대가 마방템을 올리지 않는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여기까지가 AP라이너 상대 템트리입니다.

 

AD 미드라이너 상대일경우

 

1. 상대를 씹어먹을 수있다 or 기세밀리면 끝도없을거 같다.(최소한 상대와 비등하게 성장했을 경우입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Doran's Ring(도란의 반지)(생략가능)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모렐로노미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 사거리 우위로 꾸준히 견제가 가능하다 and 상대 탑과 정글이 ap챔프다(이것도 비등한 성장했을 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3. 그냥 닥치고 CS만 먹어야겠다 or 상대 라이너에게 역전의 기회조차도 주지않겠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모렐로노미콘)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마지막 아이템 선택

 

1.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제가 가장 선호하는 막템입니다.

   상대가 CC기 연계를 보유한 상황, 블츠나 AP니달리 혹은 단일 AP폭딜챔프가 있을 상황,

   실수로 CC기만 맞아주지만 않으면 럭스를 물수없는 상황 등에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10중 8,9는 이런 상대가 나오기때문에 막템으로 밴시를 자주갑니다.

 

2.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 개인적으론 잘 올리지 않는 아이템입니다만, 선호하시는분도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준수한 주문력과 이속5%가 붙어있습니다. 또 풀템이 되면 리치베인 평타데미지가

    스킬딜만큼 나오는 장점이 있습니다.(쿨 1.5초)

    상대가 럭스를 확실하게 물수있는 챔프가 없을때 갈만한 아이템입니다.

   

3. (얼어붙은 건틀릿) 얼어붙은 건틀릿

 - 상대가 올AD다, 밴시효과를 활용할만한 상황이 아니다 싶을때 올려주시면됩니다.

   주문30/마나500/방어60/쿨감10퍼+패시브까지 골고루 애매~하게 분포되있는 아이템.

   아군 원딜이 카이팅이 약한 챔프일때 패시브효과로 옆에서 보조해주셔도 좋아요

 

 

4.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는 상대탑챔프가 잘컸을때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입니다.

    모렐로와 함께가면 더 좋을거같네요..

 

5.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

 - 상대에 리셋스킬을 보유한 챔프가 잘컸을경우(마이, 트타, 다리우스, 카직스 등)

    혹은 둘이상 있을경우 올리는 템입니다.

 

5.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대천사의포옹

 - 딱히 막템으로 가는템은 아니지만 대천사를 가게되면 막템자리가 없기때문에 막템으로 취급

    (모렐로노미콘)테크를 탈 경우 요즘들어 유난히 마나관리가 안되서 같이 올리는 편입니다.

     초반에만 잘버티면 주문력/마나/마젠/쉴드 뭐하나 빠질것없는 아이템입니다.

 

 프리시즌 아이템변경점은 삭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존에 올려놨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 목록을 보니 대부분 너프 먹었거나,

생각이 바껴서 그냥 싹 지워버리고 챔프별 상대법으로 통합시키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럭스 라인전의 최종목표는 상대 라이너를 원콤에 보낼수있는 화력을 만드는것입니다.

 

상대팀조합이 탱킹한 조합이면 럭스픽은 좀.. 근데 저도 미드는 럭스밖에 할줄모름^^

 

초반 운영법
먼저 스타트는 도란1+포션2로 시작하시구요,
 
예외적으로 브란도, 카시오같이 지속적으로 피를 깍을 수있는 챔프상대이거나,
 
본인이 어려워하는 상대일경우 플라스크스타트를 하기도 합니다.
 
 
1렙 라인전
라인 도착하시면 위에 설명한대로 cs챙기면서 상대 cs먹으러올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패시브 견제 해주시구요,
 
될수있으면 나는 안맞는쪽으로.. 상대가 가진 스킬or평타가 패시브딜보다 쎄면 패시브 견제 생략하세요.
 
구체만 맞추고 패시브발동은 CS못먹게하는 협박용도로 쓰셔도 됩니다.
또하나 팁이라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맞추는 동시에 패시브를 발동시키면 체력이 순간 훅빠지기때문에
 
상대를 위축시키고 주도권을 가져가기 쉽습니다.
다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너무 많은 미니언에 맞추면 두번째 웨이브때 라인을 너무 밀수있으니
 
적당량만 맞추시던지 아니면 미니언 평짤을 자제하던지 해주세요.
 
2렙 라인전
상대보다 cs 1개~2개정도 앞서는 정도로 먼저 2렙찍어주시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던지면서 앞무빙합니다.
 
위에 스킬맞추는 요령에서 설명드렸듯이 스킬+앞무빙일시 상대는 뒷무빙이기때문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살짝 뒤쪽으로 날려주셔야됩니다.
평타패시브까지 터트리시고 아직 상대가 2렙이 안됬다면 신중하게 Light Binding(빛의 속박) 던저주시고, 맞췄다면 베스트입니다
 
약 여기까지 되셨으면 상대포탑쪽으로 라인을 밀게됩니다.
 
빠르게 푸쉬해서 미니언이 타워에 박도록 해줍니다.
 
이후에는 정글러가 블루,레드 먹고 갱 올 타이밍입니다. 올것같은 곳에 토템하나 해주시고,
 
2번째 미니언을 상대 타워에 다 박았다면 3번째 미니언부터는 라인초기화가 됩니다.
 
3번째 미니언웨이브부터는 마나관리&CS에 신경쓰시면서 서서히 당겨주세요. 6렙까지..
 
추가) 제라스 럭스같이 종이몸 + 뚜벅이 챔프는 항상 상대정글러에게 갱킹유혹을 느끼게합니다.
 
        특히 자르반이 상대 정글러일경우 미리 아래부쉬에 토템 설치해주시고 2렙갱에 대비합시다.
 
 
3,4렙 라인전
 
CS위주로 갑니다. 라인 계속해서 당기시구요.. 3렙타이밍에 스킬은 바로 올리지 마시구요,
갱이 오거나 딜교들어오면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아니라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찍어주세요.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라인은 당기시되 '너에게 쫄아서 당기는건 아냐'라는 인상을 심어주셔야됩니다.
 
'정글러 콜해서 따야지' or '디나이 해야지' 등의 목적의식이 가득해보이도록 플레이해줍니다.
 
초반 라인전 주도권이 이미 뺏긴상황이였다면 뭐 씨알도 안먹히겠지만 초반 주도권을 이미 가져온상황에서
 
럭스로 라인당겨먹다가 주도권이 도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라인은 당기시더라도 불안감조성을 잘 해주셔야 디나이도 성공적으로 할수있고 
 
주도권을 더욱 확실히 가져올수있으며, 상대는 스킬로 CS를 먹도록 할수있습니다.
 
5렙 라인전
5렙부터' 3렙찍은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킬각 밑작업을 합니다. 경험치가 반이상 차있으면 마나관리에 더 신경써주시구요
최소한 150이상 남겨서 6렙 Light Binding(빛의 속박)-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or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마나소모 215) 킬각이라도 재볼수있도록 합시다.
 
아마 풀콤보넣을 마나는 남지않았을거라 예상합니다.
 
 
6렙 라인전
 
슬슬 블루타이밍이겠네요..
 
라인을 슬슬 밀어주면서 상대미드가 블루쪽으로 빠지는지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대충 미드라이너가 블루쪽에 도착했을거같다 싶을때 쏴주심됩니다.
 
스틸하면 인간적으로 우리블루는 정글줍시다.
 
뭐, 솔킬각이 나온다 싶으면 궁아껴놓고 그냥 라인에서 따주시구요ㅎ
 
요즘에는 라이너가 미리가서 블루리쉬를 같이하고 먹는 편이라 스틸이 쉽진않네요.. 와드가되있거나 감입니다.
 
첫귀환이 언제될진 모르겠지만 와드, 핑와 살돈 아끼지마세요..많은 공략에서도 나오는 말이지만 정말입니다ㅋ
 
전 보통 첫귀환에 핑와사서 우리쪽 부쉬에 밖고 두번째 귀환부터는 와드2개 + 장신구 렌즈로 바꿔옵니다.
 
중반 운영법

블루이후론 상황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문자상으로 담기에는 무리인것 같습니다.

 

상대 라인클리어가 안좋다싶으면 푸쉬푸쉬하고 로밍이나 유령파밍,

 

라인전이 말렸다싶으면 당기면서 정글호출

 

주도권이 나한테있으면 디나이..

 

음 개인적으로 프리시즌 패치로 미니언&정글몹 쎄진게 럭스한테는 이득이 되지않을까 생각되는게

 

원거리 미니언 한방안나는건 원래부터 있던 럭스 단점이였고..

 

정글몹파밍도 럭스가 특출난건 아니기때문에 오리아나/직스/제드/트페 뭐 기타등등

 

라인전보다 딴데 관심많은 라이너 상대하기에 더 맘편하지않나 싶어요ㅎㅎ

후반 운영법

상대 딜러가 원콤이 나냐 안나냐로 나뉘는데

 

원콤이 난다 싶으면 대치상황이든 부쉬플레이든 숨어서 속박 쿵쿵쿵으로 원콤 노리시면 되고

 

안나겠다 싶으시면 아군탱 세우고 포킹하시다가 딜러가 속박맞을때

 

풀콤보+아군딜로 끊고 4:5한타 만드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럭스는 피지컬보단 위치선정이 중요합니다.

 

원딜과 동일선상 혹은 좀더 뒤에 위치하는게 좋습니다.

 

그냥 침착하게 적절한곳에 속박 쉴드 슬로우 광역딜하면됩니다.

한타이니시용 속박이 아닐경우엔 원딜물러오는 탱커에게 Light Binding(빛의 속박)걸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원딜생존용 슬로우로 쓸지, 

 

물린 적딜러에게 쓸지 판단하시고.. 쉴드 역시 마찮가지구요,

 

궁은 가능한 여러명이 좋겠지만 아군 원딜이 강하면 물러오는 탱커에게 쓰시고, 

 

상대 딜러가 강하면 상대 딜러가 cc에 걸렸을때 써주시면됩니다.

 

결론은 한타시에 시야를 넓게 보셔야된다고 요약 할 수 있겠네요.

                                          

챔피언별 대응법

Zed(제드)제드 -스펠 탈진

 

손 많이 타는 아이입니다.

 

일단 가장중요한건 주도권입니다. 라인 당기면서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건 좋지만

 

그렇다고 그림자타고 넘어오는건 허용하시면 안됩니다.

 

특히나 마나관리 주의해주시구요, 아무래도 귀환타이밍쯤되면 마나가 바닦나기 시작하는데

 

그때되면 내가 솔킬을 땃든 뭐했든 주도권 서서히 넘어갑니다. 

 

살짝 빠른 귀환을 타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이겠죠? E+궁으로 라인 훅밀어버리고  귀환.. 그후 미아콜

 

만약 제드가 궁타고 들어오면 점멸로 타워어그로까지 빼시고 속박+풀콤보+타워딜로 역관광 노리세요ㅎ

 

콤보가 늦어지면 그림자타고 다시 빠질수있기때문에 패시브는 궁쓰고 마지막 한번만 터트려주시기바랍니다.

 

킬먹기시작하면 무섭게 크는애라 솔킬은 절대 허용해선 안되구요, 

 

와드는 상대진영에 박아서 로밍이나 갱대비 해주셔야합니다.

 

요즘들어 플라스크 스타트가 좋아보입니다. 마나떨어지면 역으로 디나이 걸리는 경우도 많고 

 

실수로라도 체력이 많이 빠지면 주도권 가져오기가 너무 힘들어요

 


Ziggs(직스)직스 -스펠 힐

 

너프 이후에 상대하기 정말 쉬운 챔프입니다.

 

미니언 근처에만 벗어나 있으면 q맞을 일이 없어요..

 

혹시나 실수로 주도권이 넘어가더라도 6렙까지만 똑같이 크겠다고 생각하세요.

 

6렙이후엔 서서히 주도권이 넘어옵니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스펠 힐

 

1렙 q찍는 오리와 e찍는 오리가 있는데 선 q찍은 오리는 뭐 방법있나요ㅎ 피하면서 내 e맞추는 수밖에..

 

선 q찍은 오리랑 서로 스킬맞고 평타 서로 한방까진 딜교 비슷하구요, 평타 2방부터는 손해입니다.

 

여기선 피지컬문제라 더이상 언급생략(e맞추면서 오리 스킬피하면서 진입 패시브평 q 맞추고 평 뭐이딴..)

 

선 e(쉴드)찍은 오리일 경우.. 오리가 3렙찍고 w배울때까지 평짤말곤 확실한 공격수단이 없음

 

1렙때 먼저 쉴드걸고 평짤하러 들어오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들어오면 맞평짤하기보단

 

e슬로우 최대한 묻히면서 한대라도 안맞게 빠져줍니다. 그다음부턴 미니언이 알아서해줍니다...

 

3대이상맞으면 주도권 빠이염ㅎㅎ

 

이경우가 아닐경우엔 먼저 쉴드쓰도록 유도하는게 좋구요(평짤이든 앞무빙이든),

 

쉴드쓴 오리는 아리매혹맞은양 앞무빙을 합니다. 살짝뺏다가 쉴드풀릴때 e평. 딜교성공,

 

아니면 오리아나 공이 본체와 떨어져있을때 순간적으로 E로 딜하시면됩니다.

 

또 이경우 선2렙찍는게 여러모로 유리하며 e평으로 쉴드빼고 q 신중히 맞추고 평. 딜교이득.

 

정말 잘하는 오리는 구체(E)를 모조리 쉴드로 막아버려서 오히려 럭스마나가 바닦날수있습니다.

 

3렙때부턴 자기기량이요^^

 

추가) 럭스상대로 초반 인베싸움이 없었는데 선 Q찍는 오리아나는 못하는 상대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이경우 초반 딜교를 자신감있게 거세요. 물론 평타 2방 안맞을 각으로요ㅎ

(의외로 오리 기본AD는 럭스AD보다 낮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스펠 탈진,힐

 

라인전에서 어려울건없습니다. 카타리나 Q팅기기만 안맞아주면 딜교하러 안옵니다. 

 

실수로 맞는다쳐도 그냥 거리 벌려주시면 되구요..

 

카타가 순보로 스킬회피하는게 짜증날 뿐이죠.. 센스있게 상대 미니언과 겹처서 구체(E) 날려주시면

 

순보타도 맞습니다. ㅎㅎ

 

도란방패 너프이후 대부분 첫라인 유지를 위해 4포션+신발로 오기때문에, 평타까지 최대한 활용하시면서

 

물약을 빠르게 빼주세요.(요즘에도 4포 신발인지는 모르겠네요)

 

로밍으로 킬따오거나 한타에서 무섭게 크는것만 주의하면.. 

 

라인전은 럭스가 이깁니다. 1킬먹고와도 럭스가 이깁니다.

 

그냥 서로 무난히 라인전이 끝나면 당연히 럭스가 좋음.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스펠 텔,힐

 

3렙 쉴드 배우세요.

 

로밍이 좋지만 초반 라인클리어가 좋은 아이가 아니기때문에 창은 쉴드로 상쇄시키면서 라인 푸쉬푸쉬

 

쉴드(W)없을땐 평타견제 자제해주시구요. 어차피 반은 판테온 패시브에 막힘^^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스펠 텔,힐,점화

 

대표적인 라인전 약케입니다. 레드카드 대비로 미니언근처에는 벗어나 있는것이 좋구요,

 

궁로밍도 그렇고 트페와 CS똑같이 먹으면 손해기 때문에 라인을 꾸준히 푸쉬하는게 좋습니다.

 

와드는 살짝 전진해서 박으시구요,

 

실수나 갱으로 6렙전에 킬허용하면 주도권 날라가고, 트페궁지옥 맞보실거에요..

 

스펠은 라인전에서 딱히 필요한게 없어서 유동적으로 쓰시면됩니다.

 

갱호응이 좋은아이인데 상대 정글마저 강력한 cc기를 보유했을경우 그냥 힐말고 다른거 드세요.

 

Talon(탈론)탈론 -스펠 힐,베리어

 

거리계산만 잘하시면되여. 일부러 W사거리 닿을랑말랑 무빙하시면서 W빠지면 E평. 

 

초반 귀환까지만 cs벌려놔도 목긋기로 들어와도 무섭지않아요. 정말쉬움!

 

이것도.. 잘하는 탈론만나면 구체피해서 미니언에 목긋고 Q날리시는분들 있음;; 미니언사이라 속박도 안맞고

 

기동신 사와서 로밍가시는데, 뭐 실력똑같으면 럭스가 이겨요 ㅠ

Yasuo(야스오)야스오 -스펠 탈진

 

라인전에서 어렵진않습니다. 질풍검(E)쓰면서 들어오는게 호러영화보는 듯한 착각이.. 현기증날거같아요ㅋㅋ

 

E(구체)를 던질때는 항상 야스오의 현재위치+질풍검으로 이동할 위치 둘다 맞을 각으로 던지셔야합니다.

 

1렙에 질풍검(E)을 배운경우 구체 신중히 던지시고, 1렙부터 미니언 타고 때리러 들어오면 뒤로 빠지시면서

 

평타한대 그냥 맞아주세요. 그담부턴 미니언성님이...

 

강철폭풍(Q)을 배운경우 미니언 치러올때 구체+평타로 딜 누적해주시면됩니다.

 

스택틱 타이밍은 항상 주의하세요!

 

LeBlanc(르블랑)르블랑 -스펠 힐

 

 

패치후 침묵 삭제됬습니다. 그래도 폭딜이 항상 신경쓰이는 챔프라 라인전 내내 조심스럽게 딜교하세요.

 

누가 유리하다 말은 못하겠습니다. 손싸움, 아니 심리싸움 ㅇㅇ

 

Karthus(카서스)카서스 -스펠 힐

 

초반부터 압박.. 다만 이미지처럼 라인약케는 아님. 주의하면서!

 

cs손실유도하면서 성장늦추는게 좋음. 근데 난 그냥 날라오는 딱콩은 다 피함^^

 

Xerath(제라스)제라스 -스펠 힐

 

손싸움이긴한데 같은손이면 럭스가 불리한 느낌?은 개뿔. 

 

일단 제라스 스턴범위에 안 들어오는 거리유지하면서 미니언 밖에 포지션잡는게 좋구요,

 

제라스 Q는 항상 선택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이걸 미니언에 쓸지, 상대 챔프에게 쓸지..

 

상대 챔프에게 Q를 쓰면 미니언 정리가 힘들어지거든요.. 게다가 안맞기라도 하면 남은 스킬을 

 

접근해오는 상대에게 쓸수밖에없습니다. 

 

때문에 제라스 Q시전모션이 보이면 일단 다 필요없고 이것만 피하려고 집중하세요.

 

동시에 접근하면서 구체던지고 날라오는 스턴 좌우무빙으로 피하고 

 

그 뭐냐 럭스 구체처럼 생긴거 그거 뒷무빙으로 빼서 피하면 제라스 맨붕옴ㅋ

 

아무리 제라스 패시브가 있다하더라도 저렇게 스킬소비시키면 마나없어서 주도권 가져오기쉽습니다.

 

너무 입롤같긴한데ㅋ 초반 제라스 Q를 딱 2번만 연속으로 피해보세요. 그 이후엔 자멸합니다 ㅎㅎ

 

왕룬에 이속룬을 끼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스펠 힐

 

별거없는듯... 6렙전에 킬은 못따더라도 알이라도 한번 빼놓는게 좋습니다. 그후에 정글콜

 

블루스틸 노릴수있으면 노리시구요, 블루의존도가 높은 챔프. 다만 후반가면 애니비아가 유리.

 

주의) 애니비아 픽은 대부분 장인유저이다. 고티어로 갈수록 그 장인들 실력이 어마무시함

 

Kassadin(카사딘)카사딘 -스펠 힐

 

AP챔프 카운터컨셉의 챔프인데, 뭐.. 안어려워요ㅎ 카사딘Q보다 럭스 구체(E) 사거리가 더 길기때문에

 

카사딘Q 맞기 전에 먼저 구체를 맞추고 패시브터트리는게 포인트입니다.

 

다만, 카사딘이 먼저 킬을먹게되면 주도권 역전시키기 어려운 챔프입니다.

 

초반 주도권은 대부분 럭스가 가져갑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뚜드려 팬다고 cs놓치시면 안되요..

 

상대는 초반 버티면서 cs먹으려는 생각으로 온거라 자칫 cs밀린상태에서 갱당하면 답도없습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스펠 힐,베리어

 

너무 단순해서쓰기 민망하지만.. 창만피하면 이깁니다. 근데 라인전에서 창맞아주는 사람도있음??'ㅅ'ㅋ

 

니달리 힐스킬까지 생각해서 킬각재주세요. 창폭 상향먹었네요ㅋ

 

Fizz(피즈) 피즈 -스펠 탈진

 

스펠은 탈진드시구요, 2~3렙 초반에 방심해서 솔킬각만 주지않으면 솔킬날일 없습니다. 

 

'밥먹자~' 들어오는 동시에 탈진걸어주세요. 피즈는 폭딜챔프지만 선궁+진입->딜사이에 시간이 충분하기때문에

 

탈진한번 걸어주면 40% 반토막난 딜밖에 안들어옵니다. 그래도 스킬 다 못마춰서 죽는건 그냥 님실력임ㅇㅇ

 

Syndra(신드라)신드라 -스펠 힐,베리어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적군와해 너프로 최근엔 자주 보이지않습니다. 너무좋습니다ㅎㅎㅎ

 

그래도 라인깡패 출신이라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가 쉽진않습니다.

 

1렙 구체(E) 타이밍때마다 사거리를 이용한 딜교를 걸어주시고 이때 상대 미니언도 같이 구체범위에 포함시켜서

 

라인을 좀 빡세게 푸쉬하셔서 서로 파밍에 집중하는 구도로 유도해주세요..

 

Ahri(아리)아리 -스펠 힐, 탈진, 정화

 

최근 미드라인중에 변경점이 많은 아이인데, 사실 패치후에 만나본 경험이 많진않네요..

 

6렙전에는 스킬구성이 아리보다는 럭스가 더 유리합니다. 6렙이후부터 아리에게 주도권이 넘어갑니다.

 

스펠은 현재까진 탈진 추천합니다. 힐,탈진,정화,점화 다 들어 봤는데 탈진이 제일 좋아보였어요..

 

아리 궁키고 달려올때 탈진바로 걸어주세요, 아리가 궁키더라도 확실히 버벅거리는 감이 있어서

 

스킬 피하기가  훨씬 편하고, 속박 맞추기도 편합니다.

 

Azir(아지르)아지르 -스펠 힐

 

음.. 패치후로 다시 픽이 뜸해졌네요.

 

라인전 포지션은 미니언밖에 위치합니다.

 

이러면 모래병사를 동시에 2개뽑지않는이상 미니언과, 상대방 견제 둘중하나는 허술해지기 마련입니다.

 

6렙전까진 딜교로 아지르를 이기긴 힘듭니다. cs 위주로 하시되 상대 스킬낭비 목적으로 앞무빙 몇번하시고

 

서로 궁보유한 6렙이후에 킬각 만들어보세요!

 

 

마치며

수정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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