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4명
73.5% (25표)
2.9% (1표)
23.5% (8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25/34
M1)장인 오마이갓의 프리시즌 템트리 대개편후 사기특성or사기템트리 발견!

- 마스터가볼까(2015-11-11, 조회수: 185007)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ztHqZ


브금은 위이미지를 클릭하시면 on/off 가 가능합니다.

 

 

 

 

 

인기공략에 올라왔네요 감사합니다 ( _ _ )

 

 

 

 

 

 

 

일단 이 글을 읽으시기전에, 머리말을 제외하곤 나머지 글은 빠짐없이 읽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시즌4 때부터 마이를 즐겨하고있는 오 마이 갓 입니다

 

원래 제가 약간 귀차니즘이 있어서 매번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공략때문에 안적고 있다가,

 

방송을 하면서 시청자님들께서 자주 템트리와 룬특성을 질문하시는게 많기에

 

요번에 부족한 공략 글이더라도 올려봅니다.

 

 

 

마스터이를 어떨때 픽하지않고 어떨때 픽하냐고 물어보시는 분이있으신데,

 

저같은 경우는 어떤 경우에든 라인을 뺏기지 않는이상 마스터이를 픽하고 바텀을 제외한 남는 라인 갑니다.

 

그만큼 마스터이를 많이하셔서 마스터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시다면 어떤 경우에도 대처법이 있기 마련이죠

 

일단 머리글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요번에 op.gg 롤이슈에서 1위를 먹었던    저의 마스터이 매드무비입니다.

 

 

 

 

 

 

 

 

참고로 마스터이 매드무비영상들 대부분을 보시면은,솔직

 

히 킬좀먹었거나 우리팀이 한타를 잘하면 q로 양념묻은거

 

다쓸어먹는 쿼드라나 펜타영상. 누구나 다 하지않습니까?

 

그래서 저는 왠만해선 쿼드라펜타영상보다, 저의 센스와 개

 

인기량,피지컬로 알파와 명상의 활용성을 돋보여주는 위주

 

로 매드무비를 만들 생각입니다!

 

 

-

-

-

-

저의 마스터이 매드무비 2탄!!

 

(이영상은 제가 직접만들어본거라 다른영상에 비해 퀼리티가 좀 떨어집니다 .. ㅠㅠ)

 

이 영상이 아프리카tv 핫이슈 영상에 올라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증!

 

 

 

 

 

 

제 방송국입니다!

 

www.afreeca.com/choihs0104

 

마스터이에 대해 궁금하신거 많으시면 언제

 

든지놀러오세요! 친절하게 설명해쥼!

 

 

2015/9/21 유튜브도 창설 했어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qkjE5MikoiR7H0qLpjTNfg

 

https://www.youtube.com/channel/UCqkjE5MikoiR7H0qLpjTNfg


https://www.youtube.com/channel/UCqkjE5MikoiR7H0qLpjTNfg


CTRL+왼쪽마우스 클릭!

 

 

 

여기다가는 이제 제가 방송했던 영상들 녹화한거 위주로 올리거나,상대법, 하이라이트 모음, 매드무비 등등 올리고 있습니다 많이 구독해주시면 재밌고 멋있는 강의 영상 많이올릴게요!

 

 

 

 

 제현재 10/16 본캐입니다. 마스터찍었습니다


 

 

 

 

이건 최근부터 방송으로 키우고있는 부캐입니다.

 

 

 

전적엔 보이진않지만 35연승까지 해봤네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137 IP

 

미드탑마이 무난한룬:빨강공격 노랑고정방어 파랑고정마저 왕룬공속

 

미드탑마이 적팀이4ap일경우:빨강공격 노랑성장체력 파랑고정마저 왕룬공속

 

미드탑마이 적팀 올ad:빨강공격 노랑고정방어 파랑고정방어3개 고정쿨감6개 왕룬공속

 

 

 

정글마이 무난한룬:빨강공격 노랑성장방어 파랑성장마저6개 성장쿨감3개 왕룬공속

 

정글마이 적팀4ap :빨강공격 노랑성장체력 파랑성장마저6개 성장쿨감3개 왕룬공속

 

정글마이 적팀올ad:빨강공격 노랑성장방어 파랑성장쿨감9개 왕룬공속

 

 

 

빨강룬에 치명타룬 1퍼 하나박는거 추천하구요

 

왕룬은 공속룬이 효율이 좋기때문에 공속룬 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이 싹다 바뀌었습니다.

 

현재 프리시즌 특성은 이게 최고입니다. 믿고 쓰세요 진리입니다

 

이유가 궁금하시면 방송할때 오세요 알려드릴게요~

 : 이건 취향이지만 저는 을 더추천합니다.

 

갱을 가거나 정글갱싸움에서 2:2 or 3:3에서 점멸이 있고

 

없고 차이는 천지 차이고 이거 하나가 게임을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미드마이: 

 

적팀에 트페면 을 들어줍시다

 

 

 

탑마이: or

 

저는 적팀 탑챔프나 다리우스,럼블같이 초반라인전 쌘 챔프가오면 점화텔 들고가구요,

 

쉔이나 마오카이 말파같이 cs만먹으면서 무난히 후반가는경우는 텔점멸 듭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솔직히 마스터이 스킬콤보는 생략 하겠습니다.

 

명캔콤보는 누구나 다 알기때문에..

 

 

스킬 활용 팁

 저의 마스터이는 극딜마이도 아니고 딜탱마이 이기때문에

 

... 이거 초반에는 딜충분히 쌔지만 후반가면 딜보고 가는 것이아닙니다.
 
그냥 쉽게 말해서
 : 스킬 피하기or순간무적 으로 생각하고 싸우세요
 
알파 자체가 사용하는순간 맵에 사라지기때문에
 
제드궁,카서스궁,투사체스킬 씹을수 있습니다.

 

알파로 제드궁 씹는 영상

 

 

 

 
그리고 나중에 한타구간에서 먼저 로 들어가는 일은 없도록 해요.
 
먼저 로 들어가버리면 그후에 적팀이 도주기로 거리를 넓히면 따라갈수있는건
 
오직 마스터이의 궁 이동속도뿐입니다. 그동안 cc기라던가 제어불능상태가되면
 
안되기때문에 최대한 궁이속으로 잡을챔프에게 붙어서 평타를 치다가, 도주기나 플
 
래쉬를 썼을경우 로 따라붙읍시다
 
 
 
그리고 같은경우는 전투중 명캔용,라인피관리용,누킹데미지 반감용으로 사
 
용하는데 후반한타에서 명캔용으로 쓰지맙시다 (누킹데미지 반감용으로 사용해
 
야 합니다) 알파로 어떻게든 붙었지만 cc기라던가 존야같은거로 잡지못하는데, 적
 
팀들이 마스터이에게 어그로가 많이끌린상태면 마스터이는 탱을가도 녹게되있는 부분인데, 이때 으로 우리 아군딜러들에게 넣을 적팀 주요딜을 저한테 낭비하게
 
만듬으로써 충분한 어그로로 한타에서 승리할수 있습니다.
 
이거 별거 아닌거같지만 이거하나가 한타를 좌지우지하는 게임이 많아요.
 
 
+ 명캔하실때 패시브2타 > >평타  이렇게해야 패시브2타에서 막타가 캔슬되 효율이좋다는분이 있는데, 약간 오해를 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있길레 올려드려요 패시브2타>>평타 랑,그냥평타>>평타  때리는 캐스팅속도는 똑같습니다
 
패시브후명캔을한다해서 더좋은거 아니에요!




: 이건 딜탱마이로가면서 거의 가장중요한 딜이라 볼수있죠
초반에도 2렙때 이거찍으면 기본지속효과로 롱소드 하나더얻는거나 마찬가지에다가 키면 5초동안 추가고정피해.. 이것때문에 2렙때 킬이 자주나오는편이죠

이걸 키는상황일경우엔 왠만하면 5초안에 잡으셔야 딜로스 안생깁니다 탱커같은애들 잡을땐 미리키고잡지마시고 때리다가 5초안엔 이거키면잡겠다. 하시면 그때 키셔야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제 템트리를 읽으시기전에 ----------------   


일단 제가 하고싶은말이 있습니다.

마스터이 하나로 높은 티어에 올라 갔다고 해서, 무조건 그사람의 템트리가 최고라고 생각하시는분. 절대 오산입니다!


예를들면, 템에 대한 이해도는 누구보다 높아 엄청난최고의템트리를 만들어봤지만, 손이 프로처럼 따라주지않는다면? 그건 어쩔수없는거죠 (그렇게되면 아무리 좋은템트리공략글을 써도


유저:템트리는괜찮은거같지만 이사람티어가 낮네? 아웃!


그반대로 템에 대한 이해도와 챔피언에 맞는템시너지를 모르고 이상하게 가지만 손이 좋아 높은 티어에 올라갔다면? 그것도 어쩔수없는게


유저:음.. 이템트리는 좀아닌거같은데.. 이사람근데티어가높네? 채택!



이렇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가하고싶은말은..


절대로 공략글과 템트리는 여러분들이 참고해야할뿐 높은 티어유저들이 쓴 공략이 절대 최고가 아니라는것!! 무조건 기억해주세요


이뜻은.. 지금읽고있는 여러분들이 생각하고 있는 템트리가 최고일수도 있다는것!



근데 개인적으로 내템트리가 최곤거같음ㅋ







제 방송 보시는분들은 아시지만,

 

몰락과 포식자 이 두개의 딜템만 있어도 딜이 괴랄하게 나오

 

는걸 보실수가있는데요.

 

일단

1.몰락의패시브(평타현재체력8%깎음)

2.마스터이 e스킬의 고정데미지

3.포식자의 평타당 60의 마법피해와 환영타격(사기)

 

이 세가지가 주요 딜이라 볼수 있는데요, 대신 저 세가지딜로 많이 넣으려면

 

그만큼 공속이 중요한 부분인데,일단 몰락 포식자만 나와도 공속이 1.5~1.6인

 

데다가 16렙이되면 최고 공속되기때문에 공속템은 이렇게만 가도 충분하구

 

요,그만큼 마스터이의 깡ad딜이 아니라 저것들의 짜잘한 딜이 모여 딜이 괴랄

 

해지는것입니다.(게다가환영타격으로 2대당 한번더추가타격)

 

거기에다가 마스터이의 패시브로 2연타공격까지..

 

이렇게 됨으로써 현재 딜탱마스터이가 최종 완성형 이라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

유저:포식자 가기전 단검2개를 가는것때문에 딜로스가 생기지 않나요?

 

 

매우큰 오해입니다. 물론 다른챔프라면 딜로스가 생기겠죠. 하지만 마스터이같은 챔프같은경우는 일단 공속이높을수록 알파를 그만큼 많이쓸수있고(특히 초반에 쿨감을 가지않으니 평타로쿨을줄여야됨),마스터이의 e스킬의 고정피해의 효율이 좋아짐으로써 e스킬피해량을 늘릴수있습니다. 거기다가 패시브효율을 더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즉, 마스터이는 공속을가도 딜로스가 생기지않아요. 그냥 마스터이가 공속을 가는건 공격력을 올리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포식자 0스택마스터이vs용사리신 누가이길거같습니까? 마이가 이깁니다.

 

 

 

 

 

그리고 저 두개의딜템과 신발을 포함하면 3개의 인벤토리창이 남죠

 

그인벤토리를 방템으로 채우시면 됩니다.

 

 

자여기서 정리해드릴게요

 

얼어붙은 심장<br />:적팀 원딜포함 공속기반챔프가 2~3명 일때 (꼭 ad공속챔프가아니라 예를들어 케일,에코,피즈 같은 챔프도 말하는겁니다.게다가 우리팀탱커가 얼심을가지않는다면 더더욱 가면 좋은아이템)
 q를 많이써야하는 마스터이에게 부족한 마나와, 마이에게 좋은 쿨감,적팀공속을낮춰주는 오오라에 높은 방어력까지. 체력은 없지만 마이자체가 명상효율은 체력이높은것보다 방어나마저가높을수록 좋기때문에 체력을 굳이안가도 좋습니다.
 
가시 갑옷<br />:적팀 원딜포함 평타딜링이 아픈챔프가 2~3명 일때 트린,야스오,베인같이..
 
 
란두인의 예언<br />: 적팀 원딜포함 치명타기반챔프가 2명 일때 ex)야스오,트린,갱플
하지만 공속기반챔프가 원딜뿐이지만 판테온,탈론같이 ad가아픈애들이있으면 가줍시다.
그러니까그냥 방템중에 공속기반챔프가많으면 얼심, 없으면 란두인 가시면됩니다.
 
 
망자의 갑옷<br />: 저 위 3개템설명에 거의 포함되어있지않지만 방템은 가야하는데 뭘가야할
 
지 애매할때 (망자의갑옷은 고유지속효과보고가는게 아니고 체력과 방어력보고 가
 
는거에요 하지만 정말 갈게없을때만 갑시다.. 차라리 란두인 추천드립니다.)
 
 
 
 
수은 장식띠<br />:적팀 주요딜러나 서폿이 cc기를 가지고있을때 (전 거의 5판중 3판 수은갑니다 마스터이에게 cc푸는것은 생명 이에요
 
 
 
 
 
밴시의 장막<br />:적팀 ap딜러가 한타때 날위주로 때릴때 or아니면블크있거나 (그냥 마저템가야할땐 이거가시는게 최고)
 
 
 
얼어붙은 망치<br />: 이건 마이한테 좋은템이에요 제 템트리상 요우무를 가지않는데, 공격력30,체력700,슬로우효과 정말 좋습니다. 그냥 체력 보고 가시는거라 생각하셔도 되요 -근데요즘은 잘안갑니다- 란두인을자주가는편이라 슬로우는 충분해요
 
 
 
칠흑의 양날 도끼<br />:탑정글서폿이 탱커일때 가주면 좋습니다. 얼심을 가지않을때 이걸 가주셔서 쿨감보충과 딜을 훨씬더 늘릴수도있습니다 마이에게 정말좋은템입니다. 지속적인 추노도 되고 체력도400주고, 공40까지 마이에게 안좋은게 없습니다.
딜을 더가야할 상황일땐 몰락포식자후 도끼를 가주시면 좋습니다.
 
 
 
스테락의 분노: 요번에 나온 신템이죠 이거 딜탱마이갈때 진~짜 마이한
 
테 좋습니다 왠만한거 위템 설명에 충족되지 않을때 의필수로 가세요 전보통 몰락
 
포식자이후 갈거없으면 스테락의 분노갑니다.
 
애초에 스테락이 최대체력의 30%방어막이 생기고 서서히사라지는건데, 마스터이자
 
체가 어그로가 심해서 그냥 30%다있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보통 이걸뽑으
 
면 체력템을 이스테락만 뽑아도 2500쯤 될텐데 그럼 2500x1.3=3250
 
즉750의 체력이 더생기는거나 마찬가지고 더 중요한것은 체력템을 더 갈수록
 
(보통 이걸뽑은다음은 체력템을 더가는경우가 많죠)
 
효율은 더좋아진다는점 기억하세요. 그냥 마이한테 엄청좋은템입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br />:요 잿불거인에 대해서 이야기들 많으신데, 저는 포식자 더추천합니다. 포식자같이 좋은템 놔두고 굳이 정글템 이거갈필요없어요
또 망했을때 이거가면 괜찮다시는분 많으신데.. 애초에 정글마이 자체가 한번 망하면 그냥 망한거지 괜찮다뭐다 그런거 별로없어요.. 오히려 망했을때 포식자가서 정글링이나 하는게 더 나을수도있구요
잿불거인가면 주변초당피해+강타딜로 딜나온다시는분들 있으신데, 이렇게말하면 누가보면 포식자사브르는 강타없이 싸우는 말처럼 들려서.. 그리고 중요한건 마스터이는 문도,쉔같은 퓨어탱커처럼 비비는챔프가 아니라는것..
더중요한건 포식자는 지금 마스터이한테 너무 좋은 템이라는것..
물론 저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더 내용 추가할게요-------------------
보통 잿불거인 가는템트리는 잿불>신발>몰락>요우무>라위>방템을 두르는데,

이러면 잿불포함에서 탱템(체력템)이2개에요. 라위를빼도 3개구요.

그리고 제가가는 포식자트리는 포식자>신발>몰락후 남은3개아이템을 탱

템으로가요. 이 트리는 원딜뿐만아니라 탱커까지 녹일수있죠. 게다가 잿불

거인트리보다 공속이 더빠르구요.(마이 챔프자체가 명상을 제외하고 다 공

격속도랑 관계가있습니다. 즉 공속이높으면 딜이 그만큼 높아진다고 할수

있죠. 공속이높으면 q쿨감을 빨리줄여 더많이사용할수있고, e고정피해 효

율을 최대로 끌어올려 탱도 녹여버리는 효율이 생깁니다.

잿불거인이 체력400에 추가체력15%인데, 몰락신발요우무라위를 가면 나머지로 갈 방템은 하나밖에없어요. 밴시나란두인같은거쳐도 체력이 500올려주는데, 추가체력효율을받으면 잿불400+체력템500=900 이죠 900x0.15=135의 체력밖에 효율을 못내요. 이건 400원짜리 루비수정보다 낮은겁니다.

자 여러분, 400의 체력과 400원짜리 루비수정의 추가체력을 얻으시겠습니

까, 환영타격(사기)과 평타한대당 60의 마법피해를 얻으시겠습니까?

그건 여러분의 판단입니다.


그리고 몰락+요우무보다 몰락+포식자 딜이 훨~~~~~씬더 쌥니다.
이걸말한이유는, 잿불거인효율더올리려고 몰락요우무후 라위안가고 총방템을 잿불거인포함 방템3개를두르려는분들.
몰락요우무후 잿불트리 탈바에, 몰락포식자후,적팀조합에따라 체력효율을굳이안올려도되는 얼심이나 가갑같은것도 갈수있고 딜은더쌔고 단단한것도 비슷합니다.


그냥 포식자가세요~~~~~~~~~~~~~~~~~~~~~~~~~~~~~
 
 
 
 
 
마스터이가 가면 별로 좋지 않은템들(그냥 다른좋은템들이 많다고 설명할게요)
 






수호 천사<br />:이거는 마스터이가 너무잘커서 어그로가 무조건 마이에게만 끌린다할때 가거나 극후반일때 사면 좋긴해요
하지만 이거자체가 부활시간 딜레이가 있기때문에 마스터이 궁시간이 날라간다는점.. 그래서 수천도좋지만 다른 좋은템들도 많지요 잘 안가는편입니다
 
 

 

 

태양불꽃 망토<br />:마스터이는 비비는 챔프가 아닙니다.
 
 
 
워모그의 갑옷<br />:이거갈바에 얼어붙은 망치나 스테락을 가세요.
 
 
 
 
삼위일체<br />:마스터이한테 별로 안좋은 템이에요 스킬쿨도 초기화하지않는이상 긴편이고 효율이 별루안좋구요
치명타마이를 하실때는 뭐..가셔도됩니다 (인피 요우무 라위 이런 q극대화템만갔을때..)
-----스테락을 갔을경우, 풀템인데 신발을팔아야할경우에는 이거가세요 서풍가지말고. 엄청좋습니다.
 
 
 
 
정령의 형상<br />:이거는 적팀이 4ap여서 너무아플때 밴시랑 같이가거나, 적팀에 cc기가 거의없는데 ap마저템은 둘러야할 경우가줍시다
 
 
 
주문포식자<br />:주포는 보통 제가 정글마이는 안가고 미드탑마이할때 자기적라이너와 정글러가 ap면 자주 가는편이에요.
 
 
 
마법사의 최후<br />:이거는 말이많은데.. 우리팀이 올ad고 적팀이 3~4ap면 정말 좋은템이긴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아이템보다 훨씬더좋은 템이 많기때문에 이거는 진짜 잘안가요..
저라면 그냥 이거살바에 양날도끼삽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br />:히드라도 꽤 말이많은편인데, 히드라는 예를들어 레넥톤,리븐,탈론같이 ad는높지만 공속이 낮은 암살자위주챔프들이가는게 효율이 좋은템 인데, 제가가는 마스터이 템트리같은경우는 ad도낮은편이고 공속만 높은데, 이걸 간다는것은
그냥 효율을 최하로 떨어뜨리는거죠.. 가지맙시다 훨씬더 좋은템들이 많아요 피흡템가고싶으면 차라리 피바라기 를가요..
 
 
 
무한의 대검<br />:이건 정말유령무희같은 치명타시너지템가면 정말좋은데... 템창이 6개밖에안된다는거에 안타까움을 표합니다.



거드라에 대해 이야기가 많은데, 많이 고민한 끝에 저는 거대한 히드라를 갈바에 양날도끼를 가기로 채택했습니다. 굳이 거대한히드라의 스플래쉬효과도 못받을거같고, 오히려 탱커잡을땐 거드라보다 양날도끼로 지속적인 이속추노와 쿨감에 방관30%까지.. 정말한타답없어서 스플릿하는거 아니면 저는 양날도끼를 더 추천드립니다.
 
 
 
 
 
 
 
 
 
 

 

 

즉, 제가하고싶은말은 마스터이는 템을 항상

 

유동적으로 가주셔야합니다. 정해진 템트리

 

는 절~~~~대없다는점 기억하세요.

 

일명 인벤충이 되지맙시다.. 아이템을 이해

 

하고 아..이럴땐 이템이좋겠다 이런 판단 하

 

시면서 템을가시는게 티어올리기의 지름길!

 

 

 

 

 

 

 

포식자가 60마법피해>50마법피해로 너프당한거에 대해서

 

말이많은데,마스터이가 포식자를 가는 결정적인 이유는 60

 

마법피해가 아닌 환영타격효과가 너무 사기기때문에 가는

 

것이기때문에, 60>40 이라던가 환영타격이 2타에서 3~4타

 

로 바뀌지 않는한 여전히 좋습니다. 너프당해도 계속 사용

 

했고 체감도 전혀없어요.

 

 

 

이미 저위에도 써놨지만 이제 방템 가기가 애매할땐 망자의갑옷을 가지않고 치명타챔프(원딜)이 한명이여도 란두인을 가기로 채택했습니다. 마스터이에게 망자의갑옷의 효과는 너무 쓸모가없고 체력과방어만좋을뿐이고, 그에반해 란두인은 체700 방50에서 체400 방60으로 너프당했었지만 여전히좋은 공격속도15%감소와 액티브이속감소까지.. 다시고민한 끝에 정리해드렸어요. 


방템을 가야할때적팀에 공속기반챔프가 원딜뿐이면 란두인.

공속기반챔프가 2명이상일때는 얼심. 정리끝!

 

아,그리고 얼심갔을경우엔 블클가는건 비추천해요. 딜을올리고싶으면 차라리 블클보단 얼심갔을경우 거드라를 가시는거 추천합니다.

 

게다가 추가로 마스터이는 쿨감40%도좋긴하지만,꼭 40%맞출필요없고, 한 2~30%정도만 맞춰도 충분합니다. 이게가장무난해요

제특성엔 쿨감5%와 정글마이같은경우 성장쿨감5%가있고, 이제여기서 얼심이나 블클로 30%까지맞추면 무난합니다.

 

하지만 얼심을 가야할상황일땐 블클을가지않고, 블클을 가야할상황일땐 얼심을 안가요. 둘중에 하나는 거의 가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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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프리시즌 11/11 일. 템트리 대개편이 되었지만 템에 대한 이해도가

 

빠른 저는 바뀐템을 다읽고 또한번 대박템트리를 하나 얻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저 위에있는 최종아이템 템트리입니다.

 

 

자 설명갑니다 저 템트리가 왜 사기냐?

 

사용자 설정으로 18렙을 찍고 체력템은 오직하나 스테락(체력500)을 간결과 총체력 2700대 입니다.

 

중요한건 멜모셔스의 생명장악효과

 

생명선 효과가 발동되면 전투에서 벗어날때까지 공속25%, 피흡10% 증가입니다.

 

뭐가 사기냐? 체력이 30%이하가 될경우는 약 체력이 800~850이 되야합니다. 그리고 스테락이 18렙경우 발동되려면 1800딜을 받아야하죠.

 

즉 2700-1800딜 900의 피가남을때 스테락이발동되고(추가로 꼭 한타때

 

풀피로 시작하는 경우도아니고 5초안에 다못받을수도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이 경우에는 스테락의분노보다 멜모셔스의 생명장악효과가 먼저 켜

 

진다는거죠.

 

이게 왜중요하냐면 멜모셔스효과가 먼저켜지고 스테락의분노효과가 그다음으로 켜지게된다면 공속25% 피흡10% 켜진상태에다가 스테락의분노효과로 추가 최대체력의30%의방어막과 공격력약 30정도가 추가로 오르기때문입니다. 멜모셔스가먼저켜져야만 추가방어막이생기면서 더높은피로 오래살수있고 스테락이먼저 켜진후 방어막이 다빠진다음에 멜모셔스가 켜지면 추가30%의체력없이 싸우는거나 마찬가지죠.

 

이 템트리가 엄청 절묘하게 딱 효과가 딱 맞는다는겁니다. 개사기!

 

솔직히 굳이 멜모셔스효과가 먼저안켜져도 이템트리는 사기입니다 일단은 멜모셔스와 스테락을 간다면 올라프처럼 죽을거같은데 죽지않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는겁니다.

 

거기다가 얼심으로 방어 90과 마나포션이없어져서 마나가 매우 부족한 마이한테 아주 중요한 마나400 + 주변공속15%감소 , 제일 마이한테 효율이 좋은 쿨감20%을 추가해 총 25%! (이러면 e를키고 한마리를잡으면 그다음 챔프를잡을때 곧바로 e를 다시킬수있게됩니다.)

 

 

참고로 이템트리는 적팀이 ap딜러랑 ad딜러가 균형이 잡혔을때 이렇게 조화롭게 가면 최고인거구요. 만약 올ad라던가 4ap라면 저 위에있는템트리설명처럼 상황을보고 유동적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또 추가로, 적팀에 cc가많다면 수은은 필수로 빨리 올리셔도 좋습니다.

이제 상위템인 헤르메스 시미터가 흡혈10%이 붙었기때문에, 빠른코어템으로 올리시는게 좋아요! 이럴때는 아무래도 멜모셔스나 스테락을빼고 수은을 올리는게 좋겠죠? (이러면 마저템이2개기때문에 수은갔을땐 신발을 닌자의신발로 사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정말 후반만되고 템트리를 잘이해하셔서 잘 가셨다면

 

모든 챔프 두렵지않습니다.

 

리븐마저도 그냥 넣을거없어서 넣은거지 상대법만 알면 이겨요.

 

 

진짜 1:1 지는거 없습니다.

 

 

모든 챔프 상대법을 알려드리고싶은데 다쓰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릴거같네요..

 

대신 댓글로 챔프 상대법 알려달라고 적어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또는 제 아프리카 방송 오셔서 상대법 물어보셔도 되요)

www.afreeca.com/choihs0104









다필요없고 우리팀이 카운터닷!! 말만 잘들어도 이겨줄수있는데엥!!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드탑마이: 보통 마이로 라인전을 하면 견제기라고는 원거리미니언 3마리+챔피언 한명 이렇게해서 맞추는 밖에없죠. 하지만 이거 하나로 2번정도 맞

 

췄다면 그다음은 킬각입니다. 적팀채프가 근거리일경우 가까이 다가가서 평타>>평평평만해도 최소 도망가거나 맞다이를 할텐데, 미드라인전에서는 마

 

이가 2~3렙은 지는 근거리챔이없습니다. 맞다이를 시전한다면 같이 절대 쫄지말고 싸워주시면 되요. 원거리챔같은경우는 어느정도 무빙을 하시다가

 

썼을때 원거리미니언3마리가 다죽는피(이거3렙찍기전까지는 한번에 미니언이 안죽어요)일때 원거리챔프한테 를 사용해서 무빙평타 때려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무빙평타란, 그냥 챔프에게 오른쪽마우스만 클릭한것이 아니라, 평타
 
모션을 캔슬하면서 적이 도망가는방향으로 무빙>평타>무빙>평타 입니다. 여
 
기서 팁은 무빙평타를 하실때 자기의 공격속도를 보고 해야되요. 그래야지 아
 
이쯤이면 멈추고 때리면 때려진다 라는걸 알수있기때문입니다. 이 무빙평타하
 
나가 킬을 따고 못따고가 초반에 엄청 갈려요 후반은 하도 마이가 빠르기때문
 
에 굳이 할필요는 없구요ㅎ
 
 
6렙후에는 궁이 있는상태라 빌지워터만 있다면 어느정도 킬각을 잡아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탑이아닌 미드같은 경우 싸울수있는 라인이 정말 짧죠.
 
그래서 킬각을 잡으시려면, 어느정도 항상 라인을 당기고 계셔야합니다.(필수)
 
 
 
정글마이 갱킹은 길게 이야기 안할게요. cc기가없으니 추적자의검이 없으면
 
갱다니기 힘들다시는분이 많은데, 제 방송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글마이를 해
 
서 갱잘다닌다는말은 많이들어봤지, 갱안다니냐는말은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일단 확실한것은,갱킹은 cc기가 있어야지 성공하는게아니라,
 
1.와드시야위치
 
2.갱킹 동선
 
3.갱타이밍
 
4.역갱
 
이 세가지만 잘해도 충분히 리신처럼 날뛸수 있습니다.
 
와드시야위치라는것은, 와드가 박혀있어도 와드가 보여주는 시야맨끝자락 밖
 
에서 기다리다가 우리팀라이너한테 딜교를걸거나 티안나게 싸움을 유도하라
 
시킨다음 싸움이일어나면,그 적팀라이너는 싸움에집중하느라 미니맵을 잘안
 
보는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걸이용해 갱을 성공할수있습니다.
 
2,3번은 넘어가고, 솔직히 1번도 중요하지만 저는 4번도 엄청 중요하다 생각
 
하는게, 마스터이 자체가 1:2구도에서 2:2구도로 변할때 그싸움에서는 적팀은
 
우리팀라이너를 먼저보지,늦게 들어온 마스터이를 먼저 안보거든요. 그래서
 
상황판단에 맞게 역갱을 쳐서 싸워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역갱을 치려면..
 
1.우리라이너와 가까이 있어야한다. > 2.즉 시야확보가 되서 적 정글러의 위
 
치를 알아야 가까이 있거나 역갱을 준비할수 있다. > 3.와드 많이사자. 진짜
 
많이사자. 집갈때마다 와드사가자.
 
 
여기서 와드사는거. 절대 아까워 하시면 안됩니다. 애초에 정글싸움이 시야싸
 
움이 반이고, 시야가 있어야 뭘 하든 합니다.그 역할을 초반엔 서폿보다 정글
 
이 시야를 더 잘먹어줘야해요. 와드살돈으로 포션사면 내가 찾아가서 혼낸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이것도 엄청 중요하죠.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탱템이 3개정도 나와있지않는이상 한타때 원딜이나 미드 잡으려고 알파

 

써서 들어가다가 꾀꼬닥 하시지 마시구요. 무조건 저와 가장 가까이있는 앞라

 

인부터 때리세요. (그렇다고해서 우리브루저가 미드나원딜같은 주요딜러 피

 

50~70% 빼놨는데 날 물러올때까지 탱커를 때리겠다! 이런 소리가 아니에

 

요..)

 

그러다가 어느정도 한타의 cc기가 빠졌고 저의 어그로가 풀렸을때 미드나 원

 

딜같은 주요딜러쪽으로 진입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있는 매드무비의 2분15초 에있는 영상보시면 무슨말인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차차 업데이트 할게욤...

마치며

 

 

시청자들이 써달라해서 솔직히 말해서 그냥 대충 쓰려했는데.. 제 성격상 대충 쓸

 

수가 없더라구요 컴맹인데 나름 열심히 적었어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로..

 

아프리카 방송 자주놀러와주세요!


제 유튜브오시면 많은 마이영상 있어요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 유튜브링크는

위 머릿말에 있습니다



배드 주시는건 괜찮아요! 뭐가 문제였는지만 말씀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_ _)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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