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8.8% (11표)
0% (0표)
31.3% (5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1
0
9
11/16
시즌 5 종료, 모두 고생하셨습니다![입문자용 라이즈]

- 탄산파이야(2015-11-11, 조회수: 258744)

2015-11-11
 
안녕하세요. 이젠 시즌 5가 종료되면서, 다시한번 롤 대격변시기인 프리시즌이 찾아오려하네요.
 
원하는 티어를 달성한 사람이 있으실 것이고, 못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다음 시즌 때 건승하여 꼭 원하는 티어 달성을 바랍니다!
 
챔프별 공략은 추후에 수정하여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질문은 댓글에 올려주시면, 바로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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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리워크 전과 후 비교해서 장단점과 간단한 활용법을 위해 서술했습니다.
 
간단히 보고 가심 됩니다.
 
[단점]
 
1. Overload(과부하)단일형 논타겟 스킬, 챔프 피지컬이 안좋다. 
 
2. 주문력 및 마나계수 감소, 높은 마나소모량
 
3. 패치 전 대비 약해진 6렙전 라인전(1번과 2번이 종합)
 
4. 스킬 간격마다 0.25초의 쿨타임이 존재 ->매끄럽지 않은 콤보
5. 초반 유리몸


[장점]
 
1.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 자체 쿨감패시브, 좋아진 평타 모션
 
2. Arcane Mastery(비전 연마)조건부지만 5스택이 쌓이면-> 스킬사용시  Overload(과부하)의 쿨감만큼 스킬쿨타임 감소 + 마나계수 쉴드
 
 
3.  즉, 리워크 전 대비 더많은 스킬을 집어넣을수 있으면서, 쉴드덕분에 근접딜러가 돌진해도 딜교우위가능.
 
4.  성장 마나재생 증가 및 Overload(과부하)초반 마나량 감소 -> 초반엔 Overload(과부하) 파밍이 가능함.
 
 
잃은게 있는만큼  얻는게 있습니다. 공략 시작할게요.
 
 
 
 
5.12 패치 후 라이즈
 
최소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제거가 정말 큽니다. 물론 패시브 지속시간이 감소되었지만,
 
전보다 더 매끄럽고,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qwqeqewqe를 2.5초안에 아무런 방해없이 넣을 수 있습니다.
 
필벤하세요!
 
 
5.14 패치 이 후 라이즈
                 
 
1)E,Q 초반 데미지의 너프로 초반 견제능력 약화  -> 첫 귀환과 6레벨이 될때까지 버티는게 과제
 
2)짧아진 비전연마 지속시간 -> 잦은 스킬사이클이 필요하다.
 
 
처음 라인전은 정말 지옥같겠지만 타워끼고 미니언은 좀 놓쳐도, 6렙 + 첫 귀환까지 버티시는게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라이즈의 패치는 타챔프에 비해 좀 심한 너프라 생각될 수 있지만  이정도면 양호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총체적인 승률은 낮지만 아직까지 하이퍼 캐리의 주역이라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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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 08 - 17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속 60의 기동력,효율적인 하위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광역 슬로우,100원더 비쌈
 
자세한 설명은 아이템트리에 있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26
  • 체력 재생
    +1.98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4.98%
  • 주문력
    +3.0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3,017 IP
빨강 : 예전처럼 평Overload(과부하)를 할 수 없을 겂니다...그냥 마관룬 들어주세요.
 
평타는 스킬과 꼭 섞어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취향에 따라 쌍관넣으셔도 됩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 + 평타)
 
 
노랑 : 상대가 AD면 방어, AP면 성장체력 넣어주세요.
 
 
 
파랑 : 고정마나룬 이제 안낍니다. 주문력 계수가 더 우세하기에, 성장 주문력으로 올립니다.
 
상대가 AP면 마법저항룬 들어줍시다.
 
또한 라이즈를 제대로 파실분은 고정쿨감 6개or성장쿨감3개(5%) +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30%) + 마술(Sorcery )(5%) 로
 
쿨감 40%맞추는 것도 추천합니다.
 
왕룬 : 이속룬으로 가야합니다. Overload(과부하)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고, 패시브 스택 충전후 돌진 및 카이팅시
 
이속이 매우 중요합니다. 없으시면 주문력룬을 맞추셔도 됩니다. 초반효율이 높습니다!
 
 
상대가 일방적인 딜교를 걸어오는 얍삽한 놈들Renekton(레넥톤)Riven(리븐)이라면 그에 맞는
 
방어 및 마저룬을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제 바꿨습니다. 디펜스의 경우는 상대가 돌진기를 갖춘 챔프가 아닌이상 들지 않습니다.

 

일단 Arcane Mastery(비전 연마)스택을 통한 폭딜을 내뿜기 위해, 오펜스가 가장 좋은 특성인것 같습니다.

 

21/0/9  또는 21/9/0 암거나 ㄱㄱ

Flash(점멸) 고정스펠

 

 

Teleport(순간이동)라인 복귀,소규모 봇 싸움 합류, 로밍, 용 싸움 합류 등 활용이 다채로움. 탑에 가실때 드세요.

 

 

 Ignite(점화)라인전 스노우볼을 굴리고자 할 때!

 

 

Ghost(유체화)미드갈 때 드는 스펠입니다. 빠른 봇합류와 추격, 도주 등 활용도가 높습니다.

 

주로 상대가 cc기 여부가 적은 Azir(아지르)Diana(다이애나)Mordekaiser(모데카이저)Vladimir(블라디미르)Ekko(에코)Jayce(제이스) 상대로 듭니다.

 

 

 

Cleanse(정화)상대가 Lissandra(리산드라)Cassiopeia(카시오페아)Annie(애니)Viktor(빅토르)Ashe(애쉬)Xerath(제라스)등 궁극기인 석화와 행동불능 전부 풀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카드 , Morgana(모르가나)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속박과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의 슬로우 또는 기절을 풀 수 있습니다.

 

또한 Exhaust(탈진)으로 인한 스킬딜 감소를 막을 수 있습니다. Cleanse(정화)도 강력 추천합니다.

 

 

(참고로 Skarner(스카너)Malzahar(말자하)Warwick(워윅)Urgot(우르곳)의 궁은 제압판정이라 정화로 풀 수 없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 Overload(과부하)찍어야 하는 경우

 

1)6렙 전 상대가 존나 센놈이거나, 라인밀면 킬당할거 같다.

 

Ex )Garen(가렌)Rengar(렝가)Volibear(볼리베어)Swain(스웨인)Shen(쉔)Olaf(올라프)Jayce(제이스)Cassiopeia(카시오페아)Tryndamere(트린다미어)

2)탑이라 라인을 밀어선 안된다 싶을 때 1레벨엔 Overload(과부하)스킬 찍어주세요

 

 

 

최근 Spell Flux(주문 흐름)의 딜량 너프로, 그냥 1렙때 Overload(과부하) 배워서 초반 원거리 파밍 및 견제에 집중하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난 복잡한거 모른다 싶은분들

 

Arcane Mastery(비전 연마)스택에 따른 콤보

 

[스택2]

Overload(과부하)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

 

 

[스택3]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스택4]

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이래서 라이엇이 주문력/마나계수를 낮춘 이유가 이거임.

 

즉,

 

Arcane Mastery(비전 연마) 5스택 달성시, 쉴드와

 

스킬사용시 Overload(과부하)의 쿨타임만큼 스킬쿨이 감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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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마저를 둘르는 상대라면 Overload(과부하)를 3개만 찍고, Spell Flux(주문 흐름)선마하셔도 됩니다.

 

그냥 다 Overload(과부하)선마 해주세요.

 

이유는 비전연마의 지속시간이 최대 5초증대, 딜링타임의 증가에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Arcane Mastery(비전 연마)활용이 더욱 중요해졌음. 5스택이 되는 순간 스킬사용시 Overload(과부하)만큼의 쿨타임 만큼 쿨타임 감소됨.


6렙 이후, 2~5스택이후 근접 인파이팅하더라도  Arcane Mastery(비전 연마)쉴드 때문에 딜교에 큰 이상은없음.


스택확인후 잘 싸워주시고, Overload(과부하)안맞춰도 Arcane Mastery(비전 연마)패시브 스택 잘 쌓입니다. 딜교전에 잘 쌓아주세요.


즉, 패시브만 잘 쌓으면 패치 전보다 폭딜을 넣을 수가 있고, 왠만하면 6렙이후에 딜교가 가능하다는 것!


6렙이후는 Arcane Mastery(비전 연마) 패시브 3스택 쌓으신 후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상대가 (망령의 두건)를 가지 않는 이상 피 80% 있는 적들 죽일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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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ll Flux(주문 흐름) 꿀팁]

 

1. 라인이 당겨지고, 마법사미니언이 풀피일 때,

맨처음 타워 어그로 끌린 마법사 미니언에게 Spell Flux(주문 흐름)던지고

 

나머지 2마리는 평타 한방씩치면 됩니다. 

 

 

2. 적 미니언 웨이브 속에 적 챔프가 있을 때,

 Spell Flux(주문 흐름)의 시너지가 더 커지고,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Spell Flux(주문 흐름)의 시너지는 몇배로 늘어난다.

 


[출처 : 나무위키 - 라이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올릴필요가 없음.

첫템은 선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또는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고정입니다.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은 정말 내가 고통을 받거나, 죽이기 힘들 때
 
템을 빨리 뽑을 경우만 갑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의 경우는 마나빵 되더라도 딜이 잘 안들어감. 오히려 Arcane Mastery(비전 연마) 쉴드의 마나계수는 높지만, 

마나 오른다고 해서 딜체감은 매우낮음.

그리고 프하의 자체쿨감 20프로는 쓸모가 없음 과잉임. + 정령의형상도 마찬가지임.

정올려야 할땐 적팀이 공속위주 챔프라면 나쁘진않지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보단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더 효율적입니다.
 
 

마법저항템 추천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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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17 
 
최근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등장했는데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와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이동시 점차 빨라지다가 스택이 100정도 채워지면 이동속도 60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이 때 기본공격만 하지않는다면 스택100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즉, Ryze(라이즈)스킬사용시 이속스택은 유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원거리 챔프는 지속효과인 강력한 일격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동속도 스택은 적CC기에 의해 감소되지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에 비해 좋다고 생각되네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비싸고, Ryze(라이즈)같은 원거리 챔프에게 잘 맞지 않습니다.
 
대신 방어와 가성비 , 카이팅과 추격에 좋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추천합니다.
 
(참고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Hecarim(헤카림)Garen(가렌)에게도 꿀템!)
 
 
추천 템트리
적절한 ad,ap를 갖춘 적
Ninja Tabi(닌자의 신발)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올AD
Ninja Tabi(닌자의 신발)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4AP이상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신발은 언제나 유동적입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메인딜러 포지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한타 포지셔닝, 로밍 및 추격, 도주에 용이
 
Ninja Tabi(닌자의 신발) : 평타딜러가 아플 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적 CC기가 많거나, AP가 많을 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 막
제라스
사거리 존나긴데... 거리도 안준다?

헬게이트 오픈
초가스
상태이상이 너무 많음. 에어본과 침묵이 짜증납니다.

초가스가 5스택라이즈의 딜링을 못하도록 마킹하면

라이즈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줄어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최근 E에 에어본이 없어지면서,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6렙 이후 아지르가 Q 미니언에 썼을때

도주도 잘 못합니다

궁쓰고 스택쌓고 딜교하면 족밥으로 텁니다.

아칼리
얘도 왕귀캐이긴한데 첫 귀환때 핑크 와드 가지고있으시면 됩니다

6렙 전 라인전도 쉽고, 6렙이 후도 할만합니다.

스택 쌓여져 있을때 상대 아칼리가 장막을 펼친다?

핑와박고싸우심 이깁니다.

9렙 이후 렌즈업글한다? 그럼 쉬움.

탈론도 이와 비슷합니다.
초반 라인을 밀기보다 땡기시는게 좋습니다.

탑은 라인이 길어 갱에 노출되기 쉬우니깐요.

평타공격은 자제하세요, 6렙전까지 파밍에만 주력해주세요.

미니언 많을때 도발각만 주지마시구...쉽습니다.

6렙전이 약한이유

 

1. Arcane Mastery(비전 연마)채우면서 스킬활용하기엔 마나가 부족하다.

 

2. 짤짤이를 날리기엔, 스킬의 마나 및 주문력 계수감소로 약함 

3. Overload(과부하) 단일형 논타겟 스킬로, 못맞추고 일방적으로 쳐맞으면 울수 있음. ->1레벨 Spell Flux(주문 흐름)평으로 대처할 것.

 

4. 유리몸

 

라인을 당기고, 파밍해서 사립시다! 여러분.

 

 

*추가*

 

6렙이 후, 돌진하는 근접 챔프상대로, 인파이팅에서 쉽사리 밀리지 않습니다. 왠만하면 이깁니다.

 

예를들면 Hecarim(헤카림)Zed(제드)Jarvan IV(자르반 4세)Wukong(오공)Xin Zhao(신 짜오)Rengar(렝가) 정도? 

 

이유는 Arcane Mastery(비전 연마)5스택 채울시 쉴드와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주문흡혈

 

스킬사이클 Overload(과부하)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

 

 

이가능하기 때문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좀더 연습해보고 쓰겠음...


중요한건 6렙 이전 그냥 쭈꾸리니까 파밍만 하시고, 딜교는 삼가세요. 이게 진짜답임.


6렙이후 2~3스택 이상 쌓으신 후 딜교하셔도 됩니다.


배리어와 순간 스킬난사로 딜교가 비슷해지거든요.

 

 

6렙전 쫄보와 얍삽이가 됩시다

 

6렙 이 후 깡패가 됩시다

 

초반 운영법

 적 챔프가 약하다 싶을 때

1렙 : Spell Flux(주문 흐름)+평 견제 

 

2렙 :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평  이런식으로 견제를 통해 주도권 가져오세요.

 

근데 1~2렙이 종나센 Riven(리븐)Cassiopeia(카시오페아)Yasuo(야스오)Pantheon(판테온)Overload(과부하)찍고 사려주심 되겠습니다.

 

 

탑이라면 Overload(과부하) 또는 Rune Prison(룬 감옥)찍고 무조건 라인을 당깁시다.  막타만 드셔주시고, 평타견제는 삼가세요.

최근 Teleport(순간이동)를 이용하여 선2렙 + 당겨진 라인 + 다수의 포션을 이용한 탑유저가 많음.

 

그리고 라인이 길기에, 한번 거리를 내주면 킬을 당할 수가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용한타~후반 한타 준비할 경우 


1. Overload(과부하)로 1~3 스택좀 쌓아두시고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전투준비를 갖추세요.


2. 5초의 딜링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선 상대의  cc여부 파악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는 상대 cc가많을때 별로 좋은 픽이 아니라는 뜻)

 

3. 아군의 딜러를 지키면서 딜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무리없이 cc기를 받지않으면서 딜링하는게 목표입니다.

 

즉, 한타 포지셔닝은 맨 앞에서 나대지 마시구, 뒤에서 아군이 이니시 걸때, 또는 걸릴 때 각보고 진입하시길!

 

 

 

*추가*


 


5.12패치 이후, 라이즈는 순간 폭딜이 가능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최소재사용대기시간이 없다는게

 

정말 매우 큰 이득의 패치라 생각됩니다. 순간 폭딜로 꿀을 빠시길 바랍니다.

 

 

 

정말 오피입니다.   설령 Arcane Mastery(비전 연마)5초가 지나갔더라도,(Q선마시 비전연마 지속시간 5초까지 증대)

 

재사용 대기시간 40%확보가 쉽기에, 스킬쿨을 다시 리사이클 하여, 다시금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조만간 또 너프가 있을 정도라 생각되네요.

 

 

 

...그게 5.14 패치일 줄이야....

 


 

챔피언별 대응법

6렙전에 누가와도 어려움

 

 

6렙 이 후에도 어렵거나 까다로운 상대를 꼽으라면

 

Yasuo(야스오)장막을 잘 펼치는 애 벤합시다

 

Vladimir(블라디미르) (망령의 두건)를 먼저가서 라인유지력으로 버틸 때, 솔킬은 고사하고, 유지력에서 차이가 나서 내가 먼저 집에감

 

Ekko(에코)Olaf(올라프)Maokai(마오카이)Sion(사이온) 같이 선 (망령의 두건)부터 올리는 딜탱 또는 탱커들

다만 위에 챔프들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들고 오면 쉽습니다.

 

Cho'Gath(초가스)스킬을 라이즈 5스택일 때, 침묵과 에어본으로 라이즈의 딜링을 방해할 때

 

Xerath(제라스)Ziggs(직스)Azir(아지르)Orianna(오리아나)라인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거리안주는 비열한놈

 

Viktor(빅토르)Annie(애니)Lissandra(리산드라)Cassiopeia(카시오페아)선빵이 졸라 세거나 cc기가 강력할 경우는 Cleanse(정화)를 들어줍시다.

 

Malzahar(말자하)Skarner(스카너) 제압궁으로 인해 수은을 강요하게 만듬....(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까지 뽑고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올려줍시다

 

 

 

 

등등 많지만, 조합보고 잘 뽑는게 중요합니다

 

적의 CC여부가 적다면 정말 로우 리스크, 하이리턴을 가져올수 있지만

Ex)Shen(쉔)Azir(아지르)Evelynn(이블린)Caitlyn(케이틀린)Janna(잔나)  

정화로 힘들정도로 CC가 많고, 자칫하면 물리기 쉬운 구도가 된다면 픽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Ex) Cho'Gath(초가스)Ahri(아리)Skarner(스카너)Kalista(칼리스타)Braum(브라움)

마치며

*라이즈 유저로서 느낀 점*


 이젠 정말 필벤해야할듯 좋습니다. 꿀빠세요.

 

필벤 까진 아닐겁니다. Yasuo(야스오)를 벤하시고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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