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0% (0표)
30.8% (4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1
0
9
9/13
5.16패치// 아지르의 신세계! 워모그 아지르

- 작가지망생(2015-10-08, 조회수: 40017)

2015-08-29// 아이템 트리 수정


















5.16 패치로 인해 브루저들을 위한 여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모든 아이템의 색다른 활용법을 찾아다니는걸 좋아하던 저는 워모그의 또다른 활용성을 눈치챘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의 갑옷
2750 Gold                               방어 - [체력 회복]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체력 + 800
기본 체력 재생 +200%


고유 지속 효과: 최대 체력이 최소 3000에 도달하면 워모그의 심장 효과가 부여됩니다.

워모그의 심장: 8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매 5초당 최대 체력의 15%가 회복됩니다.



자... 이 아이템을 봤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 탱커가 가야할 템이네... 라고 생각하셨을것입니다.
하지만 탱커쳄프를 많이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막상 탱커에게 있어서 깡체력 아이템만큼 안좋은건 없습니다.
또 탱커 포지션 특성상 한타페이즈가 되면 한타가 끝날때까지 전장이탈 없이 몸을 대야 하기때문에 워모그의 심장 효과는 말그대로 포킹에 안아픈 효과밖에 없죠.
그런데 막상 탱커쳄프는 포킹이 원래 안아픕니다. 포킹이 아픈건 딜러쳄프 들이죠.

그래서 전 반대로 생각해봤습니다.
만약 워모그란 아이템을 탱커가 아닌 몇가지 조건이 붙은 딜러쳄이 활용하면 어떨까? 라는것이였죠.

조건1, 템트리에 영겁이나 라일라이가 들어가야함

조건2, 가만 냅두면 못말리는 지속딜을 지녀야함

조건3,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해야함

처음 염두해 두었던 조건은 이것입니다.
일단 조건1, 체력 3000을 맞추기 위해선 워모그 외에 체력템이 한개 더 필요합니다.
조건2, 상대측 입장에서 저걸 먼저 잡자니 안죽고 저걸 먼저 안잡자니 너무 아픈 상황을 유발해야합니다.
조건3,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야지만이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십분 활용할수 있습니다. 그래야 대치중에 맘놓고 딜을 넣다가도 체력이 없으면 뒤로 빠져서 다시 회복을 하고 올수가 있습니다. 만약 다이애나같은 쳄프라면 딜을 넣는 순간 빠져나오기가 어려워 그자리에서 죽고마는 불상사가 일어날수 있겠죠

일단 이 세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쳄프는 Viktor(빅토르)Azir(아지르)Cassiopeia(카시오페아)정도가 눈에 띄였습니다.
그리고 세가지를 다 해본결과 아지르가 제일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일단 라일라이 효율이 잘맞고 상대입장에서 아지르를 먼저 끊지 않고 프리딜구도를 그대로 냅두면 답도없이 강합니다. 하지만 막상 끊으려고 하면 아지르 체력이 3000이 넘고 억지로 물어도 궁극기로 밀쳐내고 광역 슬로우 40퍼가 묻은 상태에서 병사 평타 한방한방이 라일라이가 터져 벽뒤에서 허우적거리다 죽습니다.
최대사거리에서 슬로우 묻히면서 딜교하면 상대는 수성이 불가능하죠.
그렇다고 딜이 안나오냐? 이 템트리를 가고 한번도 딜량 1등을 놓쳐본적이 없습니다.
HP압박을 안받으니 프리딜구도가 원활하게 나와 총 DPS는 오히려 높더라구요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별로 특별할것 없는 평범한 아지르 룬입니다.
단, 노랑에 방어력룬이 아닌 성장체력을 무조건 들어야 하는 이유는 템트리상 평균적으로 워모그가 14~ 15렙쯤에 나오는데 성장체력룬을 들어야 15렙에 딱 체력이 3000이 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아지르의 w평타는 기본공격 판정이 아닌 스킬공격 판정이기에 비전 검를 찍지 않습니다.
대신 일방적인 딜교를 하는 아지르에 어울리는 양날의 검에 한표를 더 주시거나 마술대마법사를 마저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디펜스와 유틸리티중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 일단 회복력 이것보단 영혼의 힘 이거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아지르 마나는 6레벨만 되도 600은 기본으로 넘거든요 포인트도 절반밖에 안드니 이득이죠.
또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은 연금술사요리의 대가이걸로 충분히 커버 쳐집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 회복량이 체력 150, Mana Potion(마나 물약)회복량이 마나 100인데
연금술사요리의 대가 이거 두개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 회복량이 체력 185 마나 10 Mana Potion(마나 물약) 회복량이 110이 됩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기준 개당 체력 35 마나 10 Mana Potion(마나 물약)기준 개당 마나 10만큼 이득보는거죠.

고참병의 흉터의 경우 체력 36, 파괴전차의 경우 6렙기준 약 27, 11렙 기준 36정도 이득보는건데 뭐 비슷하죠

정신 확장은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기준 150원의 가치를 가지고있는 꿀 특성이고요 소환사의 통찰력차원 넘기도 당연히 매우 쓸만한 특성이죠
저같은 경우는 Flash(점멸)Exhaust(탈진)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취향에 따라 Ignite(점화)Heal(회복)barrier(방어막)Cleanse(정화) 전부 잘맞는 쳄프입니다.
이부분 만큼은 재량껏 취향에 따라 가주기면 될것같아요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지르 콤보는 드럽게 많습니다.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평평평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쿨 돌아오면)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평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평평평

 

활용 팁

저 수많은 콤보... 어떻게 해야 적재적소에 활용할수 있을까요?

제가 친절하게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 드리겠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의 견제





일단 라인전 단계에서입니다.

견제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콤보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Arise!(일어나라!)평 사거리에 적이 있을때 Arise!(일어나라!)평 도망가는 대상에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을 한번 더 먹여주는것이지요.

주로 2렙을 찍고 첫 귀환 전까지는 거의 주구장창 이콤보만 씁니다. 마나소비대비 딜이 무지무지하게 썌거든요.

물몸이라면 이것만으로 거의 반피정도는 충분히 깍습니다. 사거리도 길고요.


두번째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입니다. 이 스킬의 장점은 일방적인 딜교이죠.

초반 딜교환이 좀 밀렸을때 혹은 집을 갔다온 이후부터 상대 미드라이너가 암살자 쳄프여서 혹시라도 피관리가 안되있으면 원콤이 날것같다 싶어서 아예 일방적인 딜교를 하고싶을때 블루를 들고 하는겁니다.


이 두가지 콤보만 잘 사용하면 상대의 챔프 혹은 실력에 따라 지옥을 맛보여줄수 있죠.



하지만 모든게 생각대로 된다면 아지르는 말도않되는 사기쳄이였겠죠.

상대가 어느정도 실력이 있다면 Arise!(일어나라!)평 혹은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을 할때 역으로 들어와서 딜교를 거는 경우가 분명 있을겁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껴뒀던 Arise!(일어나라!)하나를 적 뒤에 소환해서 Shifting Sands(신기루)로 부딫힌후 평타를 치다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쿨이 돌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을 또 쳐주는겁니다. 상대가 끝장을 볼것같다 싶으면 스펠도 적절히 써주시고요 빠진다 싶으면 겁먹지 말고 끝까지 Arise!(일어나라!)을 조종해가며 때려주세요. 그리고 그 다음부턴 어지간해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콤보를 쓰지 마시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콤보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의 킬각재기



6렙을 찍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배우게 된다면 본격적으로 킬각을 노릴수 있게됩니다.

만약 딜교를 앞서고 있다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평평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 콤보로 생각지도 못하는 타이밍에 솔킬을 노리실수 있을꺼고요.

좀더 숙련되신다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쿨 돌아오면)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평도 가능합니다.


정글러가 올때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을 하다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쿨이 돌아오면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적 뒤로 간후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배달을 시키시면 확실한 갱킹호응이 가능합니다.



한타 단계에서 딜넣기


한타 페이즈가 오신다면 무조건 최 후방에 위치하여주세요 그리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최대사거리에서 지속적으로 포킹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이니쉬가 걸리면 Shifting Sands(신기루) 쓰실 생각 하지마시고 그대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만 반복해서 써줍니다. 그러다가 상대가 반피정도 됬다싶을떄 적이 뭉쳐있다면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정면으로 밀쳐낸뒤 Arise!(일어나라!)평평평 하면 트리플 쿼드라를 보실수 있어요.


어지간해선 배달은 시도하지 마세요 3인 이상 타워다이브 시키거나 그런게 아닌이상 어지간해선 손해봅니다.



사람들이 보통 어려워하는 weq콤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 프로들이 하는거보면 완전히 날아 댕깁니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해보면 그렇지 않죠.


아지르를 처음하시는분은 대부분 Shifting Sands(신기루)가 Arise!(일어나라!)에 마우스 커서를 갔다대고 써야하는줄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무대나 마우스 커서를 갔다대고 있어도 Shifting Sands(신기루)를 쓰면 마우스 커서와 가장 가까운 병사에게로 날라가죠. 이를 이용해 Arise!(일어나라!)을 소환하신 후, 혹은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평을 넣다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쿨이 돌았을때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날아가기 원하는 위치로 사용하시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흔히 말하는 드리프트가 가능하게 되는거죠.



하지만!!! 이 사실을 알고 있어도 실제로 100% 잘 활용하시기 힘들것입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바로 눌렀더니 Shifting Sands(신기루)는 씹히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만 되는 경우가 있을꺼고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평 하다가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눌렀는데 프로들처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사거리 두배로 막 날라댕기는게 아니라 원래 Arise!(일어나라!)가 위치했던곳 코앞까지만 날라가는경우가 많죠.


첫쨰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바로 누르시면 Shifting Sands(신기루)가 씹히는 이유는 Arise!(일어나라!)가 소환되는데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활용하실땐 Arise!(일어나라!)(반박자 쉬고)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써주셔야 하죠.


둘째,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평 하다가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썼는데 Arise!(일어나라!)가 원래 위치하던곳에서 얼마 안가는 이유는 Shifting Sands(신기루) 다음에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바로 누르셨기 때문입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를 누르고 Arise!(일어나라!)에 도착하기 직전에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누르셔야 프로들의 드리프트가 완성되죠. 한마디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평 Shifting Sands(신기루)(반박자쉬고)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올바른 콤보라는 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대폭 개선했습니다.

콕카콜랔님의 추천을 받고 실험해본 결과 더 좋은 템트리를 알아냈습니다.
공속룬 30%를 박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순으로 템트리를 가는건데요
딜로스도 없이 좀더 빠른 타이밍에 전성기가 온다는점이 장점같습니다.
탑미드 할것없이 매우 좋은 효율을 발휘하네요.
단점이 있다면 초반에 돈이 애매한상태로 집을 가서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먼저사게되면 딜로스가 살짝 온다는것 정도인데 그럴때는 선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가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기존의 템트리도 일단은 남겨두었습니다.
 
 
 

 

 

자! 대망의 템트리군요


일단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는 살포시 넘어가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중 첫템으로 무엇을 가냐... 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봅시다.

일단 제 추천은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입니다. 아지르가 딱히 마나관리가 안되는 쳄프도 아니고 압도적으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딜이 더 썌거든요.


Faker 선수와 Eazyhoon 선수도 최근 경기에서는 선템으로 내셔를 간답니다.


그래서 저는 누가 나오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선템을 가기는 합니다만...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의 고유지속효과가 Arise!(일어나라!)평에는 안터지는것도 있고 아직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마나관리가 안될수도 있기에 취향에 따라 (모렐로노미콘)나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셔도 좋습니다.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차이는 (모렐로노미콘)가 쿨감 20퍼 맞추는 타이밍이 좀더 빠르게 온다는 장점이 있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깨알 마저와 좀더 원활한 마나수급이 장점입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면 집을 갈 필요가 없을정도죠.

하지만 숙달되신다면 cs수급, 강력한 딜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 묻히기 등등에 유리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는 뭐 다른 아지르 공략과 차이가 없었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 핵심이겠죠?

저도 5.16 패치전까진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마법사의 신발: 민병대)를 평범하게 갔습니다.
이것도 뭐 나쁘지 않아요 딜이 무진장 썌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로 생존력도 어느정도 보장되고...
하지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도 만만치 않게 좋습니다. 일단 Arise!(일어나라!)평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 40퍼가 그대로 붙어서 Arise!(일어나라!)평을 훨씬더 많이 칠수 있어요 그래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과 비교해도 순간딜링은 몰라도 누적딜량은 꿀리지 않죠.
거기다가 팀원들 입장에서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를 광역으로 넣어주면은 딜링을 훨씬 수월하게 넣기가 가능해서 팀원 시너지 부분에서도 매우 좋습니다. 최근 프로경기서 Viktor(빅토르)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는 추세인데 대치단계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가 매우 상대를 거슬리게 한다고 하죠. 추노에도 도움이 되고요. 마찬가지로 Azir(아지르)도 라일라이 효율이 좋습니다.
대치단계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 한타단계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 추노 혹은 도주단계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 40%는 꽤 큰 영향을 끼치거든요.
그 예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가 있으면 Arise!(일어나라!)(앞무빙)평평평Arise!(일어나라!)(앞무빙)평평평(상대가 점멸쓰면)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앞무빙)평평평 등으로 무한 추노가 가능해요 상대의 백업이 없다면 점멸써도 못도망가죠


추가// 이번 결승전에서 페이커가 내셔 라일라이 트리를 가더군요!!


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가는 이유는 납득하셨기를 빌어요ㅠㅠ 그다음으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가시게 되면 딱 체력이 3000이 되거나 2950쯤 되서 레벨업 하면 3000이 넘으실텐데 이떄부터는 아지르가 미쳐 날뜁니다. 계속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으로 체력 압박을 강하게 하는데 상대입장에선 Azir(아지르)에게 피해를 입힐수단이 전무하거든요
포킹을 맞춰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때문에 금방 풀피되지 막상 물자니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때문에 체력이 3000이라 잘 죽지도 않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밀쳐진다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와 함께 죽도록 얻어맞지 무시하고 나머지 때려잡으려 해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에 허우적거리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평 딜에 또 허우적 거리다 각 나오면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Arise!(일어나라!)평평평 트리플 쿼드라 나옵니다. 이쯤 되면 대부분 게임 끝나고요 후반 가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까지 나와서 못말립니다.



실제로 여러차례 해봤지만 딜량 1등 놓친적 거의 없고 누적 딜량 보면 원래 템트리 갔을때랑 별 차이 없더군요

추가1// 지속적인 연구결과 굳이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까지 올릴 필요 없이 Stinger(쐐기검)만 올려도 충분하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대신 선Stinger(쐐기검)을 가면 초반 딜로스가 극심하기에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먼저 올려준 후 Stinger(쐐기검)을 올립니다. 거기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바로 올려주시게 되면 딜로스가 완전히 사라지고 오히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다도 딜이 훨씬 잘나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에 Stinger(쐐기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Arise!(일어나라!)로 증폭된 공속으로 엄청 많이 때리거든요.
만약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첫귀환에 안나오신다면 그냥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바로 올려주세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안갔다면은 아무리 공속을 올려봤자 실제로 한두대 차이밖에 안납니다.(물론 그것도 차이가 크지만요) 하지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신다면 심하게는 4~5대정도 차이가 납니다. 그이유가 뭐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에 붙은 슬로우때문에 범위에서 벗어나는데 오래걸리는것도 있지만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맞추신후 앞무빙하면서 평타를 쳐주시면 q쿨이 돌아옵니다. 상대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 때문에 얼마 못갔고요 그러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다시 쓰신후 평타를 계속 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시간동안 상대는 Arise!(일어나라!)사거리를 벗어나기위해 투자하기때문에 무지막지한 딜로스를 만들어내죠.
참고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가 온전히 나오기까지 쿨감은 Stinger(쐐기검) + 블루 + 성장쿨감룬 + 특성으로 맞춥니다.

추가2// 도주할때 Arise!(일어나라!)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평을 이용해 거리를 벌릴때 Tip입니다.
초심자를 위해 쓰는것이기때문에 간단합니다. 이동 경로에 Arise!(일어나라!)를 소환해두고 상대가 Arise!(일어나라!)범위 안에 들어왔을때 어택땅을 해주시면 알아서 Arise!(일어나라!)가 한대를 툭 칩니다. 그럼 바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슬로우 40퍼가 걸리죠

추가3//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이런식으로 4코어로 워모그 가셔도 됩니다.
 
 
추가4// 콬카콜랔님의 추천을 받고 실헙해본결과 룬으로 공속 30%를 맞추시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순으로 가시면 정말 좋습니다.
쿨감이 늦게맞춰진다는게 유일한 단점인데 상대가 Zed(제드)Talon(탈론)Yasuo(야스오)처럼 와리가리하는 쳄프가 아닌이상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의 쿨감 20% 공속 추가 10%보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 체력 400, 주문력 5가 좀더 메리트가 큽니다.

처음에는 즐겜용으로 한다...라는 생각으로라도 해보세요 생각보다 좋습니다
Viktor(빅토르)Azir(아지르)모1,2 유접니다 ㅠㅠ


마치며

많은 플레이 결과 Viktor(빅토르)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와 매우 잘어울린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The Hex Core MK-2(마공학 핵 mk-2)(마법사의 신발: 민병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Perfect Hex Core(완성형 마공학 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따로 공략을 자세히 올리고 싶지만 시간이 없네요

주요 골자는 The Hex Core MK-2(마공학 핵 mk-2)(마법사의 신발: 민병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으로 인한 높은 이속과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를 통해 추노와 회피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통해 포킹과 암살의 위험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는것입니다.

The Hex Core MK-2(마공학 핵 mk-2)(마법사의 신발: 민병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만 나와도 딜은 충분히 뽑히며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까지 나오면 앞에서 딜넣는데에 좀더 자신감이 실리기 때문에 좀더 적극적인 공세가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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