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30.4% (7표)
0% (0표)
69.6% (16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21
9
0
16/23
브라움은 사실 정글러였다! 탱이 아니다! ( 1차 대규모 수정. 템트리 변화)

- Platinut(2015-07-24, 조회수: 67112)


 -1차 수정 : 내가 봐도 공략 대충쓴거 같아서 이번엔 정성을 들여봄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뇌진탕 펀치 스턴 및 마법대미지 + 4타후 평타에 붙는 마법대미지
   Winter's Bite(동상) 강력한 슬로우 + 딜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정글링시 방어력증가 + 2:2 소규모 교전시 아군 보호 => 3랩 탑갱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Unbreakable(불굴)Winter's Bite(동상)평평평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 필킬
    Unbreakable(불굴) 정글링시 큰 대미지 감소 + 아군보호 + 추노 (이속증가) + 부족한 맷집보강 (1타 무효화)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뇌진탕후 스턴 풀리기 전에 궁으로 다시 띄우면서 평평평

 



  이처럼 완벽한 정글러는 없다.

   입롤이 아닙니다!

 

   이번에 포식자가 바뀌면서 이제 브라움은 3타에 스턴을 맥일수있는 미친놈이 됬습니다! 완전 쌔졋어요! 잭스 안부러움!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8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체력
    +72
총 가격 : 17,835 IP


 
  표식 문양 정수 ( 공격 속도 )

    공격속도 35퍼센트 룬이다. 1랩 공격속도 0.9 로 브라움의 펀치에 날개가 생긴다. 브라움의 공격은 질보다 양이다.
  


  인장 ( 고정체력 x9)
 

  초반 정글링이 72체력룬이 없다면 많이 애를 먹는다. q 딜도 증가되고 어느정도 맷집도 확보해야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 ( 양날의 검 ) = 브라움의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스턴 시간동안 일방적인 폭력구도동안은 양날의검이 최고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후의 아이템트리를 보면 이해 하겟지만 =>

 비전 검(비전검) 에 주문력 180 기준으로 9 의 추가 마법대미지를 입힌다.

 

광란   ( 광란 ) = 치명타 템을 빼는 아이템 트리로 수정 함에 따라 찍을 필요가 없어졌다. 어차피 공속 2.5는 찍는다.  


            강타에 대한 부가 설명

     (추적자의 검: 포식자) ( 혹한의 강타 ) =  고댐 + Q 맟추기 용이한 슬로우 + 이속 훔치기 = 추노왕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 ( 승부의 강타 ) =  고댐 + 상대방 딜 감소로 1:1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였으나 너프후 왠만하면 혹한의 강타

 

 

 

      브라움 정글이라고 정글링 안될거 같아서 폭발의 강타를 갈 필요는 없다.

     룬을 위처럼 맟췃다면 정글링에 무리는 전혀 없다. 오히려 초반은 세주아니보다 잘돈다.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킹시 (특히 3랩 탑갱 ) 아군 또는 적과 가까운 미니언에게 W를 타서 재빨리 스턴을 먹이는게 핵심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5/17.5/20/22.5/25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0/11.5/13/14.5/16%)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최강 콤보

   Smite(강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nter's Bite(동상) (무조건 따라 잡음) Unbreakable(불굴)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상대의 반격 방어) 평 평 평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스턴시간동안 평평평평을 갈긴후   스턴 풀리기 직전에 Glacial Fissure(빙하 균열) 을 먹인후 다시 평평평평

 

    당하는 상대는 ? 뭐야 브라움 왜캐 쌤 이라는 반응을 대부분 보인다.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4타 후 표식이 생성되지 않는 동안 브라움 평타에 맞으면 추가적인 마딜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스킬 활용 팁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뇌진탕펀치 4타를 터트렸으면 빠른 공속으로 적을 때릴텐데 이때 스턴시간이 풀리기전에 Glacial Fissure(빙하 균열)를 사용해 에어본을 시킨후 뜬 상대를 또 주먹으로 때리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브라움의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아이템 빌드를 생각해냈고 6개월동안의 시행착오

    끝에 완벽한 템트리를 알아 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 (추적자의검 : 포식자 ) =  브라움의 평타 당  25 + 스택 의 "마법 대미지"

      세상에 라이엇 감사합니다 이번에 포식자가 브라움한테 완전 어울리는 템이 됬습니다

      뇌진탕펀치가 3타에 터지고 스턴시간동안 2대때릴때마다 각종아이템딜들을 2번씩 먹일수 있어요!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 = 브라움의 평타당 60  +  2타당 평타적중효과 적용

         그러니까 2타마다 포식자와 몰락기본지속효과와 마법사의최후와 내셔의이빨과 뇌진탕펀치4타후

        마딜들이 한번 더 들어가는 미친 아이템이다. 인벤기사보니까 잭스가 이거가면 쌔다그러던데

        브라움은 3타에 스턴맥이고 스턴시간동안 더 미친 폭딜을 가할수 있다. 잭스궁 마딜과 브라움

         패시브 4타후 마딜은 그렇게 차이나지 않는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 =  브라움의 평타 당 상대방의 현재 체력의 8%의 "물리 대미지"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마법사의 최후 ) = 핵심 아이템이다. 브라움의 평타 당 42의 "마법 대미지"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마법저항력을 최대 25나 훔치기 때문에 (추적자의 검: 포식자)Wit's End(마법사의 최후)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의 4타후

  마법대미지와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의 마법대미지를 생각보다 많이 증가 시켜준다! 체감이 꽤 컸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내셔의 이빨 ) : 브라움의 평타 당 15(0.15ap)의 "마법 대미지" 를 제쳐두고라도 쿨감 20%는

                               진짜 꿀 옵션이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존야의 모래시게 ) : Sa앙 님한테 감사하자.

                            

   확실히 탱템을 두르지 않다 보니 Unbreakable(불굴)못켜고 포커싱 당하면 지나가던 베인보다 빨리 녹는경향이 있다.

 

   그래서 생각해 봤는데 야스오도 존야를 두르는 경우가 있지 않은가?

 

   사용해보니 한타에서 생존력이 매우 많이 늘어났다! 포커싱을 분산 시켜주기 때문이다.

   방어 50으로 탱력을 보완하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Glacial Fissure(빙하 균열)의 데미지를 꽤 많이 증가 시켜준다.

 

 

  만약 저대로 아이템을 갔을 경우 공격속도는 2.5 , 브라움 평타(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4타 후 기준) 한대 당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레벨당 마법대미지(정확히 제보좀) +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60 + Wit's End(마법사의 최후)42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60(주문력 200기준)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 현재 체력의 8%   를  공속 2.5로  스턴때문에 대응도 못한체 맞는다고 생각해봐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브라움이 빠르게 근처 미니언에 W를 타고 궁으로 칼리를 띄우는것 말곤 이길수 있는 방법이 없다.
샤코



근접 챔피언 중에서 유일하게 후반에도 못이기는 사악한 챔피언이다.
르블랑


탱템을 안둘럿는데 르블랑한테 어떻게 갑니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모든 근접 챔피언은 브라움의 상대가 안된다.
그가 알파로 들어오면 궁으로 가뿐히 띄워주고 그동안 뇌진탕을 먹이면 이긴다.
자르반 4세


자르반이 기세 등등하게 버거킹으로 궁을 쓰면 같이 궁을 쓰고 뇌진탕을 먹이면 야 잠만 XX 을 외치며 도망가기 바쁘다.
신 짜오


e로 들어오자마자 궁을 맞고 뇌진탕을 먹이면 자르반하고 같은 운명이 된다.




 

 

 

 

   사실상 모든 근접 챔피언은 브라움을 이길 수 없다.

   하지만 브라움이 평타 때릴 만큼 근접만 못하면 브라움은 아무것도 못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포식자가 곧 힘이다. 하지만 갱 성공률이 높은 브라움이므로 갱을 가서 쌓는게 이득이다.

 

초반 운영법

 

 만약 브라움을 얕보고 카운터 정글링을 오면  핑을 찍고 뒤 돌아 보지 않고 도망치거나 만만하면 스턴 맥이면서 지원 올 시간을 벌어 준다.

중반 운영법

 소규모 교전을 끊임없이 일으켜라

 

후반 운영법

 (전체)zI존정글브라움(브라움): 야 바론앞에서 1:1 할사람

 을 시전한후 한명을 짜른다. 1:1 2:2는 최강이다. 잘큰 신짜오 잭스 마이 할것없이 다 이긴다.

  한타에서도 궁으로 많은 도움을 줄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아군한테 붙는 적 머리를 터트려주면된다. 아니면 합류하는 적을 몰래 짜르는 것도 가능하다.

 

 

 

마치며

  정글브라움 정말 좋다.  브라움은 탱이라는 고정 관념을 깨줫으면 한다.
  애초에 스킬셋이 다른 관점에서 해석하면 정글형 챔피언인데 이쪽으로도 연구하여 쓰고 있다는것을 알아주기 바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30.4% (7표)
0% (0표)
69.6% (1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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