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95.5% (21표)
0% (0표)
4.5% (1표)
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9
21
0
21/22
(M1) 탑솔 올라프 기본공략 (조금씩 수정,추가중)

- 싱싱한연어회(2015-04-15, 조회수: 116560)

 

 

 

 

 

 

 

 

 

 

 

 

 

 

 

 

 

 

 

 

 

 

Olaf(올라프)로 마스터티어단 닉네임 '기묘기묘'임 인증샷찍기귀찮으니 포우나 오피점지지에서 스스로보도록하셈

우선 말하고싶은건 전 Olaf(올라프)장인이 아님.

Olaf(올라프)장인의 대표적인예로는 환영착검님 또는 퍼블남자님같은분들이 저보다 Olaf(올라프)를 잘함.(감자갓님등등 정글유저는포함시키지않음)

 

하지만 필자가 이공략을 쓰는이유는 많은 Olaf(올라프)장인분들이 잇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올라프 공략이 없음.

그렇기에 필자를 마스터티어로 올려준Olaf(올라프)에 대해 간단한 공략과 노하우를 알려드릴려함.

 

또한 이글을보고 Olaf(올라프)를 제대로해보자 하시는분들은 형씨스킨을 사셈 Olaf(올라프)유저의 기본임 없으면 쪽팔림

 

(아그리구필자의실력이모자라강등이되서다이아일경우에도이해바람

 그래두 최고기록은223이란걸찾아볼수잇으니)

(절대 공략쓴지얼마안되서 연패반복하고강등되서 추가한게아님)

(사실 제목도(현m1)이엇는데 '현'을뺀건안비밀)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쿨감소
    -14.97%
총 가격 : 21,828 IP

필자는 Olaf(올라프)를 쓸때 이룬만씀 설명은 조금잇다가 아이템에서 한꺼번에 하도록하겟음.

 

확실한건 룬과 특성은 취향이라는거.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자 이 특성을보고 올라프좀 안다하시는분은 궁금한게 하나 잇을꺼임.

바로 불굴이걸찍는건데 올라프는Ragnarok(라그나로크) 때문에 찍을필요가 없지않냐는 질문을 몇번받은적있음. 하지만 우리의Ragnarok(라그나로크) 지속시간은 겨우 7초임 더군다나 우린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기때문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의 강인함도 받을수없음.그러면 만약 우리가 Ragnarok(라그나로크)키고 가서 적 딜러를 7초안에 잡지못한다면 내가 단단하더라도 CC에 못움직여 죽는경우가 다반사임 그러니 최소한의 강인함으로 한타시 생존을 조금 높이는거임

그거뿐아니라 지금 이 공략에서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것도 가지않음 그럼 정말 적의 간단한CC에도 우리의Olaf(올라프)는 느려지고 스턴걸리고 속박되서 Ragnarok(라그나로크)를쓰기도 그렇고 안쓰기도그런 상황이 많은데 조금이라도 그런상황을 빨리 벗어나는게 이득임.

양날의 검이걸찍는 이유는 딱히 1점을 줄 가치를느낀특성이 없는것일뿐임

사실 이건 필자가 좋아하는특성일뿐 선트포를가거나 라인전을 강하게가고싶으면 21/9를 쓰기도함

확실한건 특성과 룬은 자기취향이라는거.

우선 스펠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하면 

 

지금은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가 최고라고 봄.

Ignite(점화)Ghost(유체화)드는분도잇고 Exhaust(탈진)Ghost(유체화)드는분도잇는데 스펠은 어디까지나 자기취향임. 하지만 필자는 Ignite(점화)Exhaust(탈진)이없어도 딸건따고 죽을건 죽기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가 최고라는 생각을 가지고잇음

보통 다른 Olaf(올라프)장인분들은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해서 1렙에 칼날부리를 먹고 2랩찍고 포션사서 Teleport(순간이동)복귀를 하는 추세임.

 물론 선2랩을찍고 포션이 많다는게 엄청난 장점이지만

만약 적이 Teleport(순간이동)를 들지않은 Tryndamere(트린다미어)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Vladimir(블라디미르)Jayce(제이스) 대충 이런애들 (물론 Teleport(순간이동)를 들수도 잇슴) 이온다면 우리도 Doran's Blade(도란의 검)시작해서 칼날부리먹고 시작하면댐

그런데 만약 적이Teleport(순간이동)을 써서 2랩찍고오는 Sion(사이온)Maokai(마오카이)Rek'Sai(렉사이)이런애들이 온다면 전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스타트해서 2랩을 찍지 않음.

그 이유는 우선 정글몹을먹고 Teleport(순간이동)를 써서 올때 우리가 라인을 최대한 밀려고한다면 적은 근거리미니언 한마리 그리고 원거리미니언 세마리경험치를 다먹게댐

 

그런데 우리가 라인을 밀지않고 정말 막타만치거나 막타도 안친다면 적은 원거리미니언 한두마리정도의 경험치를 먹을수있음.

즉 이게뭔소리냐면 상대방이 Teleport(순간이동)로올때 내가라인을 밀지않고잇으면 경험치차이는 얼마나지않음 오히려 상대방이 자기2랩이라고 깝칠때 우리는 빼지않고 맞다이치면서 도끼로 딸피cs를 같이 때리는거임 (그렇다고 미니언이 Undertow(역류)몇방에죽을피도아닌데 일부러 쳐맞으면서 2랩찍을려다 디지는게 목적이 아님)

약간의 숙련이 필요하지만 중요한건 2랩을찍고오는애들은 보통 맞다이가 올라프에게 짐 하지만 맞다이를안해주는거지. 올라프의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는 알다시피 피가적을수록 맞다이가 강해짐. 2랩상대방과 딜교를할때 적챔피언과 미니언을 같이 Undertow(역류)로 때려서 2랩을 찍게되면 거기서도 판단해야할건 보통은 우리Olaf(올라프)는 2렙에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찍음 그런데 2랩을 찍고 상황을봣을때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를찍어도 내가 이맞다이를 질거같다 싶으면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 찍고 맞다이뜨면댐. 상대방이Ignite(점화)가 없고 정말 미니언프리딜과 2랩찍기위해 딸피되면서 쳐맞지않는이상은 솔킬이나옴.

물론 상대방이 2랩이라고 싸울려고 할때 얘기임.

만약 상대방이 2랩이지만 적당한견제만할뿐이면 우리도 2랩이될때까지만 약간의CS를포기하면 그냥 평범한라인전이 펼처짐.그렇게 되면 적은 Teleport(순간이동)가 없는대 우리는 잇으니 (수정 플라스크)쭉쭉 빨면서 꾸준히 죽지않을정도로 딜교해주면 우리둘다 라인에서 버틸수없을수준이 댐 그럼 6랩전에 둘다 피 마나 다빠져잇을상황이대면 남은 마나로 Undertow(역류)쓰면서 라인밀고 먼저 집을가면 그쯤엔 아직 적Teleport(순간이동)가 없을타이밍임 그렇게 서로집을가거나 아니면 나만집을왓을때 Teleport(순간이동)를이용해서 바텀백업을가던가 아니면 바로 라인에Teleport(순간이동)를 딱 써주면 적탑라이너보다 6랩을먼저찍게되고 부쉬에 숨어잇다가 적이 미니언을 건들자마자 Undertow(역류)쓰면서 쫒아가면 보통 킬각이 나옴 물론 곧 상대편의Teleport(순간이동)가 있으니 우리편에겐 잠시 싸우지말라고 해두면 좋음.

 또한 Teleport(순간이동)를 들지않은상대로는 다른라인지원과 라인백업의 수준이 남달라 소규모한타에서 승리하거나 상대보다 높은CS양으로 래밸링과 템을 더빠르게뽑을수잇다는게 아주좋음

그리고 상대방이Teleport(순간이동)를 쓰는챔프라면 우린 그냥 상대방을 따라가면댐 먼저쓸필요가없음.

라인에쓰면 우리도 라인에쓰고 바텀에쓰면 우리도따라쓰면댐 물론 우리가 Teleport(순간이동)써도 우리팀은 다죽고 나까지 죽을거같은각이거나 내가Teleport(순간이동)를 타지않아도 상대탑라이너까지 죽일수잇을싸움이라면 Teleport(순간이동)를 아껴도 좋음 하지만 그건 스스로판단해야함. 괜히 스펠아끼다가 이상하게터져버리면 그건 우리책임이 큼

Ghost(유체화)이 유체화는 우리 Olaf(올라프)에게 효율이 아주좋다는건 누구나 알고있을테니 생략하도록함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q맞추고 쫒아가서 eq평q평q평하면댐.

Ragnarok(라그나로크)는 평타때릴수잇는위치까지 붙엇거나 적을딸수잇을때 cc기를쓰기전에 써야함.

특히 Gnar(나르)같은경우 메가Gnar(나르)일때 GNAR!(나르!)를 쓰기전에 Ragnarok(라그나로크)를 못쓰면 밀려나고 궁써짐.

무조건 밀려나기전에 써야함.

스킬 활용 팁

 1렙에 제룬들고 쿨감에 신나서 도끼막날리다간 마나금방없어짐.

q한번에 평타 두대라고 생각하면 1렙에 킬각이 나오긴하지만 그게아니라면 마나부족해서 유체화키고 쫒아가다가 역관광당하거나 타워에맞고 죽는경우많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자 이제 가장 중요함.

 

현재 올라프유저들의 기본적인 템트리는

Kindlegem(점화석)Phage(탐식의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Thornmail(가시 갑옷) 

이게 지금 대부분의 템트리라고 보면댐.

 

물론 필자도 이런식으로 자주가지만

필자만의 템트리를 가지고있음.

우선 아까 룬설명을 넘어갓는데 지금설명하자면

필자가쓰는 룬과특성은 순식간에 쿨감을 20%로 만들어줌

이게 아주 중요한건데 알다시피 최대쿨감은 40%임. 그런데 우린벌써 20%가지고 잇는거임.

그럼 코난은 눈치를 챗겟지만 설명하자면 우린 첫템으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가면 쿨감이 40%퍼가 되는거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은 우리Olaf(올라프)에게 버릴옵이 없는템임. 방어력 마나 쿨감 거기에 공속저하까지.

상대탑이 ad챔프라면 6랩이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나온 Olaf(올라프)에게 첫도끼를맞는순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껴서 맞다이도 안되는 Olaf(올라프)를상대로 도망가려할텐데 Undertow(역류)는 멀리서맞으면 슬로우가 더 높음. 도망갈수없으니 우린 쿨감40%와 엄청난 마나통으로 Undertow(역류)만 계속써서 쫒아가다가 가까이붙엇을때 Ragnarok(라그나로크)를 키고 q평q평e이것만 반복하면 딜템이 없어도 우리의Olaf(올라프)를 도끼살인마로 만들어줄수있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 나오고나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올리고 취향에따라(닌자의 신발: 민병대)(닌자의 신발: 왜곡)까지 올린후 이번엔 적의 조합을 보는거임.

상대방 미드ap가 강력하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또는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중에 선택해서 올리고 딱히 무시할만하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올리는거임

이게바로 Olaf(올라프)를 중반에 강력하게 해주는 템트리인데 그 이유인즉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는 가격이싸다는 엄청난 특징이있음. 두템 합쳐서 5000원도 안함. 이건 즉 상대방이 1코어와 신발 또는 1코어와 코어하위템이 떳을때 우리Olaf(올라프)는 2코어까지 템이 아주빨리나옴 특히 마방이 없더라도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의 깡체력과 Ghost(유체화)Ragnarok(라그나로크)키고달려오는 Olaf(올라프)에게 딜할 ap는 5킬정도 이상먹은것아니면 없다고 봄.

특히 이건시즌2,3때의 리메이크전Olaf(올라프)의 템트리인데 필자는 리메이크후에도 계속쓰고 아직도 좋다고 판단하고 잇음.

(정당한 영광)에대한 질문이 가끔잇음. (정당한 영광)Olaf(올라프)에게 아주좋은 템이고 Olaf(올라프)가 유리한상황일때 절대적으로 킬을내거나 스펠을뺄수잇는아이템임. 특히 최근버프로인해 체통이 650600까지올라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150200의 차이밖에나지않음.

필자는 아직 습관적으로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가지만 (정당한 영광)도 엄청난이속과 란두인효과까지 더군다나 필자가 강조한 가격싼아이템중하나임. 무려 2500원으로 워모그와 가격이 똑같음.

그런이유로 버프후로는 (정당한 영광)이 아주좋은템이되어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대신간다면 Teleport(순간이동)(닌자의 신발: 민병대)Ghost(유체화)(정당한 영광)Ragnarok(라그나로크)를쓴 Olaf(올라프)는.... 빠져들수밖에없음.

 

이라고 썻엇는데 현재는 (정당한 영광)을 더 자주가는편임.

 

 

 

자 이제 2코어까지 뽑고나서 나의 상황을보면 상대방ap가 잘커서 내가 녹아버린다 그럴시에 아까 Hexdrinker(주문포식자)를갓다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하나 더간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리면 충분히 ap딜을 버틸수잇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많은분들이 Hexdrinker(주문포식자)에비해 효율이 별로라하지만 우리Olaf(올라프)에겐 그렇지않음.

피가적을수록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높아지는 Olaf(올라프)는 상대방 딜러한명과 지켜주는 서포터한명이 올라프피를 거의깎아놓고 '이정도면 혼자잡겟지'라고 생각하면 서포터가 다른곳을 지원하러 빠지는상황이 분명히잇음.

그런상황에 Olaf(올라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를 가지고잇을땐 평타만때려도 평소딜의 3배가까이나며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의 피흡으로 죽지않고 오히려 적 딜러를 잡아버리는 상황이발생함. 거기에 놀란 서포터가 마무리를하려고 와도 과연 Olaf(올라프)를 잡을수잇을지는 의문임.

 

만약 상대방 ap가 아닌 ad가 잘컷을시엔 Thornmail(가시 갑옷)가면 Vayne(베인)이 아닌이상 1:1로 Olaf(올라프)를 이길원딜은 없다고봄.(솔직히Vayne(베인)이어도 Undertow(역류)만 맞춘다면 잡을수잇음)

이모든것도 아니고 적딜러들이 크질못햇다면 바로 Phage(탐식의 망치)까지올리고 더 올려도되겟다 싶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까지 올려준다면 단단하면서 강력한 Olaf(올라프)가 완성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갓을경우엔 가지않음. 물론 상황보고 가도댐)

 

그리고 사실 지금까지 가정한것에선 올라프가 이긴다는가정이지만 상대딜러진앞까지 달려가서 혼자 적딜러를 잡아낸다는건 사실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봐도 무방함.

그렇기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최대한빨리 올려주는게 좋음.

그리고 Olaf(올라프)같이 뚜벅이론 절대 적에게 붙기전에 죽을거같다 싶으면 그냥바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최고임

 

지금까지의 템을 종합해보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닌자의 신발: 민병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Trinity Force(삼위일체)Guardian Angel(수호 천사)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닌자의 신발: 민병대)(정당한 영광)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대략 이런느낌의 템트리라고 보면댐.

이것이 필자가 하는 올라프라고 할수잇음.

 만약 상대라이너가 ap일시 Kindlegem(점화석)를 올리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로 쿨감40을맞춘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Ninja Tabi(닌자의 신발)>Thornmail(가시 갑옷)>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or(정당한 영광)>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런식으로 갑니다.

 

여기서 잠시 아까말햇던 다른장인분들의 템을보자면

Kindlegem(점화석)>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Thornmail(가시 갑옷)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둘다감)>여기서부터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등 취향을 탐

필자도 이런식의 선트포템트리를 자주감.

 

그리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런거 가지마셈.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에 대해 잘모르고 어 'ad많네 그러면 썬파가야지' 이러는분들이잇는데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체력방어력 지지기효과까지잇어서 좋아보일지몰라도 이건 정말극탱커들만 가야 효율이 나오는템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만 놓고봣을때 200원차이밖에안나면서 란두인은 공속감소 슬로우에 체력방어력도 더붙어잇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극탱커들만 가는템으로 알아둡시다 여러분.

 

여기서 잠시 추가를하자면 지금 전적을보고 '공략에서쓴 얼심워모그템트리는 거의가지않으신데요?'라는비슷한질문을 세번정도받앗는데 사실 저템트리는 상대라이너가ad일때가는템트리고 요즘Olaf(올라프)를할때 상대로 ad를만난적이업슴.

 

요즘은 필자도 상대가 ap일땐 다른분들과 비슷하게

Kindlegem(점화석)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런식으로 가거나,

광휘의검만 가고 탱탬을가니 너무 글과다르다고 머라하지말아주셈 템트리는 유동적이니깐.

(이글보고 상대방이ap여도 이런식으로템을간다면 그냥 공략만무조건따라하는 바보인증이니까 자기가 필요하다고생각하는템을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템과 특성을 올린대로 따라갓을때 단단해진건느끼나 선트포갓을때와 딜차이가 심하단분들이잇음.

물론 당연할수밖에없지만 그럼에도 필자가 이템트리를 썻던 이유는 바로 초반다이브와 룬과마나로로인한 초반도끼를무한대로쓴다는 장점때문임. 선얼심을 가면 적정글이 탑108연갱을와서 밀리고잇는경우가아니면 상대와딜교는 이길수밖에없음 (ap라면짐)

특히 굳이 평타를섞을필요없이 예전처럼 qe줍고q줍고q이런식으로도 오히려 평타를 섞는것보다 딜이 더 많이나올수도잇음. 그건 각자 판단에맡김.

 

초반 운영법

 아까말햇겟지만 플라스크를빨면서 꾸준한딜교를한다면 자기마나량을보고 솔킬각을 잡을수잇음.

또 가끔1렙킬각을노릴때 q평q평으로는 절대못잡음 쿨감이 조금부족하다생각하고 q를날릴수잇어도 q한번에 평타두번정도 때리면 1렙킬각이 나옴. 다만 상대방이 라인의 절반이상나와잇고 도끼를전부맞춘다는가정하에가능함.

 

 

중반 운영법

 약간 수정하면서 생각난건데 올라프의궁은 cc기를받고잇는상태에서 바로쓸수잇지만 넉백에관해서는 조금다름.

예를들어 리신이나 나르의궁같은경우엔 올라프가먼저 궁을쓰고잇지않고 리신이나 나르가먼저썻을경우에 밀려나면서 빨갛게 각성하기때문에 상대방이 쓰기전에 먼저쓰는게중요함.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Olaf(올라프)는 한타때 무작정 Ragnarok(라그나로크)키고 우웡러어걿ㅇ꺼헑 하면서 달려가면서 죽는챔이 아님. 물론 내가 녹지않는다면 그런식의 플레이가 상대방에게 무섭겟지만 대부분 그런상황은 나오지않음.

 Olaf(올라프)는 더군다나 이니시챔프도 아니니 우선 한발짝 기다려야함. 그리고 상대방딜러가 '뭐야 나 아무도안무네'라고 생각하는순간이 잇음.그럼 적당히 탱커한테e쓰고잇다가 Ghost(유체화)(정당한 영광)(잇다면)Ragnarok(라그나로크)키고 미친척하면서 달리면 한놈은 조질수잇음.딜템없어도 갠차늠.우린특성,룬과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로 쿨감40%에 충분한마나를가지고 Undertow(역류)로 지옥끝까지 쫒아가며 잡을꺼니깐.

 

챔피언별 대응법

 이공략을 사람들이 많이보게되면 업뎃하도록 하게씀.

마치며

 글쓰고나서 생각해보면 알려드릴것도 많앗고 생각나는게 잇는데 다시 추가하기귀찮음.

 챔프별대응처럼 다시 업뎃하게된다면 그때 추가하도록함.

사실 영상을 조금씩 올리고싶은데 하는방법을 모름. 그런고로 pass

또한 이글이 올라프의 정답이아니며 모든 특성 룬,아이템트리는

개인취향이란걸 다시한번 알려드림.

 

아그리고 형씨스킨없으면 패기픽하지마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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