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4
5
21
4/5
라이즈 교수의 라이즈 공략

- 시티러브(2015-01-04, 조회수: 15070)

 

 

안녕하세요

 

현재 골드2 티어에 있구요

 

활동하는 티어는 낮지만

 

나름 라이즈는 꽤 다룰줄 안다고 생각해 공략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나 +11.25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7.21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마나
    +11.25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324 IP

 

 

평타를 쓰는일이 잦은 라이즈는 가장 효율적으로 쌍관과 마관을 섞어줍니다

 

표식 : 쌍관x5 / 마관x4  [ 쌍관이 없으시면 그냥 마관을 다 박아주시면 됩니다 ]

 

 

- vs AD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나 x 9  or  쿨감 x 6 + 마관 x 3

 

- vs AP

 

인장 : 성장체력룬 x 9

 

문양 : 마법저항력 x 9

 

 

 

정수 : 이동속도 x 3  -고정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4 / 5 / 21  왠만해선 이렇게 고정으로 갑니다

 

 

 

주문력 6 을 얻으려고 오펜스에 9 를 투자하기보단

 

디펜스에 좀 투자함으로써 라인전을 조금더 편하게 할수있도록 찍었습니다

 

 

 

 

 

회복력영혼의 힘 이 두가지 특성과 흡혈귀  때문에 초반 라인 유지력도 괜찮은편입니다

 

점멸 유체화는 유체화를 이용해서

 

한타에서의 자리잡기

 

소규모 교전에서의 빠른합류

 

뚜벅이인 라이즈의 갱킹피하기에 도움을줍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 라인전을 강하게 가겠다 하시면 점화를 드시면됩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탑을 가실경우에 추천드립니다

 

 

 

Flash(점멸)Exhaust(탈진) : 제드 , 야스오 , 제이스를 상대하게 되셨을때 들으시면됩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탑일경우 W 보다 E 를 먼저 마스터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 콤보   W - Q - E - R - Q

스킬 활용 팁

 라이즈는 스킬 중간중간마다 평타를 섞어주시면서 무빙해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또한 E스킬은 가까이 붙었을경우 적에게 3번이나 튕기기때문에 이를 잘 이용해주셔야합니다

 

 솔직히 Q 먼저 날리고 W 쓰는 상황은 잘 나오지 않기떄문에

 

 W 먼저 맞췄다고 가정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Rune Prison(룬 감옥) Overload(과부하) 평타 평타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흐름) 평타

 

 

 - 궁을 배운후

 

Rune Prison(룬 감옥)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흐름) 가까이 무빙 [무빙 해주시면서 궁 시전 ]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   Overload(과부하)

 

 

 

 그리고 Q와 E를 날아가고있을때 궁을 키셔도 궁이 적용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까진 필수적으로 올려줍니다

 

간혹 상대 AD가 너무 아프다 진짜 너무 힘들다 싶으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 후에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을 올려주도록합시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후에 상대 ad가 비중이 높거나 잘컸다 싶으면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ap면 (망령의 두건) 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2티어 신발은 정말 내가 잘컸다

딜로 그냥 찍어눌러버릴수있는 상황이다 싶으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무난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전 왠만하면 항상 헤르메스를 올려주는편입니다

 

 

 

 

 

 

-그 외의 아이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내가 한타에서 좀 더 오래버텨야한다 무슨템을 가야할지 애매하다 싶을때 가끔 사는편입니다

 

           단일 타겟스킬이 많은 라이즈로서는 꽤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함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굳히기용 , 벤시만으로 버틸수가 없을때 가줍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전 가본적이없네요... 저는 좀 비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극후반에 이게 의외로 정말좋습니다 라이즈가 AP 계수가 그렇게 낮은편도 아니고

 

            오히려 가엔보다 더 좋은상황이 연출될때가 더 많습니다

 

            극후반엔 존야를 좀 더 추천드립니다

 

 

Muramana(무라마나) : ....ㅋㅋㅋ...적이 탈주해서 완벽히 이겼다 싶을때나 가세요 ㅋㅋ... 무라마나 마뎀시절일때나 썼었죠

 

 

 

 

 

 

 

 

다른공략에서도 하는말이겠지만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어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하...나쁜년...

딜교할수가없습니다

Q-E-W-Q 로 이기적인 딜교환을 시전함

정글러를 부르거나

후반 바라보는게 좋습니다
오리아나
1레벨에 실드찍고온 오리아나한테 딜교환 시도하시면 안됩니다

오히려 손해봐요 게다가 잘하는 오리아나는 속박거리 안주고

자신에게 이득이되는 Q-W 딜교환만 시도할겁니다

하지만 오리아나도 라이즈와 마찬가지로 뚜벅이기때문에

정글러를 불러서 따시면됩니다
모르가나
계속해서 라인푸쉬를 하기 떄문에 딜교환을 할수도없습니다

블랙실드때문에 갱을 피해가기 일쑤구요

최대한 모르가나 Q를 피해주시면서 블랙실드를 빼시고

정글러와 함께 잡아내시는게 좋습니다


결론 : 모두 정글부르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E가 목긋기가 아니라 이제 발목긋기가 됬기때문에

E로 들어오면 속박 걸어주시고 탈론 뒤쪽으로 무빙해주셔서 W 피해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엔 항상 핑와 하나씩은 들고다니세요

탈론이 들어오면 핑와박고 맞딜만 해주셔도 라이즈가 이깁니다
카서스
라이즈가 앞무빙하면 카서스는 무서워서 CS 챙기기도 힘듭니다

카서스는 상대와 딜교환할생각이 없는분들이 많기때문에

최대한 CS 디나이를 시켜주시고

정글러와 함께 따주시면됩니다
카타리나
카타가 Q 한번 던질때 라이즈는 Q평 두번합니다

가끔 카타가 Q-E-W 로 딜교환하려고 들어오시는분들이 있는데

그냥 속박걸고 Q 그리고 E 세번 튕겨주시면 이제 카타가 딜교할생각 못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여눈 사시기전까진 최대한 CS 평타로만 드세요

  여눈을  사신후에는 스택을 쌓아야하기떄문에 Q를 조금씩 섞어주시면서 CS 드시면됩니다

  근처 정글에서 교전일어나면 유체화 켜주시고 상대 미드보다 최대한 빠르게 합류해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이즈는 2~5 때 강하고 6렙 이후엔 힘이 잠시 빠집니다

  그리고 라이즈는 뚜벅이이기때문에 W를 무작정쓰시면 안됩니다

  자칫하면 적 정글러가 W 빠진거 확인하고 바로 들어올수있어요

 

중반 운영법

  로아,여눈,빙하의장막이 나왔을때 라이즈가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무리는 하시면 안되지만 그렇다고 쫄아있으실 필요도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러와 같이 위치를 잡으시면서 유체화 키시고 딜러진에 달라붙는 탱커를 잡아주시거나

  적 딜러진에 빈틈이 있으면 적 딜러진을 녹이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추가함

 

 

 

 

 

 

 

 

 

 

  나중에 공략 조금 더 다듬겠습니다

 

  잘못된점이나 궁금한점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