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59.7% (37표)
12.9% (8표)
27.4% (17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0
0
0
37/62
(업데이트 종료) 시즌6 좋은 경험 감사했습니다

- 함께가아니면(2016-06-08, 조회수: 956813)



이 공략은 킨드레드 출시 ~ 몰락 너프 후 까지의 킨드레드에 대해 작성해놓은 공략입니다

너프, 버프, 메타의 변화에 뒤쳐진 공략이므로 다른 분들의 공략을 읽어주세요

킨드레드를 접어서 이제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 ...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닉네임 변경 : 함께가 아니면 -> 헷갈리게 하네요 


안녕하세요 심해 플레티넘 5티어에 서식중인 킨드레드 "'유저'입니다

다른 분들처럼 킨드레드를 특출나게 잘하진않지만

처음 킨드레드를 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싶어 써봅니다


2015 - 11 - 11 ~ 12 시즌6 마스터리, 템트리 ( 공략 갈아엎기 )

2015 - 11 - 14  Good 공략 달성 :)

2015 - 11 - 15 (생일입니다 !) 포식자 킨드레드 업데이트

2015 - 11 - 17 포식자 킨드레드 룬 업데이트 (제가 뭐라고 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ㅠㅠ)

2015 - 11 - 19 예능용 or 원딜형 킨드레드 업데이트 

2015 - 11 - 26 천둥군주 킨드레드 업데이트 ( 미드, 탑 )

2015 - 11 - 28 공략 간결하게 정리 
 
2015 - 12 - 04 특성 사진 업데이트

2015 - 12 - 06 룬, 아이템 빌드 설명 업데이트

2015 - 12 - 28 킨드레드 첫 너프 확인 + 전투의 열광 너프에 의한 공략 수정

2016 - 01 - 04 특성 설명 업데이트 (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ㅠ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2016 - 06 - 04 공략 업데이트 종료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833 IP
(룬과 특성은 개인 취향입니다 .)

제가 쓰는 룬셋팅입니다 

표식
용사 킨드레드 : 방관
포식자 킨드레드 : 공격력
원딜 킨드레드 : 공격력
탑 킨드레드 : 방관
미드 킨드레드 : 공격력

인장
방어력 or 고정체력 or 성장체력
(인장은 자기에게 맞는 것으로)

문양
용사 킨드레드 : 고정 쿨감x6, 성장 쿨감x3
포식자 킨드레드 : 고정 쿨감x9
원딜 킨드레드 : 마저 or 성장 마저
미드 킨드레드 : 고정 쿨감x6, 성장 쿨감x3
탑 킨드레드 : 성장 마저 or 고정 마저

정수
포식자 킨드레드 : 공속x2, 쿨감x1
그 외 : 공속x3



룬 설명

표식은 용사, 탑은 방관룬을 사용합니다 초반 ad를 빠르게 확보 할 수있는 용사와 탱커를 상대하는 탑은 방관의 효율이 좋습니다

포식자, 원딜, 미드는 초반 ad를 확보하기 어렵고 cs를 챙겨야하는 입장이므로(원딜, 미드) 공격력 룬을 사용합니다


인장은 개인취향입니다. 전 탑은 성장체력, 나머지는 고정방어로 고정합니다


문양은 용사와 미드는 고정쿨감과 성장쿨감을 섞어 10%를 맞춰줍니다 쿨감템이 빨리 나오므로 고정쿨감을 올인하지 않습니다

포식자는 고정 쿨감에 9개를 줍니다, 왕룬과 합쳐 10%를 맞춰줍니다 포식자를 가므로 공속이 크게 필요하지않고 쿨감템이 나오는 타이밍이 늦습니다 

원딜, 탑은 고정마저 혹은 성장마저를 줍니다. 두 라인 다 쿨감 40%가 순전히 아이템으로 맞춰집니다


정수는 위에 설명한대로 포식자만 고정쿨감 하나에 공속 2개를 주고 나머지는 공속 3으로 고정합니다
전투의 열광이 챔피언에 대한 평타에만 1중첩, 스킬 적중시 2중첩 (쿨타임 2초) 로 너프를 당했습니다

변경소식이 보이기전까진 용사, 포식자 둘다 천둥군주를 사용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쿨타임 상한 증가덕에 초반 궁쿨 너프도 감당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원딜 킨드레드는 전쟁광의 환희 혹은 위의 천둥군주를 사용해주세요 :)


(룬과 특성은 개인 취향입니다)


용사 킨드레드 : 위와 동일

포식자 킨드레드 : 위와 동일
 
탑 킨드레드
 
미드 킨드레드
 
원딜 킨드레드
 
12 / 18 / 0 킨드레드 설명

흉포부터 보자면

스킬의 미미한 데미지 증가보단 초반 정글링을 위한 공속에 투자합니다

양날의 검도 좋고 포식도 좋습니다 저는 w의 체력 회복량 너프때문에 포식에 투자합니다

Ap계수가 1도 없는데다 본래 공격력이 많이 중요하지않은 킨드레드라서 흡혈귀에 투자합니다

라이너라면 압제자, 정글러라면 현상금 사냥꾼에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책략으로 넘어가서 

저는 5의 데미지는 체감이 되지않아서 방랑자에 투자해 동선에 투자하는 시간을 조금 줄입니다

새로나온 암살자 특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중후반 부터는 솔로킬이 의외로 자주 낼 수 있습니다

무자비에 투자합니다 정글 아이템의 옵션이 좋아져서 마나 관리가 수월해졌습니다

위험한 게임에 투자합니다 희대의 사기특성입니다 (중요)

쌍관과 쿨타임 중 고민해봤지만 이번 초반 궁 쿨타임 너프를 생각하면 쿨타임이 좋다 생각합니다

천둥군주에 투자합니다 초중반 딜량이 훨 늘어나서 갱킹 성공률이 높아집니다

0 / 18 / 12 킨드레드

책략 부분은 위와 동일합니다

결의 부분을 얘기하기전에 잠깐 말해보자면

탑 킨드레드의 포지션은 초반 딜템과 좀비같은 유지력으로 상대 라이너보다 앞서 나가야합니다

그러므로 흉포가 아닌 결의에 투자해 회복 옵션을 챙겨가는 것 입니다

회복력에 투자해 초반의 체젠을 올립니다 

방랑자에 투자합니다 미미한 2의 감소보단 로밍 동선과 바위게에 스택이 생겼을때를 대비합니다

룬갑옷에 투자해 회복량을 더욱 늘립니다 전 이 부분을 활용하려 인장에 체력룬을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펠의 쿨타임을 줄이는 쪽에 투자해 너프를 당한 텔레포트의 쿨타임을 줄입니다

18 / 12 / 0 킨드레드

흉포쪽은 압제자, 현상금 사냥꾼 부분까진 동일합니다

그 후엔 방관에 투자합니다

그리고 현재로선 전쟁광의 환희에 포인트를 줍니다

전투의 열광의 너프가 뼈아파서 원딜로서 흉포트리를 탔을때 전쟁광의 환희에 투자해 회복력을 늘립니다

책략쪽도 위와 동일합니다
정글 : 강타, 점멸 

탑 : 텔포, 점멸

미드 : 탈진 or 텔포 or 점화, 점멸

원딜 : 회복, 점멸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1레벨엔 w를 찍는게 속도도 피관리도 가장 좋습니다


  일단 q 선마는 고정입니다 w 위에서 q를 꽉 채워서 쓰면 깡딜이 괴랄하기 때문이죠


  2번째로 w 선마를 하느냐 e선마를 하느냐는 플레이스타일에 다르다고 봅니다


  짧고 상대가 적은 소규모 교전을 노린다면 e를


  길고 상대가 많은 한타를 노린다면 w를 2번째로 선마해주세요


  전 궁극기로 큰 이득을 보기위해 w를 2번째로 선마합니다


  차이점이라면 e는 깡딜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w는 쿨타임이 짧아져 아이템을 갖추면 q와 w를 계속 돌릴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상대가 이니시를 걸때나 우리 딜러가 한타에서  제드같은 챔프에게 표적이 됐을때


  그리고 자신과 원딜이 딜을 버티면서 프리딜을 넣어야 할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체력이 10%가 되면 지대안에선 피흡도 되지않는 움직여지는 존야 상태이므로 궁극기가 끝난후에는 


  카이팅을 하면서 빠르게 빠져나가야 합니다


  갱킹시 콤보 - q - w - e - q 


  상대 라이너와 거리를 좁혀 풀딜을 넣을 수 있는 정석 콤보입니다


  콤보는 상황에따라 유동적이므로 길게 적지 않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유동적입니다

용사 킨드레드 

마체테&충전형 물약 - 추적자의 검 or 척후병의 사브르 - 사냥꾼의 물약 - 마법부여 : 용사 - 광전사의 군화 - 몰락한 왕의 검 - 요우무의 유령검 - 최후의 속삭임 - 방어 아이템 - 도미닉 경의 인사 or 필멸자의 운명 - 용사 판매 후 칠흑의 양날도끼

포식자 킨드레드

마체테&충전형 물약 -  추격자의 나이프 or 척후병의 사브르 - 충전형 물약 - 마법부여 : 포식자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몰락한 왕의 검 - 칠흑의 양날도끼 - 방어 아이템 - 헤르메스의 시미터

탑 킨드레드

도란의 검 or 수확의 낫 - 몰락한 왕의 검 - 2티어 신발 - 거인 학살자 or 처형인의 대검 - 칠흑의 양날도끼 - 도미닉 경의 인사 or 필멸자의 운명 - 방어 아이템 - 방어 아이템

미드 킨드레드

수확의 낫 or 도란의 검 - 몰락한 왕의 검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요우무의 유령검 - 죽음의 무도 - 최후의 속삭임 - 방어 아이템 - 도미닉 경의 인사 or 필멸자의 운명

원딜 킨드레드

수확의 낫 or 도란의 검 - 몰락한 왕의 검 - 광전사의 군화 - 요우무의 유령검 - 루난의 허리케인 - 정수약탈자 - 방어 아이템 or 최후의 속삭임


아이템 설명

몰락한 왕의 검 : 너프를 먹었어도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아이템입니다. 고정으로 가줍시다

아이오니아 장화 & 광전사의 군화 : 킨드레드에게 가장 큰 효율을 보여주는 신발들입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 선택을 해줍시다

요우무의 유령검 : 액티브의 공속, 이속증가, 방관과 쿨타임 감소 좋은 옵션이 너무 많아 딜 킨드레드로선 버리기 아까운 아이템이네요

죽음의 무도 : 일정 데미지를 도트 출혈로 바꿔주고 ad피해를 생흡으로 바꿔줘서 생존력을 끌어올리면서 딜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최후의 속삭임 (상위템) : 상대에 하드탱커가 없을땐 생략하셔도 되지만 고통스러운 상처도 거인 학살자도 훌륭한 옵션입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 적당한 체력, 스택 방깎에 높은 쿨감, 중후반에 뽑아주면 높은 효율을 뽑을 수 있습니다


원딜 킨드레드는 제가 사용하면서 다듬어본 빌드이므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잔나같은 넉백챔프는 전부 카운터입니다 궁극기 범위밖으로 넉백당하면

한타에서 딜로스가 심해지기 때문이죠
판테온
카정에 강한 킨드레드를 유일하게 상대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판테온이 나온다면 카정을 가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같은 암살자류 챔프들은 전부 쉽습니다

딜을 쏟아붙고 빠져나가는 암살자에게 4초 무적의 궁극기는 하드카운터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즌6가 되면서 피와 마나관리는 쉬워졌지만 초반 정글링 속도가 약간 느려졌습니다


   특성의 현상금 사냥꾼 효율을 위해 정글링 3 : 7 갱킹의 비율로 플레이 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선 작골 or 두꺼비 후 무난하게 3랩후 갱킹 혹은 선 버프 후 카정

   

   장판위에서 q의 추노가 좋아서 스펠소모와 킬까지 챙길 수도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용사를 가므로 갱킹동선에 정글링을 섞어서 동선낭비를 줄입시다

   

   정글링에 너무 초점을 두지마세요 킨드는 갱을 성공 시킬수록 타 챔프보다 몇배는 강해질 수 있는 챔프입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 근처에 포지션을 잡고 궁을 이용해서 과감하게 딜을 넣어줍시다 :)


   앞라인에 궁을 쓰면 적에게도 기회를 줍니다, 뒷라인이 프리딜을 넣을 수 있도록 궁을 씁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젠 킨드레드도 자리를 잡아서 다들 궁의 무적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 좋은 변화지만 한타에서는 그렇지않죠


   우리딜러를 궁 범위안에 넣으며, 상대 딜러를 노리는 피지컬이 요구됩니다 . 이건 개인 기량이라 확실한 답을 드릴 순 없네요

챔피언별 대응법

 

   넉백챔프만 조심합시다. 

마치며

   배드는 상관없지만 한번쯤은 읽어주시고 킨드를 써주셨음 합니다 정말 좋고 재밌는 챔프입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2명
59.7% (37표)
12.9% (8표)
27.4% (1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