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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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4
1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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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급 스피드의 탑다리

- 뻐킹머쉬룸(2015-10-10, 조회수: 2956)

다리우스는 그 흔한 이동기 하나 없는 초 뚜벅이 이므로

이속을 늘리는게 가장 좋다

 

이 공략의 핵심은 쿨감을 늘리고 이속을 증가시켜 한타 지속력과

다리우스의 뚜벅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나 를

적어낸 공략이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220 IP

빨강

1.공속 2.방관 3.고정공격력

 

1.공속

- Q 시전시간이 생겼기 때문에 과다출혈을 쌓는 속도가 이전보다 느려졌다.

과다출혈을 빨리 쌓기위해서는 공속이 필요하다.

 

2.방관

- 당연하지만 다리우스는 AD 챔프이고 딜이 차지하는 비율이 꽤 높은 탱커이므로 방관이 좋다.

 

3.공격력

- CS를 먹는걸 크게 도와준다. 특히 다리우스는 E에 방관도 붙어있고, 궁이 트루뎀이라 때론 공격력을 늘리는게 딜이 더 많이 박힐때도 있다.

 

노랑

1.고정체력 2.성장체력

 

코멘트할 부분은 없다. 체력이 좋다.

다른 룬은 노랑에 박아서 효율나오는게 많지않다.

방어룬을 왜 안끼냐는 사람도 있는데, 9개 박아서 방어력이 9라니 말이되냐.안낀다.

 

파랑

1.성장쿨감 2.마방 3.쿨감과 마방

 

1.성장쿨감

- 9개 다 박으면 18렙 쿨감15퍼. 특성의 5퍼와 칠흑의 양날도끼 20퍼를 합하면 정확히 40퍼가 된다.

다리우스는 쿨감을 박으면 좋은데 그건 나중에 설명하겠다.

 

2.마방

- 딱히 코멘트할 부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파랑룬중 가장 효율좋은 룬중하나라 생각.

 

3.고정쿨감5개,마방4개

- 고정쿨감이 5개면 쿨감을 5퍼 해주는데, 이러면 칠흑에 특성이면 30퍼가 된다.

정령의 형상 등의 아이템은 다리우스에게 좋고, 마침 이런 템들은 쿨감이 10퍼 정도라 이렇게 해도 괜찮다.

실제로 이렇게 필자가 사용한다.

 

왕룬

이 속

 

- 뚜벅이 다리우스에게 이속만한게 없다.

템을 갖추면 이속이 400정도 되는데 여기서 4.5퍼 증가면 18의 이속이 증가한다.

똥신 이속증가량이 25다.

 

이속 외에 딱히 갈만한 룬은 없다고 본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 다리우스에게 쿨감만한건 이속뿐이다.

도살자 미니언 먹는데 상당히 편하다.그러나 이걸찍는건 포식을 위함.

흡혈귀(Vampirism)라인유지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뭣하면 양날의 검을 찍어도 되긴 하다.

처형인궁으로 상대 모가지를 딸 때 아주 유용한 특성이다.특히 바뀐 패시브로인해 궁으로 대가리를 찢으면

잠시동안 아무나 한대만 패도 5스택으로 만들어버리게 된다. 궁으로 모가지를 따기 편하려면 이걸 찍자.

위험한 게임다리우스는 원콤을 내기 아주 쉬운 챔피언이고, Q에 생겨난 회복으로 인해 교전 지속력이 매우 상승했다.

이놈은 그걸 크게 도와주는 스펠이다. 사기사기

 

디펜스는 당연한거라 코멘트할 부분이없다.

다만 상대가 블라디 이런놈이면 당연하지만 방어력 대신 마방 찍어라.

 

유틸을 왜 버렸냐 !

 

일단 다리우스는 앞에서 딜하는 탱커 챔피언이므로 디펜스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유틸에서 찍을 수 있는건

소환사의 통찰력재빠른 발놀림정신 확장정도인데,

스펠쿨감은 정말 꿀이라서 아쉽다만 나머지는 다 고만고만한 수준이다.

 

시작골드 40을 받고 시작하려는건 아니잖아 ?

뭐 적을거 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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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port(순간이동)얘도 좋다. 솔직히 킬각보기에는 점화가 훨씬훨씬 좋고 한놈 조지면 다른놈도 조질수 있게되는 다리 특성상

나는 점화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텔들고 아군을 돕는 등의 전략적 플레이도 효과적일 수 있다.


Ghost(유체화)이속이속 강조를 했는데 이거들지마라. 이거 들정도까진아냐. 걍 칠흑-망자-영광 셋중 두개만 있어도 충분하다.

Exhaust(탈진)EW 2초 90퍼 슬로우가 있는 다리 입장에서 이걸 든다는건, 맞다이를 도저히 못이기는 챔피언을 상대할때란 건데,

현 다리우스에게 그런챔프는 아무것도없다. 탈진이나 E사거리나 비슷 하니까 원거리 슬로우 건다는 느낌으로 사용할

이유도 없음.

Heal(회복)별로.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Q는 인베갈때 말곤 당연한거다.

2렙때는 W를 배운다. E를 배우는것보다 딜이 더좋고, CS를 먹는데에 좀더 편리하다.

물론 2렙때 E를 배워도 좋다. 패치로 인해 E로 당기기만해도 슬로우가 되기 때문에 W서포트 없이도 효율볼수있다.

특히 상대가 티모같은 원거리 챔피언일 경우엔 2렙에 E를 찍자.

 

QWE순으로 마스터한다.

써보니까 QEW순 마스터가 더 좋더라.

W를 자주갈기는것 보다 E를 자주 갈기는게 훨 낫다.

스킬 콤보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때릴때 평타캔슬 외에는 딱히 강조할게없다.

스킬 활용 팁

 Hemorrhage(과다출혈)무조건 5스택 쌓는게 좋다. 무조건 쌓아라.무조건!

비록 라인전 단계에선 이놈의 패시브를 발동시키는게 쉽진 않겠지만,

교전 시에는 궁으로 대가리를 쪼개든 5스택을 만들든 해서 발동시키는게 핵심.

 

중반 교전의 경우에는 궁으로 대가리를 찍어서 패시브를 찍는게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후반 한타는 아마 한놈을 5스택으로 만드는게 더 빠를 것이다.(원딜러 하나를 ㅈ대게 물지않는한)

 

Apprehend(포획)의 판정이 개병신이 되었으므로 당겨질것도 안당겨진다. 이점 유의.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그러나 이놈은 여전히 판정이 사기라 마이 Q같은거 빼면 다 쪼갠다.

랜턴타고 날아가는놈도 공중 대가리분쇄가 가능하다.

 

Decimate(학살)무조건 날로 맞춰라! 도끼날!

패치로인해 자루 데미지가 줄었다. 그러나 시전시간이 생겼다.

도끼날의 데미지가 전보다 늘어나고 챔피언을 맞출경우 대량의 회복이 생겼지만

못맞추거나 자루로 맞추면 이전보다 못한 스킬이 된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스킬로 변화한것이다.

도끼날로 맞추는게 최대 핵심이다.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Apprehend(포획)이 두놈의 슬로우만 2초 90프로다.

쿨감 40퍼를 찍어주면 정말 자주써서 상대를 슬로우지옥으로 끌고갈수있다.

될 수 있다면, 포획후 바로 W를 사용하지말고 E 슬로우가 풀릴 즈음 W를 맥여서

슬로우 효과를 최대로 누리는게 좋다.


다리우스 딜 미친거 온동네 인간들 다 알지만

얼마나 강한지는 잘 모른다.

라인전때 상대가 반피 정도인데 패시브 5스택 걸렸다? 궁이랑 점화 걸어주면 죽는다.

다리 많이하면 감이 오겠지만 딜 졸라쌔다. 자만은 안하되 자기 전투력은 알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뭘 가도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필자는 다리는 안정적으로 가도 라인전이 존나쌔다고 생각하므로

플라스크를 자주간다.

 

아이템별로 설명한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효과별로 좋은점을 나열한다.

- 체력 400: 탱커챔피언인 다리에게 당연하다.좋음

- 공격력 40: AD챔피언인데다 딜의 비중이 높은 다리에게 꿀이다.좋음

- 쿨감 20%: Q를 자주 쓴다 - 한타에서 오래 생존한다 - 패시브를 발동시키고 대가리를 찢을 확률이 오른다

- 이속증가 효과: 뚜벅이 다리에게 이만한게 있나? 라인전 단계에서 cs 하나 먹고 기습적으로 다가갈수있다.

- 방관 효과: AD챔피언이라 아까 말했다. 게다가 과다출혈이 물리피해가 되면서 핏방울 하나만 묻혀놔도 최대까지 방어력을 깎을수있게 되었다.(!)

닥치고 선템으로 가도록 하자.개망해서 탱템가야할때 빼곤.

 

(정당한 영광)

- 체력

- 마나:Q를 남발하다 보면 마나가 후달리는 상황이 가끔 있다. 그럴때 이녀석의 마나가 큰 도움.

(특히 요번 Q 마나소모량이 증가해서 이 마나통 제공이 꽤나 꿀이다.)

- 체젠

- 이속증가효과: 단체효과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끝나면 주변 슬로우까지 걸어준다.

이놈을 대체할만한 템중 다리우스가 갈만한게 아무것도 없다.(승천의부적 갈건 아니잖아)

 

이놈을 안살거라면 망자의 갑옷이라도 가라. 둘중 하나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체력

- 방어력:탱이다.

- 이속증가 효과

- 기본공격 추뎀 효과:슬로우까지 건다.개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체력

- 마저:탱이다

- 체젠

- 쿨감 10%

- 회복효과 증가효과: Q의 회복량이 대폭 상승한다. Q의 최대 회복량은 잃은 체력의 30%인데, 이놈이 있으면 36%가 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방어력

- 마저

- 소생 효과: 한타에서 오랫동안 생존해 대가리를 쪼개는게 강점이된 현 다리우스에게 이만한 템은 없다 생각.

 

신발류---------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빠른합류가 목적이다.그러나 후반엔 다른걸로 바꾸는게 낫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룬에 쿨감을 안박았다면 특성 5퍼에 칠흑 20퍼 해서 25퍼. 나머지 15퍼를 이놈이 딱 채우지만,

헤르메스나 닌자타비를 포기하기엔 아쉽다. 헤르메스나 닌자타비 없어도 된다 해도 필자는 신속을 간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딱히 헤르메스나 닌자타비가 필요없어보일때 간다.겁나빠름.

(보통 헤르메스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 적 팀에 강인함 효과로 지속시간을 줄여야 할만한 CC기가 별로 없는경우)

(보통 닌자타비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 적 팀 평타위주 AD딜러가 적고 원딜러가 스킬위주(우르곳 등)인경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말이 필요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아까 룬에서 말했듯 리메이크 후 다리는 Q 시전시간으로인해 패시브 쌓기가 어려워졋다.

그걸 공속을 올림으로서 도와주는 템. 신속 외에 갈만한 장화.

 

(신속의 장화: 민병대)본진지켜야 되거나 급히 합류해야되면 당연히 간다.

(신속의 장화: 격노)단일공격에나 발동하는데, 평타를 신나게 때리면서 다니기는 너무 어려운게 다리우스.

(신속의 장화: 왜곡)반드시 점멸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점멸의 잦은 활용을 위해 들어준다.

(신속의 장화: 민첩성)무조건 이거 가라.

 

음 뭐 하나가 더 있었던거 같은데 쓸모없는 템이었던거같으니 넘어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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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는 이 이외에 추천하는 아이템들을 적어보겠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가렌급 체젠효과를 갖추게 만들어준다. 특히 체력템을 많이 가는 다리와 호흡이 좋다.

상대의 포킹이 매우 아플때 가도록하자. 한타 지속력을 높이는데에는 큰 도움이 안된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정령의 형상처럼 쿨감까지 있는데다가, 아군 보호막 효과가 매우 좋다.

정령의 형상 대신 이놈을 가도 나쁘진 않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최근 추가된 치명타 피해 감소 효과도 상당히 좋다. 슬로우 효과도 효과적임.

추천하는 아이템중 가장 효율이 좋다.

상대팀에 야스오가 있을경우 간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주문 보호막 단 하나만이 정령의 형상보다 좋은점이다.

다만 이 주문보호막이 씹사기이므로 적에 블츠같은 새끼가 있을때 가면 정령의 형상보다 좋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주문포식자 자체가 사기이므로 , 라인전에서 빡센 AP를 만나 고생한다면 주문포식자도 괜찮다.

그리고 그걸 요놈으로 업글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케넨같은 원거리 챔피언에겐 주문포식자는 그저 겨우겨우 살아나가기 위해 다리가 쓰는 발악일 뿐이고

주문포식자가 효력을 톡톡히 볼만한건 비교적으로 스킬이 근거리인 AP챔피언 뿐인데 그딴게 탑으로 오는 경우는 적다.

(티모 정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이번에 추가된 신템이다.

평캔을 하여 순식간에 출혈 2스택을 만들어준다.

체력이 높을수록 효과가 더 강해지니, 체력을 올려주는 템이 충분히 많은 상황에서 가는게 고효율이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흡혈때문에 Q와 시너지 좀 있을것 같아보이지만 걍 탱템하나 얹는게 Q회복량 더늘려준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적팀에 스카너같은 씨발새끼가 있을때 간다.

수은 효과는 말할 필요가 없고, 공격력과 이속증가도 매우 효과적이다.

다만 탱적인 효과로서는 미약하다는것을 인지하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쿨감이 무려 20퍼인데다가 방어력 량이 어마어마하다.

공속감소효과와 마나량도 무시할수없다.

룬과 특성없이 쿨감을 20퍼로 만들고싶다면 이놈도 나쁘지않은 선택이다.

다만 그런상황은 잘 오질않는다.. 나는 이놈보다 란두인이 낫다고 본다.

 

Thornmail(가시 갑옷)

적팀에 평타 위주 딜러가 날뛸때 간다.

예를들면, 베인이나 마스터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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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가는 아이템들을 열거해보도록 하겠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탱대신 이놈을 가기에도, 칠흑대신 이놈을 가기에도 어중간하다.

분명 광휘 효과는 꽤 괜찮고 부가 효과들도 좋은 편이지만

광휘를 많이 터트리는 챔피언도 아니고..

칠흑을 포기하기엔 거기에 달린 쿨감 20퍼와 방관이 너무 아깝고

탱을 포기하고 가기엔 다리우스 한타지속력이 병신이된다.

이놈을 포함한 딜템은 거의 안간다 봐도 좋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평타를 많이 때릴일이 적다.

삼위와같이 탱도 잘 안되며 칠흑을 포기하고 가는건 당연히 안된다.

 

(얼어붙은 건틀릿)

삼위일체 설명과 비슷한 이유이다.

다만 이놈은 꽤괜찮음. 딱히 탱템이 더 없어도 되 보이면 가자.

문제는 그런상황이잘없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놈이 최강효율을 보는 상황은 문도처럼 부비부비가 존나강한 챔피언이거나

쉔처럼 라인푸쉬가 병신인 챔프들의 라인푸쉬를 돕는 상황인데

다리우스는 둘다 아니다. 망자의 갑옷이 훨낫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쓰레기라 생각한다.

효과 발동되야 제 값을 하는 템이라 본다.

극후반에 최대 효율을 뽑아내는 템인데, 나같으면 탱하나 더 얹는다.

이놈은 렝가같은거에 순삭당하는 원딜러에게나 좋다고 본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솔직히 말해서 현 다리 카운터챔프 아무것도 없지만

얘는 예외다. W로 궁을 처 씹어드시는데다가

맞다이 떴을때 진심 겁나쌔다.

후반 영향력도 높은챔프라 까다롭다.
가렌
악당효과 받은 상태라면 얘 못이긴다.

멍청하게 붙어서 싸우면 악당이 아니라도 패배 가능성이 높다.

얘 상대로는 붙어서 Q 쓰려하지말고

Q쿨 될때쯤에 거리벌려서 맞춰주는 형식으로 해야한다.

옛날엔 이겼는데 Q시전시간때문에 지금은 어렵다.

얘네 두마리 제외하면 전부 이긴다.
룰루
얘는 걍 빡돔. 변덕쟁이가 너무 쩔어서 당기기도 힘들고 견제도 좀 아프다.

끌려도 궁과 보호막때문에 잘 살아나간다.

망령의 두건 가주는것도 나쁘지 않다.

갱을 조심하도록 하자. 일단 딜이 엄청 빡센건 아니니 질 일은 적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슬로우가 2초 40퍼에서 2초 90퍼로 대폭 버프를 먹었기 떄문에

일단 끌리면 이새낀이제 도망을 제대로 못간다.

Q 날 한방정도는 맥일수있다.

얘를 포함한 대부분의 근접챔피언은 이긴다.
티모
E 요번에 생긴 효과로 인해 끌린후에 1초간 90퍼 슬로우.
(W를 맞추지 않아도 슬로우효과를 적중시킨다)

E사거리 550. 티모 공격사거리 500.

평타로 견제하다간 ㅈ되는걸 아는 몇몇 티모들은 실명선마해서 Q로 견제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망령의 두건 하나면 티모 마나가 먼저 바닥난다.

얘를 포함해서 견제 사거리가 E 사거리보다 짧은 애들도 바를수있다. 예를들면 요릭.
코그모
뚜벅이 원딜챔프는 좋은 간식이다.

한타때 정당한 영광 - 칠흑 이속효과로 추격하면

도망도 못가고 끌려서 모가지 절단나는 아이들이다.

원딜러들중에 그나마 우사인볼트 다리우스를 따돌릴 챔프는

긴 사거리, 넉백기, 로켓점프를 갖고있는 트리스타나 정도다.

걍 일단 칸을 채워봤지만
피오라 가렌말곤 질 일이 없으니까 걱정말자.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리우스는 플레이스타일이 리메이크 이후 변화했다.

Q 시전시간때문에 순간적으로 딜을 쏟아내기 어렵기 때문에,

Q 도끼날을 맞춰 회복을하여 '빠르고 강한 전투' 대신 '길게 버티는 전투'를 해야한다.

자루 데미지가 줄고 시전시간때문에 이전처럼 멍청하게 붙어서 싸우다간,

가렌에게도 패배할정도로 약해진다.


걍 멍청하게 해도 이기더라. 다만 가렌은 상술한대로 붙어서 싸우면 진다.

바뀌고 난 다리 첫 상대가 가렌이라 저렇게 생각했던듯.

확실히 순간폭딜을 쏟아내는건 약간 어려워졌다는건 사실이니 이건 염두에 두자.

초반 운영법

 

 라인운영법과 비슷한 설명이다.

텔을 들었다면 봇에 텔타거나 해서 초반부터 대가리를 쪼개고 다녀도 된다.

다만 이 경우 라인을 밀고 가는게 핵심이다. 마침 다리우스는 Q의 푸쉬능력이 탑급이다.


중반 운영법

 이즘되면 교전이 일어나는데,

중반 교전의 핵심은 '궁으로 막타치기'이다.

패시브 효과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궁으로 막타' 혹은 '패시브 5스택 쌓기'가 필요한데,

비교적 빨리 끝이나는 중반 교전의 특성상 '패시브 5스택을 쌓는다'는건 꽤 어렵다.

궁으로 막타치는게 가장 중요하다.가장!

 

 

후반 운영법

후반 한타는 중반과 정반대로 교전시간이 꽤 길어서 '궁으로 막타'보다는 '패시브5스택'이 쉽다.

일단 패시브 발동만 시키면 다 찢을수있다. 이게 최고 중요하다.. 궁으로 막타를 치든 5스택쌓든

무조건 패시브 발동을 시켜라.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서 말했듯이 반드시 패시브 효과를 발동시켜야한다.

못하면 개병신이된다.

 

다리우스는 탱커를 녹이는데도 일가견이 있는 편이지만

가급적이면 딜러진을 노리도록하자. 특히 이때 칠흑-정당한 영광의 효과를 실감할수있다.

람머스 급 스피드란게 괜히 한말은 아니다.

그러나 상대 원딜이 칼리스타 / 서포터가 원딜만보는 잔나라면

정말 잡기가 힘들 수 있다.


물론 저건 단순한 포커싱이고,

걍 아무나 지속적으로 패서 패시브5스택 만들든 궁으로 막타치든 해서 패시브 발동만 시키면

그 한타는 왠만하면 이긴다.

 

챔피언별 대응법

 

 단언할수있는 부분이라면 근접챔프한텐 절대 안지고 원거리챔프한텐 절대 안진다.

마치며

Q시전시간이 좀 뼈아프다. 회복과 패시브는 정말 개사기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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