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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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2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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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만 알려드림

- 비너s(2015-05-13, 조회수: 1452)

진짜 그냥 기본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11,370 IP
노랑에 체력룬이랑
파랑이 성장쿨감9개 도배하는건 취향차이

다만 빨강에 방관9가 아니라 고정ad9개 박는짓은 자제하길바람
방관이 중후반 힘을 실어줌, 초반 ad조금 더 올려도 탈론은 초반에는 버티면서 파밍하는챔프라는것을 잊지말도록

왕룬은 그래도 공룬3개
이속3개 박는사람도 있던데 취향이긴하나 cs먹기 더 불편해질수도 있고. 징징대기싫으면 고정ad가자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왠만한건 걸고 안넘저질거같으니까 몆개만 적어줌

도살자 : 니 cs먹을때 조금이라도 도움되라고(포탑이 쳐도 cs먹는법을 연습합시다)

장군 : 5%무시하지말고 탈론은 어차피 공템도배하는데 나중가서 없으면 아까움

안찍은거 설명

무기 연성 : 탈론콤보가 1~2초면 끝나는데 1초당 1스택임. 그것도 스킬맞춰야....

파괴전차 : 탈론이 체템을 안가서 의미없음. 영 필요하다 싶으면 도살자 뜯고 올려요

그외 디펜스말고 유틸찍는건 취향이니 상관없는데

초반 라인전 버티기 더 힘들겁니다. 알아서 하이소
예전에는 점화를 고집했는데.
물론 양학하려면 점화들고가서 썰어버리면 되고.

근데 텔포가 정말 좋음.

탈론이 힘든게 첫코어~투코어 사이에 상대방한테 밀리지않고 버텨가는구간인데

플라스크 포션으로 최대한 cs우적우적 먹고 겸치 안밀리고 집가서 템사고 바로 복귀해서 라인하나 빠르게 밀어버리면

이보다 좋은 상황이 없음.

그외에도 로밍이나 텔포가 만드는 변수가 상당함.
그리고 탈론은 점화딜이 정말 필요할만큼 애매한 딜러가아니라서.
탈론은 상대한테 붙어서 딜넣고 빠져나오는게 1순위인데
점화로 죽는상대는 조금 후에 죽겠지? 점화로 죽냐안죽냐는 별로 의미가 없음. (뭔말인지 이해가 잘 안가실거임)
근데 노점화로 상대따고 빠져나올 수 있는 상황이 아닌데 굳이 들어가서 상대가 점화 도트딜에 죽긴했지만 나도 죽는다면
물론 WR광역딜을 잘했으면 모를까 아무튼 의미가 없는 상황이 생길수있다는거.

결론은 점화딜 계산없이 상대를 딸수있는 자신이 있을떄 진입해서 따고 빠져나오는게 가장 이상적인 거라는것만 생각해두시길.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어라? 왜 2렙에 Q를 찍냐고? 상대가 제드나 야스오같은 근접ad챔프가 왓나?

ㄴㄴ

상대가 누구라도 2렙에 Q찍는것이 최선임

이유는

2렙에 탈론이 E찍어서 뭐함? E가 슬로99%0.25초 주고 3%증뎀? W랑 평타로 뭐라도 해볼려고?
상대방도 2렙인데 스킬이 둘다 공격스킬이면 당연히 탈론이 따임(미니언 다굴도 있고)

그리고 초반 탈론만큼 약한챔프가 없음. 라인당겨지기마련임. 그럼 포탑이랑도 싸워야함.
즉 우리는 안정적인 cs수급을 위해 Q를 찍는거임.

번외로 상대가 근접챔프일경우. 나와 가까운 미니언을 평타로 먹으려 다가오면 WQ를 하고 뒤로 빠지면 됨
(W평Q가 아니라. W던지고 Q치고 빠지라는거)

3렙엔 왜 W를 찍냐고?

롤 대부분의 챔프 공통부분이 있음. 그건 스킬렙1과 2의 차이는 매우 크다는거
데미지상에서나. CS수급력에서나(그게 그거지만)

어차피 E찍어도 할게없고. W2렙이면 상대방도 간지럽다수준은 아님. 조금 신경쓰인다 정도(3렙되면 조금아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 빌드는 걍 무난한거고


특이한 상황

1. 상대 ap라이너가 너무 힘들다

플라스크 - 주문포식자 - 티아멧 - 야만의몽둥이 - 히드라or라위(순서 맘대로) - 요우무 - 인피

2. cc가 빡치는게 있다and제드

플라스크 - 야만의몽둥이 - 티아멧 - 수은장식띠 - 히드라or라위(순서 맘대로) - 요우무 - 인피

3. 가끔 빡치게 몽둥이 살 가격이 좀 안되게 복귀해버렸다

롱소드3개 구입 + 포션조금 - 텔포로 빠르게 귀환

정도가 있겠네요.




템별로 설명을 드리자면

1. 플라스크

이녀석은 3코어정도 뜰때까지는 꿀빨아 줍시다. 그리고 포션과 플라스크가 있다면 무조건 플라스크 먼저 빠세요. 플라스크는 충전이 되니까 포션빠는것보다 이득입니다. 습관들이세요.

2. 야만의몽둥이

공격력 + 방관 + 쿨감 최고의 가성비입니다. 더구나 요우무하위템이죠.
왠만하면 첫코어로 이걸 노려야합니다.
다만 첫귀환시 구입이 아쉽다면 롱소드3개를 구입하고 빠르게 텔복귀하세요. 2개는 몽둥이에 1개는 티아멧에 들어갑니다.

3. 티아멧

광역액티브에 초점을 맞춥니다.
딱히 라위보다 빨리 가야할 이유는 없지만. 있다면 바로 라인클리어때문
지금 탈론은 W로 원거리미니언이 아주 실피로 남게됩니다.(물론 시간대비 오버성장이면 원킬)
W날리고 근처에가서 액티브 눌러주면 아주 빠르고 깔끔하게 라인이 밀립니다.
또한 더티파밍시에도 큰 힘이 되어줍니다.
더티파밍시 W던지고 평Q히드라 이렇게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칼날부리의 경우 처음W던질때 새끼들도 맞게 해주시면 더 피손실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4. 히드라

높은AD와 피흡, 광역액티브에 초점을 맞춥니다.
일단 티아멧과 같은 용도로 라인클리어에 힘을 실어주고. 이때부터는 피손실 적게 빠르게 솔블루가 가능해집니다.
(W평Q히드라 로 시작)

5. 요우무

치명타의 초석, 몽둥이의 효과를 이어받아 쿨감과 방관20, 이속증가액티브로 인한 진입과 도주력 증가. 
공속증가로 E평Q가 패시브효과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꿀같은 아이템
탈론은 중후반 성장공속으로 E평Q가 아슬아슬하게 0.25가 되어 패시브인 10%추뎀효과를 받지만
요우무액티브가 함께하면 더 매끄럽게 넣을 수 있음.
진입 도주 어느면에서도 버릴게 없는 아이템

6. 라위

원래는 탱커가 커야 가는거 아니냐?
ㄴㄴ 방관35%와 공격력40은 적 원딜이나 미드를 잡기 좋게해줌
오죽하면 요우무 라위 히드라 3코어나오면 상대 물몸들은 항상 긴장을 하게 되있음

7. 무한의대검

높은 AD무기면서 치몀타쪽 아이템.
탈론의 후반딜이 E증뎀+패시브추뎀을 다 먹는 평Q에 있는점을 이용하여 무한의대검을 올린다.
예전에는 치명탈론이냐 그런말이 있었지만.
실상 공격력80대 아이템은
치명특색인 무한의대검, 흡혈특색인 피바라기, 대ap특색인 멜모셔스, 대cc특색인 헤르메스시미터, 피흡+마나흡특색인 정수약탈자가 있다.
그중에서 탈론과 어울리는것은 단연 무한의대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외

8. 주문포식자와 멜모셔스

빡치는 ap챔프가 있을때. 주로 블라디, 카서스, 르블랑, 카시오페아 등등이 있을때 가는것이 좋다
럭스일떄도 좋다(왜냐면 가끔 저격궁으로부터 살려주거든)

9. 수은장식띠와 시미터

빡치는 cc가 있을때와 상대가 제드일떄
물론 첫코어는 아니고.
몽둥이+티아멧정도에서 올리자
제드, 말자하, 워윅, 람머스, 우르곳, 피들 스카너 등등 빡치는 cc는 몆개 있지만
이중 워윅과 람머스 우르곳 피들은 상대가 최대한 다른애 물게끔 기다리다가 조져야한다(만약 상대 원딜곁에서 지킨느 위주라면 앞라인부터 조지자) 여하튼 얘내들은 수은을 빠르게 안올려도 된다. (즉 몽댕이+히드라 정도에서 올려도 됨)
다만 맞라인인 말자하나 제드같은경우 빨리 올려주면 좋긴하다.

10. 유령무희

만약 당신이 이 아이템을 올린다면.
그것은 막템에 시미터나 멜모셔스를 넣을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치명타 70%로 다 조지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얘는 맞라인이 어려운게 아니다.
나중에가서 극딜렝가가 궁쓰고 머리에 느낌표뜨면 답답하다.
내가 먼저 발견해서 후려패면 이긴다. 다만 렝가가 먼저 달려들면 탈론이 죽거나 궁을빼게된다.
여러모로 후반 하는게 비슷한 친구라서 둘중 누가 먼저 살아남느냐가 한타의 방향을 정한다.
다만 이친구가 렌즈업글하고 궁으로 탈론을 가지고놀기가 더 쉽다는게 힘들다.
자르반 4세
얘는 맞라인이 어려운게 아니다.
궁으로 물리면 근처에 목긋기로 탈출할 수 있는게 없다면 상당히 답답하다.
최대한 자르반이 다른걸 물도록 시야는 자르반과 마주치지 않게 주의해야한다.
판테온
얘는 맞라인이 어렵다.
물론 버티면된다. 다만 절대로 딜교환하려하지마라. 패시브와 W스턴+패시브충전떄문에 평타와Q는 거의 무용지물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Q선마를 하라는사람도 있는데. 하지마라. 차라리 "장막뺄래 W짤 맞을래"로 이지선다 거는게 낫다.
초반에는 상종을 하지말고. 그냥 W렙업해서 티아멧과 함께 라인관리나 해라
중반만 되도 탈론이 원콤으로 보낸다.
좋은팁이라면 야스오Q2스택일때 질풍검거리 안주면 야스오는 왔다갔다하다가 회오리날릴텐데 목긋기로 피하고 조져라.
다만 질풍검거리내주면 질품검-Q로 띄워지고 평-최후의숨결. 이후는 알아서.....
물론 야쏘가 못크거나 탈론이 너무컷으면 탈론착지후 죽일 수있다....
니달리
Q를 안맞는 수밖엔 없다. 근데 미니언 잘끼면 맞는게 더 힘드니 잘해보길바람.
니달리가 달려들어서 어쩔수없이 EQ를 다 맞게 생겼다면. 너도 W뿌리고 평Q하고 쭉 빼라
들어갈땐 니달리 힐 계산하고 들어가고
럭스
최대한 버티고 집가서 몽댕이사서 복귀한다음에
미니언E - WR하고 뒤로 빠져라. (궁딜교)
어차피 탈론궁 쿨도 짧다.
럭스 물몸인데다가 반속좋지않은이상 실드깔기전에 WR맞는다.
피 절반정도 까놓으면 딸생각은 하지말고 그냥 겁만줘라. 애초에 그걸위한 궁딜교였다.
cs잘먹고 템 2~3코어정도부터 로밍을 가든 따버리든 맘대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플라스크 2체포 2마포로 시작하자. (집가서 조금 기다렷다가 달려가 어차피 겸치는 안놓침)

 w는 1타로 죽을 미니언한테 써라 왔다갔다 2타까지 생각하려다가 우리미니언한테 뺏기는 경우가 하도많아..

최대한 라인 땡겨서 먹자. 우리는 포션이 많다.

WQWE순서로 스킬을 찍자. 이유는 스킬란에 있다.

포션은 무조건 플라스크부터 소비한다. 이유는 아이템란에 있다.

집갔을떄 몽둥이가 바로나오면 상대가 못하는거다.

몽둥이

롱소드3개

롱소드2개

롱소드+망토(주포 루트)

등등 첫귀환 구입상황이 있다. 몽둥이가 아깝게 안나올경우 롱소드3개가 나쁜게 아니니 과감하게 구입하자.

여하튼 빠르게 사고 빠르게 텔복귀를 한다음. 한라인을 밀어버리자(상대도 집갓을꺼임) 상대는 한라인을 낭비하게된다.

중반 운영법

 티아멧이후로 더티파밍과 라인클리어에 힘이 들어갔을것이다.

로밍도 간간히 가주자.

티아멧이 막 나오는 시점때 바위게를 정말 빨리 잡을 수 있다 W평Q티아멧 ㄱㄱ

히드라 뜨면 솔블루한다고 하자.

요우무, 히드라, 라위가 뜨면 거의 완성이다. 

후반 운영법

 인피를 끼고

상대에 따라

시미터(빡치는cc)

멜모셔스(빡치는 ap도트뎀 및 기타등등 아이템란에 서술)

유령무희(걍 ㅈㄴ 쉽다)

짤라먹든지 스플릿푸시를 하든지 맘대로 하쇼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을 물면됨.

물론 상황에 따라 원딜보다 미드무는게 나을수도 있고.

초중반에는 내가 딸 상대가 상대팀이랑 조금 거리가있을경우에는 걍 1대1만 생각하고

만약 뭉쳐있다면 목그은다음 궁먼저 펼치고 좋은자리를 선정하여 W를 예술같이 뿌려준다(물론 히드라도 터트리고)

광역딜이 상상이상이기 때문에 탈론이 혼자 3분의2정도까지 양념가능하다. 이때 탈론이 죽어도 한타는 이김(안죽으면 좋고)


후반에는 광역딜생각보다는 무조건 상대 잘큰 물몸을 조져야함 특히 원딜은 날 2~3방치면 죽일수도 있기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E평Q로 죽일 수 있어야함.

WR을 어떻게 많이넣냐보다는 일단 한마리 짜를놈 짜르면 그뒤는 우리원딜도 놀고있지는 않음.

참고로 후반갈수록 궁진입이 좋음

 

스킬 활용

 극초반에는 E평QW보다는 q를 걸어놓고 EQW하고 빠지는게 좋음. 근데 극초반에 뭐하로 덤빔? 갱호응은 이렇게


상대가 근접챔이라서 cs내앞에 있는걸 먹으러올때

반격할께 무서우면 W던지고 Q치고 빠지고

반격 별로 상관없으면 W던지고 평Q치고 빠지면됨

조금 멀리있는 미니언을 먹으려한다면 근처 상대미니언에 E타고 W던지고 똑같이 하면됨(상대한테 E를 걸어야한다는 생각 ㄴㄴ 오히려 상대 뒤로가니까 멀리가버려서 위험함)


궁쿨이 짧고 상대가 물몸계열인데. W거리는 잘 안준다? -> 궁딜교

미니언에 E타고 WR (상대가 정말 호구라면 W던지고 평QR) 뒤로 빠지면서 R접어주면된다.

반피정도 까였을꺼다. 그럼 정말 소심해질거다. 그때를 잘 이용해라.


 초중반에는 E를 남용하지마라. W나 R로 접근가능할때는 그냥 E를 아껴라.

왜냐면 E가 좋은 접근기 이기는 하지만. 잘만하면 좋은 도주기가 될수도 있고. 또한 E1렙의 증뎀3%는 정말......의미를 새기지마라. E3~5렙 전에는 그냥 이동기다.


궁진입을 잘하자. 극딜렝가가 느낌표 안뜬다고 생각하면 된다.

내가 손해보는건 R1타 끝. 그렇게 손해보는건 아니다. 오히려 이쪽이 더 잘 짜를수 있다. (특히 후반갈수록 짤리는 대상이나 서포터가 구해주기 어려워짐 반응하기 힘듬)

 

마치며

 탈론은 정말 암살자다운 암살자다. 많은 사람들이 탈론을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

질문받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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