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0% (0표)
10% (1표)
90% (9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1
9
0
9/10
돌파구 찾은 라이즈

- 름디(2015-02-28, 조회수: 9745)

 

쓸때 없이 긴 공략은 쓰지 않는다.

 

일단 보고 해봐~!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4,290 IP

간단하게 룬에 대하여 설명을 하자면...

 

쓸때 없이 다른 룬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절대 금한다.

 

룬은 공략된 것으로 충분하며 아이템 빌드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략된 마스터리 외에 사용은 절대 금한다.

<선택>
 
 - 순간이동 : 클리어 (라인) 심하게 밀리는 경우.
 - 방어막 : 점화를 '퉁' 치기 위해서 사용하며 흡혈로 변수를 만들 때 사용.
 - 탈진 : 짤라 먹기 챔피언이 있는 경우.
 - 점화 : 탈출이 가능한 챔피언 경우 또는 흡혈이 있는 챔피언을 상대하는 경우.
 
<고정>
 
 - 점멸 : 절대적인 스펠이며 각이 잡힌 경우 'E' 스킬로 5쿠션 3타를 치기 위해 필수.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두가지 방향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Q' 를 마스터하는 경우는 상대가 원거리인 경우.

 

상대가 근접인 경우는 'W' 를 마스터 한다.

 

스킬의 콤보 보다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평타.

 

스킬 사용 전과 후의 사이 사이에 평타가 존재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평타를 절대 쉽게 생각하고 사용하지 않는 일은 없길 바란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다른 모든 챔피언과 동일하게 패시브는 추가적인 능력일 뿐이다.

 

엄청난 위력을 보일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는 뜻이다.

 

패시브는 마나 증가로 인한 추가 피해이며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성장 마나와 마나 수정이 포함된 아이템 빌드로 충분하며 마나 증가로 지나치게 패해량 올릴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다.

 

마나 증가는 파밍으로 구입하는 아이템 또는 시간이 지남에 따른 성장과 같은 것이라 1분 1초가 승-패를 좌우하는 상황에서는 적합하지 않다.

 

롤판의 흐름에 벨런스 붕괴가 생기기 때문이다.

 

시작 아이템으로 마나 수정은 비추천 한다.

 

일반적으로 마나의 최대치를 높이고 피해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일석이조 아니냐? 생각하겠지만... 정말 잘못된 생각이다. 피해량이 감소된 현재 약간의 피해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것 뿐이고 마나의 최대치 증가는 스킬 4방이면 끝이 난다. 지속적인 효과에서 비효율적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룬과 마스터리를 공략과 다르게 간다고 생각했을 때 라인에서 상대방의 견제를 신경쓰면서 얼마나 CS 파밍을 할수 있을까? 생각해보자... 일반적으로 평타 기반의 플레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시작 아이템을 마나 수정으로 시작하여 스킬을 통해 견제하고 파밍할 것이라 생각한다... 마나의 고갈이 얼마 후에 찾아 올까? 생각보다 빠르게 찾아올 것이다... 직접 인게임 돌리고 몇 차례 경험해 보면 알수 있다. 절대 좋은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총검을 추천하는 이유는 생명력 및 주문 흡혈이 모두 존재하며... 궁극기 사용 시너지도 크기 때문인데...

 

이동 속도 감소 효과 그리고 평타가 베이스가 되기 때문에 절대 총검을 무시하면 안된다.

 

벨런스 조정으로 부족해진 피해량을 평타로 보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아이템이다.

 

일단 인게임 돌려 보면 벨런스 최적화 상황 종료.

하드 카운터 : 라이즈의 스킬 최대 사거리 보다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

인게임 돌려 보고 '좋다' 생각되면 투표 GO~!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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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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