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13
0
17
2/2
탈론서포터, 봇라인부터 시작해서 전라인을 파괴한다

- Soul천공신(2015-01-14, 조회수: 4589)

안녕여러분, 편의상 공략은 반말로쓸게. 이해좀해줬으면 좋겠어.

아 그리고 이공략은 컴퓨터로 보는걸 추천해. 컴으로썼거든.

중요한 내용은 궁서체로 쓰거나 색깔을 잎혀서 썼으니 주의깊게 읽어주길 바래.

 

난 이 혁신적인 탈론서폿을 소개하기 위해 이글을써.

 

침묵이 너프된 이후, 탈론=고인이라는 인식이 평준화된거같지만,

탈론은 아직도 전체 게임승률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op챔이야. 인식의 차이일 뿐이지.

-너프전에 승률이 55%였던 걸 생각하면 씹op에서 op로 하향된정도

 

그런 '미드'탈론의 장점으로

1.순간 폭딜
2.즉발타겟팅에 사거리700이나되는 돌진기Cutthroat(목 긋기)

3.강력한 로밍(직선로밍, 우회로밍 불문)

 

이렇게 몇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 역시 이중에 가장 큰건

3.강력한 로밍(직선로밍, 우회로밍 불문)이 되겠지.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로인한 순간 이속증가와 Flash(점멸)Cutthroat(목 긋기)로 이어지는 순간접근은 알고도 당할정도로 순식간이고 강력해.

 

미드에서 로밍을 갈때 주로 가는 라인이 어디지? 당연히 바텀(bottom)이 되겠지.

그만큼 탈론은 바텀싸움이 났을때 영향력이 강해.

 

하지만,

이 강력한 힘을 굳이 미드에서 봇으로 향할 필요없이 봇에서 바로 터뜨린다면 어떻게될까?

 

그 어떤 서포터보다 강력하고, 22쌈&정글쌈 등 소규모교전에 능한 탈론서포터 공략. 시작할게.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력
    +2.25
총 가격 : 1,126 IP

일반적인 방관AD룬이야. 이렇게 빨강에 방관룬을 넣으면 공격력이 낮아서(1레벨 67) 별로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방관을 고집하는 덴 이유가 있어.

 

1.탈론서폿은 미니언을 먹지않아.

(만약 cs냠냠 킬냠냠하면서 플레이하는 탈론서폿을 상상했다면 나가주길 바래.)

그럼 어떻게크냐고? 당연히 킬과 어시스트를 먹고 성장해. "킬/어시 못먹으면 못크잖아?" 하면서 반박할 사람들은

킬/어시 못먹는 여러분의 손을탓해. 애꿎은 탈론서폿을 탓하지마. 안그래도 종잇장인 원딜에게 방관룬은 치명적으로 작용해.

 

2.5레벨 이후. 방관룬>AD룬

무슨말이냐하면, 사람들이 방관룬을 싫어하는 이유가 초반 wRake(갈퀴손)딜이 거지같이 박히기 때문인데,

탈론서폿의 화력은 5~6렙부터가 진짜이기 때문에 방관룬을 선호해. 초반에 탈론서폿은 '적원딜을 죽이겠어!' 라는 마인드를 가질 필요없이 '적원딜을 귀찮게하겠어!' 만 가지고 깔짝대면 되. 초반딜은 중요치않아.

 

봇2렙싸움이나면 어떡하냐고? 그건이겨. wRake(갈퀴손)딜이 약하긴 하지만 Rake(갈퀴손)Cutthroat(목 긋기)의 슬로우에서 나오는

패시브Mercy(자비)의 딜추가가 상당하거든.(미드탈론도 이룬들고 가면 2렙에 약하진 않아)

 

룬은 이정도면 된거같고, 노랑파랑왕룬은 딱히 설명이 필요없을거같아서 패스할게.

 

탈론서폿의 핵심은 이게아냐.

(어차피 미드도 이룬들고가는데...)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뭐야 이 병신특성은

할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찍는덴 이유가 있어.

오펜은 일단 씹오피인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을 찍을 때 까지만 포인트를 줬어.

그리고 유틸에선 일단 부족한 돈수급을 위해욕심주워 먹기, 그리고 빠른 맵장악&로밍을 위한재빠른 발놀림, 라인에서 적원딜&서폿의 견제를 버티기 위한연금술사요리의 대가,찍을게없어서찍은명상부유함.

나머지는 너무필수적이라 설명안할게.

 

만약 난 좀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고싶다! 하면 무난하게 2190들고 가줘도 나쁘진않아,

근데 난 체감상 양쪽다 딜은 비슷한데 골드수급이랑 유틸적인 면에서 이쪽이 좋아서 지금의 병신특성을 쓰고있어.

점멸Flash(점멸)을 들지 않는 병신소환사는 없을거라 생각하고, 그 외에 남은 한칸에 뭘넣을지 잠깐 얘기를 해보고자 해.

탈론서폿에게 그나마 들어줄만한 서머너스펠로

 

1.점화Ignite(점화)이그나이트라하지마 걍 점화라해 한국말사랑하자

-탈론서폿의 파괴력에 추가되는 +@, 아니면 날개를 달아준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완소스펠이야.

난 탈론으로 서폿을가건 미드를가건 거의 항상 이스펠을 들고가. 게다가 서폿탈론은 미드탈론처럼 빠르고 강력한 성장이 힘들기 때문에 딜이 부족할 때가 많은데, 그걸 이 점화가 매꿔줘.

 

2.탈진Exhaust(탈진)이그저스트라하지마 걍 탈진이라해 한국말사랑하자

-웬만한 서폿들이 드는 스펠로서, 슬로우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적 원딜에게 걸어서 딜로스유발&카이팅제한을 시킨다던지, 폭딜챔에게 걸어서 순간폭딜을 제한한다던지, 도주용으로 적을 묶어놓고 ㅌㅌ한다던지 점멸 다음으로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스펠이야. 근데 난 안써. 난 탈진으로 내가 덜맞는것보다, 점화로 내가맞기전에 죽여버리는게 낫다고 보거든. 서포터로서 최소한의 양심으로 고려해볼만한 스펠.

 

3.회복Heal(회복)힐이라하지마 걍 회복이라해 한국말사랑하자

-투회복이 쓰레기인건 판명난지 오래고, 대부분에 경우에 서폿이 회복을 들 경우엔 원딜이 방어막을 들 때가 많아.

근데 난 위에서도 말했지만 내가 덜맞는것보다 점화로 내가 맞기전에 죽여버리는게 낫다고 봐서,,,

그래도 탈진이나 회복을 들면 아군 원딜을 지키기 '조금' 은 수월해진 감이 적잖아 있긴 해.그전에 탈론인데...?

 

그리고 비추천하는 스펠들.

 

1.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텔포라하지마 그마저도 줄임말이네 걍 순간이동이라해 한국말사랑하자

-진짜 비추천할게. 탈론은 기본 이속이 350이나되. 여기에 특성 1.5퍼가 추가되면 대략 355정도 되거든?

롤에서 가장 이속이 빠른 마스터이의 이속이 355라면 이해가 빠를거라 생각해. 그니까 텔로 로밍갈생각하지말고 걸어가라고. 기동력신발 신으면 진짜빨라. 게다가 텔들으면 22싸움도 힘들어지고..

 

2.유체화Ghost(유체화)고스트라하지마 걍 유체화라해 한국말사랑하자

-왜드는건지..? 탈론 필수코어템중 하나에 요우무의 유령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 들어가는데 이거까지 드는건..사치야

 

3.정화Cleanse(정화)클린즈라하지마 걍 정화라해 한국말사랑하자

-............................시미터올려

 

4.방어막barrier(방어막)배리어라하지마 걍 방어막이라해 한국말사랑하자

-탈론이긴 하지만 그전에 '서폿'인데.. 원딜을 버리고 혼자사는 무책임한 서폿이 되진Malzahar(말자하). 차라리 힐을들어.

 

5.주둔Garrison(주둔)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영어로 부르지도않아ㅋㅋ한국말로는 부르던가?

-이게 진짜 사기스펠인데; 협곡에서 들수가없다. 너무사기라서 라이엇에서 못쓰게 막아놓은거같아!!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서폿탈론의 첫번째 꽃. 스킬 활용이야. 앞부분은 병신같이약빨고 썻어도 이건 진지빨고 쓸테니까 꼭 정독해줘.

 

스킬 콤보

 가장 평준화된 국민콤보로 e평qwr(히드라)가 있는데.. 이걸 응용해서

e평qrw

미니언ew평qr

미니언ewr(포킹)

등등...아니면 적과 근접했을때!

평q히드라

평qwr

평qr(은신상태로 자리를 잡고)w히드라평

등등...

탈론은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원거리 광역기와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온힛 평캔기,Cutthroat(목 긋기)사거리 700의 즉발타겟팅 돌진기를 이용해서

무궁무진한 콤보를 만들수가 있어. 콤보는 외워서 쓴다기보단 스킬 하나하나를 이해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끼워맞춘다

라고 보는게 정답인거같아.

스킬 활용 팁

P-자비Mercy(자비)

롤에 존재하는 몇안되는 쓰레기패시브 중 하나. 이름이 자비인 이유는 상대에게 진짜 자비를 배풀기 때문이라지?

코르키의 패시브가 조건없이 10%추가 고정데미지라는걸 생각하면 이 패시브는 조건부에(둔화,기절,제압,속박)

그냥 10%추가 물리피해라서 완벽한 하위호환 그자체지.이 패시브때매 정글탈론은 레드먹으면 개꿀이라 카더라.

 

Q-녹서스식 외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완소스킬. 평캔도되고, 부가효과로 딸려오는 출혈과 점화의 시너지는 sss급이야. 거기에 깨알같이 피를 철철흘리는 상대와 상대의 위치를 드러내줘서 더욱 꿀같은 스킬이지. 탈론의 후반딜은 거의 70%이 스킬에 의존한다고 봐도 무방해.

이게 공속이 느릴때는 평캔이 힘들어서 연습을 좀 해본 다음에 탈론을 쓰길바래.

 

W-갈퀴손Rake(갈퀴손)

녹서스식 외교가 완소스킬이었다면 이건 밥줄스킬.탈론의 초중반 딜&라인전의 80%를 담당할 정도로 중요한 스킬이야.

탈론의 유일한 원거리 견제기이고,(설마 궁을 견제로쓰진 않겠지?) AD가 좀 갖춰지고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라인클리어도 쉬워지기 때문에 필수 선마스터 스킬이야. 사거리는 725라고 나와있는데...그건 상대가 가만히 맞아줄때고, 모션이 커서 거의 600~700사이라고 보면되. 아 그리고 WR을 동시에 타닥! 누르면 칼날을 동시에 펼치기 때문에 순식간에

폭딜이 들어가. 거기에 히드라까지 넣어주면 R이 동시에 접히기까지 하면서 누킹완성. WR히드라!

 

E-목 긋기Cutthroat(목 긋기)

라이엇이 분명히 이름을 바꿔준다고 한거같은데 말이지.. 침묵이 없어진뒤로 개사기스킬에서 그냥사기스킬  정도가 된

스킬이라고 보면 돼. 탈론 실력을 판가름하는 척도는 거의 이 스킬의 활용도라고 보면 되.

침묵이 없긴 하지만.. 상대 메이지나 원딜들에게 위협적인 스킬인건 분명해. 오히려 0.25초간의 슬로우가 생기면서

진입 이후에 평q를 집어넣기 쉬워졌다고 해야할까? 중요한건, 침묵이 없다고 이게 쓰레기가 되는건 아니란거지.

 

R-그림자 기습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탈론의 상징? 이라고 봐도 무방한 궁극기. 순간 버스트딜도 쏠쏠하고 무엇보다 이속증가&은신의 활용도가 무궁무진해.

목긋기와 함께 탈론의 로밍력을 책임지는 스킬이야. 이 스킬에 있어서 한가지 팁을 주자면 펼때는 마음대로 펴되, 접을때는 아니라는거. 그냥 R-R해서 접으려면 그 사이에 1초정도에 텀이 생겨서 상대가 점멸쓰고 ㅌㅌ하면 되돌아오는

단검에 맞지 않을때가 종종있어...그걸 방지하기 위해 R을 펴는 동시에 점화나 히드라를 걸어주면 파박! 하면서 펴지면서 되돌아오는 기이한 단검을 볼수가있어.결정적으로 멋있거든 도주기로도 쓸수있는스킬이고.. 하지만 핑와하나 박히면 그냥 일반스킬 못하다는거.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거의 플라스크 고정. 일단 탈론서폿으로 갈만한 서폿템도 없을 뿐더러, 플라스크를 가주면 마나가 넉넉해져서

6렙전까지 딜교 신나게해도 6레벨에 마나300이 남아. (마나300=탈론풀콤보 마나량)

 

첫귀환타이밍은 가급적이면 6레벨에 킬을 내고 집을 가는게 가장 좋지만, 그렇지 않고 견제만 하다가 집을갔을때

아마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사고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살 돈이 나올거야.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는 중후반까지 절대로 돈없다고 팔면 안돼.

그 이후에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올린뒤 천천히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를 올려서 활발한 맵장악과 로밍을 다녀주면 돼.

저렇게 올리면 딜은 딜대로 안나오고 탱은 탱대로 안될 것 같다고?

아니야. 탈론서폿의 중반 역할은 빠른 이속을 바탕으로 맵장악을 하고 다니면서, 제2의 정글러가 되어서

탑&미드에 지원을 가주면 돼.

 

그 이후에 로밍을 통한 킬&어시를 기반으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를 맞춰줘. 탈론서폿도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정도가 나오면

적원딜&미드의 체력 3분의2정도는 우습게 보낼 수 있어.(성장이 더디므로 원콤은 불가능)

 

뭐라해야지..교전이 일어났을 때 아군의 부족한 데미지를 추가해주는 역할이라고 보면 되지.

 

일종의 최종병기랄까.

 

이렇게 템이 나오면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빠르게 올려서 스플릿운영을 해. 탈론도 스플릿이 좋은 편에 속해.

밀다가 내가 이길 수 있는 상대가 막으러왔다! 싶으면 죽여.

그런데 내가 이길 수 없는 상대가 막으러왔다! 싶으면 튀어.

이 두가지만 명심하고 스플릿하면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맞춰줘.

 

그럼 최종아이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굶주린 히드라 (근접))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비 시야석)완성.

탈론서폿은 카운터따위 없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해줘야돼.

 

미드AD캐스터가 못이기는 원딜/서포터가 있을거라생각해? 없어.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에 eCutthroat(목 긋기)-적챔프 wRake(갈퀴손)이런 식으로 딜교환을 해서 상대 원딜을 빡치게 만들어. 

 

혹시 라인에서 22쌈이 일어난다! 싶으면 상대원딜에게 진입해서 죽여.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이후에 쫒아가다가

적원딜 도주기빠지면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접고 평평...아군원딜이 같이 때려주면 적원딜은 남아나지않아.

초반 운영법

 리쉬할때 wRake(갈퀴손)를 던진 뒤 평타세대. 그 이후 라인에 복귀하자마자 wRake(갈퀴손)로 미니언을 한번 긁어줘.

선 2레벨을 가져오기 위함이야.

 

중반 운영법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밍과 맵장악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킬/어시를 기반으로 템을 맞춰줘.

상대정글을 카정하거나 아군 라인에 역갱을 가는게 탈론Talon(탈론)서폿이 빛을 발할 때가 많아.

 

그렇다고 봇라인에 원딜을 너무 혼자두면 안돼.

후반 운영법

탈론서폿은 히드라(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먼저올리지않아. 도움이 되는게 없거든. 그니까 후반에 올려서 스플릿에 도움이 되게 해줘.

 

아까도 말했지만 스플릿하면서 내가 죽일수 있는 적은 죽이고, 못죽일거 같으면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ㅌㅌㅌㅌㅌ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때 탈론Talon(탈론)서폿은 첫 목긋기Cutthroat(목 긋기)를 누구한테 쓰느냐가 중요해. 수없이 많은 변수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몇가지 상황을 연출해볼게. 일단 한타 전 포지션은 아군과 뭉쳐있지 않고 빠져서 옆에서 각을 보는것.

이것만 명심해둬.

 

1.아군 원딜이 적 브루저에게 물렸다

-적 브루저에게 Cutthroat(목 긋기)진입 평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 탈론서폿이 원딜을 지키는 방법은 원딜에게 달라붙는 적을 죽이는거야.

 

2.아군 원딜이 적 암살자에게 물렸다

-마찬가지로 적 암살자에게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 원딜이 죽을거같다 싶으면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굶주린 히드라 (근접))까지 이용해서 상대 암살자를 떼어내거나 죽여야되.

 

3.아군이 이니시를 당했다.

-상대 원딜에게 후방에서 진입해서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굶주린 히드라 (근접)) 다써서 죽여.

 

4.아군이 이니시를 걸었다or일반적인 상황

-적진 중심에 있는 챔프에게 진입Cutthroat(목 긋기)해서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굶주린 히드라 (근접))광역딜을 넣어줘.

 

서폿탈론은 미드탈론과 한타때 해야할일이 살짝 달라.

미드탈론이 적 주요딜러를 암살하는 일을 했다면 서폿탈론은 아군에게 들러붙는 적을 떼어내거나 죽이는 일을

한다고 생각하면 뭘 해야할지가 눈에 보여.(그렇다고 암살을 하지 않는건 아냐)

챔피언별 대응법

 탈론서폿에게 적챔프가 누가 나오냐는 중요치않아.

 

마치며

 비록 누가 탈론Talon(탈론)으로 서폿을 가냐고 이상하게 볼 수도 있겠지만, 해보면 정말 나쁘지않고 꿀이라는걸

알아줬으면 좋겠어. 물론 나도 미드뺏기면 서폿탈론가긴 하지만 이만 말을 줄일게.

 

 

읽어줘서고마워. 협곡에서 건승하길 바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