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3명
72.1% (31표)
0% (0표)
27.9% (12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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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31/43
[다이아] 포식자 정글트린

- 싸우지말아요(2015-02-09, 조회수: 199561)

 

 

 

 

 

 

 

 

 

 

 

 

 

 

 






 

지난 시즌 정글트린은 강타가 맞다이에 도움이 안 되었는데 이제 강타에 슬로우가 생김으로써


탑트린이랑 비슷한 느낌으로 상대를 조질 수 있습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룬은 있는대로 가능한 공속이 높으면 좋고


최소한 왕룬은 다 공속으로 박기를


 (추적자의 검: 포식자) 포식자 들었을때도 공속이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막기랑 꿋꿋함은 그냥 버리는게 낫네요

 

왜냐하면 흡낫 전까지 정글돌다가 만피로 갱 가는 경우가 잘 안 생기기 때문에

 

평소 체력 높여두는게 오히려 갱 갈대 막기 이상으로 체력이 높게 됩니다.

 

 

레드 있을때 열심히 갱 다니며 내 유체화를 한 번 써줘야 속이 시원. 


비록 가서 킬을 못 딸지언정 진짜 개똥같이 갱 간것 아니면 상대 주문은 빼기 마련이고


애새기들의 정치질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봇이나 탑이 땡겨져있다면 직선유체화 갱도 가능하고

 

봇같은 경우에는 용타고 넘어가서 갱 가능합니다.

 

봇 갱할때는 가능한 꼬꼬닭을 두놈 다 맞춰주세요.

 

갱 할때는 가능한 먼저 E를 사용하기보다 꼬꼬댁 걸고 점멸이나 스킬로 튀는걸 E로 조지는게 좋습니다.


탑이든 봇이든 가능한 벽넘 갱을 하고 성공이든 실패든 돌아오면서 렌즈로 와드를 지우세요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탑트린과 똑같음


정글이라고 E를 먼저찍거나 하지 말자. 뻘짓.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트리의 핵심은 포식자입니다.

 

탑트린이 (스태틱의 단검) 가는 대신 정글트린은 (추적자의 검: 포식자) 를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둘다 빠른 공속+마뎀으로 비슷한 대체 효과를 냅니다.

 

비록 크리가 없지만 스택 좀만 쌓여도 매 평타마다 추가뎀이 있기 때문에 더 셉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이후에 (스태틱의 단검)  까지 동시에 간다면 흡낫 및 몰왕 그다음 라위까지 코어템 나오는 속도가 늦어져서

 

피관리도 힘들고 공속 낭비가 되어 비추입니다.

 

 

 

 

똥신 상태에서 포식자 까지 올려줍니다.

 

포식자 올려줘야 그때부터 제대로 된 딜러가 됩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2코어 무렵 돈 보고 적당히  (광전사의 군화: 왜곡) 신발 왜곡 올려줍니다.

 

2코어 전에 올릴수도 있고 이후에 올릴수도 있는데 귀환 후 돈이 500원정도 있을때 올리는 편입니다.

 

유체화 쿨과 속도를 올려주기 때문에 꿀입니다.

 

 

 

상대에 모르가나 쓰레쉬 알리 베인 리븐 등등 CC기가 넘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를 가줍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그냥 광전사를 갑니다.

 

 

 

 

극후반에는 신발을 팔고   Cloak and Dagger(서풍) 로 교체해 줍니다.

 

 

 

 

4코어 이상 되어 아이템 창이 부족하기 전까지는 항상 Health Potion(체력 물약) 2개 이상씩 사서 다녀야 합니다.

 

1. 정글돌다 피 없을 때

2. 갱갈때 피 없을때

3. 싸울때

4. 궁쓰고 점화걸렸을때 포션+ 궁극기 6초끝나갈때 Q로 회복하여 생존

 

탑트린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경비대는 써보니 별로네요. (추적자의 검)가 좋습니다 피 모자라면 차라리 포션을 더 많이 사세요.

 

패치되어 경비대에서 추적자로 바꿀수 있게 되었네요 6전에는 경비대 들고 다니다가 6 이후 바꿔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쓰레쉬
잔나
이거 외에도 알리나 모르가나 등 CC기 빡센것들 다 짜증나요

그래도 상대에 뭐 있어서 못하겠다 이런건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트린이랑 다르게 스플릿하면서 라인을 먹는것을 자제합니다.

 

정글러가 라인 다처먹어버리면 라이너가 크기 힘들고

 

또 우리는 스택을 쌓아야 하니까요 

 

 

 

라인을 미느니 차라리 용이나 바론 앞에 게를 먹으세요.

 

라인은 먹을 기회 있어도 대부분 관리해주거나 땡기는 라인 만들어 주고 라이너에게 양보합니다.

 

 

 

 

초반 운영법

블루진영

 

골렘 레드먹고 Q로 피채우면서 봇 2렙갱이 성공률이 높습니다.

 

2렙때 갱각 보이면 바로 봇 갱가버리는 편이고

 

갱각 안 나오면 포션 다쓰고 유령까지먹고 3렙갱 해도 됩니다.

 

유체화키고 레드부터 묻히고 도망가는걸 E로 긁어서 따라가 줍시다.

 

그 이후 집가서 블루가도 상대도 정글돌기 힘들기 때문에 내가 2~3렙 봇갱 간것을 봐도

 

우리 블루 카정할 짬이 잘 안납니다.

 

우리 봇이 밀고 있다면 유령 먹고 귀환해서 추적자+포션 최대한 사서 정글 돕니다.

 

 

 

 

퍼플진영

 

윗진영 시작시에는 두꺼비(강타)-블루-늑대 먹고 귀환후 추적자+포션최대한 사고

 

골렘(강타)-레드-유령 순으로 먹으면 피가 덜 털립니다.

 

 

 

 

중반 운영법

쭉 맵 상태를 보고 딱히 바로 갱각이 아니면 오른쪽 이나 왼쪽 부터 시작해서 차례로 4캠프 들러서 몹을 먹고

 

갱가는길에 강에 로밍하는 게를 잡아주며 갱합니다.

 

상대 정글러 위치가 파악 되거나 만만한 정글러면 카정도 가주세요

 

카정이 좋은게 벽넘기가 되고 6렙 이후에는 불사가 있어

 

제대로 쌈싸먹히지 않는 이상 거의 죽을리가 없습니다. 

 

유체화 안 써도 충분합니다.

 

물론 상대 라이너가 안 보인다면 가지 마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은 운영이 바뀝니다.

 

1. 우리정글 파밍 ->상대정글을 가능한 빼먹는다.

 

후반에 스택 쌓겠다고 우리 진영이랑 멀리떨어져서 정글 먹다보면 지들끼리 처싸워서 겜 말리는 경우 많습니다.

 

후반에는 우리정글 말고 와드 한개씩 들고 다니며 상대 정글을 먹으세요.

 

이 때는 카정의 의미보다는 우리 진영이랑 가까이 다닌다 의미가 더 큽니다.

 

우리가 밀리면 우리진영먹고 밀면 상대 진영 먹고.

 

 

 

2. 라인밀기자제->스플릿

 

40이상 스택이 쌓이고 나면 이제 코어템 크리빨이지 스택이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라위 뽑고 3코어템 이상 쌓이면 탑트린이랑 똑같습니다.

 

라인 밀면서 누가오든 웬만하면 다 처죽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운영이 가능해 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탑트린이랑 똑가틈.

 

라위 나오면 탱라인부터 정리도 가능하지만

 

원딜이나 미드를 강타 + 몰왕으로 개조지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한타 전에 아이템창 열어보고 방템없는놈 위주로 가까운거 막 패는 스타일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트린 미쳤네 소리 나올때까지 걍 개돌치세요

 

 

 

 

최근 전적중에 트린만 따로 뺀 스샷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중간에 진건 다 탑트린입니다.

 

물론 게임운이 탑트린 하면 팀이 나가거나 알아서 지고 정글트린 하면 팀이 흥한 경향은 있었지만

 

운만으로 한다면 승률이 5:5가 되겠죠? 오히려 승률 개입에는 탑트린보다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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