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8% (1표)
52.4% (11표)
42.9% (9표)
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9
21
0
11/21
탑솔 올라프로 머리를 파.괘.한.다

- 요릭찡(2015-01-19, 조회수: 34997)

"피리즘"의 올라프공략
 
올라프는 탑생태계의 포식자에 머무르는
강려크한 챔프입니다 이 올라프로 다 같이
브실골을 탈출해봅시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527 IP

우리의 올라프 형님은 e라는 무시무시한 고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방관따위로는 올라프형님의 딜을 받혀 줄 수가 없죠 그러므로 빨강에는 고정공격을 갑니다

 

올라프는 we와 패시브로 인해 체력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초반에도 노랑에 체력을 밖음으로써 초반에 안정성을 더해줍시다

 

파랑에는 부족한 마저를 박아주고요

 

왕룬에는 올공룬 이속룬 올흡룬 흡2개 공룬1개 등등 왠만한건 다해봤으나 가장 효율적인건 흡1개 공2개인거 같습니다

딜을 올림으로써 약간의 딜을 보충하고 피흡룬으로 반피이하일때 회복하는 w와의 시너지로 마치 워윅과 같은 피흡을 상대 탑에게 보여줍시다

 

☆알아두세요 룬은 취향입니다 단지 전 이게 저에게 가장 맞다고 느낄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를 들고 라인에 서본적이 있습니다 결과는 참패였고요 화력차이는 별로 느껴지지를 않는데 내구도는 차이가 엄청나더라고요 그때 상대탑은 레넥이었습니다 레넥상대로 첫패배였죠 올라프는 qwer으로 인한 준수한 딜이 나오므로 좀더 한타나 라인전때 몸을 받쳐줄 탱키함이 필요합니다 특히 숨돌리기 특성은 리워크로 인한 딸피일때좀더 강력한 그리고 더러울 정도의 라인 유지력을 자랑할수있습니다

 

마스터리 또한 취향입니다 하지만 전 21/9는 정말 아닌거 같습니다

정글일땐 21/9가 더좋은거 같기도;;

진리죠 말그대로 하지만 요즘은 이 진리가 점점파괴되는것같습니다
 
탈진은 일단 리븐이 나오면 무조건 들어줍니다 리워크이후로 방증이없어지고 공증으로 바뀐이후로 리븐의 폭딜을 버티기가 힘들어요 그리고 무난히 크면 결국1대1은 이기는결과가 나옵니다 그럼 초반의 리븐의 폭딜을 견딜수만있으면 되는건데 이때 탈진은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1대1은 질수가없고 딜교를 잘못해서 도망갈때도 탈진걸고 도망가면 아프지도 않고 거리벌리기도 쉽거든요 거기다가 탈진을 들면 상대원딜은 한숨부터 푹푹나옵니다 

텔포는 말이죠 나서스나 이런 챔프나왔다고 못잡는다고 가지마십쇼 점화는 이런놈들도 못잡는것을 잡을 수있는 기적의 스펠입니다
 
그럼 텔포는 들지 말라는거냐? 라고 하실텐데요 그렇지않습니다 일단 쉔상대로는 무조건 텔포입니다 쉔이면 정글말고 탑쉔이면 말이죠 또한 나르를 상대할때도 나름나쁘지않은 스펠입니다 솔직히 나르 개힘들어요 나르나오면 딴거 하세요 그냥 올라프를 하지 마요 나르 너무싫어 ㅡㅡ
 
그리고 자르반이 나오면 플래쉬 드세요 이게 한타 때 날가두는게 문제가 아니라 갱이 왔을 때 유체화들고 있으면 도주가 안됩니다 한타 때도 자르반이 궁을 쓰고 eq로 나가버리면 우린 자르반 궁끝날떄 까지 바보가 됩니다 평타한대라도 더쳐줘야하는 한타때 아무것도 못하고 구경하고있으면 안되니까요 그리고 상대 원딜이 베인일때도 나름 괜찮은 스펠 대신이땐 탈진과 같이 들면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점멸 탈진 란두인 얼심=베인(시1발)
 
뭐든 사람 취향입니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4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무모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근거리면 e로 찍고 거리 벌리고 딜교환 후에 qwer로 한번에 몰아치기

원거리면 q선마로 맞견제이후 피빠졋을때 마찬가지로 qwer한번에 몰아치기


 

스킬 활용 팁

 

역류

올라프의 상징은 머리찍기와 cc면역궁극기지만 올라프가 가장 많이 사용하게될 스킬입니다 추적 도주 포킹 시야확인 라인 클리어 등등 안쓰이는데가 없죠 깡딜도 괜찮고 쿨타임도 짧으면 맞다이도 유용한 말그대로 만능인 스킬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마나소모량이 크다는 점입니다 리워크 이후로 올라프의 q는 라인에 설땐 선으로 찍엇을 때 메리트가 적습니다 상대가 원거리면 역시 이걸 찍어야겠지만 근거리일때는 이젠 e가 훨씬 효율이 좋아졋습니다 하지만 얼마 찍지 않았다고 탱커들에게 q를 던지다 중반한타때 원딜에게 던졌을때 날라가는 데미지는 수준이 다릅니다 올라프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쓰기 어려운기술이기도하죠 맞다이칠때 도끼던진 방향으로 평타 무빙하면서 줍고 다시 던지는 테크닉이 중요합니다

 

광포한 공격

올라프의 라인유지력을 책임지는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올라프의 라인전은 e와q로인한 견제능력 강력한 맞다이 등등이 있겠지만 이스킬이 없다면 이모든스킬들을 뒷받혀 줄수가 없습니다 올라프는 딜교를할때 자동적으로 체력을 소모하게됩니다 그렇지만 서로 체력을 소모한 이후에 올라프는 이스킬로 체력을 회복하며 상대보다 체력적으로 우위에 있을수 있습니다 리워크 이후 주문흡혈과 체력비례 공증이 사라지고 생명렵흡수율 증가 공속이 생겨 이전보다 맞다이와 q딜 체력템과의 시너지 원거리 파밍능력이 떨어졌지만 평타피흡 역관광 능력의 상승으로 좀더 질긴 라인유지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무모한 강타

올라프의 상징이자 이굥락의 상징인 헤드 브레이커 입니다 이 스킬은 올라프의 초중후반 모든 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게됩니다 또한 올라프의 미친견제능력의 핵심이기도 하고요 자신의 체력을 사용하기때문에 별로일꺼 같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이스킬은 상대와 무조건 1:0.3의 딜교를 합니다 하지만 올라프가 저체력을 썻다고 체력이 부족해서 맞다이를 졌다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많은 소모량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초반엔 체력소모량이 적어서 후반엔 가진 체력이많아서 전혀 부담감이없는스킬입니다 다만 상대가 쉴드가 있는챔프상대론 자신의 체력만소모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상용에 주의하세요 이스킬또한 리워크 이후로 쿨타임 증가 데미지 감소 등의 너프를 받았지만 평타시 쿨감1초 와 계수가 생겨 w와r과의 시너지는 좀더 좋아졋습니다

 

라그나로크

올라프의 라인전 때 상대의 견제로부터 좀더 안전해지는 방증과 마증 궁을 사용시 사라지지만 대신 얻는 시시면역과 공증 올라프의 상징2죠 그만큼 이스킬로 인해 뚜벅이인 올라프가 원딜 물기를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 이유입니다 라인전에선 솔직히 버프기의 특성상 6렙싸움때 불리하긴합니다만qwe가 워낙에 강력해서 또한 이스킬때문에 올라프는 6렙이후 사실상 갱에 반면역이러고 보면됩니다 r유체화 아니 r만쓴 올라프도 쫒아가기 힘들죠 기본이속이 빠르고 q로 인한 슬로우로 거리는 벌어지는데 올라프는 시시면역 상태로 뛰어가니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낭비시키는거죠 리워크 이후로 방어와 마저가 패시브로 방관이 공증으로 바뀌거 엑티브로 되고 궁을쓰면 패시브가 사라집니다 이것으로 한타때 안정적으로 들어가긴 힘든대선 qwer은 시너지가 꽤나 잘맞게 바뀌었습니다

 

(네 맞아요 사실 리워크는 상향을 빙자한 너프엿던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도란검1포
도란방패1포
플라스크4포

상대가 초반에 나를견제할 수단이없고 확실하게 내가 털어버릴수있다 (나서스 워윅 트린)
도란검1포
상대가 폭딜이 강력하고 맞다이도 비슷하다(레넥 리븐)
도란방패1포
상대가 원거리다 혹은 다리우스다
플라스크4포

그리고 정당한 영광 저거있죠?
바로 올리지마세요 카탈까지 딱가고 다른 코어를 맞추던가 방어력이 어느정도 갖추어져있다 이럴때 올리십쇼 솔직히 선템가면 유지력은괴물이됩니다만 탱킹도 딜링도 안나옵니다 압살을 할때가 아니고선 차라리 선란두인을 가세요 (이것도 쓰레기지만)
또한 리븐일경우만 선태불망입니다 기억하세요 리븐일때만
 
아이템 빌드는 유동적으로 가야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위의 최종아이템도 그냥 잇는대로 넣은 겁니다 다만 란두인은 포기 못하겠어요
 
란두인의 예언<br />란두인 짱짱맨 씹사기템 이건 미친아이템이야!
 
그래도 상황에 따른 추천 아이템은 적어드릴께요
 
올AD
태양불꽃망토-란두인-닌자타비-얼어붙은 심장-가시 갑옷-워모그
 
탑AD 정글 AD 미드 AP
카탈-란두인-정당한 영광-닌자타비-정령의 형상-얼어붙은 심장- 워모그or딜템
탑AD 정글 AP 미드 AP
카탈-란두인-정당한 영광-닌자타비-정령의 형상-워모그-멜모셔스
탑AP 정글 AP 미드 AP
카탈-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닌자타비-란두인-밴시-워모그
탑AP 정글 AP 미드 AD
카탈-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닌자타비-란두인-워모그-얼어붙은 심장
탑AP정글 AD 미드 AD
카탈-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닌자타비-란두인-얼어붙은 심장-워모그or 가갑
 
리븐
태불망-닌자타비-란두인-이후 상황따라 변경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이거 노답입니다 진짜로
그래도 전 올라프를 사랑하는사람입니다 당연히 상대법을 찾아야겟죠?
아무래도 e선마가 편한것같습니다 q선마를하면 메가나르끝나고 미니나르됬을때 싸움을 거세요 거대나르일땐 q선마로 못이깁니다 반대로 e선마를 가면 미니나르일땐 사리세요 e선마가 편합니다 나르의 탱키함을 씹어먹어버려요
럼블
와 이친구도 힘들죠 하지만 우린 누굽니까? 갓올라프 입니다 딱봐도 나이많은 질리언런테도 폐드립을치죠 럼블을 상대할때는 먼저 q선마입니다e선마? 큰일납니다 쉴드에 막힐위험도있고 맞다이도 간당간당해요 무섭습니다 아니 솔직히 붙어있으면 이기긴합니다만 확실한승리를 위해선 q선마입니다 플라스크들고가시고요 카탈들고 라인푸쉬를 극혐수준으로 하십쇼 럼블은포탑앞에서 미니언챙기기도힘들고 원거리 견제가가능합니다 정아니면 텔도괜찮아요 아예다른라인을 극심하게망쳐버려서 럼븧이 커도 설칠수없는판을만드는겁니다
문도 박사
솔직히 문도자체는 그리어려운캐릭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녀석은 오대식파밍으로 e사정거리밖에서도 파밍이 자유롭죠 다른 원거리처럼맞원거리 견제를 하면되지만 이녀석은 튼튼해서그런딜교를하면 내마나만 거덜납니다 거기다가 이런상황으로 내가 조금더잘큰 상황으로 내려가면 이제부턴 문도의 시간입니다 하는짓은똑같은데 딜탱이 모두 올라프보다 좋은 슬픈상황이일어납니다 그래도 맞다이는 날 못이겨요 하지만 만약에 님이 압살을 했다? 그럼 선몰락을가십시오 문도에게 고통이란걸 가르챠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E선마 선도란검 1렙도e그냥e 머리를 파괴한다 그렇다고1렙q찍고 1렙싸움걸고 라인 오지게 밀어놓고 나서스 프리징시켜서 스택쌓는일없게하십쇼 나서스상대로는q를아낍니다 반피쯤됬을때 qwerfg한번에 몰아붙이면됩니다 나서스는 올라프에게서 도망갈수없어
티모
티모? 티모당 헤 헤헤헤헤
1렙q찍고 플라스크들고 탈진점화든티모랑 맞다이치면 이깁니다그정도쉬워요 q선마하시고 q짤하다 조금깍이면 찢어버려요 그냥찢어요 티모 딜이아파서 도망가지마십쇼 그렇다고 무리해서e를찍으러 가면안됩니다 그러면 티모특유의 견제로 털려버려요 이런실수만앙하면 티모는 돈부족할때 찢러버리는 자판기로 만들어낼수있습니다
가렌
근접상대로 가렌의 폭딜은 어마어마합이다 하지만?e선마 갓라프성님앞에선 통하지 않죠 가렌에겐 거리유지가중요합니다 바로q를 맞지않을거리만재고있으면되요 이놈상댜로도 선카탈이후 다른탱탬이고요(란두인하위템까지가고 정당한영광추천드립니다) 가렌이q를쓰고 뛰어온다? 그러면 q를 가렌이 붙기직전에 던지고w를킨후e를 눌러놓으세요 그러면 침묵이 꼽힐때 e는 들어갑니다 그다음같이평타를 피세요 가렌아프다고 빠지면안됩니다 피흡으로 딜교와 최대한의 딜을 줄여놓으세요 가렌이붙어있으면 계속때리면되는거고 팽이를 돌리며뒤로빠질때 아까던진도끼를줍고 적당히 추적합니다 그다음e쿨돌때마다 찍고요 w로 항상일정체력이상을 유지하세요 가렌이 쉬워도 궁폭딜은 감당할수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올라프가 강하기도 하고 또한 약하다고 느껴질타이밍입니다 딜은강하나 몸이 받혀주지않는타이밍이죠 이땐 치고빠지기를하는게 중요합니다 한번우위를 잡으면 절대로 던지면안됩니다 올라프는 승기를잡으면 그걸그대로 끌고갈때 혐오란단어를 상대탑에게 인식시켜줄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올라프가 가장 강한타이밍입니다 그어떤상대로도 강할타이밍이죠 이땐 쉬바나나 잭스같이 맞다이가 극혐일정도의 캐릭이아니면 무조건이겨요 솔직히 얘들도 맞다이는 이구간만큼은 비슷합니다 쫄지마세요 우린 올라프입니다

 

후반 운영법

 

 올라프가 슬슬 힘이빠집니다 탱킹스킬의 부제로 그냥저냥 딜좀나오는 탱커수준입니다 그래도맞다이는 강해요 혼자걸리면 패고봅시다 그렇다고 한타때 그냥뛰어가진말고요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가 정말강력하게 컸어요 막 애들이 날보면 도망부터 갈정도로 잘컸어요 그럼 그냥뛰어가서 미드원딜을 족칩니다 하지만 이런경우가 많을까요? 그렇지않습니다 그러므로 중반때는 앞라인에 서있다가 각을재고 앞라인을 파괴합니다 그러다 각나오면 원딜언테 뛰어가세요 탈진이면 그냥뛰세요 그렇게만만할수가없습니다 하지만 후반에들어서면 올라프는 슬로우밖에없는 캐릭입니다 돌진기도없고 탱킹기도 없어요 그러면어째야하나 r유체화를누르세요 원딜언테뜁니다 원딜이 도주기를뺏다? 뒤로돌아가서 앞라인을 파괴하세요 아니면 딜러랑같이 앞라인을 파괴하면서 차례차례들어가세요 올라프가 시시기가없을뿐화력은 탱커들중에선 상위권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 예정

 

마치며

 플레4티어의 올라프공략이었습니다100판도 안됬지만 올라프를 사랑하는마음은 1000판장인에게 밀리지않습니다

이공략을 보시고 궁금힌점있으면 댓글좀적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8% (1표)
52.4% (11표)
42.9%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