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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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21
9
0
0/0
도끼.킬.미드

- 펠릴오메라(2015-07-07, 조회수: 3036)

미드Olaf(올라프)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5.45
  • 체력
    +243.08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8,198 IP

빨강:AD상대는 방관9개 AP상대는 공9개

       제드,르블랑같은 애들오면

       방관5 공4개

 

파랑:AD 올쿨감 AP마저3개 쿨6개

 

 

노랑:AD든 AP든 성장체력(왜 노랑에 방어력도아닌 성장체력이냐면 올라프는 1렙싸움을 벌여도 손해볼거없는챔프임 근데 고정체력을들면 쇼부볼때 렙업과동시에 체력이올라 점화씹고 솔직히 성체드는거자체가 올라프가 뭔가 간지나보임...진심)

 

왕룬:공2 체1 or 공2 방1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게있는데

올라프를 하면서 특성에서 마저 나 슬로우 같은거 찍을필요가없음

올라프는 궁잇으니 필요없고 6렙전에는 싸워도 룬에서보앗듯이 마저3개쿨6개 + 성장체력 덕분에 마저 나 슬로우면역등은 오히려 사치임

걍 룬에잇는 마저3개 만으로도

어이구 감사합니다 하고 넙죽받아야함Olaf(올라프)Olaf(올라프)

딴거 필요없음

올라프는 이게답임

 

 

예외는있음

Anivia(애니비아)Azir(아지르)같은애들은 Ghost(유체화)Flash(점멸) 이렇게들고다니기도함...

혹은 앞서말햇듯 LeBlanc(르블랑)Riven(리븐)Syndra(신드라)Ahri(아리)Zed(제드)Katarina(카타리나)애들오면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나 Ghost(유체화)Exhaust(탈진)도 강추임

일단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를 드는이유는 고스트는 말이필요없고 텔을드는이유는 내라인이망하면 텔로 로밍형식으로 풀어나가야하는것때문에 듦 한마디로 저런상대하고 나는 초반이든 중반이든 이득은잘못챙길것같다 하면드는스펠임

 

Ghost(유체화)Exhaust(탈진)는 탈진같은경우에는 탈진에붙어잇는 피해량감소40%가 정말 단비같은존재임 필킬을낼수잇다 혹은 1~2렙싸움을 계속걸수잇다하면 드는스펠인데 점화보다 이게나을때도잇어서 이것도추천함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콤보라할것도없을듯함...Undertow(역류)맞췃다?Ghost(유체화)키고 Ignite(점화)갈기고 Undertow(역류)Undertow(역류) 정도만해도 1렙은 걍땀

스킬콤보라고해봐야Undertow(역류)-> 평 -> Undertow(역류)->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평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6렙후 :Undertow(역류)-> Ragnarok(라그나로크)->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평->Undertow(역류)->Undertow(역류)>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정도면 죽어잇다 하지만 e로안죽을땐 Q맞추고Ignite(점화) 끼얹어두는것도좋음

탈진 6렙:Exhaust(탈진)->Undertow(역류)->Ragnarok(라그나로크)->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평->Undertow(역류)->Undertow(역류)->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Undertow(역류)이게 제일중요하니 맞췃다면 자신만의 콤보를 완성해보는것도좋지만 Undertow(역류)는 잡으면 재사용시간 4.5초가 줄어든다 그걸활용하라

스킬 활용 팁

 두서리 두서리 쓸것도많고 스킬에대한 팁을줄것도딱히없을거같지만...

 

패시브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는 소비한체력1%당 공속1%가 늘어나는 사기적패시브이다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가 왜 사기냐면 피가없는상황에서 1:2 라던가 정글의 갱킹이올때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 가발휘된다 예를들어 체력의 60%를 소비햇다면 공속이 60%올라가는것! 이게 실로어마어마한 사기적 패시브가아닌가!! 이걸로 필자는 자주 상대방갱에게 빅엿을선사함

혹은 싸운뒤 포탑을철거할때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로 포탑철거를 한다 왜냐면싸운뒤에는 체력이없기때문인데 상대정글이 딴대잇을때 이렇게 포탑부수지 왼만하면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로 만 철거하라

 

Undertow(역류)는 계속언급햇듯이 슬로우(최대 1.5초) 에다가 어마어마한깡딜 추노꾼 놀이에 최고봉

솔직히 이건 질리도록 설명해서 딱히 해줄말이없다.... 그냥 한가지알려주자면 Undertow(역류)는 상대방에게 맞출때 멀리서맞추지말고 중간 정도거리에서 맞추자 왜냐하면 Undertow(역류)는 잡으면 4.5초가 까여 0.5초 한마디로 무한 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 질 할수잇기때문이지 그렇기때문에 Undertow(역류)를 던지고 Undertow(역류)던진 방향으로 싸움을걸면서 Undertow(역류) 로 딜과슬로우를 함께주는것이좋다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는 그냥 공속+피흡 스킬 포탑철거 맞다이최강스킬

두서없이 그냥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키는거자체가 공속증가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 인데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에서 1%이아닌 잃은체력2%당 1%씩 회복해주는스킬 걍 엑티브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 에다가 공속올린스킬이라하면쉬울듯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이건 첫타 및 막타용기술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같은경우에는 고정딜인데 자신이준 총피해중 30%의 체력을 소모한다

하지만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로 대상을처치햇다면 30%체력을 다시돌려받는다

 

 

 

Ragnarok(라그나로크)는 올라프의핵심 올라프의꽃!

 이스킬은 배우기만하면 방어력 과 마저가 올라가며

사용시 CC무적  + 기본지속효과 엿던 방어려 과 마저를 잃고 공격력상승뿐 아니라 추노열심히하시라고 적을향해달려갈때 1초간 이속이 최대 70%까지 올라가는 어마무시한 깡패스킬

 

일단 올라프는 Ragnarok(라그나로크) 를 딜교할때는 쓰지말고 자신이 킬각이나올때발휘하는게좋다

왜냐면 지속효과가 방어력 과 마저를 올려주기때문에 룬에서설명햇듯 없는 방어력 과 마저를 Ragnarok(라그나로크)랑 템으로 커버해줘야하기때문이다...ㅋㅋ;

 

꿀팁? 이라고해야하나

Ragnarok(라그나로크)는 참고로 바드의 궁극기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개무시함ㅇㅇ 아 모르는사람이잇어서 그냥 적어봄참고로 아지르 궁은 벽으로판정되서 벽은못통과하되 날라가는건무시함 추가적으로 이런 확정CC 장판 등 다개무시하는 Ragnarok(라그나로크)짱짱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간단하게 적도록하겟슴...

 

초반에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과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두개로 나뉘는이유는

        상대가 내가상대하기엔 좀빡센거같다하면 롱소에 빨포2개 파랑포션1개로 라인유지하며킬각을재자

        상대가 내가상대하기에 좀 괜찮을것같고 내가정글을이용한 킬각을잴수잇거나 바로딸수잇다하면 도란검 빨포시작   

 

만약 첫귀환시에는 1000원이상 1200미만이면 도란검2개 똥신1개 빨포 기다렷다가 파랑포션 혹은 빨포에 와드

                          1000원미만 도란검1개 신발1개 빨포를 가져가자 만약에 돈이좀남으면 와드를꼭사가자

                          1200원이상 Phage(탐식의 망치) 를꼭 올리자~

 

 

올 AD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닌자의 신발: 왜곡)

올 AP:Trinity Force(삼위일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Guardian Angel(수호 천사)(닌자의 신발: 왜곡)

 

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임

확실하게 이걸가! 라고할순없는노릇임

자신만에 취향이있을수잇고 내가 생각한거보다 이것도나쁘지않게 좋은템트리가 잇을수도잇는거임

아마 많은사람들이 이글을보면 어? 이사람왜 딜템2개나 갈까? 브루저역할인가? 딜탱도 아니고 잡탱아닌가?

등 여러가지 의문도잇을거라고 필자는 생각함

 

일단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올라프이 핵심이며 필요한 모든요소를 다가지고있는 개꿀템임 많은사람들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안가는데 왜안가는지 난 갠적취향인질모르지만 진짜이해안감 추노도해줘 공속도올려줘 도통 올라프한테 안필요한게없음;

가격대비가 너무좋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랑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를 왜가는가를 물어봄 근데 둘다 결론은 "슬로우" 임 아 물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슬로우가아닌 정확히는 3초동안 25% 를훔치는거지만 결국 슬로우판정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공30 체력 700을주는 딜탱을가는유저라면 내갠적으로 핵심템이라고 생각함

근데 필자는 가끔 이둘다안가고 방관5 공4개 룬특성들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를 가끔들음 이유는 추노 와 방관을통한 상대방에게 깡딜선사를해주기에 너무꿀잼이라서

 

방템은 룬에서보듯

템으로 많이 커버를함

후반가도 어차피 룬효과보단 템위주니깐

템에서 마저템 방템 을두룸

 

근데 AP인데도 (닌자의 신발: 왜곡) 를 왜가는지를 궁금해한다면 신발까지 마저 cc면역따윈필요없음 이미 템으로 커버되고 신발은

(닌자의 신발: 왜곡) 가 제일좋음 왜곡을 사는이유는 고스트쿨감을 위해서

 

 -------------------------------------추가사항------------------------------------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랑 (정당한 영광) 는 솔직히 진짜 개꿀템임

프하는 쿨감개꿀 (정당한 영광)는 써보니깐 나쁘지않은템임

 

 

템트리 지적 혹은 추가적 자신만에 템트리에대한 의문 혹은 의견도 언제나 대환영임!

댓글달아주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6렙전에도 뭐같고 6렙후에도 뭐같음 걍 허락맡고 cs드시다가 정글이랑 치는게좋지만
6렙후라면 그것조차 허락이잘안됌 정말 싫음

그러니 도주기가빠졋을때를 이용해야함...
카타리나
이것도 6렙전이나 후나 진짜 그놈의 순보때문에 숨을못쉬겟음
아물론 순보빠지면 걍패기쉬운놈
극 과 극 자신이어떻게 순보를 빠지게하냐에 따라 카운터임
야스오
그놈의 장막 과 e 는 내 멘탈마저 날려버림
걍 바람장막 빠지면 정글하고 치는게좋음
e 는 걍 도끼던져서 슬로우묻히면됨 근데
잘하는사람이면 그것마저허락안돼서 겁나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그림자없으면 시체임 그림자쪽에다가 Q 던지면 70%는 적중함
카시오페아
뚜벅이는 뚜벅이랑잘놀지
리븐
은근 이녀석 어려울거같다고하는 정말쉬움 리얼
해봐야알정도로 진짜쉬움

솔직히 올라프는

카운터라고치면 뛰어난도주기가많은놈이 카운터일뿐이지

그것마저 손이잘따라준다면 커버가가능한놈이라

자기자신이 극과극의 카운터임

 

딱히 상대법이나 그런건없는거같음....

Undertow(역류) 정답임

Ragnarok(라그나로크)는 문제풀이임

 

 

라인 / 정글 운영법

 1~3렙에는 무조건 1킬을딸생각하는게 좋고 바람직한거임

아물론 무리하란건아님 상대정글체크하고 1:1에서 는 무조건 80%는 이기니깐 할수잇다면 킬따는게좋단소리임

6렙후에는 말필요없고ㅋ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어...걍 서슴없이 대략 30분가량정도

끄적인 어이없고 참 신기한공략글이네요...

이글을 어떻게생각하시던 그건 여러분의몫이에요

올라프는 자기자신이카운터이기때문에

 

대응법이라고해봐야 자기손이고 스킬활용을 어케하냐겟지만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 만잘활용해도 대응할것도없이 속수무책이란건 당연한거에요

 

정말 보잘것없고 허접한공략이지만

추가적필요한부분이나 지적사항은 저 자신에대한 곤장으로생각하고

받아드리고 의견반영해서 계속이끌어나갈 공략입니다..

부디 많은관심부탁드립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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