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52.9% (9표)
0% (0표)
47.1% (8표)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21
0
9
9/17
● S4챌린저 BJ종호 "미드 직스" ●

- Jongho(2015-02-13, 조회수: 38965)















안녕하세요 BJ종호 입니다
직스를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과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들이 직스를 플레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도록
지금부터 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하단에 사진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분들은 F5(새로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8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55.53
총 가격 : 10,351 IP







다양한 룬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룬셋팅은 일반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룬셋팅입니다
상대를 모르는 일반게임이라던가, 하단에 룬셋팅이 안될 때 상단에 보이는 룬셋팅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에는 랭크게임 상대별 룬셋팅입니다







● 랭크게임 상대별 룬셋팅 직스 : AD ●

표식 - 마법관통력 x9
인장 - 방어력 x9
문양 - 18레벨주문력 x9
정수 - 주문력 x3

상대가 물리공격력 계수의 챔피언일 때 착용 ex) 제드 탈론 등
효율이 좋은 마관 주문력, 그리고 AD데미지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어력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랭크게임 상대별 룬셋팅 직스 : AP ●

표식 - 마법관통력 x9
인장 - 18레벨체력 x9
문양 - 18레벨주문력 x9
정수 - 주문력 x3

상대가 주문력 계수(AP)의 챔피언일 때 착용 ex) 오리아나 카타리나 등
AD상대와 마찬가지로 효율이 좋은 룬으로 셋팅하고 인장만 AP상대 효율이 종흔 성장체력으로 변경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랭크게임 상대별 룬셋팅 직스 : AP누커 ●

표식 - 마법관통력 x9
인장 - 18레벨체력 x9
문양 - 마법저항력 x9
정수 - 주문력 x3

상대가 AP누커 챔피언일 때 착용 ex) 신드라 르블랑 등
직스를 하시다보면 신드라,르블랑 등 AP누커 챔피언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누커 챔피언에게 킬을 내주지 않고는 못 버티시겠다 하시는분들은 위에 룬을 착용
본 룬을 착용하시고도 힘드신분들은 인장에 18레벨성장체력이 아닌 고정체력으로 바꿔줘도 좋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프로게이머 이지훈 선수 룬셋팅 ●

국내에서 직스를 가장 잘 다룬다고 평이 나있는
현 프로 SKT S 소속 미드라이너 이지훈 선수의 룬셋팅 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프로게이머 페이커 선수 룬셋팅 ●

세계에서 미드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계신
현 프로 SKT K 소속 페이커 선수의 룬셋팅 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제가 다양한 룬을 추천 드렸습니다 챔피언 하나 하면서 룬 종류가 왜 이렇게 많냐
"그냥 기본적인 AP룬 들고 가면 되지 않냐" 그렇게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룬과 특성은 게임 초반의 아이템과도 같습니다
상대 라이너 및 조합에 맞게 셋팅하는것도 본인의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맞게 셋팅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직스의 특성은 일반 AP 챔피언들이 사용하는 21 / 0 / 9 특성입니다
위에 특성은 제가 사용하는 특성인데,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분노3포인트 vs 마술3포인트
저 같은경우는 오랜 기간 AP챔피언을 하더라도 미니언을 조금 더 편하게 먹기 위해서 분노에 투자했습니다
그러다보니깐, 공격속도+3.75% 체감이 됩니다
반면에 마술에 투자하여 쿨타임감소 +3.75% 받아도 체감이 안되더라구요
분노에 오랜 기간 투자하다 보니깐, 이제는 분노에 찍지 않으면 저만에 파밍느낌? 을 잃어버립니다
그래서 꾸준히 분노에 주고 있습니다

강력한일격을 3포인트 주지 않았습니다
약점노출이 꿀특성이라서 강력한일격을 포기하면서 투자했습니다







국내 최고 직스 유저
프로게이머 이지훈 선수 특성 셋팅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
프로게이머 페이커 선수 특성 셋팅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제가 사용하는 특성과 프로게이머분들이 사용하는 특성을 보여드렸는데요
무작정 똑같이 찍으시는거보단 특성마다 어떠한 능력이 있는지 정확하게 인지하시고
본인 취향에 따라 투자하시는길 바랍니다














Heal(회복) Flash(점멸)

직스의 장점을 살펴 보도록 하죠
포킹과 한타에서의 지속딜입니다
한타에서의 지속딜이 유지되기 위해서는 생존이 되어야 합니다

직스라는 챔피언이 점화가 있으면 라인전에서 좀 더 쉽게 킬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긴 사거리에서 스킬을 던지기 때문에 점화 사거리도 애매하고
현재 힐 스펠이 상당히 좋기 떄문에 추천드립니다







Ghost(유체화) Flash(점멸)
Ignite(점화) Flash(점멸)

힐 점멸 이외에 사용해볼만한것은 유체화 점멸 및 점화 점멸 입니다

개인적으로 힐 점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직스는 누커가 될수 있지만, 직스라는 챔피언은 포킹이자 지속딜입니다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부분 내용은 아래 추가 공략에 적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글 보다는, 하단에 영상을 통하여 숙지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AD상대 최종템
AP상대 최종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테니 꼭 필독하셧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이 상황을 인지하고 " 내가 어떤 템을 가야 하는가" 라는걸 꼭 아셔야 합니다
상단에 제가 사용하는 아이템트리를 적어놨는데 무작정 똑같이 구매하시는거 보다
왜 이 아이템을 구매했고 어떤식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했는지에 대해서도
하단에 글을 읽고 이해를 하신다면 더 좋은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AD 상대 템트리







●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

상대가 AD 입니다 Cloth Armor(천 갑옷) 고민중이신가요?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시작하시면 라인클리어 사기 됩니다
3렙에 Bouncing Bomb(반동 폭탄) 2방에 원거리 미니언 클리어 됩니다 (영상참고)
초반 파밍과 마나수급에 아주 큰 역활을 하며, Bouncing Bomb(반동 폭탄) 거의 무한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1코어 아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상대 미드 AD 챔피언이 온다고 하면 십중팔구 Yasuo(야스오) Zed(제드) Talon(탈론) 이놈들 아니겠습니까
이놈들에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완전 꿀템이죠 
AP라이너가 AD상대 할시에 상당히 좋은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가장 먼저 가주도록 합니다
1코어 아이템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가시기 전에 AD상대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를 가지 않기 때문에 
부족한 마나를 채우기 위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구매합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 타이밍에는 약간의 딜로스가 있기 때문에 싸우는걸 피하시고 파밍에 의존하도록 합니다







● 1코어 아이템 완성 후 2코어 아이템 준비하면서 여윳돈으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구매 ●







● 2코어 아이템 (모렐로노미콘) ● 

앞서 언급했다시피 AD상대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가지 않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대체템으로 거의 흡사한 (모렐로노미콘)
"왜 AD 상대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가지 않느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마법저항력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로 인해 값싼 (모렐로노미콘) 가성비를 뽑아내는 것입니다







● 3코어 아이템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직스는 지속딜이다 그런데 주문력도 높아지고 마나통도 올려주고
 게다가 스텟을 다 쌓으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엑티브 스킬을 통해 생존력까지 올려줍니다 개꿀이네요

"이런 꿀템을 왜 AP 상대로는 가지 않느냐"
AP상대로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로 엄청난 스킬낭비만 하지 않고 적당한 포킹을 해준다면
무제한 포킹이 가능한 반면 (모렐로노미콘) 로는 힘든 부분이 있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통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가는것입니다







● 4코어 아이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3코어까지 모두 구매 하셧습니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보유중이십니까?

이제 상대 탱커 챔피언들을 봅시다

얼씨구? 나한테 맞아죽을라고 아직 마방템을 안가셧네요 에헤라디야~ 주문력이나 올려보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어이쿠.. 자네 내 폭탄이 많이 아팠는가 마방템을 둘렀구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5코어 아이템 ●

5번째 아이템으로는 4코어 아이템에서 구매하지 않으신 아이템을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D 상대 간략 아이템 빌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모렐로노미콘)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AD 상대 최종 아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AP 상대 템트리







●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시작하시면 라인클리어 사기 됩니다
3렙에 Bouncing Bomb(반동 폭탄) 2방에 원거리 미니언 클리어 됩니다 (영상참고)
초반 파밍과 마나수급에 아주 큰 역활을 하며, Bouncing Bomb(반동 폭탄) 거의 무한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1코어 아이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라인전에서 빠른 라인푸쉬와 더티라밍이 중요한 직스에게는 무조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상당히 줗은 아이템이죠 너프를 한번 당했지만, 그래도 AP필수템 입니다
라인전이 힘드시다 하시는분들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괜찮습니다 하지만 3도란링은 안됩니다







● 2코어 아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내가 큰 반해를 받지 않고 포킹 및 교전에서 포지셔닝을 잡고 지속딜이 가능하실 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상대에 바이 혹은 워윅 종류 강제이니시 가능함 챔피언이 있을 경우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데미지를 확 올려보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데미지는 좀 더 낮지만 생존률을 올려보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저는 왠만하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선호합니다 직스는 최대한 죽지 않고 지속딜 거기에 필요한건 생존이니까요







● 3코어 아이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얼씨구? 나한테 맞아죽을라고 아직 마방템을 안가셧네요 에헤라디야~ 주문력이나 올려보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어이쿠.. 자네 내 폭탄이 많이 아팠는가 마방템을 둘렀구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4코어 아이템 ●

4번째 아이템으로는 3코어 아이템에서구매하지 않으신 아이템을 맞추도록 합니다







● 5코어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직스의 마지막 5코어 아이템은 꼭 생존템으로 가야 합니다

가장 먼저 녹아버리거나, 빠르게 죽으면 안되고 최대한 끝까지 살아남아 상대를 괴롭혀줘야 하는 챔피언입니다
생존템으로는 다양하게 있으나, 저는 직스 플레이 할 경우 생존템으로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밖에 가지 않습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해 직스가 이니시에팅을 당하면서 싸움이 시작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상대 스킬이 빠진 상태에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은 상대에게 참 까다롭게 느껴집니다







● 신발 타이밍에 대하여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타이밍은 1코어템인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를 맞쳐가는 중 혹은 맞추고 나서 구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로는 언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까"

1코어가 나온 시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여기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업그레이드를 하냐
2코어가 나온 시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여기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업그레이드를 하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아이템의 능력치는 마법관통력 +15 입니다

즉, 파밍에 관련해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아이템이란거죠

상대 챔피언을 가격해야 도움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소규모 싸움이 많이 일어나거나 우리편 혹은 상대편의 타 라인이 타워철거를 일찍 하였을 때
더이상의 프리한 파밍은 힘들고 미드 대치 상황 혹은 잦은 교전이 일어날거 같은경우에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또 다른 경우로는 라인전에서 내가 파밍이 가능하고 
더티파밍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 땐 쓸데없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잠시 킵 해놓으시구
2코어 템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빠르게 가주도록 합니다 1코어냐 2코어냐의 차이는 상당하고

초반 800원에 버금가는 돈은 큰 돈이기 때문에 타이밍 중요합니다

( AD 상대로도 마찬가지입니다 코어템만 다를 뿐 신발 타이밍은 본인이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







AP 상대 간략 아이템 빌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P 상대 최종 아이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AD . AP 상대 템트리를 자세히 적어 드렸습니다
파밍이냐 싸움이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타이밍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주문력이냐 마관이냐

아이템은 변동없이 거의 고정적으로 가는 편이니, 위에 부분만 주의하셔서 잘 선택해서 가도록 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법

 





직스에게 스킬 콤보라는건 없는거 같습니다

얼마나 Bouncing Bomb(반동 폭탄)스킬을 잘 맞추고 적절한 위치에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뿌려주는게 중요합니다






직스 스킬 활용 중 가장 중요한 부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베인은 구르기를 딜 넣을때 사용하면 안되고, 상대 스킬을 피할 때 많이 사용되는 편이죠

직스의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스킬도 마찬가지입니다 라인에서 모든 상대 챔피언들의 위치가 파악되고 있고


우리팀의 정글러가 갱을 와서 CC로 사용 하지 않는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팀의 정글러가 오는 상황에도 상대 정글러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는 역갱을 대비하여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스킬을 아껴줍니다

꼭 기억하세요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스킬은 생존 스킬입니다






자 어떻게 하면 Bouncing Bomb(반동 폭탄) 스킬을 잘 맞출 수 있을까 라인에서 한가지만 보시면 됩니다


저희 미니언 HP를 유심히 보세요


상대가 저희 미니언 막타를 먹을 때 순간 평타를 날리기 위해 멈춥니다

그 때 그 자리로 Bouncing Bomb(반동 폭탄) 던져줍니다 그러면서 일방적으로 딜교환을 해주도록 합니다


직스 라는 챔피언이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 스킬입니다


어떻게 보면 쉬운챔피언이지만서도, 많은 스킬이해도를 요구 하는 챔피언이며


스킬적중률이 어느정도냐에 따라 딜량이 천지차이입니다


많이 하시면서 경험을 쌓으시고 느끼시는게 중요 할 것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Bouncing Bomb(반동 폭탄) 스킬을 최대한 맞춘다 ( 가장 중요!ㅋㅋㅋ )






한타 시작과 동시에 상대 딜러라인에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 사용해준다 


한타 초반에 상대딜러라인 HP를 내리고 시작하면 상대가 위험부담이 생기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기본 포지션은 우리팀 원딜러 뒷라인에 있도록 한다

우리팀 원딜러에게 상대 딜탱이 붙었을 때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로 떨쳐내주며,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를 깔아주도록 합니다






절대 무리해서 상대 딜러라인에게 딜 넣으려고 하지 마세요

천천히 저희 원딜러와 상대 탱라인을 잡아주시고 이후에 다시 멀리서 상대 딜라인에게 Bouncing Bomb(반동 폭탄) 퍼붓습니다

이니시에팅을 하든 당하든 바로 궁 사용 그리고 원딜러 보호 상대 딜탱 제압 후 다시 거리 유지 Bouncing Bomb(반동 폭탄)스킬 사용


직스는 지속딜의 최고봉 입니다 절대 먼저 죽으면 안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을 적어드리겠습니다


이 전에 직스의 장점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직스의 장점은 라인전 좋은편이며, 카운터가 거의 없습니다


즉 무난한 성장이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무난한 라인전에서 싸움보다는 안정적인 파밍 후 한타 페이지에서 직스의 존재감을 보여주시면 되겠습니다

 





Lux(럭스) ( 쉬움 )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챔피언입니다

일정 거리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만 쏙쏙 던져대고 맞으면 Illumination(광채) 패시브를 이용해 때리러 오죠

그럴때 정확하게 Bouncing Bomb(반동 폭탄) 을 맞쳐주면서 딜교환을 해주도록 합니다

럭스를 상대할 때는 많은분들이 Light Binding(빛의 속박) 스킬을 피하기 위하여 미니언 뒤에 숨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니언 뒤로 숨게 되면 럭스가 미니언쪽으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날리면서 라인푸쉬 + 딜교환을 하게 됩니다


미니언 뒤에 숨는거보다는 럭스가 스킬샷을


나를 때리려면 나한테 던져라 미니언에 때리려면 미니언에 던져라 이정도 느낌으로 거리 유지를 해야 합니다


인전 무난합니다 럭스보다 직스의 스킬들이 라인푸쉬가 빠릅니다

Bouncing Bomb(반동 폭탄)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스킬을 연발하여 라인푸쉬를 해주시고, 더티파밍 하면서 럭스와 CS 차이를 벌려주도록 합시다






Katarina(카타리나) ( 쉬움 )


상대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를 먼저 사용하는일이 없도록 합니다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를 던지려고 팔을 들어 올립니다 그 때 Bouncing Bomb(반동 폭탄) 맞대응 해줍니다

혹은 카타리나가 Shunpo(순보) 를 통해 접근하여 Bouncing Blade(단검 투척)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로 딜교환 할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카타리나가 딜을 넣고 빠질때 Bouncing Bomb(반동 폭탄)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과 평타를 섞어서 딜교환을 해주시면 무조건 이득 봅니다

6렙 이전에도 쉽고 이후에도 쉽습니다 카타리나가 Death Lotus(죽음의 연꽃) 를 사용하면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스킬로 끊어주도록 합니다


요즘 카타리나 많이 나오는데 직스가 정말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카타리나의 로밍으로 인한 킬수급인데 와드를 잘해주시고 이후에


따라가주셔도 되고 타워 푸쉬해주셔도 됩니다 길거리에서 1:1 다이다이 떠도 직스가 완전 유리합니다






Ahri(아리) ( 어려움 )


엄청 어렵다기보다는 아리가 나오면 직스를 고르기 꺼려지긴 합니다


죽지는 않을수 있지만, 죽이기는 정말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 스킬을 통하여 논타겟팅인 직스의 스킬들을 피하기 때문에 많이 꺼려지는 챔피언입니다

6렙 이전에는 최대한 Charm(매혹) 을 맞지 않으며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Bouncing Bomb(반동 폭탄) 로 딜교환 혹은 파밍을 하면서

후반을 바라보도록 합니다 Ignite(점화) 없이도 솔로킬이 가능한 직스이지만, 아리는 쉽지 않더군요..






Ryze(라이즈) ( 쉬움 )


요즘에는 미드보다는 탑에 많이 가는 챔피언이죠


그 이유는 타 미드 챔피언보다 더티파밍이라거나 라인푸쉬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미드 챔피언보다 성장이 늦어지구요


그점을 잘 이용하셔서 라이즈보다 한템포 빠른 성장을 기반으로 앞서나가도록 합니다


직스는 긴사거리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거리가 짧은 라이즈가 상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순간 스킬을 퍼부어서 직스를 순삭시킬수 있는 챔피언도 아니구요


멀리서 야금야금 때려주면서 파밍파밍 더티파밍 하셔서 크시면 되겠습니다

라이즈에게 지속적으로 라인전에서 Bouncing Bomb(반동 폭탄)를 이용하여 HP 를 떨어지게 만들면 좋습니다






LeBlanc(르블랑) ( 어려움 )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 에 침묵이 있을때는 정말 답도 없었습니다 때리면 주구장창 맞기만 했어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이제 침묵이 없어졌구 르블랑에게 적당히 맞아주고 르블랑의 Distortion(왜곡) 스킬로 돌아갈수 없을때

혹은 돌아갔을때 Bouncing Bomb(반동 폭탄)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를 통하여 딜교환을 해주시면 본전치기 혹은 최소한의 이득은 봅니다


르블랑의 약한 몸을 잘 이용하셔서 딜교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코 밀리지 않습니다


대신 길거리에서 1:1로 만나면 쉽지 않습니다 유동적으로 움직이는게 롤에서 최고에 속하기 때문에


논타겟스킬인 직스로써는 만만한 상대가 아닌것은 분명합니다

주의하실점은 르블랑의 Mimic(모방) 스킬을 배운후에 혹은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아이템을 갖쳤을때가 위험하지만,


똑같이 성장만 했다는 가정하에는 피수급만 잘하시면서 긴사거리 이용해서 미니언만 죽이신다면


절대 솔로킬각은 나오지 않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 쉬움 )


모든면에서 직스가 유리 합니다


굳이 불리한부분을 보자면 2:2 정도의 소규모 싸움정도 되겠네요


정말 가장 쉬운 챔피언인거 같습니다






Syndra(신드라) ( 어려움 )


적당한 HP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AP누커인 신드라는 사거리가 짧은편도 아니고 긴 스턴기가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시고


절대 킬각이 나오지 않게 본인 HP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거리 조절을 잘 하시더라도 HP관리에 소홀하시게 되면 점멸 콤보에 원콤 나실수도 있기 때문에


1킬 주는걸 막을수는 있지만, 1킬을 주면 2킬 주기 쉽고 2킬주면 3킬주기 쉬운게 신드라 입니다






Akali(아칼리) ( 어려움 )


어렵더라구요.. 저만 그런거는 모르겠어요 6렙까지 아무리 평타짤과 스킬짤을 넣어도

잘 버티더라구요 6렙 이후에 Shadow Dance(그림자 춤) 통해 들어오는 딜교환은 직스가 엄청 불리해지구요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스킬을 통해 회피하려해도 다시 Shadow Dance(그림자 춤) 붙어서 딜교환을 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노려볼건 최대한 사려서 더티파밍후에 분명 한타페이지에서는 아칼리보다 직스의 존재감이 더 크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사리고 게임에서의 승리를 쟁취하도록 합니다






Orianna(오리아나) ( 보통 )


준수합니다 손싸움정도로 볼수 있죠


오리아나와 직스는 거의 스타일이 비슷합니다


라인클리어 한타 등등 하지만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직스가 유리한건 맞죠


누가 스킬을 얼마나 더 잘맞추냐에 있기 때문에 거리조절을 잘하는 직스 쪽에 조금 더 점수를 주고 싶네요






Xerath(제라스) ( 어려움 )


긴사거리를 바탕으로 빠른 라인푸쉬 및 파밍으로 인한 성장 스타일이 너무나도 직스와 흡사합니다


노말하면서도 하드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상성상 직스가 약간 불리한감은 있지만, 누가 더 챔피언 이해를 더 잘했느냐의 차이 인거 같습니다






Kassadin(카사딘) ( 보통 )


초반에 라인푸쉬를 많이 해줘야 합니다 저희 정글러에게 이야기를 한 후에


라인을 계속 푸쉬하고 상대 정글러가 온다고 하여도 미드정글 2:2 싸움은 왠만해선 지지 않습니다


꾸준히 카사딘 HP 를 깍아놓으셔야 하구요

6렙이전에만 견제를 잘 해놓으면 6렙이후에도 Riftwalk(균열 이동) 로 진입하는 카사딘에게서 딜교환을 이길수 있습니다

딜교환은 카사딘 Null Sphere(무의 구체) 스킬을 시전하려고 손을 올리는 순간 그 자리에 Bouncing Bomb(반동 폭탄) 을 시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쉬워질수도 있고 어려워질수도 있는 챔피언입니다 초반견제과 관건입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쉬움 )


라인전은 쉽습니다


다만 트페의 로밍을 막아줄수 있느냐 막지 못하느냐의 차이 인거 같습니다

와드를 잘해주시고 꾸준히 라인푸쉬를 해서 트페가 Destiny(운명) 통한 로밍을 갔을경우


미드1차타워 빠른철거가 필요 합니다


한타에서의 존재감은 정말 극과극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로밍으로 게임이 터지지 않으면


쉽게 승리를 쟁취 하실수 있습니다



 





마치며

 

 

 

 

 

직스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라인전에서의 안정감

뛰어난 라인 클리어 및 포킹 능력

한타페이지에서의 존재감

 

많은 미드 챔피언 중 오리아나,제라스 만큼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거 같습니다

다만 논타겟팅이라 맞추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연습을 통해 숙달 되시면 좋은 챔피언이 되실거에요

나름 제 노하우를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미드 직스 vs 말자하

https://www.youtube.com/watch?v=pfaU_FDvxXU

 

미드 직스 vs 브랜드

( 오래 된 영상이라 화질이 안좋아요 )

https://www.youtube.com/watch?v=M1JyilU2WdU

 

 

방송국 주소

http://afreeca.com/bjhlove486

http://afreeca.com/bjhlove486

http://afreeca.com/bjhlove486

 

 

유투브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phSR_jfXBPJEeBI68JqeQw

https://www.youtube.com/channel/UCphSR_jfXBPJEeBI68JqeQw

https://www.youtube.com/channel/UCphSR_jfXBPJEeBI68JqeQw

 

 

아프리카TV 에서 개인 방송 진행중입니다

롤에 대한 모든 질문은 성심성의껏 대답해드리니,놀러오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52.9% (9표)
0% (0표)
47.1% (8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