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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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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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4
5
21
2/2
[Q깡뎀↑쓸만해짐] Mid Ryze Tip!

- 진천놈(2015-04-14, 조회수: 4452)

안녕하세요.

 

 

저는 라이즈만 '했던' 유저입니다.

 

12년도 3월 LOL을 처음접하고 듀토리얼부터 

30레벨을 찍을때까지 라이즈만 90% 이상을 하고,

당시 30찍자마자 라이즈로 배치를 8승2패를 하여 금장에 안착했었습니다.. 

그때는 라이즈가 참 OP일때고 이상하게 밴은 잘 안되던때라..

라이즈의 황금기를 보내며 시즌2 공략도 작성해서

엑셀도 2번째로 많이받은 공략으로 올라온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군대를 13년도 3월에 입대해서 간간히 휴가나올때마다,

점점더 후져지는 라이즈를 플레이하며 안타까웠습니다.

사거리가 전체적으로 줄어드는 너프를 당했을때도,

다시 r에 이속증가가붙고, 기본체력이올라가는 버프를 먹었을때도,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아' 하며 무조건 랭겜에서 선픽으로 무상성 플레이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제대후 보니!!! Q깡뎀이 까이는 엄청난 너프를 당해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라이즈밖에 안했었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그래도 괜찮아' 하며

자기위로을 하고 솔랭큐를 돌렸습니다.

상대가 나서스를 선픽하는걸 본후

카운터로 이름나있는 라이즈를 땋! 골라서 털어주려고 탑을가서 나서스를 만났을때,

도란방패의 나서스 피차는속도 보다 라이즈의 마나빠지는 속도가 더빠르고,

심지어 안아프다고 실실쪼개며 춤추는 나서스를 보면서

라이즈와는 빠빠이 쳤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라이즈를 버릴수 없어,

'라이즈를 쓸만한 상황' 들엔 라이즈를 썼고,

결과적으론 시즌5 플레구간 15판 기준 승률 65% 정도는 나오게 됬습니다.

 

저와 가치 라이즈는 상당히 숙련되있지만, 쓰레기챔이된 라이즈를 안타까워하며

어쩌다 한번정도는 라이즈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썼습니다.

 

이 주절주절 내용을 다 읽으신분이 몇안되시겠지만 솔직히 필요없는 내용이고

바로 스크롤내려서 본론으로 들어가시면됨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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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 핵심 내용은 라이즈 사용 시기부터 입니다.

제글은 기본적으로 미드라이즈 중심입니다.

 

공략상 라이즈는 사실 상당한 라이즈 숙련도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논타게팅 스킬이 많을때 사용합니다.

 

 

 

 

 

굳이 라이즈가 하고싶다면 상대가 피하기쉬운 논타게팅을 가진 챔프일때 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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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Q깡뎀 버프! 너프전과 5차이 체감엄청이 확실히 큽니다.

예전과 달리 성장하는것이나 초반 라인전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4
  • 마법 관통력 +0.87
    x5
  • 체력 +8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52
  • 마법 관통력
    +6.83
  • 체력
    +136.4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113 IP

Mark

 

전 AP 표식룬은 전부 혼합4개 마관5개로 사용합니다.

이 룬과 마관9개를 박은 룬의 마관차이는 고작 1차이 밖에안나고,

대부분의 숙련자들은 평타를 동반하여 딜을넣기때문에,

마관이 1모자르더라도 차라리 방관이 3.6 높은게 낫다고 봐서 이렇게 씁니다.

특히나 라이즈는 평타비중이 높은 챔프입니다. 

 

 

Seal

 

인장은 효율이 좋은 방어,체력쪽 룬에서 100% 취향으로 고르시면됨니다.

저같은 경우 고정체력룬5개 성장체력룬4개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원래 성장체력룬만 9개를 썻었는데,

제 라이즈 플레이스타일이 초반에 엄청나게 사리느라 cs도 잘못먹어가며 크는게 아니라 초반에도 꿀리지않고

상대스킬을 피하고 내 Q+평타는 꽂는다는 마인드라서 초반이 약한 라이즈를 위해 고정체력룬은 몇개 넣었습니다.

(상대가 주스킬이 타켓팅스킬인 애니같은 챔프일때는 애초에 라이즈를 안합니다.)

 

 

Glyph

 

문양은 무조건 고정마저룬 가져갑니다. 올고정마나 가져가봐야 마나 100정도추가로 가져가는건데, 이거 Q뎀에 6~7 정도 밖에 플러스가 안됨니다. 이럴빠야에 그냥 고정마저룬 가져갑니다 ! 그리고 라이즈는 주문력계수가 너무 짜서 주문력룬은 안씁니다.

 

 

Quintessence

 

왕룬은 이속룬만 씁니다. 공략의 핵심은 이속입니다.

 

 

---------------

 

상대가 ad일때는 인장에 고정방어룬과 문양에 고정마나룬or 성장마저룬을 가져가주시면됨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쿨감 10%를 마스터리에서 가져갑니다. 나머지 30%는 템20 Q패시브10 으로 마춥니다.

라이즈가 좀 미숙하신 분들은 마술 빼시고 고참병의흉터와 파괴전차 찍으시고 0/9/21 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스펠을 텔이나 유체화를 드시고 로밍에 힘을 쏟으실거면 흡혈귀를 빼시고 소환사의통찰력을 찍습니다. 

하지만 저는 소환사의 통찰력으로인한 점멸의 약간 빠른쿨보다  

라인전에서의 우위를 위한 흡혈귀를 찍습니다.

솔직히 체감이 안된다는 분들이 많은데, 전 확실히 체감이되서 흡혈귀를 씁니다.

 

라이즈는 왕룬을 이속으로 가져갔기 때문에, 점멸은 거의 대부분 도주용도입니다.

라이즈만 놓고 봤을땐 흡혈귀가 더 나은것 같습니다.

(라인망했을시 e선마에 흡총사서 진짜 흡혈귀가 되어 cs를 챙기는 방법도 시도중입니다.)

 

 

라이즈의 핵심은 이속입니다. 유틸에서 이속특성은 필수입니다.

 

 

 

방랑자라는 특성을 이용는 경우는 로밍과 갱호응이 있습니다.

로밍은 다아시다시피 빨리가는거고,

갱호응으로 쓸때, 방랑자의 발동조건인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 를 이용합니다.

즉 아군 갱이 올시기에 잠깐 미니언을 때리지말고 방랑자가 발동되길 기다렸다가

w로 갱호응을  해줍니다.

(왕룬도 이속이고 재빠른발놀림특성, 방랑자특성 하면 이속 굉장히 빠르기때문에 상대는 w에 걸릴수밖에없습니다.)

솔킬을 생각하신다면 점화는 필수입니다. //

 

q깡뎀 버프후 초반솔킬내기가 쉬워졌습니다.

라이즈의 뎀을 개무시하는 라이너들이 많은데,

상대의 피가 40%만 남았는데 상대가 집에안가고 cs를 먹는다면 

지체없이 점멸로 들어가서 wqe 점화 겁니다. q먼저 쓰려다가 상대도 점멸쓰면 각안나오니 w부터 쓰세요

렙6이전에 40%피면 wqe점화로 충분히 거의 모든챔피언을 땁니다. 3렙에qwe를 찍은 라이즈는 강력한편입니다.

(선점멸로 매우 가깝게 붙어서 e가 두번튕긴다면 필킬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좀 사리는 스타일이면

상대의 피가 40%가 남았을때, 본인 피도 40% 정도만 남기면 상대가 거의 90%이상 집을 안갑니다.

그떄 점멸wqe점화! 

 

그리고 이외에 갱호응이나, 로밍에 힘을 줄때  Ghost(유체화) 와 Teleport(순간이동)을 사용합니다.

 

유체화와 순간이동을 쓰는 방법은 밑에서 적겠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예전과 다를게 없습니다. R Q W E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어떤 상황이던지 E보다 W를 먼저찍습니다.

W를 선마합으로써, 속박시간을 늘려 갱호응을 더욱 확실하게 할수있도록 합니다.

또한 로밍과 짤라먹기에도 E선마보다 W선마가 훨씬 유용합니다.

 

 

스킬은 스마트키가 기본이며 침착하게 사용하셔야합니다.

스킬사용시 침착! 제일중요합니다.

라이즈 하시는 분들중 익숙하지 않은분들 qweq이런식으로 막 누르는분들 계신데,

타이밍 맞춰서 qw평 좀 걸어가서 qe 평 q 평 거의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라이즈는 기본적으로 스킬사용후 평타모션이 굉장히 빠름니다. 평타를 최대한 활용해야합니다. 또한

저렇게 콤보를 사용하는 도중 계속 적의 논타게팅 스킬을피하며  앞으로 무빙해야합니다.

 

가끔 e에 마저감소가 붙어있는데 w보다 e를 먼저쓰는게 낫지않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타처럼 상대가 3~4명씩 혹은 전부 있을땐 w보다 e먼저 쓰는게 훨씬 좋습니다. 말그대로 마저를 감소시켜주니까요.

 

하지만 1:1 일때는 w먼저씀니다. 왜냐하면 e를 먼저쓰게되면 e가 여러번 튕기지않고 한번 뎀주고 끝나버림니다.

e가 튕기는 거리가 은근이 짧아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반면에 w를 먼저 쓰고 전진무빙으로 붙어서 e를 쓰게되면 적한번 나한번 다시 적한번 이렇게 두번은 튕김니다. 또한 적 도주 방지도 되구요.

 

 

 

그리고 상대의 스킬사거리가 600보다 짧을경우 wqe평타 이런식으로 선속박후 딜넣고 빠른이속으로 빠지고 이렇게 플레이합니다.

 

또한 초반에 궁극기는 갱호응할때 굉장히 중요하니 라인정리한답시고 남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25분 이상쯤 되면 마나도 넉넉하고 쿨감도 좋아서 패시브로 쿨돌리는게 빨라지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아이템은 상대가 ad던 ap던 뭐시기던 무조건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입니다.

신발을 가져가거나 천갑옷을 가저가거나 하는 행동은 절대 하지않습니다.

초반 마나석이 없으면 Q뎀이 상대에게 간지럽히는 수준이 됨니다.

결과적으로 상대가 q뎀을 무시하고 나를 디나이 시키게 됨니다.

 

하지만 플라스크까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상대가 올ad이면 로아 이후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삽니다. 하지만 미드라이너가 ap거나 아니면 ad 라도 잘못컷을땐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까지만 올리고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를 삽니다. 굳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빨리 안사도 이때쯤이면 특성10% 빙하의장막10% Q패시브10% 해서

쿨감이 30%일겁니다. 블루로 남은 10%를 채우면 40% 입니다.

굳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빨리살 이유가 없습니다. (라이즈는 탱키한 딜러지 탱커가아님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를 조금이라도 빨리사는게 라이즈가 암흑기를 탈출하는데에 도움이 됨니다.

 

 

이후 상대 ap딜이 견디기 힘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를 산다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사고  어정쩡하면 (망령의 두건) 까지만 올리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을 삽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다샀으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사줍니다.

상황에 따라 적 딜이 별로 부담이 안갈땐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망령의 두건)까지만 사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산다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상황에따라 적딜이고 뭐고 보이드부터 올릴때도 있습니다 참 유동적이죠;;?)

 

 

 

 

그리고 신발은 상대 cc가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를 사지만 보통의 경우 대부분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삽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제가 상당히 애용하는 템입니다. 아군 탑과 정글이 모두 ap일때 아군탑이 안사면 제가 구매하는데 보통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산다음 바로 살때가 많습니다. 이후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가 뜨고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를 사주시면 됨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쿨감이 붙어있는데, 얼어붙은심장으로 40%를 채울수 있어서 더이상 필요가 없어서 거의 안갑니다.

하지만 마스터리를 4/5/21 말고 0/9/21로가고, 흡총을 뽑았다면, 밴시대신으로도 나쁘지않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건 다른 챔프들이랑 가는 상황이 비슷할꺼 같습니다. 지나치게 나를 무는 챔피언들이 많으면 갑니다. 또는 풀템이 나왔는데도 돈이너무많을때, 샀다가 부활빠지면 팔았다가 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밴시대신 가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흡총갈때와 마찬가지로 아군 탑이 ap이고, 적미드라이너가 ap일때 영겁의지팡이다음 흡총뛰우고 대천사 뛰운다음에 갑니다. 하지만, 아군 탑이ad면 라이즈는 주문력계수가 너무 낮아서 딱히 밴시보다 나은 메리트가 없기에 마저템으론 밴시를갑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상대에 ad가 원딜밖에 없는데, 심지어 잘못컷다 싶을때.. 얼건 + 정령의형상 조합을씁니다.

쿨감도 40%으로 맞출수있고, 마나도 얼어붙은심장보다 100더 많고 주문력도 붙어있고, 스킬사용후 평타모션이 빠른 라이즈에게 효과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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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아이템 이라고 되어있는 곳의 템트리는 적 ad가 약할때 갑니다.

상당히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뭘하던 못이깁니다. // q뎀버프후 할만해졌긴한데 여전히 동실력이면 못이겨요 ...라이즈는 존야를 사지 않기때문에 ..ㅠ
애니
딜교환 성립이안됩니다. 피할수도없습니다.
오리아나
논타게팅이긴 하나, 신드라 오리아나 직스 카시오페아 등의 챔프의 논타게팅스킬은 피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되도록 이럴땐 라이즈픽하지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창은 너무너무 피하기가 쉽습니다. 니달리가 미드로 오면 진짜 개쉽습니다. 니달리와의 라인전은 미니언을 활용합니다. 미니언들이 많을때마다 딜교합니다. 그냥 qeqw평 이런식으로 딜을 넣고 빠른이속으로 미니언 뒤로 숨기만하면 니달리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가끔가다 쿠거로 변신해서 들어오면 선 w 걸어버리고 qe평타q 이런식의 딜교를 하면 뒤로 빠지면서 사람으로 변합니다. 그때 창을 날릴테니 무빙하면됨니다. 니달리랑 몇판하다보면 니달리가 창을 날릴타이밍을 다 알게되서 상당히 쉽고 동실력시 초반부터 라이즈로 압도할수있는 거의 유일한 챔프입니다.
아리
아리의 qw도 상당히 피하기가 쉽습니다. 아리의 q가 빠진걸 확인하는 순간 전진무빙으로
qw 평타 q e 평타 q 이런식으로 딜넣습니다. 물론 중간에 아리가 매혹한번 날릴껀데 이건 피하면 됨니다... 다피하라고 하니까 미안하네요.. '그렇게 다피할수있으면 다이아 가지 왜 이공략 보고있냐 라고 하실수도 있겟네요..' 하지만 이속에 힘을 실은 라이즈로 동실력대의 아리의 스킬은 진심으로 피하기 쉽습니다. (여기서 한번더말씀드리자면 이공량은 라이즈 숙련자용입니다.)
제라스

동실력일경우 아군정글이 없다는 가정을 하자면 힘듭니다. 하지만 제라스는 뚜벅이 챔프로, 적어도 실버 골드구간에선(제가 플레2티어지만 플레는 힘듭니다.) 갱으로 쉽게 따먹을수 있습니다. 같은 뚜벅이인 애니는 타켓팅 스턴을 넣을수 있는 반면 제라스는 qwe 전부 논타켓팅이기 때문에 e 만 잘피해서 w를 건다면 바로 필킬뜸니다.

미드라이즈는 절대로 선픽하지않습니다. 적의 미드가 먼저 오픈되었을때,

그 오픈된 챔프가 피하기쉬운 논타게팅 스킬을 가진 챔프일때 선택한다는 전제하에 운영법을 적겠습니다.

 

ps.이런상황아니면 픽하지마세요. 고통받음

 

 

초반 운영법

일단 초반 운영은 적 논타게팅 스킬이 하나 빠질때마다 가서 Q평을 넣기를 반복합니다.

초반 라이즈의 유일한 장점은 빠른이속+타게팅속박으로 갱호응이 굉장히 좋은편이기 때문에

라인전시작전에 아군 정글에게 갱을 빠르게 올것을 부탁해놓습니다.

아군정글러가 오지않아도 3렙찍은순간에 적체력이 40% 면 걍 공략에 적은대로 솔킬내버립니다.

 

(사실 갱호응이 좋은이유는 빠른이속+타게팅속박이 70% 라면 나머지 30%는 라이즈의 현재인식이 상당히 똥챔인식이강해서 만만히보고 라인전을 하다보면 상대가 라인을 미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군 정글러의 갱이 쉬운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라함은 15~30분을 말할텐데, 이때 라이즈는 적이 집을 갔을때 라인을 쫙밀고 로밍을 가는 식입니다.

 라이즈는 미니언 정리가 굉장히 느리기때문에 절대 상대와 마주보고 라인전을 하다가 로밍가는 짓은 하지않습니다.  

로밍을 갈때는 아군정글러가 미드를 카바하던가 아니면 상대가 집을갔을때 밀고가던가 합니다.

유체화를 들었다면 로밍을 적극적으로 다니도록하고, 유체화의 또다른 장점은 바로 직선로밍에 있습니다.

그냥 궁쓰고 유체화를 쓰면 적의 사이드에 박은 와딩필요없이 순식간에 달려가서 잡을수 있고,

또하나는 내가 라인전을 하다 집을간경우 아군 정글이 미드라인에와서 cs를 챙기는 척합니다. 그때

상대 미드라이너가 아군정글이랑 cs를 나란이 먹을때, 라이즈로 궁+유체화로 순식간에 달려가서 속박을 걸어버림니다. 이때 아군정글러가 간단한cc기 하나정도 써주면 훨씬 수훨하게 적미드라이너를 잡아낼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5~30분은 라이즈의 황금기 전이기 때문에 절대절대 무리하지않도록합니다. 용한타가 발생해도

절대 선진입은 하지않도록하며, 라이즈가 탱커가아니란걸 명심해야합니다. 라이즈는 한타때 애니처럼 rwq하고 죽어도 ㄱㅊ은 챔프가 아니라, 사이드를 돌면서 적 딜러들에게 지속딜을 넣으며 끝까지 살아야 의미가 있는 챔프입니다.

그때의 생존을 위해 약간의탱키함이 있는거지 절대 아군대신 상대딜 받으라고 있는 탱키함이 아닌걸 명심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라이즈의 황금기는 30분부터 입니다.

30~35분까지는 솔직히 비슷한성장을 기준으로 라이즈는 최상위의 강력함을가진 챔프입니다.

하지만 이떄도 라이즈는 탱커가 아니란걸 명심해야합니다. 좀 잘컷다고 선진입히다 짤리면 패배의 지름길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끝까지 생존하며 지속딜을 넣습니다. 궁극기를 통한 빠른이속을 이용하여 빽포지션을 잡은 상대 원딜과 ap에게 딜을 넣습니다. 탱커한데 딜붙다가 적 딜러진한데 짤리지말고, 선진입해서 짤리지 않아야 합니다. 절대 선진입하지말고 이미 벌어진 한타에 깜짝등장하는식이 좋습니다.

 

항상 빠른이속으로 무빙무빙무빙 을 명심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별 대응법은 차차 쓰는걸로하고.. 라이즈를 그나마 '쓸때없는' 챔프가 아닌 '상황에따라 쓸만한' 챔프가 될수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어 적었습니다만... 사실 많은 사람들이 그럴겁니다. '피하고 떄릴수 있으면 다른챔프로 이속찍고 피하고 떄리지 왜라이즈를해?' 하지만 미드주포지  챔프중 이속룬을 박는다고해서, 라이즈패시브처럼 지속 스킬딜링이 가능한 챔프도 없고, 스킬후 평타모션이 이렇게 좋은 챔프도 거의없습니다. 또한 여기에 w라는 확정cc가 있는 챔프도 거의 없지요.

 

라이즈라는 챔프를 좋아했던 사람들이 후반에 '대장군라이즈'를 플레이하는게 가끔 생각이 날떄마다

같은팀 사람들에게 미안하지않을 정도의 플레이를 할수있도록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위해

적어보았습니다. 이 긴 글을 다읽으신 분이 몇이나 될까 싶지만 다읽으신분들은 고맙고

대충 템트리와 룬 특성만 본분들도 라이즈로 건승하시길 빕니다 ~ 즐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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