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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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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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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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화 이속벌레 탈론 강의

- 타릭찡하아앙(2015-08-23, 조회수: 3069)

어느날 부케를돌리며 무난히 생각난 탈론이란챔프를하면서 몇가지 떠오른게있습니다.

 

아... 저게목긋기가안닿네...

아... 이걸죽네..

아 레드씨@ 개@# 베인%!@

 

이런 생각을 탈론유저라면 한번쯤은 떠올려보셨을겁니다.

 

그래서 고안해낸 유체화탈론! 이라는주제죠.

 

우선 탈론의챔프의특성부터 짚고넘어갑시다.

 

탈론의 고질적인 약점과강점은

 

라인전이약하다..

 

초반딜이약하다..

 

로밍력이강하다!

 

후반캐리력이 좋다!

이건데요.

 

어차피 라인전약한거 그냥 라인전은버리고 따이지나말고 로밍이나잘다니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유체화Talon(탈론).

성공적이진 않지만 나름 괜찮은 성적을 내었습니다.

 

로우리스크로우리턴보다는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이라고생각하시는분!

초반보단 후반의 멋진활약을기대하시는분께 강력추천드립니다.

 

아이디는 lawiiet

입니다. 플레기1티어에서 방금강등되었는데요. 탈론은 언제나 골드부캐로만즐기기때문에 여러분티어에 대충맞을겁니다.

 

그럼 시작하죠.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5
  • 체력 +8
    x4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5
  • 체력
    +32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8,856 IP

정말로 초반라인전이 극악으로약하다.

룬만봐도 알수가있을정도이다. 그럼어떡하느냐? 사려야된다.

극으로사려주면서 평타로cs먹을수있으면먹고 아니면w로먹으면서 후반을기약하자.

 

세줄요약:

닥치고

이거

들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Ghost(유체화)탈론의 장점은 빠른 스펠쿨과함께 광역딜을뿌려주고 빠른이속으로 도망쳐주는겁니다.

 

그로서 유틸에9를찍게되는데 그로서 라인전은 더더욱 high하게되죠.

 

무기 연성주문 연성은 찍지않나요?

 

1.탈론이 풀콤Cutthroat(목 긋기)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굶주린 히드라 (근접)) 평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으로 적들을 때린후에 탈론은 멀리도망갔다가 Cutthroat(목 긋기)쿨이 돌아오면 다시들어오는게 유체화탈론의목적인데, 무기 연성주문 연성의쿨타임은 4초밖에되지않습니다.

쿨타임이 마스터쿨감40%기준 6초인Cutthroat(목 긋기)와 효율이 안좋은것같고, 광역딜은 탈론의생명이기에 장군을찍어줍니다.

 

2.유체화 탈론의 장점인 로밍력으로인해 첫번째용을먹기가 매우 EASY 하죠

그로서 첫용과의 효율을 극대화시켜주는 장군을 찍어줍니다.

굳이찍는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라인전이 약한Talon(탈론)양날의 검을 찍어도 괜찮은가요?

 

괜찮은가요가아니라 필수입니다.

 

탈론은 맞은딜보단 넣는딜이 많은챔프이기때문이죠.

 

거기에다 1%를희생함으로서 2%를얻으면 그야말로 창.조.경.제 아니겠습니까 허허

 

세줄요약:

 

유틸로 이속,스펠쿨감소

장군은 광역딜의원천

유틸이니 사리자.

이걸듭니다. 이게제공략의 핵심이죠.

솔킬각이나올때는 주저없이켜줌으로서 거리를쉽게좁혀주고,

킬각이나왔을시에도 빠르게도망쳐주고,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와의 효율도 가히 람머스를 연상시키듯하죠.

사용방법이야 하다보면 알게될겁니다.

마치 광역딜이있는Tryndamere(트린다미어)같은느낌? 이랄까요

 

세줄요약:

딜을 잘넣기보다는

딜을 불규칙적으로넣기위함이다.

물론 전자도가끔해당된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부분은 열정적인부분이라 존댓말을 쓰지못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스킬 콤보

 평범한콤보: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굶주린 히드라 (근접))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굶주린 히드라 (근접))

 

오래보이면위험할때콤보:Cutthroat(목 긋기)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각재기)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스킬 활용 팁

만약 적팀에 은신감지가있을경우 예:(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에는 그냥 궁을쓴다음 쭉빠져주자.

 

왠만해선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를 쓴다음 빨리안눌러도 왠만한챔프들은 돌아오는데미지를받기때문에 누군갈 확실이 암살해야 하는상황이아니면  굳이 빨리은신을풀필욘없다.

 

Mercy(자비)는 스킬딜에만 추가데미지가들어간다. 우리팀에 Ashe(애쉬)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Glacial Storm(얼음 폭풍)Absolute Zero(절대 영도)등이 써지는타이밍에 들어가주는것도 딜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된다. 그냥콤보를넣는다면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의 데미지만 조금 늘어난다고느낄정도지만 cc기가 들어간상대에게 사용하면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의도트데미지도 어느정도 늘어나는것을볼수있다.

 

요우무유체화를 동시에키고들어가면 대응은 늦게되고 딜은강력해진다.

 

5분만에 수정합니다. 기본공격데미지의 10%가 증가하는것이라는군요.

 

얼마안된시간이긴하지만 잘못된정보 사과드립니다. (딜이 늘어난듯한착각은 그냥 약점노출 1%인걸로..)

 

그래도 기본공격데미지가 증가함으로서 치명타한방에 810이다느냐 900이다느냐가 정해지니 나름 큰숫자라고 봅니다저는.

Cutthroat(목 긋기)는 딜러에게사용하는것이아닌, 내가 사용했을때 최대한덜맞을것같은상대에게 사용한다.

 

만약 사용후에 원거리딜러에게 평타가닿지않으면 위의 '오래보이면위험한콤보' 를 응용해서 원딜에게달려가자.

 

세줄요약:

광역딜을 최대한많이넣자.

이니시에이터와 호흡을맞추면 딜량이 확연히늘어난다.

궁은 꼭 바로끌필요는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무조건 (수정 플라스크)(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입니다.(왜 초록색아니야이거)

 

이유는 탈론유저면 다알겁니다아마. 라인전이 극악으로약한탈론은 막타라도 어거지로먹고 포션으로 생존해야하기때문이죠.

 

그리고 첫귀환에 무조건적으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이 나오도록 노력해주세요. 무조건입니다 무조건..

만약나오지않는다면 Long Sword(롱소드)라도..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그리고 라인전에서 cs를수급해주면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칼락인해서사줍시다.

 

그순간부터 여러분이 미드에있는이유는 갈곳이없기때문. 그이상그이하도없습니다.

 

그리고 킬이나어시, cs를먹어가면서 (티아맷 (근접))보다더빨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려줍시다.

빠른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적에게 고정딜을 입혀주고, 로밍력이강하려면 광역딜링이 단일딜링보다 중요하다고생각하거든요.

또. 티아멧은 한번쓰면끝이지만, 유체화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탈론은 끊임없이 고정데미지를 부여해주기때문에 강력합니다.

 

그다음템은 당연히 못다한(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채워주어야되죠. 옙.

 

이타이밍에(기동력의 장화: 왜곡)을 올려주는것도 좋습니다. 왜곡을 왜올리는지 의문이라면 뒤로가기를눌러주시고 점화드세요.

 

그리고 여러분은 선택의갈래에걸립니다.

잦은한타가일어난다,티어가낮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무난하다,적원딜이 생존기가별로없다.B. F. Sword(B.F. 대검)를올려주고

다음으로 못다한템을 올려주고Pickaxe(곡괭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순으로 차곡차곡쌓아준다.

 

이타이밍에 우리팀을 봅시다.

 

탑:Riven(리븐)7/1/3 정글:Jarvan IV(자르반 4세)0/2/2 원딜:Caitlyn(케이틀린)2/0/2 일경우.(서폿은 딜을안넣기때문에예외.)

 

우리팀에 ad챔프가 많고, 올ad이기때문에 빠르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올려줌으로서 우리팀의 딜량을 늘려줍시다.

 

(만약 Riven(리븐)이나 다른팀원이 올려줬을경우는 아레를참고)

 

하지만 우리팀이

 

탑:Ryze(라이즈)2/1/11 정글:Teemo(티모)0/55/1 원딜:Vayne(베인)0/3/2같이 더러운애들일경우에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려주고 cc도풀어줌으로서 내가 캐리해야한다. 라는생각을가지셔야됩니다..

 

참고로 탈론은 확정cc가두개이상있으면 픽을안하는게더좋다. 그럴땐 정화드는탈론공략보러가시죠..

 

만약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올리지않는경우에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로 교체해주자.

이타이밍쯤되면 이속이느리면그게이상한거기때문이죠.

 

세줄요약:

야몽라위로 초반로밍에서 광역딜을 확실히늘리자.

칠흑,쿨감신을 적절히응용해 쿨감40%를맞춰주자.

cc가많은적조합에서는 가급적픽을삼가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정말어렵습니다... we슬로우때문에 도망가지도못하고 죽게되죠.
유틸특성인 탈론에게는 쥐약과도같은챔프죠. 벤을해주심이 심상에 좋을겁니다.
나서스
가끔미드와서 방템만올려주는 개입니다. (게이아닙니다.)

스텍50만쌓아도우리가집니다. 포기하고로밍이나다닙시다.
애니비아
애니비아를 예로든것이지. 애니비아에게 확연히 약하다는게아닙니다.
라인푸쉬를 빠르게하는챔프들은 로밍에제약을주기때문에 카운터라고 볼수있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짤짤이가아프긴해도 플라스크로 버티면서 파밍할용기를줍니다.
한타때 헤르메스를빠르게올려주고 바로풀어주면서 적원딜을물어줍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같은로밍챔프인데 제가더로밍력이좋다고봅니다.
푸쉬력이문제이긴한데 큰걱정은없죠.
라인전에서 cs먹기 쉬운챔프라 걱정할필요없습니다.
이즈리얼
예가 이즈일 뿐이지 이즈가 탁월하게 쉽다는건아니고, 올논타겟 챔피언 전부입니다.
왜 이속이겠습니까. 피하라고,붙으라고,도망치라고이속이지.
피하면서 파밍만하다보면 어느샌가 크게될것입니다.

사실 카운터픽에는 큰 이변이 없습니다.

 

어차피 유체화탈론보고 라인전이기라고하면 노사람이기때문에

 

라인전은 막타만먹는걸로단정짓도록하죠.

 

세줄요약

푸쉬력좋은놈상대로뽑지말자

논타겟피하는손가락을들자

라인전이 약한게 탈론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없음

 

초반 운영법

첫째도파밍, 둘째도파밍 셋째도파밍, 넷째? 더티파밍?

 

중반 운영법

 라인밀고로밍,라인밀고로밍,라인밀고로밍입니다. 무한대죠.

 

후반 운영법

스플릿푸쉬입니다. 이거에대해선 스플릿푸셔들의 좋은글들이많으니 참고하십쇼.

 

팀파이트시 역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host(유체화)를키고 달려가서 e를 안전하게타고(굶주린 히드라 (근접))wr로광역딜후 딜러를 평q로마무리

 

마치며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 끝판왕 유체화탈론!

 

한번쯤 즐겨보시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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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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