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9
21
0
0/0
2500++) 짧고 굵게 보고가는 널뛰기공략

- 알비놀(2015-05-27, 조회수: 2167)

첫 공략이므로 부족한점 매우 많습니다. 

 

시즌3때 다이아1 올라가면서 꿀빨던 다리우스.

 

현 랭크 모스트에 없는 이유는..

뚜벅이의 한계때문입니다

잘 안먹혀요. 일겜 학살용

 

 

미리말하지만

이딴 챔프로 천상계 갈 꿈 키우지 마세요

장점이 두드러지지만 단점은 더더욱 두드러집니다.

다른 탑챔 많잖아요..

 

 

 

'충분히 좋은 챔프이지만, 다른 챔프들이 더 유용합니다.

 

 

필요한 부분만 설명합니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력 +2.2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쿨감소
    -6.624%
  • 마법 저항력
    +6.7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7,060 IP

룬페이지가 적다거나 일겜돌릴시. 기본적인 룬셋팅
뚜벅이인 다리우스는 기본적으로 단단해야됨.

ㄴ AD상대.

ㅍㅏ랑에 공격력하나 추가하면 공격력 +16

공속은 취향인데 초반딜교나 CS 잘처먹는거 생각하면 그냥 공격력 박음

 

 

AP상대

평타견제 들어오는 챔프는 방어력 5개정도섞고 성체/고체

일반적인 AP강세 챔프(럼블..)는 그냥 고정마저 다처박으세요;;

 

 

하이브리드 (잭스, 아칼리~~~등 짭새들)

케일은 뭘박아도 힘들고 나머지는 질 일 없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 9도 괜찮긴 한데

 

처형인대파괴위험한 게임 찍자고 디펜스에 유용한 특성 포기할수가 없음.

 

딜 차이가 확연하게 나는것은 아니므로

 

그냥 9/21갑니다

 

쿨감 10퍼 맞추기위해 마술투자

 

다리우스가 진짜 쿨감에 효율이 좋음.

 

나머지 특성은 고려할필요 없음. 다만 회복력회복력다리우스 카운터라불리는 쨜챔들상대로는 걍 닥치고 포인트투자

효율이나 체감상이나 다 뛰어남.

 

막기꿋꿋함이건 어떻게 찍더라도 찍으세요 그냥 개꿀

Teleport(순간이동) 100판중 3판정도는 들어볼만 함.

 

다리우스는 모든것을 불태워야Ignite(점화)한다.

 

 긴말 안한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70/105/140/175/21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425

마나소모 개적ㄷㅏ

 

다리우스가 탑깡패인 이유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가 가하는 물리 피해가 대상의 방어력의 5/10/15/20/25%를 무시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540

 

롤에서 판정 가히 최강

 

Shadow Dance(그림자 춤)Headbutt(박치기)90 Caliber Net(90구경 투망)Valkyrie(발키리)Arcane Shift(비전 이동)Crowstorm(까마귀 폭풍)Body Slam(몸통 박치기)Bladesurge(칼날 쇄도)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Leap Strike(도약 공격)Riftwalk(균열 이동)

걍 니가 아는 거의  모든 이동기는 포획당한다.

  심지어 비전이동마저 포획당하면 말 다했다

 

쓰는 타이밍 맞춰서 e쓰는건

입롤인것같지만

생각보다 쉽다

 

스킬 콤보

근접시

 

q-평w-평평(도망가면e)-q-r점화

 

e먼저쓸경우도 마찬가지

 

반드시 궁쿨 초기화시킬필요는 없으니

막타용으로치는건 널뛰기가 가능한 상황에서나 하길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꿀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항상유동적

 

라이너에따라

간혹 정글러에따라 바뀌는게 시작아이템

 

누구나말하지만 게임마다 아이템의 유동성은 감안하면서 게임하길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굶주린 히드라 (근접))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모두다  꿀템이지만 하드탱커의 본분을 잊지 말아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좋음. 하지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효율이 너무 좋기에 따로 적지 않고갑니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는 항상 꿀이긴 하나, 양날도끼나 주포를 선템으로 택할 경우에는 가지 마세요.

이것을 올릴 경우에는 위에 보다시피 바로 탱템을 휘둘러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호구아니면 못이김
그냥 뚜까맞다가 집가기 일쑤
킬각 가끔 아주가끔 나오는데 킬각보려고 너무 까불면 뒤지기 다반사

가끔씩 텔을 들어야된다고 말한게 이 작은 친구때문

q는 어떻게 피한다 쳐도
망할놈의 평타패시브는 못피하잖아.

끌면 eqw스턴
q랑 w패시브가 없고 나한테 스택이 안묻어있다면 끌어봄직도 한데
그때쯤되면 자네의 피가 남아있을까 싶음
케일
사거리길고
6렙되면 중재에 노답
사리분별 잘하시길
케넨다음으로 힘듬
티모
킬각 나오긴 하는데 라인전 피곤함
피곤하게 생겼는데 스킬도 피곤하다
평타사거리랑 e사거리랑 비스무레하다고 느끼긴하겟지만

할줄아는 티모라면 이기기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동렙, 서로 궁있는 전제하에 웬만하면 이김
E 실드에다가 Q긁으면 딜교 손해볼 수는 있으나~
그냥 뚜까패면 잡음
하등동물
이렐리아
요망한것.
q빠지면 딜교짐
하지만 쉽다
궁없을때 조심
야스오
cs주변에 접근할 생각도 못함

 

 

팀파이트시 역할

 잘컷을 경우

 

상대 딜러진 물러가도 되는데 cc기가 어마어마하면

이놈의 뚜벅초는 접근을 못함.

e로 상대팀 딜러진 간좀 보되

우리팀 딜러진 지킬생각 하는거도 좋다

 

그냥 상대팀 많은자리에서 Q한번씩 긁어주면 패시브덕에 꿀빨기도 함

 

못컷을경우

 

그냥 탱템 두르고 들어오는애들 열심히 썰어주길

 

 

짧게 읽고가기엔 경우의수가 너무 많음

챔피언별 대응법

 Riven(리븐)이건그냥 부연설명인데 E(Decimate(학살)딜씹고)-W-Q평딜교하는 경우가 가끔 있음.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도망가는거 끌면 ㅂㅂ

         피통이 낮아서 궁점화 박으면 객사.

         

 

Renekton(레넥톤)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빠져나가려고할건데,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오면 살짝빠져서 Decimate(학살)긁고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다시 빠지는 타이밍 잡아서 조지면 악어가 스킬이 빠진상태라 딜교에서 이득 많이 봄

 

Fiora(피오라) Tryndamere(트린다미어)6렙이후에 역으로 킬각나올수가 있으나 저렙부터 디나이시킬 수 있기에 템차이는 이길것임.

 피오라궁때문에 되게 짜증남.

선템으로 란두인이나 가시갑옷, 썬파 올리면 간단

 

 

 

대부분의 원거리 짤챔은 1티어신발을 빠르게 올려주는게 거리재기에 상당히 용이하다.

 

 

 

마치며

 갱킹에 매우 취약하고 한타때 타 탑챔에 비해 존재감이 적을수 있으나

괴랄한 라인전으로 찢고내려가면 신나게 널뛰기할수 있는 기회가 반드시 주어질것이니라

 

 

와드좀하길.

정글탓하지말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