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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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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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21
0
9
1/1
시즌5 다시 떠오르는 ad누커 탈론(챔피언별 공략 보충 예정)

- 미드오피탈론(2015-02-15, 조회수: 3400)

시즌4 침묵삭제로 인해

영원한 관짝에 박아지는듯 했던 탈론(일명 탈고인)

그러나 계속된 탈론의 카운터로 인식되는 챔프들의

지속적인 너프로 인해

탈론은 시즌5 다시 부상하고 있습니다.

본 공략은 미드뿐만 아니라 탑, 정글, 서폿이 모두 가능한

탈론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티어인증과 챔피언별 상대법은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로 지적 및 오타 수정 환영합니다.

처음 쓰는 공략이라 미흡한 부분 투성이겠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4.2.11.공략 첫 작성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8,602 IP

일단은 방관+공격력에 주안점을 둔 룬세팅입니다.(일반겜을 돌리실때 이룬으로 하시면 됨)


탈론룬을 논할때 빠질수 없는것이 바로 방관입니다.


빨강에 고정ad룬보다 방관에 투자하는 것이 후반 딜을 보았을때 훨씬 효율적입니다.


탈론룬은 상대와 포지션에 따라 꽤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단, 빨강에 방관 9개와 왕룬에 공격 3개는 고정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1. 미드


 1) ///



MARK=방관x9


SEAL=성장체력x9


GLYPH=마법저항력x9


QUINTESSENCE=고정공격x3


위에 서술한 바와 같이 빨강과 왕룬은 방관과 고정공격, 파랑엔 고정마저를 들어줍니다.


노랑엔 성장체력을 들어줍니다. 싸고 좋은 성체!


다른 옵션으론 고정체력과 비례체력을 들 수 있겠는데요,


고정체력의 경우 적의 짤짤이가 너무 아프다고 간주될 경우 들어주면 6렙전 놀라운 라인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비례체력의 경우 중후반 탈론의 체력이 약 2000이라고 가정했을 때 90정도의 체력밖에 가져다주지 않습니다...


**위에서 두 챔프군을 분리해놓은 이유에 대해**

사실 원거리 ap챔프(전자)와 근거리 ap챔프(후자)의 차이가 그리 크진 않습니다.


단 원거리 ap챔프를 잘 다루는 평짤에 능한 유저를 만났을 때는 이야기가 달라지겠지요.


즉 평타를 맞을 일이 잦은 원거리 ap챔프를 만났을 때는 특성에서 디펜에 9를 투자시주시면 됩니다.


(특성 中'꿋꿋함'에서 탈론은 근거리 챔프이기 때문에 적챔피언에게서 받는 모든 피해가 2나 감소하게 됩니다.)



 2)



MARK=방관x9


SEAL=고정방어x9


GLYPH=성장 쿨감소x9


QUINTESSENCE=고정공격x3



미드 ad 상대로는 노랑에 고정방어 및 파랑에 성장 쿨감을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성장쿨감의 경우 SKT T1 Faker 선수의 부계정인 '안무서운사람'에서 쓰시는 탈론룬을 참고한 것입니다.


파랑에 고정쿨감 9개에 왕룬에 고정쿨감 1개를 박으면 특성포함 1렙쿨감15%를 달성할 수 있지만,


쿨감은 중후반 궁극기를 찍고 나서부터 비로소 빛을 발하기 때문에..


성장쿨감이 더 효율적이라고 보여집니다.



2. 탑


탑탈론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픽입니다.


카운터 챔프를 만난다 해도 라인을 빠르게 밀고 로밍과 스플릿을 해주는 식으로 운영을 해주시면


비록 잘 크지 못했다 해도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텔론"

https://www.youtube.com/user/xordn6579

이분영상을 보면 탑, 미드 가리지않고 활약하는 탈론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꿀잼)



 1)////


MARK=방관x9

SEAL=고정방어x5 성장체력x4

GLYPH=성장쿨감x9

QUINTESSENCE=방관X1고정공격X2


큰 설명은 필요없으리라 봅니다.


노랑에 성장체력 4개를 박아준 이유는,


탑탈론 특성상 어느정도 탱을 간 뒤 이니시를 하는 역할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왕룬에 방관을 하나 껴주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전자와 후자를 구분한 이유는 전자가 딜을 가는 동시에 탱을 가는 챔프인 반면, 후자는 걍 좀비와도 같은 탱탱한 템트리


로 운영을하는 챔프들이기 때문입니다.


전자나 후자나 후반엔 결국 탱을 어느정도 가기 때문에 방관을 더 박어주시는게 딜링에 더 도움이 됩니다.



 2)


MARK=방관x9

SEAL=성장체력x4고정체력x5

GLYPH=마저x9

QUINTESSENCE=고정공격x3


근접챔프 입장에서 성가시기 짝이 없는 짤짤이 위주의 챔프들입니다.


무조건 고정체력 4~5개가 필수이며,


도란방패 스타트도 고려할 만 합니다.


도란방패가 언제부턴가 스킬피해량만 막아주는 것에서 모든 피해량을 8 막아주는 것으로 바뀌었고,


5초당 체젠 6과 고정체력 80은 상당히 꿀 같은 옵션입니다.



3. 정글


정글탈론에 대해 인식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ㅋㅋㅋ


항상 처형의 위협을 밥먹듯이 달고 살아야 하고,


와리가리를 하면서 버프몹의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요령이 상당히 필요하지만


로밍에 특화된 탈론이라는 챔프 특성상 라인을 가리지 않고 갱을 다닐 수 있기에


상당히 좋은 픽이라고 생각됩니다.


룬은

MARK=고정공격x9

SEAL=고정방어x9

GLYPH=성장마저x6 성장쿨감x3

QUINTESSENCE=고정공격x3또는 고정공격x1 고정방어x2


방관보다는 당연히 고정공격력이 효율적입니다.(정글몹은 방어력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또한 정글탈론은 정글 3티어 아이템인 "마법 부여: 용사"를 갈 수 있기 때문에 야몽 상위템 3개를 모두 갈 수 있기에,


룬세팅에서 방관이 큰 영향력을 끼치지 않습니다.



4. 서폿


탈론서폿은 준 트롤 수준으로 인식되지만..ㅋㅋ알고보면 꽤 좋습니다.


슈렐을 갈 경우에 유목민의 메달이라는 상위템을 가서 마나 재생과 쿨감소 10퍼센트, 그리고 순간적이 이속 증가를


얻을 수 있으며,


초록방패를 가고 탱탱하게 갈시 란두인을 끼고 궁으로 한타에 진입하여 슬로우 이니시를 거는 재미있는 플레이를 할 수


도 있습니다.(이건 랭겜에선 하지마셈 ㅋㅋ)


MARK=고정공격x9 or 고정방어x9

SEAL=고정방어x9

GLYPH=성장마저x9

QUINTESSENCE=이속x3


서폿 특성상 레벨 초반에 마저는 크게 필요없고, 기본이속이 345로 굉장히 좋은 탈론은 서폿으로 갈시 유틸특성과 이속


룬을 꼈을시 초반 괴랄한 이속을 자랑합니다. 이속룬은 필수! 빨강에 공격이 필요없다고 느끼시면 고정방어 9개를 넣으


셔도 좋은 효율을 볼수 있습니다.



5. 원딜탈론


봇전에서 하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0/9 또는 21/9/0을 사용합니다.


유틸에 9포인트를 찍어주는 이유는  비스킷 효과가 6렙전 라인전에서 굉장한 효과를 보여주고,


기본이속이 345나 되는 탈론에게 이동속도 1.5%는 로밍력을 더욱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5초당 마나재생 3이 별거 아닌것 같아 보이지만 초반 스킬사용으로 인해 마나부족에 시달리는 탈론에


게 상당한 힘


을 실어 줍니다.


공격에서  공속 2.5%를 찍은 이유는,


후반 탈론이 스플릿 운영을 할때 기본공격으로 타워를 밀 시 상당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목긋기(E)시전 후 평타가 들어가는 그 딜레이가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탈론에게 공속이란 살짝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평타를 섞는 스킬딜 위주의 딜을 퍼붓는 탈론에게


주문연성으로 인한 스킬데미지 향상은 무시못합니다.


도살자와 포식은 6렙전 미니언을 먹으면서 체력, 마나를 관리하며 조심스럽게 라인전을 운영해


가는 탈론에게 있어서


상당히 꿀 같은 옵션입니다.


 고려해볼 만합니다. 하지만 안 뒤지는 게 탈론에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짤짤이가 강력한 챔프를 상대로 들어주십니다.


 정글 탈론을 하실때 들어주십니다.

녹서스식외교(q)의 도트뎀과 목긋기(e)의 데미지증가와 어울려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는 스펠입니다.

탈론 딜의 완성은 점화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점화가 탈론에게 차지하는 비중은 실로 엄청납니다.


요우무 액티브+ 그림자공격(R)+ 점멸+ 목긋기를 사용해 순식간에 엄청난거리를 달려가 암살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정글 탈론을 할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시즌5 강타를 드는 것만으로 엄청난 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폿으로 가실때 강타를 드시는 것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정글 2티어 아이템( )을 통해 혹한의 강타를 상대 원딜에게 계속 써주시면

70초마다 탈진을 한번씩 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탑탈론할때 와 같은 상대를 만난다면 점화로 솔킬을 내기도 어려우니, 빠른 라인 복귀나 우리팀이 용싸움할 때 와드에 텔을 타고 합류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점화나 점멸을 쓰실수 없는 레벨이라면 드는것도 좋습니다.


맞다이에 좋습니다.

1대1하실때 들어보십쇼

깨끗하게 하고싶을때

원딜탈론할때 내지는 1레벨이라 쓸 스펠이 없다.

빨리 살아나고 싶을때

천리앞을 내다보고 싶을때

총명해지고 싶을때

*파랑탈론할때 천리안과 함께 쓰시면 좋습니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패시브설명

 

(패시브: 자비-Mercy)

사실상 롤에 존재하는 최악의 쓰레기 패시브.

"둔화, 속박, 기절 및 제압" 이라는 매우 제한적인 cc기에 걸렸을 때에만

모든 피해량도 아니고 "기본 공격"을 모든 레벨 통틀어 단 "10%" 증가입니다.

개 쓰레기입니다.

탈론을 상향하는 방법 중에 가장 쉬운 것은 이 저주받은 패시브를 리워크하는 것이라고 보여질 정도로

압도적인 쓰레기 패시브입니다..

오죽하면 "자비"가 "적이 불쌍해서 자비를 베푼다"는 의미라고 할 정도이니 원.



스킬 선마 순서는

스킬설명

 (Q스킬: 녹서스식 외교-Noxian Diplomacy)

탈론의 핵심 스킬으로 평타를 강화해 주는 스킬입니다.(평타판정이기 때문에 실명에 걸리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음)

평q평(평타캔슬)이 가능하므로 이를 이용해 초반 미니언 막타를 챙길 때나, 타워를 미실 때 평q평으로 밀어주시면 타워 미는 속도는 롤에서 이 녀석에 맞먹습니다.

공격력은 평타+30/60/90/120/150(+0.3추가ad)로 평범하지만

챔피언에 썼을 때는 추가 출혈 데미지가 10/20/30/40/50(+1.0추가ad계수)나 되므로

후반으로 갈 수록 챔피언에 쓰면 엄청난 딜을 보장해 주는 스킬입니다.

또한 챔피언에게 사용시 6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출혈 데미지를 줍니다.(점화와 유사)




(W 스킬: 갈퀴손-Rake)

탈론의 가장 핵심인 스킬입니다.

저렙 미니언 파밍에도 좋으며,

패시브를 발동시키기 위해 사용 후 평타로 공격하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E 스킬: 목 긋기-Cutthroat)

침묵삭제, 짧은시간 둔화라는 희대의 엿같은 너프를 먹은 것으로 알려진 스킬입니다.

상대의 등 뒤로 "순간이동"하면서 속도를 잠시 늦추고 데미지를 늘리는 그 자체만으로는 평범한 스킬이지만,

탈론 스킬콤보의 시작이며 도주기, 돌진기로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일찍 올림으로서 데미지 증가와 쿨감소를 노릴 수도 있지만 w와 q의 효율이 매우 좋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합니다.

(R 스킬: 그림자 공격-Shadow assault)

탈론의 전부라고도 할 수 있는 궁극기 그림자 공격입니다.

 요우무 액티브르 발동시키고 궁극기를 켜고 탈론은 엄청난 거리를 를 사용해 적에게 접근해 한 명의 적을 순삭시킬 수도 있으며,


-평----로 흔히 알려진 탈론 콤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슬로우 증가와 데미지 증가를 위해선마는 무조건적이지만,

 예외적으로  이녀셕을 상대로는 w와 q를 번갈아가며 찍습니다.

으로 갈퀴손을 아예 막아버릴 수 있으니..

스킬 콤보



 6렙 전 콤보

 -평--평--평

(슬로우 묻혀 놓고)-평--평-(도주시)-평

6렙 후 콤보

-평-----평

이때 평q이후 바로 w를 써주시는 이유는 평q로 평타모션을 취소하고 바로 w-r를 넣어 주시기 위함입니다.

(w와 r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서 순간적인 폭딜이 가능)

(요우무액티브)----평----

상당히 먼 거리에서 적을 암살하러 들어갈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쉬우면서도 적을 높은 확률로 암살할 수 있는 콤보입니다.



**탈론은 기본적인 스킬콤보만 익히신다면 플레이하는 데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를 남발하지 않고 적과의 거리를 좁히거나 갱이 왔을시 탈출하는 용도로 적절하게 써 주시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라인전에서 자신이 맞지 않고 딜교환을 하는 방식은 를 미니언에 타고 을 써주시고 빠지거나 혹은 거리가 된다면 접근해 평--평-로 킬각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시작은 플라스크 4포션(미니언 생성 후 집에서 약간 더 기다리면 포션 1개를 더 살 수 있습니다)


롱소드 3포션 스타트도 고려할 만합니다만,


6렙전 스킬소모로 인해 마나가 매우 부족한 탈론으로서는 플라스크가 더 효율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첫귀환시 야만의 몽둥이와 와드 1개는 필수입니다.


와드는 적 정글과 우리 정글 사이의 부쉬의 중간 정도에 박아 주시면


적 정글러의 갱 여부를 손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라인전을 하시면서도 맵을 계속 보시면서 로밍이나 갱이 오는지 체


크하셔야 합니다.)


와드토템 위치는 미드부쉬 아무데나 박아주시면 됩니다.


첫 와드토템은 3:30 정도에 적 정글러가 쌍버프를 먹었다 싶은 시점에 퍼플팀이라면 우리 레드 쪽, 블루팀이라면 블루


쪽의 미드 부쉬에 박아주시면 됩니다.


(야만의 몽둥이): 공격력25, 쿨감소10%, 방어구관통력10>> "방어구관통력=딜"인 탈론에게 정말 필요한 옵


션만을 포함하고 있는 야만의 몽둥이입니다. 정말 힘들지 않은 이상 첫귀환때 무조건 뽑아주도록 합니다.(플라스크 4포


션을 가셨다면 야만의 몽둥이를 살 1337원이 모일 때까지 충분히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일단 야만의 몽둥이가 나온 후에 두 번째 블루를 먹고 로밍이나 갱을 통해 킬이나 어시를 먹고 귀환해줍니다.


이때 선택지가 두 가지로 갈리는데,


첫 번째는


 을 통해 빠르게 라인을 밀고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주시는 템트리이고,

두 번째는

을 통해 짧은 궁극기 쿨타임과 엄청난 방어구관통력을 통해 폭딜을 뽑아내는 템트리입니다.


템트리에 정답은 없습니다.

보통 무난하게 가고자 할때는 이후 또는 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야만의몽둥이 상위템 (요우무의 유령검)에는 방어구관통력 20, 치명타 15%, 짧은시간 이속+공속증가가 붙


어 있어 로밍을 갈 때도 좋고, 단일 대상에게 딜을 넣어 암살을 하는 데에도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에


보통 탈론의 첫 코어템으로 여겨집니다.


(티아맷): 사실 저는 요우무보다 티아맷을 먼저 뽑는 것을 선호합니다. 평--평으로 평타캔슬이


가능하여  라인클리어 속도를 비약적으로 향상


시켜줌과 동시에 -평--평--평으로 단일 대상에게도 엄청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최후의 속삭임): 방어구관통력 35%및 공격력40은 탈론에게 엄청난 힘을 실어줍니다. 이 아이템이 나오면


이나 으로 완전무장한 적 브루저나 탱커에게도 엄청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탈론에게 있어


또 하나의 코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장화는 내지는 을 가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전자는 탈론의 로밍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켜줌으로서 스플릿 푸쉬에도 큰 힘을 실어 줍니다. 후자는 탈론의 궁극기 스킬 쿨타임을 상당히 감소시켜줌으로


인해 적과 잦은 딜교환과 적으로부터의 도주에 용이하게 해 줍니다. 후반으로 가면 을 구입하시는걸 추천드


립니다.


(무한의 대검)-치명타20%와 공격력80, 치명타데미지 250%->>폭딜.(..)


(피바라기)-생명력흡수 20%, 공격력80, 보호막 생성>>극후반 치명타와 데미지를 동반한 탈론


의 평타딜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피바라기를 감으로서 딸피 상태에서도 미니언이나 정글몹을 때리고 피를 채우는 것이


가능하고, 바론 사냥에 있어서도 처형의 부담을 덜어줌과 동시에 보호막으로 딜교환에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선템으로


가는 것은 비추천.(사실상 원딜템이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리븐
리산드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직스
모르가나
아리

챔피언법 공략법은 일단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미드, 탑 모두 망라)


일단 미드ad누커라는 탈론의 챔프 특성상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혔을 때 아무런 손을 쓰지 못하면 죽어버리는 챔프들에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의 침묵 삭제로 인해  등의 챔프에게 접근 시 을 맞고 벙찐 상태가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ㄷㄷ) 따라서 위와 같은 cc기를 보유한 챔프를 상대로는 위에


서 기술한 미니언--을 통한 잦은 딜교환을 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단, 너프 전의 , 와 같이 맞다이가 매우 강력한 챔프들을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탈론에게 거리를 내주기도 전에 cc기를 퍼붓고 스킬견제를 해대는 잘하는  를 만나도 힘듭


니다. 근래 고정밴으로 항상 거론되는


와 같은 경우에는 반반입니다.


위와 같은 로밍력이 강려크한 암살자 챔프들을 만났을 때는 가급적 솔킬을 따려고 하기보다는 로밍을 통해 이득을 보


고, 항상 라인을 밀고 미드미아 핑을 찍어줌으로서 상대의 로밍을 미연에 방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 6렙전


2. 6렙후로 나뉩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1.->사린다


2.->로밍을 다닌다


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탈론의 포인트는 궁극기가 나오기 전 킬을 내주지 않는 것과  로밍 및 스플릿푸쉬입니다.


높은 기동력과 돌진기를 바탕으로 모든 라인에 얼굴을 비추어 주시면 상대 라이너 입장에선 상당히 짜증이 납니다.ㅋㅋ


초반 운영법


 

 

어려운 상대든 쉬운 상대든  6렙전 라인 운영법은 똑같습니다.


플라스크 4포를 들고 와 평--평으로 미니언을 먹는 데만 집중해주시고,


항상 미드 중앙선을 넘어가지 않는다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해 주시면 됩니다.(갱을 미연에 방지)


만약 우리팀 정글러가 갱을 왔다면 미니언-으로 슬로우를 묻혀 주시기만 해도 갱호응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밀고 미아를 치고 로밍을 다니세요. 로밍로밍


후반 운영법


 스플릿푸쉬를 통해 적의 어그로를 끌거나


정글러와 힘을 합해 미드타워를 빠르게 밀고 용을 챙기거나 다른 라인에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항상 중요한 것은 적절한 와딩입니다.


귀환 시 항시 와드 2개(투명와드1개+핑크와드1개 또는 투명와드2개)를 사는데 돈을 아끼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미드가 와드를 박음으로서 우리 팀은 상대 정글러의 움직임과 로밍 시도를 파악하게 되고 이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엄청난 이득을 챙김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 선진입하면 안됩니다.(진지)


항상 상대의 cc기와 탈진이 빠진 것을 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고 한 박자 늦게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스플릿을 하거나 라인을 밀러 온 상대 딜러를 암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같은 역할로써 후진입하여 딜러들의 목을 따는 것이 목표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탑, 미드 모두를 총망라하여 작성였습니다.


챔피언 옆의 난이도는 S~F까지 다양합니다.


가렌 난이도 중(B-~B+) 탑뚜벅이의 상징과도 같은 데마시아 대가리입니다.

일단 가렌과의 라인전은 씹 노 잼 이라는 것을 염두에 둡니다. 아무리 패도  패시브로 피채우고 슬로우걸어

 

로 풀고 도망가고 부쉬에서 만나면 빙글빙글..솔킬이 불가능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렌을 상대할 때는 목긋기 스킬을 최대한 아껴 놓았다가 가렌이 들어올때 미니언에 타고 도망가주셔야

 

딜교환 손해를 보1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갈퀴손으로 슬로우 걸어 놓고 평 
  • 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 주셔야 깝치지 않습니다.

  • 라인에서 킬을 내기보다는 티아맷과 기동력을 빠르게 올리시고 로밍을 통해 이득을 봐야 합니다.


     갱플 난이도: 중하(C+~B) 플라스크 4포션 또는 도란방패 스타트로 시작합니다. 짤짤이가 매우


    아프니 유의해주시고, 로 인해 라인유지력이 상당히 좋은 것 이외에는 쉽습니다. 평타를 최대한 맞지 않으


    면서 미니언에 를 타고 를 통해 딜교환을 하고, 6렙 이후엔 풀콤보를 꽂아넣으면 솔킬각이 나옵


    니다.



    다리우스 난이도 최상(A~S)노답입니다. 4렙때  끌려가서 평=으어어어 멘탈이 승천한다

    6렙이후=으어어어어어어


    마찬가지로 라인을 빠르게 밀어주고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가주시면 됩니다.ㅋㅋ


    르블랑 난이도 중상(B~A-) 카운터에 르블랑을 넣긴 했지만 사실 르블랑은 파일럿 빨을 매우 많이 탑니다.


    세상에는 두 가지 르블랑이 있죠.(feat. 영화 <석양의 무법자>)

     을 맞히는 르블랑과 못 맞히는 르블랑.


    만약 전자라면 무한 곶통에 시달리면서 "미드 갱좀요 ㅠㅠ" 를 달고 살아야 하는 신세가 될것이고,


    후자라면 이 빠진 사이에 풀콤보로 족치면 상대에게 "(전체)우리 미드 리폿좀요"라는 말이 들려올것입니다.


    아리 난이도 중(C+~B+) 데파삭제가 되었지만  상향으로 인해 요즘 많이 보이는 구미호입니다.


    사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아리를 넣긴 했지만 아리 역시 잘하는 분을 만나면


    곶통입니다. 하지만 르블랑보다 쉬운 이유는, 아리의 스킬은 르블랑의 과 달리 아리 스킬콤보의


    시작이기 때문에 스킬콤보를 시작하기 위해 먼저 날릴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럭스의 스킬과 유사하죠.


    고로 없는 아리는 6렙 전에도 충분히 여우 박제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ㅋㅋ


    **주의**아리 선 6렙후 조심: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고 들어오는 매혹에 당황할 수 있으니 이


    를 염두에 항상 두어야 합니다.


    제드 난이도 중상(B~A-)미드오피로 인식되고 있는 제드는 사실 엄청 쉬울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


    드가 스킬의 적중여부에 따라 딜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살아있는 그림자)후 2방향에서


    날아오는 견제가 둘다 맞아버린다면 정말 답이 없이 디나이를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상대 제드가 위 두 스


    킬을 파밍하는 데 허비하거나 맞시는 데 애를 먹는다면 정말 상대하기 쉽습니다. 가 빠지고 기력이 낮아져


    있는 제드에게 6렙 후 풀콤보를 꽂아주시면 제드 잡았다고 신나하던 상대팀의 멘탈을 부수어줄 수 있습니다.


    항상 라인을 밀고 미아를 통해 로밍을 미연에 방지하고 로밍을 다니셔야 합니다.



    마치며

     

    일단 탈론에 대해 한 문장으로 요약을 해드리자면 "운영을 통해 팀을 돕는 챔피언" 입니다.

     

    무리하게 라인에서 킬각을 보기보다는 우수한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로밍과 스플릿푸쉬로

     

    와딩을 지속적으로 해 주시면서 일종의 서폿이 하는 역할을 분담해 주시면 됩니다.

     

    부족한 실력에도 다른 분들이 이 공략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에 공략을 작


    성하게 되었습니다. 지적이나 수정은 도욱 좋은 공략을 써내려 가는 원동력이 됩니다. 읽어주신 분들


    께 삼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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