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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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21
0
9
1/2
계속 수정중 - [2200+] 이젠 라이즈는 선마순서 QW입니다

- 례가(2015-10-04, 조회수: 4432)

닥배드 사절합니다. 왜 배드를 주셨는지 이유좀달아주세요




먼저 본론에 들어가기전에 말하겠습니다

브실골 비하하는거는 아니고요, 그냥 티어대가 그렇다는겁니다

브실골도 똑같이 게임하는사람입니다. 너무 브실골이라하니 '브실골 욕하지마셈 ㅡㅡ' 이러는 식으로 말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비하하는목적으로 브실골을 적은건아닙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길바랍니다

* 본공략은 크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2015 / 9 / 25 색깔입힘 , 조회수 100, 200 감사합니다!
2015 /9 / 25 조회수 300


반말주의


닉네임  : Viktor an
부캐 닉네임 : 건전한소환사HL36

[2200+] 현 다이아 4 0포(...강등위기) 한때 다이아3 까지 올라갔으나

빅토르 필밴으로 인해서 또다른 꿀챔을 찾고있었는데..


(어근데 정말 미드라이즈 개좋더라고)

조만간 랭겜에서도 써먹을생각




목차 


1. 서론

2. 룬

3. 마스터리

4. 스펠

5. 스킬
  ㄴ5.1 스킬활용

6. 아이템

7. 카운터픽

8. 운영법


빨리봐야하는경우에는,  5-6-8 순으로 보면됨







미드 라이즈 장점



1. 존나 탱키하다
 - 예전에 많이나왔던 미드에코같이 일단 탱이 잘되는편, 솔직히 궁극기흡혈때문에 잘뒤지지도 않는다. (Ignite(점화): 뭐라고?)


2. 하드캐리력이있다.
 - 설명은 필요없을거같다, 상대편에 라이즈나올때 "헐 저새x 웰케쎔", "대장군 왕귀하셨네 ㅋㅋㅋㅋ" 이런거 한번씩은 꼭봤을꺼임


3. 무한속박
 - 내가생각해도 양심없다 Rune Prison(룬 감옥) 5랩기준 1.5초 쿨타임 0.3~0.7정도라 봐도됨 (패시브발동시)


4. 후반 왕귀
 - "대장군 납시오!"
                - 라이즈 창세기 1절





미드 라이즈 단점


1. 우리팀 탑이 ap면 답이없다
 - 상대편 마법저항력템 떡칠로 들고오면 개노답임, 힘들어짐

2. CC기에 답도없이 취약하다
 - 도주기가없는 라이즈는 CC기 하나라도 걸리면 답이없어짐 그냥, 원거리 뚜벅이라...

3. 에 엄 ㅡ 청 취약하다
 - 역갱 호응에는 Elise(엘리스)급으로 좋은데, 갱당할때는Nidalee(니달리)급으로 답이없어진다, 다만 역관광을 노려보자


4. 어렵다 , 존나어렵다
 - 그래서 손이 카운터다. 스킬연계 한번이라도 잘못되면 스킬쿨타임 돌기 일수..

5. 못죽이면 내가 죽는다
 - 라이즈 한두번 해보면알게될꺼다 ( 라이즈 : 헐 ,Arcane Mastery(비전 연마)패시브 꺼짐  // 상대 니달리 : 뭐라고?! )

6. 게임이기기는 존나힘들다


단점의 2,3,4의 경우에는 실력으로 커버가 되지만

1,5 같은경우에는 닥치는상황이 되게많고, 실력으로 커버가 거의불가능하다고보면됨 (딜량을 창조하는게 가능하다면 될지도모르겠다)


하지만 CC기에 취약하지만, 점멸, 유체화, 정화, 수은으로 커버가되고, 그동안 두드려맞는건 탱키한걸로 커버가된다
(근데 못죽이면 내가죽는건 어쩔수없는거같음)



그럼 공략시작함!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나 +11.25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마나
    +11.25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9.9
총 가격 : 6,148 IP
표식

설명없어도되지?


인장

상대가 AD면 방어, AP면 성장체력(필자사용중)

(근데 솔직히 AD라도 성장체력들어도됨)


문양

마나 - 첫 귀환 (여눈살돈모으고 바로) 하고나서 여눈사오면 마나 1000조금넘어감(필자 사용중)

마법저항력 , 성장 마법저항력 - 상대가 2AP 이다!


정수

취향이지만
주문력3 , 이속3 도 괜찮음



정답이 있는건아님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배려



Q. 이거분노(공속) 왜찍음?

A. 어차피 마술(쿨감) 이거 2.5% 찍어봤자, 쓸모도없어서 초반에 CS라도 잘먹으라고



Q. 이건 약점 노출(약점 노출) 왜 안찍나요?

A. 찍어도되는데, 찍을꺼면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 방어구/마법관통력 2/4/6% 증가) 를 하나 빼고 찍으셈
 필자도 전에 찍었었는데 양날의 검이 더좋다싶어서 양날의검쓰는중




Flash(점멸) 설명필요? ★ 필수




Ghost(유체화) 일반적으로 이거듬

Cleanse(정화) 상대방 CC기 장난아니고 골때릴때

Teleport(순간이동) '나 운영 개잘함' 이면 드셈

Exhaust(탈진) 잘안씀, 제드상대로도 안씀

Ignite(점화)barrier(방어막)Heal(회복) 고려해볼만함 거의안씀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선마하세요?
 다른공략을 보면 E선마 하시는분도 많지만,

 

 미드라이즈라서 E에 마법저항력 %감소 옵션이 별로 끌리진않네요


 상대 마법저항력이 크게 높지도 않고 중반부터 100이상 찍어대는 애는 잘없으니깐...

 솔직히 맞다이 구도에서는 E를 2번튕기는거도 근접한정이나 미니언이 근처있을경우에만 가능하고


 한타때 Spell Flux(주문 흐름)굴리는건 힘들고, 차라리 Rune Prison(룬 감옥) 로 조금이나마 오랫동안 잡아두고 하는게 더 좋은 플레이인거같아서

 ( 사실 다필요없고 데미지 즉발로들어가서 쓰는거임, E 날아가는도중에 Heal(회복)쓰고 산적이 한두번이아니라서; )



 아 예외적으로 Diana(다이애나) 얘는 E선마가 더좋을수도있음



스킬 활용 팁

 한타도중에 스킬연사중에 굳이 평타는 넣으려고하지마셈. 스킬연계가 끝나면 평타 한두번쳐주셈 , 평타칠시간에 스킬을넣는다 차라리



라인전에서 Rune Prison(룬 감옥) 이후에 스킬안넣을꺼면 그냥 쓰지마세요. 마나 60이나 들음

 Arcane Mastery(비전 연마) 스택은 항상은 아니지만 2스택정도로 유지해두면 좋음


 1랩땐 Arcane Mastery(비전 연마)쌓으려고하지마셈, 안쌓아도됨







 라이즈의 딜교는 2랩부터 조금씩 해두면좋은데,


 2랩 기본콤보는 Arcane Mastery(비전 연마)(3스택)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 평


 3~5랩때 Arcane Mastery(비전 연마)(2스택)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Q. 3랩인데 저리 마나 많이써도됨?


 A. 내가 쓰는 공략에서의 라이즈는, 여눈 - 영겁 - 대천사 빌드로 여눈을 신발 + 여눈 살돈을 모아서 집에가서 사오는거임, 많이써도됨

 그렇다고 1랩부터 QQQQ 하고있으면 곤란함




 6랩 이후 Arcane Mastery(비전 연마)(3스택)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





핵심은 QEQW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 또는 QWQE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



번갈아서 쓰시면됨, 중간에 막히면 R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 쓰면되고







 한타전에 Arcane Mastery(비전 연마) 2-3스택 꼭 쌓아두셈


 Rune Prison(룬 감옥) 같은경우에는 우리 원딜을 지키거나, 상대 원딜,누커를 물때쓰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순서는 위에 적어둠



체력템으로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아니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가면됨, 상대에 맞춰서가주셈


상대방에 워윅, 말자하 ,우르곳 있으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꼭사셈. 라이즈는 CC기에 엄청취약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E 피하셈 EEEE

진짜 E피하고 속박걸면 이김
말자하
딴게아니라 궁(제압) 갱호응때문에 짜증남
워윅
제압때문에 짜증남, 정글 ㅡㅡ;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운 챔피언 목록을 안적는이유가
사람마다 편차가 너무심함 단 예외적으로
마스터 이
이녀석은 명상도중에 스킬안퍼부으면됨, 쉬움
솔직히 라이즈는 파일럿이 잘하면

이녀석 Olaf(올라프)Riven(리븐) 빼고 거의다 이길수있다보면됨, 근데 미드에는 저런놈 잘 안오잖아


미드라이너 중에 특별히 어려운녀석은 없는데, 손이 카운터일뿐이지 뭐...

아 그리고 갱에 되게약하니깐 조심하고


미드에 주로 오는 챔프들만 적어볼게

Galio(갈리오) - 닷지하셈 못잡음

Gragas(그라가스) - 6랩지나면 잡기 껄끄러움 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 때문에 갱호응도좋고 도망치기도좋음 맞다이는 무조건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되게중요해, 뭐라고해야할까 츤데레같은 느낌으로 라인을 밀어야해


 라인을 밀거같은데 안밀고 안밀거같은데 미는느낌이랄까 , 그냥 중간정도로..? 라인당겨두면 정글러 부르기도 편하고 킬따기도좋음


 그냥 귀찮으면 팍팍밀고 바위게먹고 다른라인 도와주고하든지...


 더티도 가끔하는거도좋음





 

초반 운영법

  와드와드와드와드Sight Ward(투명 와드)잘박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은 한판에 2개는사셈 무조건 제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거 2개살돈나오면 집가서 사오셈


 

중반 운영법

  아이템 뽑아주고, 파밍열심히하고, 로밍가주기


  다른라인이 평화롭다는 가정하에는 시야 확보잘되고 맵리잘하면 라이즈는 왠만해선 죽을일은없는듯

 

후반 운영법

  마찬가지로, 파밍열심히하기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파밍력이 떨어지는데 (나도마찬가지...ㅠㅠ) 열심히 챙겨드셈

 

팀파이트시 역할

 Rune Prison(룬 감옥)리원딜을 지킬때 쓸지, 상대 누커나 원딜을 물때 쓸지 잘생각해야함


 Arcane Mastery(비전 연마) 2-3스택 항상 쌓아두고있으셈


 잘크지않은이상 너무앞에가서 싸우지말고


 상대방 CC기가 뭐가남아있는지, 잘확인하고 싸우셈



 진짜 중요한건, 맵 잘읽는거임

 

 

 

마치며

 

 오타 ,지적 감사합니다


 카운터픽이 허술하다는 소리가 들릴수도있지만,


 사실 '미드'라는 라인에서 카운터픽이란 파일럿의 기량에 따라 크게좌우되는편이라 많이 서술은 못하겠네요


 평균적으로 작성한것이고, 이 공략은 정답이 될수도있지만, 안될수도있어요


 


 친구추가는 Viktor an 으로 걸어주세요



 (어... 근데 되게 컨셉잡기힘들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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