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87.5% (14표)
0% (0표)
12.5% (2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21
9
0
14/16
D4> 단언컨대 코르키는 가장 완벽한 원딜입니다

- 간첩입니다(2014-12-22, 조회수: 148145)

 

  •  

     

    2014. 12. 10> 공략 작성
    2014. 12. 11> 조회수 1000 감사합니다.
    2014. 12. 11> 4.21 패치 코르키 너프

    Q스킬의 투사체 속도가 10%정도 느려졌습니다.

    제가 플레이해본 결과 아주 약간 체감되는 정도의 너프입니다.

    Q끄트머리에 맞던 것들이 이젠 안맞을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제 공략의 핵심은 Q의 적중률을 높이는데 최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다음에 또 너프가 된다면 E스킬의 방관계수나,

    R스킬의 마나량이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예측을 해봅니다.

    그래도 코르키는 여전히 OP입니다.

    2014. 12. 12> 조회수 3000 돌파.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2014. 12. 13> 조회수 5000 돌파

    2014. 12. 13> 조회수 10000 돌파

    2014. 12. 17> 조회수 20000 돌파

     

     

    안녕하세요. 다이아4에 서식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최근에 S급 원딜로 코르키가 각광받으며

    코르키의 픽률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그 이유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AD Carry란

    초중반에 서포터의 지원에 힘입어 안정적인 파밍을 하여

    후반에 팀의 AD딜러로써 역할을 하는 포지션입니다.

     

    그래서

    1. 안정적인 CS파밍 (패시브로 인해서 CS를 놓치는 경우가 거의 없다)

    2. 상대 봇듀오를 압박할 수 있는 강한 딜링 (Q인광탄만 맞춘다면 누가 와도 밀리지 않는 딜)

    3. 갱킹과 로밍으로부터 살아갈 수 있는 생존기 (W발키리로 긴거리를 점프)

     

    이 세가지가 상당히 중요한 기본기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코르키는 이 셋을 다 만족하는 원딜로써 초중후반 약한 구간없이

    캐리가 가능한 원딜입니다.

     

    코르키는 너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빨리 꿀빠세요!!!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5.26
    • 체력
      +8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5.14%
    총 가격 : 4,303 IP

    룬은 지극히 취향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제가 쓰는 룬페이지는 3개정도 됩니다.

     

    1. 라인 유지력을 높여 초반에 안정적인 파밍을 할 경우

    빨 - 공격력 9

    노 - 방어력 9

    파 - 마저 6 , 공속 3

    왕 - 공속1, 공격력1, 흡혈1

     

     

     

    2. 기본 룬세팅, 상대 봇듀오가 AD 챔프이고, 다른 라인이 AP일 경우

    빨 - 공격력 9

    노 - 방어력 9

    파 - 마저 9, 또는 성장마저 9

    왕 - 공격력 1, 방어력 1, 공속 1

     

     

     

    3.

    빨 - 공격력 9

    노 - 고정체력 9

    파 - 마저 9, 또는 성장마저 9

    왕 - 방어력 2, 공속 1

     

     -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3번 룬세팅입니다.

      보시다시피 다른 옵션에 큰 손해 없이 체력 72라는

      어마어마한 옵션을 얻었습니다.

      연구가치가 있고 꿀빨기 좋은 룬세팅입니다.

      파랑 룬에 공속4개 박으셔서 공속7% 만드셔도 좋습니다.

     

    타 원딜과 달리 스킬비중이 높은 코르키는 공속에 9% 13%씩 투자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이렇게 고정입니다.

     

    룬과 마스터리는 취향이기 때문에 본인이 편하신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참고만 하세요.

     

    도살자와 포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찍으셔도 됩니다.

     

    양날의검과 장군은 호불호가 갈리는 특성입니다. 편하신대로

     

    처형인, 위험한 게임, 주문연성, 무기연성은 필수입니다.

    힐이 가장 OP 스펠입니다. 정화를 드시는 분도 계신데 힐이 좋아요.

     

    상대에 CC기가 많을 경우

     

    ex) 레오나, 피들스틱, 베이가, 아무무, 트위스티드 페이트, 람머스, 녹턴, 모르가나, 소나 등..

     

  • 를 들기보다는 서폿에게 미카엘의 도가니를 빠르게 부탁합니다.

     

  • 정화를 드시는건 취향입니다. 저는 정화를 들어본 적은 없습니다.

  •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2렙에 E찍는 분들 계신데 좋지 않습니다.

     3렙에 킬각 잡으려다가 점멸 버리거나, 킬 헌납하게 됩니다.

     원딜은 초반에 죽이는 것 보다 죽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는 라인전 우세를 바탕으로,

     상대 원딜보다 파밍에서 우위에 서는 것입니다.

     딜교도 이러한 관점에서 하도록 합니다.

     상대를 무조건 죽인다는 생각보다는

     스펠을 빼거나 데미지를 입힘으로 파밍에 부담을 주거나 집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킬각, 죽을각이 보입니다. 

     

     집가는 타이밍은 라인을 끝까지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라인을 끝까지 밀고 집에 갔다가 다시 와보시면 압니다.

     다음 웨이브가 좋게 만들어져서 CS가 2~3마리 더 쌓여 있고,

     라인을 당길수도, 밀수도 있는 유리한 주도권을 가지게 됩니다.

     

     정글이 와서 바텀 한타를 하고 난 뒤에도

     정글이 CS먹는다고 욕하지 말고, 그냥 빨리 같이 밀고 빨리 오는게 좋습니다.

     

     이런 라인 운영이 익숙해지면 응용도 가능합니다.

     미니언 수와 미니언들의 위치에 따라 다음 라인, 다다음 라인의 위치를 익히세요.

     상대가 라인을 끝까지 밀지 않고 대강 밀고 먼저 집을 갔을 경우

     상대 미니언을 2~3마리 더 많이 남기고 집을 갔다 오면.

     라인이 우리 타워 가까운 곳에 프리징되서 CS를 많이 쌓아 놓을수도 있습니다.

     집에 갈 때 라인 상황과 도착할 때 라인 상황을 눈여겨보세요.

     

     이런 경험치, 골드의 작은 이득을 챙기기 시작하는 것이 스노우볼의 시작입니다..

     

     

     

     바텀 스노우볼은

     딜교와 파밍의 우위에 서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딜교와 파밍, 라인관리를 잘 한다면

     1. 정글러를 호출해서 킬을 내거나

     2. 상대 정글을 불러서 다른 라인의 운영을 편하게 하거나

     3. 역갱으로 바텀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미드~바텀에서 2:2~4:4 중소규모 한타의 승리는

     곧 드래곤으로 이어지고, 게임 전체의 스노우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원딜의 목표는 상대보다 딜교와 파밍(레벨,CS) 우위에 서는 것입니다.

     

     말렸을지라도, 반드시 올 기회를 준비하는 것이 바텀듀오의 필수 사항입니다.

     

     

    스킬 콤보

     6렙 이전

     1. Q - 평

     2. 평 - Q - 평

     코르키는 스킬비중이 높은 원딜입니다.

     초반 라인전은 Q를 맞추냐, 못맞추냐의 싸움입니다.

     E는 평타 넣는 중간에 써줍니다. 6렙 이전엔 킬각이 아니면 E는 쓰지 않길 추천합니다.

     마나가 딸려요

     

     Q를 지속적으로 맞춘다면 라인을 자연스럽게 푸시하여 CS격차를 벌릴 것이고

     상대 원딜은 CS를 챙기기 위해 스킬을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그리고,

     상대 정글을 바텀으로 부름으로써 역갱, 미드 탑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단, 와드는 필수입니다.

     정글러에게 바텀 푸시하겠다고 미리 말을 합니다.

     (맵을 잘보는 서폿, 정글, 미드라면 라인은 무한푸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은 당연히 놓치는  CS가 생기고, 스킬을 미니언에 씀으로써 스노우볼이 시작되죠

     단, 적미드가 미아거나 와드가 잘 안돼있거나 상대 봇듀오가 강제 싸움을 걸려고 한다면

     CS를 몇마리 버리더라도 빠져계시고, 경험치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이 어려워지는 경우는 상대가 Q스킬을 맞지 않는 경우입니다.

     ex) 그레이브즈, 루시안 등 이동기로 Q를 피한 후 일방적으로 얻어맞게 될 경우

     

     라인전이 불리해졌을 경우에는 최대한 CS를 챙기면서

     (무리하게 챙기다가 죽으면 안돼요)

     로밍, 갱킹 등을 기다립니다. 참으면 반드시 기회가 옵니다.

     라인전은 이길때도 있고, 질 때도 있습니다.

     단, 지고 있을 때 죽지 않으며 역전의 발판을 준비하는 것 또한 원딜의 몫입니다.

      

     

     6렙 이후

     1. (평) - Q - 평 - R - 평 - R - 평 - R - 평

      E는 딜을 가장 많이 할 수 있을 때 켜줍니다. 남발은 금지

     

     코르키는 스킬비중이 높은 원딜입니다.

     Q와 R의 적중여부에 따라 싸움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Q와 R를 꼭 적중시키는 연습을 하시구요.

     상대 챔피언의 논타겟팅 스킬을 피하는 무빙을 연습하셔야 합니다.

     무빙은 심리전입니다. 침착하게 상대와의 수싸움을 이길 수 있도록 합니다. 

     

     싸움이 일어났을 때는 침착, 또 침착!!!!

     

    스킬 활용 팁

      W(발키리)는 판정이 아주 좋지 않은 스킬입니다.

     언덕을 넘을 때는 침착하게 최대한 붙어서 사용하시고,

     상대 이동방해기 (ex. 쓰레쉬의 E)에 끊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코르키는 스킬비중이 높은 원딜입니다.

      상대보다 더 포스있는 모습으로 과감하고 냉철하게 하시면 됩니다.

     

     1렙부터 18렙까지 Q와 R을 맞추느냐 못맞추느냐의 싸움입니다.

     경험으로만 알 수 있는 부분이니, 스킬맞추는 연습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국민 원딜템트리 도란 1포입니다.

     

     첫 귀환시

     500원 이하 - 롱소드 or 도란검

     1200원 이하 - 루비수정, 롱소드

     1200원 이상 - 광휘의검

     1350원 이상 - 탐식의 망치

     1600 ~ 2000원 - 광휘의검, 롱소드, (루비수정)

     

     광휘의검이 나오면 원거리 미니언들이 Q R에 다죽습니다.

     광휘의검, 탐식의 망치 두개면 비슷한 템의 어떤 원딜에게도 지지 않습니다.

     Q - 평 - R - 평을 적 원딜이나 서폿에게 퍼부어줍시다.

     

     첫 코어템 삼위일체는 고정입니다.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 이후 템트리가 갈리는데 저는 귀환시 돈을 보고 가는 편입니다.

     

    이후에 템트리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몰왕검 템트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2. 피바라기 템트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저는 대부분 몰왕검을 선호하지만, 피바라기를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BF를 한방에 뽑을 돈이 모였거나, Irelia(이렐리아), Jarvan IV(자르반 4세)같이 나를 무는 애들이 부담되서

    쉴드가 필요할 경우에 피바라기를 갑니다.

     

    깡뎀이나 피흡은 피바라기가 좋습니다. 

    공속이나 상대의 이속을 뺏는 유틸성은 몰왕검이 좋습니다.

     

    피흡템 이후에 템트리는 동일하니, 상황에 따라 돈에 따라 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or 빌지워터 해적검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코르키는 스킬비중이 높은 원딜입니다. 스킬 딜 위주인 챔프이고,

    Q와 R이 마뎀이기 때문에 마관신을 가는 것입니다.

    (극후반으로 갈수록 스킬딜보다는 평타딜 비중이 높아지기 때문에 극후반에는

    마관신을 팔고 서풍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돈에 따라 마관신과 몰락한 왕의검 템트리를 완성합니다.

     

    (엄청나게 흥했을 경우, 삼위일체 다음에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완성하면 가장 강력합니다)

     

    평범하게 흘러갔을 경우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후에 또 템트리가 갈립니다.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최후의 속삭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둘 다 반드시 필요한 코어템이지만 순서는 상황에 따라 갑니다.

     흥했다면 무한의 대검을 추천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곡괭이를 우선 사고, 그 이후 돈에 따라 가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같은 방템을 두르기 시작하거나, 이미 둘렀다면

     다른 템을 올리다가도 멈추고 3번째 코어로는 무조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뽑습니다.

     하지만 3AP이거나 방템을 안갈 경우는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로 다죽이세요.


     

     상대에 제드가 있다면 코어템을 2~2.5개 정도 올리고 바로 수은 갑니다.

     상대에 CC기가 엄청 빡이라면 ex) 아무무, 레오나, 리산드라 등등..

     3~4코어템을 올리고 수은을 갑니다.

     

     삼위일체 - 몰락한 왕의검 - 무한의 대검 - 최후의 속삭임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4코어템이면 강력한 딜을 뽑습니다.

     진짜 지속딜로는 원딜 최고라고 해도 될정도의 딜을 뽑습니다.

     

     이후에는

     상대 AP딜이나 CC가 강력할 경우 밴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또는 수호천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초장기전으로 갈 경우 마관신을 팔고 서풍Cloak and Dagger(서풍)을 가면 됩니다.

     

    ※ 템트리에 관한 고찰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 (리안드리의 고통)

    코르키에게 리안드리는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이유는 코르키의 모든 스킬에 리안드리의 패시브 효과를 줄 수있기 때문입니다.

    효과는 "스킬 공격에 맞은 적에게 3초에 걸쳐 현재 체력의 2%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피해" 입니다.

     

    스킬딜의 효율 특히 R포킹이 강력해지지만

    원딜의 기본인 AD 딜러의 역할은 약해집니다.

    심각하게 고려해야할 부분이에요.

     

    그래서 제가 리안드리를 가는 경우는

    우리편이 올 AD 조합일 경우!! 에만 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편 미드 탑이 제드,제이스,잭스 등등...

    상대가 마방템을 올리지 않을 경우 트포, 마관신, 리안드리 코르키의 딜은 단연 압도적입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고려하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코르키의 Q를 너무 쉽게 피하고 일방적으로 얻어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루시안의 E - 평 - Q - 평을 맞지 않도록 하고
    초반 와드를 꼼꼼히 하고 라인을 푸시한 후
    상대 서포터의 피를 깎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이틀린
    모든 원딜이 싫어함
    Q평하러가다가 평타 헤드샷맞고 징징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미니언 뒤에 숨어서 이즈리얼의 Q를 맞지 않는다.
    막타를 치러 나오는 이즈리얼에게 Q평만 해주면 껌같은 챔프다.

     

     Q를 잘 맞춘다면 코르키에게 카운터는 없습니다.

     코르키는 스킬딜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Q를 맞춘다는 생각으로 게임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바텀라인전은 2:2 싸움입니다.

     서포터의 역량이 6:4정도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오던지 상대 서포터의 CC를 맞지 않고

     나는 딜을 넣는다라는 생각으로 플레이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패시브(10% 추가데미지) 덕분에 CS를 놓치지 않고 다 먹기 쉽습니다.

     상대 원딜보다 CS는 잘 챙겨야 라인전을 이기는 것입니다.

     

     정글 , 서폿이 와드를 꼼꼼하게 한 후에 라인을 푸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을 푸시하면 좋은 점이 상대 원딜은 CS 챙기기에 급급하게 되고

     일방적인 딜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막타먹으러 나오는 원딜에게 Q평을 맞춰주면 쉽습니다.

     

     라인을 푸시할 경우에는 서폿의 CC기와 갱킹, 로밍을 주의해야 합니다.

     계속 푸시할 경우에는 나도 와드를 사서 박는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 평

     Q - 평 - R - 평

     상대가 CS 챙기기 급급할 때, R - R - R

     (R 포킹시에 3번에 한번 나오는 빨간 미사일은 꼭 맞춰야해요)

     

     스킬딜을 일방적으로 넣으면서 치고 빠지는 식의 딜교가 가장 좋습니다.

     마나소모도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R의 마나소모량은 20입니다.

     

    초반 운영법

     1. 리시는 Q한대와 평타 세대를 치고 가시면 됩니다.

     2. 라인에 도착해서는 미니언을 계속 치면서 선2렙을 가져오세요.

     3. CS를 먹으러 나오는 원딜에게 Q평을 하시면 좋습니다.

     4. 초반 푸시가 곧 초반 라인 주도권입니다.

     

     바텀 라인전은 원딜 4 : 서폿 6 정도로

     서폿의 기량과 맵리딩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상대 서폿의 CC기에 맞지 않는 집중력과 침착함.

     CS를 놓치지 않고 챙기는 꼼꼼함.

     주도적으로 딜교를 할 수 있는 과감함을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위험할 경우 점멸 아끼지 마세요.

     점멸이 없을때는 좀 더 보수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미드나 용 근처에서 소규모 싸움이 벌어지거나, 추격이 생겼을 경우

     상대 바텀보다 빠르게 합류를 해줍니다.

     스노우볼을 굴리기 가장 좋은 중반 운영은 소규모 전투의 빠른 합류입니다.

     

     라인을 푸시하고 일방적인 딜교를 했을 경우, 용을 가져오기도 쉽습니다.

     

     중반의 핵심은

     1. 빠른 합류

     2. 라인 푸시 후 일방적인 딜교

    후반 운영법

     귀환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귀환타이밍에 아이템만 생각하지 마시고,

     귀환 후에 어디로 가야할지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빅웨이브가 쌓이고 있다면 그쪽으로 가시고

     레드가 있다면 레드를 챙기면서

     

     짤리지 않는 것이 원딜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비슷하게 컸어도 상대원딜 암살이 가능합니다.

     원딜이 혼자 파밍하고 있고, 다른 적이 근처에 없다면

     

     앞발키리 하시고,

     빌지워터나 몰왕을 먼저 쓰시고, E를 켜고 R평을 하다가

     상대가 생존기를 쓰면 Q를 맞추고 몇대 치시면 

     시체가 된 상대 원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암살도 좋지만

     암살에만 욕심내지 마시고,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에 앞서 상대에서 나를 물 CC기가 뭐가 있는지 파악을 합니다.

     나는 어떤 스킬을 맞으면 안되는지, 언제 과감하게 딜을 해야하는지 생각합시다.

     조금만 생각하면서 한타를 해도 레이팅이 올라갈거에요.

     

     포커싱이 되지 않는 위치에서 Q와 R을 써줍니다.

     이니시에이팅이 잘 들어갔거나,

     우리편 브루저들이 딜러를 잘 물어서 어그로를 맞고 있다면,

     과감하게 상대 딜러 쪽으로 앞발키리를 해도 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점멸이 없을 경우에는, 앞발리키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앞발키리는 상대의 딜러를 순식간에 끊어

     한타를 대승으로 이끌 수 있지만, 죽는다면 말짱꽝

      신중하게!!

     

     

     대치 상황에서도 R포킹을 해주시고,

     상대의 포커싱을 피해서 오래, 많이 딜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 딜러를 순삭할 수 있다면 베스트지만,

     최후방에 있는 딜러보다는 맨앞과 중간에 있는 탱커나 서브탱커, 암살자를 조심하면서 최대한 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말씀드렸듯이, Q를 잘 맞춘다면 코르키에게 카운터는 없습니다.

     그만큼 코르키는 Q에서 시작해서 Q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대의 CC기를 맞지 않고, 나는 딜을 넣는다.

     원딜의 기본중 기본입니다.

     

     서폿과의 호흡도 중요하지요.

     

     라인전을 주도적으로 하면서 맵리딩을 꼼꼼하게 하는 서폿을 만나세요.

     

    마치며

     코르키는 요즘 메타와도 잘 맞고,

     파밍, 딜, 캐리력, 생존기, 안정감

     부족한 것이 없습니다.

     

     PhosPhorus Bomb(인광탄)(Q)

  • (R)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 의 마법데미지
  •  

      Gatling Gun(개틀링 건)(E)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의 방관과 물리데미지

     

     포킹, 생존기, 파밍(빠른 라인정리), 캐리력

     

     더이상 말씀 안드려도 아시죠?

     

     

     너프되기 전에 빨리 꿀빠시길 바래요.

     

     <간첩리철진>으로 친추 받습니다.

     

     질문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

     

     배드 이유 남겨주시면 수정하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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