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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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75% (12표)
0% (0표)
25% (4표)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4
5
21
12/16
[다1]고통받게 두지 않아요. 수호천사 라카!

- 여명의아침(2015-09-30, 조회수: 126711)

 

 

이건 이제 전시즌...티어네요 ㅋㅋ

 

 

 

 

 

 

 

항상 그렇듯이 인벤러들이 좋아하는 인증샷으로 시작함

 

아빠의웃음 이라는 아이디로 소라카와 나서스 서포터를 번갈아 하고있음

 

소라카승률이 그닥 좋지 않은데 저건 처음 시작할때에 비하면 엄청 오른거야 승률 40퍼센트였어... 끌어올린거지 ㅋ

 

요즘은 특별하게 잭스나 이렐같은 챔프가 없으면 소라카 위주로 하고있어 원딜지키기가 쉬워서

 

내가 생각하는 소라카는 한타시작부터 끝까지 w를 쉬지않고 돌리는 소라카야 그게 제일 이상적인 소라카라고 생각해

 

그래서 나는 힐량보다는 생존에 무게를 둔다는점을 알아뒀으면해

 

내생각에 주문력을 올리고 견제위주로 라인전을 한다면 소라카보다 잔나가 좋은듯해 잔나는 수비적이면서 적지않은 견제가 가능한 서포터니까. 혹은 힐을 하면서 견제를 하고싶다면 나미도 좋고

 

하지만 소라카는 기본적인 힐밖에 못해주는 서포터임 e스킬은 라인전에서 없다고 봐도 될정도로 긴 쿨을 가지고 있고 그나마 유일한 생존기 비스무리한거라 못쓰거든...

 

어...보기싫게 글이 길어지네 어쨋든 내소라카는 오로지 힐힐힐 뿐이라 이거지 그래도 좋다면 따라해도되

   

 

 

 

4.21패치 - 소라카 체젠너프

일반

기본 체력 재생량: 4.675 2.5
성장 체력 재생량: 0.7 0.5
 
이걸 기준으로 수정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체력 재생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재생
    +25.92
  • 쿨감소
    -9.948%
총 가격 : 17,835 IP

체력재생은 소라카의 꽃이라고봄

 

어차피 방어력이 높든 마방이 높든 결국은 힐할때는 그냥 깍이거든 그래서 체력재생으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힐을 할수있는게 목표야

 

빨강은 방어력룬 여기에 방어력 안끼면 더이상 방어력을 낄대가 없어 무조건 껴야되

 

원래 노란색에 성장이 아니고 그냥 체젠을 썻거든 근데 성장하고 4배가까히 차이가 나는거야...

 

5렙이면 체력재생룬 0.56인데 성장체젠은 0.55 벌써 따라잡혀

 

그렇다고 나는 특별하게 4렙전에 체력이 모자라다 생각해본적은 없거든 쳐 맞고 피없으면 포션빨면되지 포션놔뒀다가 어따써

 

쿨감은 딱 5퍼센트만 맞췄어 이게 이뻐 ㅎㅎ 성장쿨감으로 나중에 맞추면 되긴하는데

 

왕룬은 마찬가지로 체력재생

 

 

한줄요약

방어/성장체력재생/쿨감5퍼/체력재생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게 제일 좋은것같아 ㅎㅎ

 

다른게 더 좋다면 말해줘 나도 이거 다른공략보고 시작한거라 특성은 여기서 크게 안바꿔봤어

 

굳이 집자면 쿨감과 체력재생 그리고 숨돌리기 이속 포션활용 극대화 정도?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포션인것같아 내 소라카는 30분이 넘어서도 포션칸이 꼭 있어야되거든

 

서포터의 중심은 핑와지만 나는 핑와랑 포션이 꼭 필요해 천원넘는 코어템이 아니라면 안사고 포션을 살정도로 포션을 좋아해

 

그러니까 유틸의 포션특성은 꼭 찍어야되 ㅎㅎ 중요해!

 

7.25 수정

 

유틸특성쪽으로 힘을 실어주는걸로수정합니다

 

유틸쪽에 경험치 증가가 꿀이네요

더 좋은 스펠은 못찾겠어

 

원딜은 보호막을 들면되

 

마이나 이렐같은애들이 나오면 어떻게하나요 ㅠㅠ

 

소라카하지마 마이나 이렐나왔는데 소라카 왜해 소라카는 암살자 카운터지 평타딜러 카운터 아니야

 

내가 하면서 어떤상황이 제일 많이나오냐면

 

기동력에 슈렐을 쓰면서 뛰어도 w거리가 워낙에 짧아서 궁을써서 상대 점화를 풀어도 힐을 코앞에서 못하는 경우가 많이생기더라구

 

그럴때 점멸힐로 우선 살리고 보는거야 그다음에 다시 패시브를 활용해서 걸어가서 뙇!! 힐을해주는거지

 

힐은 원래 한번만하면 쿨타임이 2초가 안되는지라 금방 풀피가 되니까 스펠아까워하지말고 팀원 살릴수 잇는상황이면 바로바로써

 

 

-12.30

요즘은 탈진도 정말 좋은스펠같아

암살자메타에서 조금씩 바뀌어가는느낌

상대에 암살자가 둘 이상이거나 혹은 이렐같은 평타캐릭이 나온다면 탈진을 들어주면 좋아

 

7.25 수정

 

요즘은 탈진말고는 들어본적이 없네요

 

탈진을 못쓸정도의 딜을 넣는 챔프들이 많이 없어졌어요 ex>르블 리산등

 

요즘 메타에 맞춰서 탈진과 원딜에게 힐을 강요합니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하핳 소라카에게 콤보가 있을거같나? 굳이 있다면 q를 가운데 맞춰서 느리게하면서 e를 맞추는거? 이딴거 없어 그냥 q는 슬로우용이 아니고 상대있는데 날려서 내피채우는 용이니까 콤보따위쓰지마

 

아 우리편 점화걸렸을때 궁부터써서 치감효과 풀고 w쓰는거! 이것도 콤보라면콤보? ㅋㅋ 

 

 

스킬 활용 팁

Equinox(별의 균형)스킬은 침묵죤!

 

반드시 암살자가 딜을하지 못하게 잘 깔아줘야해 상대 탱커(ex.말파 아무무)가 들어왔다고 당황해서 탱커한테 쓰면안되

 

Starcall(별부름)는 그냥 계속  내 피를 채운다는 느낌으로 많이맞게 날려주면되 그렇다고 이거 맞추겟다고 상대한테 다가가면 안되 소라카는 항상 최후방에 있다가 힐은 패시브를 통해서 빠르게 이동해서 해주는거야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힐 뭐 말할필요있나 당연히 피없는애한테 써줘야지 어차피 쿨이 2초가 안되는지라 특별한 경우 아니면 피없는애한테 바로바로 써줘도되

 

Wish(기원)가장 중요한 궁이야 피가 40퍼 밑인 아군에게는 50퍼 추가힐량이 있지 게다가 치유감소 효과까지 제거 되니 상대가 점화를 쓴게 보이면 무조건 궁부터 쓰고 힐을 하고

 

피가 40퍼 밑일때는 거리가 멀든적든 무조건 머리위에 십자가 표시가 뜨니까 그거 보고 궁써주는게 중요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혹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도 좋아)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 (시야석)시야석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와 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 이 5개는 계속 들고다녀야해

 

그다음부터는 빌드에 적어놓기는 했지만 그때그때 다르게 가는게 좋아

 

상대가 ap가 많다 그러면 바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를 가주면되 승천이 나오기전에 솔라리를 먼저 뽑아도 좋아. 솔라리는 광역쉴드때문에 소라카와 연계도 좋아

 

그리고 ad가 많다면 바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을 가주면되 어차피 ad가 많은데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를 갈필요는 없어.

 

다른템들도 가봤거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도 선으로 가보고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도 가보고 그런데 소라카는 메자이나 존야가 필요가 없더라구 어차피 암살자가 붙으면 스킬 1개만 맞고 Equinox(별의 균형)침묵 쓰더라도 평타 몇대에 죽더라고 차라리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으로 부활을 꿈꾸는게 나아 게다가 부가효과로 가엔들고 맨뒤에 있으면 상대가 소라카 먼저 안노려 ㅋㅋ

 

이후에는 (쌍둥이 그림자)쌍둥이도 갈만해 상대가 안보이면 소라카로써는 확인할 길이 없는데 쌍둥이의 사용효과로 상대방의 위치를 알수있지 ㅎㅎ

 

개인적으로 (미카엘의 도가니)은 효율이 소라카랑 잘 맞는것 같지 않아 가격은 꽤 비싼데 결국 소라카가 한타에서 마나가 모잘라는 경우는 겪어본적이 없고 결국 옵션은 액티브 체력회복+ 10퍼쿨감+적은마방인데 가격은 엄청 비싸단말이지 굳이 피들이나 람머스처럼 하드cc기가 있지 않은이상 가지 않는걸 추천해

 

 

신템추가

 

콩알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이 이번에 기본체젠50퍼로 바뀌었고 워모그 하위템 수정팔보호구(수정 팔 보호구)(체력200 체젠50퍼)로 바뀌었는데 소라카의 기본체젠은 2.5 성장체젠은 0.5 고로 저거 하나로 얻는 체젠은 1.5

 

패치전에 고정으로 5였던거에 비하면 11레벨은 되야 저템이 그전보다 좋아지는 셈이야

 

가끔 콩알2개에 포션으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돈템(고대 주화)은 미니언 한마리당 5씩 차거든 한웨이브가 30초마다 나오는걸 감안하면 보통 30초에 6마리 곧 30초마다 30씩 차는거야

 

굳이 돈템이 더 체력도 잘차고 마나도 주면서 또 미니언당 3원씩 추가로 주지

 

가격도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180*2 = 360 (고대 주화) = 365 포션은 둘다 똑같이 3개씩 살수있어

 

그리고 워모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또한 소라카와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내생각에는 워모그보다 그냥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 세가지 전부 훨씬 효율이 좋다고 생각해

 

그래서 워모그 하위템이고 7렙이후 효율도 좋아지니까 콩알가아지~ 이런사람은 말리고 싶어

 

요즘 느끼기에는 상대조합이 포킹조합이라 (니달리 제라스 이즈 이런느낌?) 지속적으로 힐을 해줘야할때는 선워모그도 좋다고 느끼네요 예전에는 암살조합이 많아서 가엔으로 포커싱에서 벗어나는게 주 목표였는데 말이죠 ㅋ

 

정당한영광(정당한 영광) 정말 좋은 템이지 하지만 이건 근접캐릭이나 쓰는거고...우린 슈렐있잖아

정당한영광은 사용효과가 적이 주변에 있을때 발동시 3초간 이속증가+주변적 슬로우인데 소라카가 란두인가서 란두인 효과쓰면 이미 자살하러 가는거잖아... 소라카는 항상 최후방 원딜보다도 뒤에서 있다가 힐을 해야되면 패시브를 이용해서 뛰어가는 캐릭이야 절대 가지마

 

게다가 카탈리스트가 하위템이라는점도 맘에 안들어 ㅋ 서포터가 무슨 카탈리스트야

 

나머지 신템들은 언급할 가치가 안느껴져

 

너프됬네요 안갑니다 슈렐로 충분합니다 

 

 

-1.27 최종템추가

 

솔직히 저는 신발 수호천사 솔라리 슈렐리아 시야석 핑와 이렇게 최종템이후에는 핑와를 버릴경우는 존야를 많이가요

 

물어보신분이 있어서 추가했구요

 

존야의 역할은 오로지 생존때문입니다. 주문력이나 방어력은 그저 있으면 좋은정도.,..?

 

 

-7.25 수정

 

존야의 가격이 싸졌네요

 

가엔 2800 존야 3000입니다

 

가엔의 목표가 생존이었으나 하위템의 가격과 전체아이템의 가격상 가엔을 갔었는데 이제 존야도 많이갑니다

 

특히 이기고 있는게임에서는 존야를 거의 가는거같네요

 

지는게임에서는 여전히 가엔위주로 갑니다 아무래도 내가 죽으면 게임이 끝날가능성이 높아서요

 

게다가 가엔은 1회성이라. 한번 죽고나면 5분패널티도 좀 크다고 생각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맨뒤에 있어도 소라카를 때릴수 있는 제라스는 굉장히 성가시더라구...

소라카가 제일 짜증나는게 강제이니시 인데 얘는 강제이니시도 아닌데 소라카를 때릴수 있어

물론 상대 못하는건 아니지만 정말 짜증나니 조심해
사이온
하...위에 말했듯이 소라카의 카운터는 강제이니시야 암살자는 상대하기 쉬운편이지

근데 사이온이 탱만잔뜩 두르고 궁으로 쿵하고 박고 또다른 캐릭들이 들어오면 답이없어져...
판테온
정말 짜증나는 정글러야... 분명히 와드를 주변에 잔뜩해놔도 궁으로 멀리서 갱을 와버리지 렝가는 느낌표라도 떠서 미리 도망가지 얘는 그런것도 없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피들은 그냥 와드만 해놓으면 점멸 e로 궁시전할때 끊을수있어 진짜 무쓸모 캐릭ㅇ로 만들수있지.

물론 시야장악이 잘 되있어야해 ㅎㅎ

하지만 피들이 만약 들어왔다해도 e만 피들한테 깔아놓으면 피들이 아무것도 못하니까

어려워할 필요는 없어
제드
암살자의 대표주자지

소라카랑 제드를 한번이라도 해봤으면 알거라고 생각해

제드가 우리원딜에게 들어오면 바로 e를 깔고 w로 힐해주면 제드가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그림자를타고 다시 돌아가 ㅎㅎ
아칼리
이녀석도 대표암살자지

들어오면 침묵걸어주면 끝남 ㅋ

 내가 겪은 조합중에 가장 토나오는 조합은 Sion(사이온)사이온 Orianna(오리아나)오리 Pantheon(판테온)빵테 Leona(레오나)레오나 조합이었어

 

진짜 답이 안나오더라구 사이온 빵테 레오나 중에 한명한테라도 물리면 죄다 몰려와... 힐하기도 전에 우리편이 다죽어

 

소라카는 지속싸움에 강한거지 한타가 좋은게 아냐...

 

그리고 쉬운조합은 Zed(제드)제드 Akali(아칼리)아칼리 Lee Sin(리 신)리신 이런조합이야 리신이 들어와도 eEquinox(별의 균형) 제드가 들어와도 Equinox(별의 균형) 아칼리가 들어와도 Equinox(별의 균형) 그냥 들어오는애들한테는 침묵이 최고야

 

알아서 꺼지니까 이런애들상대로는 되게 좋아 ㅎㅎ

 

그리고 Jayce(제이스)제이스상대로도 상당히 좋더라구 왠만한 포킹챔 포킹보다 소라카 힐이 더 좋아 ㅎㅎ

 

 

우리편에 어울리는 조합은 아무래도 아무무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자르반Cataclysm(대격변)등 움직일수 없게 하는 스킬을 가진 친구들이 좋아 ㅋ

 

특히 자르반궁Cataclysm(대격변)하고 소라카 침묵Equinox(별의 균형)은 범위가 비슷해서 잘만 사용하면 정말 끝내주는 cc기를 만들게되지

 

 

 

-진짜 요주의 조합- 

 

요즘 정말 소라카로는 못이긴다(적어도 내가하는 소라카) 라는 봇조합을 느꼇어

 

처음에는 내 실력문제인줄알았는데 죽어도 못이기겠더라고

 

Draven(드레이븐)Leona(레오나) 요 봇조합이야

 

Blood Rush(광기의 피)Spinning Axe(회전 도끼)이 두가지 스킬을 이용해서 소라카 침묵에서 쉽게 빠져나오고(심지어 침묵을 쓰는 의미조차 없어)

 

Stand Aside(비켜서라)를 이용해서 일방적인 딜교를 하지

 

드레이븐 레오나의 단점은 갱에 취약하다는건데 소라카의 갱호응은 정말 잔나보다도 안좋지...

 

6렙이후에는 상대가 궁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Solar Flare(흑점 폭발)쓰면 점멸이 있어도 죽는다고 보는게 맞고

 

킬이 2~3개 앞서도 라인전을 이길수가 없어

 

절대 드레이븐이 나오면 소라카를 픽하면 안되...그리고 드레이븐이 후픽으로 나와버리면 그냥 탈진을 들어줘 별수없지...

 

그리고 정글러를 많이 불러주는 수밖에 없어

 

 

7.25 수정

 

요즘들어 소라카를 뽑으면 안되는픽은 거의 없는거같아요 드레이븐 레오나 조합은 여전히 매서워서 닷지하게되지만

 

그외에는 전혀 문제 없어보입니다. 게다가 요즘 대세픽 원딜베인인지라 소라카가 날개를 피네요 ㅎ.ㅎ

ex> 징크스 코크모 저리꺼져 같이 안해 슈발람들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렙에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를 찍으면 2렙은 왠만하면 늦어질수밖에없어 하지만 상대가 적극적으로 라인을 안민다면 미니언에게 힐을하면서 평타로 라인을 같이 밀어봐 항상 2렙이 빠른쪽이 주도권을 가져가게되있어 ㅎㅎ

 

>>

 

요즘 자주쓰는 방법인데 유틸쪽에 경험치 20씩 주는걸 최대한 2렙에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유틸특성의 경험치특성은 주변아군이 나보다 렙이 높을시 경험치를 받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1렙에 리쉬를 하고 원딜에게 첫웨이브에 조심하면서 라인을 당기라고 말해주고 정글러에게 버프리쉬까지 해줍니다

 

첫몹(ex.작골/두꺼비)에 스마를 쓰고 먹는 정글러는 보통 다음버프에 피가 많이 닳지만 그걸 붙어서 힐을 해주면서 정글러는 포션소모를 안하고 나는 경험치 40<유틸특성경험치증가>를 이용해서 갑니다.

 

원딜또한 경험치를 몰아먹어서 상대보다 2렙이 빠르게 찍히며 원딜에게도 경험치 특성을 이용해서 또 추가적인 경험치가 들어오죠 결국 2렙또한 비슷하고 정글러도 체력관리를 잘하게 됩니다.

 

이걸 사용할시 2렙갱에도 라인이 당겨져서 좋고 정글러도 카정에서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제공략을 보신분은 꼭 사용하시길 =_=b 최곱니다

 

중반 운영법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과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슈렐 그리고 Slavation(구원)패시브의 이속을 이용해서 맵전체를 돌아다녀 ㅎㅎ 정글러에게 힐도주고 미드라이너에게 힐도주고말이지 다만 탑에는 왠만하면 가지마 탑에 힐한번주고 봇이 망할수도있어...너무 멀어 sign

 

그리고 맵에 핑와와 와드는 항상 있어야해 핑와를 필수아이템에 넣은 이유를 잊으면 안되

 

우리편이 핑와를 안박는다면 한번쯤 핑와를 같이 박자고 말해줘

 

멍청이들은 말을 안하면 핑와가 맵에 없는걸 보면서도 답답함을 못느껴

 

누가 악역을 뒤집어쓰겟어 우리가 해야지 ㅎㅎ

 

후반 운영법

승천의 부적을 이용해서 이니시 도주를 빨리빨리하고 한타는 길게길게 가져가면서 빨피로라도 팀원을 살리는게 목표야

 

어차피 힐해주면되잖아. 후반에 성장체젠룬이 빛을발휘해 1초에 체력이 십단위로 차는걸 보게되지 ㅎㅎ

 

팀파이트시 역할

 항상 최후방에 있어야해 원딜보다 뒤에서 패시브와 기동력을 활용해서 힐을 넣어줘야해

 

침묵은 상대가 깊숙히 들어오는게 아니면 넣지마 이걸 견제기로 쓰면 원딜은 이미 사망해있을거야

 

챔피언별 대응법

 레오나가 제일 문제야 이캐릭은 진짜 답이없어 레오나가 나온다면 소라카를 하지 않는것을 권해

 

Leona(레오나)레오나는 6렙전에도 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로 소라카를 물게되면 소라카 점멸이 빠지거나 죽게되고 Zenith Blade(천공의 검)e에 맞게되면 나만 점며링 빠져 게다가 6렙이되서 Solar Flare(흑점 폭발)궁을 쓰게된다면...무조건 죽는다고 봐야지 ㅋ

요즘은 레오나는 그냥 할만한듯 거리 안주기도 쉽고 원딜들도 도주기 있는원딜들이 많아서 

 

 

Thresh(쓰레쉬)쓰레쉬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랭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Rocket Grab(로켓 손)그랩만 조심하면되 그랩이 된다해도 원딜에게 보호막을 들라고 했으니 barrier(방어막)보호막+Heal(회복)힐+Flash(점멸)점멸+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 이렇게 들어가면 점화에다 극딜이 들어와도 안죽어 걱정마

하지만 로밍위주로 돌기시작하면 골치아프니 미드주변에 와드 꼭 잘해주고 없으면 미드에 미아핑도 바로바로 찍어줘

진짜 한 5초만 안보여도 바로바로 찍어줘

 

나머지 짤캐릭들 Nami(나미)Lulu(룰루)Morgana(모르가나)Zilean(질리언)Zyra(자이라)Vel'Koz(벨코즈)이딴캐릭들은 원딜이 맞든말든 힐해주면되 물론 나는 맞으면 안되 내피는 소중하거든 원딜한테 맞으면서 파밍하라고해 상대 마나빼면 내가 힐해줄테니 걱정하지말라고 ㅎㅎ

 

물론 일부러 쳐 맞으면서 하면 안된다고 말도 해주고 ㅋ

 

마치며

손가락이 2개만 있어도 되는 버스캐릭 소라카 =_= 

 

 

소라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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