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2명
63.7% (65표)
2% (2표)
34.3% (35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7
0
3
65/102
[국대아지르]국대아지르 닉네임변경했습니다. 사칭주의

- 쭈팀장(2015-07-19, 조회수: 833301)

시즌 5현재 배치고사 아지르 승률입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W7IkC

닥닥베드 자제좀부탁드려요  

안녕하십니까 국대아지르 입니다

요번에 소개할 룬템트리 충분히 솔랭 일반 팀랭다해본결과

아지르 에겐 너무나도조흔 템트리입니다..첫용싸움 패왕 수준입니다

한번 해보시고 궁금하신건 친추부탁드립니다

 

동영상 제작에 도움을주신 랜덤팡 님 진심으로감사드립니다!!!

많은아지르 유저분들이 도움이됬으면좋겠습니다

 

조회수 10만 돌파!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으신분들은 쪽지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8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체력
    +192.96
  • 쿨감소
    -4.98%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1,683 IP

1.24 일 배치이후 룬도 조금변경합니다. 쐐기검을왜안쓰냐. 쿨감신을왜가냐 이런말이너무나도많습니다. 저는그냥 제경험토대로 공략을작성하는것입니다. 배치고사떄 쐐기검많이썻습니다. 안쓴판도있구요. 아이템 유동적으로가는겁니다. 룬에 고정쿨감6개박아서 쐐기검 사용시 쿨감40확보해주시구요 쐐기검안가시더라도 나는쿨감40이안되면안된다하시는분들은 마관신대신 쿨감신가시면되구요^^ 대부분 배치떄 선모렐 존야 쐐기검 아니면 쐐기검제외하고 바로데켑올리는 템트리썻습니다. 각자 장단점이있어요~

자기플레이스타일에 마춰서 템은 유동적으로바꾸시면되겟습니다.  

 

 정말 계속 말하는거지만 룬과 특성은 아지르가 성장하기에 필요한도구? 쯤으로봐주시면좋겠습니다. 초반이잘풀려야 후반도 있는겁니다 라인전이 폭망해서 10분안에게임이터지면 무슨룬을들고와도 그게임은집니다. 지금 제가사용하구있는룬은 라인전에 힘을준 룬과특성입니다.  기본 ap메이지챔프 룬들고 아지르해보세요~ 제룬이 왜좋은가~라는걸알수있으실겁니다.

 

 

 

더블모렐로 룬을추가해달라는분이계셔서 다시올려드립니다

ad용

빨강: 공속3개 마관:6개

노랑: 성장체력9개

파랑:마관3개 고정주문력6개

왕룬:공속2개 주문력1개   

ap용

빨강: 공속3개 마관:6개

노랑: 성장체력9개

파랑:마관3개 고정마방6개

왕룬:공속2개 주문력1개

 

4.20 말이너무많아서~ 마관 공속취향합니다 취향존중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왜 쿨감5% 를찍지않고 공속에포인트를주느냐. 이거슨 아이템 설명부분에서

 

자세히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비전검왜찍느냐. 병사에는 비전검특성이 적용되지않습니다

 

아지르 라인전특성상 저같은경우에 평타로 cs를먹고 병사는 견제에사용하는식으로 상대를디나이시킵니다.

그럴떄 ad가낮은 아지르에게 비전검은 응근꿀특성입니다.좋아요

 

지금 바뀐 특성은 유틸에5포인트밖에주지않습니다.통찰력으로 스펠 쿨타임을감소시켜주는것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전 오펜스에 조금더투자하여

아지르의 초반에 조금더 힘을실어주자라는결론입니다. 1렙 공속 0.8 라인전

굉장히 좋습니다. 견제가장난아닙니다.

이건 떠블모렐 특성입니다 더블모렐쓰시는분들참고! 비전검은 취향!

Flash(점멸)Ignite(점화) 초반아지르 살짝부족한딜을채워주는 아주좋은스펠. 하지만 생존력이떨어집니다.

 

Flash(점멸)Ghost(유체화)  한타 추노 도주 라인전 뭐하나꿀릴거없는완소스펠.

 

Flash(점멸)barrier(방어막) 한방누커 베이가 신드라 애니등 누커들에게들어줍니다.

 

Flash(점멸)Exhaust(탈진) 요즘 가장마니드는스펠 근접전에약한 아지르에게 희망을심어주는 완소스펠...개꿀

 

요즘들어 점멸 정화도많이듭니다!! 가장위험한게 확정cc에요! 그거풀어주면 손으로 다살아갑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지르에게 스킬콤보란. 병사새우고 q로찌르고 e로들어가서 에어본맥여주고

 

제일중요한건 w+qe w+eq도아닌  w+q 평타 사거리를이용한 우월한딜교환입니다. 나는안맞고 나만떄릴수있는콤보가

 

가장 베스트입니다.

 

1/19일 스킬트리 q선마 이후 w마스터로변경합니다 e의 딜과 실드를얻는거보단 w병사 리젠횟수증가가 훨씬좋은거같습니다 병사가있고없고에 킬을만들어낼수도있고 죽는거살수도있습니다 q다음 w선마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와드도 벽을이용하면 멀리박을수있듯이. w 병사또한 벽을이용하면 좀더멀리 소환을할수가있습니다.

 

병사가 나보다멀리있으면 w eq콤보를 매우수월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w eq+r등 갑작스런이니시or짤라먹기등

 

매우좋습니다.

 

 1번동영상입니다. WEQ 콤보를이용한 짤라먹기 WEQ가정확히들어가진않앗지만 ..뭐이런식입니다

 

 

 

2번동영상입니다. 핵심인데요 W를 벽넘어로 멀리새운후 EQ+R 을활용하여 코르키를 순식간에 잘라먹고 이니시가열리는영상입니다. 이런것은..숙련된분들만사용하시길...실패한다면 팀원들의 분노가...!

 3번째 로밍영상인데요. 바텀로밍가면이런장면이 자주나옵니다 ..이것도 WEQ를활용하여 에어본을먹일려햇지만. 궁이잘들어가 대박을쳣내요. 이런식으로 궁극기활용을하시면 칭찬을받겠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24일 템트리다시변경합니니다 배치본결과 쐐기검..아직까지 정말쓸만합니다 약간의딜로스나더라도 라인클리어와 지속딜이..강한건변함이없더군요. 굳이 쐐기검필요안하신분들은 쐐기검 올리지마시고 그냥 존야이후 데켑올리셔도 엄청나게강력합니다. 부족한쿨감 블루 로떄우자구요. 지금배치 30판 다이아5이상찍엇습니다. 승률 70프로이상나오네요  쐐기검올리시면 쿨감신필요없습니다. 마관신 쿨감신 둘다좋은아이템이니 적당히 잘맞는아이템쓰시는게좋을것같습니다

 

현제 배치동안 모렐로다음 무조건존야 다음에 쐐기검이든 쐐기검을제외하던 둘중에하나썻습니다. 상대cc가너무강력해서 퀵실버나 다른아이템이필요하실땐 쐐기검제외하시고 방어템넣는게좋을것같습니다. 모두 아이템은 유동적으로가자구요^^

 

 데켑과 존야는같이가주시면좋겠지만  어떤걸먼저갈지 유동적으로정해주세요 아지르에게 존야가 필요없다라고생각하시는분은 챔프를잘못아시고계신겁니다.

저는요새 왠만하면 데켑보단 존야를먼저올려주고있습니다. 한타시 weq를활용한 궁연계가 엄청난변수를만들수있고 또한 존야가있다면 생존까지가능하기때문이죠. 나는 절대로

들어가지않고 멀리서 떄리면서 들어오는것만 밀쳐내야지 하시는분들은 2코어템으로 데켑가주시면됩니다. 딜적인면에선 확실히더썌니^^ 그러나 게임을 승리하고 캐리하고싶다면

데켑보다 존야가나을수도있습니다. 제가어디서 본거같은데 아지르 존야가왜필요하죠?

라고물으시는분들은 정말잘못알고계신겁니다. 아지르에게 존야는 반강제적필수템입니다. 포킹챔프이면서 이니시도 할수있는 만능형챔피언입니다. 아지르를 플레이하면서 아지르는 들어가면무조건죽어! 라고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내가들어가서 상대 딜러진을 미는순간이미 적팀에선

당황을하게되며. 상대 진형이 붕괴되며. 한타승리는 우리팀이될것입니다.

 

 

더블모렐 이해:

 

자 대망의 아이템부분입니다. 저의 룬 과 특성을설명해줄수있는 곳이기도합니다.

 

지금 현재 아지르의 대세템트리 모렐로+ 쐬기검 룬과 특성에서 10% 가져와 사용하는 방식이죠.

 

하지만 제템트리는 룬 특에서 공속20프로는 가져오되. 쿨감은가져오지않습니다. 외 공속을가져오느냐?

 

초반 공속이낮은 아지르로서 쿨감으로 패시브 공속을얻지못한다면 견제는커녕 cs먹기도힘듭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쐬기검을가지않기떄문에 20%정도는가져와야된다는 제소견입니다. 왜이리가느냐?

 

모렐로2개를가기때문이죠.  모렐로 2개면 쿨감40과 주문력160 엄청난마나리젠 + 치감이확보됩니다.4200원으로요

 

자이제 왜 모렐로 2개를가느냐. 똑같은아이템2개를가면 비효율이지않느냐. 제결론은 아지르 만큼은

 

정말로 꿀이고. 강력합니다.

 

지금현제 모렐로 쐬기검템트리 저도 아지르 출시후부터 가장많이써오던 템트리입니다. 현제 아지르장인이신

 

카카롯님이 사용하신템트리죠 비교를해보자면 모렐+모렐+똥신=4525원// 모렐+쐬기검+마관신 = 4350원 //

 

가격차이는별로나지않지만 동시간대 모렐로2개를가지고있는거와 모렐로 쐬기검 마관신을가지고있는거와 딜량은

 

하늘과땅차이입니다. 해보시면압니다.  많이해보신들분들은 모렐로 쐬기검 신발을가지고있을때 다른주문력템이 나오

 

않았을시. 딜이 살짝 부족하단느낌을 느끼신분이 꾀나되실겁니다. 저또한그렇구요.

 

하지만 동시간에 모렐로 2개를띄움으로써 주문력을 뻥튀기시켜주고 쿨감40을 완성하면서 아지르의 딜을 감당할수있는챔프는없어요.그냥썌요

 

정말로강력합니다. 물론 쐬기검을착용하여 1대더떄리면 그딜로스는사라지겠지만 그걸다맞아주는 바보들은별로없습니다. 모렐로 쐬기검 템트리가 나쁘다는게아닙니다. 제가 그템트리로 현재승률을만들어왓고 가장오래쓰던 템트리엿습니다. 대세인건 변하지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중반타이밍엔 정말로 이템트리가 정말로무지막지하게쌥니다.. 혼자 터트릴수있는딜량이나옵니다.

 

15분에 주문력200이넘는 아지르에게 wq평 한대맞아보십시오. 멘탈날라갑니다^^./////

 

더블모렐로 템트리가 왜좋냐란글은지우지않겠습니다. 모렐로가격이비싸져도 상황에따라 더블모렐도좋은선택일수가있습니다. 상대가 대부분 원거리챔프이거나 지속딜보다 한방딜이더중요할때!

 

2015 7.16

얼마전부터 게임다시하구있습니다.

요번패치로 큰지팡이가격이싸지면서 큰지팡이재료로하는 코어템이확실히 전보다쉽게뽑는거같습니다

전요새 모렐로+똥신후에 바로 루덴가줍니다.

카이팅에정말좋아요. 이속10%장난아닙니다.

루덴후에는 아이템유동적으로선택해주시면되겠네요.

너무오랜만이네요.티어복구하고 조만간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아지르처음했을댼 정말 쉬운줄알았습니다. 하지만아닙니다.
잘하면잘할수록 이놈이너무어렵습니다.
내가 wq로찌르면 르블랑도 w로들어와 qe qr 다날리고 빠져나갑니다.
하지만 아지르는 르블랑보다 긴사거리를가지고있습니다. 멀리서 차근차근wq로견제해주신다면 르블랑이 들어와 마따이신청을하실떄 we로 역관강을낼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엔 사리면서 cs와 wq 최대사거리에서견재해주세요.
제라스
제라스 이놈도정말힘듭니다. 하지만 제라스q보다 아지르 wq평이더마추기쉽습니다.

잘피하고 더떄리는방법밖에없습니다. 서로1코어템이 나온시점에선 서로 파밍파밍

눈치싸움이될것입니다.
제드
op 제드성님.. 정말강력합니다. 이놈에겐 방심하면 회색화면입니다.

들어오면 차근히 궁으로과 익저를이용하시고 우월한사거리로 wq평 견제로 6렙전에 말려놓는것이좋습니다.

이놈과상대하면 cs만큼은지지않더군요. 후반엔 제드보다 아지르존재감이 훨씬뛰어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아지르는 1렙이정말 바보같죠..병사를못움직이니 하지만 푸쉬력만큼은뛰어납니다. 선2렙을찍을수있기떄문이죠.

 

 1렙에 첫번쨰웨이브 즉 근거리미니언끼리 싸우기시작하면 원거리미니언과 근거리미니언 사이에 병사를 새우고

 

원거리부터 먼저잡아줍시다. 그리고 선2렙을찍고 wq평 을한방먼저날리는게 제초반운영의핵심입니다.이것만성공하면

 

전이겼다고 마인드컨트롤합니다 ㅋㅋㅋ

 

자 초반1~2렙구간 라인전영상인데요 2렙을찍자마자 WQ를활용하여 상대 피를깍아먹는걸.보실수있습니다.딜이상당합니다 이걸 성공하시면 상대포션1개정돈뺴실수잇고 유리하게 시작을하는겁니다

 

정 라인전 힘드시다 싶으신분들 친추주세요 시간맞으면 챔프별로 상대다해드립니다!

중반 운영법

 빠른라인클리어+쌍모렐과 용한타승리+ w를이용한 빠른타워철거 포탑패시브를이용한 대치구도에서

 

많은이득을 챙길수가잇습니다. 아지르란챔피언이 포킹형챔피언입니다. 포킹많이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아지르는 지속딜러입니다. 멀리서만떄려주셔도 1인분하는게아지르입니다. 상대가들어오면 궁으로밀어주시고

 

패주시면됩니다 e스킬은 신중히사용해주세요. 들어갈떈확실하게 빠질때도확실하게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모렐로 가격이 2300원이되어도. 사실 아지르에겐 더블모렐이 비효율인건아닙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아이템인건 변한지않구요. 상대조합이 근거리가없고 대부분다 원거리형 챔프면 역시나 쐬기검보다 한방한방딜이더썐 더블모렐이 더욱좋습니다.

마치며

솔랭 대리or트롤or탈주 다이아 구간 참고

고의적으로 트롤하거나 정신병자들만 올림 못하는건죄가아님

 

kt t1 sasga=트롤

원딜러의 모험=트롤

구리네참=탈주

호낼이=벤픽부터 팀원무시 트롤

mad Iife = 대리대리대리벌레

nos god = 롤헬퍼 제라스핵사용중 어제부터 제라스핵 다시풀렸다는데 안하던 제라스로 폭풍연승중 

질풍의 렝가= 탈주 트롤  성지고다닌답니다 심지어고딩

픽창부터 욕 성지고가어디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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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7% (65표)
2% (2표)
34.3% (3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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