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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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21
9
0
1/1
뒤돌지말자

- 고보님(2015-07-08, 조회수: 1724)

정말정말쎈캐릭터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주문력
    +9.2
총 가격 : 2,254 IP

리븐이면 방어룬

 

개털수있다싶으면 왕룬 이속 섞는 것도 괜찮음

 

(수정) 리븐도 성체가 좋은거 같음 너프되고 인장에 고정방어 효율이 안좋아짐

 

천갑5포에 성장체력들고 가셈

 

탑신병자새끼들은 고정체력 넣을듯 나쁘진 않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리븐, 트린, 잭스, 이렐 등 완전 근접 챔프들은 약간 다르게 찍어줌

 

마술 1포를 분노에, 대마법사 2포는 주문과 무기연성에 줌

 

디펜에 회복력 찍을지 신속찍을지는 알아서 정하셈

 

마찬가지로 개털수있다 싶으면 체력 늘리는거 빼고 유틸이속 3포로 돌리셈

 

분노에 주는 이유는 과열평타떄문임 1포만 주셈 열관리 안되더라

 

개털수 있다 싶어서 왕룬에 이속 줬으면 디펜에 7포 빼고 유틸에 5포 주고 나머지 2포는 마술에 주면 물논 근접챔이면 마술 1포만 주고 나머지 분노에주셈

고정
 
>>>>>>그외
 
이유는 하나잡고 라인밀다 뒤지면 이득
 
킬에 눈먼거 보이면 둘다 잡으셈 그냥
 
쫄지 마셈 무리해서 들어오면 무조건 하나는 잡음
 
물논 레이팅이 올라갈 수록 텔이 좋을 경우가 더 많음
 
바텀에 이퀄 떨어지면 억소리 나자늠
 
영혼의 맞다이하는 챔프 상대하는거 아니면 텔을 들어줌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근접챔프는 1레벨q 블라디면 wq, 나머지 원거리 캐릭터는 ew나 eq순으로 찍는게 좋음

찍어보고 편한거 찾으셈 정답은 없음

스킬 콤보

 궁있을땐 열 30~35유지가 가장 이상적임 들어왔을때 W로 위험상태로 만든 후에

 Q E 맞추고 따라가면서 궁 깔고 열 80까지 내려가는거 기다렸다가 WQ 평타

 6렙 전이거나 궁이 없으면 40~55유지해주면서 WEQ다쓰고 과열평타 써줌

 W로 스킬딜을 씹으면 좋겠지만 굳이 안씹어도 딜교는 거의 이김 w로 열관리하면서 라인관리함

 물론 케바케임 씹을땐 씹어야댐 이런걸 말로 설명하는거 자체가 좀 웃긴거임 님들이 해보고 알아야됨


스킬 활용 팁

 

 들어온다고 쫄면 안됨 딜이 과열평타+화방이면 상대가 어?어?하게 되는 딜 나옴

 레넥톤 상대할때 레넥톤이 뒤에서 w쓰게하면 절대안됨 화방은 앞으로 나가는 스킬임

 뒤돌지 말란소리임 레넥톤이 미니언이랑 같이 긁을려고 들어오는 때가 있는데 미니언이  어마무시하게 많은게 아니면 들어오는거 예상해서 거따가 e 날려주고 w로 딜씹고 q딜  넣고 따라가면서 화방 또 맞춰주면 됨 2틱맞추는게 팁임

 

 리븐은 자신없으면 닌자타비를 사고 무난하다 싶으면 팔목보호대

 졷밥이다 싶으면 맘대로사면 됨

 라인전은 Q선마가 무조건 좋음 붙는게 무섭다 싶으면 5렙이나 7렙때 e에 포인트 하나  주면 됨.. q3개 찍고 e선마하던 럼블장인이 있던데 잘 모르겠음 이거는 내 생각임

 

 이겼다 싶으면 q3~4개에서 멈추고 e선마로 돌리셈 한타는 e선마가 좋음

 아닐수도 있음 그냥 다 지지면 될거같은데? q선마하셈

 망해서 w 조금 더 찍으면 라인전 편할 거 같은데? 찍으셈 말렸으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유동적임 무조건 아이템빌드는

 

  • 라일라이의 수정홀<br />  버프되고 좋아짐 흥했따 싶으면 빨리사줌

     


    cc많고 탱되면 헤르메스사고 안되면 그냥 마관신 사셈

     

    뭐 상황봐서 될거 같다 싶으면 사는게 맞음 정해진거 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사기

    킬각 되게 자주 나오던 친구였는데
    트린다미어
    갱호응이 좋아서 초반에 못말려 놓으면 힘듬

    카운터임 치명타 넘 아픔
    니달리
    잘하면 힘듬 4렙 전에 쳐 맞아서 cs도 못먹는 상황만 안되면 됨

    그 뒤는 딜 자체가 더 쎄서 걍 맞파밍일거임 아마

    둘다 텔이면 텔로 갔을때 럼블이 훨씬 쌔고 푸쉬 주도권 자체가 럼블한테 있음

    저기 위에 처음 저 상황만 아니면 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예네 셋은 이해도 높은쪽이 이길 거임

    그래도 레이팅이 올라갈 수록 럼블쪽이 유리함

    안 쫄면 됨 거리유지 하면서 화방 2틱 넣을수 있음

    그러면 딜교 거의 이득임
    리븐
    딜이 너무 쎄긴 한데 6렙전에 말려놓기도 되게 쉬움 갱이 없다면...... if임 마냑에 말임

    얜 진짜 탈진드는게 좋아보임 잘하는놈 만나면 힘듬

    게임 이기고 싶으면 텔을 드셈

    쩡씬뼝짜가 아니면
    잭스
    ㅈ밥인데 그냥 올려봄 거리유지하면서 2틱 맞춤 마찬가지로 쫄면 안댐

    나머진 다 이김 이렐, 케넨 다 졷밥임 그냥

     

    못 이기는건 이해도 부족임

     

    당연한 소린데 많이 하는놈이 잘하는 거임

     

    제이스도 라인 부쉬에 와드하나만 해놓으셈 해머로 들어왔을때 e맞추거나 궁 깔면 바로 킬각임

     

    근접 캐릭터들 들어 왔을 때 빠져야 하는 경우에 열관리 하는거 아니면 w만 쓰고 빠지셈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쎈거면 라인전 사리면서 하셈

     

    초반에도 쎈데 중반에도 쎔 그냥

    초반 운영법

    쎄다

    중반 운영법

    개썜진짜

    후반 운영법

    궁으로 어버버버버버 하게 만들면 거의 이김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이니시 하는건 되게 힘듬 역이니시캐릭임 이거는 그래서 제이스 니달리랑 같이 나온거고 딜러 확실하게 무는거 아니면 궁깔고 들어가지 마셈 물론 케바케다 알아서들 ^^;;

    적이 이니시했을때는 상대방 딜라인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궁 깔아서 딜로스 만들구 원딜이랑 같이 탱커치는게 이상적임. ( 문도는 예외 너무 잘튐, 나머지 애들은 상황봐서)

     

    챔피언별 대응법

     앞에 다 써놨잖음 나머지 애들은 대부분 상성으로 밀어부칠 수 있는 애들임


     당해보면 알고 또 먼저 럼블 나왔을때 카운터 칠줄도 알아야 됨


     탑 라인전은 그냥 많이 아는 놈이 이기는거임

     

    마치며

     이퀄 카운터는 앞무빙임 5명 다 같이 앞무빙 하면 됨 물론 케바케임 ^^ 알아서들

     

     정해진거 없음 튀는데 잘깔리면 다뒤지잖아

     

     그냥 진짜 한번 잘 깔면 겜 터짐 5명이 하는 게임이다보니 어버버버버버댐 ㅋㅋㅋㅋ

     

     주문포식자 조삼조심조심조심조심 헥드오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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