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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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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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Q 계수알면서 왜 원딜가세요? 저격왕 바루스

- 코로숨쉼(2015-03-02, 조회수: 11444)

우선 네 다음 브론즈라는 소리 들을거 같아서 인증부터 합니다.


바루스는 저격수의 모든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q의 AD계수부터 사거리와 플레이까지 완벽한 저격수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q스킬의 AD계수는 초반부터 중반까지 엄청난 딜을 뿜어 낼 수 있습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레벨당 공격력 +0.13
    x9
  • 레벨당 공격력 +0.06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공격력 +0.04
    x3
  • 레벨당 공격력 +0.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6.44
  • 쿨감소
    -4.98%
총 가격 : 12,615 IP
룬으로는 이것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특성 5%와 1랩부터 10%를 만들어주고 초반AD가 조금 낮을뿐 7랩구간이 된다면
기본AD룬을 넘어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우선 이걸 왜 찍는거지? 하는 것만 설명 드리자면.

광란 저격왕 바루스는 공속탬을 많이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속이 많이 느리죠.(말이 저격왕이지 거의 원딜..)
하지만 한타가 될시 평타를 생각보다 많이 때릴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저격수는 신속함과 생존성이 뛰어나야 하므로 유체화와 점멸의 쿨을 10%나 줄여줍니다. 
왜곡과 같이가면 35%나 줄여주죠.

장군말이 필요없습니다. 공격력을 5%나 올려줍니다.


Ghost(유체화)Flash(점멸)신속과 생존성을 올려줍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바루스는 딜이 부족한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부족하다 싶어도 저격으로 죽이면 되는거죠.

Exhaust(탈진)Flash(점멸)제드나 탈론같은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녀석들에게 좋은 스펠입니다.

Clairvoyance(천리안)Flash(점멸)파란 장신구 좋아지면서 잘안갑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잘못맞추겠다. 하시는 분들은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풀차지 후 평타때리 시다가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로 마무리.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맞추는거에 자신잇다. 하시는 분들은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평타 계속 때리시다가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로 표식 터뜨리시고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로 마무리

스킬 활용 팁

보통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다음에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선마와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선마로 나뉩니다.

두개다 어느쪽을 선마하셔도 나쁘지 않은 스킬들이죠. 그렇다면 간단합니다.

엄청 잘커서Sword of the Occult(비술의 검)살각이다 그럼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선마. 어중간하게 컸다.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선마 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8레벨 풀템기준 AD가 아이템/룬/기본 AD/장군/용

(350+46+100)x5x6

496+25+31 대략 552 쯤 됩니다. 평타에 552씩 들어간다는 겁니다. 
치명타 안터저도 상관없으며 무대의 20%가 터지면 원딜을 한방에 보내버릴수 있을만큼의 AD를 자랑합니다.

풀차기 기준 AD가 1.6이나 됩니다. 추가 데미지가 대략 880쯤 나오며 기본 데미지까지 합치면 1000을 넘어갑니다.
니달리 핵창 못지않은 데미지 입니다.


이제 아이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방관템이 하나도 없습니다. 당연합니다. 
저건 비술20스택에 최고로 잘컷을때 가는 템트리이니까요. 저거 나오기전에 게임 끝납니다.
그리고 어차피 탱커 때릴것도 아니잖아요?

자 그럼 비술을 못가고 라이너와 함께 파밍하는 구도
Sword of the Occult(비술의 검)비술을 사고 20스택을 체웠으나 계속해서 죽고를 반복한다. 
그럼 과감히 팔아버리세요. 20스텍 쌓고 10스텍 이하로 내려가면 망한겁니다.


(기동력의 장화: 왜곡)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장 무난하며 이상적인 템트리 입니다.
만약 한번물리면 죽는 조합 Fiddlesticks(피들스틱)같은 녀석이 있다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대신(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도록 합니다.

참고로 신발이 나왔을 때부터 무조건 B. F. Sword(B.F. 대검)B. F. Sword(B.F. 대검)B. F. Sword(B.F. 대검)를 올리세요. 초반에 바루스는 Q딜로 승부합니다.

또한 (기동력의 장화: 왜곡)은 유체화의 쿨을 100초대 가량까지 줄어듭니다. 미드라인이 밀려있고 봇에서 교전이 일어날시 유체화를
아끼지말고 쓰면서 뛰어가 주세요. 저격해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나보다 사거리가 길면 힘들어요.
제라스
나보다 사거리가 길면 힘들어요.
리븐
얘는 돌진기에 쉴드+회피기라 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나보다 사거리가 짧으면 되요.
오리아나
나보다 사거리가 짧으면 되요.
탈론
나보다 사거리가 짧지만 제드와 다르게 궁나오면 다 ㅈ까고 순간적으로 들어와서
쟤가 죽지만 그래도 나보다 사거리가 짧아요.
위처럼 제라스나 아지르 같이 바루스보다 사거리가 비슷하거나 긴챔프가 나오면 거의 힘듭니다. 
원딜캐에 유리고 룬까지 그냥 공격력에 투자했으니까요. 리븐은 그냥 사기임 너프좀
제드나 탈론의 경우 원콤이 날 순 있지만 6렙 타이밍 때 조금만 버티면 블루를 정글러가 주기 때문에 
Q로 파밍과 견재를 동시에 하면 되요.

 

 

라인 운영법

 바루스는 갱킹의 호응과 견재가 뛰어나지만 반대로 갱킹에도 취약합니다. 

적당히 깝치지 않으면 상대 정글님이 갱킹을 올께 분명해요.

 

초반 운영법

 저격을 합시다.

 

중반 운영법

 비술을 샀다면 최대한 용쌈이라도 안전하지 않다면 평타치지 마세요.

 

후반 운영법

 이제부터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가 니달리급 이상으로 성장한 시기입니다. 원딜같은 물몸들은 한방당 반피가 깍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딸피라도 집가지 마세요. 당신은 저격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같은거 없어요. 카운터픽처럼 사거리 긴챔프가 나오지 않는이상 거리조절만한다면 절때로 안집니다.

 

마치며

 이것은 일반 + 즐겜 + 하위티어에서만 쓰이는 공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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