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1명
73.8% (45표)
4.9% (3표)
21.3% (13표)
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10
20
0
45/61
브로마시아! 패기의 올라프!(12/04/30)

- 척출(2012-04-30, 조회수: 1604086)

한동안 계정을 정리하고 롤을 떠나있다보니 공략 업뎃이 안되었습니다.

현재 새로 계정을 파서 연습중이며,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공략 수정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__)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정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우리모두 이속룬을 씁시다! 이속룬은 나의사랑 님들 이속룬쓰세요 두번쓰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기본적으로 디펜스쪽을 추천하는데, 깨우침(Enlightenment)을 2개만 준 이유는 아이템 트리를 보시면 알게됩니다.

2개일경우 18렙 5%로써 프하, 아이오니아를 가는 제 특성으로는 딱 40%의 쿨감을 만들수 있기에 이런 마스터리가 나왔습니다.
Cleanse(정화)정화. 요즘들어 새롭게 뜨는 서머너 스펠중 하나인데, 초반 저렙싸운에서는 탈진이나 점화를 풀고 영혼의 맞다이를 가능하게 해주며, 울티-정화 콤보면 한타 내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올라프를 보게됩니다. 특성을 찍어줄경우 4초에 울티 3렙 8초. 이동안 cc면역=상대방 누커들을 찢어버릴수 있는 시간입니다.
Exhaust(탈진)탈진은 초반 뭣모르고 다가온 적의 탑솔케릭을 한방에 보내기 위해 좋은 선택입니다. 
올라프라는 케릭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사람들은 뭣모르고 cs챙기러 왔다가 역류 무모에 피가 훅가는것을 보고 빼게 되는데, 이때 탈진을 걸어주게되면 퍼블을 먹을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의 경우 빠른 한타 참여와 초중반 봇라인 드래곤 싸움에 합류해 3vs3을 4vs3으로 만들수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상황에 따라 상대방 정글이 우리 와드 밭일경우 날아가서 혼자 돌아다니는 상대방을 순식간에 찢어버리고 유유히 도망칠수 있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는 올라프에게 있어서 가장 적합한 스펠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그 이유로는 올라프에겐 이렇다할 돌진기가 없습니다. 거기에 이속증가 스킬이나 아이템을 안가는 제 트리로서는 아주 유용한 스펠로서 추노나 도망 어느 방면으로든 올라프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차할때 울티+유체화로 뛰면 상대방은 추노를 포기하게되는 현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4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무모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때는 견제용으로 Undertow(역류)를 찍고, 무작정 최대사거리를 향해 던지는게 아니라, 상대가 cs를 먹으려는 틈을 타서 꽂아줍시다. 그리고 상대가 타워허그하고 나오지 않을때도 우월한 사정거리를 이용해 디나이 시킬수 있으며, 후반 쿨감 40%를 완성하는 순간 Q는 쿨타임이 없어지게됩니다.(근접거리에서 던졌을경우) 도끼질만 잘해도 당신은 추노 대길이 부럽지 않은 추노력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각도만 잘 맞춰서 왕복으로 던지면 모르가나보다 빠른 미니언 정리능력을 보여줌으로, 라인 밀고 집에가거나 파워하게 푸쉬하는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도끼를 줍게되면 이와같은 이펙트가 생기며 쿨타임이 6초 감소합니다. 기본 쿨타임 10초-쿨감40%=6초=무한도끼질!

 
Q스킬의 사거리는 매우 우월합니다! 이와같이 타워 근처에서 서있어도 도끼로 디나이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울티키고 들어가서 마무리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Q스킬은 순간적으로 시야를 밝혀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곳에서 부쉬를 향해 되끼를 던지면?
 
 
이렇게 도끼가 박히는 순간 잠시 시야가 보이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면 cv가 쿨이거나 와드가 없는경우에도 부쉬 안쪽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2렙에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를 찍게되면 폭풍 디나이가 시작되는데, 상대방이 cs를 먹으려고 다가오면 QE를 빠르게 써주고 도망가려는 등짝에 도끼를 주워 한번 더 QE를 꽂아주면 상대는 cs먹을 엄두도 못내게 됩니다. 추가로 E스킬의 경우 마스터하면 트루뎀으로 340을 꽂아대는데. 이 트루뎀은 방어도, 스킬로 인한 뎀지감소 모든걸 무시하고 34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올라프의 밥줄스킬로 9렙에 마스터할경우 한방에 상대피가 녹아내리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쿨도 짧고 아프기도 오질나게 아픕니다.
 
 
번개가 꽂히는 이펙트가 나며 적의 방어력에 상관없이 340의 데미지를 입히는 모습입니다.
쿨감40%시 2초대의 쿨다운을 보이며, 탱커를 제외하고 피통이 3천이 넘는경우가 거의 없는걸 생각해보면 그리 적은 데미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4렙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는 피관리를 위해 찍어주며, 상대 정글러가 갱왔을시, 패시브 스킬과 함께 엄청난 효율을 내는 스킬이니 아까워말고 1은 찍어주며, 한타시 궁과합께 사용할 경우 죽을듯 죽을듯 안죽고 상대방을 죽이는 올라프를 볼수 있습니다.
W스킬을 키고 공격시 몸 주변에 이와같은 녹색 룬이 도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Ragnarok(라그나로크)올라프의 상징! 모든 cc면역! 6렙을 찍는 순간 더이상 갱이 무섭지 않게 됩니다. 실제로도 탑을 밀다보면 자주 갱이 오는데 R을 키고 상대 탑과, 정글 둘다 잡아먹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보이게 됩니다. 초중반 타워 다이브할때도 사용하기 좋은 스킬이며, 또한 패시브로 10/20/30의 방어구 관통을 주는데, 후반 방어템을 안간 누커같은경우 평타가 거의 트루뎀 수준으로 박히게됩니다 'ㅅ'
 
R스킬 사용시 몸집이 약간 커지며 몸주변을 하늘색 룬이 돌게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아머 5포션으로 미니언및 상대 ad 데미지를 줄임과 동시에 초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로 인한 체력손실을 메꿔주는 다량의 포션으로 초반을 버팁니다.

 

랜턴의 경우 공격,방어,흡혈의 3박자에 와드까지 제공해주는 말할것도 없이 가성비 최강의 아이템으로, 마지막 템이 나오기 전까진 인벤안에 머물게될 아이템입니다.

그 후 상대방에 따라서 빙하의 장막보다 허리띠를 먼저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빠르게 빙하의 장막을가서 쿨타임을 최소화 시키는게 더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주게 되고, 올라프의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에는 최대 체력의 1%의 공격력 추가와 함께 체력을 사용하는 E스킬. 그리고 방어력의 최대 효율을 뽑기 위한 체력을 늘리기 위해 워모그와 그 단짝친구 아트마를 가게되는데, 만일 게임이 잘풀리고, 생명의 위협이 적다면 워모그대신 말렛을 먼저 가는것도 좋습니다.

그냥 말트마 우선 가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터프한 올라프형님에겐 워모그로 약간의 피통을 더 높이는것 보다는 부족한 cc를 메워줄 말렛이 우선입니다.


 또한 이번 패치로 스타크가 지크로 개편되었는데, 덕분에 아이템 빌드를 조금 다르게 연구했습니다.


지크의 쿨감 덕분에 신발을 좀더 탱키한 닌자타비나 머큐리로 갈수 있게되어 한타시 조금 더 날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에 비해 2티어 신발을 빨리 가게 되는데 이는 이속룬과 맞물려 상대방 라이너에게 심한 압박을 줄수 있게 됩니다.


예전 템빌드와 비교해 쿨감템들이 조금 늦게 나오는 감이 있으나, 전 템트리에 비해 생존및, 추노에 있어서 조금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크의 경우 막템이 아닌 중간에 적당히 타이밍을봐서 랜턴을 팔고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자나께나 와딩!

 

풀템이 나오기 전까지 or 라인 푸쉬중에는 항상 적의 갱루트에 와딩을 하는 습관을 들입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와딩구역

 

블루팀일 경우와 퍼플팀일 경우 탑솔케릭이 꼭 와딩해야하는 위치만 간략하게 3군데씩 표시했습니다.

 

올라프의 특성상 갱킹에 강하고, 1대 다의 전투또한 가능하기에 몸을 사리는 플레이보다 강하게 푸쉬하며 갱을 유도해서, 우리편의 다른 라인이 평안할수 있게 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그러기에 초중반 상대 갱루트에 와딩을 하며 파워하게 푸쉬하며 적 정글러와, 탑케릭을 묶어두고, 빠르게 타워 정리가 끝나면 상대 정글 씨를 말리며 로밍함으로 상대방이 캐리하지 못하게 할수 있습니다.

 

※퍼플팀일 경우 랜턴이 나오면, 상대방 정글러의 위치 파악후 빠르게 라인정리하고, 상대방 블루를 훔쳐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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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3표)
21.3% (1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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