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4명
50% (22표)
4.5% (2표)
45.5% (20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21
0
9
22/44
[미드 애니]+애니700판 공략

- 쥐생(2015-09-20, 조회수: 42097)

안녕하세요.

애니라는 챔피언으로 시즌4 후반부부터 애니만 죽어라고 해서 브론즈 5티어 MMR 300부터 올라왔던 사람입니다.

 

이걸보면서 애니는 분명 하위티어에서 꿀챔이고 티어를 올리기 쉽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필자도 다이아는 아니지만  애니는 분명 다이아하위티어까지는 먹힌다는 것을 확신하며 공

략을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원래는 하위티어 분들만 위하려 라는 컨셉잡고 할라 했지만

제공략을 다시 읽어보니 이대로만 하면 다이아 하위티어까지 먹힐거같아서 제목을 변경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필자가 애니를 하게 된 계기는

 

친구가 쓰는데 좋아 보여서 그냥 썻는데 잘맞더라고요

 

그래서 애니 시작했는데 하위티어에선 올리기 개꿀이란 생각을함 :D

 

여기서 또 잠깐

 

친추가 오신분중에 로리콘이냐고 물어보시는데

 

아리만 하면 변태고 벨코즈만 하면 촉수물 좋아하는 변태입니까.

 

아닙니다.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공략 처음 씁니다 잘부탁드려요 !

시즌3프리시즌 실버5(종료)

시즌4실버1(종료)

시즌5플레5(현재)

닉네임

티버와애니하룻밤

GSe로 닉변완료

 

시즌5

6/25 글 게시

6/26 총 업데이트 완료,제목변경

6/27 처음으로 닥배맛을 느낌

7/1까지 전면개편 예상

 6/28 조회수 500 감사합니다!

6/29 룬,특성개편,스킬  

6/30 조회수 1000 감사합니다!

7/2 닥배드꾼분들 때문에 배드글....

7/3 아이템,카운터픽 개편

  7/3 조회수 1500 감사합니다!

7/3 엑셀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7/4 조회수 2000 감사합니다!

7/6 조회수 3000 감사합니다!

 7/8 조회수 5000 감사합니다!

 7/8 조회수 10000 감사합니다!

7/22 조회수 20000 감사합니다!

 

 

 

6/26티어 인증

 

7/2티어 인증

 

 

15연승의 주역 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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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9 알아보시는분 찾음 신긔 신긔 짱신긔( 사진허락 받음)

 

 

 

 

 

 

애니 스킨

 

저는 프랑케슈타인 애니,판다 애니,이상한나라의 애니 빼고 다 소유중입니다.

 

애니 스킨을 세보니 9개더라고요?

 

굉장히 많네요.......

 

 

 

기본스킨 ★★☆☆☆

 

애니의 기본스킨은 애니의 원래의 색인 빨간색을 돋보이게 해주며

 

왠지 모를 데미지를 더주는 듯한 느낌을 주는 스킨입니다.

 

기본스킨이니 설명은 여기까지만

 

 

 

 

 

고스족 애니(975RP)  ★★★★★★★★★

 

고스족 애니는 애니의 임팩트가 모두 바뀝니다.

 

기존의 애니보다 좀더 스타일리쉬하게 바뀌었다고 할까요?

 

왠지 모를 간지를 더해주는 고스족 애니입니다

 

티버같은 경우는 깜장색으로 변해서 뭔가 더 깡패같아 보이고 더아파보입니다.

 

가성비 오지고요 뭔가 장인같아 보이는 고스족애니 추천드립니다.

 

구입 방법은 상점 들어가셔서 세트 들어가시고 디지털 세트를 구입하시면 되는데

 

 

챔피언 다있으면 975RP니 챔피언 다사고 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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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 패치 노트

 

 

 

 

라바돈 버프? 너프?

 

그냥 라바돈은 좀 버프라 생각해요.

 

200원 더내고 35%올라가면 개이득이죠 뭐..

 

이건 알빠가 아닌 패치입니다

 

 

 

문제는 요놈입니다

 

얘는 주문력 80에서 60이면 딜로스가 날텐데 1250원으로 돈을 줄여줬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요놈은 850원에 주문력 40..Doran's Ring(도란의 반지) 요놈은 400원에 주문력15+체력60

 

결론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ㅈㅅ해여

 

첫귀한때 얘는 사지 말도록 해요

 

1250원=주문력 60

 

방출봉+도란링= 주문력 55+체력 60

 

같은 돈이지만 주문력 5를 포기하고 그냥 도란링으로 대체 한뒤에

 

중후반때 탬 살돈 나온다 하면 큰지팡이를 삽시다.

 

.

 

 리안드리 이제 가도 될듯합니다.

 

리안드리를 안가는 큰이유중 하나가 AP가 50이란 점이었는데 AP계수가 80으로 늘어난다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제 첫귀환 타이밍때 자기가 생각을 해서 저쪽에 게이들이 많다고

 

보이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을 선탬으로 올려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이거 탬 효율 정말 좋습니다..

 

 

이건 무슨말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거 신규 뭔 뜻인지좀 알려주세요 이해가 안되요

 

 

 

존야는 일단 300원이 싸지면서 주문력 20이 떨어진건 좋다고 봅니다.

 

생존기없는 애니 입장에선 300원 싸졌으니 존야가 더 빨리 나오겠죠

 

주문력과 상관없이 이건 애니에게 큰 축복을 내린것과 비슷하다고 보겠습니다.

 

그리고 루덴은

안좋아졌다고 봅니다. 루덴갈빠에야 저는 이제 (리안드리의 고통)를 가겠습니다.

 

 

5.13 패치 이후 탬트리

 

 

무난할때

   

 

 이전과 같이 탬을 가줍니다.

 

 

 

말렸을때or안전하게 플레이할때

 

 

(마법사의 신발: 왜곡)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주문력 +1.19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8
  • 주문력
    +6.14
총 가격 : 2,869 IP

룬페이지 상황이 넉넉치않으신분들은 그냥

공통 AP룬을 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노랑룬

체력을 들어주는것은 애니의 초반 딜교를 위한것인데요.

 

애니는 초반에 정말 몸이 안좋아서 스킬 몇개만 맞으면 죽어납니다.

 

초반을 조금 강하게 가고 싶다 싶으시면 체력40을 박아주세요.

 

그리고 체력40을 박아주는 두번째 이유는 상대미드라이너가

 

점화면 한틱으로 살아가는 신비스런 현상을 감상하실수도 있습니다..

 

(안들어도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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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룬

쌍관을 하나쯤은 박아둡시다.

 

애니가 사거리가 625때는 쌍관이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쌍관을 안들어도 댑니다

 

하지만 지금도 애니는 사거리 575로 미드라이너중에서는 긴편이죠 예전에 체감이랑은 말도 안되게

 

줄어들었지만 초반애니는 지금도 평타딜을 무시할수없습니다.

 

(안들어도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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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룬

왕룬은 딱히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주문력을 박아주시는게 좋을 듯싶습니다.

 

성장 주문력을 박아주셔도 되는데 이건 개인취향임을 알려드립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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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룬

파란 룬은 상대가 AP인데 좀 빡쌔보인다 싶으면 마법저항력을 올려주세요.

 

반대로 찢을 수있겠다 생각이들면 주문력을 박아주세요

 

그치만 저는 주문력을 박아주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마저를 들면 라인전은 좋지만 솔킬각을 잡을때 한틱으로 살아 갈수도 있기때문에

 

상대가 AP일때는 마법저항력을 드시는걸 추천드리고

 

상대가 AD면 무조건 무조건 주문력을 들어주세요!

 

 

 

상대가 AP일때 

상대 AD일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전용)

 

 

특성은  21/0/9 미만잡입니다

21/0/9 짱짱맨

수정하겠습니다.

일단 오펜스에 21을 투자하는 것은 비바람이 몰아치고

땅이 갈라져도 절대 바뀌지 않습니다. 다만 디펜스를 찍는 장단점과

유틸을 찍는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1/0/9의 장점

 

재빠른 발놀림로 이속을 높여줌으로 써 좀더 손쉬운 이니시를 열어 줄수있고 좀더빠른 라인 복귀가 가능합니다.

 

소환사의 통찰력를 찍어줌으로써 점멸의 쿨타임을 줄여주고 좀 더빠른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의 이니시를 도와주줍니다.

 

요리의 대가연금술사로 라인전을 도와줍니다.

요리의 대가를 찍으시게 되면 일단 점화로 부터 한틱으로 살아 갈수있는 확률이 좀더 높아지고

연금술사로 누커인 애니를 치료를 좀더 해줌으로 라인전에 도움을 줍니다.

 

결론은 21/0/9는 한타를 바라보면서 가는 특성입니다.

 

 

 21/9/0의 장점

 

막기는 상대의 기본공격력을 2를 막아주는데  체감은 도란방패를 1/4 한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꿋꿋함은 상대가 주는 모든 피해를 막아주는데 막기와 시너지가 잘맞습니다.

 

좀더 적은 피해를 받는다 생각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회복력은 피도 더럽게 안차는 애니의 피를 조금이라도 빨리 피를 차게 도와줍니다.

 

회복력포식이 시너지가 잘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은 붙어다니는 쌍둥인데 애니의 기본체력을 높아줌으로 써

 

라인전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전때 기본체력 36과 최대체력 3%를 더받고 라인전을 하시게 되면 평타 한대는

 

씹는다는 말인데 한틱으로 상대를 잡느냐 못잡느냐가 갈리는 것같아요.

 

결론은 21/9/0은 라인전에 힘을 주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애니는 한타때 빛을 보는 챔피언인데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를 찍어서 라인전을 씹어먹으면

 

무조건 저걸 들겠지만 저걸든다고 해서 라인전을 씹어 먹을수도 있는 확률도 낮고

 

요리의 대가연금술사로 라인전 지탱은 되는데 꼭 21/9/0을 들어야 되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21/0/9를 추천하되

 

라인전이 힘들겠다 생각드시면 21/9/0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애니의 기본 스펠은 Flash(점멸)Ignite(점화)으로 알아두세요.

 

Flash(점멸)(점멸)

 

점멸은 애니의 기본 스펠입니다 들지않으면 리폿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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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텔포의 장점은 역시 합류가 좋다는 점인데 2%의 딜보충을 위한 Ignite(점화)를 포기 해야하는

 

슬픔도 있습니다.

 

전적 사이트에 바텀듀오를 검색했는데 굉장히 잘하면 들어도 된다고 생각하고요.

 

카운터가 나왔을때도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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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anse(정화)(정화)

 

정화도 역시 좋은 스펠입니다.

 

상대 미드 챔피언이 Varus(바루스)일때만 저는 정화를 들어주는데 바루스처럼 강제로 묶는게

 

거의 없기에 Varus(바루스)일때만 클렌즈을 듭니다.(페이커 X발)

 

하지만 상대 정글러가 Amumu(아무무)일때도 저는 클렌즈을 들어줍니당.

 

 

상대 CC가 강려크 하다 싶을때 클렌즈 좋아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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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haust(탈진)(탈진)

 

탈진도 나쁘지 않은 스펠이라 생각 합니다.

 

한타때도 AD 극딜러들의 피해도 감소 할수 있고 라인전도 쓸만하기 때문에 들어줄 때는

 

때를 봐서 들어주도록 합시다.

 

상대가 Master Yi(마스터 이)Zed(제드)Riven(리븐)이나Katarina(카타리나)일때

 

탈진을 들어도 되는데 탈진을 들때는 솔킬을 따기 힘들기 때문에

 

정글러와 같이 죽이도록 합시다.

 

탈진을 쓰고 정글러를 부르면 점화를 든 애니보다 갱 성공률이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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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barrier(방어막)Clairvoyance(천리안)

안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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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ite(강타)(강타)

 

쓸만합니다.

 

네 트롤용으로 쓸만해요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랩전 스킬콤보

 

6랩전에는 평타가 굉장히 중요해요.

 

옛날 옛적에 사거리 625였을때는 평타로 딜교를 하기 쉬었지만 라이엇이 애니 승률과 픽률이 올라가니까

 

너프를 시키더라고요.(X발 라이엇)

6랩전에 스킬콤보는 이렇습니당. 평타 거리가 나오는 대로 평타를 갈겨주시고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마칠수 있는 거

 

리도 나오면 그냥 스킬을 다 써주세요 .

스턴이 생기면 Incinerate(소각)를 쓴뒤에 평타를 2대 갈길수 있는 시간이 있어요 꼭2대 때리도록 합시다!

 

6랩후 스킬콤보

 

6랩후에는 Pyromania(방화광)이 굉장히 중요해요.

 

6랩후에는 소규모 대전이 많이 일어 나는데 이때 스턴이 없는 애니는 정말 할게 없어요 ㅜㅜ

 

Pyromania(방화광)을 잘 모아둔 다음에 선이니시를 열어주시면 안정적인 소규모 한타를 할수 있을겁니다.

 

6랩후에는 Summon: Tibbers(소환: 티버)부터 쓰시고 싸워주세요 티버에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같은 효과가 있어서 1초동안이라도 데미지를 더줘서

 

Summon: Tibbers(소환: 티버)부터 쓰시는게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80/115/150/185/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25

 

Disintegrate(붕괴)는 CS와 견제 둘다 훌륭한 스킬입니다.

CS를 먹다가 상대가 스킬거리가 나오면 Disintegrate(붕괴)평타식으로 딜교를 해줄수도 있고

 

Pyromania(방화광)이 채워진 상태라면 평타를 두대 넣어서 딜교를 이득볼수도 있구요.

 

그리구 3랩 킬각을 보실때는 Incinerate(소각)을 올리시지마시고 Disintegrate(붕괴)를 올려보세요.

 

Disintegrate(붕괴)의 쿨타임이 더 짧아 지기때문에 스킬콤보를 다넣고

 

Disintegrate(붕괴)의 쿨타임이 다시 돌아와서 죽일수도 있기때문에

 

3랩 킬각을 보실때는 Disintegrate(붕괴)를 두번 찍어주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Incinerate(소각)은 스킬판정이 애매할때가 정말 많습니다.
 

 

 저 빨간색 부분이 정말 애매한데요

 

 저부분은 솔직히 말해서 맞을 때도 있고 안맞을 때도 있습니다.

 

50:50 확률입니다

 

킬을 잡을때나 Flash(점멸)+Incinerate(소각)를 하는 상황에서 스킬이 안들어갔다.

 

하면 저 끝부분을 맞거나 안맞은겁니다.

 

최소한 저 빨간줄에는 스킬을 맞춘다는 생각으로 스킬을 써주세요

 

위에 있는 스킬판정들만 잘 생각하셔서 스킬을 넣어주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Incinerate(소각)은 즉발이기 때문에 반응을 하지 못합니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없을때는 킬각잡을때 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상대를 묶은후 죽여봅시다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애니 주변에 용암 방패를 5초 동안 생성하여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10/20/30/40/50 높입니다. 애니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는 적에게는 20/30/40/5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는 초반이든 중반이든 후반이든

 

그냥 스택 쌓는 스킬입니다.

 

마스터를 하게되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50이 올라가는데

저정도 시간이되면 4코어~5코어는 뽑히게 되는데 Molten Shield(용암 방패) 로 딜을 막는다는 것은 정말 말도 안됩니다.

 

하지만 Molten Shield(용암 방패)도 쓸때는 있어영 (훼이크 칠때)

 

Pyromania(방화광)스택이 2개인데 스킬이 다 있다고 하면 Disintegrate(붕괴)를 날린뒤에 Molten Shield(용암 방패)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동시에 써서

 

스턴을 먹여버린뒤 Incinerate(소각)로 마무리를 똭!

 

그리고 이게 라인전할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키고 맞으면 그래도 덜아프긴 합니다.

 

맞을때 스턴모을때 훼이크 치기좋은 Molten Shield(용암 방패) 입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75/300/4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2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가 300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0.7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티버가 있을 때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도 그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는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이 스킬을 다시 한번 사용하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50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은 애니의 스킬중에 가장 아름다운 스킬이에요

 

Summon: Tibbers(소환: 티버)는 논타겟이라 잘못 마추면 역관광 할수도 있고 그냥 상대를 녹여 버릴수도 있는 스킬인데

 

만약! 스킬을 마추지 못한다면 그땐 자신의 손가락을 탓하시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마춰서 한타 or 라인전때 상대가 딸피면

 

라인전때는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 죽이시고

한타때 Summon: Tibbers(소환: 티버) 대박이 났다! 싶으면 갑니다 핑을 와장창 찍으셔서

 

한타때 허니버터칩 이득을 보도록 해요.

 

궁 꿀팁

 

라인전이든 한타든 Summon: Tibbers(소환: 티버)를 먼저 꼽아주고 시작합시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에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비슷한 효과가 있기때문에 딜을 무시하지 마시고

 

왠만하면 선궁을 써주셔서 딜이득을 보도록 해주세요..(티버 딜 아파요 무시 ㄴㄴ)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살아있을때는 상대에게 무조건 붙여 놉시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티버딜 굉장히 아픕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상대 미드라이너한테 평타한대를 치면

 

대포미니언이 3대는 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이 붙여놓게 되면 티버딜때문에 뒤로 물러나면서 티버를 잡는데

 

그때 상대는 CS를 먹지않는데 소소한 CS이득과 딜이득을 봅시다

 

호불호가 갈리는 즉시시전 사거리 치환

 

필자는 사거리 치환을 쓰지않습니다.

 

저는 원래 저걸 쓰지 않았던 유저기때문에

 

저걸 쓰면 굉장히 불편해요 저처럼 이렇게 불편하신 분들은 그냥 스마트키가 짱이고요

 

난 저정도는 괜찮다하시는 분들은 쓰셔도 됩니다.

 

물론 저처럼 스마트키를 쓰는것보단 사거리 치환을 쓰는게 더좋다고 생각은 하는데

 

자신과 맞지 않는데 쓰시는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거리 치환의 장점

 

1.궁각을 잡기 좀더 편해진다

 

2.뭔가 장인느낌이 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아이템

 

퍼블을 따고 바로 귀환하는 경우

 

이럴때는 퍼블이 400원이고 피도 별로 없으시면 바로 집을 타셔야 해요

 

 

CS좀만 더 먹고 방출 뽑아야지 이런 생각 하시지 마시고 B버튼을 누른후

 

집도착하시면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하나 더 가주세요

 

라인 유지력도 대박이고 마나도 안딸리고 AP도 올라가고 개져아여 ><

 

 

반대로 퍼블을 따이고 망했을 때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가지고 라인유지만 해주시고

 

정글러 불러서 같이 따주시는 방법밖에 없네요

 

애니는 퍼블따이면 그판이 좀 많이 곤란하니까 정확한 킬각 안나오면 사리면서 CS드세요

 

 

킬을 따서 좀 돈이 있을 때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 살수 있는 돈을 가지고 집을 갑시다

 

하지만 돈이 애매하다 하시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포기 하시고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Health Potion(체력 물약)사 갑시다

 

애니는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이 없으면 킬각잡기가 애매해지기 때문에 첫귀한때 최소한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를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가는 이유는 6랩이후에 로밍을 생각 해둔 템이에요.

 

킬을 땃는데 돈이 무진장 많을 때

 

무난하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의 하위템인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사가서

 

상대 미드 라이너를 고통을 줍시다.

 

돈이 조금 남는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도 신어주세요

 

 

기본 아이템 설명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Rabadon`s Deathcap)

 

→ 주문력 120   고유 지속 효과 주문력 30%증가

 

라바돈 정말 정말 정말 좋은 아이템이고 선탬으로 정말 정말 좋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가게 되면 주문력 120과 추가주문력 30%를 받게 되어서 AP가 뻥튀기 되는데요

 

순간 폭딜이 생명인 애니에겐 안가면 안되는 아이템입니다.

 

아무리 못커도 라바돈을 선템으로 간다는 생각을 해주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Zhonya`s Hourglass)

 

→ 주문력 120  고유 사용 효과 2.5초동안 챔피언 경직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애니의 생명줄과 같은 존재입니다

 

애니는 선이니시를 열어주는 존잰데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쓰게 되면 도주기가 없습니다

 

 

잘못하다가는 궁이 안걸린 상대한테 죽을 수도 있죠

 

그래서 가는게 존야입니다 Flash(점멸)이 없을 때 최소한의 생존을 높여주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애니한테는 개꿀 아이템입니다

 

상대가Zed(제드)일때만 저는 존야를 올릴때도 있고 안올릴때도 있습니다.

 

이유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 너무 꿀탬이라 포기하기가 힘들더라고요 ㅜㅜ

 

상대가 잘하는 Zed(제드)일때는 선존야도 추천드립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홀 (Rylai`s Crystal Scepter)

 

→ 주문력 100 체력 400  고유 사용 효과 슬로우 효과

 

라일라이는 Summon: Tibbers(소환: 티버)와 시너지가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가 AP게이들만 없고 무난하게 성장하셨으면 가주세요.

 

 

정말 꿀탬입니다. 애니는 체력도 낮은 누커인데 체력 400과 주문력 100이나 되는 엄청난 꿀탭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ummon: Tibbers(소환: 티버) 시너지 효과가 엄청나기 때문에 상대 미드라이너or상대 원딜에게

 

 

붙여놓으면 잘하면 진짜 반피정도 까이고요 1/3은 까일꺼에요.

 

 

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살아있을때는 무조건 상대에게 붙여놔 주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Void Staff)

 

→ 주문력 70  고유 사용 효과 마법 저항력 35% 무시

 

보이드는 후반에 딜이 안꼽힐때나 상대가 게이들이 많을 때 4코어로 가주시고

 

왠만하면 5코어로 가주세요.

 

보이드에 대해서는 모든 미드 챔피언들이 거의 다 가는 아이템이라 설명은 더 하지 않겠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Luden`s echo)

 

→ 주문력 120  고유 사용 효과 스태틱 효과

 

루덴은 정말 좋은 탬이에요.

하지만 마지막 탬으로 루덴을 가게 되면 상대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 나오게 되서 원콤 내는일은

 

정말 힘들어 집니다.  저런 방탬있는 애들을 딜 조금 더넣겠다고 루덴을 가는건 바보짓이고

 

차라리 방템을 올리도록 합시다.

 

상대가 막탬이 나올때 까지 마방탬을 한두명만 갔다면 루덴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여기서 잠깐

애니가 못컷을때 탬트리

 

 

이런 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씹말렸을 때 템트리

 

 

(모렐로노미콘)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마법사의 신발: 왜곡)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Guardian Angel(수호 천사)

 

최대한 죽지 않으면서 이니시만 열어 주도록 합니다.

 

 

때때로 가는 탬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 (Rod of Ages)

 

→주문력 60 체력 450 마나 450 고유 사용 효과 레벨올라가면 마나와 체력 회복

                                             

                                              기본 지속 효과 1분당 체력 마나 주문력 2씩 올라감

 

제가 로아를 갈때는 딱 두가지 경우 입니다.

 

진짜 많이 말렸을 떄나 하드 카운터가 나와서 안죽고 라인전을 하기 위해 갑니다.

 

로아가 안좋은건 아닙니다. 하지만 로아를 첫탬으로 가게 되면 상대 킬각도 잡기 힘들뿐아니라

 

상대가 한틱으로 살아 갈때도 많아 집니다.

 

하지만 체력이 올라가서 체력 똥망인 애니가 죽는 일은좀 줄어 듭니다.

 

라인전이 힘들겠다 싶으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를 올리시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 (Abyssal Scepter)

 

→ 주문력 70 마법 저항력 50 고유 오로라 주위 적의 마법 저항력 20감소

 

어비셜은 저는 정말 안가는 탬이지만 심연도 말렸을 때나 상대가 짤짤이 딜넣는

 

Syndra(신드라)orVladimir(블라디미르)orZiggs(직스)일때 계속 맞다가 집에 가는 일만 생긴다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들고 라인복귀를 한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올린뒤에 정글러와 같이 상대 미드라이너를 잡아 줍시다

 

혼자 잡으면 절대 안되요 절대 혼자 못잡습니다.

 

하지만 어비셜보다 보이드가 더 좋은거 같아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 (Athene`s Unholy Grail)

 

→주문력 60 마법 저항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기본 마나 재생 100%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 처치or어시 최대마나 30% 리필

 

기본 지속 효과 매 5초 마다 잃은 마나 2% 리필

 

성배를 가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재사용 시간 20% 감소 재사용 시간 20%붙어 있는 아이템이 정말 없는데

 

미드입장에서는 정말 꿀탬은 맞습니다.

 

궁 쿨타임이 더 줄어들고 Q쿨타임이 4초대가 되고 좋긴 좋지만 성배를 가게되면 딜로스가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안가는 탬이지만 상대가 노코스트 챔피언인 Katarina(카타리나)orVladimir(블라디미르)일때는 견제를 비등하게 하기

 

위해 간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하지만 성배는 주문력이 60밖에 되지 않는데 성배를 가게되면 딜탬or방탬 한개를 포기해야하는데

 

주문력 60가지고 뭐할거도 없어요 선탬으로 가서 후반까지 안가면 아이템을 팔면 되지만

 

그때까지 게임이 간다는 보장도 없고 초반 딜로스가 심해서 잘못하면 역관광을 당할 수도 있어요

 

결론은 성배를 가지말고 굳이 가실꺼면 모렐로를 갑시다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 주문력 8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기본 마나 재생 100%

 

기본 지속 효과 체력 40% 이하 챔피언에게 고통스런 상처를 4초동안 줍니다.

 

모렐도 성배와 같은 이유입니다

 

딜로스가 심하고요 여기가 롤챔스도 아니고요.

 

돈이 애매할때는 가끔씩 가지만 선탬으로 가고 나중에 큰지팡이 살때 팔아주시는 것도

 

좋긴하지만 그렇게 추천은 하지 않겠습니다

 

 

 

 

 

 

 정말 비추천하는 아이템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or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orLich Bane(리치베인)

 

고대인의 의지로 블라디미르가 되실것도 아니고

 

대천사를 가셔서 쉴드를 받으시면서 이니시를 여실것도 아니고

 

리치베인을 가서 트페를 빙의 하실꺼 아니면 가지맙시다

 

필자가 브론즈일때 고대인의 의지 개꿀탬이라고 한거 안비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일단 피즈 정말 짜증납니다.

피즈의 패시브는 애니의 평타도 무력하게 만들고

피즈는 일단 애니의 스킬을 하나 씹을 수있다는 점도 매우 짜증납니다.

상대법은 아래
초가스
초가스는 6랩전까지는 그래도 버틸수 있다 생각하는데

6랩후에는 진짜 Q에어본 맞으면 답이없습니다

Q에어본을 맞게 되면 W침묵 E로 강화된 평타한대와 같이들어오는 고정 뎀지인 궁까지..

크...

얘나오면 닷지 추천해드립니다.

상대법은 아래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이론상으로도 카운터이며 직접 싸워봐도 카운터이구나...생각하는 챔피언입니다.

모르가나의 블랙쉴드는 애니의 스턴을 씹는 다는 자체가 카운터입니다.

애니는 스턴을 넣고 콤보를 넣어주는 식의 킬각을 재는데

모르가나는 스턴을 씹고 애니를 역으로 딸수도 있기 때문에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상대법은 아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창만 맞지 말고 싸우면 무조건 이기고요

창을 맞았을 때는 스턴을 모으고 드루와 드루와 하세요

들어와도 스턴넣고 빠지면 그만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가 애니를 만나게 되면

죽기 싫어서 뒤에서 카드만 주구장창 던질텐데 카드피하는게 요점입니다

만약에 다맞아서 딸피되시는 일 없도록 하고요.

마나 딸려서 블루카드 날리러 올때

딜교해서 이득 봅시다
카타리나
궁 쓸 때 스 턴 넣 고 죽 여 요

라인전은 Q짤짤이는 맞으셔도 되는데 순보로와서 W갈기고 가는거 조심하시고

궁 생 기 면 죽 입 시 다

카운터 픽

 

Galio(갈리오)(매우 짱짱어려움)

 

미친 씹고인새X 

 

모든 AP라이너의 카운터 갈리오입니다.

 

하지만 씹고인이라 애니를 700판하면서 만난적이 딱2번 생각납니다.

 

근데 그냥 뭐하는 새X인지 모르겠는게 애니가 스킬을 쓰면 Bulwark(방벽)를 써서 피가 차고 있습니다

 

그렇게 긁적 긁적하면서 저한테 갑자기 붙더니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R)을 쓰더니 죽이더라고요.

 

이런 갈리오 CS도 먹기 힘들겠지만 CS만 먹으면서 한타때 원딜 짤라줄 생각으로 겜합시다.

 

그리고 갈리오 만나면 로밍만 다니세요. 로밍으로 이득을 안보는 이상 답도 없고 미래도 없습니다.

 

스왑 하시거나 고통받기 싫으시면 닷지치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삼가 애니의 고통을 빕니다. Aㅏ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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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x(럭스)(짱 짜증남)

 

사거리 차이많이나는 미친X

 

럭스가 뒤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날리면 멘탈도 날라갑니다

 

스킬 사거리도 차이도 많이나는데 어떻게 라인전을 할까요 아래를 봅시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추면 대부분의 럭스는 평타 때릴려고 옵니다.

 

이때를 노립시다 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를 날려서 딜교를 이득을 본뒤에 럭스가 뭐야 쟤 무서워

 

이런 느낌을 느끼게 해준뒤에 쫄게 합시다

 

럭스 6랩에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으면 풀콤보 맞고 회색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6랩 조심합시다 두번 조심합시다 세번 조심합시다

 

여기서 잠깐

반대로 애니가 선 6랩을 찍엇을때

 

이때는 반대로 Flash(점멸)을 이용해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을 피한뒤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 풀콤보로 죽입시다.

 

이때 조심할점 한방에 죽여야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이거 때문에 한틱으로 살아가는 경우 정말 많거든요.

 

한방에 못죽일거 같으면 같이 6랩된뒤에 정글러랑 같이 죽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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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ko(에코)(신챔씹오피)

 

시간을 달리는 미친놈

 

에코의 스킬 AP계수를 봅시다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 시간의 톱니바퀴 (Timeewinder)

 

60/70/80/90/100 마나소비 

 

11/10/9/8/7 sec 쿨타임 

 

60/75/90/105/120  (+0.2 AP) 첫딜

 

32/39/46/53/60% 둔화

 

60/85/110/135/160 (+0.6 AP) 추가딜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30/40/50/60/70 마나

 

22/20/18/16/14 sec 쿨타임

 

패시브 : 적체력 30%이하일 때 기본공격 추가데미지 4% (+1% per 45 AP) 

 

사용시 150/195/240/285/330(+0.8AP) 2초간 폭팔데미지 40%둔화

 

에코진입시 2.25초 기절

 

 

Phase Dive(시간 도약) 시간 도약 Chronobreak(시공간 붕괴) 시공간 붕괴

 

그냥 쌥니다 이하 생략할께요 너무 길어질거같아서요

 

하여튼 이렇게 졸쌘애를 어떻게 상대를 할까요.

 

돌아오는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맞지 않는게 중요해요 만약에 돌아오는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맞으셨으면 바로 빼주세요.

 

왜냐면 돌아오는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맞았다는 말은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한번 맞고 두번 맞았다는 건데 한대만 더맞으면 패시브

 

터지고 뛰다니고 딜교도 안되요.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도 조심합시다.

 

내머리 뒤에다가 깔아 놓고 정글러랑 같이 죽이면 그냥 개죽음이거든요.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를 밟지 맙시다. 지뢰에요 터져요

 

Phase Dive(시간 도약)를 조심합시다.

 

Phase Dive(시간 도약)E를 쓰게 되면 평타 범위가 400정도?는 되는거 같은데 E를 쓴뒤에 평타 강화가 되기 때문에

 

Phase Dive(시간 도약)를 쓰면 뒤로 쭉 빠집시다.

 

Chronobreak(시공간 붕괴)를 조심합시다

 

분신을 조심 합시다.

 

결론은 그냥 다 조심해야되요 스킬 하나 하나가 그냥 말이 안되는거 같아요.

 

얘같은 놈은 그냥 뒤에서 CS먹다가 6랩전에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 잡도록 합시다.

 

6랩이후되면 잡히지도 않습니다 로밍도 많이 다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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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o'Gath(초가스) (닷지추천)

 

외계에서 온 로리 포식자

 

초가스요?.... 그냥 스킬만 안맞으면 되요

 

다음으로 넘길께요  ㅈㅅ..

 

초가스 진짜 스킬 피하면 이기는데요 그게 말처럼 쉬운거 아니죠.

 

일단 Rupture(파열)Q를 안맞는게 정말 중요 해요 6랩전에는 그래도 Feast(포식)R이 없어서 타격이 별론데

 

6랩후에는 Rupture(파열)맞으면 진짜 그냥 골로 갑니다. 장난아니고요 정말 피가 거의 풀피인데도 죽어요.

 

 

그래서 6랩후에는 탑라이너와 스왑을 하시던지 진짜 미친듯이 커서 초가스를 때려 잡는 로리가 되시던지

 

바텀 로밍만 가서 미드 타워를 주고 바텀을 완전히 빵빵 터트리시는 걸 추천드려요.

 

위에 저 3가지 중에 하나 꼭 셔야 게임 진행되요

 

아 한가지 더있네요 스킬 다 피하시는 무빙신이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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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zz(피즈)(닷지추천)

 

인육도 좋아하는 물고기 아저찌

 

다른 애니 장인분들은 피즈랑 라인전이 할만 하다는데 진짜 무슨 말씀하시는지 모르겠거든요?

 

제가 못하는건가요 아니면 저분들이 너무 잘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피즈 정말 욕나오는 카운터입니다.

 

피즈도 초가스와 같이 6랩전에는 할만한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초가스랑은 다르게 킬을 먹으면 이길수 있는 챔피언이고요

 

그래서 난이도는 초가스보단 더 낮다고 볼수는 있겠지만 카운터는 카운터입니다.

 

6랩전에는 다른 상대와 하던 딜교를 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6랩전에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만 조심합시다.

 

 

잘못하면 6랩전에도 풀콤보 맞고 훅가는 일도 있어요.

 

 

피즈랑 상대를 할때는 일단 Pyromania(방화광)개수를 하나 비어둡시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애니의 스킬 하나를 씹을수 있기때문에 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으로 스턴 넣을때만 스턴을 채워주세요.

 

 

피즈와 애니 라인전을 같이 가게되면 피즈가 6랩되는 순간 궁맞고 죽을수도 있기때문에

 

 

정글한테 미드만 오라고 합시다. 6랩후에는 정말 답이 없기때문에 초반에 킬을 안먹으면 초가스처럼 절대

 

못이기는 상대가 됩니다.

 

결론 초반에 회로 썰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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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gana(모르가나)(매우 많이짜증남)

 

블랙쉴드만 없으면 좋겠다..

 

말그대로 블랙쉴드Black Shield(칠흑의 방패)만 없으면 그냥 이기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3랩~2랩이 되면 무조건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찍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찍기전에 딜교를 해서 체력을 빼신뒤에 킬을 따시면 그뒤로는 라인전이 성립이됩니다.

 

하지만 1킬도 못먹고 라인전을 하게 되면 6랩이 되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맞는 순간 죽어요.

 

잘하는 모르가나분들은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R를 하신뒤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을 하신뒤에 장판 깔고 죽이시더라고요.

 

이점 조심하시고 무조건 6랩전까지 1킬 이상드시고 블랙쉴드를 빼신후에 꼭 정글러와 같이 잡아주세요.

 

혼자 잡을려다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고 죽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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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cturne(녹턴)(매우 많이 짜증남)

 

스킬하나 씹고 맵가리는 나쁜놈

 

녹턴이랑 라인전을 할때는 녹턴의 선탬이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사옵니다.

 

킬각을 잡기 정말 힘들어요.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으로 스킬을 하나 씹는 다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으로 이속 충전하고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을 걸더니 우왕좌왕 하다가 죽어요.

 

녹턴 상대법

 

     녹턴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을 썻는데 스턴이 있을때는 뒤로 무빙하시면서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사라질때 스턴 넣고 죽이는게 제일 좋지만

 

대부분의 녹턴은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으로 다가와서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으로 묶은뒤에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을 씁니다.

 

이럴때는 불안하다 싶으면 바로 Flash(점멸)를 쓰세요 고민하다가 그냥 돌연사해요 ㅜㅜ

 

 

녹턴이랑 할때는 거리조절이 제일 중요합니다.

 

거리 조절만 잘하시면서 스킬과 평타를 짤짤이로 넣어주시면 되겟습니다.

 

 

이제 녹턴이 6랩이 되었습니다.

 

 

녹턴이 6랩이되면 날라 댕기기때문에 와딩을 꼭 아래 사진처럼 해두고 게임하면 그래도 라인전은 할만합니다.

 

 

그리고 녹턴이 Paranoia(피해망상)으로 나한테 달려든다 싶으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빠지는 시간 보시고 스턴 넣고

 

쭉빠져주세요.        괜히 잘못 싸우면 돌연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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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ir(아지르)(매우 짜증남)

 

슈리마의 비둘기

 

우리 비둘기씨는 1랩에는 그냥 뚜드려 패도 상관없는 챔피언이지만

 

2랩부터는 긴 스킬 사거리를 이용해서 Arise!(일어나라!)(W)+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으로 정말 힘들게 합니다.

 

긴 스킬 사거리를 가진 우리 비둘기씨 상대법

 

1랩때 Disintegrate(붕괴)(Q)로 딜교를 많이 해둡시다. 그러면 3랩까지는 아지르가 피가 없어서 그렇게 심하게

 

딜교는 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딜교 못하면 라인주도권 완전히 아지르한테 넘어갑니다.

 

그리고 아지르는 Shifting Sands(신기루)(E)는 마나소모가 굉장하기 때문에 이거 스킬하나 빠지면 도움핑 찍어서

 

정글러랑 같이 잡아주시고요

 

만약에 그냥 라인전을 하게 된다면 아지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만 맞고 그냥 집가서 말리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꼭 초반에 이득을 꼭꼭 봅시다

 

만약에 이득을 못본다면 로밍만 다니세요. 라인에 서있다가 그냥 꼬챙이 맞고 회색화면으로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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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lphite(말파이트)(짜증남)

 

굴렁쇠 아저찌

 

6랩전에는 애니와 비슷한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6랩전에는 말파이트가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를 마추러 올때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평타 평타 평타 평타 평타로 딜교하세요.

 

평타가 정말 중요합니다. 꿀Tip 굴렁쇠맞을때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쓰시면 조금 덜아파요

 

이제 6랩 후로 넘어가보죠 6랩후에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을 맞으면  골로가요

 

 

만약에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을 맞았다면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orIncinerate(소각)쓰고 바로 뛰쳐 오세요.

 

풀콤맞고 죽어요 말파가 6랩때는 애니보다 딜이 더 쌥니다.

 

궁을 맞지 않을 정도로  깝치면서 딜교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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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siopeia(카시오페아)(매우 어려움)

 

독던지는 나쁜 언니

 

카시와의 라인전은 Noxious Blast(맹독 폭발)(Q)을 맞느냐 안맞느냐의 싸움입니다.

 

잘못해서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았으면 바로 스턴을 넣고 빠져줍니다.  맞딜하다가는 Twin Fang(쌍독니)(E)로 궁딩이 찔리다가

 

과다출혈로 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턴이 없을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을 맞게 되면 진짜 Twin Fang(쌍독니)맞다가 죽습니다. 어쩔수 없어요

 

 

Flash(점멸)를 쓴다 해도 카시도 Flash(점멸)+Miasma(독기의 늪)+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을 날리기 때문에

 

 

카시와의 라인전도 녹턴과 같이 거리 조절이 정말 중요합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지 않는 범위에서 CS를 드시고 한타때 짤라주는게 답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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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ktor(빅토르)(어려움)

 

롤챔에서 쓰니 갑자기 관장탈출한 빅고인

 

빅토르의 주스킬Death Ray(죽음의 광선)(E)는 라인클리어를 하면서 견제도 할수있는

 

아주 드러운 스킬입니다.

 

라인전에서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한두번 맞는건 괜찮지만 여러번 맞으면

 

애니가 라인전을 정말 사려야되는 상황이 오는데 사리자니 더티파밍할거같고

 

안사리면 광선맞다가 죽을거 같은 빅토르 상대법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피하자!

 

잘못해서 몇대 맞으면 포션이 있으니 포션으로 버텨줍시다.

 

그러다가 빅토르가 이제 라인을 완전밀고 더티 파밍을 하는 빅토르라면

 

정글러한테 말해두세요 저빅토르 더티파밍하니까 다음때 더티파밍할때 죽이죠.

 

이러면 다음 다음 턴에 라인을 또 밀고 더티파밍하러 간다?

 

정글러는 뒤에서 돌아오면서 앞에는 애니가 있으면 확.정.킬이네요

 

 

상대가 더티파밍을 하지않을때

 

상대가 빅토를 골랐는데 더티파밍을 안한다는건

 

좀 문제가 있는 빅토르입니다.

 

이럴때는 빅토르가 무난하게 파밍하고 집을 가게 만들면 안되요.

 

집가면 Death Ray(죽음의 광선)요거에서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요거로 바뀌기 때문에

 

더티파밍 안하고 저만 마출려고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만 쏴댈껀데 진짜 이거 3대정도만 맞으면

 

진짜 많이 아프기때문에 1랩~2랩되는 순간을 노려야합니다.

 

빅토르의 Death Ray(죽음의 광선)은 1랩때 약해서 거의 안찍고 Siphon Power(힘의 흡수)찍는데 초반에는 안아프기 때문에

 

맞아주시다가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평타로 딜로 견제를 하다가 정글러를 부르고

 

잡아 주시는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안그러면 레이저 맞고 찡찡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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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yndra(신드라)(조금어려움)

 

궁만조심하면 되는 보라색 아줌마

 

신드라는 6랩전까지는 Dark Sphere(어둠 구체)(Q)가 그닥 아프지 않습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맞으면서 딜교를 해도 된다는 마인드로 신드라가 Dark Sphere(어둠 구체)로 견제를 할때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평타를 쳐서 딜교 이득을 가져옵시다.

 

 

하지만 상대가 호구 신드라일때만 그렇지 스킬연계가 좋은 신드라같은 경우에는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마추지 못해도 (미니언)Force of Will(의지의 힘)Scatter the Weak(적군 와해)(E)로 스턴을 먹입니다.

 

이럴때는 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맞지 않는게 중요한데요.

 

Force of Will(의지의 힘)에는 슬로우가 있어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가 맞을 가능성이 더커집니다. 무빙도 어렵고요..

 

신드라의 라인전에서는 Force of Will(의지의 힘)을 맞지 말고 딜교를 해봅시다.

 

 

신드라가 구체를 들어 올린순간 빽무빙으로 쫙 빼준뒤 딜교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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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쉬운 챔피언들

 

 

 

Master Yi(마스터 이)(나오면 개이득)

 

 

페이커 센빠이~

 

미드마이 페이커 성님때문에 미드에서 가끔씩 보이는데요

 

그렇게 무서울게 없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Q)은 라인클리어에 최적화 되어 있는데요.

 

미니언한테 알파를 쓸때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긁히지만 말고 스킬 넣으면서 딜교 합시다.

 

 

미니언중간에 어정쩡하게 껴있다가 알파 맞는일 없도록합시다.

 

마이가 애니(나)한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고 들어올때는 궁이 있을때는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넣고 풀콤 넣어주시고

 

6랩전에는 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넣으시고 평타 평타  Disintegrate(붕괴)를 날려주시면 마이가 쉽게 덤비지는

 

 

못할거에요 이렇게 딜교하다가 한번 각나오면 마이충 박멸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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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ri(아리)(쉬움)

 

 

 

와드 위치

와드를 사진아래 처럼 깔고 라인전을 합시다.

 

6랩전이든 6랩후든 애니는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블루팀일때

 

 

퍼플팀일때

 

와드는 라인전 끝날때 까지 저렇게 박아줍니다.

 

초록와드 3개를 사는게 부담되시면 핑와를 꼭저렇게 까신뒤 초록와드 하나 정도만 깔아주세요.

 

최소한의 와드입니다 한개는 돈 많으시면 2~3개 까세요

 

 

 애니에게 핑와는 필수 입니다.

초반 운영법

 

 

여기서 말하는 초반은 10분~15분 입니다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평타로 딜교를 하다가 상대의 피가 적어서 확실한 킬각이 보일땐

 

확실하게 킬을 따서 초반 주도권을 가져 옵니다.

 

로밍을 적절한 타이밍에 잡아서 바텀 원딜or서폿을 잡은뒤 무난하게 용을 챙깁시다.

 

확실한 킬각이 나오진 않을 땐 무리 하지 않습니다.

 

or

 

그냥 평범한 라인전 일때는 절대 죽지 않는 마인드를 가지시고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 따주시고 CS를 먹는 일에 더 열중합시다.

 

or

 

2랩~3랩갱이 와서 돌연사를 했을 경우에는 와드를 잘 해주시고

 

상대 미드라이너가 로밍을 가서 다른 라인을 터지지 않게만 해줍시다.

 

와드로 상대 미드라이너가 바텀으로 로밍을 간다면 정글러와 같이 가서 역관광으로

 

역전 해봅시다.

 

만약 탑으로 상대 라이너가 로밍을 간다면 따라가지 맙시다.

 

탑은 가봤자 자기도 죽을 수도 있고 변수도 별로 없어요 절대 탑은 따라가지마세요.

 

 

 

 

 

 

 

중반 운영법

 

애니는  초반,후반보다는 중반에 정말 쌘 챔피언입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가 나왔을때에 딜은 정말 무시무시 합니다.

 

 

후반 운영법

 

 

마치며

 

공략을 써봤는데 어떠신지모르겠네요.

잘못된점 있으시면 조언해주시고 저건 아닌거같은거 지적좀 부탁드려요

업데이트 자주자주 할께요 잘부탁드립니다!!!!!!

평가좀 부탁드릴께욤

시간날때 틈틈히 업뎃할께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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