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리산드라, 얼음 마녀
Lissandra, the Ice Witch
21
0
9
9/12
(BGM)BJ석훈 다이아(인증)데파원콤리산드라 1월12일 업뎃

- 닭똥고휘파람(2015-01-13, 조회수: 38527)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jJplA

안녕하세요 BJ석훈입니다

방송국 주소☞ http://afreeca.com/powerful1510

닉네임 kisiso ->니넨차단이답->前Lissandra carry->

미드감비켜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부족하나마 리산드라 대한

공략을 작성해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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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현재 리산드라는 정말이지 애매한 챔피언입니다. 버프가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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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물몸이다 .

스킬구성을 보면 이니시&한타진입 성향이 강한데 성향과 반대로 기본적으로 챔피언 스텟이 안좋은편입니다. 즉 물몸이죠. 이말은즉슨 진입각&타이밍을 잘못잡거나 한번이라도 실수를하면(데파까지 활용해야하기에 손도 어느정도 빨라야합니다) 바로 순삭되거나, 애매한 위치에서 이니시를 열게 되어 한타에서 1인분도 못해줄수가 있고 동시에 한타는 패망으로 이어질 확률이높습니다.

 

2. 스킬들 하나하나가 뭔가 아쉽다.

Ice Shard(얼음 파편) 기본사거리가 굉장히 짧은편입니다. 미니언이 없는 상태에서 이걸 맞아주는 미드라이너는 거의없습니다. 헌데 미니언을 관통한 Ice Shard(얼음 파편)에는 슬로우효과가 들어가지않습니다. 처음맞는 적에게만 슬로우효과가 들어가죠..

Ring of Frost(서릿발)는 저번패치로 딜량이 낮아졌습니다. 더더욱 원콤내기 힘들어졌습니다. 리산드라에게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는 선택이아닙니다. 필수입니다. 헌데 저번패치로 데파마저 재사용대기시간이 90초로 너프당했습니다. 어쩌라는겨 대체...

그리고 이동기인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는 스킬전개속도가 느린감이 있습니다. 덕분에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을 딜링용으로 쓸 상황은 거의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수는 Ring of Frost(서릿발)보다 높습니다. 참 애매합니다.

 

3. 혼자만 잘커도 하드캐리가 어렵다.

리산드라는 리븐이나 라이즈같이 솔로 하드캐리할 수 있는 짱짱쎈 챔프가 아닙니다. 초중반 뛰어난 로밍력을 바탕으로 자신과 함께 팀원들을 풀어주는데 특화된 챔프이며, 압도적으로 잘 성장하지 않는이상 딜도 애매하고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밴시&수은에 힘이빠지는 모습도 보입니다. 하드캐리를 원하시면 다른챔프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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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같이 어느 날 우연히 리산드라를 써보았는데...어맛! 이건 꼭 써야햇..! 나는 리산드라에 대한 (굉장히 엄청나ㄴ)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내가 곧 리산드라고 리산드라가 곧 나다 할 정도로 자아도취 망상익스프레스 특급에 빠지신분들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BJ석훈 다이아 리산드라장인 매드무비-----------------------------------------------------------------------

 

리산드라, 얼음 마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75 (+30.0) 985
공격력 55 (+2.7) 100.9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4) 14.8
방어력 22 (+4.9) 105.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6.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292 IP

저는 빨강에 쌍관믹스를 사용합니다 이렇게하면 마관9개를 박은것(마관7.8)에서 마관1.3정도를 잃게되지만 대신 방관4.5를 얻게됩니다. q평딜교에 좀 더 힘을 실을 수 있게됩니다. 물론 그냥 마관9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단순히 취향이니까요

만약 상대가 AD챔프라면 파랑에 마법저항력대신 고정주문력x9개로 교체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0/9를 사용합니다

OFFENCE의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은 자신에게도 적용되니 찍어주시고 위험한 게임은 동귀어진의 상황에서 킬이나 어시를 올릴시 자신의 생존확률을 높여줍니다.

UTILITY에서 재빠른 발놀림(이속1.5%)보다 명상찍어주는 이유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을 통한 우월한 리산드라의 로밍력은 이동속도에 그다지 구애받지않습니다. Ice Shard(얼음 파편)의 짧은쿨 극심한 마나소모(스킬전레벨구간마나85고정)의 스킬특성상 차라리 명상을 찍어줌으로써 조금이라도 라인유지력을 높여줍시다 소환사의 통찰력Flash(점멸)의존도가 높은 리산드라에게 꿀마스터리고 룬 친화력은 블루버프를 좀더 오래두르고 있게 해줌으로써 쿨감&라인전&로밍력의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닥.진.리입니다 항상 딜이 2% 부족한 리산드라에게 는 선택아닌 필수입니다.

 맵리딩이 뛰어나신분들과 스플릿 운영에는 이것도 괜찮은 스펠입니다만 항상 딜이 2%부족하게 느껴지는 리산드라가 텔을들고 상대미드라이너는 보통 점화를 드는것을 감안하면 라인전에서 솔킬각을 노리기 힘들며 미드에서 필히 라인전 주도권을 잡아야하는 리산드라에게는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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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논 팀원들의 멘탈까지 꽁꽁 얼리고 싶으신분들은 아래조합에서 골라드세요

 나는 주거도 한타참여 한번 더한다 목숨2개잼

깨달음을 얻었노라. 섹즉시공 공즉시섹

나는 자연인이다.

샤코잼?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파편 (Ice Shard)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80/110/140/170/2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0/24/28/32/36% 둔화시킵니다. 대상 뒤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725.0)
서릿발 (Ring of Fro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주변 적들에게 70/105/140/175/21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1.35/1.45/1.55/1.65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얼음갈퀴 길 (Glacial Path)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얼음갈퀴를 던져 여기에 맞는 모든 적들에게 70/115/160/20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리산드라가 얼음갈퀴의 현재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050.0)
얼음 무덤 (Frozen T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리산드라가 자신 또는 적 챔피언을 얼음으로 감쌉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2.5초 동안 경직되며 체력을 100/150/200 (+0.55 AP)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잃은 체력 1%당 1%씩 증가합니다.

그 다음 검은 얼음이 대상에게서 번져나가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적들을 30/45/75% 둔화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궁선마하시고   ㅡ  ㅡ  순으로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분명히 아이러니하게도 보다   가 계수가 더 높은데 왜안  선마요? 하시는 분들이 있을건데 계륵입니다.  는 진입&이동용으로 주로 쓰이지 딜링용으로 쓸 수 있는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스킬전개속도가 느린편이라 맞추면 좋겠지만 다른 cc의 연계없이는 맞아주는 상대가 비읍시읏일정도로 피하기도 쉽구요. 쿨타임도  이 더 짧고 더 자주 사용하니 2번째로 마스터해줍시다.

스킬 콤보

한타이니시용 콤보 

 로 적의 원딜&미드누커를 포함한 가장 많은 적에게 이니시를 넣을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지점으로(점멸이 필요한경우 아끼지 않습니다.)진입, 진입하는 동시에 로 적들의 발부터 묶습니다.(이동기,탈출기 봉쇄) 이후 빠르게 가까이에 있는 상대 딜러(주로미드&원딜)에게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꽂아주시고(여기서 분기점 중요합니다) 

1.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가 없을시에는 셀프Frozen Tomb(얼음 무덤)(Alt+R)

2.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온경우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꽂은 대상에 Frozen Tomb(얼음 무덤)꽂아주시고 바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시전해줍니다. (여유가 되면 Ice Shard(얼음 파편)까지 날려주신후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써주시면 더욱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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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파가 나온후 암살&끊어먹기 콤보

1.점멸을 아끼는 콤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로 진입해서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 Frozen Tomb(얼음 무덤) 콤보 날려주시고 Ice Shard(얼음 파편)발싸! 그리고 궁이 풀릴때 쯤 Ring of Frost(서릿발) 로 다시 발을 묶어주는게 Point !

 

2.딜이 조금 모자랄 것 같을 때 콤보

Flash(점멸)로 진입해서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 Frozen Tomb(얼음 무덤) 콤보 날려주시고  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발싸! 그리고 궁이 풀릴때 쯤 Ring of Frost(서릿발) 로 다시 발을 묶어주는게 Point !

여기서 상대에게 데파+궁을 시전하는순간 점멸&이동기를 쓸 수도 있는데 궁이 시전만 됬다면 이동한 자리에서 꽁꽁 얼어붙습니다(절.대.도.망.못.침.헿 ^^*) 당황하지마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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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파 나오기전 초반 라인전(갱호응)콤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로 진입 Ring of Frost(서릿발) 로 발묶어주고 Ice Shard(얼음 파편) + 평타 (6레벨이후로는 이어서 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평타)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 님들 똑똑하니까 킬각이면 알아서 잘 걸어주시면됩니다.....

 

중간중간에 cc를 활용하면서 평타까지 연계해서 넣어주시면 쌍관룬이기 때문에 더욱 킬각을 내기좋습니다. 

얼음 갈퀴 길 스킬 활용 팁

 

 

 보시는 바와 같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의 표기 사거리는 벽을 넘지못해도 저런식으로 끝에 걸쳐만준다면 넘어가집니다. 점멸의 표기사거리는 저벽을 넘을 수 없을 것 같으나 실제로 걸쳐서 써보면 넘어가지는것과 같은이치입니다.(샤코디시브, 피들궁등) 이점을 이용해서 상대팀의 허를찌르는 이니시나 로밍이 가능합니다.

 

블루팀일때 미드라인 기본적인 급습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블루팀일때 삼거리 노와드시 봇 로밍

 

 

퍼플팀일때 용쪽노와드시 봇 로밍  (상대 블루봇 삼거리와드로 로밍감지불가능)

 

블루&퍼플팀 봇 공용 로밍  (단 블루팀일땐 용쪽와드가 없어야 안걸림)

 

블루&퍼플팀 탑 공용 로밍  (단 퍼플팀일땐 바론쪽와드가 없어야 안걸림)

 

 

위 경로들은 예를 든 것이지 찾아보면 훨씬 많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으으으 드디어 항상 리산드라의 논란의 중심인 Hot Hot Hot 이슈인 템트리 편이군요.. 리산드라는 플레이 스타일이나 가는 라인에 따라 템트리가 각기 다 다릅니다.  저는 리산드라를 미드에서 뛰어난 로밍력을 바탕으로한 초중반 암살자, 후반 이니시에이터로서 사용중이고 그 스타일에 따른 이런 템트리가 있으니 참고하시라는거지 이게 정답이란 말은 아닙니다. 다른 템트리를 가서 효율을 보고 계시다면 그렇게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는 아닙니다 셀프궁과 존야까지 있는 미드리산드라에게 영겊은 사치입니다.

(리산드라는 탱커가 아닙니다...) 라인전이 초반에 힘든 상대여서 로아의 하위템인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 먼저가게되면 초반 딜로스가 너무심해서 킬을 낼 수 없고 초반에 버틸생각이라면 선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가시는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하위템인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를 갈만한 상대라면 차라리 선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가셔서 되도록 빨리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완성하시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깨알 같은 마방과 마나회복력으로 라인유지력을 높여줍니다. 원래 Ice Shard(얼음 파편)쿨이 짧은 리산드라에게 더욱 시너지를 효과를 주어 지속딜이 굉장히 좋아지며, 궁쿨이 긴편인 리산드라가 궁로밍을 자주 다닐 수 있게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상대가 카운터픽인데 리산드라 상대법까지 꿰고있어 딜교도 성립이안되고 답이안나올 때 선템으로갑시다. 단 궁이 있고 없고 차이가 심한 리산드라에게 아테나의 부정한성배보다 지속딜, 로밍, 잦은 소규모 국지전에서는 낮은 효율을 보입니다. 저는 왠만하면 부정한성배를 가는편입니다.

 

상황에맞게 수비적으로 선 존야or성배or심홀을 가는 경우는 챔피언별 대응법에서 다시 보도록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그냥 애네 삼인방나오면 후픽일때는 리산드라를 픽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참조
제라스
그냥 애네 삼인방나오면 후픽일때는 리산드라를 픽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참조
오리아나
그냥 애네 삼인방나오면 후픽일때는 리산드라를 픽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참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무조건 니달리 창만 피하세요 무조건 이깁니다.
질수가없어요 질수가...
챔피언별 대응법 참조
럭스
Q만 피하시면 쉽습니다. E는 실수로 맞더라도 럭스 패시브 평타 추가타만 안맞으시면 딜교환 수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참조
탈론
목긋기가 발목긋기로 너프되고나서 이분은 리산드라만나면 게임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고통받습니다. 조심할게 없습니다. 개패듯이 패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참조

맞라인에서 파밍도 하기 어려운 카운터챔피언 ex)Syndra(신드라)Xerath(제라스)Orianna(오리아나) (이하극혐3인방) 이셋의 공통점은 압도적인 사거리와 콤보딜입니다. 리산드라의 매커니즘을 아는 상대라면 미니언 뒤가아닌 옆에서 안타까운 Ice Shard(얼음 파편)사거리를 가진 리산드라를 농락하고 유린할것입니다. 선템으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올리면서 갱콜&로밍위주로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6레벨이전에는 기본적으로 라인을 당기는 플레이를 해줍시다. 스킬을 남발하지않고 적절하게 패시브Ice Shard(얼음 파편)+평타활용해서 막타드시면 자동으로 라인당겨집니다. 리산드라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cc기로 인한 강력한 갱호응입니다. 그리고 어짜피 리산드라의 Ice Shard(얼음 파편)특성상 상대 타워 앞까지 라인을 밀게되면 미니언관통딜링을 할 수 없어 견제도 쉽지 않습니다. 고로 라인을 당긴 상태에서 Ice Shard(얼음 파편)으로 딜교환해주시면서 초반에는 무조건 정글러 미드로 불러줍시다. 만약 우리팀정글러가 초반에 특히 강력한 정글러들이라면(자르반,리신,판테온등)상대가 점멸이 있어도 킬나올확률이 높습니다. 

 

중반 운영법

6레벨 이후엔 Frozen Tomb(얼음 무덤) 덕분에 갱호응력은 더좋아집니다. 6전에 1~2킬이상 먹으셨다면 6이후로 솔킬각도 자주 나옵니다. 하지만 상대가 사려서 킬을 내기 힘든상황이면 라인을 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Ice Shard(얼음 파편))로 깔끔하게 푸쉬해주고 봇이나 탑으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을 이용한 허를 찌르는 로밍을 다닙시다.

 

후반 운영법

 한타전에 혼자서 라인을 푸쉬하고있는 상대를 짤라먹으셔도 좋고 우리팀은 다있는데 상대가 스플릿운영을 해서 4:5구도다?! 바로 급습이니시걸어줍시다. 만약 자기가 팀에 이니시에이터인데 상대팀에 Alistar(알리스타)Janna(잔나)Lulu(룰루) 이런애들이 있다면 무조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줍시다. 괜히 딜템 도배하시면 진입하시다가 문전박대당합니다. ㄷㄷ... 암것도 못하고 비명횡사루트..

 

한타에서 리산드라의 역할

1. 팀에 마땅한 이니시에이터가 없을경우(한타이니시용콤보 참조)

딱 피들스틱같이 와드가 없는곳에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을 이용한 급습이니시나 우월한 사정거리의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을 통한 허를 찌르는 이니시로 상대 딜러진을 끊어주거나 광역슬로우&딜링을 해줍시다.

 

2. 팀에 상대 딜러진을 물어줄 브루저가있고 우리 원딜이 잘컸을때

 

이때는 리산드라가 들어가는 것보다 원딜옆에서 원딜을 지키면서 탱커라인부터 녹여줍니다. 리산드라는 강력한 지속딜링과 CC기로 정말 정말 정말 원딜 지키는 능력이 뛰어나거든요.

 

3. 상대팀에 암살자(제드, 탈론등)가 있을 때

 

들어가지 않고 기다리다가 원딜&자신을 물러 들어오는 암살자부터 순삭하고 한타를 시작하거나

존야가 나왔다면 진입하여 암살자부터 빠르게 먼저 끊어주고 존야로 어그로를 돌립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Syndra(신드라) 신드라 - what the Hell

신드라 선픽나오면 리산드라 후픽은 되도록이면 하지않습니다. 극혐3인방중에서도 이분은 최ㅋ고ㅋ(M이시면 리산픽하세요 쾌락이 극에달하실듯..)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선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or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Dark Sphere(어둠 구체)이걸 무빙으로만 피하기도 쉽지않은데다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이거맞으시면 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들어오는건 뻔한일이고 몸이샤베트인 리산드라는 빈사상태 되십니다. 맞견제도 워낙 사거리차이가 심해서 쉽지 않은데다가 리산드라를 상대법을 아는 신드라는 미니언 뒤가 아닌 옆에서 우월한 사거리를 통한 짤짤이를 할겁니다. 

오..지저쓰... 

참다못해 동귀어진 할 생각으로 맞다이를 신청하더라도 원콤으로 신드라를 보내지못하면 역으로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에 홍콩관광가십니다.

초반에 정글러 미드로 계속 불러주셔야합니다. 라인전은 답이 없습니다. 선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를 안가는 이유는 선 데파트리 타시게되면 데파 구경하기전에 몇 데스를 할지 장담할 수 없습니다. 안죽고 버티면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무난히 뽑게되면 깨알 마방과 20%쿨감을 통한 짧은쿨타임의 Ice Shard(얼음 파편)지속딜을 이용한 갉아먹기로 솔킬각도 만들 수 있습니다. 솔킬이 어렵다면 빠른 궁쿨을 이용한 궁로밍을 자주가서 게임을 풀어봅시다. 신드라가 스킬샷이 너무좋아서 버티는것 조차 힘들다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가줍시다.

 

단! 아무리 신드라라고 해도 같은레벨 같은성장이라는 조건하에 상대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빗맞춘다? 바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진입하여 조져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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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rath(제라스) 제라스 Hell

 

마찬가지로 제라스 선픽나오면 리산드라를 후픽박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선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or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 자식도 정말 앵간히 화가납니다. Ice Shard(얼음 파편)이거로는 Never  Arcanopulse(비전 파동) 랑 맞견제 딜교 자체가 성립이안됩니다. 기본 사거리 차이 자체가 답이없어요 제라스 좀 해보신분들은 절대 리산드라에게  Ice Shard(얼음 파편) 견제 거리안줍니다. 미니언사선이나 멀찍이서 제라스가  Arcanopulse(비전 파동) 견제만 때려도 기본스텟 거지 몸이 샤베트인 우리 여왕께서는 살살녹아요. 무빙으로 피하는데도 한계가있지요.

역시 맞고맞고 쳐맞다 못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로 선진입하면 십중팔구 진입위치에 Shocking Orb(충격 구체) 날라올겁니다. 이거 맞으시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콤보 기본으로 다쳐맞는다 생각하시고 6레벨이후에는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덤입니다 ^^ 어쩔수없습니다. 라인전 답이없어요.

하지만 제라스는 Arcanopulse(비전 파동)견제때문에 라인을 자동적으로 밀게되있어요 또한 제라스역시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갱호응 No.1 리산드라의 장점을 십분살려서 라인당기고 파밍하시면서 정글러 미드로 계속불러줍시다.. 제라스는 신드라보다는 콤보딜이 덜 아프기때문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선템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무빙신경쓰시면서 Arcanopulse(비전 파동) 피해주셔야합니다.

우리정글러 마이나 워윅같은 섬광충이면.... 최대한 안죽고 버티면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용한 로밍위주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단! 아무리 제라스라고 해도 같은레벨 같은성장이라는 조건하에 상대가 헛으로 Shocking Orb(충격 구체) 려서 빗맞춘다? 바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진입하여 조져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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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Normal or Hell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선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애는 위에 둘보다는 라인전단계에서는 쉽습니다. (주의! 둘보다는 쉽다는거지 쉽다는게아닙니다.) 오리아나 역시 긴사거리를 이용한 미니언사선에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견제가 상당히 골치아프죠. 딜도 굉장히 셉니다. 리산드라 파훼법을 아는 오리아나는 스펠부터  Flash(점멸)Cleanse(정화) 이거들고 절대 미니언뒤로 안숨습니다.(근데 요즘 탑리산드라가 대세라 미드인지모르고 보통점화들꺼에요ㅋ) Ice Shard(얼음 파편) 견제각 안줘요 미니언사선에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견제할건데 이런경우는 라인전부터 극ㅋ헬ㅋ 근데 보통은 저렇게까지 상대법 몰라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최대한 무빙으로 피해주시고 견제각이안나오면 만들어서라도 미니언타고 Ice Shard(얼음 파편)견제 쳐줍시다. 라인은 당겨주시면서 미니언 타고 Ice Shard(얼음 파편)견제로 갉아먹으면서 우리정글러 미드로 강제소ㅋ환ㅋ 시켜주세요 오리아나 역시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정글러가 초반에 미드잘봐주면 그나마 쉽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정글러 마이나 워윅같은 섬광형이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용한 로밍위주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그런데 오리아나는 후반으로 갈수록 한타기여도 리산드라보다 훨씬 높아집니다. 항상 딜이 뭔가부족한 리산드라와 달리 오리아나는 라인전에서 평타만 쳐도 3인궁이상 터트리면 그 한타가져옵니다. 라인전단계에서 정글러와 함께 초반부터 폭파시키는게 가장좋으며 그 이후로도 한타시작전에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이용한 오리아나 암살이나

상대조합에 오리아나가 있을경우 한타시작하자마자 이니시&셀프궁은 자제하고 되도록이면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Frozen Tomb(얼음 무덤) 오리아나를 노리셔야합니다. 그렇게 오리아나 순삭후 자기는 존야로 어그로돌려주면 완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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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x(럭스) 럭스(광년) Easy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선템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강타없이도 강타를 쓸 수 있다는 광녀...ㄴ입니다(비츠로 강타해엿..)

기본적으로 리산드라 카운터픽들의 공통점이 리산드라의 Ice Shard(얼음 파편)견제사거리를 훨씬 상회하는 사거리로 지속적인 짤짤이가 가능하며 리산드라의 접근콤보를 봉쇄하는 하드cc를 가지고있는 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 럭스는 생각보다 의외로 쉽고 딜교도 수월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맞아도 됩니다.(물론 너무많이 빛으로 강타당하면 시야가 캄캄해지실거에요...) 나도맞았으니 너도맞자라는 마인드로 맞 Ice Shard(얼음 파편)견제해줍니다. Ice Shard(얼음 파편)쿨이 훨씬 짧기때문에 딜교환 절때 안밀립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하실점이 럭스 패시브Illumination(광채)추가 평타는 맞으시면 안됩니다. 물론 Light Binding(빛의 속박) 요건 당연히 맞으면 안되는거구요. 혹시라도 6레벨이후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 맞으시면 럭스풀콤보 날라오기때문에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이거를 셀프궁 Frozen Tomb(얼음 무덤) 으로 씹어줍시다. Ice Shard(얼음 파편)견제로 갉아먹기 플레이 하시다가 반피정도 남았을때 Glacial Path(얼음갈퀴 길)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Ignite(점화)원콤보로 홍콩보내줍시다. 게다가 럭스는 도주기도 없기 때문에 정글러와 함께라면 아무것도 두렵지않아 ^^

 

무난하게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뽑혔을때 럭스는 그냥 걸어다니는 Bonus 다만 메자이 럭스의 경우 한타시작시에 빠르게 제거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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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d(제드) 제드 Normal

시작아이템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x3Mana Potion(마나 물약)x2

추천선템(추적자의 팔목 보호대)->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기본적으로 리산드라와 제드의 라인전구도는 6(리산드라):4(제드)입니다. 이말인즉슨 평범하게 시작하면 리산드라가 조금은 유리한게 맞지만 제드가 킬이라도 먹고 시작하면 정말 이기기가 힘듭니다. 제드는 상대법만 알면 어렵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엄청 쉽지도 않습니다. 라인전에서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견제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Ice Shard(얼음 파편)견제 해주시는게 관건이구요 제드도 기본적으로 근접AD챔프이기 때문에 평타 파밍할때 무난한 Ice Shard(얼음 파편) 견제가능합니다. 혹은 Ring of Frost(서릿발)까지도 먹여줄 수 있는 상황이 나와요 절대 제드에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거리 주시면안되요 이거맞으면 슬로우 걸려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까지 다맞습니다. 원래 물몸이기도하고 제드가 딜이쌔기때문에 순식간에 딜교 망하는 수가 있어요 다만 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콤보를 헛방으로 날렸다?! 바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들어가셔서 딜교환 넣어줍니다. 제드랑 라인전에서 가~장 위험한 타이밍이 자기는 5레벨인데 제드가 선 6레벨 찍었을때입니다. 이 경우 제드 바로 Death Mark(죽음의 표식) 들어와요 특히나 점멸까지 활용하면 따일 확률이 높죠. 집가시는거 자제하고 마나관리 잘해주시면서 최대한 빠르고 무난하게 6까지 레벨링 하시는게 포인트입니다. 무난하게 안따이고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까지 나온시점부터 리산드라가 딜교환 압도합니다.템 이정도 나왔을때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먼저들어오면 당황하지마시고 제드에게 바로 Frozen Tomb(얼음 무덤) 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 콤보날려줍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를 먼저 완성시킨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전에 도란반지 2개를 가는이유는 마나수급과 깨알체력,주문력 때문입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요거하나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까지 바로뽑기엔 중간에 딜로스와 텀이 너무길죠. 그 텀을 Doran's Ring(도란의 반지)x2로 커버하는겁니다. 써보시면 굉장히 좋아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나온후엔 제드랑 1:1상황에선 무조건 제드한테 Frozen Tomb(얼음 무덤)꽂아주시고 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 터지는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씹어줍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리산드라가 유리한구도가 됩니다. 제드가 한타 시작시에 미드or원딜을 짜르려 진입한다면 들어오는 제드만 봐주시면 되고 제드가 스플릿을 한다면 바로 4:5한타 강제이니시 걸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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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Blanc(르블랑)르블랑(페이커 개객끼) Normal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추천선템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요즘 누구 덕분에 미드에 아주 핫한 챔프죠 침묵이 삭제되서 관짝으로 들어가나...했더니만 여전히 강력한딜로 다시 떠오르는 미드 최고 암살자입니다. 예전에 침묵이있을때는 리산드라가 르블랑을 이기기는 절대 불가능했으나 현재는 아닙니다. 르블랑전은 2렙에 Ring of Frost(서릿발) 찍어줍니다.(다른챔프들은 2렙Glacial Path(얼음갈퀴 길)입니다. 갱호응&갱킹회피용)2렙에 분명히 르블랑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요렇게 딜교를 걸어올텐데 Distortion(왜곡)를 피할 수 있으면 피해주시는게 가장좋으며 Distortion(왜곡)로 들어오는거에 맞춰서 Ring of Frost(서릿발) 걸어주시고 Ice Shard(얼음 파편)평타로 맞딜교해줍니다. 물론 초반에는 르블랑딜이 더 쌥니다. 그래서 선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올리는데 르블랑에게 안죽고 무난하게 6레벨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나온시점에서 들어오는 르블랑 홍콩관광이 가능해집니다. 6레벨이후로 르블랑이 딜교 시도하려고 들어온다면 바로 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Ignite(점화)하고 여기서포인트! 르블랑 Distortion(왜곡)퇴로에Glacial Path(얼음갈퀴 길)예측샷 깔아주시면서 딜링&추격하면서 Ice Shard(얼음 파편)때려줍니다. 보통 이렇게 원콤보가 나와요 6레벨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이 템이 안죽고 무난하게 뽑힌다면 말이죠 역시 기본적으로 라인을 당겨주시면서 레벨링 안뒤쳐지게 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마치며

 리산드라는 손도 빨라야하지만 상황판단과 그때 그때 상황에맞는 포지셔닝이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이건 리산드라를 많이 플레이해보시면서 익히시는 수 밖에없어요..(물론 저도 아직 잘못합니다.)

 

마지막으로 랭크 올리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자기는 그 티어대 실력이 아닌데 팀운이없거나 멘탈이 약해서 못올라간다 징징대는분들이나 혹은 부캐를 육성하시는분들은 전체채팅은 물론이고 자기와 직접적인 관계가없는 라이너들은 전부 차단을합니다. 예를들어 자기가 미드를 선다면 정글러만 빼고 전부차단을합니다. 원딜이나 서폿을간다면 파트너만 빼고 전부 차단을합니다. 필요하면 핑을 쓰세요 채팅꺼도 전혀 게임하는데 지장이없습니다. 오히려 게임에만 집중하게 되어 더 잘됩니다. 제가 브론즈부터 다이아까지 올라오면서 느낀게 정말 쓰잘데기없는 채팅이 너무 많습니다. 아니 많은정도가 아니라 90%이상입니다. 용,바론오더, 낚시 등 꼭 필요한 의사소통은 한10%정도? 그럼 나머지 90%는? 죄다 니가 잘했니 내가잘했니 팀탓이나, 잡담, 패드립등등 쓸데없는 말뿐입니다...이렇게 같지도 않는 채팅에 자기도 정신이 쏠리다보면 잘하고있는 자기까지 말려서 패배는물론 결국 멘탈까지 금이가게됩니다. 남들 다못해도 자기만 끝까지 꾿꾿이 잘해주면 상대팀이 프로팀이 아닌이상 분명히 돌파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솔랭에서는 믿을건 자기손과 자기판단입니다. 스스로 생각해서 플레이하세요.

 

이래도 못올라가면 그냥 거기가 자기 손과 자기판단에 맞는 티어이니 팀탓하지마시고 자기실력부터 올리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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