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75% (24표)
0% (0표)
25% (8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5
5
0
24/32
Steal Evelyn 더 좋은, 더 쎈 New탱블린 '

- 시인검객(2015-04-13, 조회수: 38236)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어그로를 끌어모을 플레기입니다 ㅎㅎ

 

소환사닉은 Steal evelyn 입니다

 

저는 현재 플레4 티어를 가지고있구요 전시즌 골드입니다 ㅎㅎ

 

사실 티어만 봐도 뒤로가기를 누를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제가 성격이 관종이면서 꿀은 좀 나눠가지고싶어하는 성향이다보니

 

이렇게 호응이 없을꺼라고 예상하면서도 처음이자 마지막 공략을 써봅니다 ㅎ

 

제가 소개할 이블린은 지금 흔하게 알려진 소위 공용 이블린과는

 

조금 다르니까 시간나실때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전적은 제가 듀오나 팀랭을 거의 안하기때문에 한..5~10판정도 빼고는 전부 솔랭으로 올린겁니다 ㅎㅎ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흔히 알고계시는 이블린의 특별할것 없는 공용화된 특성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왕룬에 공격력1 or 방어1 을 섞는다거나..

 

왕룬에 방어2, 인장에 성장체력 (챌린저 공부그만하자 님이 요즘 드는 룬)

 

문양에 성장주문력도 넣어봤었고, 왕룬에 방어1을 넣을때는 인장에 성장체력을 4개정도 섞는다거나..

 

이것저것 여러가지 룬들을 조합해서 섞어봤지만

 

지금 제가 확정적으로 쓰는 특성과 가장 잘어울리면서 가장 효율이 좋다는 공용화된

 

현재의 이블린 룬이 제일 최적화된거같습니다

 

다만 유저의 스타일에 따라서 중후반 궁극쿨타임을 줄여서 한타를 보는

 

문양에 쿨감6성장쿨감3 을 섞는 룬조합이나..( 엉덩국모쿠자 님이 최근에 들었던 룬 )

 

왕룬에 방어1 을 넣어서 정글유지력을 올리는 방식도 있습니다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자 제가 최근에 확정한 이블린 특성입니다

 

조금 의아하죠?ㅎㅎ 여기서 아..플레기 노답 ..소리가 나올수도있겠네요 ^^;

 

제가 정글게시판이나, 종종가는 커뮤니티에 이 특성을 올리면서 늘 밝혔던게..

 

제가 만든 특성은 아니구요 챌린저에있는 엉덩국 모쿠자 라는 유저분의 특성컨셉을

 

저한테 맞게, 그리고 좀 더 안정적으로 바꾼 특성입니다 ㅎㅎ

 

자..가장 중요한건 무조건 따라하는게 아니에요, 정말 중요한건 왜 이렇게하는지 이해를 하고

 

나한테 , 내스타일에 얼마나 맞느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정글러에겐 룬이나 특성보단 갱타이밍, 순간순간 변수로 작용되는 상황속에서의

 

판단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최대의 효율을 찾는거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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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 특성의 핵심은 기존의 흔하게 알려진 이블린의 공용특성 21/9/0 을 쓰는 특성과 비교했을때

 

체력관리가 같거나 더 좋습니다 , 그리고 딜은 비교가 안될정도로 좋죠, 특성을 더 찍었으니 당연하죠? ㅎㅎ

 

이 특성 컨셉의 핵심은 방어쪽에서 손해를 보면서 딜적인 스텟을 끌어올리는게 절대아니에요

 

설명을 드리자면..

 

먼저 방어쪽에서 빠져있는 특성 고참병의흉터 + 파괴전차 특성을 빼게되면서..

 

이블린은 수치상으로 53의 체력을 잃습니다

 

자..여기서 순수하게 체력53이 빠진거지, 이블린의 방어력이 깍인게아니에요

 

즉 상대팀의 챔피언과 교전시에는 기존의 공용특성과 방어적인 수치상으로는 다를게 없다는거죠

 

그렇다면 정글링이 문제인데..

 

고참병의 흉터 + 파괴전차를 안찍음으로서 찍을수있게되는 도살자 + 포식 + 비전검 이 있습니다

 

도살자는 최근에 간간히 찍기도하죠?ㅎㅎ

 

자..기존에 안찍던 포식 과 비전검은 각각의 특성만을 따로놓고봤을때 효율이 그렇게 크진않습니다

 

그런데 도살자 포식 비전검 이런식으로 시너지를 발생하게되는 특성컨셉에따라서는 효율이 꽤 오르게되요

 

도살자+포식은 정글몹+미니언에게 전부 적용이됩니다

 

비전검은 정글몹+미니언+챔피언에게 적용이 되구요

 

눈에보이는 수치는 53이라는 체력이 마이너스됐지만 실제로 정글링시에 도살자+포식+비전검으로인해서

 

이 53이라는 수치를 상당수 감소시킬수있는 효과를 얻어내게됩니다

 

거기에 약점노출+주문연성+무기연성 ( 추가로 비전검) 까지 찍게되니까 상대챔피언에게 들어가는딜이

 

그전의 공용특성과 비교가안되는거죠 ( 약점노출도 정글몹에 적용된다는 팁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

 

이거는 특성을 더 많이 찍었기때문에 당연한겁니다

 

일단 기존에 찍었던 파괴전차의 특성 최대체력 3%의 효율을 체크하기위해서 시작템을 루비시야석으로 가봤습니다만

 

루비시야석의 증가되는 체력외에 53이라는 수치 이상으로 체력이 오르지않아요

 

즉 파괴전차는 기본스텟이나 추가되는 아이템의체력증가수치중 둘중 하나에만 적용되는 효율일겁니다

 

우리가 흔히 효율쓰레기라 부르는 장군특성처럼요

 

설령, 만약에 기본스텟과 추가되는 아이템의 체력증가수치 모두에 적용되는 특성이라 할지라도

 

효율이 나오는 풀템정도의 체력이 되려면 25~35분 정도는 지나야하기때문에..

 

초반에 볼수있는 이득차이가 너무 크다는거죠,  이 3% 체력 증가만 보고 공용특성을 찍기엔 아쉽다는거죠

 

방어력을 깍아서 상대챔피언에게 맞을때 딜이 더들어오는것도아니고,

 

정글링이 빡센진것도아니에요 실제로 이 특성으로 돌아보세요

 

기존에 쓰던 이블린 공용특성과 체력관리가 같.거.나 더 좋.습.니.다

 

딜은 21찍던 특성을 25찍었으니까 당연히 더 좋아야하는게 맞겠죠?ㅎㅎ

 

 

 

 

 

보통은 강타 점화를 많이 들죠?ㅎㅎ

 

저도 강타 점화를 꽤 많이 들었습니다만..최근엔 거의 고정적으로 점멸을 드는편이에요

 

제가 점화보다 점멸을 선호하는 이유는 딱 한가지에요

 

한타나 소규모 교전시에 w스킬로 큰 이속증가가 가능한 이블린 이긴하지만..

 

점멸로 상대 딜러진, 미드나 원딜에게 순간적으로 달라붙어서 딜로스도 시키고,

 

빠르게 잡아내는게 가장 큰 목적이죠 ㅎㅎ

 

가끔 딸피로 살아나오는 생존용점멸은 그 다음이구요 ㅎㅎ

 

상대 딜러진에게 순간적으로 붙을수있다는 점때문에,

 

그걸로 어그로를 더 끌수있기에 저는 점화보단 점멸을 선호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제가 좀 안전지향주의성향인것도 한몫할껍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블린은 워낙 쿨이 짧은 공격스킬들을 보유하기때문에 딱히 콤보랄게없죠?ㅎㅎ

 

q-e 연타하시면서 달라붙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분에따라선 w스킬 2렙이나 3렙정도 찍고 e스킬을 2레벨혹은 3레벨까지 찍기도 합니다 ^^

스킬 활용 팁

 최근에 버프까지 받아서 기존의 고인이미지를 벗고있지만..

 

사실상 저는 이번 프리시즌때부터 이블린이 이미 고인이 아니고, 나름대로의 꿀챔프라고 확신을 했거든요 ㅎㅎ

 

op챔프들은 일반적으로 다 아는거고, 꿀은 벤도잘안당하고 소수만 알면서 빨수있는게 아니겠어요?ㅎㅎ

 

기존에 이블린을 쓰던 유저에게는 나름의 꿀챔이였던듯 하고..

 

이블린을 안써본 유저에게는 정글링도 헬인 고인이라는게 이번시즌 이블린의 평가였죠

 

이블린을 잘 쓰는 유저와 못하는 유저와 차이는 의외로 단순합니다

 

1. w 스킬의 활용.

 

2. 정글링시에 잔몹까지 q로 1타 3피로 한번 공격시에 정글몹 전체를 컨트롤해서 잡을수있느냐.

 

3. 범위궁극기를 가진만큼 중반이후 3인이상 궁극기를 히트시키면서 어그로를 다 끌고 살아서 빠져나오느냐

 

4. 그리고 1인궁을 써야할때를 얼마나 잘 판단하느냐 ..

 

이정도 인거같아요 크게보면..

 

w스킬은 최대한 아끼셔야해요 , 예를들어서 모르가나 q를 최대사거리에서 쏘면서 맞아랏! 하는거처럼..ㅎㅎ

 

멀리서 w써서 내가 너를 때릴려고 지금 달린다! 하고 보여줄필요가없는거죠 ㅎㅎ

 

은신챔프라는점을 십분활용해서 발각되지않는 범위로 최대한 붙어줍니다 그리고 상대가 아군쪽으로

 

빨려들어왔을때 이미 상대에게 달라붙으면서 w로 상대의 도주로를 선점해서 딜을 넣어주는게 베스트죠

 

그리고 킬을 냈을때, 초기화되는 w스킬을 이용해서 얼마나 잘 살아나오느냐 ..

 

그리고 상황에따라서 다시 재진입해서 어그로를 끌수도있겠죠?ㅎㅎ

 

어그로가 정말 잘끌리는 챔프중에 하나가 이블린이여서 이걸 십분활요해서 한타를 이끌어야합니다

 

먼저 진입해서 이니시를 걸고, 어그로를 다 끌어주고, 상대팀중 특히 딜러진을 빠르게 끊어준후에

 

내가 죽기전에 초기화된 w를 써서 살아나온다 이게 베스트입니다 ㅎㅎ

 

w를 잘쓰는게 정 말 핵심이에요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어울리는 템

저는 주로 방템을 선호하는 탱블린 스타일입니다

 

아이템트리는

 

최종아이템은    --- 제가 주로 선호하는 템트리, 혹은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이블린의 템일꺼구요

 

 

어울리는템은    --- 조금 다른 의미로 어느쪽을 가야할지 헷갈려하시는분들을위해서

                       

                             설명이 필요한 템을 넣어뒀습니다 ㅎㅎ

 

 

아이템빌드는    --- 쓰지않겠습니다 인벤 공략이 가장 신뢰성이 떨어지는게 고정화된 템트리잖아요?

 

분명 상대는 매판 조합,딜성향 도 달라지도, 올ap 조합이 나올수도있고, 올 ad조합이 나올수도있고..

 

여러가지 조합이 존재하는데 아이템빌드는 딱 하나니까..

 

초보자들에겐 선택장애를 고칠수있는 좋은 장점이면서..

 

초보자가 초보자에서 벗어나지못하는 늪같은 단점이 되거든요 ㅎㅎ

 

항상 따라하지말고, 이해를 하셔야해요 어느템을 가야 어떤 상대한테 좋은지 아셔야합니다

 

그러면 저처럼 플레기정도는 가능하실겁니다 ㅎㅎ

 

인벤에서나 플레기지..현실에서 플레티어라고하면 오..좀 하는데? 언젠한번 게임같이하자!

 

라는 말을 종종 듣게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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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템 ' 용사냐? 현자냐? '

 

 요즘도 자주 갈려요..일단 표본을 좀 보자면..

 

 

용사같은 경우에는 ------

 

챌린저권 이블린유저들은 용사를 선호합니다

 

다이아권 이블린유저들은 현자를 선호하는 편이구요 물론 당연히 오차가 있곘죠?

 

그렇다면 플레기인 저의 체감과 제가 아는 이블린장인분과 평소에 나눴던 의견을 반영해서

 

설명드리자면..

 

초중반은 재료템이 좋고, 정글링이 안정되는 용사가 좀 더 좋구요

 

본인이 상대챔프에게 근접해서 평타딜을 자주 섞어주실수있는 스타일이시라면 용사의 딜효율이 더 좋아지게됩니다

 

특히 마나소모가 조금 문제로 지적되는 이블린인 만큼 초반 정글링이 현자에 비해 안정되는건

 

유저의 스타일에 따라선 꽤 큰 차이점일수있어요

 

 

현자같은경우엔 ------

 

 재료템 가성비가 썩 좋은편은아니에요 , 가장 큰 장점은 쿨감 20% 죠

 

중반이후에 빠르게 돌아오는 궁극기는 이블린의 이니시에이터의 역활에 무게를 싣어줍니다

 

딜자체가 ap와 ad의 특성 섞은 이블린이라도해도 ap쪽에 치중되있기때문에 현자가 더 좋을수있어요

 

기본적인 딜은 현자쪽도 용사못지않게 좋거든요 ㅎㅎ

 

다만 이블린이 계수가 크게 높은 챔프가아니기때문에 초반에 이득을 보기 힘들수있다는점이 크죠

 

초반일수록 마나소모도 커서 마나관리도 좀 더 신경써야하구요

 

그렇다고 나쁜건 전혀아닙니다 ㅎㅎ 본인 스타일에따라 힘을 줘야하는 구간을 선택하면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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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적자냐? 경비대냐? '

 

 

 

자 최근에 추적자가 너프를 먹긴했지만, 여전히 추적자는 좋은 선택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척후병은 잘 안써요 ..뭐 나쁘다기보다 취향과 스타일의 차이겠죠?

 

중반넘어서 효율을 극대화시킬수있는게.. 척후병이 아닐까싶어서 초반힘을 가속화할수있는 추적자나

 

경비대를 선호하는편인데요..

 

둘줄에 뭐가 좋다, 나쁜가 이런건 정말 없어요

 

각각의 장점과 단점, 리스크가 존재할뿐이죠

 

 

먼저 추적자는 ---------

 

 강타를 정글몹외에 상대 챔피언에게 줄수있다는 점이 메리트죠

 

이블린자체가 w스킬활용을 통해서 상대의 도주로를 잡는데 워낙 특화되있다보니까

 

란두인과도 잘 어울리지만 추적자와의 상성도 꽤나 좋습니다

 

초중반 추적자는 갱에 집중해서 이득을 굴리길좋아하는 유저에게 상당히 적합니다

 

그러면 리스크는 뭐냐..

 

초중반 갱을 자꾸 실패할경우에, 추적자는 강타를 거진 상대 챔프에게 썼기때문에 이블린자체의

 

레벨링이 뒤쳐질수있어요 정글링이 이번시즌 모든 챔프가 다 느려지게되면서 그 느려짐이 더 크게

 

와닿을수있는거죠

 

말인즉슨, 강타를 상대챔프에게 이미 써버려서, 정글링을 강타없이 돌아야하기때문에

 

마나소모,체력소모,정글링시간까지 더해져서 말 그대로 느려지고 피가없으니 강제적으로 집으로 복귀해야하는거죠

 

정글러가 라이너보다 레벨링이 뒤쳐진다는건 정말 심각한문제거든요

 

갱을 갔을때 내가 예상한 딜보다 더 큰 데미지가 들어와서 정글러가 역활을 해내지못하고 순삭될수있는거죠 ㅎ

 

이 레벨링때문에 강타가 2회로 늘어났긴했지만 여전히 추적자의 리스크라고 봅니다

 

어중간해질수있어요

 

한때 프리시즌에 정글러가 서폿이랑 딜량이 비슷하게 끝나는 판이 자주나왔던게 추적자의 리스크로인해

 

정글러의 레벨링이 뒤쳐졌기때문이였고..그걸 보완하게된게 충전식 강타였구요 ㅎㅎ

 

 

반대로 경비대같은경우는 ---------

 

초중반 안정적이고 마나소모가 다소 심한 이블린에게 빠른 정글링과 레벨링을

 

통해서 상대 라이너와의 소규모교전시에 유리한모습을 보여줄수있어요

 

초반 안정된 정글링은 돈 수급적인 면에도 이득을 보게되서 코어템이 나오는 타이밍도 앞당길수도있는 부분입니다

 

레벨링에 특화된 경비대의 장점을 설명하기좋은 말이 있는데요

 

: 정글러들 사이에 흔한말로 정글러간의 클라스는 양쪽진영의 정글러가 동시에 갱을 왔을때

 

정글러의 레벨에서 나타난다고 할정도로 정글러의 레벨링이 정말 중요합니다 ㅎㅎ

 

10레벨의 정글러와 11레벨의 정글러는 궁극기가 1렙이냐 2렙이냐의 차이기때문에 어마무시합니다

 

다만 중반이후로 빠져갈수록 그전에 본 이득을 통해 기세를 쭉 끌고가야합니다..안그러면 정글몹에만 쓸수있는

 

강타이기에 그부분에서 손해를 볼수있어요

 

그래서 되도록 경비대를 가는경우는 정글러의 레벨링에 집중하되 강타를 쿨을 계속 돌려주면서

 

최대한 독두꺼비와 칼날부리에게 써서 추적자와의 갭을 줄여줘야합니다

 

어떻게보면 충전식강타가 추적자의 보완시스템이라면 독두꺼비버프가 경비대의 보완시스템이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다만 또 하나의 문제점이랄까..일종의 딜레마인데 레벨링에 집중한다는건 쓸데없는 움직임과 동선을 낭비하지않고

 

갱과 정글링의 분배를 적절하게하는거지, 레벨올리려고 갱을 가야하는데 갱도안가면서 세월아 네월아 정글몹만 잡는

 

초식형이 되라는얘긴 또 아닙니다 갱을 가되 쓸데없는 갱을 가지말고, 귀환타이밍이나 남는시간을 십분활용해서

 

정글링을 해야하는거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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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블린의 딜템 " 삼위일체와 얼어붙은 건틀린 (얼건) "

 

삼위일체와 얼건은 확실히 취향차이에요, 뭐가 더 낫다 아니다 할수는 없구요

 

시즌 초반에는 얼건을 가는 유저의 비중이 높았다면..

 

최근에는 삼위일체를 올리는 유저의 비중이 좀 더 높다고 봅니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수치를 들고오진마세요 ㅎㅎ

 

둘다 이블린의 특성과 잘 맞는 템입니다

 

각각 써보시고 본인 스타일에 맞는템을 선택하시면되구요

 

주의하실점은 중복으로 둘다 올리시면 안되요 ㅎㅎㅎ 핵심재료인 광휘의검이 가지는 특성이 중복적용이 안되기때문에

 

삼위일체나 얼건중에 하나만 선택하셔야합니다 ㅎ

 

여담으로 저같은경우엔 ..초반 정말 킬을 잘먹으면 용사나 현자후에 똥신사고 트포나 얼건을 올리기도하지만

 

보통 이기려고할때, 그리고 선호하는 템트리는 상대 조합에따라서 용사나 현자올리고

 

집으로 귀환했을때 돈상황에따라서 란두인이나 벤쉬, 헤르메스,닌자의 신발을 올린후에

 

3코어에서 4코어정도에 삼위일체나 얼건을 올리는건 선호하구요 요즘은 보통 삼위일체를 더 많이 올리는거같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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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어붙은 망치 뿅! "

 

상대 딜러진중에 ad딜러진이 좀 껄끄럽다면

 

이블린은 란두인과 가시갑옷이 필수에요 , 탱블린에 한해서요 ^^

 

그런데 ad딜러 비중에 크지않고 ap딜러비중이 좀 높아서 가시갑옷의 효율이 낮은 상황이여서

 

워모그등을 선택해야할때..대체할수있는 템으로..

 

템 자체의 가격은 높지만..

 

빠르면 3코어? 늦게는 막템 정도로 순서에  워모그대신 에 얼어붙은 망치를 올리는편입니다

 

만약 삼위일체를 올렸다면 얼어붙은망치가 추가되서 얼건의효과까지 가진듯한 느낌적인 느낌을 느낄수도있겠네요ㅋ

 

사실 3코어나 막템정도의 순위를 가진 순서의 코어템이라면 평소에는 거의 못올리는 경우가 많지만..ㅎㅎ

 

저는 워모그를 충분히 대체할수있는 템이 얼어붙은 망치라고 보거든요 ㅎㅎ

 

그래서 상대에 ap비중이 많으면 저는 워모그를 가지않고 얼어붙은 망치를 갑니다 ㅎㅎ 거의 막템으로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참 괜찮다 싶어서 소개하게됐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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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나름 노력해서 쓴다고 썼는데..

 

다 쓰고보니 실제 초보자분이 보면..무슨 말인지 모를꺼같단 느낌에 식은땀 한방울 흘렸습니다 ㅎㅎ

 

신발같은경우는 집으로 귀환했을때 돈상황에따라서 용사올린직후나 란두인혹은 벤쉬를 올린후에

 

헤르메스를 선호하구요 cc기에 취약한 이블린에게 강인함옵션은 꿀이다보니..ㅎㅎ

 

상대 조합에따라서 ad딜러가 많거나 너무 잘컸다면 닌자의신발을 올려줍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이블린 정글의 핵심은 정글몹을 잡을때 q스킬을 쓸때마다 정글잡몹까지 모두 히트시켜서

 

최대한 빠르게 , 효율적으로 잡아주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 초반 정글링

 

 

 순수하게 무빙없이 도는 정글링입니다 리쉬도 업이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만 봐주시면 될꺼같아요

 

영상자체는 짧기때문에 보기에 지루하진않으실겁니다 ㅎㅎ

 

 

 

무빙을 섞어주는 정글링입니다 두 영상의 시작시간이 다르다보니까 시간차이가 좀 있는데요

 

순수하게 시간차이는 무빙을 섞어주는 영상쪽이 10초정도 느리구요 , 대신 체력적으로는 두배정도 차이가나죠?

 

그러니까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정글링 이렇게 해라! " 이게 아니에요 ㅎㅎ 전혀~ㅎㅎ

 

내가 알고있는데 안하는 것과 몰라서 안하는 건 분명히 차이가 있잖아요?

 

무빙을 섞는쪽의 정글링을 그대로 답습할필요는없어요, 심지어  저도 평상시에 늘 이러진않아요

 

다만 중간중간  습관처럼 정글링시에 최대한 변수에따라서 대비하기위해서 체력관리를 해주는게 습관이됐달까?

 

신경도 나름쓰고요 ㅎㅎ

 

체력관리가 안되서 강제적으로 집으로 귀환해야하는 횟수를 줄일수록 정글러로서 선택한수있는 이득이

 

늘어납니다!

 

 

무빙한 영상에서 신경쓴부분은..

1. 작골잡을때 평타-q-강타 순서로 작골의 버프인 첫공격시 스턴이 걸리는효과를 이용해서 미묘하게
   덜맞으면서 딜을 더 하려는 효과를 본거에요

-> 바로 강타써서 폭딜을 넣어도 되는데 왜 한대를 맞고 강타걸어서 스턴을 거나요?
   " 마체테의 효과가 중요합니다 정글몹과의 전투시에 오르는 체력회복효과는 사실 정글몹에게 맞아야 발동됩니다 "


2. 작골 쫄을 잡을때 일부러 막타를 q로 마무리안하고 평타로 마무리합니다
  " 작골패시브인 5회 공격시 스턴이 들어가는 효과를 다음 레드버프에 적용하기위해서 최대한 평타를 많이 넣습니다"


3. 레드나 블루 공격시 작골스턴이 걸리는 타이밍에는 폭딜을, 그외에는 버프몹의 이동을 강제시키는 무빙,
   헛공격유도로 정글몹의 공격을 캔슬해서 최대한 덜 맞습니다
 
-> 헛공격 유도??
   " 제가 프리시즌때 한창 정글게시판에  정글몹이 헛공격을 하는것에대한 글을 올린적이있습니다

    기존에 트위치등의 원거리챔프로 가능했던 헛공격유도가 카직스나 자르반같은 근접챔으로도 가능하단 내용이였죠

 
     프리시즌 당시에는 10회정도의 헛공격을 버프몹(레드,블루, 그외정글몹) 이 할경우 초기화됐는데..이게 시즌중에
     5회로 바꼈어요 그래서 조금만 방심하고 헛공격을 유도하면 초기화가되기때문에 3회정도만 헛공격을유도하고
     초기화되지않게 일부러 맞아줍니다 그외에는 사정거리안에서 무빙공격을 할수도있구요 사정거리를벗어나면
     헛공격 또는 조건충족시 초기화가됩니다

 

 

샛길로 잠깐 빠지면 ..제 예전 닉넴이 막무입니다 껄껄...

 

프리시즌에 제가 자주가는 커뮤니티에 올렸던 스샷을 이렇게도 쓰네요..ㅎㅎ`_`

 

레드를 잡으실땐 저 위치에서 잡으시면 레드 쫄몹중하나가 멍텅구리가 됩니다

 

쫄몹하나가 자꾸 어그로관리가 안되서 공격은 안하고 왔다갔다 하는걸 보실수있게됩니다

 

정글링하다가 체력관리가 안되서 강제적으로 집으로 귀환해야하는 횟수를 줄이시면 그만큼 갱이든,정글링이든

 

오프젝트컨트롤이든, 시야싸움이든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어지는거니까 정글링하실때

 

체력관리를 위한 습관이나 위치선정이 중요합니다 ^^

 

..습관이 무서운게 무빙없는 동영상찍을때도 이 위치에서 레드를 잡고있었죵..`_`a

 

 

 

이블린의 약점은 핑와입니까? " 아닙니다! "  무빙동선팁!

 

 

중반 운영법이라고 하긴 뭣하구요 팁정도로 하죠 ㅎㅎ

 

친추된 유저라든지, 천상계랭커들의 게임을 관전하다보면..

 

저렇게 빨간 선라인, 바위게가 서식하는 한강같은 저쪽에 인근해있는 부쉬위주로 핑와가 박히게됩니다

 

일반적으로 그렇다는 얘기에요 ㅎ

 

즉 이블린은 최대한 저 라인을 피해서 무빙을 해줘야해요

 

왜냐면 이블린뿐만아니라, 정글러의 위치가 상대에게 노출된다는건 그만큼 상대정글러가 안전하고

 

위협적인 갱킹을 노려볼수있다는거거든요

 

최대한 저쪽라인의 동선을 피해주되 저쪽으로 들어가야한다? 그럴땐 부쉬에 슬쩍슬쩍 들어가서 핑와를 체크해서

 

핑와위치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또 핑와를 발견했다고해서 꼭 그자리에서 바로 지울필요는없어요

 

상대는 그쪽에 핑와가 있다는것만으로 마음의 안식을 가질테니까..

 

그걸 역이용해서 핑와범위를 돌아가서 갱킹을 할수도있는거 아니겠어요?ㅎㅎ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 핑와를 지우면서 ' 이 시야는 없어졌으니까 내가 언제 들어갈지몰라! ' 하고

 

상대라이너에게 압박을 줄수도있습니다 ㅎㅎ

 

가장 중요한건 핑와지우다가 짤리지만 마세요 ㅋㅋ 사실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ㅎㅎ

 

핑와지우다 짤릴꺼같으면 다음에 지워도 그만인 핑와니까요 ㅎ

 

 

 

 

초반 게임시작전 장신구활용팁! 정글루트선택!

 사실 이건 초반운영법인데요..저같은경우 게임시작하면 안.전.이.확.보.된 상황에서는

 

되도록 상대 첫버프에 장신구와드를 박아줍니다 보통 1분35~37초까지 , 그 사이에 박아놓으면

 

상대가 2렙카정을 오는지, 2렙갱을 가려는지 어느정도는 예상할수있거든요

 

물론 상대가 부쉬에서 와드못박게 감시할수도있으니까 어디까지나 안전이 확보된상황에서만 입니다 ㅎㅎ

 

정글러는 정보싸움이 가장 중요하다고 봐요 ㅎㅎ

 

처음 와드를 사지못하는 초반에야 감이나 선택에따라서 이득을 굴리는게 더 크지만

 

점점 와드라든지 와드라던지 와드라거나 ㅎㅎ 시야를 상대정글에 안전한 조건하에 장악해서

 

상대 정글 동선을 파악해서 그걸이용해서 이득을 굴리는거니까요 ㅎㅎ

 

이블린은 최대한 상대에게 모습을 보여주지않고 심리적으로 압박감을 주는게 좋습니다 ㅎㅎ

 

특히 저는 블루진영에서 시작할경우 작골-레드-블루 까지 먹은후 빠른3렙 탑 or 미드 갱을 가거나

 

갱각이 안나오면 아직 남아있는 작골 버프를 활용해 바론앞의 바위게를 좀 더 손쉽게 잡아줍니다 ㅎㅎ

 

 

 

 

팀파이트시 역할

 초반을 넘어서 한타때 이블린은 은신패시브를 십분활용해서 궁극기를 이용한 이니시를 걸어야합니다

 

궁극기는 최대한 신중하게 3~5명 정도는 히트시키고 들어가야 충분한 어그로를 빼면서

 

살아나올수있어요

 

주로 상대 미드나 원딜을 물어주시구요 최대한의 폭딜을 넣고 상대 딜러진중1명을 잡아내거나

 

최대한 버티다가 w스킬이 초기화되면 그걸 이용해서 살아나와야합니다

 

체력상황이 괜찮다면 다시 들어갓! 해서 죽더라도 팀이 한타를 이길수있게 도와주거나

 

피가없다면 정글링후 집에가거나 빠른복귀후 다음 변수를 대비해서 아군을 지원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음..니달리만 설명해볼까요?

 

니달리는 솔랭에서 초반 터트리기좋은 챔프에요

 

그래서 니달리를 상대할때는 첫 정글루트를 선택할때 좀 더 신중해야하죠

 

장신구와드를 통해서 카정방지를 못했다면 선버프몹부터 리쉬를 받고 시작하는게좋아요

 

니달리자체가 초반에 큰 이득을 볼수있는만큼 , 초반 큰 이득을 못보면 점점 힘이 빠지거든요

 

스킬구성상 거진 논타겟스킬을 보유한 챔프다보니까

 

여러 챔프가 모여있는 한타때 아군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물수있는 직관성이 좀 부족하죠 ㅎㅎ

 

초반에 큰 이득을 보고 그걸 토대로 쭉 굴려서 실수없이 게임을 빠르게 끝내야하는게 니달리정글이기 떄문에

 

6대4정도로 밀리고있더라도 치명적인 실수없이 버티다보면 한타때 니달리때문에 역전할수있는 상황이

 

종종나옵니다

 

물론 니달리때문에 지는것같이 보이지않는게 니달리의 장점이기도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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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리고 문양에 마저항을 안드는 정글러 특성상 이블린역시 르블랑같은 ap형 암살자에게

 

생각하지못한 데미지를 받을수있어요 초반에요~!

 

삐긋하면 레벨링뒤쳐지면서 망할수도있기때문에..

 

최대한 헤르메스신발+벤쉬를 빠르게 올려주셔야해요 상대르블랑이 망하지않았다면요 ㅎㅎ

 

 

 

마치며

 

 

 

 

공략은 처음써봐서 제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위주로 썼습니다 ㅎ 뭐 좋은건 나눠가지고픈 맘에 썼구요

 

해보시고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제 인장에보시면 제 소환사닉 있으니까요

 

뭐 배우고싶다 그런거말고 ㅎㅎ 같은 정글러끼리 정보도

공유하고 가끔 시간날때 노말도같이하고..

 

그러실분들은 친추주시면 되요 ㅎㅎ

단 제가 그냥 추가되는 친추분들을 싫어해서 ㅎㅎ

 

어떤경로로 친추주셨는지만 알려주세요 ^^

 

그럼 오늘도 즐겜하시고 너무 플레기라고 욕하진 말아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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