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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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21
9
0
0/0
M자 탈모가 있는 챔피언

- Darkgame(2015-03-29, 조회수: 3095)

실버IV 티어니깐 안볼꺼면 나가세요

 

다리우스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DarkBlackZ 라고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다름아닌 일겜이나 브실랭겜에서 먹히는 다리우스를 소개하려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골드 3 티어 부터는 이 글 보고 따라하셨다가 BAD 테러하실지도 모릅니다.

미리 나가주시거나 엑셀 공략분들 템트리쪽으로 가주세요.

글쓰는 소질없고 말투가 이상하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26
총 가격 : 5,828 IP

 

✚공격력 룬

다리우스가 초반에 Decimate(학살)스킬을 외각범위로 많이 넣어서 딜교환 이득을 벌여야

되는 챔피언이라 공격력 룬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리우스는 초중반에 적을 압살해서 성장차이를 벌리는 위주로 가는 챔피언이라

고정 공격력 룬이 성장 공격력 룬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방어력 룬

다리우스는 딜탱이라 후반에 원딜에 평타를 버텨내거나 탱커 역할을 할 때 필요합니다.

성장 방어룬은 미래를 생각하시면 끼세요


 

✚마법 저항력 룬

적 팀에 짤짤이 AP Lissandra(리산드라)Nidalee(니달리)등등 졸렬한 애들이 있거나 왕귀형 AP 챔피언들을 위해 껴줍시다

물론 적팀이 전부 AD 면 마저룬 빼고 방어룬에 투자하세요

✚체력 룬

체력으로 버텨야되기 때문에 하나 둘러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 공격

마술 : 제 생각으로는 마술이 분노분노보다 다리우스에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E 그랩 쿨타임도 그렇고 쿨타임 감소 자체가 꿀특성인데 공속이 그렇게 중요하다고 느끼지 못하겠네요

어짜피 다리우스가 그랩을 해서 콤보를 넣을 때 평타-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로 출혈 2스택 쌓고 (굶주린 히드라 (근접))로 3스택 Decimate(학살)로 4스택 쌓아서

데미지를 충분히 넣을 수 있어요. 그리고 평타-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굶주린 히드라 (근접))가 평캔이 되는 콤보인데 공속을 좀 더 높여서

평캔을 빨리 넣는것보다 평타의 데미지를 높이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위험한 게임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으로 머리찍으면 잃은 체력 5% 마나 5% 를 채워준다는데 한타 때 머리찍고 잃은 체력 회복시키는

데 용이할 것 같아서 찍었습니다.

처형인: 다리우스가 보통 체력 50% 미만인 챔프한테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으로 머리를 찍는데 데미지를 높여준다고 해서 찍었습니다.

✚ 방어

파괴전차: 이게 최대 체력의 3%를 올려주는데 억압이건 CC기 데미지 3% 감소라서 파괴전차가 낫다고 봅니다.

 

 

특성도 역시 상황에 맞게 찍는게 제일 좋은것 같네요

 

다리우스는 Ignite(점화)Flash(점멸) 이 진리입니다

 


 

✚점화 점멸

Ignite(점화): Hemorrhage(과다출혈)와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점화걸고 출혈 3~5 스택정도 있으면 베리어나 힐같은걸 쓰지 않는 이상

다리우스가 죽었어도 상대가 불타서 같이 죽습니다.

Flash(점멸): 뚜벅이인데 이거 없으면 끔찍해요

 


 

✚그 이외의 스펠

Smite(강타)(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고정데미지 짱짱맨 !!

Clarity(총명): 머리가 똑똑해 지고 있어 !!

Clairvoyance(천리안): 눈이 맑아지고 있어 !!

Cleanse(정화): 몸이 깨끗해지고 있어 !!

barrier(방어막): 단단해지고 있어 !!

Ghost(유체화): 달리기가 빨라졌어 !!

Heal(회복): 축복이 내려졌어 !!

Exhaust(탈진): 데미지가 매우 높은 암살자들이나 원거리 딜러들에게 힘 빠지게 할 수 있어요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스킬 트리

상대가 탱커일 때는

(R-Q-E-W)

상대가 딜러일 때는

(R-Q-W-E)

 

Apprehend(포획) 포획 (Apprehend) 스킬을 보면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 초와 같이 쿨타임이

초반에 매우 깁니다. 그리고 설명을 보면 사정거리: 540 이라고 나와있는데

실제로 플레이를 해 보시면 540 보다 조금 더 앞에 있는 목표물도 끌립니다.

그리고 기본 지속 효과를 보시면

"다리우스가 가하는 물리 피해가 대상의 방어력의 5/10/15/20/25% 를 무시합니다."

라고 써있는데, 적 팀이 탱커일 때 Apprehend(포획)선 마스터를 하는 이유가 이겁니다.

잘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Apprehend(포획)를 섞어가셔도 상관없어요. 상황에 맞게 적절히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아이템 트리

저는 탑 다리우스를 가던 미드 다리우스를 가던 이 템트리로 운영합니다.

먼저 시작 아이템은 거의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로 시작하고요.

적팀이 Teemo(티모)Cassiopeia(카시오페아) 같은 AP 짤짤이 챔피언 상대로는 첫 시작을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로 시작합니다

그렇게 운영을 하시다가 위 템트리처럼 가시면 되겠습니다.

✚ 그 이외의 아이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이 아이템은 제가 즐겨 보는 "스타일은간지" 님께서 "여눈트포 다리우스" 템트리로 가시는데요

그냥 미래를 위해 가는 아이템이고요 제가 플레이하면서 느끼기엔 "스타일은간지" 님처럼 운영을 잘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딜로스도 조금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이 아이템이 Muramana(무라마나)가 된다면 궁 데미지와 평타-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양학하시거나 운영이 프로급이면 쓰셔도 됩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굶주린 히드라 엑티브 "초승달 베기"에 Hemorrhage(과다출혈)가 쌓인다는 말이 있는데 확인해보고 확실히 되면

히드라 트포 다리우스 쪽을 더 해보겠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트포나 여눈 대신 가는 아이템인데 추노를 하며 피를 츄릅! 해야될 때 가면 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이거 막템으로 제가 가는데, 이거 나오기 전에 게임이 끝나요. 만약 우리 팀 딜이 다리우스를 제외해서

적보다 높으면 이거 빼고 탱템을 두릅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 AP 챔피언이 있을 때 피바라기 대신 가줍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한 방으로 결정나는 스킬을 가진 챔피언 Parrrley(혀어어어업상)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Savagery(포악함)Rocket Grab(로켓 손)등등.. 이 있을 때 가주는데,

밴시의 장막이 마법 저항력이 붙어 있어서 적 팀이 AP 일 때 효율이 좋습니다. 상황보고 정령의 형상과

밴시의 장막 두 갈래중에 하나로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끌면 E 로 빠져나가고 W 에 속박도 있고 6 레벨되면 궁극기를 이용한 무적으로
궁도 씹을 수 있고 다리우스 기절도 시킬 수 있음, 심지어 짤짤이도
심각함
케넨
닷지하셈
끌면 E 로 빠져나감 닷지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그냥 직접 만나서 상대하시면 이해가 갑니다. 되게 쉬워요
아칼리
이렐리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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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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