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21
9
0
6/8
[M1] 탑사이온 공략 *지휘관은 필수가 아닌 선택*

- 점만세는아이(2015-08-08, 조회수: 119902)

안녕하세요 고양이는사랑이다 입니다


시즌4가 끝나기전 사이온이 리메이크될때 복귀해서 사이온을 마침 써봤더니 좋더라고요

시즌5때는 사이온으로 빠르게 다1찍었다가 지금은 쉬고 있습니다


사이온은 큰 틀로써 이니시에이터, 작은 틀로써 스플리터 입니다.


모든 스킬들은 광역스킬로 라인을 밀기에 적합하며 e, 일명 당구를 통해 강력한 라인전을 자랑합니다
e스킬 마나너프가 뼈아프긴 하지만 남발안하면 아직도 할만합니다



GE에서 미드사이온으로 지휘관의 깃발을 썼네요
감동입니다

하지만 지휘관의 깃발을 공성용으로 쓰던데

탑에 깃발사용후 봇에서 대치했다면 훨씬 편하게 봇을 밀었을 것 같아서 아쉽더군요



15.03.26 
사이온 당구딜이 너프됐군요
솔직히 너프감이였습니다

E의 25마나,당구핵딜은 정말 사기적인 라인전을 펼치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마나너프와 당구딜너프는 옳다고 생각합니다
너프당했지만 아직도 쓸만합니다

15.04.08

강타텔로 재미보고 있습니다

좀 더 연구하고 글써볼게요

15.04.09 

강타텔 사이온으로 수직상승해서 마스터 달았습니다
그런데 강타텔의 운영부분에서 매우 미숙한 부분을 알게 되어 잠정적인 보류함

15.04.26

룬특성 바꿔봤습니다
E대신 Q선마로 진행중
E의 마나소모에 비해 라인클리어와 딜교부족으로 Q선마를 통해서 채워보는중

15.04.28

사이온 픽률과 승률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제 주류픽으로 분류될 듯 싶어요 

15.04.30

사이온 w 최대 체력 비례딜 너프
솔직히 지속된 너프로 좀 뼈아픕니다 ㅠ

와 w너프된거 확인하고 글올리는데 이거 완전히 추가체력밖에 안됩니다
터뜨리기 너무 힘들어졌어요 ㅂㄷㅂㄷ하네 정말 3초라니 너무하다잉
딜너프도 뼈아픈데 터뜨리는 지연시간도 늘려서 w는 정글링용이라고 생각하셔야 할듯


15.08.08

돌겜에 매료됐다가 다시 시작했는데
사이온 버리고 싶어요..
사이온말고도 op챔프들 많으니 사이온버리는걸 권장합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쌍관 + 마관


사이온은 스킬딜 비중이 AD,AP 서로 비등하기 때문에 쌍관을 들어줍니다

전 여기서 왕룬에 마관을 박아 더욱 강력한 딜교에 힘씁니다

w는 상대체력비례딜, e는 미니언 당구로 50%추가딜이므로 마관이 아주 쏠쏠합니다

AP룬도 몇번 번갈아 끼워봤지만 미니언 정리에 매우 도움이 되지만

계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챔피언 상대로는 마관보다 큰 효율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상대가 하드ad인 경우

리븐같은 경우 성장체력+마저 들었다간 골로갑니다

노란룬에 고정체력 파란룬에 고정방어 왕룬1개에도 고정방어를 듭니다 [왕룬에 안박고 마관박아도 괜찮아요]

여전히 아프지만 견딜만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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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재검토중입니다

강타텔과 더붙어 쓸 수 있는 룬을 연구중

강타텔과 쓰실려면 이속 3% 박으시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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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룬특성으로 바꿨습니다

Q선마로 진행하면서 강력한 도끼빵을 선사 + 라인정리가 가능합니다

그것도 그거지만 평타로 cs먹기 참 편해졌습니다 아주 좋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중 AD가 아닌 AP를 넣은 이유는 주로 당구딜에 의존하면서 미니언이 EQ에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도살자와 포식을 찍어서 라인전 푸쉬와 유지력에 더욱 힘써줍니다

디펜스는 마법의갑옷을 찍어 방템만 두르는 사이온의 탱킹력에 부스터를 달아주고 [전설의수호자보다 좋음]


마오카이 리산드라 같은 적라이너는 회피술을 찍어줍시다



특히 억압 !!!! 이건 제일 중요한 특성입니다

이동방해효과받은 적으로부터 3% 피해량감소

사이온의 모든스킬에 슬로우 기절이 있습니다 탱킹에 날개를 붙여주는 특성입니다

그냥 체력+3%가 좋아요


21/9/0 특성도 있습니다


전에는 이 특성으로 라인전을 제패하고 탱템맞춰서 하산했지만
티어가 올라갈수록 라인전을 수월하게 이기는 경우가 적어져서
디펜스특성을 가지고 하산하는게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인전확찢용으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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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도 재검토중입니다

21/9/0 로 연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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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후로 특성 바꿨습니다 라인푸시와 딜교에 힘쓰기 위해 21/9 특성 사용중
처음 사이온할때 점화 점멸로 라인전에서 킬따고

궁으로 냅다 이니시걸면서 게임을 이겨왔는데 올라갈수록 힘들더군요



텔 점멸로 적버프나 우리 정글몹을 먹고 시작하기 좋고 텔진입이 아니더라도 라인밀고선 텔합류를 쓸 수 있습니다

또한 극초반정글로 선2렙후 라인복귀를 하면 라인전내내 수월한 라인전과 레벨링으로 압도할 수 있죠

텔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가능하니 텔 점멸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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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타텔메타 연구중

개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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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타텔 좋긴 한데 블리츠같은 서포터가 돌아다니면 낭패보므로 팀랭때나 쓰세요
정글먹다가 서포터 + 정글 or 라이너 가 오면 그냥 죽어야합니다 헤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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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용 챔피언 맞상대로는 강타텔 (ex 쉬바나,나서스)
그외에는 텔점멸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전에서 주 콤보는 E-W-Q-W 입니다


당구각을 재다가 당구 먹이면 W를 키고 극심한 슬로우에 빠진 적에게 Q차지에어본 +W 딜을 넣어줍니다



말이야 싶지 적은 당구각도 잘 안줄 뿐더러 Q차징시간도 안주거나 끊어버립니다



상황에 맞게 스킬활용을 해서 딜교에서 우위를 섭시다




특히 W같은 경우 실드량을 최대한 사용후 터뜨려서 내 체력을 지키고 적 체력을 깍는 것이 중요포인트!




궁은 몇번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요령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궁초반은 느리다가 점점 가속도가 붙습니다 


멀리서 이니시할 거리를 재다가 궁키고 지도로 물 챔피언을 계속 지켜봅니다


사이온 궁소리에 이리저리 무빙을 하니 지도를 지켜보며 세심한 컨트롤후 화면에 보일때 눈치껏 커브돌려줍니다


굳이 맞추지 않아도 궁을 한번 더 눌러서 끝내고 EQW콤보로 적딜러를 묶을 수 있습니다


물론 거기서 가만히 있진 않겠지만 우리팀 백업을 기다리며 쫒아가거나 빼주면 됩니다


커브 꺽을때도 사이온으로부터 커서를 멀리대면 안되고 가까이서 해야 잘 꺽입니다



* 가끔 h사용하냐고 물으시는분 계시던데 버그 고치기 전에도 안썼습니다

 뭔가 흐름이 끊기는 느낌이 들고 아니다 싶으면 알아서 멈출 수 있기 때문에 쓰지 않았습니다

 써봤을때 신박했지만 가속도로 충돌각을 잴때 불필요한 것에 신경분산되서 안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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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된 E너프로 Q선마로 바꿨습니다


e로 슬로우주고 q로 차징해서 부숴버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이온은 사실 어떤 챔프들보다 초반 아이템의 걱정거리가 가장 적은 챔피언입니다

왜냐하면 당구질이 라인전의 80%정도를 차지하기 때문에

당구를 잘하면 템을 못사도 일방적인 딜교로 지속적인 우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당구를 못하면 정말 고난의 라인전을 펼쳐야하겠지요.



어쨌든 덕분에 전 다양한 템빌드를 사용해봤습니다

쿨감사이온 마관사이온 선워모그사이온 등등 [AD사이온에는 도저히 손에 안가더군요]


가장 핵심적인 아이템은 지휘관의 깃발입니다
어떤 유명한 사람도 이것을 사용한다고 들었는데 아주 좋습니다


군단의방패를 하위템으로 삼는 이 템트리는 탑AP라이너에게 극심한 고통을 안겨줍니다
고유사용효과인 진급은 그들에게 있어서 악몽같은 템으로써

진급대포미니언은 평타와 미니언딜로만 잡아야하는 고대골렘급 딜과 체력을 자랑합니다
대포뿐만 아니라 근접미니언은 엄청난 공격속도증가가 있습니다
원거리미니언은 써봤으나 기본체력이 너무 적어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1. 단순히 공격력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2. AP딜에 대해 전면적인 면역, [잭스의 쿵쿵따 같은 것도 면역]
3. 방어력 100증가
4. 체력증가


AD챔피언들도 방어력이 100이나 증가해버리는 바람에 라인정리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것을 뽑고 라인을 밀다가 대포미니언에 진급을 써주고 텔합류후

용대치같은 상황을 2번 만들면 타워는 그냥 부숴집니다
[1번에는 부수기에 타워피가 1/5정도 남더군요]

비교적 타워를 부수는데 능하지 못한 사이온은 이 진급을 통해서 타워피를 쭉쭉 뺄 수 있습니다


특히, 대치구도를 만들고 있는데 텔이 없는 경우 본진에서 대포에게 쓰고 바로 달려가면 저절로 밀립니다
게다가 진급받은 미니언에 의해 골드수급도 굿
군단의방패 하위템도 망령과 같아서 AP챔피언 딜을 버티기도 쉽고 나중에도 팀원에게 도움됩니다
깨알같이 AP도 붙어있어서 거진 25분까지는 당구가 원거리미니언을 한방에 정리합니다
쿨감10%도 붙어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사용해보시면 압니다


그리고 사이온은 쿨감40%를 맞추면 E를 4초마다, 궁을 60~45초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심장으로 20%를 채운후 지휘관10%로 35%를 만들고 여유있으면 점화석까지 챙깁니다




사이온은 이니시용 탱커챔피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방템으로 둘러도 스킬딜이 강력해 적딜러를 녹일 수 있습니다
태양망토+가갑이면 적원딜을 정말 가볍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기본시작템은 플라스크 포션으로 갑니다 e스킬의 마나너프도 라인전에 와닿게 먹어서 빨포2 파포1로 시작합니다

뭔가 느낌이 싸하다 싶으면 포션1개를 사고 라인서거나 우리정글쪽 몬스터를 먹고 라인섭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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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로 바꿔도 딜교방식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일방적인 딜교보다 더 때려넣는 딜교식으로 바뀌므로 피관리가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적정글이든 우리정글이든 먹어서

플라스크 + 빨포 3개 + 파포 3개 + 와드 1개를 꼭 사서 라인전 및 갱킹에 대비합니다

e선마를 포기하고 나서 여유로운 템뽑기가 사실상 힘듭니다

지휘관은 정말 상대가 2ap 이상일때 가는 것이 바람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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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뽑는게 너무 힘들어요
1200이면 두건둘러서 라인전재미보는데 700골드나 있어야 템을 뽑는다니
라인킬내지 않는 이상 힘듭니다
뭐... 노오오오력을 해야죠 울며 겨자먹기로 지후괸뽑아도 되고 감당안되면 두건두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레넥톤
야스오
딜교하려는 라이너가 제일 짜증나고

파밍하려는 라이너가 제일 좋습니다




리븐마냥 6렙킬각재면 정말 골치아픕니다

라인밀자니 cs는 커녕 라인만 저쪽으로 당겨져서 강제로 로밍다니거나 정글돌아야하고

딜교하다가 잘못하면 킬각만 드럽게 내줍니다


탱 두르기 시작하면 어느정도 무시하고 플라스크 빨면서 파밍가능하지만

그전에는 좀 힘들어요



파밍하려는 라이너가 제일 좋은 이유는 E-Q각을 잘 주기 때문입니다

딜교하려는 라이너는 각만 나오면 대포도 버리고 딜교합니다 딥빡ㅡㅡ

하지만 파밍하려는 라이너는 대포를 절대로 놓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무려 40골드가 넘는 미니언인데 이거 먹으면 원거리 3마리 먹은거랑 동급입니다 

저도 사이온이든 뭐든 라인섰는데 대포 실수로 못 먹으면 뺨다구 한대 때립니다

아무튼 cs 먹으려고 들이되기 십상이므로 패주기 수월합니다





  리븐 (★)


 리븐 손가락에 따라 ★ or ★ 임


적당히 할 줄 아는 리븐은 나름 할만합니다


초반에 빙하장막-> 자벨 or 불씨+천갑 -> 태망 으로 태크를 탈 수 있다면 이길만합니다

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딜교는 조금씩 이기기 시작합니다

애초에 딜교하고 플라스크빨면 무조건 이득



Q선마로 리븐을 쉽게 조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인을 당긴후 진입기로 Q나 E를 빼게 한 후 W까지 딜교에 넣으면 그 다음에 ewq식으로 딜 넣으면


e로 느려진 이속에 이동기가 빠진 리븐은 q차지에 이리저리 움직이지만 q범위를 잘 맞춘다면


으마으마한 딜을 넣습니다 w는 중간에 써서 최대한 피관리로 써도 되고


빠지기전에 평타치는데 그때 써서 피+딜을 넣어도 됩니다



플라스크+포션3개씩 든 사이온은 딜교후 풀피가 되지만

리븐은 기껏해야 단검3포라도 2~3번 딜교하면 피관리가 안되서 집갑니다

안가면 따주세요


특히 리븐6렙타이밍 믿고 피 반피상태에서 와리가리하는 애들있는데

정글을 먹고온 사이온이 빠르게 6렙을 찍으므로 리븐5 사이온6 때 E->R로 달라붙어서 qw 먹이시면 이깁니다

하지만 실수로 딜교실패해서 킬주게 되면 답도 없이 계속 죽으니 무리는 하지 않는 선에서 cs를 놓치게 합시다




한타때는 리븐 잘 보셔야합니다 리븐을 꼭 마크하라는것이 아니고 내가 궁쓰면 팀원이 호응하기위해 같이 달리는데


리븐이 플래시와 연계해서 우리 팀에 진입하게 되면 아무리 리븐을 조져놔도 딜템만 가는 리븐이기에 게임 터집니다


조심 또 조심해야합니다






리븐한테 개털리고 한번 더 글써봅니다


하 답도 없다 탱이고 뭐고 딜 다들어오는거 극혐

라인땡겨도 q 에어본과 w 스턴 연계로 타워옆에 있어도 툭툭치고 빠져나감

피 좀 깍다가 6렙이면 그냥 죽이고 잽싸게 플이든 스킬이든 튀어버림

요즘은 또 블클이 대세템이 되어서

방어력이 퍼센트로 깍이니 더 답없고 평타 꾸준히 넣으니 이속증가로 더 고통받음 못 헤어나옴

거기에 e까지 못 맞추면 그냥 플써서 도망가도 갈 수 있을까 싶음

아무리 사이온이 라인클리어를 잘한다지만 cs 하나 안놓칠 수도 없고 cs먹으려고 하면 리븐이 딜교하니

극혐각임 역시 카운터다운 모습이 사라지지 않음

잘하는 리븐냄새나면 밴해달라고 하셈

안그래도 딜템만 가는 놈이라 한번 진입하면 딜러고 탱커고 죽이는 놈인데

난 못 크고 쟨 괴랄해지는거 보고 있으면 게임 포기하게 됩니다









 마오카이 (☆)


장작패듯이 패주면 됩니다.

단, 조심해야할 딜교방식이 있어요.

보통 사이온이 e - q 를 하는데 마오카이 스킬이 전부 있는 상태에서 먼저 e - q를 해버리면

마오카이는 w로 진입할때 사이온q는 온데간데 없어지고 넉백당합니다

q쿨이야 금방 돌아와서 맞출수는 있지만 차징하기 힘들어서 생각보다 덜 들어갑니다

q나 w가 빠진 틈을 타서 딜교하면 편


만약 그래도 각이 좋다고 생각되면 마오카이가 w 사용하고 생기는순간 Q를 내려찍어주면 맞습니다

사이온Q가 어느정도 사이온주변에 닿는 판정이 있어서 잘 맞습니다

ad룬인 사이온이 사이온e의 방깍시너지로 마오카이가 더 아프죠



게다가 마오카이가 q로 라인클리어를 주로 하기 때문에 사이온q각을 겁나 줍니다

그냥 q날려도 쥐어팹니다 장작패세요



한타때 괴랄한 탱킹능력을 자랑합니다 사이온도 수준급 탱킹을 자랑하지만

이 나무는 궁도 사기고 qwe 전부 cc기도 있고 딜러들 개 아파합니다

특히 우리팀 딜러들이 전부 AD면 ㅡㅡ 안죽어요 죽이기 너무 힘들어짐

지키는데에 쓸 수도 있고 이니시하는데에도 쓸 수 있어요 만능챔피언입니다

왠만하면 마오카이한테 E넣어줘서 방깍+슬로우 넣어두고 적딜러 패러갑시다

   



아 참고로 얘랑 마오카이가 붙으면 마오카이가 이겨요 ㅋㅋ

애초에 얜 패시브의 체력비례회복이 있어서 서로 스킬난무하는 동안 평타로 회복회복회복합니다

후반에 서로 마나가 있으면 얘가 무조건 이겨요 이제 w스킬도 시전시간3초로 되서 터뜨리기전에 사라지면서

마오카이w는 그냥 들어옵니다 답없어요 그냥 탱킹한 상태에서 못 가게 붙잡는 정도로만 맞아주세요

지휘관의 깃발가면 충분히 괴롭힙니다 대포미니언에 평타만 겁나 때리는 나무를 보면 3000골드가 안 아깝습니다





 나서스 (★)


요즘 나서스들 무섭습돠 조심할껀 조심하고 패야합니다


쌍관나서스들의 e는 굉장히 짜증납니다 방깍당하면서 마뎀으로 생각보다 딜들어옵니다


그래봐야 q파밍이 아니면 의미없는 픽이기에 q넣으려고 하면 eq콤보를 가볍게 넣어줍시다

장판쓰려고 하면 w로 딜 막으면 피관리에 도움되요



얘는 한타페이즈까지 데리고 갈 경우가 거의 없어요

간 경우는 그냥 어쩔수 없이 적이 합류했다던가 우리팀이 노답마냥 킬줘서 게임이 터진 경우입니다




 렝가 ()


탑렝가 정말 많이 보입니다 귀여운 야옹이입니다  

하지만 사이온으로 도끼질 잘하면 렝가는 5스택w 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강타텔 렝가가 가끔 보이는데 플없으니깐 질 것 같으면

죽기전에 e슬로우를 걸고 쥐어패주면 못 도망갑니다 렝가가 e를 아꼈다면 못잡긴 함 ㅠ


딜렝가든 탱렝가든 아프기는 사이온도 매한가지라 qe때린다고 다 맞아주면 골로갑니다

탱렝가는 점점 단단해지면서 좀비마냥 자기는 회복해버리지만

사이온은 플라스크 떨어지면 마나고 피고 채울 방식이 없음

어떤 챔프든 스킬을 아껴가며 마나+피관리를 해야하지만 이런 노코스트 챔피언상대로는 더욱더 중요합니다



한타때 렝가는 먼저 들어가서 딜러를 끊는 이니시나 암살을 시도하는데 솔직히 어떻게 해줄 수가 없습니다

핑와깔아주던지 먼저 이니시를 걸어서 적을 짜르던지 해야함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경험이 필요함돠






 케일 ()


탑케일 다 죽어가고 있는데 장인들은 아직 쓰는것 같더군요

얘는 뭘해도 이겨요 E선마하든 Q선마하든 E-Q 딜교하면 평타때리다가 케일qw쓰고 도망가기 바쁩니다

리븐에 필적하는 물몸에다가 라인이 밀릴 수 밖에 없는 케일은 씹어먹어야합니다

대신 갱으로 커버리면 공속맞추기 시작한 케일에 맞으면서 도망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한타때 얘는 어그로 끌리는 애를 상대로 궁을 써주기에 빠르게 포커싱을 바꾸면 됩니다

애초에 얘가 있을때 그냥 궁각재서 몸약한 애한테 박아버리면 박혀버린 친구에게 쓸 수 밖에 없어요





 올라프 (극혐)


닷지하세요 어떤 짓을 해도 못이깁니다

이 망할 탑올라프는 답이 없습니다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1렙부터 도끼던지기 시작하면서 점화고 탈진이고 걸고 솔킬 가볍게 따냅니다

솔킬따이고 나서는 우리정글오면 내 머리는 물론 터지고

우리 정글러도 죽거나 딸피되는데 역갱당하면 거기서 게임 그냥 터집니다

6렙찍는순간 사이온은 물론 우리 딜러진들도 죽은 목숨입니다



팀이고 나발이고 닷지가 최우선입니다

내 점수가 떨어지고 mmr이 떨어집니다

나때문에 졌다고 전판애들이 밴픽창에서 "어차피 졌다" 면서 트롤픽으로 닷지유도를 당합니다

일단 살고 봐야하지 않겠습니까? 사이온이 완벽한 것도 아닌데 피할 건 피해야죠

더러워서 피한다 퉤퉤




7. 누누 (☆)


옛날에 탑누누 꿀이었던 시즌이 있었지만 지금은 거의 안보이네요

새로운 탑라이너 만날때마다 글을 적지만 이건 호러입니다 심지어 강타텔 누누예요

오래 게임하면 저런 것도 봄

라인전 자체는 누누가 일방적으로 얻어터집니다 누누의 Q힐로 미니언 씹으면서 버티는게 다입니다


문제는 그게 아니예요 우리정글이든 적정글이든 다 처먹습니다

Q+강타로 도는 정글링은 제아무리 cs를 처먹어도 디나이해도 레벨링에 조금씩 밀리기 시작해요

고추장버프+룬+특성으로 이속이 빨라져서 쫒아가지도 못합니다


일단 라인클리어능력은 호구수준이니 겁나게 푸쉬하면 되지만 적정글러가 갱을 할 수 있으니

와드+파란포션으로 적정글러의 동선을 파악하면서 푸쉬푸쉬하면 cs를 잘 못먹거나 라인포기하고 카정하려고 할겁니다

우리 정글러 잘 불러서 "플 없으니 조지자!" 라고 말해주세요

샤브르+잿불거인누누 극혐입니다 방템만 갔다고 깝쳤다간 훅갑니다

무한슬로우+고추장버프로 계속 따라와서 e평평평e평평평e  내 q 빠지면 e-r 이런식입니다

극악의 고통과 함께 멘탈도 흔들려요


한타페이시에도 적원딜에게 고추장묻히고 우리원딜 샤브르 박아놓고 겁나 뭅니다

탱템만 둘러서 짜증까지 납니다 근처에 미니언이나 정글있으면 피까지 회복합니다

뭐 어쩔 도리가 있나요 우린 적딜러에게 박아버립시다




8. 헤카림 (OP)


강타텔이든 점화텔이든 초반에 이기는 각은 나옵니다... 이기긴 이겨요

중후반이 문젭니다 이놈은 선신발2티어+민병대가 특기입니다

게다가 q차징이든 e당구든 다 피해버려요 당구는 어떻게 예측해서 던져서 맞춰봐도

q차징은 우습다는듯이 꼬리 살랑거리면서 피해요 ㅡㅡ

 

탑라인에서 안보이면 일단 핑찍어줍시다 봇이든 미드든 잘 살펴보면서 내 라인도 신경써야해요 골치아픕니다

헤카림이 텔쓴다싶을때 갈만한 곳을 보다가 같이 타줘야해요

특히 강타텔헤카림은 조금만 불리해지면 그냥 정글로 쏙 들어가버립니다

이건 내가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와드를 사서 적정글에 박아도 렌즈로 지워버립니다

나중에 샤브르+잿불거인들고 오는순간 도망쳐야합니다 극악무도한 딜교로 킬따고 텔타서 우리팀원도 땁니다

현탑 op챔피언입니다 w를 너프하든지 q너프하든지 기본체젠 너프는 너무 약해요 라이엇성님들


헤카림은 사이온 혼자 저지할 수 없어요 그냥 밴하는게 가장 마음이 편합니다



==================================================================================

요즘 탑패왕을 리븐에게 내주었지만 딜너프하지 않아 여전합니다
그래도 할만합니다 열심히 eq를 던져줍시다



9. 렉사이 (☆)


와우 탑렉사이 궁으로 집과 라인을 자유롭게 오가면서

라인먹고 정글먹고 패시브로 피수급하고 템뽑고 궁으로 복귀하고 미쳣죠 아주

하지만 천하장사 사이온은 그걸 허락해주질 않습니다

렉사이는 사이온 q차징을 막을 방법은 일단은 땅으로 숨는 것입니다

그래야 에어본을 시키든 터널로 도망치든 할텐데 만약 땅속에서 나와서 q파밍을 한다면

e맞추시고 q차징을 하면 렉사이는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간혹 렉사이가 터널로 진입해서 에어본시키려고 하는데 오는동안의 q차징시간은 충분해서

에어본+기절로 중간에 끊고 팰 수 있습니다

탑렉사이의 특징상 선티아맷이 거진 필수며 방템을 두르면 렉사이는 라인푸시력을 상당히 잃습니다

그냥 쉬워용 도끼빵을 선사해줍시다



렉사이를 정글러가 라인전내내 봐주고 템뽑아오니 이런 노답도 없습니다 헤카림과 동급이네요

초반에는 무조건 렉사이를 이기지만 가면 갈수록

패시브의 라인유지력과 티아멧을 이용한 라인푸시력, 터널로 맵활보하는 로밍 및 정글링

특히 탑렉사이는 텔을 들어서 궁과 텔을 이용한 막장 로밍과 라인복귀로 운영에 탁월함을 보입니다

얘도 정글로 안가고 탑으로 오면 초반에 조질 생각하시구 게임 길게 보면 안됩니다 템 나오기전에 조져야해요



10. 가렌 (☆)


ㅋㅋ 괴롭히는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냥 대놓고 E-Q 쓰면

가렌은 w쓰면서 최대한 딜감소시키고 라인으로부터 멀찌감치 떨어져 패시브 회복하느라 바쁩니다

조심해야할 구간엔 6렙이후의 딜교입니다

유명한 데마시아의 정의를 화면에서 멋지게 안나도록 딜교를 조심히 해야합니다

방어만 둘둘 둘렸다간 마뎀의 데마시아를 제대로 역관광당해요

잃은 체력비례딜 + 마뎀 + 타워다이브 = 어뷰징 

정말 qwe 한큐에 죽일 각 아니면 다이브 시도조차 하지 마세요

어차피 cs 오지게 먹고 이득보는 중 입니다 괜히 다이브했다가 손해보는 장사각 나와요



한타때는 우리 원딜이 가렌 잘때리도록 eq 넣어주면 뚜벅이가렌은 그냥 맞다가 사망합니다

가렌이 원딜한테 붙게 되면 가렌q-e-평-r 한큐에 그냥 훅갑니다 정말 쎄요

리븐보단 덜한 변수지만 짜증납니다 w가 탱커로서의 상위스킬이라 w키면 원딜이 겁나 넣어도 안박힙니다



11. 나르 ()


아직도 상당한 힘을 가진 캐릭터인 나르입니다 분노관리 잘하는 나르는 변신으로 피를 꾸역꾸역 채웁니다

솔직히 사이온으로 나르를 상대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당구거리 잘주는 미니나르는 물몸중 최악의 물몸이라

q도끼빵에 피가 순식간에 날라갑니다 그런데 얘가 q선마후 w 찍기 시작하면 미친 카이팅이 시작됩니다

w의 이속증가로 사이온q를 가볍게 피하고 부메랑으로 슬로우를 계속 넣습니다

체력퍼뎀(ap) + 평타(ad) 라서 2코어 띄워도 아픕니다 드럽게 아파요 잭스보다 더 나쁜놈입니다

심지어 요즘은 선 얼망가더군요 평타에도 슬로우 추가됩니다 ㅡㅡ

어설프게 딜교하면 그냥 킬각납니다 라인밀기를 바라거나 딜교 확실히 해서 죽이는게 답입니다


한타때는 역시나 나르 분노조절을 방해하는겁니다 일단 나르는 텔을 주로 들어서 분노조절후 텔타서 변신하는데

맞텔로 라인서서 용타임전에 나르 변신시켜버리고

먼저 텔타서 용때리면 용포기하거나 나르 변신풀리고 기어오게 됩니다

계획을 짜고 나르변신시켜두면 나르는 잉여롭게 됩니다

물론 미니나르일때도 드럽게 아프지만 존재의의는 메가나르 궁+w의 스턴연계니깐요

변신방해하면 50%는 먹고 들어가는겁니다



12. 제이스 (☆)


크 포킹은 둘쨰치고 드럽습니다 붙고 싶어도 해머로 머리찧고 밀어내고 파밍하려고 하면 평타 후둘깁니다

하지만 얘도 호구각 나옵니다 e-q 콤보각 나오는데 해머로 들어오면 그냥 내려찍어버리세요

내려찍고도 들이대면 w로 딜 좀 버텨내면서 빼다가 스킬쿨이 짧은 사이온eq로 한번더 때리면 빈사or Die

그런데 한번 킬내주면 한도끝도없이 죽어버려요 e각잡다가 두들겨맞고 포킹마무리당합니다

제이스는 여눈을 꼭 가므로 딜로스구간이 생겨요 하지만 방심하면 골로 가니 이쁘게 딜교후 물약빨고 죽여둡시다

 



13. 잭스 (☆)


극혐입니다 딜교하고 싶은 애들은 전부 극혐이지만 강타텔이 가끔 보이는 잭스도 극혐입니다

쿵쿵따 안맞고 싶어도 맞을 수 밖에 없어요 각 주지 말라는 사람들 많은데

근접애들은 물론 원거리애들도 파밍해야하는데 파밍=쿵쿵따입니다

잭스가 바보가 아닌이상 쿵쿵따로 딜교하는게 이득이고 안빼면 궁키고 더 팹니다 얜

하지만 잭스가 주류픽이 아닌 이유가 있죠 일단 평타캐릭이 아니면 힘이 좀 빠집니다

그리고 얘도 파밍해야하는데 6렙전에는 파밍하려고 하면 얻어맞습니다 q로 진입하면

사이온은 e로 슬로우걸고 q 차징해버리면 되요 잭스가 그거에 반응해서 e를 쓰려고 하면

q 차징은 잠시 피하고 뒤로 빼버리세요 몽둥이 돌리다가 빠지면 다시 e-q각 나옵니다

그러면 잭스는 빌빌댑니다 렝가랑 비슷해요 후들겨 팹시다

6렙 이후에도 쿵쿵따하려 q진입하면 e 맞추고 살짝 빼다가 q차징하면 끝

방템을 가지 않았다면 e-q식 딜교 1~2번으로 킬각 나옵니다 궁쓰고 또 e-q 평평하면 죽어버려요

궁으로 급 탱킹해지는걸 염두해두고 딜교하면 반드시 킬각나옵니다

잭스 상대로 얼심가도 좋지만 불씨후 태망가도 좋아요

필수템은 cc기가 많지 않은이상 닌자신발 꼭 가세요

 



시간날때마다 짬짬이 추가할 내용은 추가하고 수정할 내용은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시간내서 꾸며보도록 할게요 너무 글만 쭉쭉 써내리니 보기 흉하네요 



엑셀같은것은 필요없으니 한번 보고 사이온을 해보시면 좋겠네요







*버그*


-Q시전시 버그 

 E나 평타 시전후 (드물게 아무것도 시전안하고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인후)

 Q를 사용하면 제가 쓰고자 했던 방향이 아닌 처음 바라봤던 곳을 향해 도끼를 들어올립니다

 Q가 옆으로 비켜치는 모션에서 내려찍는 모션으로 되면 다시 쓰고자 했던 방향을 보지만 생각보다 짜증나는 버그


-R 버그

 몇번의 패치후 생긴 버그인데 사이온이 스킬을 쓰고 바로 궁을 쓰려고 하면

 가끔 궁은 안나가고 궁방향만 바닥에 뜹니다 그 상태로 조금 놔두면 시전되는데 스킬 연계에 방해되서 개짜증남

 [다이브할때나 리븐같은 애들 잡을때 스킬연계가 중요한데 꼭 궁이 한타임이 늦어서 도망치게 냅두는 경우생김 ㅡㅡ]


-밴시버그

 전부 통용되는건지는 모르겠는데 밴시를 가진 상태에서 q차징하고 있을때 스킬 들어오면 밴시가 풀리면서 q차징도  풀립니다 밴시믿고 q차징하다간 훅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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