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42.9% (6표)
7.1% (1표)
50% (7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6
14
7/14
[BGM]수정 1단계 - 룬 수정

- 지하의쓰레쉬(2015-08-14, 조회수: 6038)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VNG1A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7480 잔나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7698 브라움 공략

시간 되신다면 한번씩 보고가주세요.

 

 

안녕하세요. 올리는 지하의 쓰레쉬입니다^^

닥베드를 주신분들덕에 공략지우려다가 그냥 이글을 수정하기로했습니다.

다른분들이 힘을 주시기도 하셨고요. 그분들께는 정말 감사합니다!

닥엑셀족도 좀 생겨봐라. 만월속xx님도 탐켄치 공략 썻다가

닥베드족 때문에 상처입고 공략 삭제하셨다. 아는 사람은 안다.

그럴꺼면 평가를 하지마...


UPDATE

6월 19일 - 쓰레쉬 공략 작성

6월 21일 - 블루팀 와드박는 꿀팁 추가

6월 22일 - 잔나 공략 작성

6월 23일 - 잔나 템트리 약간 변경,챔피언별 상대법 추가

6월 30일 - 브라움 공략 작성

7월 3일 - 쓰레쉬 서포터 상대법 추가

7월 6일 - 노틸러스 공략 작성

7월 20일 - 쓰레쉬 공략 조회수 2000 달성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체력 +0.54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3.26
  • 체력
    +58.32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2,187 IP

일단은 빨간 룬에는 쌍관 3개와 공격력 6개를 박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쓰레쉬의 기본 스킬들이 ap계수이고 스킬 쿨이 꽤 길기때문에 공격력을 6개 박아주었습니다.

빨간룬에는 예전엔 쌍관 3개와 공격력 6개를 박았었는데 차라리 공격력을 9개 박는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관을 조금 낀다고해서 스킬 데미지 차이가 나지 않더군요.

 

노란 룬에는 보통 방어 9개를 박습니다.

방어는 상대 원딜이 보통 ad니까 박아주시고요.

 

파란 룬에는 성장체력 룬을 6개 마저를 3개 박아줍니다.

상대 원딜에 코르키나 서폿에 소나 룰루 같은 ap계 챔피언들이 나올수 있으니 박아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왕룬에는 이속 2개와 방어 1개를 박습니다.

이속 룬을 박는 이유는 쓰레쉬가 5~10렙 사이에 미드 로밍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상대보다 빠르게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왔다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같은 낮은 티어에서는 로밍간다고 원딜보고 사리라고 해도 몸대고 미니언먹는 곳이라 최대한 빨리 움직여야 합니다.

방어 1개는 기본 방어가 너무 낮아 박아준것 뿐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뭐 제가 잘 연구를 하지 않은 단계라서 아직은 자세하는게는 못쓰지만 아는 한에서 쓰겠습니다.

 

OFFENCE는 어차피 쓰레쉬가 딜을 해봤자 별로 들어가지않습니다. 물론 쿨감을 중요시한다면

마술마술에 4개찍고 하시는것에 추천합니다. 하지만 OFFENCE에 찍어봤자 쓰레쉬는 원딜대신 맞아야하고 E패시브 모아서때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QFlay(사슬 채찍)E로 시간끌기 밖에 없습니다.

 

DEFENCE에는 16을 쓰는데요.

이건 방어력과 체력 마저를 중요시하게 넣은 것입니다.

 

유틸은 로밍을위해서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 3개, 정찰정찰은 시야를 잘봐서 우리팀을 이끌기 위해 1개,

요리의 대가요리의 대가는 누구나 쓰는 것이고, 욕심욕심과 주워 먹기주워먹기은 미니언 못먹는 서폿이 돈을 조금이라도 더벌기위한 용도로, 부유함부유함은 초반에 와드를 하나 더 사서 시야확보를 위한 것입니다

 

D점화 F점멸은 진리입니다.

아니면 말구요 ㅎㅎ

이건 보통 소나나 소라카 등등 몸이약한 서포터나 힐하는 서포터를 상대로 듭니다.

 

상대에 Gnar(나르)Darius(다리우스)Nidalee(니달리)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Vayne(베인)Vi(바이)Volibear(볼리베어)Shaco(샤코)Poppy(뽀삐)Shyvana(쉬바나)Xin Zhao(신 짜오)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Udyr(우디르)Wukong(오공)Jarvan IV(자르반 4세)Irelia(이렐리아)Warwick(워윅)Zed(제드)Jax(잭스)Jayce(제이스)Khazix(카직스)Kalista(칼리스타)Pantheon(판테온)Quinn(퀸)Talon(탈론)Tryndamere(트린다미어)Hecarim(헤카림)Fiora(피오라) 이런거 있으면

그냥 Ignite(점화)점화 대신  Exhaust(탈진)이게 답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보통 E평Q 해서 끌고 싸우다가 내가 피가 빠졌다 하면 그때 뒤로 빼면서 우리 원딜한테 W랜턴을 날려주는 겁니다.

 

 

스킬 활용 팁

위에서 다 적었습니당~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처음엔 고대 유물 방패 1개와 쿠키 3개 와드하나를 사가지고갑니다. 토템은 당연한거구요.

그담에는 상대에 AP와 강력한 CC기를 가진 챔피언이 있다면 미카엘을 가주시구요 상대 원딜을 위한 얼심을 가주시면되겠습니다.

기동력의 장화를 팔고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사는 이유는 나중에는 쿨감으로 원딜을 살리는 경우가 많이나오기도합니다. 정당한영광으로도 이속을 대체할수있고요.

그리고 신발을 왜곡을 쓰는이유는 쓰레쉬가 점멸을 이용한 플레이가 많이나오기 때문입니다.

원딜이 죽을것 같으면 그냥 미카엘,산악방벽.솔라리를 쓰시면 원딜을 죽지않고 딜을 더욱 하게될 것입니다.

이 3개는 무조건 가주시면 한타는 이긴다고 보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잔나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1위입니다. 겁나게 많은 쉴드와 Q로 에어본 W로 느려짐도 있고 랜턴을 통해 우리원딜을 살리려하면 궁으로 밀어버리기때문에 여러가지로 골치아픕니다.
자이라
자이라도 꽤 짜증합니다. 그랩하면 식물로 막아버리고 탱만가도 딜이나오고 한타 능력도
쓰레쉬보다 월등한 이런 챔피언....
쓰레쉬에겐 너무나 강적입니다.
나미
Q 꽤 긴 에어본, W로인한 꾸준한 피수급, E에 느려짐,R 광역 에어본
이스킬을 자기 팀에게 쓰면 모두다 이속버프(?)
이 정신나간 챔피언은 너프가 필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이 챔피언은 꽤 힘들다고 하지만 한번에 소라카를 죽인다음 원딜을 죽이는 순으로 하면 꽤 쉽게 상대할 수있습니다 물론 E속박에 걸리지만 않으신다면요.
레오나
레오나는 E천공의 검으로 들어오는 것을 쓰레쉬 E사슬 채찍으로 밀어내어 레오나를 조금씩 피를 깍아놓는다면 레오나가 사리게되면서 라인주도권을 가져올수있습니다. 그대신 상대 정글쪽에 와드를 박고 라인 미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블리츠크랭크
블랭이 가장 쉽다고 생각합니다. 1렙부터도 이길수있는게 블랭이에요.
블랭이 끌어주면 그냥 E로 당기고 Q로 원딜당기고 궁쓰고 이대로만 싸우면 이깁니다.
그대신 6렙을 상대가 먼저찍었다면 사리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블랭 궁은 상당히 폭딜이기
때문에 거의 1~2초만에 죽을수도있습니다.

 

 

 블루 쪽 진영일때는 시야석과 핑크와드를 산다음에 바로 핑크와드를 이쪽에 박아주시면 적의 정글동선이 파악됩니다.

 이쪾은 미드로밍방지용!

 

 

 이쪽은 상대가 땅굴팔때를 대비한 와드

 

 이거 뒤에서오는 상대를 보고 미리빼기위한 와드입니다. 그리고 이 와드의 꿀팁은 상대가 이쪾에 핑와를 박아도 지우기 꺼림직한 자리입니다. 그러므로  이쪽에 와드박는것을 습관화하도록 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로밍을 다니며 빠르게 치고 빠지면서 와딩도 하는 그런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괜히 그랩 실패했다고 or 다이브를 하겠다고 다른 라인에서 시간을 끄는건 전체적인 손해일 뿐만 아니라 상대에게 킬을 주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기회가 않난다면 포기하는 선택을 하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법

일단 1~2렙 사이에 킬을 만들어 내셔야합니다. 그러면 그떄부터는 원딜이 편안하게 크면서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미드쪽 와드를 많이해 시야 장악권을 가져옵니다. 정글러에게도 시야석과 렌즈를 부탁하면 좋겠죠?

 

 

후반 운영법

한타를 후반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타보단 운영이 더 중요합니다. 한타를 이겼던 졌던 바론버프와 용버프로인해 역전이 가능하고 미드에서싸울때 한명이 탑,봇을 밀고있다면 물리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무조건 원딜 지키는것이 서폿의 의무입니다. 원딜이 CC기 걸린것 같다 그러면 바로 미카엘 써주세요. 안그러면 원딜 끔살당합니다. 목숨을 걸어서라도 원딜을 지키는게 게임을 이기는 방법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서포터 상대법

나미 - 어려움

나미는 카운터픽에도 넣었듯이 꽤나 어려운 서포터 입니다.

하지만 어떤 챔피언이든 상대법은 있겠죠?

나미 상대법은 초반에 w를 맞는대신에 나미의 체력이 회복되도록

돌려주지는 않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미의 마나는 점점 없어질테고 그때를 노려서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 어려움

요즘 뜨고있는 노틸서폿은 초반에 평eRiptide(역조)평만 맞아도 반피가 나가는 그런 현상을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너무힘듭니다. 그러니 갱을 부르던가 초반을 사리다가 각이 나올때 딱 물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대신 노틸러스 궁Depth Charge(폭뢰)이 날아오는게 보인다면 원딜과 최대한 떨어지세요.

Lux(럭스)럭스 - 쉬움

e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느려짐과 qLight Binding(빛의 속박)속박때문에 조금 걸리적거리기는 하지만 그것만 피하고 바로들어가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쉬운 애입니다. 그러니 나오면 강력하게 압살하시길...

Leona(레오나)레오나 - 약간 쉬움

레오나는 강력한 cc기로 이니쉬를 거는데요. 레오나의 eZenith Blade(천공의 검)스킬만

쓰레쉬의 eFlay(사슬 채찍)스킬로 밀어낸다면 레오나는 되돌아서 나가려다가 겁나 후두려맞고

이니쉬를 걸 패기는 사라집니다. 레오나가 만약 앞으로 나온다면 상대의 갱이 온것이니

미리 역갱 대비도 할수있구요.^^

Lulu(룰루)룰루 - 약간 어려움

룰루는 쓰레쉬를 하는사람에따라서 상대하기가 쉬울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있습니다.

초반에 룰루가 eHelp, Pix!(도와줘, 픽스!)q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를 한다면 매우 힘들겠지만 무빙이 좀 된다는 사람들은

이걸 피하면서 룰루의 마나를 빼놓습니다. 그럼 룰루도 나미처럼 쉽게 쉽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그대신 룰루가 마나가 있을때 싸울때 주의할 점은 우리원딜과 붙어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룰루가 wWhimsy(변덕쟁이)를 쓰면 우리원딜이 도망도 못가고 딜도 못넣고 이속도 느려져서 거의 70% 싸움을 지게됩니다. 그러니 마나가 없을때를 노리거나 우리원딜가 붙어서 상대원딜을 노리는게 중요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어려움

모르가나는 많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별로 바텀에 오는일이 없어서 카운터픽에

넣지는 않았는데요. 모르가나는 q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판정이 너무 좋습니다.

물론 논타겟 스킬의 카운터는 무빙이지만요. q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않맞으시면 qDark Binding(어둠의 속박)rSoul Shackles(영혼의 족쇄)w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같은

콤보는 안걸려서 원콤당하지는 않겠지만요.

모르가나는 우리정글이 갱을 왔을때 역관광도 좋아서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점멸q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하거나 점멸eFlay(사슬 채찍)를 해도 모르가나의 eBlack Shield(칠흑의 방패)스킬에 전부다 막혀서 갱호응하기도 힘들어요.ㅠㅠ 모르가나 나오면 무조건 후반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타때는 모르가나를 우리 진영 한가운데에 들어오지못하도록 밀어버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안그러면 모르가나의 r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스킬에 아군이 모두 묵여 한순간에 모두 사라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Bard(바드)바드 - 겁나 쉬움

바드는 천상계든 심해든 거의 트롤용입니다. 물론 좋긴합니다만 난이도가 어렵고 궁한번 잘못썼다가 욕먹는게 상당수라서 나오면 바드부터 물고보면 됩니다.

Vel'Koz(벨코즈)벨코즈 - 약간 어려움

벨코즈는 꾸준한 q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wVoid Rift(공허 균열)스킬로 견제를 많이하는데요. 이 촉수괴물로 무빙으로 스킬만

자꾸 피해주면 이길수 있습니다. 만약 q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wVoid Rift(공허 균열)e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에 모두 맞으셨다면 그냥 점멸쓰시는게 좋습니다. 안그러면 벨코즈의 r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이 날라오면서 솔킬이 쉽게 나옵니다. 그러니 스킬 잘 피하시다가 벨코즈가 마나없을때 순식간에 들어가서 죽이고 나오는게 중요합니다.

한타때도 벨코즈가 r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스킬을 쓰면서 뒤에서 포킹하고있다면 점멸eFlay(사슬 채찍)를 써서라도 끊어주시기 바랍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 - 약간 쉬움

브라움은 패시브에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가 있어서 상대하기 까다로운데요. 이건 브라움q스킬만 우리원딜이 안맞도록 해주면 됩니다. 물론 아군원딜과 내가 3타에 맞았을때는 그냥 빼는게 좋습니다. 안그러면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기절Winter's Bite(동상)느려짐Glacial Fissure(빙하 균열)에어본에 맞고 순삭가능... 그러므로 브라움일때는 패시브가 안터지도록 조십하는게 좋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 블츠는 그랩을 당하든 에어본을 당하든 6렙전에만 죽여놓으면 됩니다.

블츠가 갑자기 강해지는 타이밍은 6렙입니다. 그때 궁Static Field(정전기장)딜이 상당해서 좀 힘듭니다.

그러니 6렙전에 디나이해서 타워 빨리밀고 로밍가서 이득보도록 합시다.

블리츠크랭크 상대법은 카운터픽에 올라가 있습니다.

Sona(소나)소나 - 약간 어려움

소나는 나미랑은 다르게 q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이 몹시 아픕니다. 그러니 q만 맞더라도 평타는 맞지않도록

합시다. 그리고 2대2싸움을 할때는 소나를 무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소나는 꾸준한힐과 rCrescendo(크레센도)이라는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소나를 죽이고 싸움을 시작하면 상대 원딜은 자신을 지켜줄 서포터와 cc기가 없기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될것입니다. 상대 갱이왔을때 소나가 점멸rCrescendo(크레센도)을 쓸시에는 점멸로 소나rCrescendo(크레센도)을 피하고 우리원딜에게 랜턴을 날려줘서 슈퍼세이브를 하는게 좋습니다.

Soraka(소라카)소라카 - 어려움

얘도 소나랑 상대법이 비슷합니다. 그대신 주의할것은 qStarcall(별부름)를 맞아주지맙시다. qStarcall(별부름)딜은 꽤 쌔면서도 소라카의 체력을 채워줍니다. 꾸준히 상대원딜의 체력을 w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로 채워주면서 qStarcall(별부름)로 자신의 체력도 회복하는 이런 서포터는 최악입니다. 소라카도 블츠처럼 6렙이후에는 싸우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6렙이후에는 소라카는 앞에 나서지도 않으면서 wStarcall(별부름)rWish(기원)이라는 사기적인 스킬을 가지고 자신의 원딜을 열심히 지킬것입니다. 그러니 6렙전에 소라카를 죽도록 패서 라인주도권을 가져옵시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 보통

알리스타로 레오나와 상대법이 비슷합니다. 알리스타가 쿵쾅하러 wHeadbutt(박치기)쓰고 들어올때

쓰레쉬의 eFlay(사슬 채찍)스킬로 밀어주기만 한다면 레오나처럼 맞다가 나가떨어집니다.

알리스타도 6렙이후를 조심해야하는데요. q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당했건 eFlay(사슬 채찍)rThe Box(영혼 감옥)을 당했건 알리스타가 궁쓰면 다풀립니다. 그러니 알리스타보다는 상대원딜을 때리며 상대원딜이 먼저 도망가고 알리만 남았을때 점사하는게 제일 좋은 상대법인것 같습니다.

Annie(애니)애니 - 어려움

애니는 패시브에Pyromania(방화광)기절이 있고 평타사거리가 어떤 챔피언보다도 우월하여 부쉬플레이를 한다면 초반에 체력이 많이깎여서 디나이를 당할것입니다. 그러니 상대하지마시고 로밍으로 푸시는게 좋습니다. 대신 아군원딜에게 이동기있는 원딜하라고 하는게 중요합니다.

어쩔수 없이 싸우실떄는 싸운다기보다는 애니의 점멸r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피하시고 랜턴으로 우리 원딜을 살리시거나 아군 정글에게 갱와달라고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6렙전의 이야기입니다. 애니는 최대한 상대않해서 안키우는게ㅡㅡ;;

Zyra(자이라)자이라 - 어려움

카운터픽에 상대법 올려놓음

Janna(잔나)잔나 - 어려움

이하동문!

Zilean(질리언)질리언 - 쉬움

예전 질리언은 qTime Bomb(시한 폭탄)가 타겟팅이면서도 강력해서 상대하기가 어려웠지만 이제는

뒤무빙하지마시고 과감한 앞무빙을하면서 질리언의 qTime Bomb(시한 폭탄)만 피해주시면 봇싸움은 보통이깁니다.

그대신 이 할아버지도 6렙이후에는 싸우지말도록 합시다. 질리언의rChrono Shift(시간 역행)스킬은 너무 짜증나요.

뭔일만 있으면 계속살려... 짜증나는 할아버지입니다. 6렙전에 디나이시킵시다.

Karma(카르마)카르마 - 어려움

카르마는 qInner Flame(내면의 열정)나 rMantra(만트라)q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강력한 견제를 하는데요. 이런건 라인을 당겨서 견제를 당하기보다는 라인을 밀어서 스킬로 미니언을 먹게해야합니다. 그러면 카르마는 노마나상대라서 끌리면 순삭당하는 쾌감을 느낄수있습니다.

그대신 주의할것은 카르마의rMantra(만트라)wFocused Resolve(굳은 결의)는 체력회복이 되니까 딸피라고 막 들어가지는 맙시다.

Taric(타릭)타릭 - 어려움

타릭은 크고 아름다운 보석으로 쓸데없이 아군원딜을 때리는데요. 내가 상대원딜을 문다고해도 타릭의 무한콤보때문에 아군 원딜은 고통스러워합니다. 그러니 갱부르는게 답입니다.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42.9% (6표)
7.1% (1표)
50% (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