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56.5% (13표)
0% (0표)
43.5% (1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13/23
[BGM] '마스터 이' 의 모든 것.

- 주관식문제(2015-07-07, 조회수: 1038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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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들 탑 마스터이, 미드 마스터 이, 정글 마스터 이, 요우무 마스터 이 등등

한가지 종류의 마스터 이 공략만 쓰시고 전체적으로 정리된 마스터 이 공략이 없어서

이런 공략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 쓰게 됐습니다.

 

 저는 이전에 닉네임 '홍철 장인' 드레이븐 장인으로서 활동해왔고,

원딜에 소질이 없는 것 같아서 이런저런 챔프를 하다가

결국 마스터 이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네요.

 챔피언 바꾸기전엔 다이아1,2 원딜이었고,

프리시즌이 시작됐을 때 여러 챔프를 했는데 그때부터 마스터 이를 시작했고

 시즌 5 현재는 다이아를 다시 찍고

챔피언 장인 랭킹 순위권에 있는 '선택받은마스터장' 입니다.

 게임을 할땐 항상 공략을 안보고 그 게임에 대해서 혼자서 연구하고 될 때까지 하는데

롤도 마찬가지로 다른 공략은 보지않고 저만의 템트리, 스킬트리도 연구하고

지면 왜지는지 파악하고 그러다보니 공략까지 쓰게되었네요.

 

 

 

 

 

 

 

 

 

17위 선택받은 마스터장

 

 어디까지나 '마스터 이의 모든 것'으로서 참고하는 공략 글이지 무조건 '이걸 들고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이런게 아니라 장단점을 설명하는 것이니까 룬특성도 마찬가지로 참고하시고 자신만의 마이를 만들어가시는 게 중요합니다. 나중에 보시면 저가 Smite(강타)Flash(점멸)강타점멸을 든다고 했지만 저도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강타텔포를 드는 판도 많으며 라인전에서도 Teleport(순간이동)텔포 잘 못쓰니까 Ignite(점화)점화를 든다고 얘기했지만, Teleport(순간이동)텔포를 들고 캐리한적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어느 한가지만 정하면안되고, 그것으로만 연습하면 안됩니다. 마이라는 챔프자체가 CC가없고 CC의영향도 많이받으니 그만큼 한가지만 정하고 연습하면 위험부담이 큽니다. 점수떨어지는 지름길이고 실력 잘 안오릅니다. 챔피언 공략이지만 저도 다이아인만큼 운영방법도 많이알고 열개의 챔피언만봐도 게임흐름을 대충 알수있습니다. 저는 이걸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손은 누구나 좋아질 수 있지만 게임을 이기는 것은 손이 아니라 운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은 여러분도 '카운터도 이기는 챔피언' 아니라 '카운터가 없는 챔피언' 만들어보세요 저도 카운터가 없는 챔피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략 시작합니다.

'마스터 이'의 모든 것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2.48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3,688 IP

*(1)쿨감 (2)마법 저항력*

 맞라인 상대나 전체적으로 봤을 때 마법피해가 많다고 판단되면 (2)룬을 들어주세요

마이는 성향이 두가지로 갈리는데, 공속룬과 방관룬이 있습니다.

공속룬 : 상대 CC가 적어 평타를 많이 칠 수 있는 게임일 경우 들어줍니다.

방관룬 : 상대 CC가 많아 평타를 치기 힘들 수 있는 게임일 경우 들어줍니다.

 라인전,정글 합해서 소개해드릴 룬 종류는 8가지입니다. 룬페이지가 부족하신 분들은 이점 참고해주세요. 부족할 경우나 한 챔프에 많은 룬페이지를 쓰는게 부담스러운 분들은 각자 마음에 드는 룬을 들어주시거나, 라인전룬 4개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 실력과 운영방법은 각자가 다르므로 해당 룬과 맞는 운영 방법만 말씀드립니다.

 

·마스터 이 : 탑 & 미드

 ··공속

표식 공격력 x9

인장 방어 x9

문양 (1)고정 쿨감 x9 (2)고정마저 x9

정수 공격속도 x3

 

 앞서 말씀드렸듯 성향이 두가지로 갈리는데, '평타 마스터 이'와 '알파 마스터 이'가 있습니다.

공속룬인 만큼 평타를 많이 칠 수 있을 때 가는데 라인전 상대가 CC가 적거나 없을 경우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미니언을 먹거나 와드 박으러 갈 때처럼 라인전에서 평타를 칠 수 있을때는 치는게 좋습니다.

 마이의 1렙 체력은 598.56으로 1렙 체력은 최상위 권에 속하고

이동속도 또한 355로 이동속도 최상입니다.

 1렙 맞다이 혹은 2렙 맞다이 상황에서는 마이가 거의 질 일이 없을 정도로 체력도 높고

 선 2렙 상황이라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과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으로 킬각까지 볼 수 있을정도로 초반 공격력도

정말 강하니까 적극적으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정글개입은 제외하고 생각합니다. 다굴엔 장사없어요.

 

 ··방관

표식 방어구 관통력x8 · 공격력 x1

인장 방어력 x9

문양 (1)고정쿨감 x9 (2)고정마저 x9

정수 공격속도 x3

 

 두번째 방관 룬입니다.

이것도 앞서 말씀드렸듯 상대 CC가 많아 평타를 칠 수 없을 떄 들어주면 되는데

저는 라인전에서는 한타보단 라인전이 더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에 한타는 고려하지 않고

맞라인 상대의 CC여부나 원거리 근거리 여부에 따라 평타를 많이 칠 수 없다고 판단하면

방관룬을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이 룬을 들었을땐 평타를 안치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위주로 싸움을 하면 되는데 이게 무슨 말이냐하면,

상대가 싸움을 걸거나 중요한 스킬을 쓸때 알파를 돌려 딜을 넣고 CC가 빠지면 Meditate(명상)명상을 써줘서

체력보충,피해감소 하며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 쿨타임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상대 핵심스킬이 빠졌을 때 다시 딜을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딜 타이밍에 공속룬을 안들었어도 평타는 꾸준히 넣어주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마스터 이 : 정글

 정글 룬은 라인전 룬과 달리진 점이 있는데, 고정→성장 으로 바꿔써줍니다.

 정글 실력이야 말로 라인전과 다르게 말로 설명하기 힘든 부분이 많죠.

 정글자체가 각자의 성향이 가장 많이 반영되므로 이렇게해라 저렇게해라 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룬 탭에서는 룬에 대한 설명만 하고 나머지 정글 갱이나 정글에서의 싸움 등은 다른 탭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속

표식 공격력 x9

인장 방어력 x9

문양 (1)성장쿨감 x9 (2)성장마저 x9

정수 공격속도 x3

 

 정글도 공속룬과 방관룬이 있는데 먼저 공속룬입니다.

 룬 선택을 할때 정말 중요한게 전체적인 게임의 한타 방식이나 흐름을 잘 판단해서 들어주셔야 합니다.

 공속룬은 상대가 전체적으로 CC가 없거나, 우리팀에 탱커와 딜탱이 많고 CC가 많아서 마음놓고 때릴수 있을 때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게임의 흐름을 판단하는 예시는 공략 마무리 부분에 적도록 할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방관

표식 방어구 관통력 x8 · 공격력 x1

인장 방어력 x9

문양 (1)성장쿨감 x9 (2)성장마저 x9

정수 공격속도 x3

 

 저는 정글 돌때 제일 애메한게 방관 룬을 들어야하나 말아야하나 였었는데,

 솔직히 게임의 흐름을 봐선 방관 룬을 들어야 하는 상황이 많기때문에 저는 정글을 돌때도

방관 룬을 들어줍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정글몹에겐 방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관을 든 것과 들지 않은 것의 체감할 수 있을정도로 알파 딜량의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저는 방관 룬을 듭니다.

 마이라는 챔피언 특성자체가 Q쓸때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추가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방관 룬을 들어주더라도 다른 챔피언보다도 더 빠르고 편하게 돌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마시고 들어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네 저는 유틸리티는 찍지 않습니다.

 마이하실 때 유틸 찍으시는 분들 많으신데 이것도 플레이 스타일 마다 다르긴 하지만

 제 플레이 성향에서는 마이가 스플릿과 백도어가 맞지 않고 거의 무조건 한타고 후진입도 아니고

 우리팀과 같이 한번에 들어가서 맞을 땐 Meditate(명상)명상을 써줍니다.

 이때 디펜스쪽은 찍어져 있지 않으면 삭제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유틸은 찍지않고 디펜스에 투자합니다.

 마이 얼마 안하신 분들은 저처럼 디펜스 찍어주시면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특성은 마이와 정말 딱 맞는 특성입니다. 나중에 한번 더 언급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 탑 & 미드

 (1) 

 

 (1)특성은 앞서 룬 탭에서 소개해드린 라인전 (1)룬과 같이 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쿨감 특성이 2만 찍혀있는데 앞서 소개한 라인전 (1)룬은 고정 쿨감x9가 박혀있어 쿨감이 7.5%가 증가합니다. 여기서 쿨감 특성 2 찍어주시면 2.5%가 같이 증가해서 10%로 맞출 수 있습니다.

 

 (2)

 

 (2)특성도 마찬가지로 라인전 (2)룬과 같이 들어주면 됩니다.

 제가 라인전 마이를 하면서 느낀게있는데 라인전에선 공속보다 쿨감의 효율이 더 좋았습니다.

 초반 마이의 기본 공속은 0.679%~0.75% 사이고 여기서 5%를 더 올려봤자 10대 때릴걸 11대 때리는 수준 정도, 하지만 라인전에서 10대 때릴 시간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쿨감 5%라면 많이 다른데 라인전에서 알파는 평타 2,3대 정도 위력을 가지고 스킬도 피할 수 있으며 라인관리에도 좋습니다. 또, 알파 1,2레벨 쿨타임은 18,17초로 깁니다 후반에도 고려해봤을 땐 라인을 서는 마이는 쿨감이 더 좋습니다.

 

·마스터 이 : 정글

 (1)

 

 정글 (1)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모든 정글 룬과 함께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칼날 갑옷칼날 갑옷 특성은 참 좋은게 늑대나 작골처럼 알파에 한번에 안죽는 몬스터들에게 좋은데

초반엔 작은늑대 작은작골은 알파 두번에도 죽지않습니다. 그때 이 특성을 들어주시면 현재체력에 비례한 데미지가 들어가서 두번째 알파에는 잡을 수 있게됩니다.

 

 (2)

 

  정글 (2)특성은 진짜 예외적인데,

 상대가 CC가 너무 많아 한타가 어려울 때 들어줍니다.

 아무리봐도 평타를 못 칠것 같은 게임이 있습니다.

 그 때 정글 방관 룬과 함께 들어주면 되겠습니다.

 한타때 평타를 포기했지만 알파와 명상으로 살아 줄 때 이 특성이 도움 크게됩니다.

 어짜피 공속을 안올려도 궁이 있기때문에 공속도 빠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마스터 이 : 탑 & 미드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정글에선 위험해서 들까 말까 고민하는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탑에선 편하게 들어줍시다. 또는 Ignite(점화)점화를 들어도 킬각을 못잴 챔피언이라면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들어줍시다.

  Ignite(점화)Flash(점멸) : 솔직히 저는 탑갈때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보단 점화를 많이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정말 기가막히게 쓰는게 아니라서 Ignite(점화)점화들고 라인전에 투자합니다.

 

 

·마스터 이 : 정글

 

  Smite(강타)Teleport(순간이동) : 국민 마이 스펠입니다. 마이유저들이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드는 이유중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스플릿,백도어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플릿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스펠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그리고 순간이동을 잘 못쓸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런 걱정은 버리세요.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이라는 스펠 자체가 써보면 써볼수록 타이밍이 보입니다. 정말이에요.

 

  Smite(강타)Flash(점멸) : 제가 드는 정글 스펠입니다. 저는 정글링 자체가 공격적이라서 블루팀이라면

                  거의 무조건적으로 카정도 가고 싸움일어나면 안피하고 싸웁니다.

                  카정이나 싸움 그리고 한타할 때 변수가 가장 큰 스펠.Flash(점멸)점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마스터 이 : 탑 & 미드

 

 1레벨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지금 쓰는 공략글은 참고글이라고 자신만의 마이를 만들라고 말씀드렸지만, 하나 예외가 있습니다.

1렙 스킬은 반드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찍어주세요.

물론 1렙 인베상황에 블츠한테 끌려서 피빠지고 점멸써서 사는피인데 점화걸려서 죽을 것같다 싶으면 명상찍어야 하는 그런 아주 예외적인 상황이 있을 수도 있지만 1렙 블츠한테 그랩끌릴정도면 인베방어를 하고 있었을테고 점멸하나만 써도 살수 있거나 알파를 돌려서 싸움을 걸면 더 유리해지니 이때도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찍는게 더 좋을상황입니다. 그러니 시작할 때 우물에서 알파찍어도 정말 손해가 없으니 1렙에는 반드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찍어주세요.

Q]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찍는게 1렙 맞다이상황에서 더 쌔진 않나요?

A]앞에서 한번 언급했었는데,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은 초반엔 평타 2~3대 이상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맞다이 상황에서도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쓰는게 더 순간딜이 많고 맞다이를 오래 하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은 꺼질 우려가 있지만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은 한번 쓰고 더 오래 싸운다면 평타를 때렸을때 쿨감이 되기때문에 오래싸울때도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 보다 더 좋습니다. 1렙은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찍어주세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1렙 스킬은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찍고 2레벨 상황이되면 상황에 따라 갈립니다.

 1] 1레벨 맞다이로 피가 조금밖에 남지 않았을 때

  이 경우 명상으로 Meditate(명상)피수급을 해줘야합니다. Meditate(명상)명상 자체가 체력을 1% 잃을 때마다 체력 회복량이 1%씩 늘어나는데, 피가 70%가 달아있다면 1초당 30+30x70%씩 4초동안 피가찹니다. 51씩 4초면 51x4 즉 204의 체력이 회복되는데 2레벨 체력이 약 700정도 된다고 했을때 1/3~1/4정도나 차므로 어마어마한 수치죠. 그리고 2레벨에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찍지 않는다고 크게 손해보는건 없습니다.

 

 2] 그 외

  그 외엔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찍어서 킬각을 재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 이라면 2렙 맞다이 거의 최강으로 쌥니다. 최대 체력이 낮은 챔피언이나 맞다이 상황으로 서로가 반피정도 남아있을 때 선2렙을 찍어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과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으로 킬각을 만들수 있습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의 경우 4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2번 연속으로 때리고 이 때 2번째 공격은 공격력의 50%의 데미지로 가해집니다. 하지만 평타본위의 특성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의 사용시 효과도 그대로 받게되는 것이죠. 또한 3레벨 이상이라 명상이 찍혀있을 땐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을 발동할 때 Meditate(명상)명상을 써서 평캔을 할 수 있습니다. 2연속 공격이 발동될 때 약간의 딜레이가 더 생기는데, 공격을 하고 곧바로 Meditate(명상)명상을 시전하고 다시 그 상대를 공격하면 딜레이는 Meditate(명상)명상때문에 없어지고 2연속 공격과 함께 평타를 한번 더 때릴 수 있습니다. 또한,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이 평타 본위의 특성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으로도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의 스택을 쌓을 수 있죠. 여기에 Meditate(명상)명상 평캔까지 한다면 한번에 2개의 스택이 더 쌓이니 두번더 때리면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을 한번더 발동할 수 있습니다. 글로쓰니 길어졌지만 막상해보면 정말 짧은 시간이고 2번째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이 발동될 때까지도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의 사용 효과가 켜져있어서 어마어마한 딜을 넣을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Meditate(명상)명상을 무조건 평캔으로만 사용하는 것은 위험한 행위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Meditate(명상)명상을 정말 스킬 그대로의 속성대로 체력회복을하고 데미지 감소를 시켜서 상대 핵심스킬을 완화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캔을 이용해서 상대를 확실히 딸 수 있는게 아니라면 가급적이면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그렇게 킬각을 재면서 죽을 것 같을 땐 Meditate(명상)명상을 쓰고 라인을 밀어야 할 땐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쓰고 맞다이 뜰 땐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로 맞다이 뜨면서 무난하게 라인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마이가 라인을 서는게 인식이 좋진 않지만 라인전이 약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라인전 실력에 따라 승패가 이뤄지는 것이죠.

Gnar(나르)나르가 라인전이 쌔다고 해도 나르가 항상 이기진 못하는 것처럼 마이도 항상 이길 수 있는건 아니고 항상 지는 것도 아닙니다.

 

 3레벨의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은 3레벨부터 즉. 챔피언 레벨 5레벨부터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사용하면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죽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면서 플레이하면 되겠습니다.

 

 6레벨 이후]

그렇게 6레벨을 찍고나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를 찍게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정말 엄청나게 좋습니다.

카타패시브를 궁만 찍어도 생기니까 말이죠. 물론 카타 패시브 만큼은 아닙니다.

하지만 70%로도 어마어마하고 현재 쿨타임이 아니고 기본 쿨타임이니 어쨌든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돌리고 킬이나 어시먹고 평타 두대만 치면 다시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를 돌릴 수 있을정도입니다.

로밍에 적합한 스킬입니다.

그래서 Highlander(최후의 전사)궁극기를 활용하기 가장 알맞는 장소는 바텀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이 켜져있다면 6레벨 이후 바텀을 유심히 봐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을 들지 않았더라도 탑라인 밀고 미드나 바텀쪽으로 바로 달려가도 사용시 효과가 이속증가기 때문에 대부분 스펠정도는 뺄 수 있습니다.

또는 탑라인에서도 상대를 딸피 상태로 만들었다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궁극기 덕분에 다이브에도 좋습니다.

다이브해서 상대를 땄다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궁극기 패시브로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 쿨타임이 금방 돌아오고, 주변 미니언에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를 돌린다면 날아오던 포탑 공격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 : 정글

 

 2레벨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

 

 저는 정글 돌 때도 마찬가지로 2레벨 우주류 검술을 찍습니다.

 마스터 이로 정글 도시는 분들은 2레벨에 아마 다들 명상을 Meditate(명상)찍으실 겁니다.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한다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저는 정글 돌 때 공격적으로 한다고 말씀드렸고, 블루팀에 경우 거의 무조건적으로 카정간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블루 팀일 때 경우 작골로 시작해서 작골을 먹으면 바로 2레벨이 되는데, 이 때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찍어줘서 패시브와 액티브 둘 다 활용하면서 바로 레드를 잡습니다. 정글 처음시작 할 때 포션 2개는 주어지므로 레드를 먹을 때 포션하나 사용하고 잡고 바로 유령을 잡습니다. 유령을 잡을 때 이미 레드에서 쓴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유령잡을 때 쯤에 다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3레벨 찍을 때 까지 한번밖에 사용 할 수 없는 Meditate(명상)명상과는 다르게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은 비교적 쿨타임이 짧아 한 정글캠프당 한번씩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유령까지 잡으면 반피가 되면서 3레벨이 되는데 Meditate(명상)명상을 찍고 곧바로 사용하고 나머지 포션까지 써주면 거의 풀피 가까이 됩니다.

 그 상태로 저는 카정을 가는거죠.

 블루팀일 때 도 마찬가지로 2레벨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찍으면 풀피 가까이되니 레드를 먹고 바로 갱을 가던가 집을 가던가합니다. 2레벨 Meditate(명상)명상을 찍지 않는다고 정글이 어렵거나 집을 가야하는 상황이 되는건 아니니 처음 마이를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2레벨 Meditate(명상)명상을 찍는게 또 안좋다는건 아닙니다. 2레벨부터 Meditate(명상)명상을 찍어주면 포션하나 아낄 수 있죠. 이것또한 성향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이후 정글도 라인전과 스킬트리가 동일합니다.

 

·마스터 이 : 한타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다음 Meditate(명상)명상 마스터]

 저는 앞서 말했지만 한타하는 마이인데요, 딜로봤을때는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찍어주는게 맞겠지만

한타에서는 명상을 찍어주는 게 훨신 좋습니다.

 한타 때 혼자 들어가거나 같은팀에 별다른 CC없을 때 들어가야 하는 상황도 많이 연출되는데

혼자서 모든 딜을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3레벨 이상정도 찍혀진 Meditate(명상)명상을 써준다면

다 죽어가는 상황에서도 극적으로 살 수 있고, 같은 팀의 도움으로 한타도 이기는 상황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 소규모 한타나 스플릿 할 때의 1:1상황 2:1상황 에서도 쓰임새가 많으며, 포킹에 많이 맞았을 때 체력회복용으로도 사용 할 수 있는 스킬이므로 다음으로 마스터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반드시 찍을 것 까진 없습니다. 저도 흐름을 봤을 때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을 다음으로 마스터 할 때도 많습니다.

 

 

 한타에서의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 활용]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는 킬or어시스트를 올렸을 때 쿨타임 70% 감소가 되니 한타에서 정말 활용이 큰데

정확히는 최후의 전사를 이용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과 Meditate(명상)명상의 활용이 되겠습니다.

 상대방에 체력이 부족하거나 몸이 약한 챔프가 있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돌리고 평타 한두대 정도로 죽을 대상이 있다면 한타 때 그 대상부터 물어주면 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스킬 자체가 4명의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므로 킬,어시스트를 올리기 매우 쉬우며 내가직접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로 잡으면 더 편하게 쿨타임 감소로, 계속 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돌릴 수 있죠.

 이때, 아까 특성부분에서 말씀 드린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특성이 여기서 발휘되는 것이죠.

 하지만,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 패시브의 쿨타임 감소율은 70%로 마스터 했을 때의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쿨타임은 14초 룬,특성,아이템에 의한 쿨타임 감소로 10초 정도까지 맞춘다 하더라도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의 쿨타임 감소는 7초까지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런 나머지 3초는 평타를 때려주시거나 명상으로 버텨주어서 쿨타임을 기다리고 다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돌려주시면 되는 것이죠.

 상대방과 우리팀의 전력이 비슷한 상황일 때, 아마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두번까지 무난하게 쓰셨다면 한타는 거의 정리됐을 것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이 무지막지하게 쌔거든요.

 

 스킬 설명은 이 정도로 끝내고 나머지 보충설명은 아이템 설명과 마무리 설명에서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정글 마스터 이
공속 마스터 이
방관 마스터 이

 각 라인 설명하기전에 필수 아이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이란 아이템인데요, 옵션 자체가 마스터 이에 연관이 큽니다.

 먼저, 공격력+30 치명타 확률 +15% 기본 옵션부터 공격력과 치명타율을 같이 올려야하는 마스터 이에게 적지않은 수치로 올려줍니다. 그리고 핵심 옵션이 바로 쿨타임 감소 +10%인데 AD챔프에게 쿨감이란 요소가 그리 쉽게 올릴 수 있는 옵션이 아닙니다. 그 것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이 가지고있죠.

그리고 고유 지속 효과로 방어구 관통력 +20이란 수치가 있습니다. 방관을 올려주는 게 대표적으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그리고 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각각 설명하자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는 방어구 관통력을 +10만 올려주는 대신 물리 피해를 가하면 가할수록 상대방의 방어력을 퍼센테이지로 감소시켜줍니다. 조건이 '물리 피해를 입힐 때' 이기 때문에 같은팀의 AD챔프가 많고 여러대상에게 빠른시간내에 물리 피해를 많이 입혀 누킹을 하는 챔피언이 가주면 정말 좋은 아이템이지만 비교적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의 쿨타임이 길고, 그 외엔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 없는 마스터 이에겐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음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최후의 속삭임.

저도 이 아이템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 마이로 탱커를 때릴 순간도 많고 꼭 탱커가 아니더라도 가성비 면에서 정말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지만, 공격력과 방어구 관통력 외엔 별다른 옵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정말 탱커들로만 이루어진 조합이 아닐 땐 웬만하면 가진 않습니다.

추천하는 아이템이지만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의 사용시 효과가 고정데미지를 주는 것 이기때문에 공격속도만 높이더라도 웬만한 챔피언은 순식간에 킬을 따낼 수 있죠.

그래서 가는 아이템이 바로 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퍼센트 방관이 아니라 고정 방관 이란 수치가 탱커보단 딜템위주로 가는 원딜, 누커들에게 더 효율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한타 때 원딜과 누커를 녹여야 하는 마이에겐 정말 좋은 수치죠, 거기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만의 몽둥이에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방어구 관통력 수치가 +10에서 +20으로 더 올라갑니다. 어찌보면 방어구 관통력을 +10만 올려주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보다 값 싼 가격으로 더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은 사용시 효과가 이동 속도 +20%, 공격 속도 +40%인데 이는 마스터 이의 궁극기인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 1레벨 사용시 효과인 이동속도 +25%와, 공격 속도 +35%과 맞먹는 좋은 효율을 냅니다.

한타 때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를 키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유령검을 키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의 스킬 레벨을 1레벨 더 올리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입니다.

 마스터 이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인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반드시 추천합니다.

 

·마스터 이 : 탑 & 미드

 

 시작은 대체로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의 검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견제가 너무 심하고 CC가 있어서 초반에 킬을 못따고 견제로 고통 받을 것 같다고 생각되는 상황. 특히,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같은 챔피언과 맞설 땐 Long Sword(롱소드)롱소드 Health Potion(체력 물약)3포션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를 제외하곤 웬만하면 도란의 검으로 시작합니다.

 ··공속

룬·특성 : 공속룬 , 라인전 특성

최종템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초반]

 초반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과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의 하위템 위주로 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의 도주기가 좋고 로밍을 자주 가야되는 상황이라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워터의 해적검을 먼저 올려주시고, 그 외, 딜을 먼저 가서 견제를 하며 라인전을 압도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만의 몽둥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워터의해적검에서 바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으로 올리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하나만으론 딜량이 애매 합니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워터의 해적검 다음 아이템으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만의 몽둥이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을 먼저 올려주세요.

 

 중·후반]

 초반 이후엔 솔직히 고정 템트리란 없습니다. 상대방 AP가 잘컸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 포식자를 올려줘야 할 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CC가 부족하고 탱커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를 올려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Q]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는 가성비가 안좋다고 하는데 올려서 손해보는 것은 아닌가요?

 A]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는 체력도 +700이라는 수치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다음으로 체력을 많이 올려주고, 공격력도 올려주고, 또한 평타에 슬로우가 붙어있습니다. CC가 부족한 상황이고 짤라먹기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정말 좋은 효과입니다. 아이템 자체에 CC가 달려있는 것 자체가 상황마다 가성비가 좋을 수 있고 안좋을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CC가 달려있는 몇없는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고 역시 게임의 흐름을 판단해서 잘 가주면 가성비가 좋을 수 있는 것이죠.

 

 본론으로 돌아와서, 일단은 공속템트리고 평타위주의 템트리다보니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도 필수 아이템 수준으로 생각합니다. 한번 리메이크 돼서 사용시 아이템 효과가 약해지고 패시브 효과가 강해졌는데, 평타 한대를 때릴때마다 상대 현재 체력의 8%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공속이 빠르고 공속룬특성을 든 마이에게 정말 강해질 수 있는 수치입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합니다. 또, 치명타율도 중요한 수친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과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으로 치명타 데미지를 올려주고 치명타율을 올려줍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의 치명타율까지 합해서 55%로 두대중 한대는 치명타가 터지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또한 치명타가 터지면 0.6AD라는 수치가 합해집니다 어마어마하게 쌔지죠, 이정도 아이템까지나오면 웬만한 누커와 원딜은 손쉽게 킬이 가능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마지막으로 수호천사 까지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방관

룬·특성 : 방관룬, 라인전 특성

최종템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 아이템 템트리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이 빠져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공속 템트리의 필수 아이템이었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을 여기서 가지말란 법은 없습니다. 이번에 설명해드릴 템트리는 약간 딜탱 형식의 Meditate(명상)명상과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위주의 싸움을 하는 마스터 이의 템트리입니다. 변형해서 공속템도 가주면서 딜을 넣어줘도 됩니다.

 

 초반]

  초반 라인전에선 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만의 몽둥이를 올려줍니다.

 초반부터 쿨감과 방관을 올려줘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위주의 플레이를 합니다.

 단, 이 룬특성과 아이템트리를 사용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위주의 플레이를 해야하지만, 그렇게 되면 마나소모도 심해집니다. 마나관리는 항상해주시고 스킬 회피와 딜의 역할도 충실히 해주시면서 플레이 해야합니다.

 6레벨 이후엔 로밍을 자주 다니시고 라인도 팍팍 밀어주세요. 방관 룬특성을 든 이유가 상대 견제가 심해서이니 견제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라인을 밀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중·후반]

 중반이 되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이 나오고 그 다음 템트리를 고민하게 되는데 바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을 올려주셔도 되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를 올려주셔도 되겠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은 높은 공격력과 치명타율을 높여주고 치명타 데미지 또한 높여주니 단연 딜템1위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위주의 플레이를 할 룬특성과 적합한 템트리이죠.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도 가야하는데, 상대방의 CC가많아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사용하고 평타를 칠 수 없는 상황이 연출 될 것 같으면 얼어붙은 망치를 가서 Meditate(명상)명상으로 버텨줍니다. Meditate(명상)명상 3레벨정도만 되어도 데미지 감소율이 60%나 되는데 데미지 1000입을 것을 400으로 버텨주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의 기본 옵션인 +700으로 최대 1750의 데미지나 버틸 수 있는 것이지요. 공격력도 올려주고 오래 딜을 하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을 최대한 많이 사용해야하는 룬특성과 잘맞는 아이템 입니다. 슬로우를 걸어줘서 평타도 생각보다 많이 때릴 수 있으니 말이죠.

 그 이후엔 게임 흐름에 따라 탱키하게 가주셔도 되고, 딜템 위주로 올려주셔도 됩니다.

 탱키하게 가시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등등 대표적인 탱커아이템을 가주시고 여기에 Meditate(명상)명상까지 더해지면 최강의 딜탱이 될 수 있습니다.

 딜템을 가시려면 공속템트리와 비슷하게 알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의 장화라고 써놨지만 솔직히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의 장화를 가면 안될 정도의 이유는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도 올려주세요.

 

·마스터 이 : 정글

 

 마스터 이에게 정글 템의 종류는 많은데 저는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를 추천해드립니다.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또한 갱에 좋지만 솔직히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없이도 성공할 갱은 성고하고 탑 2:2 상황나 역갱 등등 정글개입 싸움에서는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글을 돌고 돈이벌리면 저는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워터의 해적검을 올리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까지 올립니다. 그럼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없이도 충분히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효과를 낼 수 있죠.

 

 정글템 업그레이드는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포식자를 추천합니다. 정글 (2)특성을 들만큼 예외적인 게임이 아니라면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포식자를 올려주셔서 평타를 강화시켜주시고, 만약 그런 예외적인 상황이라면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를 가주셔서 라인전 방관룬특성을 들 때처럼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과 Meditate(명상)명상위주의 플레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속

 룬·특성 : 정글 공속룬, 정글 (1)특성

 최종템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초반에 정글을 도시면서 바로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척후병의 사브르:포식자를 올려주시고, 다음템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둘 중 하나를 취향과 게임에 따라 달리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더 이상 아이템 설명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풀템이 나오고 돈이 남아돌 정도의 극후반이라면,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척후병의 사브르를 파시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나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등 알맞게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방관

 룬·특성 : 정글 방관룬, 정글 (1)특성

 최종템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방관룬이지만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포식자를 올려주시고 나머지는 라인전 방관룬특성과 같이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게임 방식도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과 Meditate(명상)명상 위주의 플레이만 하시는게 아니라 포식자를 올린만큼 평타도 많이 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운 챔피언을 만들지 않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쉬운 챔피언도 적지 않겠습니다. 모든 판마다 룬,특성,아이템트리는 항상 다르고 판마다 이기는 방법도 다른 마스터 이입니다. '카운터 없는 챔피언'을 만들어 봅시다.

 

 

판마다 다른 라인, 룬 특성과 아이템트리

 [게임의 흐름을 판단하는 요령 룬,특성 아이템트리를 가는 요령]

 실제 플레이 했던 게임을 이미지 첨부해서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KDA는 고려하지 않고, 게임의 승패만 판단해서 올립니다.

  방관룬,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 마스터 이의 예시.

 

 상대 챔피언 : Pantheon(판테온)판테온 , Vayne(베인)베인 , Rengar(렝가)렝가 , Nami(나미)나미 , Kassadin(카사딘)카사딘

 아군 챔피언 :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 Leona(레오나)레오나 , Lucian(루시안)루시안

 

 상대 CC Pantheon(판테온)판테온의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기절, Nami(나미)나미의 Aqua Prison(물의 감옥)물방울·Tidal Wave(해일)해일 , Vayne(베인)베인 Condemn(선고)선고가 있습니다.

 아군 CC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의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 Leona(레오나)레오나의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궁극기

이런 상황에서 한타방식을 생각해본다면 우리팀이 이니시에이팅을 할 땐 Leona(레오나)레오나의 Solar Flare(흑점 폭발)궁극기로 시작해서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의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궁극기로 한타를 열텐데요, 이때 상대 Nami(나미)나미는 Tidal Wave(해일)궁극기를 쓰면서 Rengar(렝가)렝가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은신으로, Kassadin(카사딘)카사딘은 Riftwalk(균열 이동)궁극기로, Pantheon(판테온)판테온은 Grand Skyfall (대강하)궁극기와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기절로 우리팀 Lucian(루시안)원딜과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를 물 것입니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는 우리와 함께 상대 진영에 들어가서 Vayne(베인)베인과 Nami(나미)나미를 같이 물텐데요, 하지만 베인은 Condemn(선고)선고로 밀어내고 Nami(나미)나미는 Aqua Prison(물의 감옥)물방울과 Tidal Wave(해일)해일로 한타진영을 붕괴시키고 베인을 지킬 것입니다. 또 베인이 잘 큰 상황이라면 Pantheon(판테온)판테온이 베인을 지킬 것 이고요, 상대팀 암살자가 많으므로 Leona(레오나)레오나는 Lucian(루시안)루시안을 지킵니다.

 결국 공속룬을 들고 아이템트리도 공속위주로 올린다면 딜은 잘 나오겠지만, Nami(나미)나미의 CC와 베인의 선고때문에 결국 평타는 넣지도 못하고 판테온의 기절도 만약 걸린다면 순식간에 삭제될 수 있는 우려도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들어야 할 것은 방관룬, 쿨감특성인 (2)특성, 아이템트리는 딜탱위주로 올려 상대 딜을 버티면서 킬or어시스트가 올려진다면 쿨타임 감소로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를 계속 돌리는 한타를 해야합니다.

 같은 팀에 카타리나가 있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 마스터 이는 시너지효과를 받아서 한번 킬이 나온다면 카타리나와 함께 그 한타를 한번에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 이럴 땐 공속은 필요하지 않고 알파위주로 게임을 한다면 더 좋겠죠.

 ※실제로 이 판에서는 바텀에서 킬차이가 많이나서 초반에 베인때문에 힘들었지만 마지막 한타에 레오나님이 궁극기로 베인을 맞추고 제가 먼저 들어가 명상으로 버티면서 카타리나님이 한타를 마무리 해주셨습니다.

 

  공속룬, 잘못된 마스터 이의 예시.

 

 

 상대 챔피언 : Lee Sin(리 신)리 신 , Ahri(아리)아리 ,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아군 챔피언 :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 Riven(리븐)리븐 , Swain(스웨인)스웨인 , Leona(레오나)레오나

 

 상대 CC Lee Sin(리 신)리신의 Dragon's Rage(용의 분노)발차기, Ahri(아리)아리의 Charm(매혹)매혹,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의 Ring of Frost(서릿발)속박·Frozen Tomb(얼음 무덤)기절,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의 Rocket Grab(로켓 손)그랩·Power Fist(강철 주먹)강철주먹

 아군 CC Riven(리븐)리븐의 Ki Shout(기 폭발)기절, Swain(스웨인)스웨인의 Nevermove(부동진)속박, Leona(레오나)레오나의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궁극기

이런 상황에서 한타방식을 생각해본다면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가 Glacial Path(얼음갈퀴 길)E로 들어와서 Ring of Frost(서릿발)속박·Frozen Tomb(얼음 무덤)궁극기를 시전하면서, Ahri(아리)아리는 Spirit Rush(혼령 질주)혼령질주로 들어와 Charm(매혹)매혹을 걸며 딜을 넣고, Lee Sin(리 신)리 신은 Dragon's Rage(용의 분노)배달할 대상이 없으니 아마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을 지키거나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와 함께 들어올 것입니다. 아군은 Riven(리븐)리븐이 적진 한가운데에 들어가 Ki Shout(기 폭발)기절을 걸고 Leona(레오나)레오나도 함께 Solar Flare(흑점 폭발)궁극기로 기절을 걸어주고 Swain(스웨인)스웨인이 딜을 넣을텐데, 상대방의 CC가 너무 많아서 공속룬을 들고 템트리도 공속으로 올린다면 평타는 정말 한대는 때릴 수 있나 생각합니다. 이 경우 방관룬을 들어서 Riven(리븐)리븐과 함께 들어가서 딜탱형식의 템을 올린 뒤 Meditate(명상)명상을 쓰면서 Swain(스웨인)스웨인과 Riven(리븐)리븐 대신에 딜을 맞아줘야 할 것입니다. 이번 판에서 저는 무슨생각인지 공속룬과 템트리를 올렸고 말그대로 똥을 쌌습니다. Riven(리븐)리븐님과 Swain(스웨인)스웨인님이 캐리해주셔서 가까스로 이기긴했지만 잘못된 예시를 알려주고 싶어서 올렸습니다. 이 정도 CC만 되어도 마스터 이는 평타를 때리기 힘들고 특히 Lee Sin(리 신)리 신의 경우에 Dragon's Rage(용의 분노)궁극기를 저에게 시전한다면 한타 때 할 수 있는건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다들 도주기가 좋고 밀어내기나 다른 CC도 많을 때에는 방관룬을 들어 딜탱형식으로 가서 Meditate(명상)명상으로 딜을 버텨줘야 좋습니다.

 

 

 *인게임 Tip - 유령은 작은 것부터


 유령(새)을 먹을 때는 작은 것 부터 잡으셔야 피 관리가 됩니다.

 동영상 첨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보이는 분들을 위한 이미지 첨부]

  유령을 작은 것부터 쳤을 때의 영상입니다.

 다 잡았을 때의 HP는 500이상으로 남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것부터 잡았을 때는 이 것보다 훨신 피가 적을 텐데 빠른 이해를 위해 강타까지 쓰면서 잡아봤습니다.

 

 [안보이는 분들을 위한 이미지 첨부]

 강타까지 쓰면서 잡았지만 피가 400이하로 남아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소환사의 협곡 전체가 리메이크 되었을 때 작은 정글몬스터도 무지 쌔져서 작은 것부터 잡아야 피 관리가 쉬워집니다.

 나중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이 3레벨이 되면 작은 유령이 한 번에 죽어서 괜찮지만 4레벨 전에는 작은 유령도 한 번에 죽지 않기 때문에 작은 것부터 잡아주세요.

 

 

 

 

 

 공략 마무리입니다. 다이아 올라올 때 까지 제가 느낀 게임을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시즌 3때 다이아 4,5 턱걸이에서 지내면서 '홍철 장인' 드레이븐 장인으로 활동했고,

 시즌 4 시작하고 나서 다이아1 86point 까지 올려 487위 라는 만족할 만한 순위까지 달성해봤고, 당시나 지금이나 원딜공략을 쓸만한 실력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해서 공략은 쓰지 않았지만 드레이븐을 팠던 것 처럼 마스터 이도 파서 제 나름대로의 마스터 이를 만들어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플레이를 해보고나니 한가지의 마스터 이는 승률을 올릴 수 없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드레이븐을 하고 원딜을 할 때는 원딜 이라는 포지션 자체가 템트리도 고정적이고 룬특성도 고정적이라 크게 벗어나지 않는 플레이를 했지만, 마스터 이는 다릅니다. CC도없고 지켜줄 사람도없고 그저 가진 것은 빠른 이속과 공속 이었죠, 하지만 그것으로는 게임을 항상 캐리하긴 힘들고 진짜 죽을 때는 많이 죽었습니다.

 원딜말고 다른 포지션을 하면 느끼는게 다른 라인을 로밍을 자주 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원딜을 할 땐 로밍을 가려면 라인전을 압도적으로 이기고 포탑까지 밀어야 비로소 로밍아닌 로밍을 가서 포탑밀기 바쁘고 한타에서도 살기 바쁘고 게임을 이끌어 내기는 힘들었죠. 하지만 마스터 이는 다릅니다. 게임을 이끌 수 있고 연습하면 연습하는대로 실력도 상승하고 똥도 많이 쌌지만 캐리도 많이했습니다. 시즌 5 시작할 당시 승률이 40%대였지만 지금은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게임마다 다른 룬특성을 들고 상대 챔피언마다 다른 아이템을 가기 시작할 당시부터였죠. 서론에서 말씀 드렸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카운터도 이기는 챔피언'은 없다, 카운터 라는 것 자체가 그 챔피언의 단점을 드러내고 장점을 묻을 수 있는 그런 챔피언을 말합니다. 하지만 '카운터가 없는 챔피언'있다고 생각하고 어느 챔피언들도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가 그런 예시죠, 솔직히 저는 탑에서 리산드라를 만나면 힘들었지만, 요즘은 그다지 힘들지가 않습니다. 텔들고 로밍을 가면되거든요, 속박걸렸을 때 명상쓰면 되거든요. 단점은 장점으로 커버하면 되고 장점으로 상대방의 단점을 드러내면 됩니다. 마이가 카운터가 되면 '카운터가 없는 챔피언'이 되는 것 아닐까요?

저는 드레이븐을 버리고 마스터 이를 선택한게 후회 되지 않습니다. 실력이 오르는 게 보이고 오랜만에 롤에 대한 재미를 느낍니다. 항상 지면서도 진 이유를 파악해보고 그 진 이유를 보완해 나가는 재미로 게임합니다. 공략 마무리 하겠습니다.

 

 





 

 

2015-02-12 새벽 4시에 일어나서 공략을 쓰기 시작했다가 7시에 4시간 정도 자고 현재 오후 3시에 마무리 하게 되었네요ㅠㅠ.. 아직 부족한 글이고 영상 편집기술도 없어서 되는대로 빠른 시일내에 영상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쓰기시작 했을 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마이로 꿀 빨았으면 좋겠고, 마이도 정말 사람 실력에 따라 무궁무진한 위력을 발휘 할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http://afreeca.com/ensu1997 제 아프리카 방송국인데 마이라는 챔피언을 소개하고 공략보신 분들에겐 공략에 나온 글처럼 생소한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과 Meditate(명상)명상 위주의 플레이를 보여드리기 위해 방송을 하고있습니다. 시간날 때 마다 하고 있으니, 공략 보신 분들은 많이 와주세요! 재미없을지도 모르지만 실력은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방송보시면 마스터 이 의 공략만 해드리는게 아니라 다이아 올라오면서 롤이란 게임을 느끼고 승률 올릴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니까 많이 놀러오세요~

 

'마스터 이'의 모든 것.

 

 

 2015-02-12 공략 완성.

 2015-02-13 방관룬의 예시와 잘못된 예시 게시.

 2015-02-15 특성부분 스크린샷 오류 해결. 게임 팁(1) 게시.

 

 

 수능 공부로 인해 시즌 5는 쉽니다.

시즌 6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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