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75% (12표)
6.3% (1표)
18.8% (3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24
6
0
12/16
[총검] 시즌5 D3 쉽고 강력한 아칼리 공략!

- 탑아칼리유저(2015-10-25, 조회수: 79545)

안녕하세요~~

아칼리 원챔유저 총검 이라고 합니다! (완전 원챔은 아니지만요... ㅎㅎ)

시즌5 너프를 먹은 아칼리는 전시즌 아칼리유저 에겐 
상당히 적응하기 힘든 너프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직접적인 딜너프는 없지만, 딜을 넣는 주력 콤보가 사라졌기에 
아칼리를 떠나보낸 분들도 상당히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아칼리도 충분히 강력합니다 아칼리만 너프를먹은게 아니거든요!! ㅋㅋㅋㅋ

지금부터 아칼리를 하셔도 충분히 티어 팍팍!! 올리실수 있으리라 자신합니다

시즌3 브론즈4티어였던 저를 시즌4 다이아티어까지 올려준,

손과 머리가 부족해도, 너프를 먹어도, 아직도 매력적인 챔피언인

아칼리에 대해 제가 여태 1000판가량 플레이해온 아칼리의 템트리, 마음가짐, 라인전에서의 플레이들에 대해

아칼리를 하는 많은 유저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작성해보고 싶었기에 
이렇게 아칼리 공략글을 작성해 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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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3티어 인증!





9월자 최근전적입니다!

잘크면 캐리력도 좋은 아칼리!

빅토르와 아지르등등 힘들었던 챔프들 대부분이 너프를 먹어서 예전보다 픽률이 낮아진 지금,

현재 미드탑에서 나오는 챔프들 대부분을 상대로 6레벨 이전에도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아칼리 충분히 좋습니다!!!!!! 많이많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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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플레이하고있는 플3~4구간 부계정 입니다
요즘은 이아이디로 주로 방송, 플레이합니다 ㅎㅎ
친추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Shatinel



Top Akali

제 부케엿으나...
만렙아디가 필요하다던 친구에게 뺏기고 말았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http://afreeca.com/wjscjfdn1

주로 방송은 오후시간대에 합니다 (매일은 아니고.. 주3~4회...)

죄송합니다.. 요즘은 수능준비에...바빠서(?) 방송을 자주 안켜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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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의 장점!!

1. 자주 나오는 챔프는 아니라서 상대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괴랄한 피흡과 그로인한 생존, 탱킹능력! (한타한번에 피 1~2000씩 찹니다)
3. 풀피인 상대방도 킬각이 나오는 데미지! (6~7렙 상대방이 탱템이 없다면 풀피=킬각 입니다)
4. 지속 한타가 가능한 암살자! (제드, 탈론에 비해 선택지가 굉장히 넓습니다)
5. 궁으로 인한 유틸성! (도주, 추노 등등!)


아칼리의 단점!!

1. cc기가 슬로우뿐이라 채널링스킬을 막지 못함
2. 6레벨 이전은 뚜벅이 ㅠㅠ
3. 못크면 너무 어중간한 챔프가 되어버림
4. cc기에 너무 취약함 ㅠㅠ







7/29 엑셀공략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공략글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5.1%
  • 체력
    +217.08
  • 주문력
    +18.42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8,910 IP
빨강룬

다른 아칼리 장인분들이 사용하시고, 추천하시는

공격력x6, 공격속도x3 룬과

기존 아칼리룬이었던

쌍관룬x9

이 두가지를 두고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제가느낀 각각의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공격력x6, 공격속도x3 (그냥 이거 들어주세요 가격도싸고 이게 더 좋은것같습니다)

딜교를 많이 하게되는 챔프 상대로 좋습니다.
(저는 원거리던, 근거리던 초반 딜교를 많이 하기에 이 룬을 착용합니다)
(Irelia(이렐리아)Yasuo(야스오)Maokai(마오카이)Rengar(렝가)Talon(탈론)등 근접챔프)
그리고,
탑아칼리의경우 Teleport(순간이동)를 들고 
1렙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사고 정글몹을 먹고 2렙을 찍은 후 라인에 가는데,
타워허깅한채로 미니언을 먹을때
cs먹기가 너무 편합니다
마법사미니언이 타워한대맞고, 남은피는 평타한대로 정리가 됩니다

쌍관x9

공속, 공격력 룬에 비해 중후반 딜링에 무게를 실어준다고 합니다
(저는 단순해서 체감은 잘 안되지만요...)

하지만,
초반 이득보고 게임이 유리하게 흘러가면, 
상대방보다 템도일찍나올테고, 그럼 당연히 데미지도 더 잘나오겠죠?!

그 초반이득을 보는데에는 쌍관룬보다는 공속, 공격력룬이 더욱 적합하다 생각합니다!!



노랑룬

성체룬을 추천드립니다



파랑룬

AD상대로는 주문력룬,

AP상대로는 고정마저룬을 추천드립니다



왕룬

당연 주문력!




아칼리는 6렙전 라인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AP딜러라면
AP뎀지를 줄이기 위한 고정마저룬,
그게아닌 AD딜러라면
데미지를 더 주기위해 주문력룬을 껴 줍시다
(6렙전 장막딜교가 자유롭게 된다면 많은 포션으로 이득을 취할수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주로 이렇게 특성을 찍습니다...
Ignite(점화) (강추!)
라인전 솔킬!
탑솔러에게 있어서는 포기할수 없는 스펠!

+
상대방이 텔포일거같다.. 싶은데 (요즘 대부분 탑은 다 텔포들죠...)
나는 상대방을 찢을수있다!! 하시면 맞텔포 들지 말고 점화 드세요
점화로 솔킬 막 내거나 집 많이보내면
상대탑라이너는 어쩔수없이 경험치,cs손실을 줄이기 위해 탑으로 복귀용 텔포를 써야합니다
극후반 운영이 뒤처질수는 있겠지만,
극후반 게임이 되지 않도록 초중반에 끝내고자 노력해 봅시다!


Exhaust(탈진) (비추천)
리븐,피즈,트린다미어 상대로 들면 좋지만,
저는 탈진보다는, 텔포를 들어서
로밍을 다니는 플레이로 상대 라이너보다 더 강해져서 라인에 돌아옵니다...

Teleport(순간이동) (추천)
빠른 라인복귀, 소규모한타에 빠른 합류 가능!


정말 괜찮은 스펠입니다!! 특히 딜교가 힘들게 느껴지는 챔프들 상대로
탈진,점화 대신 텔포를 들어서
소규모 난전에 빠른 합류로 이득을 봅니다
아칼리만큼 소규모 싸움에서 강력한 챔프는 몇 없다고 생각합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3레벨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찍는 이유!


아칼리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가 찍힌 2레벨부터 장막을 이용한 딜교를 하는데요,

상대방 압박이 엄청 심하지 않다면

라인은 중립상태가 될겁니다 

이때 2렙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을 한번 터뜨려준다면 반피씩 훅훅 까집니다

이 딜교가 성공적이었다면, 상대방은 쫄아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근처에도 못옵니다


상대방의 라인푸쉬가 매우 빨라서 타워를 끼고 cs를 먹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3레벨에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찍어서 cs를 더 챙기는게 좋습니다






6렙전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심고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안에서 왔다갔다후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꼭 두번 터뜨리려 하지 않고, 한번씩 터뜨려줘도 됩니다)



6렙 후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심고 쿨이 돌아올때쯤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콤보의 큰 틀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을 얼마나 많이 터뜨리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최근, 아칼리의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이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터지지 않게 되는 너프를 먹었는데요,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의 계수가 살짝 증가하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두번 터뜨리기위해 평타를 두번 섞게됨으로써

예전만큼 빠른 콤보는 불가능해졌지만,


기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콤보에서

현재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평 콤보가 됨으로써,

아칼리의 평타데미지가 한대 더 들어가게 되어 

이전보다 조금더 데미지를 넣을수 있게 되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적응하고나니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이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터지지 않는게 크게 불편하지는 않네요...

스킬 활용 팁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을 남겨두고 쿨타임이 돌아올때쯤 진입하여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을 두번 터뜨려주는게 핵심입니다



표식이나, 궁사거리를 내주지 않고 

사리는 플레이를 하는 챔프들 상대로

주로 사용하는 스킬연계기로는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빠져나오면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하나 더 심어두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쿨타임이 돌아올때쯤 

다시 Shadow Dance(그림자 춤)로 진입하여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총 3번 표식을 터뜨리게 되는 콤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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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활용에 대해 몇자 적겠습니다




6렙전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이용한 딜교, (장막딜교 라고 하겠습니다)


미드건 탑이건, 상대라이너는 6렙이전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없습니다


(근접챔프던, 원거리챔프던 비슷합니다)

미니언을 먹으며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이 찍힌 2렙부터 딜교를 하게 되는데,

미니언이 뭉쳐지는 라인에 맞춰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깔아준다음,

미니언을 먹으며 상대방이 미니언을 먹으러 오는 움직임이 보일때 

재빨리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 한번 터뜨려주시고, 장막안으로 숨어주며 딜교를 하는 방법입니다




정말 중요한 팁을 드리자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에서 모습이 드러난후, 다시 은신이 되기까지의 1초동안

뒤로 빼는 모습을 상대방에게 보여준 후, 은신이된다음 상대방쪽으로 가서 딜교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해야 상대방은

아칼리가 뒤로갔으니 지금 날 때리러 못올거야... 하면서 앞으로 나와 미니언을 먹습니다

이때 상대방에게 다가가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 콤보 한번 날려주는거죠!



초반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딜교를 성공적이게 했다면

상대방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만 펼쳐도 근처에 안오려할겁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사거리를 안내주는 상대방에게도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이용하여

사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안에 들어가서 상대방이 사거리 가늠을 헷갈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안에서 미니언을 먹고, 은신이되기전 백무빙을 해주면,

위에 언급한바와 같이 상대방은 '아칼리가 뒤로갔으니 사거리 안닿겠지!' 하고 앞으로 나옵니다

이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을 심고 각을 보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상대방 AD가 잘컸을때
상대방 AP가 잘컸을때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Teleport(순간이동)의 유무에 따라 나뉩니다 


스펠이 텔포가 아닐시에는

AD상대일시엔 Cloth Armor(천 갑옷)을,

AP 상대일시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갑니다.

(수정 플라스크)추천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4~5포션으로도 상대방과 딜교하며 라인전 우위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스펠을 텔포를 들었을때에는,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시작후,
늑대나 두꺼비를 먹고 귀환후,
5포션 구입후 텔로 라인에 귀환합니다

늑대는 안정적으로 먹을수 있지만 (작은몹부터 처리하고 먹으면 포션 안쓰고도 잡습니다)
두꺼비는 치기시작했을때, 한대 맞는 즉시 바로 포션을 빨아야
죽지않고 먹을수 있습니다
(중요합니다)


저는 선템은 대부분, 무조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갑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선템으로 (망령의 두건)을사오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올려주고,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bami's cinder(바미의 불씨)을 사온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가주면서
상대방의 허점을 찌르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만의 매력을 잘 살려줍시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의 장점: 피흡이 안정적이라 라인유지하기 좋습니다 (라인유지력 up!)
(상대방이 (망령의 두건)을 가도 데미지 잘 들어갑니다 아칼리의 주 딜링이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 인데,
평타와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는 물리데미지 이기 때문이죠
피흡으로 라인유지하면서 상대방 체력을 깎아가며 킬각을 재면 됩니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의 장점: 라인전 압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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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에 AP딜러가 많다면 (정글,미드,탑,서폿중 3AP)
Hexdrinker(주문포식자)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경우, Hexdrinker(주문포식자)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뽑는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비교적 많기에,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빠르게 뽑을수 있는 흥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뽑은 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2코어로 뽑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완성시킵니다

아칼리에게 존야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템입니다!

상대팀에 AP딜러가 서폿,라이너포함 2명이다! 
할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라인전이 힘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일찍 띄워주세요
특히 Ryze(라이즈)상대로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빨리 뽑아주셔야
속박에서 빨리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AP탱커일 경우(Maokai(마오카이)Shen(쉔)혹은 첫코어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가는Vladimir(블라디미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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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그다음 템으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1. 상대cc가 많지 않다!
혹은 원딜 or 미드라이너는 꼭 잘라줘야한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갑니다. (저는 거의 3코어로 10판중 8~9판은 이 아이템을 갑니다)

+압도적으로 흥하지 않은 상황에 좋은 도박이 될수도 있습니다
딜과 탱 둘다 애매한 시점, 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 트리를 타게 되면,
기대하지 않았던 순간 폭딜이 품어져 나옵니다.
트포 템트리로 전황을 뒤집을수 있는 기회가 상당히 많습니다




2.오랜 생존력과 어그로가 동시에 필요하다!(=못컸다...)

3코어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갑니다
(cc기가 적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피흡 20퍼 증가됩니다)

(흥했을때 3코어로 란두인이나 밴시를 뽑아준다면
 유리한 분위기를 굳히는데 아주 좋은 도움이 됩니다)




3.아군에 확실한 탱커가 있으나, 어그로가 나에게 쏠린다!
이럴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종종 가주는데요,
라일라이를 가줄경우  풀템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런식으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로 체력을, Guardian Angel(수호 천사)로 방,마저를 올리게 됩니다


4. 제가 요즘 가는 고정형 템트리

미드건 탑이건 큰 차이는 없습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막템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영약은 (강철의 영약)!!

영약으로 (강철의 영약)를 가주는 이유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의 강인함과 (강철의 영약)이 만나, 모든 cc기의 지속시간을 반토막을 내주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죽어야 효과를 볼수 있지만,
아칼리가 한타 초반에 물리거나 진입해서 cc맞고 산화하지 않는 이상
괴랄한 피흡덕분에 바로 죽는 경우는 드뭅니다


차라리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피통을 늘림과 동시에
체력의 질을 약간이나마! 올린다면
되살아날 필요가 없는, 죽지않는 아칼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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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 체력, 높은 주문력...
아칼리에게 있어서 완소아이템이지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주로 선템으로 뽑아온 제가 이 아이템을 가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먼저띄우면 딜로스가 느껴지고...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먼저띄우면 라인유지력이 떨어지고... (피흡이 부족한게 느껴집니다)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후반에 뽑기에도
Trinity Force(삼위일체)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조합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Guardian Angel(수호 천사)조합 보다 
제가 선호하는 아칼리의 성향에 더 맞기도 하기에

진짜 몇몇 챔프들을 제외하고는 잘 가지 않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안좋다는 말은 절대로 아닙니다!!
저도 특정 몇몇 챔프들 상대로는 먼저 갑니다
(챔프상대법에 적겠습니다)

미드라인에서 선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게되면
상대방 스킬 다 맞으면서 싸워도 이깁니다
(진짜로 다 맞으시면 안되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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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딜탱형(탑) 아칼리 템트리를 정리해 보자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다음 상대 AD가 컸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상대 AP가컸다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두른후 Trinity Force(삼위일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을 가는 템트리 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줄경우,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가지 않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대신 딜템을 가줍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둘다 가지 않습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런식의 풀템의 완성되는것이죠!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없어도, 많은 체력과 피수급으로 죽지않는 아칼리가 탄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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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가격이 300원 낮아지면서
cs먹기도 힘들고ㅠㅠ, 코어템 하나하나가 전부 비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Trinity Force(삼위일체))
아칼리에게 있어서 빠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완성으로 초중반 한타를 유리하게 가져갈수 있게 되었고,


Zed(제드)Fizz(피즈)Tryndamere(트린다미어)등등의 챔피언을 
상대로 첫코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뽑을수 있는 상황이 자주 나오게 되어
라인전을 유리하게 풀어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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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 이유!!

Q. 1)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Lich Bane(리치베인) 어떤게 더 좋나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이속+8%, 평타 이속증가, 스킬시전후 다음 기본공격시 기본공격력의 200% '물리피해' 가 추가로 가해짐
체력250, 치명타, 이동속도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이속+5%, 스킬시전후 다음 기본공격시 기본공격력의 75%+주문력의50% '마법피해' 가 추가로 가해짐


보통 14~15레벨이 되어갈 즈음 3코어템이 완성이 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orLich Bane(리치베인))

Lich Bane(리치베인)의 경우, 주문력이 높아야 주문검효과도 더욱 많이 받을수 있는데,
제 공략에서의 아칼리는 메이지가 아닌,
AP, AD, 탱 이 세가지가 갖추어진 하이브리드 아칼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다르게 말씀드리자면, 주문력이 높지가 않아요...

수치로 계산하면 Lich Bane(리치베인)이나 Trinity Force(삼위일체)나 추가로 가하는 피해는 비슷하지만,
주목해야할점은
'마법피해'와 '물리피해' 의 차이입니다

보통 상대 탱커나 원딜러가
Akali(아칼리)가 컸다!!
하면 마저템을 두르고 옵니다

아칼리는 AP템을 가는 챔프이면서도,
스킬콤보에 평타를 꼭 섞어줘야합니다
평타기반 챔프까진 아니어도
평타가 빠지면 데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첫귀환에 (망령의 두건)을 사와도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뽑아온 아칼리의 데미지가 잘 박히는 이유는 
이 '평타' 때문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면
기본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아칼리는 AP챔프다! 라고 생각하고 마저템을 사오는 상대방에게도
데미지가 잘 들어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Q. 2) 상대 탱커를 잡으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면되지 왜 굳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나요?

아칼리의 주요 역할은
한타때 상대 원딜이나, 미드라이너 (물몸 딜러진)를 자르는 역할입니다

이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와 Trinity Force(삼위일체), 어떤 아이템이 더 빠르게 상대 딜러를 없앨수 있을까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 콤보는 순간딜이 어마어마합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이면 상대방은 종잇장이 됩니다

물론 1200원가량의 가격차이가 있지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하위템 Sheen(광휘의 검)Phage(탐식의 망치)만 놓고 봐도 차이가 납니다 (체력 200도 붙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한번 사용해보시면 다른템을 갈때 많은 답답함을 느끼실겁니다...

속도감도 붙고, 평타도 빨라져서 표식을 더 쉽게 터트릴 수 있습니다
가끔가다 터지는 치명타와, 순간피흡도 어마어마합니다

한번은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칼리 플레이할때의 저의 마음가짐입니다



1. 딜교는 최소한으로 필요한만큼! (라인을 밀게 될수 있습니다)


2. cs에 집중하자


3. 라인을 당기자 (죽지 말자)


4. 경험치를 최대한 챙기자


5. 다짜고짜 선진입은 패배의 지름길!


6.침착하자!!!!!


상대 정글러가 시야가없는곳에서 갑작스런 갱을 왔다! 혹은 땅굴이었다!

당황하지 않고~

장막펼치고 정글러와 라이너중 피가 적은챔프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을 심어두고,

tab눌러서 상대방이 핑와가 있는지 없는지, 스킬은 뭐가 남아있을지 침착하게 생각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나온 직후에는

상대방 정글이 탱커가 아닌이상 더블킬도 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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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운영법

 

 라인을 당기면서

상대방의 스킬, 평타를 최대한 맞지 않으면서 열심히 파밍을 합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Rengar(렝가),Ryze(라이즈),Irelia(이렐리아),Rumble(럼블)등이 뚜벅이챔프 라면

6렙전 정글러를 불러서 킬 1~2번 내면 정말 쉽습니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호응도 효과만점!!


6렙전 아칼리는 약한게 아니라,

표식을 터뜨리기가 힘들뿐!!


쫄지말고 표식을 터뜨려 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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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 모르시는분들이 많길래!

핑와꿀팁?!

(알아보기 힘들수가 있기에...

핑와를 박은 총 검 의 시야에서

장막안에 은신한 Top Akali를 바라보는 시점입니다


(장막은 항상 부쉬와 겹쳐지게 써줍시다!)



교전중 부쉬 밖에 핑와가 박히게된다면 부쉬와 장막이 겹친곳으로 들어가면 

은신이된상태로, 상대방에게 노출되지않습니다



미드아칼리는 누리기 힘든 탑아칼리의 장점? 이죠 ㅎㅎ


만약 상대방이 부쉬에 와드를 심었다!




같은부쉬, 부쉬밖에서는 은신이 노출되지만,




옆부쉬로 들어가게된다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상대 정글러가 갱을올때나,

상대 라이너와 딜교를 할때나,

핑와를 어느정도 무력화 할수 있습니다


다른 부쉬들도 무궁무진하게 이용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암살자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레벨' 이라고 생각합니다


귀환하기 전 꼭 라인은 밀어놓고 가시고,

한타가 끝난뒤, 아칼리가 가진 엄청난 피수급 능력이 있기에 라인 하나, 

글캠프 하나라도 더 정리하고 귀환하세요!

6~7렙 귀환시

봇이나 미드 상황을 보고

정글러와 함께 로밍을 가주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직선로밍' 상당히 잘먹힙니다

성공한다면 용도 챙기고, 게임의 주도권을 가져올수 있게 됩니다


+

아군 봇조합이 로밍 호응이 잘될수 잇다는 확신이 있을때만 가시는게 좋습니다

(예: Alistar(알리스타)Leona(레오나)등등...)

괜히 어정쩡하게 로밍갔다가 아무것도 못한다면

탑타워도 꽁으로 내주고...

경험치손실도 있기에...


Teleport(순간이동)가 아니라면 조심스럽게 시도해보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와드를 하러 다니는 서폿이나,

혼자 라인정리를 하는 상대팀 딜러진들을 암살해 줍시다



란두인, 밴시, 피흡으로인해 탱킹도 되므로 상대팀이 아칼리를 막으러 올때

상당히 많은 시간을 끌 수 있고, 적어도 막으러오는 상대들중 하나는 같이 데리고 떠날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5:5 대치구도의 한타에서


선진입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아예 선택지에서 배제시키세요!


혼자 무리에서 떨어져있는 원딜러가 있다면(1초순삭이 가능하다면)

빠르게 들어가서 원딜을 잘라주면 그 한타는 질수가 없는 한타가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cc기맞고, 스킬집중사격맞고 존야도못쓰고 증발할수 있습니다


이니쉬가 열린후 진입하여


상대 딜러진을 잘라주거나,


아군 딜러진에게 붙는 상대 챔피언을 먼저 녹여주는 플레이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무조건 딜러진, 탱커진말 보는게 아니라,

딸피 상대방이 있으면 그것부터 죽여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 이곳에 적어놓는 챔프별 상대법이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라는것은 아닙니다

제가 하는 딜교방식, 템트리에 대해 적어놓겠습니다!!


(추가중입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쉬움~어려움


못하는 갱플:

6전 선장님과 Parrrley(혀어어어업상)협상해가며 cs챙겨주다

6렙이후 찢어줍시다!


잘하는 갱플:

Powder Keg(화약통)을 미니언 라인에 깔고, 근처에도 못오게합니다...

아칼리는 근거리챔프라 화약통 터뜨리러 가다가는 피 막 까져요 ㅠㅠㅠ




Gnar(나르)나르              쉬움


6렙전: 나르님.. 살살좀...


6렙후:

분노게이지 확인 잘하시고, 메가나르가 아닌,

일반 나르일때 딜교환을 합시다!

메가나르 상태가 풀릴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심고,

풀리자 마자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평 콤보를 꽂아줍시다




Nasus(나서스)나서스            쉬움--->어려움


6렙전:

최대한 표식을 많이 터뜨려 주시면서 파밍을 막아줘야합니다


6렙후:

탱템도 나온데다,

괴랄한 피흡때문에 파밍을 막기도 힘듭니다ㅠㅠ

정글을 불러서 같이 잡거나,

정글이 와도 킬을 못딸것 같으면,

라인을 밀고 로밍을다니며 아군을 키워줍시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쉬움~어려움


6레벨 이전에 솔킬이 나지 않게끔 조심해야합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맞는순간 반피이상 훅나가요 ㅠㅠ

6렙이후 딜교하면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쉬움~어려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일찍 뽑아줍시다

강인함 효과덕분에 속박에서 일찍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라이즈의 스택을 잘보시고,

패시브가 풀린 직후에 진입하시거나,

스택이 0~2스택일때 진입해서 딜교환을 합니다




Rumble(럼블)럼블                쉬움~어려움


열관리 못하는럼블이라면 쉬움!

그게아니라 지속적인 열관리 + 견제로 아칼리의 피를 계속 빼는 럼블이라면 어려움!


작살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보통--->hell


분노로 강화된 스킬을 맞으면 정말 뼛속까지 아픕니다...

장막안에서 왔다갔다하면서 딜교를 하되,

미니언이 많이 모인곳에서 딜교는 하지 맙시다




Rengar(렝가)렝가                 보통--->쉬움~어려움


6렙전:

1~2렙 부쉬속 크왕! 크왕! 을 조심해줍시다

솔킬(퍼블) 자주납니다

부쉬에서 미니언먹으러 나올때 표식을 자주 심어주시고,

미니언 먹으러 나오는 렝가에게q평qe평 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6렙후:

스택게이지를 항상 주시해 주시고,

6렙전 딜교방식과 같이 딜교환을 해주시다가,

렝가의 피가 빠진시점,(스택 3스택 이하)에 들어가 딜교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Riven(리븐)리븐                   쉬움~어려움


6렙전:

표식을 날리면 쉴드로 막는 리븐이 상당히 많습니다

표식을 터뜨릴때, 데미지가 쉴드에 상쇄되지 않게끔 해주시구요,

리븐의 q사거리는 되도록 내주지 않는게 좋아요!!

거리조절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만약 리븐이 딜교하러 들어온다면

무조건 도망만가지마시고,

표식을 한번이라도 꼭 터뜨려줍시다

q3타 사이사이 평타, 스턴까지 맞지 않는한 딜교환 꿇리지 않습니다


6렙후:

진정한 눈치싸움입니다...

못하는 리븐이라면 

스턴을 미니언먹는데 남발합니다

q표식 날리면서 쉴드를 빼게끔 하시고,

리븐이 미니언을 먹을때 스턴을 쓴다!!

혹은 q3타가 빠진다!!

보이는즉시 들어가서 죽여줍시다


스킬이 얼마나 빠졌는가에 따라 승패가 많이 갈리게 됩니다

최대한 간보면서 스킬 1~2개를 흘려보낸후 진입하면 아칼리가 이깁니다

(q3타 혹은 스턴, 둘중 하나가 빠졌을때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리븐은 스킬이 다 빠진상태라 맞고만 있어야 합니다)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Hell


잘하는 볼리베어는 딜교가 안됩니다...

Frenzy(광란)가 너~~~~~무 아파요 ㅠㅠ..

정글을 불러줍시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쉬움~어려움


쉽게 느껴질때도, 어렵게 느껴질때도 있는 이렐리아입니다

딸피미니언 근처에 있으면 이렐리아가 Bladesurge(칼날 쇄도)타고들어와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때리고 딜교할겁니다

딸피미니언 근처에 계시면 안되구요,

6렙이후 깜짝 원콤 날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아이템 선택: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Hiten Style(비천어검류) 고정데미지이기에 체력이 필요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피흡으로 체력유지를 합니다


쉬운 이렐리아: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 이렐리아

싸움 거는 '척' 하면 이렐리아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쓰고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켤겁니다

그럼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한번 터뜨려주시고, 추가딜교 하지말고 나오시면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을 하나 더 심어두세요

그리고 3~4초쯤 뒤에 들어가서(이때 Hiten Style(비천어검류)도 끝나감) 풀콤보 넣어주시면 됩니다



어려운 이렐리아: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이렐리아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스턴 무진장 깁니다 애쉬궁마냥 3~4초 스턴걸리는거같아요

피관리 잘해주시고, 정글불러서 킬을 만드는게 제일 좋습니다





Zac(자크)자크                 Hell


아칼리 꺼내지 맙시다...

라인유지력도 엄청나고, 탱템하나나오면 딜교성립이안됩니다 ㅠㅠ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보통--->어려움


6렙전: 

트린다미어의 치명타가 터지지 않기를 바라며...

표식을 터뜨리는 딜교환은 동일합니다

만약 치명타가 2번이상 터진다면...

어후.. 상상도하기싫군요 ㅋㅋㅋ;;


6렙후:

이번에 존야의 가격이 300원가량 낮아지면서,

첫코어템으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줍니다



영혼의 맞다이후 피가 얼마 남지않은 트린다미어가 궁을 쓸때,

타이밍좋게 존야를 써주시면 트린다미어의 궁이 남은시간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존야가 풀린후 쫒아가 싸우시면 됩니다




Trundle(트런들)트런들            Hell


못이깁니다 표식먼저 심어놓고 들어가도 못이겨요...





Fiora(피오라)피오라             쉬움~보통


피오라의 Riposte(응수)에 아칼리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이 무시됩니다

이점 유의해주시며 딜교를 하시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Fizz(피즈)피즈                   쉬움~보통


얼마전까지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던 피즈입니다...


탑으로가면 AD피즈가,

미드로가면 AP피즈가 주로 나올텐데요,


시작템으로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혹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가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딜교를 많이 해주는게 좋습니다


귀환후 선템으로 (망령의 두건)이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줍니다

((망령의 두건)다음 바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올려줍니다)


6렙전 피즈는 근접캐릭이라

머리에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계속 심어두고, cs먹으러올때마다 평타로 터뜨려주시면

피즈 굉장히 아파합니다

이렇게 2~3대 맞으면

피즈가 미니언먹으러올때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만 근처에 깔아줘도 쫄아서 못오는현상이... 올정도로!!

라인당긴채로 프리징하면서 피즈가 cs 근처에도 못오게합시다


피즈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피하고 딜교하면 질수가 없지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피하는게 그렇게 어렵더라구요...









많이 보이는 챔프들(중에서도 힘들게 느껴지는 챔프들) 우선으로 상대법을 적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챔피언 상대법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덧글 남겨주세요!

저도 수시로 다른챔프를 만날때마다 추가하겠지만,

덧글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아칼리를 하며 느꼈던, 공략글에 적고싶었던 글들이 상당히 많았었는데,


두서없이 장황하게 늘어놓은 글이 되는듯 싶군요...


차근차근 수정해 가면서 공략을 완성하고 싶습니다! ㅎㅎ


아칼리유저 파이팅!



아프리카TV 방송합니다~~!!

BJ닉네임->총 검 입니다~! 자주 구경오셔요~ ㅎ


(방송시간대: 평일: 저녁6~10시

              주말:오전11시~오후6시, 주3~4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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