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3명
75.6% (93표)
4.9% (6표)
19.5% (24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21
9
0
93/123
챌린저★ 제이스장인 패치후 나라카일 제이스 공략

- 나라카일(2015-06-13, 조회수: 774229)

 

"나는 더 나은 미래를위해 싸운다"

제이스 공략 전면수정

제이스 충의 근원지 챌린저 나라카일 제이스

제이스의 아버지 제이스의 숙주 나라카일의 공략

 

시즌4 비운의 주인공 201등 나라카일

제가 남들처럼 멋지게 화려하게 공략쓰는 재주가 없기에

허접하지만 천천히 구독 부탁드립니다 ^_^  

 

제이스 소개-

 

생존력 : ★★☆☆☆ ( 생존기x 천둥강타, 가속관문에 의존 )

 

공격력 : ★★★★☆ ( 포킹과 순간폭딜 상위챔프 AD기반챔프 )

 

방어력 : ★★☆☆☆ ( 기본 스텟은 챔피언중에 상위축에 속하지만 방어템x )

 

난이도 : ★★★★★ ( 포킹과 가속관문 제어 한타포지션 스킬7개 제어등등 )

 

 

안녕하세요 나라카일입니다.                            

 

요즘 제이스가 참 핫하죠 HOT HOT

 

저는 시즌2 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쭉

 

롤을 해왔습니다. 그전과 시즌3 넘어오기전까진

 

파오캐로 나름 유명했었고 방송도했었지요

 

하지만 이번에는 파오캐를 쉬고 롤을 하기로 마음먹고

 

요즘은 롤만하고 있습니다. 자그마한 방송도 하고있습니다. 

2013 / 11 / 10 2차 수정 아이템&영상추가

2013 / 11 / 19 3차 수정 챔피언별 대응법추가&글 전면수정

2013 / 11 / 27 4차 수정 시즌4 특성&스킬빌드&아이템 수정

2014 / 01 / 31 5차 수정 시즌4 룬 추천, 룬 내용 세밀 수정2014 / 02 / 16 6차 수정 시즌4 아이템 삼위일체 내용 추가

2013 / 12 / 26 5차 수정 닉네임수정 레벨별&한타 영상추가

2013 / 12 / 29 조회수 10,000 달성! 감사합니다.

2014 / 08 / 20 조회수 500,000 달성! 감사합니다.

2014 / 03 / 28 뉴(New) 카운터픽 내용추가

2014 / 04 / 13 룬 밸런스 패치후 룬 공략 수정

2014 / 04 / 30  나라카일 챌린저 달성

2014 / 06 / 20 정수 약탈자 추가

2014 / 07 / 25 나라카일의 챔피언 상대법추가!

2014 / 08 / 19 공략 전면 수정 [ 마나무네, 룬 특 , 아이템 빌드 챔피언 상대법 대 확장 ]

2014 / 10 / 13 현챌린저 제이스 장인 1위 인증

2015 / 제이스 w 쿨감너프 데미지너프

2015 / 06 / 11 제이스 전격패치

 

 

방송국은 아프리카TV " 나라카일 " 을 검색해주시면 되구요

많이 찾아주셔서 더많은 질문과 저와 추억을 쌓아가요 :D

 

 

  

 

 

현재 소지 아이디 DW Kyle, 나라카일, 당황하지않고포킹 , 죄수번호201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5.45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5,020 IP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16초 고정입니다. 이걸 보완하기 위해 쿨감룬을 갑니다

성장 쿨감이 상향됐습니다. 성장쿨감&고정쿨감 자기타입이신걸 골라 가시면됩니다.

 

AD상대 룬

 

왕룬 - 공격력3개

 

빨강 - 공격력9개 & 공력8+치명1개

 

노랑- 방어&성장방어

 

파랑 -  마저 3개 고정&성장 쿨감6개

 

AP상대 룬

 

왕룬 - 공력3개

 

빨강 - 공격력9개 

 

노랑 - 성장체력

 

파랑 - 마저6개 쿨감3개 &마저9개

 

이런식으로 끼시면 될듯합니다. 룬도 취향이니 언제까지나 추천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시즌5

 

 

초반에 강력하게 견제하기위해 공속특성과 주문연성, 무기연성을 찍습니다. 장군 하나를 찍을시 2% 2개를 찍을시 3.5% 마스터할시 5% 즉. 1개를 줄때마다 1.5%가 증가하지만 1만 줄시 2%로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 게2득 )

 

훨씬중요하기때문에 cs를 놓치지않기 위한 도살자와 포식을 찍어주시고 평범하게 AD 찍으시면 됩니다.

 

이번에 포식도 상향되서 라인유지력이 한층 상향됬습니다.

선도란이 첫템인 제이스에겐 괜찮은 특성입니다.

 

그리고 저는 분노를 찍습니다. 저만의 개성이죠 초반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기위해 투자합니다. 그 공속5%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바뀝니다. 보고싶다면 방송 꼭 놀러오십시요 자신있게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유틸 제이스에 대해서 말씀드리는건데 21/0/9 에 대해 저는 반대입니다. 제이스의 해머폼을 사용할때면

 

무조건 붙기마련이고 어느정도 데미지가 달기마련인데 유틸을 찍으신다면 방어력과 체력차이가 너무나서 해머폼을

 

들기가 두려워집니다. 한타방면에서 똑같죠 피 수십으로 생존해서 게임이 뒤바뀌죠 유틸제이스 개인적으로 비추 입니다.

 

++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롤챔스에서 제이스 유틸드는데 왜 카일님은 디펜스에 9를 투자하죠?

 

> 롤챔스와 같은 프로&공식리그는 매우 정교하고 섬세한 플레이로 망치로 들어가는 타이밍이 무조건 한정적입니다. 유틸을 찍어 해머폼의 활용도를 줄이고 케논폼으로 무조건 파밍&포킹 컨셉이기 때문에 롤챔스에선 유틸을 찍는 것 입니다. 솔랭이랑은 차원이 다르기에 무조건 디펜스.

Ignite(점화) Flash(점멸) ? 전 이거 고정

 

제드,탈론,야스오 상대로 Exhaust(탈진) 도 좋음

 

언제나 barrier(방어막)Heal(회복)Cleanse(정화) 도 유동적으로 들으셔도 좋습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다양하기떄문에 콤보 판단과 빠른손이 필요하죠 그러므로

 

제이스는 아주 날렵하고 순간폭딜이 쌔며 난이도가 하드한 챔프라 생각합니다.

 

캐논폼 에서 적을 순간적으로 근접 거리에서 만났다면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키고 캐논폼의 평타 패시브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캐논 충전 / 해머 충전)를 넣습니다

 

이 패시브는 사기입니다. 추가데미지도없고 그냥 멋있어보이는 전기 이펙트의 평타라 보지만 상당히

 

말도안되는 방어구관통력을 지니고있습니다. 단점은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캐논 충전 / 해머 충전)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해머 충전 / 캐논 충전)의 첫 평타모션이 구리긴합니다. 평타캔슬되지 않도

 

록 조심하시구요 제이스의 풀콤보 말씀드리겠습니다.-Ignite(점화)-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해머 충전 / 캐논 충전)-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3-Thundering Blow / 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 / 가속 관문)

 

해머폼은 그반대로 Ignite(점화)-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 / 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 / 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캐논 충전 / 해머 충전)-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응용하시면되겠습니다..

 

 

> 추가 Tip :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선마와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선마를 말씀안드렸네요 제이스가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너프를 먹고

 

난후 스킬트리가 2가지로 바뀌었습니다. 유동적으로 제가 제이스에 빠진 매력적인 요소중 하나이죠 골라찍는 스킬맛

 

말씀드리자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선마는 지속딜링폭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선마는 순간딜링폭딜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선마는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로 인해 강화평타 3번을 최대공속[2.5]를 빠르게 넣을수있습니다.

 

응용하여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해머 충전 / 캐논 충전)-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의 평타3방지속폭딜)-Thundering Blow / 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 / 가속 관문) 이 되겠네요

 

 

반면에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선마 스킬트리는 짧고 굵게 순간폭딜을 넣을수있습니다.

 

>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해머 충전 / 캐논 충전)-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 / 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 / 가속 관문)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는 넣지않습니다. 짧고 굵게 순간폭딜이기 때문에 넣지않고

 

Thundering Blow / 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 / 가속 관문) 후 빠르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다시 밟아주면서 빼줍니다.

 

패치 후 미드 제이스는 QW 선마 ㅡ

 탑 제이스는 QE 선마 입니다.

 

스킬 활용 팁

  항상 자신있게 점화 먼저 넣고 딜하는게 좋습니다. 그건 모든 미드 챔피언의 센스능력입니다. 점화딜을 다 돌리고 스킬을 넣어야 스킬 하나라도 더 아낄수 있고 그런식으로 더욱 좋은 상황을 만들수 있겠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즌5  Doran's Blade(도란의 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시작으로 최소 720원 벌고가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를갑니다.

 

돈을 못벌어서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사지못하였다면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Faerie Charm(요정의 부적) 셋중 하나 갑니다. 자 초반에 따여버려서 여러분 손에 300원도

 

 없다 가정합시다.  롱소드 가격이 360 입니다. 살수있는것이없죠 허나 여눈을 빨리 올리기위한

 

 Faerie Charm(요정의 부적)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를 사줍니다. 360 ~ 430원 일시Long Sword(롱소드) 사고 440~680원 사이일시Doran's Blade(도란의 검) 한개더 ㅇㅋ?

 

그리고 2번째 귀환때까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 없다면 정신차리고 게임해주셔야합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 늦으면 늦을수록 마나관리가

 

안되고 포션값만 들뿐더러Muramana(무라마나) 가 늦는다는소리니 정신을 바짝차려야겠지요??

 

상대가 AD챔프여도 가는건 효율은 별로지만 적중에 AP챔프가 잘크셨다면

충분히 갈만한 아이템입니다. 그냥 초반에 적당히 버티고 무난한 AP챔프가 한둘있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 가주시구요

 

아이템빌드 -

 

거의 고정입니다 도란시작후 무조건 여눈 다음 마나무나+야만의 몽둥이 뽑아주시고 순서가 어떻든 상관없습니다.

그다음 2단신 올려주시고 라위 잘뜨면 20분내외로 뜹니다. 그다음 양날도끼로 올려주시고 피흡템 정하시고 막템 생존템&트포 나라카일이면 트포갔을듯;;

 

추가 - 핵심 아이템 칠흑의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vs 요우무의 유령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방관&쿨감 핵심템

 

스펙비교부터 들어갑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가격 3000 vs 요우무의 유령검 2700

 

공격력 50 / 30

체력 200 / 0

쿨감 10 / 10

방관 10 / 20

기타 물공 피해 입힐시 적의 방어력 4초동안 5% 감소합니다. (최대 5번 25%까지 중첩) / 6초 동안 이속 20% 공속 40% (쿨다운 45초)

 

자.. 제이스의 가장큰 논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무조건 둘중하나 가야하죠 무조~건 가는템중 두가지 고르는겁니다.

일단 한가지는 가야하는데 뭐 근데 정말 간단합니다. 취향이에요  요우무의 액티브로 이득보는 경우도 굉장히 많구요 특히 이속보너스는 한타포지셔닝에 도움이 되죠, 하지만 저는 무조건 칠흑의 양날도끼 갑니다. 그냥, 더 좋아요 비싼게.. 요우무를 정말 잘쓰시는분은 요우무도 좋은것같에요. 일단 개인적인 양날도끼의 장점은 당연히 추가적인 기본 AD가 20 더 높으며 깨알같은 체력 200 + 생존력을 더하며 우리팀 AD 공격력 / 원딜러 들의 공격력을 향상시킵니다. 양날도끼의 고유지속효과 덕분이죠 제이스는 초전하와 평타기반 챔피언이므로 효과중첩시키는건 굉장히 좋습니다. 본인도 그 효과 이득을 보기도 하고요.

 

 

 

추가 -  핵심 아이템 삼위일체에 대해 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 제이스는 저만의 아이템 입니다. 트포를 애용하며 좋게 평가하고있습니다. 트포충 나라카일

 

잘크고 CS 높으며 킬뎃도 2/0/0 1/0/1 쯔음 무난히 조금이라도 크고있을땐 트포트리를 탑니다.

 

하지만 밀리고있으면서 킬어시보다 데스가 많다면 트포 하위템도 못갑니다. 제이스에 대한 트포 평가를 해드리자면

 

단점

1. 총공력은 30을 증가시킨다 => 포킹에대한 공력이 증가되지않습니다. 자원을 투자했는데도 포킹능력이 저하됩니다. 가속관문조차 너프되고 포킹으로 잘 안쓰이는 제이스인데 공력까지 저하되니 큰문제입니다.

 

2. 아이템이 뜨기전까지 많은시간과 돈 하위아이템에 딜로스가 있다 => 롤에서 가장비싼축에 속하며 그러기때문에

어느 타이밍에 아이템을 올려야할지가 큰문제입니다. 저는 브루탈 - 마나무네 뽑고 3코어로 트포를 뽑습니다. 조금이라도 밀리거나 라인손해를 본다면 이 타이밍을 못잡아 상대 탱커가 강해진다면 포기하고 라위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장점

1. 기본 이동속도 부여에 격노효과 부여 => 기본이속 8% 증가하여 가속과 변환후 이동속도가 기본 500이 넘어갑니다.

그렇게된다면 로밍 능력 카이팅 능력과 백무빙 즉 생존력이 증가하게되죠 전 이것을 가장 중점으로 두고 갑니다.

 

2. 광휘의검 200% 효과 => 솔직히 이것이 없다면 절대 가지않는 아이템일겁니다. 제이스 철거반 상위 순간누킹 상위

공격력이 30밖에 증가하지않지만 이것때문에 그많은돈을 투자하는것 같습니다. 마스터시 초전하와 광휘의검 효과까지 붙는다면 엄청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3. 깨알같은 체력과 마나증가 => 방템을 올리지않는 제이스에게 조금이라도 생존력을 높여주는 능력치!

 

4. 피지컬 컨트롤 실력비례 => 제이스의 소환사가 잘하면 잘할수록 무한한 잠재력과 이득을 볼수있음 ( 빠른 기동력 , 순간 폭딜 등등 )

 

추가 - 핵심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피바라기 vs  정수약탈자  (정수 약탈자)

 

피흡 핵심템

피바라기 가격 3500 vs 정수약탈자 3200

스펙 - 공격력 80 (동일)

- 피흡률 20% / 10%

- 쿨감 0% / 10 %

-기타 치유량 한계치가 넘을시 보호막생성 / X

 

자 본론 들어갑니다. 두 번 다 수많이 가보았지만 피바라기가 더욱 좋습니다. 전투능력에서는 당연하며 보호막까지 제이스에게 부족한 생존력을 그나마 증가시켜줍니다. 정수약탈자와 피바라기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무조건 피바라기가 좋습니다.

Tip : 하지만 저도 정수약탈자 갈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 상황은 피바라기가 나오지않고 지금 곧 전장엔 합류해야 하고 그럴때 정수약탈자 갑니다. 완성된 아이템이 더욱더 좋겠죠 당연히? 후반에 돈생기면 아이템은 바꾸면 되니까~

 

추가 - 핵심 아이템 무한의 대검에 대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저 이거 싫어함. ( 무한의 대검 3800 )

 

정말 강하긴하지만 하위템이 마음에 안들고 ( 망토 ) , 그럼으로써 딜로스와 너무 도박적인 딜링, 확률도 너무 낮음.

요우무와 함께 가야하는 부분 하지만 전 말했듯이 요우무를 안좋아하므로 당연히 이것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근데 정말 쌔긴함 ㅇㅇ 돈 갑자기 많아지면 갈만한 아이템인 것 같에요 제이스 자신없는분들이 가시면 좋음.

무대 뽑으신다음에 싸우다가 죽으시고 치명타 탓하시면되여,

ex) 아 치명타가 한번도 안뜨냐!, 아 ! 치명타가 한번 더뜨면 잡는건데, 아 ! 초전하 3방다 치명타뜨면 이기는건데

 

ㅋㅋㅁㅊ

 

추가 - 핵심 아이템 칠흑의 양날도끼 리메이크에 대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보시다시피 스펙이 매우 좋습니다.

 

저는 이거 갑니다 리메이크 후 격노로 인한 카이팅&무빙샷이 가능해졌으며 기본방관이 없어지고

중첩방관이 강하며 ( 제이스 W 증폭 ) 그리고 쿨감 20 % 로 인한 제이스에게 가장 좋은 스펙을 보여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우선 미드에서의 카운터픽 대표 제드입니다. 제드의 선템은 선 도란방패로 제이스의 초반의 강력함을 무력화 시키고 빠른 회복력과 제드의 예리한 표창으로 인한 cs와 견제가 가능해 충분히 버틸수있었습니다. 이번에 도란의 방패가 너프먹고 드디어 숨통이 트이네요 숨만쉬세요
그리고 갱킹내기 힘든 제드의 화려한 생존기 그림자 입니다. 이것을 핵심으로 딜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역시 카운터다 보니까 제드를 직접 상대하시는거 보는게 제일 좋구요 6후부터는 정말 상대도 안됩니다. 제드는 현란하게 제이스의 논타겟 스킬을 피할수있지만 제이스는 그렇지 못합니다. 제드와 실력차이가 나지 않는이상 이기기 쉽지않은 챔피언이 될것입니다. 1렙 ~ 5렙 까지는 매우 공격적으로 평타와 전격폭발을 꾸준히 쓰시며 압박을 가합니다. 라인을 쭉 밀고 적 갱루트에 와드를 설치한후 엄청난 견제를 해주시며 전체적인 게임 흐름을 보시고 정글 역갱 또는 갱킹 2:2 싸움 구도를 잘 해쳐나가신다면 게임은 쉬울것입니다.
제라스
제씨 가문들은 하나같이 다 짜증나냐, 제라스 제이스 제드 / 다 사기챔인듯 이 친구도 카운터 반열에 오르게됐네요 솔로랭크를 진행해보면서 제라스와 제이스 무난한 구도가 나온다면 무조건 제이스쪽이 힘듭니다. 반대로 정글기량이 제이스쪽이 높다면 미드싸움이나 등등 많은 이득을보고 제라스는 갱면역과 2:2가 조금 빈약하기 떄문에 이기기는 쉬우나 반대로 우리정글이 밀린다면 쉽게 무너질거고 계속 죽을겁니다. 서로 미드 갱면역 안되는 제이스 제라스 이므로 그리고 무엇보다 평타 마나수급과 무한 QW 포킹 힘들죠 망치진입시 e 스턴후 빠지니 제이스가 이기는 타이밍이 5 , 7 , 9 입니다. 그때 기회보고 딜사이클 퍼붓는수밖에 없습니다.
말자하
오히려 제이스가 힘든 챔피언들은 하나같이 비주류챔프 위주입니다. 미드로 로아트리를 가는 친구들은 상성상 이길수 있는게 많지는 않고 라인전에서 얼마나 포킹을 맞추고 압박을 넣냐에서 달릴것 같습니다. 로아 템트리 말자하, 애니비아, 스웨인 상대로 너무 무난하게 서로 파밍한다면 불리해질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개인적으로
트위스티드 페이트
쉬운
오리아나
베스트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쓰지않겠습니다. 제이스가 어려운 챔프는 있어도 쉬운 챔프는없습니다.  제이스는 AD기반 챔프이자 피지컬 챔프이므로 자기가 잘하면 잘할수록 쉽다고 말씀드릴수밖에없네요 오리아나는 꽤 상당히 까다롭고 힘든경우도 있지만 미드에서 많이 상대하여 노하우도 있고 킬내는것도 일도 아니죠

 

솔직히 제이스 못하면 이길수 있는 미드챔 하나도없는듯.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 딜교 / 정글대응법 / 센스 :

 

영상 업로드 약속하고 거의 반년뒤에 올리는듯 하네요

 

 

정글 갱승 시키는 방법

 

 

 

 

 

 

이건 볼륨조절 필요;; ↓

 

 

 

 포킹 쏘는법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지키는 원딜의 빵셔틀 / 후방포지션 / 후방지원 / 순간폭딜러 /

 

 

챔피언별 대응법

 

 

이론상으로 쓸수가 없음 방송시청추천. 

 

마치며

공략쓴 사람도 그렇게 못할뿐더러 과장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현챌린저도 설명하기 힘든데.. 어찌 글로는 그리 설명 잘하지?

저 같은 경우도 글로 표현하기엔 애매하기 때문에 방송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모두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며

엑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호기심삼아 방송한번 들러주시기 바랍니다 @@@@@@@@@@@

 

http://afreeca.com/jasom8577 ㅡ < 제 방송국주소 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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