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2명
45.2% (19표)
0% (0표)
54.8% (23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9
21
0
23/42
조회수 1만 돌파 선 "즈롯" 사이온!!

- Bj이환(2015-02-25, 조회수: 45209)


-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공략을 써봅니다.

신템 "즈롯의차원문" 이나오면서 어떤 아이템인지 어느챔프가 이 아이템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수있는지

꼼꼼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블라디를 해보았습니다. 블라디의 초반 부족한 탱킹능력 , 그리고 체력소모가되는 e 스킬을 고려하여 즈롯을 올려 보았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안좋았습니다. 블라디에게 있어서 쿨감이라는 중요 능력치와 탱으로갈시 순간적인 딜량을 뽑아내지 못했고 다른템보다 훨씬 뒤떨어지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두번째로 쉔으로 즈롯을 가보았습니다.

두번째 역시 쉔에게 탱킹 능력이 부족하였고 썬파보다 훨씬 뒤떨어지는 라인전을 보였습니다.

세번째, 사이온을 해보았습니다. 사이온의 w패시브로인해 고정체력이 수급되고 쉴드로인해 라인전 역시 수월하며 텔,궁로밍이 보다 자유로워졌고 초반 용싸움에서 크게 이득을 볼수있었습니다.

이로서 사이온에게 "즈롯 차원문" 이라는 아이템이 결코 나쁘지 않은 템이라는것을 알수있었습니다

  

       

즈롯차원문이란?

 

 

.

 

고유 사용 효과인 공허의 문은 지금까지 롤에서 볼 수 없었던 스타일의 사용 효과다. 사용 효과로 150초 동안 지속하는 공허의 문을 설치할 수 있고 4초마다 공허의 문을 통해 공허 생물이 생성된다. 공허 생물은 챔피언과 다른 공허 생물을 무시하고 적 미니언과 포탑을 공격한다.
공허의 문에서 4번째로 생성되는 공허 생물은 소환한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50% 해당하는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한마디로 공허의 문을 빨리 파괴하지 않으면 공허 생물이 계속 라인을 밀게 되고 소환된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에 따라 더 많은 대미지를 줘 라인을 압박할 수 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15,060 IP

룬은 AD,AP 고정 이렇게 드시면 됩니다.

마법저항력은 어짜피 AP챔프가 나올시 즈릇차원문이 선템이기에

바로 망토올리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사이온을 해보면서 느낀것이

21/9/0

0/9/21

0/21/9

18/9/3

등등 다 해보았습니다만..

사이온은 9/21/0 으로 쿨감과 평타 그리고 탱킹에

비중을 두는것이 훨씬 좋다는걸 알았습니다.

AP라이너가온다면 디펜스특성에 강건함을 1 저항력에 3을 투자해주세요

사이온이 즈롯을 올리므로서 운영을통해 이득을 보는방식이기때문에

스펠은 "텔포" "점멸" 이외에 들지않습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따로 사이온에게 콤보라 할것은 없습니다만 혹여가 가능하다면 e로 슬로우를 묻히고 q로 에어본을뛰운후 w로 딜을 어느정도 받으면서 w를 터트리는거 밖에 없을거 같네요.

스킬 활용 팁

 스킬마스터순서는 e -> q -> w 입니다.

스킬 활용법은 똑같습니다.

라인전 : e를통해 미니언을 던지면서 상대방을견제

한타시 : 궁으로 들어가 상대방 진영을 무너뜨리고 상대방이 스턴에 걸릴시 q를통해 한번의 에어본을넣은후 e로 추노할수 있도록 합시다 w는 딜을 넣는용도보단 딜을 어느정도 받는 쉴드용도로 생각하시고 쉴드량이 조금남을시 w로 다시 터트려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에 템트리는 상대방 미드만 AP일경우 가는 템트리 입니다.

"즈릇" 사이온의 장점이라하면 첫템이 방,마저 둘다 올라가기 때문에 어느챔피언이 탑으로 와도 템을 맞추어서 갈수있습니다. 또한 ad라이너가 올시 칼날부리망토를 먼저올리므로 라인복귀가 보다 빠르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즈롯" 같은경우 14~15분 안에 파밍만 잘해도 뽑힙니다. 즈롯이 뽑힌 시점부터 상대방이 타워를 철거하기 꺼려집니다. 요즘 탑라이너들이 점화보단 "텔포" 활용이 잦아지면서 용싸움,소규모대전 으로부터 이득을 취하는 스타일인데요.

"즈롯의차원문" 이라는 아이템이 그 메타를 완전히 부숴버린겁니다. 그렇다고 즈롯을 선템으로 가기엔 부담스럽죠 하지만 사이온 특성상 즈롯을 선템으로 올려도 라인전이 엄청 어려워지는건 아닙니다. 애초에 e로인해 견제를하는 사이온이니까요.체젠도 라인유지를하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마지막템은 취향에따라 가시갑옷이나 란두인중 선택해주세요.

 

초반에 상대방이 AD라면 1100골드목표 AP라면 950골드를 목표로 합시다

즈롯하위템 + 와드하나 + 포션하나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q로인한 피수급으로 사이온의 e견제를 무마할수있고 e로인해 라인푸쉬가 매우 빠릅니다.
또한, w로인해 사이온의 한방을 버틸수있구요.

"즈롯" 이 뽑힌시점부턴 라인전보단 로밍위주로 다니기때문에 그전만 잘버티시면 됩니다.
제이스
제이스는 원거리에서 상대를 괴롭히는 아주 괴랄한 녀석입니다.
e로만 견제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제이스는 텔보단 점화,방어막을 들기때문에 즈롯이 뽑힌 시점부턴 어느정도 자유로워지나, 원거리특성상 타워안에 박혀있는 차원문을 부시기 쉽습니다.
까다로워요
케일
q스킬로인한 슬로우 w로인한 체력회복,이속상승 e로인한 라인푸쉬력,광역딜링 패시브로인한 방,마저감소 케일나오면 사이온 픽하지 맙시다. 즈롯뽑을때까지 버틸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쉔, 스플릿닌자
q로인한 짤짤이 w로인한 탱키함 e로인한 어그로 궁으로인한 합류
보통 사이온일경우 쉔의 운영을 감당못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즈롯 사이온 입니다.
쉔은 탑에서 주로 패시브 평타+q로인한 마뎀으로 짤짤이를 넣는데요
즈롯에는 방마저가 둘다 붙어있기에 쉔상대에 아주 좋은템입니다.
또한 후반에 탑을스플릿하면 저희는 바텀에 즈롯을깔고 탑에서 쉔이랑 같이 푸쉬를하게되면 상대바텀은 계속밀리므로 바텀에 상대방이 가야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저희는 오브젝트를 챙길수있는 구도입니다.
쉔에게있어 정말 토나오는 아이템이죠
말파이트
말파이트, 다들 아시겠지만 말파이트는 푸쉬력이 좋은챔프는 아닙니다.
요새 텔메타로인해 텔들고 용싸움 , 소규모 대전을 주로하는데요
즈롯을깔고 한타를 합류하게되면 상대포탑은 자동적으로 철거가되고
싸움까지 이긴다면 엄청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마오카이
마오카이 , 마오카이는 푸쉬력이 나쁜것도 아니고 좋은것도 아닙니다.
마오카이가 점화드는일은 거의 대부분 없습니다
이쯤되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위에써두었듯이
"즈롯차원문" 이란아이템은 상대방이 텔을들시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텔을 드는이유는 라인복귀라는이유보다는
우리팀이 소규모대전이일어날시 합류를하여서 이득을 취하려고 텔을 드는것이죠.
"즈롯차원문" 이있으면 한마디로 라인전이 기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우리팀이 오브젝트를통해 더욱더 이득볼수있으니까요.

상대법은 추후 추가하겟습니다.

 

초반 운영법

1렙에 q나e둘중하나찍으세요.

사이온은 패시브로인해 죽으면 괴물이됩니다.

골렘이나 두꺼비를 먹은후 타워에 텔을쓰세요.  

만약 강심장이신분은 상대 버프몹 먹고가시면 됩니다.

현플구간은 사이온이 자주 등장하는픽이 아니기에 버프빼먹는지도 모르더군요.

사이온픽의장점이라면

상대방보다 빠른2렙을찍고 라인주도권을 잡는다는것 또한 상대버프를먹을시

상대정글러에게 압박감을 넣을수있다는것 두가지가 있습니다.

초반에 상대방이 AD라면 1100골드목표 AP라면 950골드를 목표로 합시다

즈롯하위템 + 와드하나 + 포션하나 입니다.

무리하지마시고 무조건 안정적으로 플레하세요

중반 운영법

 상대방이 압박을 느낄수있도록 용싸움,소규모대전을 유도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바텀이나 용까지 내려온다면 타워하나 공짜로 민거고 상대방은 빅웨이브 놓치는겁니다

 

후반 운영법

저기위에 제가 점으로 즈롯을 깔을시 이득을 크게 볼수있는 위치에 퍼플팀은 보라색 , 블루팀은 파란색 으로 표시를 해두었고 설치했을시 포커싱이되는 방향을 하얀색 선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바텀이나 탑 , 미드후방부에 즈롯을 깔아주세요.

그후 , 강제적으로 한타를 열거나 대치상태 유지해주시고

우리팀 원딜이나 미드가 잘컸을시 최대한 팀원을 보호해주세요.

궁은 최대한 가까이에있는 적에게 맞추거나 상대 탱커를 떼어내주는게 좋습니다.

딜러를맞춘다면 베스트지만요 ㅎㅎ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 "즈롯차원문" 을이용하여 게임을 많이 돌려보지 않았습니다

현재 30판정도 즈롯을 이용중인데

조금더 경험을 쌓은후 챔프대응법을 쓰겠습니다

 

마치며

Q&A

Q) 사이온이 즈롯을 첫템으로갈시 얻을수있는 이득은 무엇인가?

A - 상대방이 텔을쓰게 유도하고 상대보다 빠른 타워철거 가 가능해진다

혹여나 소규모대전이지거나 용을 뺏긴다 쳐도 상대방의 타워를밀고 상대방이 빅웨이브를 못먹으므로

어느정도 타격이 줄어든다.

 

Q) 어떤방식으로 운영하는것이 좋은가

A - 초반의경우 위에 적었듯이 소규모교전이나 용싸움을 주도하는편이 좋다.

중반의경우 탑에 즈릇을깔고 바텀쪽을 밀면된다.

하나말하겠지만 탑에 즈롯 바텀에 사이온 이 있게되면

양쪽의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상대방이 강제적으로 이니시를걸거나

빨리 커버를와야한다

허나 그렇게되면 미드에남는건 최대 3명이다 그때 텔타고 합류해서 빠르게 미드타워를 철거하면된다.

사이온이 "즈롯" 을 올린시점부터 한타를 중시하기보단 운영을 중시하는 챔피언이 된다.

 

Q) 즈롯을 올리면 라인전이 힘들것 같은데?

A - 아니다 절때 그렇지 않다!!

애초에 사이온은 선템으로 프하를 갈정도로 w패시브가 S급이다

그리고 즈롯을가면 운영으로 게임을 하기때문에

라인전에 크게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추후 추가예정)

 

 

 정말 많이 고민하고 일반에서 충소리들어가며 했지만

즈롯이 잘맞는 챔프는 사이온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다른챔프가가면 탱이부족하거나 쿨감이부족하거나 딜량이부족하지만

이모든걸 사이온 w가 커버해주더라구요

현재 탑은 대 "텔메타" 시대 입니다. 꿀빨수있을때 많이빨아주세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부족하지만 앞으로 발전하는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점이나 문의사항있으면 댓글로남겨주세요!

닥배드 사절합니다. 배드 누르실때에는 어떤부분을 고쳐야할지

추가해야할지 좀더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작성자에게 큰도움이됩니다.

인벤여러분 올해는 모든일이 잘되시길 바랍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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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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