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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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4명
73.5% (25표)
0% (0표)
26.5% (9표)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21
9
0
25/34
[[다이아]] 최고의 탑솔 갱플랭크 공략

- Narranggae(2015-08-21, 조회수: 283028)

리워크 된 갱플랭크로 다이아 승격에 성공했습니다

 

갱플랭크가 리워크 되고 정말로 강해졌는데요

파밍력, 한타력, 성장력 모두 엄청나게 이전보다 좋아졌습니다.

 

그럼 공략 들어갑니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4) 253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7.68 (+0.7) 19.58
방어력 31 (+4.5) 107.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5.03
  • 체력
    +96.4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9,834 IP

이제 크리룬을 빼고 고정공격력을 박습니다. 고정공격력을 박는 이유는 화약통을 이용하여 망령을 잡고 2랩찍고 가기 위해서인데,  이를 하기 위해서는  룬으로 15공격력을 찍고, 21/9특성을 찍고, 도란검을 들어야 합니다. 이를 맞추기 위하여 15공격력을 맞추기 위하여 들어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서술하겠습니다.

 

정수는 고정공격력을 사용합니다.

 

표식과 정수는 무조건 고정공력력을 들어줍니다.

어차피 화약통의 60% 방관은 더이상의 방어관통 능력치가 필요하지 않게 해 주며, 패시브의 계수가 무려 +1.2 추가 AD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방관수치보다 고정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것이 더 좋습니다.

 

이제 마나재생 룬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는데, 갱플랭크의 Q 스킬이 마나 50 고정이 되었고, E스킬은 아예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결국 남은건 W인데, W는 스킬포인트롤 2랩에 한번만 주고,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할 것 이므로 오히려 마나소모가 6 줄어들었습니다.

이로서 갱플은 마나가 라인전에서 부족하지 않게 되었고 마나재생룬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이걸 사용합니다.

억압 특성이 디펜스에서 이동도 하였고, 갱플랭크의 패시브 슬로우도 사라졌습니다.

결국 디펜스에서 많이 투자할 필요가 사라졌고, 심지어 유틸특성 개편으로 마나재생 특성이 사라졌기 때문에 유틸특성에도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습니다.

스펠은 이제 점멸과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갱플랭크의 귤 스킬이 너프됨으로 인하여 스킬포인트 투자시 늘어나는 회복량이 줄어듬에 따라 라인유지력이 감소하였고 그러므로 텔레포트를 사용합니다. 특히 이젠 갱플랭크가 스플릿 운영을 주로 하게 되었는데, 텔레포트는 한타가 벌어지면 빠른 전장복귀를 도와줄수 있기 때문에 텔레포트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아이탬이 나온 이후엔 대인전 능력이 상승함에 따라 점화가 없어도 상대와 충분히 싸워볼수 있게 되어서 점화의 사용도가 떨어졌습니다.


갱플랭크가 시작할때 정글캠프를 처리하고 라인에 복귀하면 유리하게 라인전을 풀어나갈수 있으므로, 이제는 스펠을 텔레포트로 고정합니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30/37.5/45/52.5/60% (+치명타 확률 1%당 0.25%)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갱플랭크의 W스킬이

괴혈병 치료(W)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마나 60/70/80/90/100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어서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체력이 50/75/100/125/150(+0.9 주문력) + 잃은 체력의 15% 만큼 회복됩니니다.

 

이렇게 바뀜에 따라 갱플랭크는 귤 스킬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할 가치가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잃은체력 15% 계수가 생김으로서 갱플랭크는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 않고 1랩으로 유지시켜도 레벨과 아이템이 나온 이후엔 2~300의 체력을 회복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5랩 귤+40% 쿨타임 감소라면 귤 큘타임이 8.4초밖에 안되긴 하지만, 라인전에서 스킬포인트를 투자할 이유는 없습니다.

 

갱플랭크의 E 스킬은

화약통(E)
화약 충전 시간 18/17/16/15/14초 (최대: 2/3/4/5 - 궁극기 레벨에 따라 개수가 증가합니다.)
소모값 없음

60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대상 위치에 설치합니다.

갱플랭크가 이 통을 파괴하면 폭발하며 공격 피해량을 물리 피해로 적용하고 (방어력의 60% 무시) 2초 동안 40/50/60/70/8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챔피언은 폭발로부터 80/110/140/170/20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합니다. (피해량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통의 체력은 매 2.0초마다 줄어듭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체력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통 폭발 시 혀어어어업상의 약탈 효과가 적용됩니다.
 

갱플랭크의 E 스킬이 화약통으로 리메이크 되었으며, 이는 갱플랭크의 라인푸쉬력과 한타력을 대폭 증가시켜 줍니다.

갱플랭크가 삼위일체가 나온 이후엔 원거리 미니언이 E-Q에 전부 정리되며, 근거리 미니언에 전부 평타를 한번씩 넣은 뒤에는 E-Q한방에 웨이브가 전부 정리됩니다.

트포+인피등이 나온 이후엔 미니언 웨이브가 아무리 많이 나오더라도 화약통을 툭툭툭 깔아주고 Q를 한방 던지면 수많은 추가골드들과 함께 웨이브가 정리되게 해 줍니다.

그리고 갱플랭크가 화약통을 기본공격이나 Q로 파괴한다면 2초간 이동속도 30%버프와 함께 패시브가 초기화되어 딜교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갱플랭크의 E스킬이 중요해짐에 따라서 Q이후 마스터를 해 줍니다.

 

갱플랭크의 화약통 스킬을 이용하면 망령 캠프를 매우 빠른속도로 클리어해줄수있는데 아래 추가로 서술하겟습니다.

이 빠른 정글캠프 클리어를 위하여 1랩에 화약통을 찍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갱플랭크의 스킬이 리메이크되고 아이템에 다소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는 갱플랭크의 패시브변경과, 화약통의 등장 그리고 귤의 %회복으로 인한 변화인데요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높은 계수를 가진 고정데미지로 바뀌어서 AD수치가 더 중요해졌으며, 사기진작이 사라짐에 따라 필요한 순간 이동속도 버프를 얻을수 있는 요우무가 스태틱의 대안이 되었습니다. 물론 요우무 대신 스태틱을 올려도 나쁘진 않으나, 개인적으론 요우무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피바라기는 갱플랭크로 극딜빌드를 올리고 싶을때 가 줍니다.

갱플랭크의 화약통이 기본적으로 히드라+라위의 역할을 대신해 주기에 추가적인 딜탬을 올려줄때 높은 공격력과 추가 실드, 20%나 되는 흡혈을 가진 피바라기가 좋습니다.

 

신규 아이템인 망자의 갑옷이 나왔습니다.

망자의 갑옷은 체력 600 방어력 55와 고유지속 효과인 전함(이동시 스텍 상승, 스텍 상승시 이동속도 상승. 공격시 스텍 소모하여 추가데미지, 100스텍시 추가데미지 2배&1초간 75% 슬로우) 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갱플랭크의 깡q에도 터지기에 말렛을 대체하기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화약통 폭파시 스텍이 소모되지 않기에 망자의 갑옷 60+트포의 격분 60+ 화약통 폭파 추가 이동속도 30%를 합치면 600에 가까운 이동속도로 날아다닐수 있습니다.

망자의 갑옷은 트포인피 이후에 올려줍니다.

 

멜모셔스는 갈만한 마방탬을 찾다가 나온 아이탬입니다.

멜모셔스는 자신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이 높아지며, 체력이 30% 이하일때 마뎀실드가 나와줘서 잃은체력의 %로 회복하는 갱플랭크에게 아슬아슬한 체력관리를 도와주는 아이탬입니다. 상대가 ap가 없을시 피바라기로 갈아타주면 됩니다.

 

 

 

 

비 추천 아이탬

 

(굶주린 히드라 (근접))  화약통은 기본적으로 히드라 효과를 내장하고 있으며, 피바라기와는 가격 차이가 200골드밖에 안나는데 피바라기가 공격력은 5가 높고 생명력 흡수는 8%나 높습니다.

거기에 피바라기엔 실드가 있어서 생존력 또한 높습니다.

히드라의 광역 공격이 화약통을 통한 은화 수급에 다소 도움이 될 지 모르나, 빠르게 트포를 뽑는것이 장기적으로은 더 이득이고, 실제로 벌어들이는 은화량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쓸 이유가 없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갱플랭크에게 완벽한 상위탬인 망자의 갑옷이 나왔습니다. 망자의 갑옷을 올려줍시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화약통은 60% 방관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설령 상대에 물방을 떡칠한 퓨어탱커가 있다고 한들 갱플랭크의 패시브는 트루데미지입니다. 패시브를 적절히 활용하면 아무리 퓨어탱커라도 잡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여태까지 만난 탑솔 챔프중 가장 까다로웠던 챔프는 나르입니다.
기본공격이 원거리라서 화약통을 부수기 좋으며, 뛰어난 도주기가 있어서 화약통을 명중시키더라도 도망을 잘 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빠르게 트포를 뽑아 준 뒤 라인푸쉬와 견제를 같이 해 주면 상대할만 합니다. 트포 이전에는 상당히 힘들고, 갱을 불러도 따기 힘듭니다.
최대한 버텨줍시다.
블라디미르
블라디도 기본공격이 원거리에다 웅덩이로 화약통을 회피하기 쉽기에 다소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라인전 한정으로는 나르보다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르처럼 트포가 나온 이후엔 갱플랭크의 푸쉬력이 대폭 증가하기에 상대하기 쉬워집니다. 빨리 트포를 뽑아주고 버텨줍시다.
케일
라인케일이 힘들다는것이 아니라 대치상황에서 가장 까다로운 챔프가 케일입니다.
케일의 기본공격은 원거리인데 투사체가 없는 즉발공격이라 체력이 1인 화약통을 깨기 매우 쉽습니다.
화약통의 체력을 계산하여 칼같이 연계하여 터트려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마오카이같은 딜 약한 퓨어탱커 챔프들은 갱플랭크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갱플랭크의 화약통 데미지는 방관 60%을 내장하고 있기에 퓨어탱커 상대로도 엄청난 데미지를 넣어줄수 있으며, 패시브는 1.2 추가AD나 되는 트루데미지이기에 마오카이가 궁을 키든 방템을 떡칠하든간에 상당한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비젼강타를 쓰는거마다 맞아주지 않는다면 쉽게 이길수 있을 것입니다.
신지드
리메이크되고 가장 상대하기 쉬워진 챔프는 신지드입니다.
화약통은 적의 무빙을 강제하기 때문에 신지드같은 자신이 움직인 뒤 그 자취에 데미지를 주는 챔프에게 엄청난 효율을 보입니다. 라인전에서 CS하나하나 허락받으며 먹게 만들어버릴수 있습니다. 신지드가 탱탬을 두르던간에 화약통의 %방관과 패시브 트루데미지로 걸레짝을 만들어버릴수도 있고요
나서스
리메이크 되고 화약통이 상대의 무빙을 강제하기에 근거리 미니언이나 대포 미니언 옆에 화약통을 설치해 주면 나서스가 스텍을 못쌓게 만들 수 있으며, 60%방관이기에 방어력을 얼마나 떡칠하더라도 화약통을 아프게 박을수 있고, 패시브도 트루데미지라서 강력한 데미지를 넣어 견제할수 있습니다.
화약통을 재깍재깍 터트려서 나서스를 디나이해 줍시다.

 

갱플랭크 1랩정글 클리어 팁



화약통을 이런 식으로 배치해줍니다.

1 2 3 순서대로 화약통을 설치하며, 1번 화약통은 58초에, 2번 화약통은 1번을 설치한지 5초 뒤에, 3번 화약통은 2번 화약통을 설치한지 5초 뒤에 설치해줍니다.


정글몹이 나온다면 망령 큰몹에 평타를 넣어주고, 화약통을 터트려 광역 데미지를 준 뒤 다시 패시브가 적용된 평타를 망령 큰몹에 넣습니다.

재충전된 화약통을 2번 화약통에 연결되고 망령캠프 내 망령들이 닿도록 설치한 뒤 2번 화약통을 폭파합니다.

다시 패시브가 적용된 평타를 망령 큰몹에 넣습니다.

이번엔 3번 화약통과 망령캠프 내 망령들이 닿도록 다시 화약통을 설치해주고, 3번 화약통을 폭파합니다.

3번 화약통을 폭파할때 망령 작은몹들이 전부 죽으며, 이후 혼자남은 망령 큰몹을 처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처리하고 귀환하면 160원이 약간 넘게 모이며, 170원쯤이 되었을때 탑 타워에 텔레포트를 사용하고 포션을 산다면 가지고있던 체력포션 하나를 포함하여 도란검 3체포 3마포를 가지고 2랩으로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갱플랭크의 초반은 매우 크게 바뀌었습니다.

갱플의 기본스텟이 다소 너프를 받았고, 항상 적용되는 슬로우+도트뎀 패시브에서 15초마다 도트 트루뎀+이속증가로 바뀜에 따라 초반 전투력이 하락하였습니다.

이전처럼 1랩패왕이라고 싸우다간 상대에서 킬을 주기 십상이니 적당히 사리면서 트포가 나오고 13랩을 찍을 때까지는 Q와 화약통으로 막타를 챙겨주고 딜교를 회피해 줍시다.

중반 운영법

 트포가 나오고 13랩이 찍힌 이후엔 굉장히 강력해집니다. 라인도 손쉽게 밀 수 있으며, 자신 근처 혹은 뒤에 화약통을 설치한 뒤 상대 방향으로 툭툭 연결시켜 사거리를 확보한 뒤 Q로 이전에 깔아둔 화약통을 터트려 매우 길고 넓은 범위에 굉장히 강력한 포킹을 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이탬이 트포인피 요우무 즉 3코어가 나온 이후에는 그야말로 괴멸적인 광역 데미지를 한타때 넣을수 있습니다.

 

화약통을 4개정도 서로 연결되도록 깔아주고, 터트리면 적 전체에 60% 방관이 적용되는 1500데미지를 넣어버릴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꿈도 못꾸던 광역 데미지를 이젠 갱플로 적에게 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갱플랭크는 리메이크 후 스플릿 푸셔로 활동을 하다 한타가 벌어지면 궁극기를 뿌린 뒤 텔을 타고 와서 화약통을 툭툭툭 깔고 Q로 광역 데미지를 가하는 플레이를 해 주면 됩니다.

갱플랭크의 바뀐 패시브는 타워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속도로 철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워를 철거할때 패시브로 밀겠답시고 화약통을 낭비한다면 도망이나 한타참여시 애로사항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3개정도는 보관을 해 줍시다.

 


 

화약통 딜 교환 방법


이런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미리 화약통을 배치해 두고, 이를 이용하여 패시브를 지속적으로 초기화시켜주며 딜 교환을 하면 됩니다

화약통 폭파 팁

화약통은 7랩,13랩때 체력이 줄어드는속도가 빨라지는데, 7랩에선 화약통의 체력이 2일때 화약통의 타이머가 4시30분 위치일떄 최대사거리에서 협상을 발사하면 화약통 체력이 1이됨과 동시에 폭파하며, 13랩때에는 체력이 2일때 타이머가 3시 위치에서 최대사거리 협상을 발사하면 화약통이 폭파됩니다. 7랩 이전에는 그냥 화약통 체력이 1이된걸 확인하고 폭파시키기 바랍니다.

 

화약통 폭파에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EEQ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추가적인 영상은 없습니다.

 

EQE는 기본적인 상대 회피불능의 폭파 방식입니다.



화약통을 설치 직후에 폭파시켜서 상대가 회피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라인전에서 부쉬에 설치하고 이걸로 견제를 하면 아주 좋습니다.

 

EEQE는 EEQ와 EQE를 합친  콤보로서 상대가 화약통 폭파에 반응하기 힘들게 하면서, 실패 리스크를 낮춰주고 멀리까지 타격가능한 콤보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EQEE는 갱플랭크의 궁극의 화약통 폭파 콤보입니다. 이를 마스터한다면 대치 국면에서 상대 딜러진까지 사거리에 넣는 회피불가능의 화약통 폭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난이도는 굉장히 높기 때문에 충분히 숙련되지 않았다면 그냥 EEQE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화약통 소모가 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작성중입니다. 안 나온 챔피언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중 가장 중요한것은 화약통을 내가 터트릴것입니다.

터트리는 반응속도가 느려서 상대에게 10G씩 헌납해 준다면 갱플랭크는 리메이크 이후로는 어떤 챔프라도 이길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화약통을 잘 터트리고 다른 화약통과 연계하여 터트려준다면 대부분의 적 상대로 우위를 가져갈수 있도록 해 줍니다. 반드시 화약통을 잘 터트려주기 바랍니다.

 

 

Garen(가렌) 가렌은 아주 쉬운 상대입니다.

돌진기도 없으며, 기본공격도 근접입니다. 화약통을 근접미니언 위치에 설치해준다면 가렌은 화약통에 맞아서 손해를 보고 미니언을 먹게 됩니다. 만일 미니언을 안 먹으려 온다면 화약통을 연장시켜 폭파해주면 되고요. 그리고 화약통에 맞아서 슬로우가 걸린 가렌에게 달려가서 패시브가 묻은 평타 한대 넣어주고 다시 뒤로 빠지는 형식의 지속적인 딜 교환을 해 주면 됩니다. 가렌이 튼튼하다고는 하지만 갱플랭크의 화약통은 방어관통 60%를 가지고 있기에 아무리 방어 아이탬을 둘러도 아프며, 패시브는 높은 데미지의 트루뎀이기에 가렌에게 딜 교환시 손해를 강요하여 나중에는 킬까지 노려볼수 있습니다.




Gnar(나르)나르는 기본공격이 원거리이기에 상당히 난해한 상대입니다. 심지어 뛰어난 도주기도 있어서 킬각을 잡고 들어가면 잽싸게 도망가는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나르의 사거리가 닿지 않는 곳에서 화약통을 설치하고, 연장폭파를 통하여 견제와 라인푸쉬를 동시에 해 줘야 합니다. 나르상대로 라인이 당겨진다면 타워밑에서 미니언 막타를 주워먹으며 지속적인 견제를 당하여 말려버릴수가 있습니다. 트포가 나오기 이전에는 매우 힘든 상대이나 트포가 나온 이후엔 라인푸쉬력이 나르보다 더 좋아지기 때문에 그럭저럭 상대해볼수 있습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는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젔습니다. 리메이크 이전에는 갱플랭크가 나서스의 유지력을 넘어서기가 힘들었으나, 리메이크 이후에는 높아진 데미지 딜링 능력과, 방관 60%, 그리고 트루데미지로 모든 코어 아이탬이 방어 아이탬인 나서스를 상대하기 매우 쉬워졌습니다. 가렌과 같이 근접미니언 위치에 화약통을 설치해 준다면 나서스는 스텍을 쌓기 힘들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 페이즈에서도 나서스는 갱플랭크의 화약통 80% 슬로우때문에 한타력도 대폭 낮춰버릴수 있습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도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이전에는 혀어어어업상의 사거리가 다리우스의 포확 사거리에 걸릴 정도라 q로 막타를 챙기기도 어려웠었는데, 이젠 화약통의 폭발 범위가 있기에 다리우스의 모든 스킬이 갱플의 화약통 사거리보다 짧게 되었고, 이를 통하여 지속적인 딜 교환 이득을 보아 라인전을 쉽게 풀어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챔프와는 다르게 킬각이 아닌 한 패시브 평타를 다리우스에게 사용하는것은 역관광의 계기가 될 수 있으니 절대로 포획 사거리를 내 주지 않기 바랍니다.



Ryze(라이즈)아직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Rumble(럼블)럼블은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갱플랭크가 럼블과의 라인전이 힘들던 이유는 갱플랭크와 럼블과의 푸쉬력 차이에 있었는데, 이젠 갱플랭크의 푸쉬력이 좋아짐으로서 타워까지 라인이 밀려 화염방사기와 작살 짤짤이을 당하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럼블도 기본공격이 근거리이기에 화약통 배치를 통하여 상대의 이동가능한 범위를 좁혀 압박을 할 수 있으며, 화약통 연계를 통하여 딜 교환 이득을 보았다면 킬까지 노려볼수 있습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은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대하기 어려워진 챔프입니다. 2단돌진기가 있어서 돌진기 들어가는 모션을 보고 화약통을 폭발시키지 않으면 화약통이 빗나가기 쉽고,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바뀜에 따라 화약통 견제를 잘 해두지 않는다면 1대1 맞다이로는 이기기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화약통을 통하여 레넥톤의 진입을 막아주고, e-w 각만 내주지 않는다면 라인전에서 갱플랭크가 레넥톤에 따일 일은 거의 없으니 반반파밍을 노리시면 됩니다. 한타는 갱플이 레넥톤보다 좋기 때문이죠



Rengar(렝가)렝가는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대하기 어려워졌습니다. 패시브로 인한 부쉬 도약은 화약통을 파괴하기 쉽기에 도약 모션과 방향을 보고 화약통을 폭발시켜야 하며, 렝가가 부쉬를 먼저 선점한다면, 부쉬에서 시작되는 화약통 연계를 사용하기 힘들어집니다. 부쉬를 먼저 선점하던가, 와드라도 박아서 렝가의 위치를 상시 파악해줘야 합니다. 상대가 탱렝가라면 그래도 상대하기 쉽지만 딜렝가라면 기본스텟과 귤이 너프되어 생존력이 다소 줄어들은 갱플은 한순간에 죽을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Riven(리븐) 리븐은 리메이크 후에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아무리 리븐이 4단돌진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갱플랭크가 들어오는 리븐에 화약통을 명중시켜 높은 슬로우를 주고 이속증가 30% 버프를 받고 뒤로 빠지면 리븐으로는 갱플랭크를 잡기 힘들며, 리븐이 만일 q3타를 모두 달라붙는데 사용하였다면 바뀐 갱플로도 리븐과의 맞다이를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븐이 궁과 점멸이 있는 타이밍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리븐이 용맹-점멸-스턴의 연계로 들어와 한순간에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타이밍에는 화약통을 서로 연계되지 않도록 적절히 배치하여 귤-점멸-화약통폭파-화약통폭파의 연속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통하여 도망치는걸 노려보던가, 아니면 그냥 탈진을 들어서 들어온 리븐을 역관광내도 됩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는 리메이크 이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마오카이같은 퓨어탱커류 챔프들에게 화약통 데미지와 패시브 데미지는 확실한 유효타가 될 수 있으며, 바뀐 패시브 데미지는 고정 데미지이기에 궁 킨 마오카이에게도 아프게 박힙니다. 갱플랭크의 푸쉬력도 상승하였기에, 이전처럼 라인이 타워까지 밀리고 묘묙 짤짤이를 당하는 일도 사라졌습니다. 라인전에서 생각없이 무빙하다 비젼강타를 수차례 얻어맞지 않는 한 갱플랭크로 라인전을 이길 수 있을 것 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같은 퓨어탱커 탑솔러는 갱플랭크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모든 코어 아이탬이 방어 아이탬인 마오카이는 화약통이 가진 % 방어 관통과 패시브 트루 데미지에 많은 피해를 입기 때문이지요. 화약통을 통하여 미니언 막타를 방해해 주고, 상황이 나올때마다 패시브가 섞인 평타를 넣어 줍시다.

 

Dr. Mundo(문도 박사)만난적이 없습니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는 리메이크 이전보다 상당히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볼리베어는 원거리 견제능력이 전무하고, 돌진기도 이속증가형식이기에 화약통으로 인한 슬로우와 이속증가 버프를 통하여 거리를 안내주고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리베어도 다리우스처럼 다가가서 평타를 넣는건 자살행위이니 패시브는 도주시 이속증가용으로만 사용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는 상대하기 까다로은 탑챔프입니다. 여타 원거리 견제능력이 있는 탑챔프들과는 다르게 블라디는 자체 체력수급력이 상당해서 화약통으로 인한 데미지를 어느정도 상쇄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라디를 라인전에서 상대하려면 화약통을 연계하여 폭파시켜 한순간에 잡아내던가, 트포를 뽑아 라인을 빠르게 밀어버려서 딜 교환을 회피해야 합니다.

 

Poppy(뽀삐)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스킬 구성상 뽀삐의 패시브는 갱플랭크의 트루뎀 패시브를 막지 못하며, 라인유지력이 약한 뽀삐의 특성상 화약통을 한대라도 맞는다면 그 손해를 복구하긴 힘들것입니다.

 

Sion(사이온)사이온같은 퓨어탱커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화약통을 통한 지역 장악으로 사이온의 cs파밍을 방해할 수 있으며, 패시브로 인한 데미지는 상당히 아프게 박힙니다. 화약통으로 지역을 장악하여 cs파밍을 방해하고, 스택 쌓는걸 최대한 방해해 줍시다.

 

Shen(쉔) 쉔은 상대하기 아주 쉽습니다. 쉔도 딜 약한 퓨어탱커 챔프이기에 화약통과 패시브를 통한 지속적인 라인전 견제를 해 줄수 있으며, 갱플랭크의 화약통은 라인푸쉬력이 강력하기에 쉔이 함부로 궁을 타지 못하도록 압박이 가능하며 라인 압박중인데 아래쪽에 교전이 일어난다면 갱플랭크는 궁을 뿌려주면 되고, 쉔이 만일 궁을 써서 지원을 간다면 갱플랭크는 궁극기+텔레포트로 따라가주면 됩니다.

 

Singed(신지드)리메이크 된 갱플랭크가 가장 상대하기 쉬워진 챔프인 신지드입니다. 신지드의 주력 스킬인 맹독의 자취는 갱플랭크의 화약통같은 지역 장악 스킬에 의하여 완벽하게 카운터 당하며, 돌진기가 없는 신지드의 특성상 화약통 뒤에 있는 갱플랭크를 어떻게 타격할 방법이 전무합니다. cs 디나이를 해 주고, 말려죽여 버립시다.

 

Akali(아칼리)상대하기 꽤 까다로운 상대인 아칼리 입니다. 아칼리는 예나 지금이나 한번 따이면 계속 따이게 되기 때문에 킬을 안 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갱플랭크는 선트포 q선마 빌드가 가장 효율이 좋으나, vs 아칼리전의 경우 e선마 선 정령의형상 빌드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아칼리가 갱플랭크를 딸 충분한 화력이 나오지 않는다면 화약통과 패시브의 고정 데미지를 통한 지속적인 딜 교환으로 이길수 있으니 무턱대고 공격 아이탬을 두르지 말고, 적당히 방어 아이탬을 섞어서 단단하게 가 줍시다.

 

Yasuo(야스오)리메이크 이전보단 상대하기 어려워졌으나, 그럭저럭 상대할 만한 야스오입니다. 예전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3초간 도트데미지를 주던 시절에서는 야스오의 패시브를 갱플랭크의 패시브로 뽑아버리는것이 가능했는데 갱플랭크의 패시브가 바뀜으로 인하여 이젠 그것이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야스오의 궁극기는 귤로 풀리며, 화약통의 연쇄폭발은 야스오의 장막으로 막을수 없기에 화약통을 이용하여 견제를 해 준다면 라인전을 우위로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Wukong(오공) 오공은 라인유지력이 악하기에 화약통으로 진입을 방해하고 지속적인 견제로 체력을 깎아준다면 cs와 경험치를 우세하게 먹을 수 있으며, 화약통은 폭파시 광역으로 피해를 입히기에 분신을 사용하던 말던 강력한 데미지를 먹여 줄 수 있습니다. 오공이 6랩을 찍은 이후에는 항상 궁극기를 염두에 두고 해야하며, 미리미리 자기 근처에 화약통을 설치해 두고, 오공이 근두운 급습-회전격으로 들어온다면 설치한 화약통을 폭파시켜 슬로우를 주고,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통하여 회전격의 사거리 밖으로 나가줍시다. 오공이 회전격을 통한 순간딜로 갱플을 잡아내는것에 실패한다면 귤로 체력을 회복하고 화약통과 패시브를 통하여 역 킬각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는 칼날쇄도를 통한 연속적인 이동이 가능하기에 상대하기 다소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화약통을 어느정도 멀리 설치해둔다면 파괴되기 쉬우니 자기 근처에 설치해 주고, 아군 미니언 근처에 화약통이 있다면, 칼날 쇄도 모션을 보고 바로 q를 날려줍시다. 바로바로 반응하여 q를 써 준다면, 이렐리아가 화약통을 터트리지 못하고 데미지만 받도록 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Zac(자크)자크같은 퓨어탱커 챔프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여타 퓨어탱커 챔프를 상대할때와 같이 화약통으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 주며, 자크가 한번 죽어 패시브로 부활을 할 때, 모이는 지점에 화약통을 설치하여 한번에 터트려 준다면 깔끔하게 32골드+300골드를 벌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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