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81% (17표)
4.8% (1표)
14.3% (3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1
0
9
17/21
아직도좋음 밴안되면 골라서 꿀빠셈

- 뺨뺨뺨(2015-07-29, 조회수: 250420)

너프됫다고 왜징징대는지 모르겟다
 
아직도 라이즈는 탑라인전 먹이사슬 상위권에 위치해있고
성장포텐셜은 최상에 가까운 강력한챔프임
 
대처를 잘 안하는 솔랭한정의 이야기
 
 
 
 
머리말 요약
 
1. 스킬은 q-e-w마스터
 
딜이  모자라니 qe마스터해서 개패자
억지력은 사실 1렙만해도 카이팅할만함
 
2. 스택유지는 2스택이 적절
3스택이상 유지해봤자 금방꺼지고 상대가 눈치채기만함
스택유지법은 스킬칸에 써뒀음
 
 
3. 텔타기전에 q쓰고 바로텔타자
스택유지시간 너프되서 텔타고 시무룩하기 싫으면 쓰고
 
4.w쿨은 살려놔라
 
패시브 꺼질때 we쿨이 돌아와 있는채로 꺼지는거랑 없는채로 꺼지는건
다시패시브 활성화 시킬때나 교전상황에서 극단적인 차이를 보여줌
그 현자타임동안 내가 원하는순간에 w를 넣어줄수있도록패시브가 끝날때 w는 살려두도록 하자
물론이건 감으로 하다보면서 감각을 얻어야지 의식하면서 할려고해봤자 안됨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4
  • 레벨당 주문력 +0.17
    x5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6.624%
  • 주문력
    +15.3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7렙부터 미친라이즈가 되고
후반이갈수록 점점 정신병자같은 챔프가 된다

물론 초반이 약한것도 아니니 그냥 성장룬으로 껴도 무관함

노랑에 성장방어를껴도되고, 고정룬을 좋아한다면 고정방어를 사용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파랑 성장쿨감4개는 필수.
성장주문력룬은 성장마방이나 고정마방으로 바꿔도 무관하다

왕룬이속은 뺀다.

라인전에 힘을싣는부분도 있지만, 이제 16레벨기준 궁극기가 끝나는순간 또 궁극기의 쿨이 돌아온다



*성장쿨감4개(6.62%)와 특성의 쿨감3포인드(3.75)로 10%를 맞춰주는걸로 만쿨감이 완성된다
 궁극레벨당 10%의 쿨감을 제공하므로 룬특성만으로 40%를 맞춘다.
 
==============
 
 
왕룬 이속으로 변경
 
w선마시절에는 부족한딜을 채우고, 이속이 필요없는 무한속박으로 상대를 유린했지만
패치이후 버프된 q딜과 강제되는 q선마, 속박시간 감소등의 이유로 카이팅이 중요해졌다
 
주문력을 빼더라도 q선마자체의 딜이 강한데 딜버프까지 해줬으니 주문력을 뺴고 이속을 넣어도 체감딜은 상승했다
 
라이엇 사장캐릭 아니랄까봐 너프하나했다고 귀신같이 보상버프해주는꼬라지봐라
 
 
===========
 
파랑마나룬 나쁘지않음
쿨감에 얽매이지 않으면 파랑마나도 괜찮
첫귀환전에 마스터리+룬으로 엄청난 마나량을 보유해서 파밍가능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Huni선수의 특성.

특이한점은 위에서 설명한 쿨감3포인트를 제외하면 일반적인 특성이다


유틸리티에 이속대신 마나량을 찍어주었는데, 직접 해보면 이속3포인트보다는 첫귀환전의 라인전에 편한 마나량이 더 중요하다는걸 알게될거다


------
변경없음
이속이 중요하다하지만
첫귀환전 마나량은 차이가 많이나는편
q마나소모는 늘었지만 전구간 고정패치+w를 안찍음으로써 전체적인 마나소모량감소를 고려한다면
 
취향에 따라 마나량대신 이속에 투자해도 나쁘지않다
대신 나는 시험해보지않았음을 미리 밝힌다
 
탑라이너고 올라가고싶다면 이스펠로 고정

미드라이즈는 이 공략에서 언급하지 않는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모조리 수정함

 

 

무조건Q선마

 

 

이후 상대에 맞춰서 w나 e를 마스터해준다

 

개인적으로는 이속룬과 아이템빌드 변화등으로 그냥 q-e-w순으로 마스터한다

 

속박시간이 중요하지않겠냐 하겠지만

1렙 1초 5렙 1.4초이며 데미지증가량도 미미하다

 

예전 탑라이즈 전성기시절 q-e-w를 찍었던것처럼

 

광역데미지량에 집중한다

쟁반짜장한방에 한타가 터져나가는건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

궁발린 광역 쟁반짜장을 얼마나 잘돌리느냐에 라이즈의 한타는 결정된다

 

 =====

 

 

수정하기 귀찮아서 탑게에 작성한 스택관리법을 그대로 옮겨씀

 

 

5스택만들고
qeqw가 가능한 콤보


1스택

qerw 혹은
11렙 이후부터 qrew해도됨
qerw qeq w 이렇게됨


2스택
qrw qeq w

3스택
rw qeq w qeq w 

4스탯
w 시작하고 아무렇게나

스택유지는 정말 무의미한일
오히려 3스택유지하다 텔포각잰다고 어설프게 스택유지하다
패시브 켜져버리면 답도안나옴

1~2가 가장 적당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마나수정 2포션

이후 빠르게 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린다

카탈리스트의 유니크패시브로는 절대 라이즈의 마나소모량을 따라갈수 없다.

룬감옥의 마나소모는 100이고, 우리는 이걸 선마해 한번의 딜교에 4번까지 사용한다
다른스킬의 마나소모를 고려하면 이는 카시오페아에 버금가는 경이로운 수치이며, 라이즈에게는 마나반환이 달린 스킬조차 없다.


즉 카시오페아보다도 라인전에서 마나소모가 더 심각한 문제가 될수있는 챔피언이다.

대천사의 지팡이를 빠르게 올려 마나를 충당하되, 카탈리스트가 없어서 생길 문제점을 도란링으로 대체한다.
마나회복옵션과 적은량이지만 체력.
하나만으로 큰 메리트를 가져다주는 아이템이다


이후 딜템을 하나씩 올려주고

방템이 필요하면 루덴이나 데스캡대신 방템을 가주면된다
======================
 
여눈 도란 이후 자신있으면 대천사. 하지만 영겁이 안정적이다
 
패치이후 q딜버프+선마로 인해 딜이 강해졌고
속박의 억지력이 너프되었으니 그냥 영겁을 가서 최소한의 탱키함과 인파이트능력을 챙기자

 
 
최종템에
인파이트능력을 강화하기위한 수호천사를 넣었는데
대체로 로아세라프이후 3코어로 가주는경우가 많은것같다
 
이후 보이드와 나머지 1템은 라일라이 데스캡 루덴 마음에 드는대로 골라서 가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까다로운게 아니라

침묵때문에 원하는순간에 못죽임

침묵풀리면 패시브스택 꺼짐

라인전은 무난함

그리고 패시브스택 안찼는데 침묵쓴다= 침묵 풀리자마자 5스택만들고 조지면됨
렝가
2렙구간에 점프로 들어오는 렝가와

패시브 유지시간이 끝난 직후에 궁으로 강제로 뛰어서 싸움거는 렝가를 이길방법이 사실상 전무하다

라인을 프리징한채로 파밍을 계속하면 죽지않겠지만
우리미드정글이 렝가한테 터져나간다

갱을 불러서 주도권잡고 타워속에 처박아 두지않는이상
정말 힘든상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든 탑라이너는
결국 모두 죽기마련

패치전 카운터픽이었떤 가렌은 삭제

가렌은 이제 q선마의 딜로 찍어누르면된다

 

한방에 풀피가 킬각이구나! 하면서 들어가지말고

그냥 짤짤이식으로 wqeq이런 확정타만 집어넣어도 가렌의 힘이 먼저 빠지게된다

 

q선마로 바뀌면서 라이즈의 마나효율이 굉장히 좋아졌고, 선대천사빌드도 버렸지만 딜은 오히려 증가했다

 

대놓고 맞아주는 가렌을 이제는 잡을 딜이 나온다

 

패치이후로 캐릭터의 방향성이 바뀌었다
 
풀피가 킬각이었던 미친놈에서
그냥 짤짤이가 좀 강해진 챔프
여전히 강한것은 틀림없다
 
한방에 조지려하지말고
 
wqeq같은 확정짤을 넣다가
라인을 밀어넣고 고통주고
그래도 집에안가면 죽여버리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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