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45.5% (5표)
0% (0표)
54.5% (6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2
5
3
6/11
중~극후반 한타 캐리형 요우무X 마스터이★새로운 정글루트 개발 완료

- 박무무(2014-12-23, 조회수: 17502)

안녕하세요 .

저는 높지않은 티어에서 서식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

제가 마스터 이 라는 챔피언을 좋아하는 이유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라는 흥미로운 특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무엇이냐 ..

말그대로 위험은 높지만 성공할 시에 돌아오는 것도 많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제가 공략을 쓰는 이유는 랭크게임 몇백 판의 정글 경험으로 하이리스크를 최소한으로 하는 정글루트를 알아내었기 때문입니다

 

프리시즌이 되면서 많은분들이 "어 ? 여기에 왜 몬스터가없지 ? "

이러면서 많은 혼란이 오셨을거라는 생각이듭니다 .

저도 처음에는 혼란이 있었지만 많은 연구를 통해 두번째 버프 전까지의

최적화된 정글루트를 알아내었습니다.(이 정글루트는 아이템란에서 설명드리겠씁니다.)

 

공략 작성에 앞서 마이의 장단점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의 장점

1. 후반의 아주 높은 성장기대치

2. 카타리나와 같이 조건만된다면 강제캐리가능

3. 스플릿,백도어,한타,역갱 모두 좋은 유일무이의 챔피언

4. 일제사격(이하 알파) 로 손에익히기만 한다면 정신나간 플레이가 가능함(카서스 궁,블라디 궁, 제드 궁, 바이궁씹기)

5. 명상(w)로 인한 반전과 순간적인 탱킹가능 , 명상을이용한 명상평캔으로 순간딜 강화 가능

6. 궁극기를 배우고난후 강한 직선갱

7. e 의 고정데미지로 인해 탱커도 녹일수있다 .

 

마스터 이의 단점

1. 초반에 성장하기가 힘듬 ( 저의 공략에서 이부분을 커버가능합니다 .)

2. 상대방cc 기에 아주 취약함 ( 에어본 , 스턴 , 속박 등 ) - 수은장식띠나 알파, 후진입으로 일부 회피가능

3. cc 기가 없기때문에 초반에 갱을 거의 못가다싶이 하기때문에 상대 리신이나 엘리스가 잘하는 사람이면 초반에게임이 터져버릴 수 있음

 

이 글의 핵심 포인트는 동선낭비 없는 정글링 루트입니다.

그 정글루트는 아이템 란 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마스터이 공략 시작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598 IP

Mark:공격 혹은 공속룬을 넣을수있습니다. 정글링면에서는 공속

          룬이 조금 우세 합니다만 마이는 qe 가 AD 계수이고 무엇보다 공속룬을 사용할 때마다 6~7렙 사이에 봇갱에          서  폭발력이 없었습니다.(6~7렙까지 정글템+단검만 올리기 때문) 그래서 AD 룬을 넣어줍니다.

 

Seal:프리시즌에 정글 몬스터가 너무 강해지고 마체테 2포션으로 시작하기때문에 방어룬 없이는 초반 정글을 돌수가

        없습니다.

 

Glygh:문양에는 쿨타임 감소 -0.83 % 6개를 넣어 특성과함께 처음부터 10% 쿨감을 가지고 시작하므로써 알파,e

            쿨 타임을 줄여주고 6렙 이후에 조금 빠른 궁극기 타임으로 굴릴수 있는 스노우볼도 있습니다.

            나머지 3개는 취향에 따라 마저 3개 혹은 공속 3개를 넣어줍니다 .

 

Quintessence: 정수에는 공속 또는 공격을 넣을수있습니다 .

                             본인이 만약 요우무를 간다면 공속

                             스태틱이나 유령무희를 간다면 AD 룬을 들어주세요 .

                             요우무를 가게 되면 사용효과에만 공격속도가 있어서 평상시 공속이 느린감이있습니다.

                             그래서 요우무를 가시는 분은 공속룬을 추천합니다.(저는 스태틱 또는 유령무희를 갑니다)

 

최종적으로 쓸수있는 룬을 정리하면

표식:공격(추천),공속

인장:방어(고정)

문양:쿨감5퍼센트(고정),마저(취향),공속(취향)

정수:공격(스태틱이나 유령무희를 갈시) 공속(요우무를 갈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3가지로 나눌수있습니다.

 

안정적인21/9/0

기동력을 바탕으로한 21/6/3

★딜과 기동력을 같이잡는22/5/3

 

저는 보통 22/5/3을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21/9/0 보다는 유틸 이속에 3을 투자하여

스태틱(이속6%) 혹은 유령무희(이속5%) 혹은 요우무를 갔을 시에 더욱 시너지를 받는 것이 좋다고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스터이의 이동속도는 롤에서 판테온과 가장빠른 챔피언입니다. 그러므로 유틸 3에 투자를하여 마스터이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저는 디펜 1포인트 차이로 죽을것도 산다고 생각하지는 않기때문에 '꿋꿋함'보다는 '양날도끼'에 투자하여

딜을 더 보강시켜주는 편이 더 좋다고생각합니다.

 

마스터이는 공격 속도 가 생명이므로 공속 5퍼센트는 찍어주고 쿨감 5퍼센트도 룬과 시너지를받기위해 갑니다.

 

주문연성,무기연성: 마스터이의 스킬 딜은 알파 밖에없으므로 저 효과들을 최대 효율로 쓸수있는기회거 거의 없다싶이

                           합니다 그러므로 연성세트는 찍지않습니다 .

 

위험한게임: 마스터이는 한타 때 카타리나 처럼 후진입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개인 취향은 존중합니다만 저는 오펜스

                 특성중에 Top3 안에 드는 꿀특성이 이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 점화에 걸린것 , 마이가 자주하는

                점멸알파 포탑다이브 등에서 아슬아슬하게 살아나올수있습니다.

 

나머지는 필수이므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

 

고정

추천도:★★★☆☆

                텔레포트의 장점 :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장거리 역갱이 가능하다

                                         스플릿을하다가 한타를 참여하는 운영이 가능하다

                                         예상치 못한 백도어가 가능하다

               텔레포트의 단점 :  초반 2~3 렙 상대 정글의 카운터 정글에 약하다 .

                                         cc 기를 회피할 스킬이 알파밖에없다.

                                         점멸 알파 같은 변수 플레이를 만들기 힘들다.

         

               저는 마스터이로 백도어나 운영을 많이하는 편이아닙니다 . 그리고 초반에 점멸알파 혹은 포탑다이브후

               점멸로 나오는 플레이를 통해 굴러가는 스노우 볼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텔레포트없이도

               충분히 제드와 같은 운영이 가능한 챔피언이기에 텔레포트는 별로 필요없다고 봅니다 .

추천도:★★★★★★★★★★★★★

                점멸의 장점 : cc 기에 약한 마스터이에게 cc 기 회피 스킬을 하나 더 준다 .

                                   상대정글이 카정을 와도 잘빼거나 잘 쫒아갈수있다 .

                                   단점이없다

옷을 다벗고 있네요.꺆 변태

진짜 사람은 이렇게 피나면 죽을걸요 ...?어머나

마스터이 한테 날개가있었나? 날개는 재수없이 쎈 케일 한테있음.

이 개자식이 ㅗ을 날리고 있으므로 들지않음.

마스터이 는 여자가 아니오.여자를 좋아하긴함

무쓸모.이 방어막에 갇히면 숨막혀 죽음

헉헉헉

애니, 브랜드 는 불로 싸우지만 나는 칼로싸운다!

이새ㅡ끼도 눈이없습니다.네 . 리신입니다. 초반에 내 원수새ㅡ끼죠. 들면 상대팀에 리신나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쓰고 가까이다가가서)몰락평평평평(거리벌어지면)

   평평평평 = + 300G

스킬 활용 팁

처음에 작골이나 두꺼비를 먼저 시작하게 되는데

우리 봇듀오가 리쉬를 잘해줘서 피가 많다면 2렙때 e 를

리쉬가 별로여서 피가 4분의 3정도이면 w 찍고 w한번 쓰고

버프를먹습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마스터이의  밥줄이자 도주기 이자 스킬 회피기 이자 추격기 이자 마스터이를 존재할수있게해준 일격필살(알파)입니다

이스킬로 인해 마스터이가 딜템을 가도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이스킬로 씹을수있는 스킬 :카서스궁 제드궁 블라디궁 피즈궁 바이궁 케틀궁 등등등 모든스킬을 피할수있습니다

                                     나미 qr 같은 스킬을 주위 챔피언이나 미니언에 q 를 쓰며 회피가능합니다.

일격필살의 패시브에는 기본공격을하면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이로인해 궁 패시브인 어시스트나 킬을하면 쿨타임이 70퍼센트 감소합니다와 함께 한타에서 거의 한명죽일때마다

알파를한번더 쓸수있습니다. 이 스킬로 상대방의 스킬을 씹는것은 많은경험을 통해 알파 타이밍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초당 30/50/70/90/110 (+0.3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1% 줄어들 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합니다.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에게 적이 가하는 피해가 50/55/60/65/70% 감소합니다. 포탑의 경우 감소하는 피해량은 절반이 됩니다.

마스터이의 스킬중에 사기가 아닌스킬은 없습니다.

명상의 활용 : 명상 평캔 ( 평w평을 빨리하여 순간딜을 강화할수있습니다.)

                    순간탱킹( 포탑다이브후 포탑에서 나왔는데 포탑 구체가 날라오고있을때

                     w를 써주며 포탑딜을 감소시킵니다

                    예상치못한 변수 : 내가 갱을 갔는데 역갱을 맞았다

                    이경우 상대팀은 몸이 약한 마스터이를 먼저 녹이려 할겁니다.

                    하지만 이때 w 를 써주면 마스터이의 피가 차며 피해가 50~70퍼 감소하기

                    때문에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기본 공격으로 10/15/20/25/30(+0.1/0.125/0.15/0.175/0.2% 공격력)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그 후 우주류 검술 스킬이 재사용 대기에 들어가면 기본 지속 효과가 사라집니다.

 

마스터이가 후반에 레넥 쉬바나 람머스 같은 챔피언도 녹일수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맞다이 시에 e 를먼저키고싸우지 마시고 싸우기 시작하고 e 를켜야 e 가 최대한 오래

지속될수있습니다. e 를 켰을시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야 딜로스가없습니다.

e 가 꺼졌는데 어시스트나 킬을 올리지 못하여 이스킬이 초기화 되지 못한다면

마스터이는 잉여가 되므로 e 스킬을 키신후에 최대한많은딜을넣어야합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35/45%, 공격 속도가 30/55/80% 상승하며, 10/10/10초 동안 둔화 효과에 대해 면역이 됩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후의 전사의 지속 시간이 4/4/4초 연장됩니다.

 

마스터이가 이즈리얼 , 아리 , 티모 같은 챔피언도 따라갈수있고 마이특유의 추노를

할수있게해준 궁극기입니다. 이속 증가 + 슬로우 면역 덕분에 요우무와 함께라면

헤카림 같은 챔피언도 추격이 가능합니다.

쿨타임이 느낌상아주짧기때문에(수치상으로 적은것은 아니지만 '궁있나?'할때마다 있음)

그러므로 갱갈때는 아낌없이 궁을 쓰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머릿말에서 말한 정글루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두꺼비:옛날 큰 망령 하나가 있던자리

늑대: 변경없음

핏빛칼날부리: 옛날 작은레이스 4마리

작골:변경없음

★모든 팀에서 마체테 0포션으로 시작합니다★

 

블루팀일 경우) 작골-레드-집(경비대의길잡이+1포션)-두꺼비-블루-늑대-핏빛칼날부리-                       작골-집(단검)-두꺼비-늑대-

                     핏빛칼날부리-작골-집(단검)-두꺼비-늑대-핏빛칼날부리-레드-작골-

                      집(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블루-이후 두꺼비~작골까지 정글링 혹은 갱 ( 점멸이있다면 탑,바텀 직선

                     갱으로 궁을키고달려가서 상대와 거리가 벌어지면 점멸 알파와 궁극기

                     추노력으로 인해 더블킬 + 피가많다면 용 까지 피가없다면 바텀 포탑을

                     가져갈수있습니다.)

퍼플팀일 경우)똑같이 가시면 되신다만 블루팀에서 두꺼비~작골처럼 탑쪽에서 봇쪽으로

                     내려오듯이 퍼플팀에서도 작골~두꺼비 까지 내려오면서 정글링하시면

                     되겠습니다.

★★★★★TIP★★★★★

글링에 치중할때 (2~8분) 에는 강타를 두꺼비나 작골에다가 쓰시는게

피관리와 정글링 속도에 큰도움이되고 (두꺼비는 평타 6방마다 스턴 ,

두꺼비는 자신을 공격하는 적에게 독데미지)

갱을갈때 (8~11분)에는 핏빛칼날부리에 강타를 사용하여 갱갈라인의 와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아이템 설

일단 이전 야생의 섬광과는 다르게 '경비대의 길잡이:포식자'(이하 포식자)가 뽑힌 후부터

섬광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포식자를 최우선으로 뽑아줍니다.

그리고 원딜이 딜로스를 없애기위해 무대가 나오기전에는 광전사의 군화(2티어 신발)을 올리지 않는 것처럼 마이도 똥신까지만 올리고 몰락을 갑니다. 그다음 빠른 합류와

공속을위해 광전사의 군화를 뽑아줍니다.

스태틱vs 유령무희

이 두 공속템은 매우 유사한 아이템이며 개인 취향을 많이탑니다.

스태틱의 장점: 가격이 300원 더싸다

                      초반에 100의마법데미지 때문에 예상치못한 폭딜이나온다

                     

 

스태틱의 단점: 후반에 가면 마저를 두르기때문에 마법데미지가 거의안들어간다

                      유령무희 보타 치명타확률과 공속이 10%낮다

                      후반에 유령무희로 바꿔야한다

 

유령무희의 장점: 끝날때까지 템을 팔필요가없다.

                          공속과 치명타가 스태틱보다 10% 더높다.

 

유령무희의 단점: 가격 300원차이이지만 체감상 차이가 심하다.

                          초반에는 스태틱보다 딜이 덜나오는 감이있다. (체감)

 

 

저는 초중반에 스태틱 마법데미지와 싼가격으로 작은 스노우 볼을 굴릴수있다고 생각하기에 보통 스태틱을 올리고 풀템이나오고 돈이남으면 스태틱->유령무희로 바꾸는

편입니다.

 

12월 20 일 수정: 아이템 빌드를 타는 과정에서 스태틱을 샀을경우

                        극 후반에 유령무희로 바꾸지 않고 요우무로 바꿉니다.

                        왜냐하면 극후반에는 평상시 공속도 충분할 뿐더러 정글링 보다는

                       요우무 효과로 한번의 한타가 중요하기 때문에 요우무로 바꿉니다.

                    ★유령무희를 샀었더라도 극후반에는 요우무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돈이 더 남아 돌면 광전사의 신발을 서풍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그러면 서풍의 이속 10%인한 비슷한 이속 , 25%더 빠른 공속, 공격력 25,쿨감10% ,

강인함 35%로 헤르메스 신발 +광전사의 신발 + 아이오니화 신발 정도 의 효과를

얻을수있습니다.

 

그리고 마스터이는 e 를 키면 방어력을 무시한 고정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라위없이도 충분히 탱커를 녹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탱커 2명이상일경우 달라집니다.

 

탱커 0~1명 = 포식자 몰락 광전사 스태틱 히드라 무대

탱커2명이상=포식자 몰락 광전사 스태틱 라위 무대

극탱커조합= ( 탑: 쉔,볼리베어등, 정글 : 자크,람머스 등 , 미드 : 라이즈 서폿:브라움블츠)

                   포식자-몰락-광전사-요우무-라위-무대

 

히드라의 장점은 수도없이많습니다.

1.빠른 라인클리어링

2. 한타때 알파후 몰락+히드라 흡혈로 세미탱킹가능 (리븐이 피바 히드라 가듯이)

3. 미친 광역딜

 

그리고 포션은 집에올때마다 빨간포션 2개 + 마나 물약 1개를 사는편입니다

 

이때 마나물약을 사는이유 : 마이가 정글링을 하다보면 마나가 딸립니다.

                                        정글링을 하다가 봇에 가면 딸수있을것같아 가고싶은데

                                        마나가 없어서 못가신경우 다 있으실 겁니다.

                                        저는 이것조차도 놓치는 스노우 볼이라 생각하여

                                        35원~70원을 더 투자하여 상황에 대처하는것이 좋다 생각합

                                        니다.

 

★★★ 상대 바텀갱을 가야하는데 상대 베인이 몰락 이상 나온 이후라면 핑와하나를

          사가세요. 몰락 나온이후의 베인의 딜은 상상을 초월하기에 벽꿍각을 내주어

          벽꿍을 맞으면 역관광 당할수도있습니다.

         

★★★포탑다이브를 할때 습관적으로 물약을하나 먹어줍니다.

         포탑 다이브하고 피 1~50으로 나오는 상황 많죠 ? 이물약이 만들어줍니다.

         아끼지말고 먹어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초반에 이 눈 깔없는놈이 모든 라인 을 터칠수있습니다. 이럴때는
'님들아 저 왕귀하면이겨요'이러지말고 조용히 20분에 /ff =항복
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초반만 잘넘긴다면 후반 갈수록 마이의 존재감은 배가되가는 반면 리신은
흔히 '리통기한' 이있어 존재감이 많이떨어집니다.
필자도 모스트3이 리신인데 초반에 최대한 라이너들을 풀어주려고 노력합니다.

(극후반에는 가시갑옷+ 풀템 나온 레오나한테 맞다이 집니다)
아무무
마스터이가 카정에 아주좋은챔프는아니라 초반에 말려놓기 쉽지는 않습니다.
후반에 가도 마스터이가 잘크면 아무무가 맘만먹으면 qr 로 마스터이를 물수있습니다.
이자식은 초반에는 6대 4정도 이지만 후반에 가면갈수록 불리합니다.
필자는 모스트 1 이 아무무 인데 마스터이 만나면 6렙 이후에 무조건 카정 가서 300원 들고옵니다.
트린다미어
트린은 궁이있기 때문에 1대 1 맞다이를 해도 안되고 얘도 마이에 뒤쳐지지않는
운영하는 힘이 있기때문에 운영하면 골치아픕니다(
이유는 포탑미는 속도가빠르고 치명타+궁극기로 인해 3명이 가도 1~2명을데리고 갈수
있기 때문에 엄청 골치아픕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필자는 모3이 리신입니다.

진짜 초반만 넘기면 이런개 십 호로 좁밥도 없는데 말이죠...(제가 하면 초반~후반 다쌤)
얘가 딜러 지키는 궁써도 마이는 궁 이속 + 신발+ 스태틱 6% +특성 1.5%
이속으로 바로 따라잡습니다.

리신이 왜 탱탬가는 지아십니까 ?
탱으로가면 좋아서 가는게아니라 딜로가면 안좋기때문에 어ㅓㄹ수없이 탱으로 가는거에요.
초반에만 죽지말라고 라이너한테 말해놔요.
카직스
필자는 카직스가 모스트 5인데 상대 마이나오면 카정갈생각에
기분이 아주좋아집니다. 저는 카직스 고립이 있기때문에 상대가 리신이어도
카정을가는편인데 마이면 당연히 갑니다. 최근데 첫번째레드 , 두번쨰 레드먹을때마다
마이의 킬을딴적이있습니다. (이기긴 했는데 캐리는 못했음 이상함 ;)
근데 다른 카직스들을 제가마이를 할때마다 카정을 오지않더군요 ..
제가 너무무서웠던걸까요 ? ㅠ;

어쨋든 제입장에서 볼땐 굉장히 쉬운 정글러입니다.
(한마디로 내가 카직스하고 상대가 마이면 내가이기고
내가 마이고 상대가 카직스여도 내가이김)
람머스
초반 :이김
중반 :이김(람머스 가시갑옷일때도 마이가 라위만있으면 이깁니다)
후반 :이김

근데한가지 조심해야할건 와드무시갱인데 갱킹에 특화된 챔피언이기에 초반에 갱을
많이당하면 힘듭니다. 하지만 이녀석의 최대단점.
파괴력이없습니다. 화끈함 말이죠. (근데 필자는 람머스 5게임 승률 100퍼 인건함정;)
내가 써야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자신이 봇쪽정글에 있는데 탑라인 커버 치는 정도는 아니더라도

탑쪽 정글인데 탑라이너가 커버 쳐달라하면 밀리는 웨이브 정리정도는 해줍시다 .. 거의 모든 마이충들이

이 시간에 정글몹 1캠프 더먹으려고 안가시는분 많으신데

라인 커버 치는경우는 보통 2웨이브 정도가 밀려있습니다.

이경험치+200원은..정말 ... 꿀이에요!

 

 

초반 운영법

정글링,라인커버

 

 

 중반 운영법

마이는 후진입입니다. 카타리나를하신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겠는분들은 한타시작하고 3초 세시고 들어가시면됩니다.

보통그 3초안에 모든 cc 기가 빠집니다.

상대 라인 클리어가 안좋은조합 (탑 쉔 정글람머스 미드 르블랑 원딜베인 )

이런조합이라면 탑 미드 바텀을 돌려깎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것이지만 상대 미드 3차 타워에 우리팀 4명

                        상대 바텀 2or 3차 타워에 마스터이가 있ㅇ면 타워 하나는

                        무조건 내주게됩니다. 이런식으로 무조건 미드 5대 5 한타를

                        하는 것 보다는 천천히 스노우 볼을 굴리는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카타리나하고 마스터이의 가장큰 차이점은 한타후입니다.

카타는 한타때 혼자있으면 용,포탑 을 미는 이득을 보기힘들지만

마이는 혼자 용 , 포탑은 물론 진짜잘하면 바론까지 먹을수있습니다. 풀템상황에서 내가 봇을민다면 상대팀 혼자 마스터이를 이길챔프는 거의없습니다.(제드도 못이김 표식을 qw 하나로 씹으면 되기때문에 ) 그러므로 3명이상이 오게될텐데 이때 따라오지말고 탑or 미드 타워를 밀거나 바론을 먹으라고 오더를 내려주심 됩니다.(상대팀에 강제이니시 말파이트,아무무 같은 챔프가있으면

스플릿은 자제해야합니다. 스플릿하다가 게이끝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cc 기가빠진후 후진입을하여

원딜-미드-물몸 순으로 천천히 녹여주시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차차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여러분 마스터이라는 챔프는 아주좋은 챔프입니다.

대표적인 충으로는 마이충과 베인충이있지만

이챔프들의 공통점은 잘쓰거나 잘크면 그누구도 막을수 없다는

점입니다. 다시말하지만 마이는 한타 , 역갱, 스플릿, 백도어

어느것 하나도 빠질것없이 다좋은 유일무이의 챔피언입니다.

제 공략보시면서 많은도움이 되셨길바라며 챔피언 대응법은

추후에 적겠습니다.

완벽한 챔피언 마스터이로 캐리하시길바랍니다 . -빠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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