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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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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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혁명의 선사파이어 수정 올라프 공략

- 농우씨앗(2015-10-27, 조회수: 2966)

안녕하세요 플레 탑 올라프 유저 입니다. 


(현재 올라프 룬,특 템트리 연구 후에 골5에서 플레까지 5일 걸렸네요)

 

시즌 3때 부터 올라프를 모스트로 두고

 

브론즈 - 플레 순으로 올라온 노력파 입니다.

 

탑 올라프를 해오면서 느낀점을 말씀 드리자면

 

탑솔 원탑 깡패라고 할수 있으나, 그와 동시에

 

적 진영에 미친듯이 달려가서 피딩하는 고인챔으로도

 

말할수 있겠네요. 올라프의 한계를 느끼신분들

 

지금부터 저가 쓰는 공략 한번 봐주시고, 사용해보시고

 

평가 부탁드립니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0.74
    x1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0.74
  • 쿨감소
    -9.97%
총 가격 : 11,679 IP

 현재 제가 사용 하고 있는 고정룬입니다.

 

룬 쿨감 10%와 특성 5%로 15%를 고정으로 들고 갑니다.

 

쿨감 20%도 써봤는데 15%를 들고 라인을 서도 도끼 쿨 돌리는 것엔 딜로스가 없어서

 

왕룬에 공격룬을 2개 추가하여 초반 퍼블에 비중을 더 높였습니다.

 

그리고 노랑룬엔 상대가 ap 탑 챔프 일시 마저룬을 껴주시고 왕룬에 공격력 하나 빼고 마저하나 추가해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올라프의 특성입니다.

 

올라프를 많이 해보시면 알겠지만 cs수급력이 굉장히 수월합니다.

 

따라서 도살자와 포식은 특성에서 제외 해주시고,

 

양날의 검은 적 딜러진으로 달려드는 올라프 특성상 절대로 투자하지 말라고 당부 드리고싶네요.

텔 점멸 고정입니다.

 

저도 최근까진 점화 유체화를 많이 애용 했었는데, 요즘 합류 메타에 맞게

 

텔포는 무조건 고정으로 들어 주세요.

 

유체화를 빼고 점멸을 넣은 이유를 말씀 드리자면,

 

거두절미하고 사용해보십쇼. 유체화보다 생존 or 추노 능력이 더욱 뛰어나고

 

초반 라인전에서 퍼블 따기가 훨씬 쉽습니다.

 

한타에서 또한 유체화 키고 무작정 달라가다가 녹아 없어지는 불상사를 방지해 줄수있는 꿀스펠 입니다.

 

또한 얼마전 궁버프로 인해 적에게 달려갈시 1초동안 이속 버프를 받게 되어

 

점멸을 들고 라인전을 좀 더 수월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헤카림이나 볼베의 경우, 점멸을 빼고 점화를 들어주세요. (헤카림 상대로 한번 말리면 아무것도 못하게됩니다.)

 

그외는 점멸 고정입니다.

 

간혹 리븐이나 피오라 같은 부류를 만나면 탈진을 고려 해볼만 하지만

 

여러분 손이 되신다면 무조건 점멸들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에서 절대 질수가 없어요.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맞추고 달려가서 e 찍고 w 키고 평타 도끼줍고 q 평타 q 평타 e 반복

스킬 활용 팁

 올라프를 많이 하신분들 중에 나서스를 만나면 e 선마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죠?

 

하지만  올라프의 강점은 역시 q쿨 감소로 누가오든 q선마 해줍시다.

 

그리고 w의 공속 증가 패시브 덕에 평캔을 할수가 있는데요,

 

미니언을 먹을때 q 평 e 평 w 평 하시면 끊김없이 부드럽게 평타가 쳐집니다.

 

평캔을 가장한 공속증가로 올라프가 딸피 일때 역관광 내는 일이 다반사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사파이어 수정 체력포션 2개 고정으로 들고갑니다.

 

여기서 닥베 주실분들 계시겠죠?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가 여지껏 써왔던 템트리는 이렇습니다.

 

얼망 템트리, 체력위주로 템을 올리고 얼심, 정령의 형상과 같은 쿨감 템을 올리는

 

시즌 3 템트리 부터 한동안 핫 했던 선트포 템트리를 지나

 

요세 유행하는 선 블클 템트리가 있죠

 

다 써봤습니다. 극탱 올라프도 해보고 선트포를 올려 q와 시너지가 잘맞는 트포 패시브를 활용한 하드캐리형 올라프

 

쿨감 20%를 맞추고 선블클을 올려 40%의 쿨감을 맞추는 올라프, 정당한 영광을 먼저 올려서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쉽게 추노 할 수 있는 올라프 등등 여러 유형으로 나눌수 있겠네요.

 

저가 써본 결과 트포 올라프가 제일 캐리력이 높고, 후반을 도모 할 수 있는 궁극의 템트리라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적들이 물몸일 경우 올라프의 폭발적인 캐리력은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 합니다.

 

블클을 사용하면 도끼딜을 최정점으로 때려 박을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빠지고 도끼를 빚맞출시

 

생기는 딜로스도 감안해야 하며 후반 한타때 한번의 실수가 게임을 역전 되게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포를 사용하면 평타딜이 어마무시 하고 공속 증가로 인해 e 쿨도 빨리 돌릴수 있다는 점에서

 

트포를 무조건 고정으로 올려 줍시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선 사파이어 수정에 대해서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올라프는 1렙부터 3렙 구간 까지 어떤 탑라이너와 견주어 봐도 가장 강력한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q의 마나소모량이 심해서 도끼로 추노 하다가 마나가 딸려서 놓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하지만, 선 사파이어 수정을 갈시 200의 mp가 추가 되어 60의 마나를 소모하는 q 스킬을

 

3번이나 더 던질수 있게 되겠습니다. 실수로 맞추지 못해도 다시 줍고 따라가서 던지세요

 

무조건 점멸 빼거나 10판중 7번은 퍼블 가져옵니다. 그외 스태락의 도전이 올라프에겐

 

생명과 같은 템입니다. 무조건 2코어로 올려주세요 현재 올라프는

 

스태락의 도전이 등장하기 전과 후로 나뉩니다. 한타가 열릴시 원딜 쫒다가 죽는 올라프는

 

이제 더이상 없습니다. 체력 뻥튀기로 인해 30%의 쉴드량은 원딜 암살은 물론, 생존까지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라인전 도중 돈이 되시면 광휘의검을 먼저 올려주시고, 돈이 애매하다 싶음 루비수정, 롱소드, 천갑옷

 

올려주시면 되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헤카림 입니다. 텔 점화를 들고 오는 헤카림은

텔 점멸로 이길수가 없습니다. 무조건 텔 점화로 맞대응 해주세요.

텔 점멸을 들고 시작할시 한번 죽기 시작하면 밑도 끝도 없이 말리게 됩니다.
피오라
피오라는 응수 스킬로 인해 도끼딜과 e딜까지 동시에 씹어버립니다.

6렙 후엔 올라프가 떡 발라 버리지만 그전 까진 사리면서

상황 판단을 잘하셔야 이길 수 있습니다. 포탑 다이브시 응수에 무조건

역관광 당하니 절대로 무리해선 안됩니다.
다리우스
사실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도 올라프로 다 씹어 먹을수 있습니다.

다리우스 또한 맞딜면에서 올라프와 비등한 강력함을 가지고 있는데요

쫄면 지는겁니다. 저렙땐 피 회복 별로 안차니 패기로 눌러줍시다.

자칫 포탑 근처에서 잘못 싸우다가 e로 당겨가서 죽으면

게임내내 지옥을 맞볼수 있으니 라인 당기면서 킬각을 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빡빡이 그냥 q던지고 속박 맞으면 풀릴때 다시 도끼 던지고 ㄱㄱ

6렙후엔 아무리 말렸어도 라이즈의 반짝이는 머리는 두동강 낼수있습니다.
리븐
어느 공략에서와 다를 것없이 잘하는 리븐은 힘들다. 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올라프를 잘하면 잘하는 리븐이 와도 다 바를수 있습니다.

6렙때 깜짝궁딜 맞고 죽는것만 조심하시고 도끼 한번 들어가면

미니언 웨이브 봐가면서 닥돌하면 리븐도 쩔쩔 맬껍니다.
레넥톤
치고 빠지기가 짜증나서 그렇지, 멋 모르고 들어오는 순간 도끼 맞고

가죽 벗겨지기 쉽상입니다. 6렙 이후엔 솔킬이 잘 안나오니 포탑 빨리 밀고

미드 봇 로밍위주로 압박하셔야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 필수로 사주시고 갱킹 방지하면서 킬각 보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처음 쓰는 공략이라 그런지 슬슬 지치내요, 퍼블을 따논 상태라면

 

멘탈을 놓은 상대를 계속 솔킬 내줍시다.

중반 운영법

 민병대 텔로 봇으로 텔타고 가서 궁키고 물면 원딜은 핵지옥을 맛보게 됩니다.

후반 운영법

 

 라인 클리어 위주로 가면서 한타 열리면 텔포로 빠르게 합류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원딜과 미드 , 물몸 위주로 먼저 물어주시면 됩니다.

 

확실히 예전과는 다르게 스태락의 도전이 엄청 꿀템이여서 무리하게 들어가도

 

여차여차해서 살아나올수 있습니다. 과감하게 들어가되, 그냥 죽어버리지말고 죽겠다 싶을때

 

최대한 빠져나오면서 어그로를 많이 끌어주시면 한타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만약 진입이 힘들다고 판단 될 시에는 우리팀 원딜러 물러오는 탱커 브루저들 도끼로 맞춰주면서

 

원딜 보호에 힙써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무조건 퍼블을 따면 됩니다.

 

마치며

 정당한 영광은 왜 안가죠?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 트포 - 스태락이 고정으로

 

강제 이니쉬를 열기 보다는 거리 재면서 도끼로 슬로우 걸고 추노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운영합니다. 딜로스도 없고 탱도 되기 때문에 정당한 영광은 제외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써보시고 특히나 선 사파이어 수정은 올라프의 혁명입니다.

 

남자라면 올라프, 올라프 하면 퍼블, 꼭 쟁취하여 팀원들에게 올라프 미쳤네 깡패내 소리들으면서

 

즐겜 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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