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3명
49.3% (36표)
0% (0표)
50.7% (37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37/73
[헌희] Lane 사기템트리 발견

- I75820k(2015-10-07, 조회수: 239471)



 안녕하세요 미드마이를 플레이하고있는 정헌희라고합니다. 


지난 2014년 11월 15일 부터,  선 요우무, 빠른 무한의대검 템트리 소개 .

 

 2015년 4월 5일 마스터티어에 입성.   

 

 헌희 유튜브 가기 

 

 

 



 

 

 

빠른무한의 대검 아이템트리는 뒤틀린 숲 헥사킬 모드를 마스터이로 빨리 끝낼수 있도록 구상하다가 만들어 졌습니다.

 

콘샐러드님의 미드AP마이 플레이스타일에 최대한 근접하고 AD마스터이의 장점도 살려보려고 구상한 템트리입니다.

 


 

 2014년 11월 11일 부터 무한의 대검 템트리 연구했습니다. 4.20 정글템 업데이트 전부터 이미 빠른 무한의 대검 트리 겸 AP마스터이 같은 마스터이 연구중이었습니다.  요우무 무한의 대검템트리 창시자는 저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op.gg가서 검색해보세요.(방송오셔서 하는 헛소리 사양합니다.)

 

 

마스터이TV로 놀러와주세요 방송시간 :보통 평일10시    방송국으로 바로 가기 

 

 

 

 

 

 


 

 

 

둔화면역 = 애쉬 지옥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063 IP

 

AD상대

공격력 9개, 파랑에 쿨감룬넣어도됨

맞라이너가 리븐같이 빡세다 파랑에 방어룬 넣어도 좋습니다.

 

 

 

 

 

 

AP상대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각 개인의 선호를 존중합니다.

 

라인전 특성입니다.

 

양날의 검      내가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면 OP특성이지만 마이는 라인전에서 일방적으로 평짤 스킬짤을 맞음.

              호불호가 갈리는 특성 .

              장군을 못찍는 경우 1%추가 피해를 입더라도 2%의 추가피해를 주니깐 찍음

 약점 노출   마이를 제외한 아군챔피언에게만 적용되므로 안 찍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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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재사용 대기시간 5%감소마다 0.7초감소             킬,어시후 70%쿨다운 감소시

             

                   5렙 알파 쿨타임          =   기본  14.0초                                   4.20초 

      

                                           5%쿨타임감소시  13.3초                                3.99초   

                                          10%                    12.6초                                3.78초   

                                          15%                    11.9초                                3.57초   

                                          20%                    11.2초                                3.36초   

                                          25%                    10.5초                                3.15초   

                                          30%                     9.8초                                2.94초   

                                          35%                     9.1초                                2.73초   

                                          40%                     8.4초                                2.5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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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란   치명타1회 =  공격속도5%, 자신의 기본공속0.644? 대비 치명타3회이상 최대15%까지 공속이 올라갑니다

            요우무 무한의대검 구입한다면 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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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형인  반피 이하에게 피해량증가 무조건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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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파괴   대 놓고 스킬, 기본공격, 치명타의 피해량을 3%씩이나 올려주는 특성이니 무조건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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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한 게임   킬어시올리면  체력 마나5% 회복. 이걸로 죽고 살고 당락이 결정된다!  무조건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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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일격  초반부터 방관 마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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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연성 주문연성은 3번 기본공격하면 스킬피해량이 알파스트라이크의 피해량이 3% 증가한데요

      

단, 무기 연성은 단 시간 안에 스킬을 여러번 사용 하기 힘들기 때문에 스텍 쌓기 어려워서 비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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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군 장군을 요약하자면 깡AD로 갈수록 좋다

 

 무한의대검을 안가는 마이는 깡AD템을 올리는 경우가 없어서 AD가 높아야 효율이 좋은 장군은 안찍어요

            인피를 포함한 공격력아이템 위주의 마이를 가는경우 찍기바람.

 

딜탱 마스터이면 공격력이 상대적으로 극딜보다는 낮기때문에 양날의검 주문연성 투자하는것이 오히려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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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챔프라 디펜에 9포인트 찍는것은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라인전에서 솔로킬이 힘들면 다른라인에 텔로밍을 가서 풉시다 

 
   몰락한왕의검을 가서 둔화를 갖출경우 라인전 솔킬 따기 쉬울때. 
                                   그러나 애니비아 같은 부류는 점화를 안 드는게 좋겠습니다.
         
                   라인전에서 쏠킬 따기 힘들고 상성이 안맞는 놈들이랑은 탈진을 드세요. 잭스? 리븐..신드라?

                                       
  
                                                         헤르메스 신발, 벤시, 퀵실이 있습니다. 굳이 들지않아도 되긴합니다. 
궁을 35~60초마다 쓰실텐데 굳이 필요합니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명상에 3레벨 이상 더 투자해서 적에게 AP마이 처럼 보이고 싶은 사람도 있을 텐데. 탱마이나 라인전이 너무 어려울 때 아니면 공격스킬 쪽에 투자하세요

 

4초 동안 8틱, 0.5초당 (50/2)+[{1-(현재체력/총체력)}*(50/2)]의 체력이 회복.


마스터이 LVL.3   2렙 명상은 피가 50% 일때, 4초동안 약 36% 급속충전

 

 

마이가 3렙일때 배터리가1% 남았다 명상시전하면 48%급속 충전 시켜주는 2레벨 명상

 

 

HP가 늘어남에 따라서 명상레벨이 그대로면 회복효율이 낮아지기때문에 적당히 올려주는것도 좋습니다.

정글마이 하시는분들도 명상 1레벨찍고 그대로 놔두지말고 최소 7~8레벨에 명상2레벨 투자하시기 바래요. 유지력차이 큽니다.

5레벨 까지 명상 3개 찍으면 AP마이급으로 찹니다. 집에 안가도 될정도입니다. 전체HP량이 낮은 초반에 명상에 투자좀 해주시면 유지력하나는 끝내줍니다. 18레벨로 갈수록 명상은 체력회복보다는 딜감소용도로 쓰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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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미니언이나 포탑에 3번 Vorpal Blade(날카로운 검)(기본공격)을 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시전후+재빨리Wuju Style(우주류 검술)누르고+Double Strike(2연속 공격)"따닥" 2번공격 하기전에 "따"에서Meditate(명상) Vorpal Blade(날카로운 검)하면 "닥"이생략되면서 총3번 때린것으로 인식합니다. 리븐평갠하고 비슷한 개념이지만 훨씬 하기는 쉽죠.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기본데미지는(챔피언에게 최대165) 낮지만 계수가 (1.0*공격력) 높은 스킬이면서 회피기입니다. 알파스트라이크 시전시에 미니맵을 보시면 맵에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사라지는 시간만큼은 논 타겟입니다. 이미 점화, 제드 궁, 피들 빨대 그리고 르블랑 사슬이 걸린상태에서 일격필살을 시전하면 피할수 없습니다.





1.Meditate(명상)의 피해량 감소효과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이 많은것 같은데 물론 라인전에서 HP를 채움으로써 유지력도 좋지만 , 


 Ex)주문력이 800인 AP마이의 5레벨Alpha Strike(일격 필살)가 [300+1AP]의 피해를 입힌다고 가정합시다.

      마저가 0인상태에서 그냥 맞으면 1100의 피해를 입고, 마법저항력이 100(=50% 마법피해감소)인 상태에서 5렙 명상을 키고 맞으면 1100의 50%인 550의 데미지를 받아야하지만 5렙-명상피해량감소 효과로 550에서 70% 감소된 165의 피해만 받습니다. 


 

명상과 마법저항력 아이템 물리방어아이템이 합쳐지면 적의 스킬을 맞기전에 명상을 눌러서 어마어마한 데미지 감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적의 스킬이 들어올때 명상 쓰는 타이밍이 정말 중요하겠죠?




2.Meditate(명상)평캔은 양날의 검입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때릴때 재빨리 1AD의 기본공격을 구겨 넣어 2.5AD의 공격을 넣을수 있는반면, 명상이 쿨타임이라서 누킹을 방어하지 못할 상황도 있으니 상황판단이 중요합니다..

 피해량감소를 할지 평캔으로 누킹을 해야 할지를 정말 잘 판단해야합니다.

 


3.Meditate(명상)평캔은 적이 맞다이 싸워줄때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도망가는적에게는 성공확률이 낮습니다. 

  도망가는 적보다  이동속도가 빨라질때(궁+요우무 on) 명캔 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그냥 걸어가면서 명캔 할 때 보다).


4. Wuju Style(우주류 검술) 미리키지말고 적에게 가까이붙은 다음 최대한 많이 팰 수 있을때 키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무기를 선택하시오
주로가는아이템

 

시작 아이템

3가지 종류 Long Sword(롱소드)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수정 플라스크)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뭘해도 내가 이길 것 같은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Health Potion(체력 물약)                 명상2렙과함께 라인유지력이 필요할때 일방적으로 맞는다던가. 버텨야 할 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리산드라 신드라 종류의 CC

 

Doran's Blade(도란의 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쌍도란검은 초반에 체력140 올려줘서 좋지만 AD8에서 7로 너프.

                                                       고정피흡너프. 2타패시브때 고정적으로 5+5씩 얻는게 좋았는데...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수정 플라스크)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수정 플라스크)도 버티는데 최고입니다.

 

 

  

신발선택

 

Ninja Tabi(닌자의 신발)                 적에 AD비중이 높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무조건 이것만 고집하시는분을은 제발 마스터이 롤 접기 바랍니다. 신드라랑 라인전할때 특히 이거가는 사람은 제발 롤을 접어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지속시간 줄이기  등등 상황에 맞게 가시면됩니다.

                         둔화(+공속감소)등은 하이렌더 면역이므로 CC로 안침.

 

공격아이템 선택

(분노의 영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굶주린 히드라 (근접))The Bloodthirster(피바라기)Cloak and Dagger(서풍)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아이템 선택

(강철의 영약)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Hexdrinker(주문포식자)

 

아이템 구입 적 조합에 맞게 선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완성후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간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안티AD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안티AP 여유가 되면 을 먹고다니세요


상대 CC나 누킹과 관련해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알아서 잘 섞습니다.


마이는 정말 쳐맞고 죽기 쉽습니다. 딜템은 적 딜러 죽일 정도만 갖추고 오래오래 장수 하기 위해서 몸빵을 올리세요.

마이에게 어그로 관리가 중요한건 다 아실겁니다. 한타를 계속 해본 결과 스테락이 발동 될 때 쯤에 마이에게 어그로가 집중 된 시점이라서 잠깐 뒤로 빼주고 명상을 해주시던가 한번 간을 보고 다시 들어가는 타이밍을 잡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소유시 Alpha Strike(일격 필살)에 발생하는 치명타

 

[스킬데미지 + 1.0 AD + 치명타발동시 추가물리피해 0.6AD+ 무한의대검 효과 치명타 발생시 추가물리피해의 50%인 0.3 AD] 총 [스킬데미지+1.9AD] 의 피해가 발생합니다.

 

 

기본공격에서 발생하는 치명타 

 

 1.0 AD + [치명타발생시 기본공격력의100%에 해당하는 추가물리피해=1.0AD] + 무한의대검이 있을경우 발생한 추가물리피해의 50%인 0.5AD =  총  2.5AD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치명타 자주 터져줘서 강하고 쿨감소20%옵션이 좋음 궁쿨 짧고 탱커들도 빨리녹입니다. 라위에비해서는 딜이 약간 적은 느낌이지만 몸이약한마이에게 체력옵션생김. 저렴하면서 딜더나오는거 원하면 라위가세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물몸조합 알파 퍼붓는 용도 

 

 

아이템 조합 DPS

 2코어패치전

 1골드 당 순간 딜량은 요우무 인피가 제일 좋음 2위 몰락인피  3위 요우무 몰락

1골드당 지속딜은 몰락인피가 제일 좋습니다. 2위 몰락팬댄 3위 요우무인피

 

2코어패치후

 

  

 

3코어패치전

 

 적의 방어력을 고려하면 요우무 인피 라위가 최고의 성능을 낼것으로 보임.

 

 

 

3코어패치후

 

 

 

 

 4코어패치전

 

 

 

 4코어 패치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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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9 패치 이후 새로운 변수 아래는 마스터이의 레벨당 체력마나 성장치이지만 모든챔프가 이전보다 체력이 적은구간 많은 구간이 생겼습니다.

 

위 표는 마스터이으이 레벨당 hp인데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지만 모든챔피언에게 패치전보다 체력이 많은 구간 패치전보다 체력이 적은 구간이 생겼습니다.

 

지고 있는 팀이더라도 15레벨 전에는 한타에서 그나마 뒤집을 수 있는 가능성을주고 16렙부터는 이길팀 이기고 질팀은 지게끔..  패치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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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솔킬 내기 힘듬 그냥
리븐
선 알파 =죽음. 공격의 우선권이 리븐에게 무조건 있습니다. 탈진들자. Q의 맨 이나 스턴을 알파로 닷지 해야죠.

플라스크가면 붙을 생각하지말고. 롱소드3포면 3렙까지는 어떻게 해볼만한데. 6렙되면 진짜 못이김 마이가 방어템이 나오는 순간에 해볼만 해짐

잭스
반격 할 때 치면 답없고 공격도 빗나갑니다. 잭스마음대로 1~2초사이에 스턴을 걸수 있어서 언제 알파를 써야 할지 감을 못 잡겠습니다. Q패시브평W평으로 오면 맞다이? E돌려~ 우선권은 잭스



피오라는 좋겠네. 무적시간이 0.75 초라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의외로 이거 하시는 분들은 마이의 우주류검술가랑비에 옷 젖는지 모르고 맞딜을 합니다.

그러다가 깜짝 놀라서 도망가곤 하죠
오리아나
궁기고 달려가서 때려주면 뭐든해보려고 궁을 쓸겁니다 알파를 이용해서 공기팡을 만듭시다.
카사딘
두들겨 맞을까봐 무서워서 앞으로 잘 못 나옵니다.

HARD

:덥지? 선풍기 바람 좀 쐬게나:Q3, W

:공 정말 싫다.: 분노로 인해서.... 애초부터 너에겐 승산이 없었다.

이리와요 자기 쪽~ Garen(가렌):돌격! 침묵 W믹서기 궁Darius(다리우스):녹서스의 단두대로 널 처형해주마!Rammus(람머스):도발.....반사 Malphite(말파이트)넌 진다~ 하나도 안아프다~

Vayne(베인)구르고 안보이면서 벽궁 3타Vladimir(블라디미르):버물리를 발라도 소용 없지~

Nocturne(녹턴)Pantheon(판테온)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Viktor(빅토르)Irelia(이렐리아)Jayce(제이스)Fiora(피오라)Hecarim(헤카림)Gragas(그라가스)Azir(아지르)Annie(애니)Teemo(티모)Lulu(룰루)Renekton(레넥톤)Dr. Mundo(문도 박사)Fiora(피오라)Diana(다이애나)

 

원거리 챔프나 CC가 있는 챔프는 일단 상대하기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공격을 막는 챔프는 힘듭니다. 멀리서 일방적인 공격을 하는 애들도 힘듭니다. 슬로우는 CC로 취급 안합니다.

 

 

 

중상

Yasuo(야스오)Kayle(케일)Zed(제드)Zyra(자이라)Rumble(럼블)Renekton(레넥톤)Lulu(룰루)LeBlanc(르블랑)Akali(아칼리)Cassiopeia(카시오페아)Morgana(모르가나)Anivia(애니비아)Ziggs(직스)

 

 

무난한애들

Gangplank(갱플랭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Nasus(나서스)Nidalee(니달리)Ryze(라이즈)Lux(럭스)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Shen(쉔)Orianna(오리아나)Zed(제드)Xerath(제라스)Ziggs(직스)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Kennen(케넨)Kog'Maw(코그모)Talon(탈론)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Heimerdinger(하이머딩거)Ashe(애쉬)

 

 

 

이 부분은 너무 방대해서 다른분 공략 참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알파퍼붓기 - 팁조합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니시에이터가 쌈걸고 어그로를 끌어주고 팀이 양념해야해여 진짜 한놈만 반피이하로 만들면 한타 이길 확률 75%이상입니다.

            

            


한타 - 위의 AP마이 플레이 영상 참고. 팀이 양념을잘 할때 까지 반피정도의 적이 보일때까지 진입은 안함. 기다린다음 CC와 궁같은게 빠지면 -  알파를 반피 이하의 적에게 시전 되도록 여러명 맞추고 패주면됩니다.   

                                - 요우무 궁키고 반피이하에게 다가가서 일단 평타후 알파로 마무리하고 어그로 빼고 다시 들어갈 타이밍에 Q시전(되도록 많이 맞추는 각으로 시전하시기바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스플릿 푸시를  이해하고 하자

(되도록 잭스 마스터이 피오라 트린다미어 같은 챔프가 할 수록 좋음)(스플릿 푸시는 마스터이 혼자 하는것이 아닙니다 마이가 한라인을 가면 나머지 팀원 넷은 반대편 라인을 가도록 합시다.)


순간이동, 도주기, 글로벌 궁극기(트풰 쉔 등등)가 없는챔프가 스플릿 푸쉬를 하려면. 상대팀을 최소 2명이상 상대 할 수 있을때 혹은 최소 1:1이 강할때 스플릿 푸쉬를 합시다. 상대편이 1:1로 스플릿 하는 챔프를 못막는 상황이면 최소 2명이상이 막으러 올겁니다. 우리팀이 그걸 인지하면 단독라인미는 1명을 제외한 (아군:적군)4:3 한타를 열게 하든지, 상대 버프 컨트롤, 용, 바론을 먹는 걸 해야합니다.


스플릿전술을 하기전에 미리 팀원에게 이해하도도록 해야합니다.










스플릿 하다가 게임 터지는 경우는 언제 생길까요?

자신이 한 라인을 밀때 상대팀 5명중 한명이 나를 자르러 오는 경우에 우리팀 4명이 상대팀 4명보다 성장이 뒤쳐져 있는 상태에서 내가 스플릿을 하는데 적팀이 강제 이니시가 가능한 조합이다 이러면 봇라인 밀다가 우리 미드 타워 미드 억제기 나가고 게임 터지기 쉽습니다. 최소한 아군4명이 적 4명보다 는 1%로라도 더 성장해 있는 상태가 좋고 4:4로 우리팀이 밀당만 해주거나 4:4를 이길수 있는경우가 스플릿 하기 좋은상황입니다.


지고 있는 상황에서 스플릿은 위험합니다. 지고있는 상황에서 스플릿 한답시고 한라인을 계속 판다? 게임에서 지겠다라는 표현입니다. 상대는 아군이 4명인 상황을 이용해서 바론트라이 아군정글 버프컨트롤 타워다이브 등등 적5:아군4의 상황을 유리하게 이용할겁니다.그건 모아니면 도 백도어입니다.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힘들겁니다.


우리팀이 미드타워를 끼고 상대와 대치중이면 상대가 스플릿 해주는걸 기다리는게 올바른 판단입니다. 그렇게 되면 적팀은 다이브 한타, 또는 스플릿 인데 적팀의 평균 레벨이 14레벨을 아직 벗어나지않고 평균 2레벨 이상 아군과 차이 나지 않는 이상 다이브 하기는 어려울겁니다. 그렇게 되어 적팀이 스플릿을 선택하고 실행 한다면 우리팀은 타워에 5명 상대는 4명의 대치상황이 만들어지고 상대가 봇 탑 압박해주면 글로벌궁극기로 맞서든가 우리팀의 기동력 라인 밀기 좋은 챔피언이 빠르게 미니언을 처리하고 다시 합류하는 식으로  대응 합니다.


모르시는 분이 많은데 빅웨이브 + 한웨이브 정도 최대한 빠르게 없애면 우리쪽에서 미는 라인이 형성됩니다. 그때 잠시 대치가 풀리게 되는 시간이 생깁니다. 이때 상대의 압박으로 못했던 시야장악 바론 드래곤 먹는시도가 가능합니다. 우리팀이 열심히 스플릿으로 라인 밀어놔도 우리편입장에서는 시간이 짧게 걸리든 길게걸리든 다시 밀리는 라인이 형성됩니다. (그 시간동안 이득볼수있는걸 봐야함) 스플릿의 결과는 상대가 다시 밀기 때문에 밀리는 라인형성이죠. 이렇게 하면서 씨에스 격차같은걸  줄여나가는 노력을 해봅니다.


"스플릿푸시=운영"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이 많은데 스플릿 푸시는 이기기위한 운영의 일부분입니다. 한명이 봇이나 탑라인 웨이브 밀려온다고 라인 클리어가는것이 모두 스플릿 푸시라는 말은 아닙니다.팀 대 팀 전투전 라인 관리 라는게 오브잭트 선점의 밑거름인 셈입니다.


아군이 유리할 때 스플릿이 유효한 경우가 많고 불리할때는 금고 잠금장치 해제 하는 경우가 많게 되는겁니다.

유리한 팀은 미니언 웨이브 밀고 와서 상대 빈틈안보이면 시야 장악, 오브젝트 시도나, 상대 버프 챙기는 플레이이고 불리한팀은 미니언 웨이브 밀고 압박하는데 타워 허깅하면서 봇이나 탑라인 오는 웨이브로 먹어주면서 타워 지키는 라인 만들어주고 빠르게 팀에 합류해서 타워철거하려는 상대팀이랑 한타 진검승부해서 조금이라도 이겨볼 생각 하는것 말곤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브실골 백도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는말

"저없는 동안 싸우지 말고 대치만 하세요" "물리지마세요" "따이지마세요" 팀 상황 유불리 상대가 강제 이니시 조합인지도 모르고 그런 소리를 합니다.

"저잡으러 하나, 둘 오면 (무조건 유리하든 불리하든)강제 이니시 거세요" 상대가 바보입니까? 나머지 적팀 3명이 싸워주게? 다른 이득 챙기러 가죠. 지고있는데 우리팀 적진영 깊숙히까지 백도어 하다가 죽으면 다시 우리팀이 압박에 쳐하게 되고 계속 불리 해질뿐.


지고있는 상황에서는 백도어같은 무리수 두지맙시다. 어차피 질 판, 더 빨리 게임이 끝나게 되면 시간 절약되고 오히려 좋은건가요??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안 사고 적이 막으러오는 길목에 시야 확보를 안하고 스플릿을 한다? 자살행위



스ㅜ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우리 원딜이 잘커서 딜의 핵심이면 우리원딜을 무는 놈을 원딜과 같이 녹여야함.

우리팀에 탱이 잘컸으면 우리탱과 같이 적딜러를 무는것이 좋을 때도 있음.(물론 마이도 딜탱이 어느정도 될때)

포지션을 잘 잡으시기 바람.

 

AP마이처럼 한타 진입을 노리시면 일단 .적의 관심에서 멀어져야합니다. 궁을키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적 누커의 스킬이 빠지고 스킬쿨로 인한 딜로스가 보이고 팀이 양념을 적절히 쳐줬을때 들어가야합니다. 물론 들어가기전에 들어가면 나한테 전부 타게팅이 오는지 안오는 지도 판단하는게 어렵지만 많이 해보시면 어느정도 감 잡으실 겁니다. 콘셀님 경기 영상이나 AP마이 한타 영상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궁극기는 적미드가 다른 아군에 관심 끌려있을때 게다가 궁극기까지 다른 아군에 퍼부으면 확실히 키시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유튜브로 오시면 각 챔프별 대응 하는 방법 업로드 해놨습니다.

챔피언별 대응 영상 보러가기
등 재밌는영상 강의영상많습니다!



마치며... ...

 


 

Master Yi(마스터 이)  일휘소탕 혈염산하( 一揮掃蕩 血染山河)

 

 

 

 

 

 

 

 




공략에 오류가 있으면 댓글에 알려주세요. 최대한 빨리 수정할게요. 20141212

마스터이. 한타는 거들뿐 백도어로 이긴다? 

아닙니다 리메이크전 마이는 아이템에 따라서 한타형 AP마이 백도어형 AD마이로 나눠 졌지만 리메이크후 마이는 하나가 되었습니다. 공격력과 치명타를 이용해서 AP마이의 알파스크라이크를 볼 수 있고 AP마이의 약한 기본공격은 AD템을 감으로서 강력해졌습니다. 명상은 살아 돌아오지 못했습니다만. 초반 라인전에서 명상에 투자하면 마나 50으로 HP를 33%이상 급속충전 할 수 있는것을 ..

 

 

 

 

 

 

 

 

 

 

 

 

 


궁극기 패시브로 인해서 레벨6부터 궁극기가 없을때도  리셋이 가능합니다. 
 ADAP마스터이

 

 

 전체 플레이 영상압니다

 



AD캐스터스타일  플레이 (들어가는 타이밍을 주의깊게 보시기바람)




일반적인 마스터이의 펜타킬과 비교해봅시다.



트린다미어 궁생각하고 타게팅을 달리 했으면.. 

요우무 인피의 위력

 

 

 

(2014년12월10일 추가내용)

 

정글에서 AP마스터이 플레이 스타일이 가능 할까?

 

정글에서 정글템 용사 가고 신발만 광전사가고 알파데미지 극대화 템트리 가봤는데 가장 강력한 치명타가 얼만지 아심???(재미로 해본거라 따라하시려면 확실히 템트리를 적립해야합니다 ;;)


 (추적자의 검: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 템트리는 알파데미지의 한계를 알아보기위해서 가본겁니다. 몸은 약하지만 알파데미지 지렸음. 방관이 다 더해지더군요.

 (적조합상 탱이적고 딜러비율이 많을때. CC가 적을때, 우리팀에 탱이되면서 이니시에이터가 있을때 GOOD )

왕룬 공속*3개 빨강에 공격력*9개.노랑에 방어*9  특성5% 파랑에 고정쿨감5%, 고정or성장마방,  9*성장쿨감 가지고 하면 좋음 (2렙Meditate(명상)  피수급효율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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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 패치 현재 포식자 환영공격 도 짝수회마다 터지고 환영공격과 패시브적용시  일격필살 쿨다운도 재대로 적용됩니다다.

 

포식자의 장점인 온힛 적용효과를 극대화 하는 템트리와 방어아이템을 적절히 조합하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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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로 보는 명상 회복량

 

 

 

 

 

 

 

Alpha Strike(일격 필살)데미지를 AP계수 알파스트라이크처럼 낼수 있는 방법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치명타발동시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추가물리피해를 줍니다. 또한 일격필살계수를 1.9까지상승

그냥 토달지말고 빨리뽑으십쇼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AD계의 공허의 지팡이

Lich Bane(리치베인) 마이는 공격스킬이AD 계수가되면서 기본공격 일격필살 모두 AD의 영향을 받습니다.

공격력이 높고 치명타만 터지면 강력합니다.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데파여 잘가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Thornmail(가시 갑옷)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Sword of the Occult(비술의 검) AD계의 메자이 영혼의 약탈자.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Pickaxe(곡괭이)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B. F. Sword(B.F. 대검)


리메이크전 AP마이의 알파와 AD마이의 기본공격. 즉, 리치베인 평타가 지속되는 공격을 할 수 있는 진정한 하이브리드 스타일입니다.

AD에 투자하고 궁극기를 키면 빨리 패줄수 있기 때문에 공속아이템은 라인전 할 때는 잘 가지 않습니다.

AP마스터이여 돌아오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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