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33.3% (1표)
66.7% (2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21
9
0
2/3
<★P3>시즌종료D-DAY 최대한티어를올리자.(꿀팁+챔피언상대법)

- 포포풍간지남(2015-10-22, 조회수: 3472)

2015 . 5. 23 - 공략 작성(골드4)

2015 . 6. 27 - 골드 1 승급

2015 . 7. 22 - 플레티넘 승급

2015 . 8. 17 - 카운터추가

2015 . 9. 4 - 플레 3티어 승급

2015 .10. 17 - 공략 업데이트

2015. 10. 19 - 머리말 업데이트+상대법추가


 


 

 
 
난 티어가 타 장인처럼높지도, 판수가 많지도 않다. 
 
하지만 저티어 구간 탈론으로 올라오며 타 장인들보다 브실골플에서 잘 통하는
 
꿀팁을 많이 알고 있을거라 생각된다.
 
공략을 쓰기 앞서 탈론은 현재 메타상 힘든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이 챔프만큼 잘컷을때 무서운 챔프가 없다.
 
단기간에 티어를 올리는데 이만한 챔프가없다는걸 강조하고싶다.
 
@멱살캐리형챔프 희대의 양학챔프 탈론@
 
 
 
 
 
 
 
ㅡ현티어ㅡ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공격력 +0.43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공격력
    +10.62
  • 쿨감소
    -9.948%
총 가격 : 13,221 IP
보통은 이룬을 들고간다.

오로지 탈론에게 필요한 옵션만 들어있는 룬이라고 볼수있다.

방관, 공격력.

그리고 특성과 합해 1랩 쿨감 10퍼센트를 만들며 18레벨엔 15퍼센트를 채우게 된다.

간혹 정말 답없는 ad 챔프에 한해

(리븐, 판테온, 미드 피오라, 이렐리아)

인장에 방어박고,

상대 ap가 빡시면 인장과 성장쿨감에 고정마방박는다.

(카시오페아 등)

하지만 브,실,골 에선 위 룬만들어도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 룬이 가격이 조금 나가는편이므로, 돈이 없다면 평범한 방관룬이나 ad를 들어도 상관은 없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보통은 이렇게 박고 가는게 좋다.

탈론에게 오펜스야 꼭 필요한것이고 

나머지 9 포인트는 디펜스에 찍는것을 백번 권장한다.

내가 사용중인 탈론룬은 방어,마방이 전혀없기에 이것조차 찍지않으면

초반라인전시 갈퀴갈퀴 찢겨나간다....

이젠 침묵도 없는 탈론이기에 디펜에 무조건 찍자!
 
+ 유틸에 있는 이속은 정말 탐스럽긴하다.. 상대가 만만하다면 유틸 특성 을 가져가도 나쁘지않다.
일단 점화를 드는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보려한다

 

(브, 실)

 

 

이티어의 경우 라인전에서 사실상 솔킬 1번 낼수있다면 라인전끝날때까지

 

솔킬을 따낼수 있는구간이다

그이유는 저티어일수록 자신이 죽는 피인지 아닌지 딜계산 능력도 떨어지고
 
솔킬을 따이더라도 상대 타워앞에 있는 대포미니언을 줏어먹으러 걸어오는놈
 
들이 태반이다. 우리는 점화를 들어 확실하게 상대를 잡아낼 필요가 있다.
(미드에서 솔킬을 노리기쉬워진다)

(골드 5~3)
 
여기티어도 마찬가지로 실버 느낌이 심하게 나는 구간으로, 몇몇 유저들은 딜계
 
자신이 죽는 피인지 아닌지 모르는 유저들이 많다. 브,실과 같은이유로 들지만
 
, 라인전에 대한 지식이 높아지는 티어이므로 조금씩 라인전이 힘들어지
 
는 구간이기도 하다.
 
(골드 2~플레 5)
 
탈론이 라인전 약하다는것이 채감된다. 이구간에서 점화는 심리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하게 되는데, 상대로 하여금 갱당하면 자칫 죽을수도있기에 정글을
 
인식하고, 탈론이 딸피 일때 다이브를 치려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플레 4~)
 
라인전을 위해 점화를 든다는 개념보다 소규모 교전을 위해서 들게 된다.
 
탈론은 모빌을 신고, 로밍을 다니는 로밍위주 미드라이너이므로, 지금 같은 텔
 
매타로 인해 바텀, 정글 소규모+대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게 된다.
 
예를들어 우리팀 정글 렉사이와 미드 탈론, 상대팀 정글 리신과 미드 아지르가
 
있다고가정해보자. 탈론은 텔포를 들었고 아지르는 힐을 든 상태에서 초반 정글
 
교전이 일어났다. 렉사이와 탈론이 상대 적 아지르를 물었지만 아지르는 피가
 
부족한 상황에서 플+힐 로 살아가고 탈론과 렉사이는 아지르가 물리는 사이
 
리신에게 피가 많이 깍인상황에서 아지르 w 평타 + 리신 딜을 맞고 2플 or 사망
 
하는 시나리오가 발생했다. 가설이지만, 만약 방금과도 같은 상황에서 탈론이 
 
점화를 들었다면? 아지르의 힐은 반토막남과동시에 아지르를 따낼수 있었을것
 
이며, 리신까지도 노려볼수 있었을것이다. 이와 같이 점화는 교전시 엄청난 차
 
이를 보여준다. 
 
#점화는 선택이아닌 필수다
(간혹 텔들어서 라인복귀하려는 유저가 있다. 점화차이로 상대에게진뒤 바로 텔포타서 라인복귀한다는 생각은 버리기 바란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콤보@

 

탈론의 스킬콤보는 기본을 바탕으로 여러가지가 있다.

 

기본 국민 콤보

 

 

ㅡ 

 

 

이콤 보는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콤보로 기본적인 탈론 풀콤보라고 할수있다.

 

e로 진입함과 동시에 평타를 한대 친후, 바로 q를 눌러 평타를 캔슬 하고 바로

 

w를 상대에게 사용과동시에 r을 눌러 최대한 단시간에 딜을 넣는 콤보이다 

 

티아멧 콤보

 

ㅡ  히드라

 

이콤보는 티아멧이 나왓을경우 기본콤보보다 강한 광역+단일 누킹을 보여주는

 

콤보이다.

 

기본콤보와 동일하나, w사용후 바로 히드라를 사용하고 r을 눌러준다는 점이 다

 

르다고 볼수있다.

 

평q히드라, 궁 히드라등 많은 콤보를 사용해보았지만 티아멧콤보론 위 콤보가

 

가장 적합한것같다.

 

한타때 막강한 광역딜을 보여준다.

 

암살콤보

 

ㅡ(요우무)(은신)

 

위콤보는 궁의 은신과 이속증가 + 요우무의 순간이속증가로 적에게 다가가는콤

 

보이다.

 

이 콤보는 와드가 되어있지않다면 피할수 없다는 엄청난장점이있지만,

 

한타에서 사용할 경우 진입은 편리해지지만 광역딜이 줄어든다는 단점이있다.

 

+ 그외..

 

탈론 콤보는 상황마다 다르게 사용할줄 알아야한다.

 

예를들어 베인과 1대1 상황이된다면 목긋기 진입후 평q w할 시간에

 

선고로 거리가 벌려지고 카이팅당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목긋기 진입후 은신을 이용해 선고를 맞지 않도록  궁을 먼저 사용한다던지   

 

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무조건 첫탬은 플라스크 4포션이다.
 
다른 탬은 일절 건들지않는다.
 
첫귀환에 야만의 몽둥이를 뽑는다는 일념으로 플라스크를 빨고 또 빨아먹어라.
 
야만의 몽둥이가 뜨는 순간부터 탈론의 딜이 채감상 50%증가한다.
 
그럼 첫탬에 롱소드를 사가서 초반킬각보고 더빠르게 야만의 몽둥이 사면되지
 
않느냐?
 
물론 맞는말이다. 하지만 당신이 라인전을 이긴다는 보장도 없을뿐더러 
 
탈론이란 챔프는 라인전 약캐다. 플라스크를 빨며 미니언먹고 넉넉한 마나로 w
 
견제하는것이
 
킬각잡기도 용의하고 라인유지력 약캐인 탈론의 라인유지력도 올려주며, 야만
 
의 몽둥이값까지 수월하게 버티기도 좋다 무조건 선탬은 플라스크다.

 

핵심아이템으론 티아멧이 있다.
 
깔끔하게 라인을 밀도록 도와주며, 이템이 나온 순간부터 e평 q w히드라 r 콤보
 
로 극 누킹이 가능하다.
 
로밍챔 탈론은 라인을 잘 밀어야하므로 반드시 야만의 몽둥이 이후 빠르게 올리
 
는 것이중요하다.
 
그외로 많은 사람들이 라위를 가기전 요우무와 티아멧을 업그레이드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는데, 운영을 해야할 상황이라면, 히드라 요우무
 
를 먼저 완성하고, 한타위주로 게임을 진행할경우 히드라 완성후 라위를 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얘는 라인전이 약한판이긴 하나, 탈론보다 강하며 2.25초라는 굉장히 긴 스턴을 가지고있다.

무엇보다도 이새@기 궁극기는 그냥 할말을 잃게한다.

스킬구성상 탈론이 절대적으로 불리하며, 방어막과 힐, 순간 무적기를 가지고있다.

초반에도 w던지는거 e로 피하고 들어오면 지고,

6랩 이후로 절대 절대 못이기므로

6랩전에 갱개액애갱개ㅐ갱갱갱 울부짖어라. 초반에 조금 풀어놔야 할만하다.
리븐
아.. 이 챔프는 상대가 손가락이 3개만 있다고해도 사실상 이기기가

쉽지 않다. 노코스트에 탈론 w를 전부 e 쉴드로 막아내며

심지어 e쿨이 짧다.

목긋기로 들어갈시 바로 스턴에 걸리며 상대가 평캔을 구사하지 못하더라고

맞딜이 지는 이상한 챔프다.

만약 만나게되면 상대가 정말 미생물 수준이길 빌어야한다.

(밴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리 신
상대팀 정글러의 갱킹이다.

상대적으로 와드를 많이 박지 못하는 초반에

상대 정글이 작정하고 미드만 온다면 궁을 찍기도 전에 상대 미드와 2랩차이 3랩차이 벌어지
며,

타워에서 손가락만 빨고 있거나 다른라인에 경험치갱 겸 로밍을 갈 수 밖에 없다.

대체적으로 미드라이너가 말리게 된다면 게임을 승리하는데 굉장한 문제가 생기기에

상대 정글러가 갱킹이 쌔다면 초반구간 중앙라인 이상 안넘어 가는것이 이롭다.

대표적으로 리신 엘리스 (fxxk)이블린 (fxxk)샤코 등이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심해 야스오 유저들은 6랩부터 정말 개찢어 발겨버릴 수 있다.

초반만 조금 사리자. 다만 고티어로 갈수록 난이도가 수직 상승하므로 절대 초반에 이기려 들

지말고 차분한 마음으로 안전하게 게임을 이끌어가는것이 좋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심해에서 이챔프를 잘다루는 사람을 본적도 없으며

몸도 약하고 딜도 약하기에 상대 정글러의갱킹만 주의한다면

문제 없다. 다만 이 챔프도 고티어로 갈수록 절대 솔킬각을 쉽사리 주지 않는다.

갱호응이 상당히 좋으므로 와딩이 되어있지않다면 까불지 말자.
카사딘
전 구간 탈론이 맞딜을 이길수 있는 챔프다.

상대 카사딘 주문력이 1000 아닌이상 후반에도 탈론이 이긴다.

플라스크 사들고 카사딘 q 탈론 w 맞 교환 계속하면 탈론이유리하므로,

포션 잔뜩 사들고가서 상대해주자
탈론 챔프 특성상 쉬운챔프는 없다.
단지 조금덜 힘든 챔프가 있을뿐 
하지만 어려운 챔프는 넘쳐난다. 
 
탈론은 성장하게 되면 보여주는 파괴력과 후반에 상대 딜러를
1큐에 암살(암살놀이), 미드 ad누커 탑 급인 광역 누킹 등
라인전에서 파밍만 한다고 하여도 꿇리는 부분은 없으므로 파밍을 중요시한다.
 
탈론은 갱당하기 쉬운편이니 와드를 항상 구비하자
 
(*절대 라인전은 무리하지않는다)#핵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미드만 작성하였으며, 개인적인 주관이 많이 포함되어있음을알립니다.

 

갈리오(중)

 

챔프 설계상 단단하며 탈론처럼 들어오는 챔프들을 역광관 치기딱 좋은

스킬구성을 가지고있다. 이길수있는 구간은 3랩부터 궁 찍기전

q를 e로 피하고 들어갔을경우이며, 6랩이후로 선진입은 절대 금지.

만약 상대갈리오가 w를 사용중일경우 q를 사용시 피가 대량 회복되므로

주의

 

그라가스(상)

 

미드에서 안보이지만 나오면 상대하기 매우껄끄럽고 힘든챔프.

굉장히 단단하며 패시브로인해 유지력도 넘사벽이다. 진입시

스턴이 확정적으로 들어감과동시에 풀콤보를 맞을수있으니,

절대 상대해주지말고 로밍위주로 풀어야한다.

 

니달리(하)

 

일단 위협적인 스킬은 인간폼 q와 패시브 발동된 쿠거 q 두개뿐이므로,

창만 맞아주지않는다면 상대하기 편리하다.

6랩전엔 탈론이 불리하므로, 초반구간 조금 사릴필요가있다.

 

라이즈(중~상)

 

라이즈의경우 너프를 많이 먹어 예전보단 아니지만, 패시브로인해

말도안되는 dps를 보여준다. 자칫 녹아내릴수있으니 라이즈가 속박

하고 큐를 던질각을 주면안된다. 즉 w는 타켓팅이므로 맞되, 큐를연속으로

맞지않도록 항상 미니언뒤에 있어야한다. 이길수있는구간은 6랩이후

라이즈 패시브가 꺼진 바로 직후이므로 상대 라이즈가 각을 준다면

이타이밍에 딜교환하는것이 바람직하다.

 

르블랑(중)

 

깔끔하게 말하자면 르블랑 qw중 w를 피해주면 이길수있다.

w를 어떻게 피하느냐? 상대 르블랑이 인장을 던진뒤, w를 사용할텐데

목긋기를 르블랑에게 사용할시 탈론은 르블랑의처음위치로

이동할 수 있게된다. 하지만 목긋기를 함부로 사용시 갱킹에 매우매우 취약해

지므로, 항상 시야가 확보되었을경우면 딜교환을 하는것이 좋다.

 

야스오(하~중)

 

패시브와 w장막으로인해 초반 w견제가 대부분 무효화되므로

야스오에게 견재를 한다기보단 6랩까지 미니언만먹고 레벨링을 따라가는것이

핵심이다. 궁을 배우기전에 야스오가 조금더 유리하므로 함부로깝치지말고

궁을배운뒤 딜교환을해주면 쉬운상대이다. 중요한점은 야스오 3타

회오리를 피하느냐 마느냐인데 6랩전엔 이걸맞으면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고

6랩후엔 자칫 죽을수도있으므로 핵심적으로 회오리를 꼭 피해야한다.

그냥 날리는회오리의경우 목긋기로 회피후 반격할수있지만, eq로 들어오는경우

거의 에어본당하게되므로 공중에 뜨기전에 궁을사용하여 은신상태로

야스오의 궁을 사용하지못하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제드(중~상)

 

1랩부터 라인전끝날때까지 제드가 유리한 라인전이 시작되는데, 제드의기력이

없을경우만 딜교환을 시도해야한다. 제드특성상 방템을가지않으므로 6랩이후

야만의 몽둥이가나왔을때 깜짝 솔킬도 가능하다. 제드가 궁을 켰을때

같이 맞궁을 사용하면 은신으로 상대 제드가 딜을 못넣게할수있지만,

핑와가있을경우 소용없으므로 주의하고, 선진입시 w나 r이 제드 궁에의해

씹히고 그대로 죽을수있으니 중후반에 아이템이 나오기전 선진입은 왠만해선

하지않는편이 좋다,

 

아지르(중)

 

일단 초반에 거리를 벌려두고 먹을수있는 최소한의 미니언만 챙기는편이좋다.

6랩이후 아지르의궁에의해 타워쪽으로 밀려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섣불리진입은

하지않으며, 6랩전 최대한 초식인척 연기하여 상대 아지르가 방심하여

팔목보호대를 사오지않도록 유도하여 원콤을 내는것이 가장 편하다.

대부분아지르들은 팔목보호대를 잘 사지않는편이다.(단 초식인척 연기가필요)

 

빅토르(중)

 

짤짤이가 굉장히 아프고 6랩이후 버스트딜이상당한 누커다.

w때문에 잘못들어갔을경우 쉽사리 역관광이 나므로 상대가

원콤나는각이아닐경우 절대 절대 진입하면안된다.

6랩전 w를 다맞아주지만않는다면 의외로 파밍하기쉽고

로밍력이 상당히 차이나므로 로밍위주 플레이를 하면좋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하)

 

일단 초반에 카드 던지는거 조금아프지만 궁배우고나서부턴

트페는 q로 멀리서 라인미는것밖에 할수있는게없다.

초반에 골드카드가 빠졌을경우 딜교환 한번 해보는것도좋고

트페가 로밍을 갔을경우 빠르게 합류해야한다.

 

+이후 추가예정

마치며

탈론은 현재 매타 맞는 챔프는 아닌것같다.

 

비주류 챔프이긴하지만 미드 ad 챔프중 탈론만큼 순간딜이빨리나오거나,

 

광역딜이 쌘챔프는 존재하지않는다. 매력적인 챔프 탈론, 파볼가치가 충분히

 

있지 않은가?

 

+ '야동천국' 친추 거시면 받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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